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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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플랭크, 바다의 무법자
Gangplank, The Saltwater Scourge
21
9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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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플에 대한 경험을 적습니다.

- 레이튼1(2015-10-22, 조회수: 1667)





시작하기에 앞서 이 글은 탑 갱플랭크에 초점을 맞춘

공략이고 또한 입문자용이 아닌 자주 쓰시는 분들을

위한 공략이라는걸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대회에서 갱플쌔다 쌔다 하니까

초반에 쌘줄아는 사람많은데 

리메이크 갓 나왔을때면 몰라도 지금은

엄청 약함. 사리면서 잘커야하는 챔프임.
갱플랭크, 바다의 무법자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14) 2568 마나 282.2 (+40.0) 962.2
공격력 64 (+3.7) 126.9 공격 속도 0.69 (+2.75%) 1.013
5초당 체력회복 5.51 (+0.75) 18.26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1
  • 쿨감소 -2.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쿨감소
    -5%
총 가격 : 7,366 IP
룬은 ad에 맞춰도 솔랭 특성상 다 아픕니다 무슨챔이 나올지도 모르고 ad챔을 ap로 쓸수도있고 불확실성이 높은 솔랭에선 어느 상황에서건 대응 할 수 있는 룬이 좋다고 봅니다.
룬에서 5프로 특성에서 5프로로 시작시 10프로 쿨감을 챙기고 시작합니다.

굳이 ad에 맞춘 룬세팅이라면
마저를 빼주시고 성장쿨감을 넣고 왕룬은 고정공격력으로 해주세요.

ap상대로 한다면
고정방어를 체력룬으로 박으면됩니다.

어차피 올 ad여도 마뎀은 어딜가나있으니 그냥 마저넣는게 낫습니다. 귤도있고 맞다이칠것도 아니니깐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5프로 외에는 원하는대로 찍으셔도 크게 문제될건없습니다. 내 플레이가 중요하니까요
머리말에도 말했지만 탑 갱플랭크이기 때문에 텔포듭니다. 점화들고 혼자 즐거운 게임을 즐기셔도되고

텔을 들어서 팀과 함께 즐거운 게임을 하셔도 됩니다. 본인 선택이니까요.
불의 심판 (Trial By Fire)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갱플랭크의 기본 공격은 2.5초동안 추가 고정피해 50~250(+1.0 추가AD)(+치명타 확률에 따라 0~200)의 피해를 입히고(포탑에는 50%의 피해) 갱플랭크의 이동 속도가 2초간 15~30% 상승합니다.

화약통을 파괴하면 불의 심판이 초기화되며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혀어어어업상 (Parrrley)
마나 소모: 55/50/45/40/35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갱플랭크가 총알을 발사해 10/40/70/100/130 (+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공격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3/4/5/6/7 골드와 4/5/6/7/8 바다뱀 은화를 추가로 얻습니다.

상점에서 바다뱀 은화를 써서 포탄 세례 스킬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이 공격은 적중 시 효과(불의 심판 제외)가 적용되며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25)
괴혈병 치료 (Remove Scurv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갱플랭크가 귤을 많이 먹습니다. 갱플랭크에게 걸린 방해 효과가 해제되며 체력이 45/70/95/120/145 (+0.9AP)+ 잃은 체력의 13% 만큼 회복됩니다.
화약통 (Powder Keg)
재사용 대기시간: 17/16/15/14/13초
25초 동안 갱플랭크나 적이 공격할 수 있는 화약통을 설치합니다. 적이 파괴하는 통은 사라집니다. 갱플랭크가 파괴하는 통은 폭발하여 2초 동안 적을 40/50/60/70/80% 둔화시키고 방어력의 40%를 무시하며 기본 공격의 피해량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은 75/105/135/165/19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습니다.

통의 체력은 2초마다 줄어듭니다. 통이 폭발하면 폭발 지대에 겹쳐 있는 통들이 연쇄 폭발하지만 같은 대상이 여러 번 피해를 입지는 않습니다. 혀어어어업상 스킬로 통을 터뜨리면 대상 처치 시 추가 골드를 얻습니다.

