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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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비아, 얼음불사조
Anivia, The Cryophoenix
21
9
0
2/2
[2000+] 남들과는 조금 다른 애니비아

- 퓌리글랑(2015-10-22, 조회수: 1761)




저의 초반 애니비아 라인전 방식 및 템트리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미숙한 공략글을 읽어보시고 자신과 비슷한 성향의 라인전방식이라면 추천드립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애니비아 공략이므로 태클은 양해 바랍니다



제 생각에 애니비아는 공략글보다 경험이 매우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인이 많은 챔프이기도 하고 



애니비아를 해본사람과 안해본 사람의 차이는 매우 큽니다 



Q투사체 속도도 느린 편이고

평타모션도 특이한 편이며

마나재생을 절실히 필요로 하는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최고의 장점 두가지를 뽑자면,

누구나 다 OP라고 생각하는 패시브, 환생(알) 

그리고 데미지가 정말 강한 편입니다





애니비아, 얼음불사조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92) 2114 마나 495 (+25.0) 920
공격력 51.4 (+3.2) 105.8 공격 속도 0.658 (+1.68%) 0.846
5초당 체력회복 5.57 (+0.55) 14.92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22 (+4.9) 104.5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600.0 60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4
  • 마법 관통력 +0.87
    x5
  • 방어 +1
    x3
  • 레벨당 체력 +1.34
    x6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4.52
  • 마법 관통력
    +6.83
  • 방어
    +3
  • 체력
    +144.72
  • 주문력
    +42.39
총 가격 : 12,297 IP
위 룬은 근접ad상대용으로 맞춘 룬입니다

애니비아는 사거리가 긴편입니다(600사거리)

때문에 적이 근접챔피언일 경우 평타를 칠 기회가 많다 라고 정리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쌍관 4개를 넣어서 조금 더 강력한 평타를 칠 수 있습니다.

물론 자신의 스킬 적중률이 놀라울 정도로 정확하다면 마관 9개가 훨씬 낫다 라고 생각도 합니다




적이 ap라면

마관 9개

성체 6개 방어3개

마저 9개

주문력 9개


이렇게 맞추시면 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누가 오든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만,
 취향에 따라 오펜스에 쿨감대신에 공속4개를 주는 것도 괜찮습니다
라인전 우세는. 플랜A

저의 라인전우세의 기준은 
솔로킬을 따내거나 
갱 또는 인베를 통해 아이템이 앞서가는 경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점화,점멸이 더욱 필요합니다 



플랜 B는 로밍입니다 
하지만 애초에 플랜A를 우선 목적으로 정하기 때문에
텔포는 들지 않습니다. 


뭐가 오든 불변, 고정입니다
환생 (Rebirth)
재사용 대기시간: 240초
애니비아는 죽을 때 알로 변합니다. 이 알이 6초 동안 깨지지 않으면 애니비아가 되살아납니다.
냉기 폭발 (Flash Frost)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거대한 얼음 덩어리를 지정한 지역에 발사하여 50/70/90/110/130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들을 3초 동안 냉각하여 20/30/40%(궁극기 레벨에 비례) 둔화시킵니다.

사거리 끝에 다다르면 얼음이 폭발하여 적들을 1.1/1.2/1.3/1.4/1.5초 동안 적을 기절시키고 60/95/130/165/20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애니비아가 스킬을 재사용하면 얼음 덩어리가 일찍 폭발합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150)
결정화 (Crystalliz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애니비아가 400/500/600/700/800 너비의 지나갈 수 없는 얼음 벽을 만들어 적의 움직임을 제한합니다. 벽은 5초 뒤 녹습니다. (사정거리: 1000)
동상 (Frostbit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비아가 목표 적에게 냉기의 바람을 날려 50/75/100/125/1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냉기 폭발이나 최대 크기에 도달한 얼음 폭풍에 적중 당했을 경우 두 배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얼음 폭풍 (Glacial Storm)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4/3/2초
활성화/비활성화: 애니비아가 1.5초에 걸쳐 크기가 커지는 얼음의 폭풍우를 소환하여 적에게 초당 30/45/60 (+0.1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추위에 떨게하여 이동 속도를 20/30/40% 늦춥니다. 최대 크기 도달시 피해량이 200%, 둔화율이 30/45/60% 증가합니다. 매 초마다 40/50/60의 마나를 소진합니다. (사정거리: 75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뭘하든 다 강합니다 하지만 바보처럼 E Q는 하지 맙시다

스킬 활용 팁

 그리고 점수가 높아질 수록 라인전 단계에서 E R 거리주는 멍청이는 없습니다


 E R은 거의 한타에서 쓰시다고 보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초반시작템은 

상대가 AP다(트페제외)(수정 플라스크)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

상대가 AD다Cloth Armor(천 갑옷)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

상대가 트페다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



(리안드리의 고통)가 좋은이유: 체력 , 마관 , R에 둔화가 있기 때문에 라인클리어가 훨씬 수월합니다




(리안드리의 고통)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영겁의 지팡이 (수정의 상처)) 이 3개는 무조건 고정입니다


템트리는 유동적으로. 아시죠?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Abyssal Scepter(심연의 홀) - 둘중에 하나 맞춰서 삽니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Guardian Angel(수호 천사)Thornmail(가시 갑옷)Banshee's Veil(밴시의 장막)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 상황에 맞춰서 사시면 됩니다


한타에서 존야로 어그로를 얼마나 잘 끄느냐로도 승패가 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지르
평타치다가 꼬챙이맞고 더 아야 합니다

6레벨에 R E로 시작해서 어느정도 딜교에서 우세할 수 있습니다(R에 공속감소가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잘 사리는 트페라면 정말 까다롭습니다

거리를 잘 재면서(트페 평타가 닿지 않는거리) 평타를 신나게 쳐줍니다

트페가 똥신이 아닐경우(마관신,기동신,쿨감신 등)

딜교환을 할 때에 스킬부터 들어갑니다
르블랑
6렙이전은 애니비아 기량에 따라 달라지지만

6렙이후 신나게 패줄 수 있습니다(동등하게 성장했거나 애니비아가 성장이 우세한 경우만)
근접 챔피언은 그냥 맞으면서 패줍니다 때리면 이득보는건 포션많은 애니비아 입니다



원거리도 어느정도 평타를 쳐주긴 합니다



확정 cc가 있는 챔피언은 정말 거리조절을 잘 해주어야합니다(판테온)

 

 

라인 운영법

 

 

초반 운영법

 초반은 평타가 중점입니다


   TIP


 평타에 대한 팁을 드리자면


 평타 투사체가 날아가기 시작할 때조금 뒤로 움직여 주어서 미니언 어그로를 최대한 줄입니다

 

 

 애니비아가 알이 되었을 때 아군 쓰레쉬 랜턴이 애니비아 알 바로 위에 얹혀시면 알이 랜턴을 탈 수 있습니다. 



#애니비아   #경험이    #답입니다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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