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87.5% (7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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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5% (1표)
오리아나, 시계태엽 소녀
Orianna, The Lady of Clockwork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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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8
당신을 다이아로 이끌어줄 챔피언

- 포우토란(2015-11-04, 조회수: 13239)

처음 쓰는 공략이라 부족한 점이 많겠지만 잘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손가락이 저처럼 똥인 놈도 다이아로 만들어주는 챔피언 오리아나

 

아 나는 진짜 롤은 못하는데 그래도 높은 티어는 한번 가보고 싶다 하시는 분은 정독 추천드립니다.

 

나는 손가락 OP다 어디 가서 게임 좀 못한다는 소리는 들어본 적이 없다.

 

그렇다면

 

[르블랑, 제드, 트페, 아리, 빅토르, 아지르]를 하세요 당신은 캐리 머신입니다.

 

*남들과는 다른 당신은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다이아 5까지 저를 인도해준 오리아나에게 이 글을 바칩니다.

 

그리고 하위 티어에서 고통받는 분들을 위해 이 챔피언을 소개합니다.

 

당신도 다이아가 될 수 있습니다.

 

 

* 

현재 [다이아 4]

오리아나, 시계태엽 소녀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10) 2470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44 (+2.6) 88.2 공격 속도 0.658 (+3.5%) 1.05
5초당 체력회복 6.87 (+0.55) 16.22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0 (+4.2) 91.4 마법 저항력 26 (+1.3) 48.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0,761 IP

두가지 경우를 제외하고는 고정룬입니다.

 

1. 정말 잘하는 AP라이너 상대시 파랑룬을 고정마저 혹은 마저3+성장마저6

 

2. 제드 혹은 올 AD 상대시 노랑룬을 방어3+성장방어6

 

 

 

리아나는 평타가 의외로 좋습니다.

 

모션도 좋고 패시브조차 평타 강화입니다.

 

그래서 예전에는 표식에 쌍관을 쓰고 라인전에서 개인 기량으로 찍어누르면서 점화 들고 캐리 하는 오리아나가 많았죠.

 

심지어 도란검 오리아나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런 고수들은 오리아나를 버렸습니다.

 

왜냐하면 기본 공격력 평타가 너프 되었기 때문입니다.

 

별거 아닌 거 같은데 의외로 이런 게 엄청 영향이 큽니다.

 

사실상 상대방이 정말로 못 해서 난 스킬 다 피하고 평타 막 때리면서 스킬도 다 맞춘다 하는 경우가 아닌 이상

 

이제는 평타 치다가 내가 더 아픈 경우가 더 빈번합니다.

 

그래서 표식에 쌍관은 비추천 합니다.

 

정말로 잘한다면 쌍관을 추천드리지만 그런 손가락을 가지고 오리아나 하지 마세요. 다른 챔프 많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원래 페이커 특성

 

[통찰력 2, 영혼의 힘, 요리의 대가]를 쓰다가

 

[통찰력 3, 룬 친화력]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나가 부족한 오리아나로 블루 지속시간 20% 체감 엄청납니다.

 

블루가 끝나지 않는 느낌이에요.

 

그리고 오리아나는 한타 강캐이기 때문에 약점 노출 고민을 많이 하시는데

 

저는 약점 노출을 롤챔스나 롤드컵 팀랭에서나 찍는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솔랭=혼자 하는 게임입니다 팀원을 믿으면 안 돼요.

 

내 생각 내 마음대로 팀원은 움직이지 않습니다.

 

팀원이 당신을 따르는 것보다 당신의 멘탈이 떠나는 것이 더 빠릅니다.

 

당신이 믿어야 할 것은 미니언뿐입니다.

 

1. 미니언을 잘 드세요.

 

2. 와드를 잘 하세요.

 

3. 맵을 잘 보세요.

 

누구나 쉽게 말할 수 있는 잘 시리즈 세 가지

 

저게 기본기입니다. 기본기가 튼튼하면 뭘 하셔도 잘 할겁니다. (그런데 전 안되더라고요.)

 

정 안되면

 

와드 못하고 맵 잘 못 봐도 됩니다. 어쩔 수 없죠 못하는데 안되는 걸 하려고 하지 맙시다.

 

그런데 미니언은 잘 먹는다? 그러면 성공한 겁니다.

 

미니언은 당신의 솔랭에서 유일한 팀원입니다.

 

미니언을 하나하나 먹을 때마다 벽돌을 쌓아올려 승리라는 집을 만든다고 생각하세요.

 

미니언을 놓치지 마세요.

 

* 그렇다고 한타 하는데 미니언 먹으러 가면... 설마 해서 글 남겨둡니다.

 

 제 탓하지 마세요. 이 공략에서 미니언 먹으라 했다고 -_-;

 

 미니언은 물론 중요하지만 게임의 승패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한타에서 미니언을 먹는다는 것은 뭐라 할 말이 없습니다.

