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52.8 (+99) | 2335.8 | 마나 | 295.6 (+45.0) | 1060.6 |
공격력 | 64 (+3) | 115 | 공격 속도 | 0.644 (+2%) | 0.863 |
5초당 체력회복 | 10 (+1) | 27 | 5초당 마나회복 | 8.09 (+0.65) | 19.14 |
방어력 | 30 (+4.2) | 101.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룬은 꼴리는대로 쓰세요. 초반 바이가 붙어서 딜교 걸것도 아니고 뭐 암거나 드세요.
근데 해보니 빨강 왕룬 고뎀이 좋습니다. 나머지 노랑 파랑은 알아서 하세요. 팀플 잘 맞으시면 성장룬 드시던가.
어차피 바이 e 스킬로 라인 밀 수 있는 상황 안나오면 답 안나오는 챔프입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탑 바이는 e스킬로 라인 미는 운영을 합니다. 미니언 잡아서 피, 마나 채우는거 중요합니다.
그리고 추공 마스터리 올려봤자 미미하구요 스킬 콤보에 평타 섞이니까 이렇게 찍는게 효율적입니다.
요즘 탑이 텔 안들면 뭐하나요. 점화 들고 솔킬 따는 시대 지났습니다.
유체화보다 점멸이 더 좋습니다. q 차징 점멸 q를 쓸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순간적인 이니시 걸때도 점멸이 더 좋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최초 시전 시: 1.25초 동안 이동 속도가 15% 감소하면서 공격력과 돌진 범위가 증가합니다.
두 번째 시전 시: 전방으로 돌진해 부딪친 모든 적에게 45/70/95/120/145 (+0.8 추가AD)에서 90/140/190/240/290 (+1.6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모든 적에게 찌그러뜨리기 효과를 적용합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멈추며,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찌그러뜨리기를 발동하면 폭발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초
바이는 12/11/10/9/8초에 한 번씩 새로운 한 방을 준비하며, 최대 2번의 충전량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추격 중인 바이를 멈출 수 없으며, 바이는 대상에 대한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또한 중간에 부딪히는 적들을 옆으로 밀치면서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평e r평e 하면 w가 2번 터지죠. 기본 콤보구요. r로 이니시 걸면 r평e q평e 쓰면 됩니다. 근데 r 박았을때 상대방에 플래쉬가 있어 토낄거 같다 싶으면 rq평e로 박으면 됩니다. 이건 융통성있게 알아서.
q로 박던 r로 박던 평e가 꼭 따라다녀야합니다. 그래야 w가 터지죠. w를 마지막에 찍는 이유는 w 올려봤자 딜은 미미하게 올라요. 의심되면 계산기 두들겨 보세요. e다음에 q마스터가 딜이 더 잘 나오고 생존 및 공격에도 더 좋습니다.
첫템은 플라스크와 도란링이 있습니다.
플라스크는 기본적이니까 이해하실테고 도란링에 대해 트롤이라는 생각이 있으실테지만 절대 트롤 아닙니다.
우선 바이 e스킬에 ap 계수가 있어 도란인 ap를 적용하면 10 정도의 증뎀이 있는데 이건 롱소드 든거와 같습니다.
하지만 바이는 마나고자이기에 도란링을 든다면 마나수급과 피통에 더 힘을 싣게 되고 롱소드 3포션보다 더 좋습니다.
초반에 바이가 붙어서 맞다이 치는 경우는 없고 맞다이 친다하더라도 3타 이상 치는 일은 없으니 도란링이 더 좋습니다.
초반 이후엔 좀 갈립니다. 트포나 칠흑테크도 있고 태불망이나 망갑도 있지만 전 얼망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물론 모든건 상황에 맞춰갑니다만 일반적으로 얼망갑니다.
얼망 하위템이 체력템이고 곡괭이는 살경우 라인 클리어 2방에 정말 깔끔하게 됩니다. 또한 얼망 뽑았을 시 패시브에도 좋고 맞다이 거의 안집니다.(거의 입니다. 제 경험상 쉬바나나 올라프, 잭스는 힘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위 3 챔프는 누가 맞다이 떠도 힘듭니다.)
얼망 이후엔 방템갑니다. 우리편이 모두 흥하면 공템을 더 가기도 하는데 그런 상황이 아니고서는 공템은 얼망 하나면 충분합니다. 2공템을 가면 바이 탱이 조금 딸립니다. 왜냐하면 바이는 궁이나 q로 들어가는데 들어가서 그냥 맞기 때문이죠. 방템을 둘러주시는게 더 좋습니다.
e스킬로 라인 쭉쭉 밀고 미드에 로밍 또는 봇에 텔 로밍가세요. r이 확정 cc라 좋습니다. 단... 호응 안되는 팀원이면 암 걸립니다.
별거 있습니까? e로 시원하게 미세요. 원거리 챔프의 짤은 견디면서 e 짤로 밀만 합니다만 가렌 다리우스 같은 근접챔 카운터는 힘듭니다. 바이는 카운터가 명확한 챔프입니다.
얼망 뽑으면 한결 라인이 수월해집니다. 라인전이 끝났다면 q r로 잘 무는게 답이죠. 이건 글로써의 설명보단 많은 경험입니다.
바이 후반가면 힘빠집니다. r로 물어도 쥰내 쳐맞고 죽습니다. 이왕이면 중반에 끝냅시다.
카운터가 명확해서 탑챔으로는 추천드리기 힘듭니다. 또한 중반 이후에 힘이 빠집니다. 후반에 들어가면 얻어맞고 디지니까요.
애정챔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티어 조금만 올라가도 탑에서 미드가는 길목에 와드 박혀서 미드 로밍도 힘들고 카운터 맞으면 라인전도 힘들지만 재미는 있습니다. 물론... 저는 이제 안합니다 ㅋㅋ 가끔합니다. 후픽이라서 이길 수 있는 상대로. 연습해도 나쁘지 않은 챔픕니다. 재밌게 해보세요!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