7레벨, 13레벨에는 통이 저절로 사라지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통의 치명타 효과는 105%로 적용됩니다.
최대 충전량 3/3/4/4/5
포탄 세례 (Cannon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70/150/130초
갱플랭크가 배에 신호를 보내 8초 동안 12번, 1회 대미지: 40/70/100(+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포탄 세례를 맞은 적은 0.5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 만큼 떨어집니다. 500개의 바다뱀 은화를 통해 배를 업그레이드 하여 포탄 세례에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죽음의 여신:포탄 세례가 시작할 때 목표 지점 중앙에 300%의 고정 피해를 입히는 거대한 포탄을 발사하여 1초간 범위내 적의 이동속도를 70% 감소시킵니다.

사기진작:범위 안에 있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만큼 증가시킵니다.

가차없는 포격:포탄 세례의 지속 시간 총 6번의 포격이 추가됩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범위: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1레벨 스타트


 요즘은 1렙에 바로 탑라인 안갑니다. 칼날부리건 늑대건 한캠프먹고 2렙찍고 탑을가는게 좋습니다. 어차피 맞다이 치는것도 아니고 파밍만 할건데 라인 당기는게 좋잖아요. 상대도 먹고오는거면 라인은 어차피 반반으로 이루어질테니 당겨서 q파밍만 잘하는거 생각만 하면됨. 칼날부리 스타트일때는 작은 새부터 치고 늑대 스타트일때는 큰놈부터치면 안죽음. q평이나 평q부드럽게하면 시간단축됨.


2.정글러


 갱플은 궁찍기전까진 갱호응이 좋은편도 아니고 궁을찍더라도 다른 라인에 써주기 때문에 쿨이 돌아가는중임. 갱을 부를거면 완벽할때 가거나 화약통연계가 잘됬을때 아니면 정글러 시간낭비 시키는거니까 정글을 더돌든 다른라인을 가든가 하세요.


3.Cannon Barrage(포탄 세례)활용


 정글란에도 찍었지만 주로 미드랑 봇에 써주는게 좋은편임 이니시에이팅으로 쓰는건 드문편이고 상대 앞라인 탱커진과 뒷라인 딜러진사이에 떨궈서 딜라인은 뒤로빼게하고 앞라인은 더 우리쪽으로 오게 갈라놓고 시작하는게 좋은편 혹은 말파이트 같이 혼자이니시를 하러 들어왔을때에는 뒤따라서 오는 4명 앞에 포탄세례를 입히고 시작하면 매우좋음.


업그레이드는 가차없는 포격 - 죽음의 여신 - 사기진작 순으로 하는게 젤 좋다고봄. 가차없는포격으로만 업그레이드하면 궁으로만 미드 원딜 반피 깎기도 하고 죽음의 여신으로 쏘는 포탄세례는 그다지 위협적이지가 않아서 그냥 맞으면서 싸움.


4.Powder Keg(화약통)연계


 처음 나올때는 화약통 설치할때 캐스팅시간이 없어서 자유로운 콤보가 가능했는데 0.25초 딜레이가 생겨서 손꼬이면 정말 내가봐도 허접같은 플레이가 나옴. 이건 많이 하는거 밖에 길이 없다고봄 항상 화약통 도화선이 연결되는 최대사거리로 플레이 하도록. 화약통 체력이 다는 속도에 박자를 맞춰야 상대가 꺠기전에 내가먼저 부술 수 있으니까 사실상 갱플은 리듬챔이라고 해도 될듯.


5.Trial By Fire(불의 심판)활용


 갱플이 꼭 화약통 딜교만 하라는 법은 없음. Trial By Fire(불의 심판)한번만 문질러줘도 딜교 이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화약통을 Trial By Fire(불의 심판)리셋용으로 쓰는 경우도 많음. 포탑에도 딜이 들어가기 때문에 스플릿이나 백도어에 매우좋음 Cannon Barrage(포탄 세례)지원도 되니까 팀원과 의사소통, 꼼꼼한 와딩으로 죽지 않으면서 운영을 할때 빛을 받는 챔피언임. 패시브 한번 묻히면 그럭저럭 딜교고 화약통연계로 두 번 묻히면 딜교 이기는거라 보면됨(Vladimir(블라디미르)같은 체력회북수단 챔이 없을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수정 플라스크)스타트일땐 캠프안먹고 가는 경우
Doran's Blade(도란의 검)스타트는 캠프먹고 갈 때

첫 코어템은 Trinity Force(삼위일체)

목표는 쿨감 40프로(화약통 빠른 충전을 위해서기도 하지만 만쿨감되면 스킬들이 다 도움이됨)

