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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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그모, 심연의 아귀
Kog'Maw, The Mouth of the Abyss
21
9
0
1/1
[ 프리 시즌 ] 원딜 업데이트 코그모 심층 분석

- P프레디(2015-10-30, 조회수: 2842)

PC 최적화 글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7y4FS 

 

 

 

 

 

 

 

( 브금과 함께 이 글을 읽으시면 집중이 됩니다. )

 

전 지금 매우 진지합니다.

 

 

코그모가 체력% 데미지 정도가 아닌

공속형 원딜러바뀝니다.

이 6 시즌 시작으로 인해 매우 많은 밸런스 조정과

원딜들의 상향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그 중에 매우 엄청나게 강해질거같은

코그모를 한번 심층 분석 해보겠습니다.

코그모, 심연의 아귀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5 (+99) 2318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1 (+3.11) 113.9 공격 속도 0.665 (+2.65%) 0.965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8.75 (+0.7) 20.65
방어력 24 (+4.45) 99.6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4
  • 공격 속도 +0.64%
    x5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5.36
  • 공격 속도
    +12.2%
총 가격 : 6,856 IP

룬은 일반 코그모가 쓰는 룬이랑 같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빨강 룬

 

코그모는 W와 R에 체력% 데미지가 있기 때문에

평타를 많이 쳐야 합니다. 그러니 빨강 룬은

평범한 공룬을 써줘야 할 것 이고,

 

 

노랑 룬

 

라인전에서 AP 원딜을 만나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에

방룬을 들어야 할 것 입니다.

 

 

파랑 룬

 

위에서 말 했듯이 코그모의 W는

평타 기반 체력% 데미지 입니다.

W를 쓰게되면 평타가 체력% 데미지가 된다는거죠.

그래서 파랑룬에 공속룬을 다 넣어 주시거나,

상대 서폿이 AP일 경우 조금이라도 딜 최소화를 위해

마저룬을 넣어 주셔야 할 겁니다.

 

 

왕 룬

 

평타 기반 챔프이기 때문에

공속룬, 공룬 둘중 하나 넣으시거나

둘다 섞어서 넣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장군

1개 찍어 주는 이유는

5% 가 공격력을 추가 시켜 주지만,

저 5% 라는 적은 공격력 보다

 

 

주문 연성 , 무기 연성

찍어 주는게 더 효율 적이라고 생각해

공격력을 조금 포기하고 저 스킬을 찍었습니다.

 

나머지는 다 아실거라고 생각하고 넘어 가겠습니다.

궁금한 점은 댓글..

Heal(회복) Flash(점멸)

원딜이면 원딜답게 점멸을 들어 줍니다.

 

하지만!

 

 

 

 

 

 

 

상대에 Whirling Death(죽음의 소용돌이) 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 Super Mega Death Rocket!(초강력 초토화 로켓!) Ace in the Hole(비장의 한 발)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 같은 저격 스킬이 있다면

 

 

barrier(방어막) Flash(점멸)

보호막을 들어주는거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러나 힐이 더 효율적이니 힐을 권장합니다.

이케시아식 마무리 (Icathian Surprise)
코그모가 죽은 후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50% 증가하며 계속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후 폭발하여 근처 적에게 140~650(레벨에 따라)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부식성 침 (Caustic Spittl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15/20/2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부식성 탄도체를 발사하여 처음 맞은 적에게 90/140/190/240/290 (+0.7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해당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간 16/20/24/28/32%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1000)
생체마법 폭격 (Bio-Arcane Barrag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8초 동안 기본 공격 시 사거리가 130/150/170/190/210만큼 증가하고 대상 최대 체력의 3/3.75/4.5/5.25/6% (+0.01AP)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공허의 분비물 (Void Ooze)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액에 맞는 모든 적에게 70/110/150/190/23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진액이 남긴 흔적을 지나는 모든 적의 속도가 4초 동안 40/45/50/55/60%만큼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200)
살아있는 곡사포 (Living Artiller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2/1.5/1초
아주 멀리서 살아있는 곡사포를 발사합니다. 포탄은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100/140/180(+0.75AD)만큼의 마법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모습을 드러나게 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가 될 때까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50%까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 미만일 경우 피해량은 200%가 됩니다.

다음 8초안에 연속으로 살아있는 곡사포를 사용하면 40 마나를 추가로 소모합니다. (최대 마나 소모량: 400) (사정거리: 1300/1500/1800, 범위: 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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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코그모의 하이라이트

 

 

스킬 입니다.

 

 

 

( x = 곱하기 , X = 프리 시즌에 밝혀짐 )

 

 

이케시아식 마무리 ( 기본 지속 효과 )

 

● 사망 시, 코그모가 화학적 연쇄 반응을 일으켜 4초 후에

폭발합니다. 폭발에 휘말린 적은 100(+25x레벨)의

고정 피해를 입습니다.

 

○ 변화 없는걸로 보임.

 

 

 

부식성 침 ( Q )

 

● 기본 지속 효과 : 코그모가 X%의 추가 공격속도를

얻습니다.

 

● 사용 시 : 부식성 탄조체를 발사하여 처음 맞은 적에게

X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해당의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간 X% 만큽 낮춥니다.

 

○ 변화 없는걸로 보임.