 

 롤 끄고 벽돌깨기 같은 게임하세요. 잘 맞을 겁니다.

 

* 싸우면 안 되는 한타인데 우리 팀이 던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가서 같이 죽지 말고 미니언을 드세요. 님이라도 살아서 수성을 해야 합니다. 

 

결국에 믿을 것은 자기 자신뿐.

최근에 롤드컵에서 90% 이상이 드는 인기 스펠입니다.

 

OP라고 너프 안 하느냐? 라고까지 말 나오는 스펠 안 들어줄 수 없죠.

 

실제로도 써보니 평소에 자주 사용하던 , 점화보다 더 좋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스펠은 취향 상대방 조합을 보고

자신에게 알맞은 스펠을 찾아서 쓰는 게

중요합니다.

 

 

*텔 들다가 점화도 들고 여러 가지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펠마다 장단점이 있는 것 같아요.

시계태엽 감기 (Clockwork Windup)
오리아나는 자신의 구체를 주문과 공격의 매개체로 사용합니다.
오리아나와 구체가 너무 멀리 떨어져 있으면 구체는 오리아나에게로 되돌아갑니다.

오리아나의 기본 공격이 10~50(레벨에 따라)만큼의 피해에 주문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4초 안에 같은 대상을 추가로 공격하는 경우 20%만큼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이 추가 피해는 최대 2번까지 중첩됩니다.
명령: 공격 (Command: Attack)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6/5.25/4.5/3.75/3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목표 지점으로 돌진하라고 명령하여 구체가 대상 지점으로 가는 동안 마주치는 대상에게 60/90/120/150/180(+0.5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첫 타격 이후에는 70%의 피해를 입힙니다.

구체는 목표 위치 지점에 머뭅니다. (사정거리: 825)
명령: 불협화음 (Command: Dissonanc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에너지를 방출하도록 명령하여 주변에 있는 적에게 70/120/170/220/270 (+0.7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때 자기장이 3초 동안 발생하여 2초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30/35/40/45/50%만큼 낮추고 아군의 이동 속도는 30/35/40/45/50%만큼 높입니다. 이 효과는 시간이 흐르면 점점 약해집니다. (범위: 255)
명령: 보호 (Command: Protect)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기본 지속 효과: 구체가 보호하는 아군 챔피언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6/12/18/24/30만큼 증가합니다.

액티브: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아군을 따라다니며 이들을 보호하고 2.5초 동안 55/90/125/160/195(+0.45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하도록 명령합니다. 중간에 마주치는 적은 방어막 총 수치 75%만큼의 피해를 받습니다. (사정거리: 1100)
명령: 충격파 (Command: Shockwav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충격파를 방출하도록 명령하여 근처에 있는 적에게 250/400/550(+0.9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잠시 뒤 적을 구체 쪽으로 잡아당깁니다. (범위: 41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스킬 콤보

 Q-W로 견제후 반피빼고 QRWE 평타 Q 평타

스킬 활용 팁

가장 중요합니다.

 

오리아나는 스킬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서

 

[공기팡 ㅋㅋㅋㅋ눈갱/탈주/ㅄ/안함/극혐] 혹은 [갓리아나]가 될 수 있습니다.

 

*궁극기는 확실하다고 생각할때 써야합니다. 무리하게 사용하려고 앞으로 나가면 짤리고 죽습니다.

 

 궁극기를 안쓰고 보유하고 있기만 하더라도 적들의 무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거리 조절이 핵심입니다.

 

 적 원딜 미드가 뒤에있고 서포터가 지키고 있고 탑 정글이 나를 물러온다.

 

 그런데 나는 원딜 미드만 보면서 궁극기를 쓴다고하면 크게 잘못된 겁니다.

 

 그럴때는 원딜옆에서 적 탑과 정글을 최대한 빨리 녹이세요.

 

 적들도 바보가 아닙니다.

 

 궁극기=데미지보다는 우리한테 붙지 못하게 하는 cc 용도로 쓰시면서 최대한 딜을 하세요.

 

 그런데 적팀 원딜 미드가 바보같이 나 잡아줍쇼하고  뭉쳐서 깐죽거리면

 

 그냥 스킬 다 쓰세요. 그판은 캐리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 스타트

 

도란링+2포션은 고정입니다

 

플라스크 한번 써봤는데 오리아나와는 어울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도란링>>>>플라스크

 

최종 아이템에 라일라이는 극 후반 되면 탱커+정글들이 원딜을 무는 게 아니라 오리아나를 물기 때문입니다.

 

원딜을 물려고하면 서폿+오리아나실드+W딜+이속감소로 원딜을 잡기도 힘들뿐더러 한타도 불리해집니다.

 

W 이속감소로 충분한 거 아니냐라고 말하는데 적팀의 돌진을 W 이속감소로 막기는 힘들더라고요.

 

라일라이가 있으면 체력도 늘어날뿐더러 Q에도 이속감소가 묻어나고 W는 슈퍼슬로우가 되기 때문에

 

카이팅과 생존력에 엄청난 도움이 됩니다.