최종 아이템 한칸이 비는건 자율적으로 가도 되서 비워둠(난 보통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이나 Phantom Dancer(유령 무희)이나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감)

1. 탑갱플랭크

 미드 갱플랭크면 극딜로 가겠지만 우리는 탑임 특히나 솔로랭크면 팀 조합 생각안하고 자기 하고싶은 꼴픽이 대다수기 때문에 서로 딜만가다가 앞라인 뒷라인 그런거없이 그냥 스치면 다죽는 경우가 많음 그리고 갱플 같은경우는 초반 라인전도 버티는 스타일이고 딜을 조금만 견딜 수 있으면 상대방에게 어그로를 귤이랑 방템으로 한쿨타임을 뺄 수가 있어서 탑갱플이면 방템을 섞는게 맞다고봄. 단점은 후반가도 화약통 한번에 미니언이 다 안죽을때가 많음.

2. 템트리

 첫코어가 트포인건 맞지만 상대가 ap나 ad가 강하다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Hexdrinker(주문포식자)를 섞어서 가야 라인전에서 버틸 수가 있음.
1차 포탑이 터지기전에 우리가 해야 할 목표는 Cannon Barrage(포탄 세례)(가차없는포격)업글,Trinity Force(삼위일체)만들기  두 가지임. 망하면 둘다 하기도 전에 1차 포탑 터지니까 갱플은 항상 오버 플레이는 하지 않는걸 명심.


카운터픽에 적을 필요없이 간단함 앞으로 나오는 신챔프가 뭐가 나오든 갱플랭크는 돌진,도약챔프한테 약하고(Garen(가렌)Gragas(그라가스)Gnar(나르)Nautilus(노틸러스)Diana(다이애나)Darius(다리우스)Nidalee(니달리)Rammus(람머스)Renekton(레넥톤)Leona(레오나)Rek'Sai(렉사이)Rengar(렝가)Lee Sin(리 신)Riven(리븐)Vi(바이)Poppy(뽀삐)Sejuani(세주아니)Shen(쉔)Shyvana(쉬바나)Skarner(스카너)Xin Zhao(신 짜오)Singed(신지드)Ahri(아리)Amumu(아무무)Akali(아칼리)Aatrox(아트록스)Alistar(알리스타)Yasuo(야스오)Ekko(에코)Elise(엘리스)Wukong(오공)Olaf(올라프)Udyr(우디르)Irelia(이렐리아)Jarvan IV(자르반 4세)Zac(자크)Jax(잭스)Zed(제드)Jayce(제이스)Quinn(퀸)Kindred(킨드레드)Talon(탈론)Pantheon(판테온)Fiora(피오라)Fizz(피즈)Hecarim(헤카림)) 자체적으로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챔프(Nasus(나서스)Dr. Mundo(문도 박사)Volibear(볼리베어)Yorick(요릭)Cho'Gath(초가스)Trundle(트런들)Tryndamere(트린다미어)), 단단한 챔프(Malphite(말파이트)Shen(쉔)Urgot(우르곳)Tahm Kench(탐 켄치))한테 약함.

즉 누가 오던 갱플은 반반파밍으로 가야하고 무리한 딜교를 하는 순간 킬각이라는거. 그래서 더더욱 조심스럽게 신중하게 

플레이 해야함. (대신에 트포가 나오는 순간부터 이기는 챔들이 생기고 그래도 지는 챔이 생김)

그럼에도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이랑 타워앞에서도 cs를 잘먹을수 있는 Parrrley(혀어어어업상)이 있기 때문에 버틸 수 있는거고 Cannon Barrage(포탄 세례)로 다른 라인에

영향력을 행사 할 수 있기 때문에 라인전만 무난하게 마치면 다재다능함을 뽐낼 수가 있는 챔프라는게 매력적임.
-마치며

 기본적으로 갱플랭크는 솔로랭크에서 매우 안좋은 캐릭터임 팀랭크라면 갱플랭크의 위력이 매우 오르지만 커뮤니티가 안되고 오히려 싸울 수 있는 솔로랭크에서 한다는 건 자기 자신한테 시련을 준다는 거임. 하지만 이런 시련을 견디면서 경험을 쌓는 다면 다른 챔피언을 할때는 누가 오던지 라인전 무난히 할 수 있게 됨.
테섭 패치노트에서 갱플 협상 마나반환이랑 기본체력이 너프될텐데 노트대로 진행이된다면 방템 섞는거 필수가 될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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