 

 

※ 중요 ※

 

생체 마법 폭격 ( W )

 

● X초 동안, 코그모의 기본 공격이 변화 됩니다.

 

○ X의 추가 사거리를 얻습니다.

공격 속도가 두배로 증가하며

( 공격 속도 제한 2.5를 넘김 )

주문 ( Q, E, R )의 시전시간이 반으로 줄어 듭니다.

○ 미니언이 아닌 적에게 60 / X / X / X / X % 의

피해만을 입힙니다. ( 스킬 사용 패널티 )

대상 체력의 X%를 추가 마법피해로 입힙니다.

 

 

 

공허의 분비물 ( E )

 

진액에 맞은 적에게 X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진액이 남긴 흔적을 지나는 모든 적의 속도가

4초동안 X% 감소합니다.

 

 

 

살아 있는 곡사포 ( R )

 

● 곡사포를 발사하여, 대상의 잃은 체력에 따라 달라지는 마법 피해를 가하며, 맞은 적을 X초 동안 밝힙니다.

X초 안에 재사용 시 마나 소모량이 X 만큼 늘어납니다.

( 최대 500 )

 

● 피해량

○ 대상 체력 50% 이상일 때 70 / X / X (+X)(+X)

○ 대상 체력 25~50% 일 때 140 / X / X (+X)(+X)

○ 대상 체력 25% 미만 일 때 210 / X / X (+X)(+X)

 

 

 

 

 

 

 

 

W 설명

 

2.5의 공속이

- - - - - - - - - - - - - - - - - - - - - - -

이면

 

W를 쓴 상태는

--------------------------------

그냥 애쉬 Q에 루난 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 동영상 나중에 추가 )

 

 

 

R 설명

 

카사딘 처럼 마나가 점점 늘어나고 상대 체력이 적을수록

딜이 더 많이 들어간다고 보면 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코그모의 W 덕분에 생흡과 포탑 철거력이 더 높아졌다.

그래서 생흡템, 공속템을 같이 가줌으로서 효율을

더욱더 극대화 시키며, 동시에 딜량을 뽑고

CS의 수급과 라인전 관리를 한꺼번에 할 수 있는

그야 말로 씹 OP 챔프로 바뀔꺼라고 예상된다.

 

 

아이템 설명

 

(루난의 허리케인 (원거리))

 

W가 바뀌게 되면서 효율이 좋아진 아이템.

하지만 무조건 이 템을 가선 안되고 상황을 봐서 가야한다.

만약 라인전이 딸리고 킬수가 팀원이 더 적다.

그러면 이 아이템을 3코어에 뽑는다.

왜냐, 1코어에 뽑게 된다면 딜로스 차이가 나게 되며

상대 원딜을 죽이는 딜이 부족하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코그모가 꼭 가야하는 필수템.

공격력, 공격속도, 생명력 흡수

코그모가 버릴 능력치가 없고,

W 덕분에 피흡이 빨라지게 된다.

공격력은 딱히 필요없다. W에 스킬 패널티가있어서

공격력 올려 봤지 무의미하다.

그래서 공속과 피흡을 가는 것 이다.

 

(정수 약탈자)

 

R이 바뀌게 되면서 마나가 부족하는 일이 생길 듯 하다.

그래서 정수약탈자를 감으로서 평타로 부족한 마나를

채우고 R로 부족한 딜량을 넣는게 제일 적절한거 같아

정수약탈자를 템 트리에 넣게 되었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W 덕분에 피흡이 필수적으로 필요하게 되었다.

W 스킬 패널티가 상당하기 때문에 피흡이 있어야

그나마 싸울수 있다. 상대팀이 못한다면 안가고

탱템을 간다. 왜 못하는데 탱템을 가냐?

못하니깐 피 수급은 정수약탈자, 몰락으로도

충분하기 때문이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W의 공속이 빨라진 덕분에 W의 쓰임새가 많아졌다.

그로 인해 쿨감이 필요하게 되어서 블클을 감으로서

쿨감을 채우고 체력과 방관을 가져서 상대를 녹이게

된다.

 

 

 

 

 

 

그 외의 아이템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추노를 더 확실하게 하고, 체력을 올려주는 템

 

 

Thornmail(가시 갑옷)

 

상대 원딜이나 AD가 잘크면 가는 템

 

 

Trinity Force(삼위일체)

 

광전사의 군화 : 민병대를 가고 싶으면

루난의 허리케인을 과감히 버리고

이 템을 1코어로 올려준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블츠같은 그랩형의 챔프가 있을때 좋고

AP가 잘컸을때 자주간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추노템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추노템

 

 

 

 

 

 

( 추가 예정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원딜의 대 변동으로 인해 굉장한 카운터가 될듯함.

W에 안맞으면 되긴 되는데 깔리는순간 죽음.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은 E만 굴러주면서 1코어가 나왔을때나

1코어반이 떳을때 싸우는게 제일 적절하다.

 

초반 운영법

E 견제

 

중반 운영법

R 로 견제

 

후반 운영법

W 쓰고 빽도가셈 포탑피 물녹듯이 녹음.

 

팀파이트시 역할

공속, R 견제

 

챔피언별 대응법

시간이 될 때 추가

 

마치며

 추가 공략은 추후 추가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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