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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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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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Blitzcrank, The Great Steam Gol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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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실골을 멸하는 신성한 빛, 섬광블츠!

- Easypton(2015-10-30, 조회수: 1819)

※해당 공략은 트롤인듯 트롤아닌 트롤같은 즐겜용 공략입니다. 멀쩡한 공략을 원하시면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내 친구가 공략썻길래 나도 쓰러왔는데 막상 쓰려니까 귀찮아졌다. 그러니까 핵심만 쓰겠다. 추후에 여친생겨서 기분 좋아지면 수정하겠다.

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09) 2503 마나 267.2 (+40.0) 947.2
공격력 60 (+3.5) 119.5 공격 속도 0.625 (+1.13%) 0.745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125.0 125.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방어 +1
    x9
  • 마나 +11.25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7.6
  • 방어
    +9
  • 마나
    +101.25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1,984 IP

 

표식

 

 공격력 X 9 or 공격력 X 8 + 치명타 x 1

 

 솔직히 블리츠는 제대로 끌어주기만 하면 장땡이다. 제대로 끌어줬는데 그걸 못잡았으면 그건 우리팀 딜러들의 잘못이다. 우리가 죄책감을 느낄 필요는 없다. 하지만 우리는 섬광블츠를 완성해야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돈이 필요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킬, 어시, cs를 먹어야한다. 하지만 cs를 먹으면 섬광블츠를 완성함과 동시에 리폿도 4개정도 얻을 수 있으니 cs는 과감하게 포기한다. 그러면 우리에게 남은 것은 킬, 어시 뿐이다. 우리가 아쉬워서라도 적을 죽여야한다. 그러니까 공격력 들어서 하찮은 브실골들을 멸해주자.

 공격력 9개 박거나 치명타 하나 섞어줘라. 공격력 1낮추고 치명타율이 1%올라가는데 필자는 블츠 10판정도 하면서 크리 두번정도 터지는거 보고 확률에 지려부렸다.

 

인장

 

방어 X 9

 

 블리츠는 서포터 브실골을 멸하는 신성한 병기가 되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위에서도 말했듯이 킬, 어시가 필요하다. 따라서 블리츠를 서포터 병기로써 가동시키기 위해서는 많은 경험치와 골드를 필요로 하는데, 우리 원딜은 경험치와 골드를 나에게 잘 셔틀링해주는 좋은 경험치 공급원이다. 하지만 우리 원딜의 상납을 받기 위해서는 적군의 견제도 감당해내야한다. 이는 아직 가동되지 않은 병기를 변기로 만들수도 있는 위험성을 내포하고 있다. 그러니까 방어력을 들어서 변기가 병기가 될 수 있도록 획을 조금 추가해주자.

 

문양

 마나 X 9 or 마저 X 9

 

 Rocket Grab(로켓 손) : 마나 100 쳐먹는다. 그랩 몇번 하면 마나 너덜너덜해진다.

Overdrive(폭주) : 마나 75 쳐먹는다. 띄띄빵빵 몇번 하면 마나 너덜너덜해진다.

Power Fist(강철 주먹) : 마나 25 쳐먹는다. 양심적인새끼.

Static Field(정전기장) : 마나 100 쳐먹는다. 궁극기 주제에 쿨도 짧다. 백만볼트 220V 몇번 쓰면 마나 너덜너덜해진다.

 이처럼 블리츠의 스킬들은 마나 쳐먹는 수준이 거의 현기증나는 수준이다. 그러면서 기본 마나통도 거지라 마나룬이 없으면 우리의 경험치 셔틀이 물려 죽어가고 있는것을 타워와 함께 관람하면서 인간시대의 끝을 외쳐주는 변기가 된다.

 또한 더욱 중요한 사실은

Mana Barrier(마나 보호막) : 현재 체력이 20% 이하로 내려가면 현재 마나의 5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활성화합니다.

 현재마나 수치에 영향을 받는다.

 현재마나 수치에 영향을 받는다.

 중요하니까 두번말했다.

 중요하니까 두번말했다.

 (콩콩!)

 블리츠의 패시브는 매우 사기적이다. 블리츠를 써본 사람은 이 스킬이 블리츠를 얼마나 강려크하게 만들어 주는지 알고 있을것이기 때문에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그래도 뭐 굳이 마저룬을 들고싶다면 말리지는 않겠다. 상대가 Annie(애니), Lulu(룰루) 같은 로린이들이 나오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로린이들은 블리츠의 강려크한 병기의 오오라를 무력화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블리츠가 변기가 될 가능성이 높다.(그리고 수위가 조금 높아진 것 같다. 음란마귀는 좋은 애완용 마귀입니다.)

 하지만 로린이들도 약점이 있다. 그건 밑에다 적어주겠다. 아 귀찮아.

 

정수

 이동속도 X 3

 

 이건 고정이다. 무조건 고정이다. 이거 말고 공격력같은거 들고싶은 사람은 병기가 아니라 변기를 원하는 사람들이니 지금까지 읽은 모든 정보를 뇌에서 포맷하고 나가주기 바란다.

