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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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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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드5가쓰는 쓰레쉬 간단 공략

- 월레좀주세요(2015-10-22, 조회수: 1321)

전 제목 그대로 현시즌 골드5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전시즌에서는 골드1까지 갔다가 매번 승격전 실패했지만 이번시즌에는 게임 할 시간이 얼마 없었습니다 ㅜ

그래도 쓰레쉬하면서 분석도 많이 해보고 연구도 몇가지 해봤습니다

골레기라고 무시하지 마시고 잘 읽고 지적 부탁드립니다.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체력 +8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7.6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12.06
  • 방어
    +12.78
총 가격 : 12,599 IP

빨강에 치명타 1퍼를 섞는 이유는 라인전에서 평타를 많이 떄려 견제를 하는 쓰레쉬는 가끔가다 치명타가 터져 딜교환에서 이득을 볼수있습니다

 

노랑에 체력을 넣는 이유는 그냥 제가 맘에 들어서 넣는것입니다 쓰레쉬로 라인전 몇판 하면서 노랑에 방어냐 체력이냐 많이 해봤는데

제가 해본결과 노란색에는 체력을 넣고 왕룬에 방어를 넣는게 좀더 좋다고 느꼈습니다.

 

파랑에는 닥 마저 다른거 낄만한거 쿨감 정도? 하지만 라인전에서 딜교환하면서 탱탱하게 원딜을 지켜주는 서폿으로써 마저가 더 좋아보입니다.

 

왕룬에는 방어 3개 박았습니다. 노랑에 체력을넣고 부족한 방어를 왕룬에 넣기 때문입니다

 

 

룬은 자기가 하고싶은대로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쓰레쉬형 서폿의 정석인듯 합니다

9 0 21

0 9 21

21 0 9

21 9 0

 등등 여러가지를 써봤지만 지금 이게 가장 무난하고 좋은듯합니다

전 무조건 탈진입니다.

 

우리팀 원딜이 정화를 들떄는 힐 들어도 괜찮습니다.

 

우리팀 원딜이 초반 딜이 부족한 챔이다,난 원딜을 믿지 못한다 하시는 분은 점화도 괜찮습니다.

 

Smite(강타)Clairvoyance(천리안)Clarity(총명)Cleanse(정화)제발.... 이런 트롤짓은 하지맙시다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그냥 뭐... 자기가 편한대로 하세요

 

걸어가서 E R 후에 Q

멀리서 Q 맞추고 Q 들어가서 R E 또는  ER

점멸 E Q 도 괜찮습니다

스킬 활용 팁

 나중에 씀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은 상대방에 따라서 가는것입니다

 

 

하지만 시야석은 필수요

 

상대가  AD가 잘컸다 그러면 란두인

상대가 AP가 잘컸다 그러면 솔라리 를 시야석 다음에 가는것도 괜찮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비전 예측 잘하면 쉬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소나
도주기 없음
소라카
도주기 없음 근데 힐떄문에 소라카부터 포커싱하는게 좋음
도주기 없으면 상대하기 쉬움

 

 

라인 / 정글 운영법

 상황에 따라 다르게 가는것은 사람손차이

어떤 상황에따라 판단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게임이 뒤집어질수도 뒤질힐수도 있음

왠만한 피지컬 갖고 게임을해도 판단이 안좋고 맵리딩 안좋고 그러면 게임이 힘들어짐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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