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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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 포츈, 현상금 사냥꾼
Miss Fortune, The Bounty Hunter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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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트라 미포

- 즐겁고신나게(2015-10-23, 조회수: 1543)

현재 미포의 아이템 트리는 확정된 것이 없다.


다른 원딜들의 경우 인피 스태틱(혹 유령무희) 라위 순으로 반고정 되어 있지만


유독 미포만은 블트라, 인요라, 몰트라 등등 빌드 체계가 확정되지 않았다.


그렇기에 여러 연구를 통해 이런 템트리도 있다 라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 이 공략을 작성합니다.

미스 포츈, 현상금 사냥꾼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3) 2391 마나 300 (+40) 980
공격력 53 (+2.4) 93.8 공격 속도 0.656 (+3%) 0.991
5초당 체력회복 3.75 (+0.65) 14.8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8 (+4.2) 9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4
  • 레벨당 체력 +1.34
    x5
  • 마법 저항력 +1.34
    x5
  • 공격 속도 +0.64%
    x4
  • 방어 +4.26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8.26
  • 체력
    +120.6
  • 마법 저항력
    +6.7
  • 공격 속도
    +11.56%
총 가격 : 8,601 IP

룬은 개인적인 취향이므로 자기가 써 보면서 좋은 것을 쓰면 된다.


필자의 경우 일반적인 ad룬에서 약간 변형시켜 쓰고 있다.


아래 템트리에서 보듯이 ap의 비중이 약간 높기 때문에 쌍관도 고려할 수 있는데


쌍관을 들고 라인전을 하면 매우 힘들어 지기에 일반적인 ad룬을 사용한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룬과 마찬가지의 이유로 일반ad 마스터리를 들어준다.


ap비중이 있기에 비전검에 1포인트를 주었다.

사랑의 한 방 (Love Tap)
미스 포츈이 새로운 대상을 공격할 때마다 기본 공격으로 (+0.5~1.0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피해량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한 발에 두 놈 (Double Up)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미스 포츈이 튕기는 총알을 적에게 발사하여 두 대상에게 각각 20/45/70/95/120 (+1.0AD)(+0.3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두 번 모두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두 번째 대상에게는 200%의 치명타를 입힐 수 있으며, 첫 번째 대상을 처치했을 경우 두 번째 대상에게는 항상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50)
활보 (Strut)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4초간 직접적인 피해를 받지 않으면 미스 포츈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만큼 증가합니다. 다음 3초간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동 속도가 60/70/80/90/100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4초 동안 공격 속도를 40/55/70/85/100% 상승시키고 활보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최대로 활성화합니다.

활보 스킬이 재사용 대기시간일 때, 사랑의 한방 효과를 발동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씩 줄어듭니다.
총알은 비를 타고 (Make It Rain)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미스 포츈이 공중을 향해 쏘아올린 수백 개의 총알이 0.5초 뒤 지면에 내려 꽂히며 2초 동안 70/100/130/160/19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의 속도를 40% (+주문력 100당 6%) 늦춥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400)
쌍권총 난사 (Bullet Tim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미스 포츈이 3초 동안 정신 집중 상태로 총을 난사해 공격 한 차례에 (+0.75AD)(+0.2A5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총 14/16/18회 공격)

쌍권총 난사는 피해량의 120%로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E를 우선 선마후 Q선마한다.



 

스킬 콤보

 평q, E-R


라인전에서 미니언 2타를 이용해 q견제를 하거나 평q 외에는 딜교를 하지 않는것이 좋다(E로 라인을 푸시 제외)


템트리를 보면 공속을 위한 템트리가 트포밖에 없다.


즉 타 원딜보다 dps가 매우 낮기 때문에 딜교는 평q로 자제한다.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핵심인 템트리 건트라(건블-트포-라위) 이다.


건블에 생명력 흡수 10%에 주문흡혈 20%가 붙어 있어서 라인유지력이 매우 좋아진다.


신발의 경우 미포 자체가 이속이 빠르니 중간중간 돈 여유상황을보고 간다.


건블-트포-라위 이후에 내가 매우 잘 물리는 상황이라면 생존템을 먼저 가고 아니라면 몰왕을 간다.