 이동속도가 우리 신성한 병기에게 얼마나 중요한지는 설명을 해도 끝이없고 설명을 안해도 알것이다. 이는 진리이니 믿고 따르라.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드디어 그것이 왔다. 특성이야말로 여타 블리츠들과 신성한 섬광블츠를 구별해줄 좋은 지표라고 생각한다.

 섬광블츠는 0/2/28 특성을 사용한다.

 ...

 미친놈처럼 보일 수도 있겠지만 섬광블츠에게 가장 특화된 특성이다.

 

 일단 오펜스와 디펜스를 찍지 않은 이유부터 설명해주겠다.

 아까도 말했듯이 블츠는 잘 끌면 장땡이다. 그걸 못잡은건 내 잘못이 아니고 우리 딜러들 잘못이다.

 

신속 : 블리츠의 Overdrive(폭주)가 사용 후 둔화 효과가 생겼다. 둔화는 섬광블츠에게 가장 위험한 요소이다. 과감하게 2포인트를 투자해 변기를 병기로 만들자.

재빠른 발놀림방랑자 : 이속이 증가한다. 설명이 필요한가?

소환사의 통찰력 : Flash(점멸)의 쿨타임이 감소한다. 설명이 필요한가?

 

 몇개 쓰다보니 인벤 개객기들이 마스터리 아이콘 정리를 안해놔서 예전 아이콘들 때문에 찾기가 힘들어서 쓰기가 귀찮아졌다. 물어볼거 있으면 댓글로 물어봐라. 답변해준다. 하 귀찮아.

Ignite(점화)Flash(점멸)

 고정이다.

 Exhaust(탈진)안드냐고 하는 사람들도 있던데 물론 상대편에 Yasuo(야스오)Zed(제드)Riven(리븐)같은 노양심 챔피언들이 있다면 들어주는 것도 좋다.

 하지만 Exhaust(탈진)을 안드는 이유를 설명해주겠다.

 1. 섬광블츠는 노말에서만 하자.

 2. 섬광블츠에 숙련되면 저런 노양심 챔피언들이 성장하지도 못하게 전 라인을 망치고 다니게 된다.

 따라서 Ignite(점화)가 더 좋다고 할 수 있다.

마나 보호막 (Mana Barrier)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블리츠는 체력이 20% 이하로 내려가면 마나 보호막을 활성화합니다. 마나 방어막은 블리츠크랭크 최대 마나의 30%에 해당하는 방어막으로 4초 동안 유지됩니다. 마나 방어막은 90초에 한번씩 발동됩니다.
로켓 손 (Rocket Grab)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블리츠크랭크가 오른손을 발사하여 피격당하는 적을 기절시키고 105/155/205/255/305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적을 자신 쪽으로 끌어당깁니다. (사정거리: 1150)
폭주 (Overdrive)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블리츠크랭크가 힘을 충전하여 5초 동안 이동 속도가 70/75/80/85/90% 증가했다가 점차 원래대로 돌아오고 공격 속도가 30/40/50/60/70% 증가합니다. 이때 공격하면 적중 시 대상 최대 체력의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폭주 효과가 끝나면 블리츠크랭크가 1.5초 동안 30% 둔화됩니다.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적중 시 60~220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동 속도는 2.5초 동안 10%까지 느려집니다.
강철 주먹 (Power Fist)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블리츠크랭크가 주먹에 힘을 모아 다음 공격 시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고 공격력의 180% + (0.2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정전기장 (Static Fiel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40/20초
기본 지속 효과: 스킬이 재사용 대기 상태가 아닐 때 블리츠크랭크의 주먹에 번개가 충전되어 공격 대상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1초가 지나면 해당 적이 감전되어 50/100/150 (+0.4AP) (+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용 시: 블리츠크랭크가 과충전해 주변 적들에게 275/400/52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또한 적들의 보호막도 파괴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끌었노라 죽였노라 이겼노라.

스킬 활용 팁

 나중에 적겠다. 지금 부산에 놀러가야하기 때문에 시간이 없다. 그리고 솔직히 이런거 볼거면 다른공략 봐라. 거기다 더 잘되있더라. 복붙할까 생각중임.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인벤에서 공략쓰신 분들 존경합니다. 이런 거지같은 시스템으로 공략을 쓰시다니...

 빌드같은거 필요없고 최종아이템 다 맞추면 된다. 이때 주의사항이 있다.

 Philosopher's Stone(유목민의 메달)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시야석)까지는 모두 만들고 그 다음에 나와있는 최종템을 '순서대로' 가면 된다. 이건 ㄹㅇ이다. 그러면 너희들은 신성한 섬광블츠로 미천한 브실골들을 땡기고 띄우고 맛보고 즐길수 있다.

 최종템에 5개밖에 없는데 막템은 선택이다. 내가 추천해주는 템은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얼어붙은 건틀릿)이거 정도다. 하지만 마지막은 꼴리는 걸로 가라. 필자는 막템으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도 가봤다. 그판이김.

 

 

 빌드는 나중에 쓰겠다. 부산 놀러가야된다.

 나중에 쓴다 부산간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부산갈거라고 ㅅㅂ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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