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폿 룰루에 대한 제 생각을 적어봤습니다.
물론 제 주관적인 것이 많이 들어갔기에 이상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한번 보시구 도움이 된다면 쓴 보람이 있다구 생각되네요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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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5 (+92) | 2159 | 마나 | 350 (+55.0) | 1285 |
공격력 | 47 (+2.6) | 91.2 | 공격 속도 | 0.625 (+2.2%) | 0.859 |
5초당 체력회복 | 6.01 (+0.6) | 16.21 | 5초당 마나회복 | 11 (+0.8) | 24.6 |
방어력 | 26 (+4.9) | 109.3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1 - 방어 +0.91x1
- 공격력 +0.95x1
- 공격 속도 +1.7%x1
- 방어 +1x2
- 레벨당 체력 +1.34x1
- 마법 저항력 +1.34x1
- 이동 속도 +1.5%x1
- 주문력 +4.95x1
- 방어구 관통력+1.13
- 마법 관통력+0.62
- 방어+2.91
- 공격력+0.95
- 공격 속도+1.7%
- 체력+24.12
- 마법 저항력+1.34
- 이동 속도+1.5%
- 주문력+4.95
룬은 자신이 맞는 걸 써야 한다고 생각듭니다.
제가 적은 것은 제가 써봤을 때 이것도 괜찬은 거 같다는 걸 적어봤습니다.
빨강룬
저는 공룬 or 방룬 or 공속룬를 들어주는 편입니다.
룰루의 깡딜이 쌔고 평타견제가 좋기에 쌍관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듭니다.
물론 자신이 딜를 박겠다면 쌍관 공격 공속 중 하나를 골라서 쓰는 것이 좋겠죠.
하지만 전 딜 박는 역활보다는 서포팅하는 것을 더 좋아하기에 방룬을 애용하는
편입니다.
노랑룬
노랑은 방어 or 성체 기본적으로 원딜과 상대하려면 방룬은 기본입니다.
빨룬에 방룬을 주셨다면 성장체력를 빨룬에 다른 걸 갔다면 방룬을
껴주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파랑룬
저는 파랑룬에는 고정마저를 박습니다.
상대 서폿의 초반딜은 AP딜이 많기에 고정마저를 박습니다.
왕룬
저는 이속룬을 사용하는 편입니다.
주문력룬도 나쁘지 않지만 룰루자체가 AP계수가 낮은 편이라...
제 생각엔 주문력 살짝 올려서 큰 의미를 두는 것보다는 치고 빠지거나
또 로밍 추노 도주 이런 면에서는 이속이 더 좋다고 판단됩니다.
# 저의 룬트리
빨강룬 - 공속 x 9 or 방룬 x 9
노랑룬 - 방어 x 9 or 성체 x 9
파랑룬 - 고정마저 x 9
왕룬 - 이속 x 3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4/5/21
저는 보통 이렇게 사용하는데요.
오펜에 4를 준 것은 특성으로 쿨감 10%를 맞추기 위해 가는 것입니다.
서포터의 역활을 좀 더 극대화 하긴 위해서는 제 생각엔 쿨감 40%를 맞추는게 중요하다고 생각듭니다.
그래서 특성에서 10%를 기본적으로 맞춰주는 형식을 취해봤습니다.
or 둘중 하나를 들고 가는 편인데
저는 왠만하면 들고 가고 만약에 상대에 스웨인 문도 소라카 같은 체력 엄청 채우는 챔피언이 있다면
를 들고 가는 편입니다.
라인전 강하게 가고 싶다면 이걸 들어 킬을 따는 것도 나쁘지 않겠죠.
하지만 전 서포팅이 우선이기에 거의 위주로 듭니다.
이 광선들은 대상을 추적하지만, 다른 유닛들이 대신 막아줄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둘 다 적중하면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70%의 피해만 입힙니다. (사정거리: 925)
재사용 대기시간: 17/16.5/16/15.5/15초
적에게 시전: 1.2/1.4/1.6/1.8/2초 동안 적 챔피언을 변이시켜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할 수 없게 만들고, 기본 이동 속도를 60만큼 감소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적에게 시전: 픽스가 대상 적 유닛에게 80/125/170/215/260 (+0.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 다음 4초 동안 대상을 따라다니며 위치를 보여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스킬 트리
스킬 트리는 일단 세번 찍은 이후 선마를 하는 형식입니다.
이게 효율적이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서폿의 특성상 렙를 빨리 올리기는 어렵기에
선마할 경우 1개 찍었을 때의 지속시간이 짧기에 3번찍고 그이후 마스터합니다.
# 스킬 콤보
뭐 별거 없습니다. 평평 사거리짧아지면 평평 콤보라고 하기에도 애매하네요.. 그냥 때리세요
룰루는 스킬 활용도에 따라서 실력차이는 크게 난다고 보면 됩니다.
광역 슬로우 와 연계한다면 사거리는 두배이상 되는 스킬
라인전 상황에서 흡혈이 부족한 원딜에게 한두방 맞추는 것은 딜교환에 큰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갱호응 측면에서는 이거보다는 이것이 좀더 갱호응하기 좋습니다.
따라서 이걸 잘 맞추는게 상당히 중요합니다.
는 타겟팅 CC + 팀원 이속 증가 이게 원딜의 캐리력에 도움이 되게 해주죠. 한타 때
를 원딜에게 걸고 물려고 하는 적에게 써주면서 원딜이 최대한 딜을 넣게 해야 합니다.
적팀에 암살자가 있다면 원딜를 노린다면 아까두셨다가 귀염둥이한방 써주시면 참 좋습니다.
는 한타때 말파 자르반 같은 이니쉬를 하는 챔프에게 써주시면 좋고 또는 원딜 지킬때 사용해주시면 좋아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랜턴사깈ㅋㅋㅋㅋㅋㅋ 어찌보면 사기같아
따지고 보면 서폿 중에 이놈이 제일 골치 아픕니다.
걍 딜교하지마세요. 딜교 성립이 안되요. 그냥 갱불러서 따는게 제일 빨라요.
물론 못하면 것도 ㅋㅋㅋㅋ 실수 할 때도 있어요..
좀 더 수정해야하고..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 많이 들어 갔습니다. 물론 테스트는 해봤구 나쁘지 않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을 적었으니 그냥 참고한다고 생각하시고 보셨다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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