후반에는 건블, 몰왕의 2액티브 스킬 + E슬로우를 통해 나를 물러오는 적군을 붙잡고 카이팅이 가능하다.





이 템트리의 장점은 스킬딜이 그 어느 템트리보다 강하다는 것이다.


다른 템트리랑 비교를 해보면


6렙 미포 기준, 노룬, 노특, 스킬1렙


1. 몰트라(몰왕-트포-라위)=9203원

    AD : 159.5    AP : 30


 Q 1타 : 166.1     Q 2타 : 214.5

 W : 9.57

 E : 114

 R : 71.95(+W 데미지 중첩)


2. 인요라(인피-요우무-라위)=8800원

   AD : 214.5    AP : 0


 Q 1타 : 202.3     Q 2타 : 254.5

 W : 12.87

 E : 90

 R : 71.45(+W 데미지 중첩)


3. 건트라(건블-트포-라위)=9403원

  AD : 174.5    AP : 110


 Q 1타 : 206.8    Q 2타 : 269.5

 W : 10.47

 E : 178

 R : 89.45(+W 데미지 중첩)

 


 가장 많이 거론되고 있는 몰트라, 인요라 템트리와 스킬딜을 비교해 보았다.


몰왕의 %데미지와 요우무의 방관을 수치화 하기 힘들어 제외했지만 일단 건트라 빌드의 스킬딜이

 

가장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특히 E와 R의 데미지가 상당히 높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의외로 모르고 있는 부분이 있는데


한 발에 두 놈
(Double Up)
마나 소모: 43/46/49/52/55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미스 포츈이 적을 관통하는 총알을 발사해 그 뒤의 적을 맞히며, 첫 번째 대상에게 20/35/50/65/80 (+0.85AD)(+0.35AP)의 물리 피해를, 두 번째 대상에게는 40/70/100/130/160(+1.0AD)(+0.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적중한 적을 처치한 경우 피해량이 150%로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650


Q에도 AP 계수가 있다.


아무튼 스킬딜이 아주 높다는 것과 공속템이 없어서 dps가 떨어지는


장단점이 매우 뚜렷한 빌드가 완성된다.

 

장단점이 매우 뚜렷한 이 빌드를 항상 가라는 것이 아니다.


단점이 명확한 관계로 이 빌드를 가는 경우가 몇가지 있다.


 1. 라인전이 폭삭 망했을 때


라인전이 정말로 망했을 경우 dps가 무의미해지는 상황이다.


평타 한번 해볼려고 했다가 적 서포터의 cc나 견제+적 원딜의 평타, 스킬을 맞고 바로 죽을수가 있다.


최대한 뒤에서 경험치만 먹고 타워 앞에서 먹을 수 있는 cs만 챙겨야 하는데


이럴 때 스킬딜이 가장 강한 건트라가 그나마 딜을 뽑아낼 수 있다.


뒤에서 E로 적견제+cs를 챙길 수 있다.(E, R로 라인을 밀어버리고 귀환)

 

또한 아군 서포터의 cc기가 잘 들어가서 E+R로 뒤에서 딜링을 할 수 있고, 아군 정글러가 갱을 왔을 경우


마찬가지로 뒤에서 E+R로 갱호응을 통해 일발역전을 꾀할 수 있다.


 2. 아군 서포터의 cc기가 정말로 강할 때


아군 서포터가 레오나 혹 애니 일 경우 서포터와 연계해서


서포터의 cc기 + 미포 ER 만으로 상대를 순삭할 수 있을 경우이다.


스킬딜이 매우 강력해서 적을 순삭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라인전의 우위를 가져올 수 있다.


라인전 외에도 아군 탑이 말파이트 라거나, 정글이 아무무, 세주 등  광역 cc기가 있는 챔피언과 잘 어울린다.



 

 

 

 

 

 







 

 





 이상으로 새로운 빌드인 건트라 미포 였다.


미포의 템트리는 아직까지 고정된게 없고 계속 연구중이다.


그런면에서 이러한 빌드도 있다 라는 것을 소개하는 것이 이 공략의 목표이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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