 

AP누커나 CC가 많을 시에는 밴시도 추천합니다.

 

그리고 제드 혹은 올 AD 조합은 성배를 가지 않습니다.

 

2도란링+존야+여눈+라바돈으로 템을 올리면서 쿨감신을 신습니다.

 

AP딜러가 1명이라도 있으면 여눈대신 그냥 성배 갑니다.

 

이렇듯 아이템도 유동적이기 때문에 상황에 맞춰 생각하면서 템을 사는 게 좋습니다.

 

무작정 템을 사는 건 어리석은 짓입니다.

 

여기서 언급은 안 했지만 가장 중요한 건 와드라는 것을 명심해주세요. 와드=1데스

 

당연한 말이지만 미드는 가장 시야 확보가 중요한 라인입니다.

 

와드없는 미드라이너는 그냥 난 이번 판 즐겜을 하겠다 혹은 멍청이입니다.

 

미드가 와드를 안 산다는 것은..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엘리스
리 신
녹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케일
누누와 윌럼프

사실상 오리아나는 뚜벅이라 정글이 카운터입니다.

 

적 미드라이너가 못 해서 딜교를 이기기 시작하면

 

타워에 몰아넣게 되고 솔킬 욕심이 들기 마련입니다.

 

킬각이 보이거든요.

 

잘 하다가 적 정글 와서 죽으면 아 내가 적 미드보다 더 잘 하는데 우리 정글 뭐함?

 

그렇게 키보드 배틀이 시작 되고 멘탈 나가고 게임은 패배로 이어지겠죠.

 

특히 점화를 자주 사용하시는 오리아나 유저는 뜨끔하실 겁니다.

 

오리아나는 르블랑이나 제드처럼 적을 죽이고 빠질 수 있는 암살 챔프가 아닙니다.

 

한타형 캐리 챔프이죠.

 

그냥 안 죽고 같이 크면서 적 qw로 맞춰서 피 빼주고 라인에 고정시키고 한타만 가면

 

0데스 레벨 12 오리아나의 존재 자체만으로 적에게 엄청나게 큰 부담입니다.

 

궁 한방이면 게임이 터지거든요.

 

저는 롤을 못 합니다. 손가락이 똥이에요. 인벤에서 보는 멋진 플레이들 보면서 문자 그대로 감탄만 합니다.

 

반사 신경이 그냥 386급이에요. 적이 쏘면 그냥 죽는 거에요.

 

엘리스 승률 22%가 제 말이 사실이란 걸 증명합니다.

 

뭐 다른 챔프 해도 이기면 캐리를 받는 경우지 그냥 1인분 겨우 할까 말까 입니다.

 

손가락이 똥이거든요. 겸손이 아니라 리얼 팩트에요.

 

그런데 오리아나는 이런 똥인 저를 다이아로 만들어 줬습니다.

 

멋진, 센스, 기교, 피지컬 이런 거 필요 없어요.

 

미니언 잘 먹고 안 죽고 한타만 잘하면 돼요.

 

구라치지마라 그냥 너 롤 잘하는거 아니냐?

 

그건 다른 챔피언 승률이 증명합니다 아마 오리아나가 없다면 저는 플래 5 정도 아닐까요?

 

3시즌도 플래 4시즌도 플래

 

5시즌은 다이아

 

왜냐하면 이번엔 다른 챔프를 많이 안 했거든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죽지 말고 CS를 잘 챙기자. (운영법이 정말 간단하게 보이는데 간단한 게 어려운 겁니다.)

 

초반 운영법

 죽지 말자 CS를 잘 챙기자. (퍼블이 나도 채팅을 하지 말자.)

 

중반 운영법

 합류를 잘 하자. (우리 팀이 싸워도 같이 채팅 하지 말자.)

 

후반 운영법

 안 죽고 원딜을 지키며 딜을 하자. (우리 팀이 던진 다고 해도 묵묵히 할 일을 하자.)

 

팀파이트시 역할

 RRRRRRRRRRRRRRRRRRRRRRRRRRRRRRRRRRRRRRRRRR

 

마치며

 다시 말하지만 오리아나는 정말 좋은 챔프는 아니에요.

 

 손가락이 정말 OP이고 타고나신 분들은

 

 [르블랑, 제드, 아리, 트페, 빅토르, 아지르] 이런 챔프를 하세요.

 

 하지만 아 나는 이 티어가 끝인가 보다 다이아는 올라가고 싶은데 어떻게 방법이 없을까?  

 

 하시는 분들은 오리아나를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지금까지 공략을 쓰면서 제 주관적인 생각이 많이 들어 같기 때문에 틀린 점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욕하지 마시고 지적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래도 이거 하나는 장담합니다.

 

 이렇게 못하는 저를

 

 다이아로 올려주지 않았습니까? 

 

 이게 이 공략의 핵심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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