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최적화 글
( 브금과 함께 이 글을 읽으시면 집중이 됩니다. )
전 지금 매우 진지합니다.
코그모가 체력% 데미지 정도가 아닌
공속형 원딜러로 바뀝니다.
이 6 시즌 시작으로 인해 매우 많은 밸런스 조정과
원딜들의 상향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그 중에 매우 엄청나게 강해질거같은
코그모를 한번 심층 분석 해보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35 (+99) | 2318 | 마나 | 325 (+40.0) | 1005 |
공격력 | 61 (+3.11) | 113.9 | 공격 속도 | 0.665 (+2.65%) | 0.965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8.75 (+0.7) | 20.65 |
방어력 | 24 (+4.45) | 99.6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00.0 | 50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4
- 공격 속도 +0.64%x5
- 공격력 +2.25x1
- 공격 속도 +4.5%x2
- 공격력+10.8
- 방어+9
- 마법 저항력+5.36
- 공격 속도+12.2%
룬은 일반 코그모가 쓰는 룬이랑 같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빨강 룬
코그모는 W와 R에 체력% 데미지가 있기 때문에
평타를 많이 쳐야 합니다. 그러니 빨강 룬은
평범한 공룬을 써줘야 할 것 이고,
노랑 룬
라인전에서 AP 원딜을 만나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에
방룬을 들어야 할 것 입니다.
파랑 룬
위에서 말 했듯이 코그모의 W는
평타 기반 체력% 데미지 입니다.
W를 쓰게되면 평타가 체력% 데미지가 된다는거죠.
그래서 파랑룬에 공속룬을 다 넣어 주시거나,
상대 서폿이 AP일 경우 조금이라도 딜 최소화를 위해
마저룬을 넣어 주셔야 할 겁니다.
왕 룬
평타 기반 챔프이기 때문에
공속룬, 공룬 둘중 하나 넣으시거나
둘다 섞어서 넣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1개 찍어 주는 이유는
5% 가 공격력을 추가 시켜 주지만,
저 5% 라는 적은 공격력 보다
,
찍어 주는게 더 효율 적이라고 생각해
공격력을 조금 포기하고 저 스킬을 찍었습니다.
나머지는 다 아실거라고 생각하고 넘어 가겠습니다.
궁금한 점은 댓글..
원딜이면 원딜답게 힐 점멸을 들어 줍니다.
하지만!
상대에 같은 저격 스킬이 있다면
보호막을 들어주는거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러나 힐이 더 효율적이니 힐을 권장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사용 시: 부식성 탄도체를 발사하여 처음 맞은 적에게 90/140/190/240/290 (+0.7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해당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간 16/20/24/28/32%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재사용 대기시간: 2/1.5/1초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가 될 때까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50%까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 미만일 경우 피해량은 200%가 됩니다.
다음 8초안에 연속으로 살아있는 곡사포를 사용하면 40 마나를 추가로 소모합니다. (최대 마나 소모량: 400) (사정거리: 1300/1500/1800, 범위: 20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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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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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 18
코그모의 하이라이트
스킬 입니다.
( x = 곱하기 , X = 프리 시즌에 밝혀짐 )
이케시아식 마무리 ( 기본 지속 효과 )
● 사망 시, 코그모가 화학적 연쇄 반응을 일으켜 4초 후에
폭발합니다. 폭발에 휘말린 적은 100(+25x레벨)의
고정 피해를 입습니다.
○ 변화 없는걸로 보임.
부식성 침 ( Q )
● 기본 지속 효과 : 코그모가 X%의 추가 공격속도를
얻습니다.
● 사용 시 : 부식성 탄조체를 발사하여 처음 맞은 적에게
X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해당의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간 X% 만큽 낮춥니다.
○ 변화 없는걸로 보임.
※ 중요 ※
생체 마법 폭격 ( W )
● X초 동안, 코그모의 기본 공격이 변화 됩니다.
○ X의 추가 사거리를 얻습니다.
○ 공격 속도가 두배로 증가하며
( 공격 속도 제한 2.5를 넘김 )
주문 ( Q, E, R )의 시전시간이 반으로 줄어 듭니다.
○ 미니언이 아닌 적에게 60 / X / X / X / X % 의
피해만을 입힙니다. ( 스킬 사용 패널티 )
○ 대상 체력의 X%를 추가 마법피해로 입힙니다.
공허의 분비물 ( E )
● 진액에 맞은 적에게 X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진액이 남긴 흔적을 지나는 모든 적의 속도가
4초동안 X% 감소합니다.
살아 있는 곡사포 ( R )
● 곡사포를 발사하여, 대상의 잃은 체력에 따라 달라지는 마법 피해를 가하며, 맞은 적을 X초 동안 밝힙니다.
X초 안에 재사용 시 마나 소모량이 X 만큼 늘어납니다.
( 최대 500 )
● 피해량
○ 대상 체력 50% 이상일 때 70 / X / X (+X)(+X)
○ 대상 체력 25~50% 일 때 140 / X / X (+X)(+X)
○ 대상 체력 25% 미만 일 때 210 / X / X (+X)(+X)
W 설명
2.5의 공속이
- - - - - - - - - - - - - - - - - - - - - - -
이면
W를 쓴 상태는
--------------------------------
그냥 애쉬 Q에 루난 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 동영상 나중에 추가 )
R 설명
카사딘 처럼 마나가 점점 늘어나고 상대 체력이 적을수록
딜이 더 많이 들어간다고 보면 된다.
코그모의 W 덕분에 생흡과 포탑 철거력이 더 높아졌다.
그래서 생흡템, 공속템을 같이 가줌으로서 효율을
더욱더 극대화 시키며, 동시에 딜량을 뽑고
CS의 수급과 라인전 관리를 한꺼번에 할 수 있는
그야 말로 씹 OP 챔프로 바뀔꺼라고 예상된다.
아이템 설명
W가 바뀌게 되면서 효율이 좋아진 아이템.
하지만 무조건 이 템을 가선 안되고 상황을 봐서 가야한다.
만약 라인전이 딸리고 킬수가 팀원이 더 적다.
그러면 이 아이템을 3코어에 뽑는다.
왜냐, 1코어에 뽑게 된다면 딜로스 차이가 나게 되며
상대 원딜을 죽이는 딜이 부족하다.
코그모가 꼭 가야하는 필수템.
공격력, 공격속도, 생명력 흡수
코그모가 버릴 능력치가 없고,
W 덕분에 피흡이 빨라지게 된다.
공격력은 딱히 필요없다. W에 스킬 패널티가있어서
공격력 올려 봤지 무의미하다.
그래서 공속과 피흡을 가는 것 이다.
R이 바뀌게 되면서 마나가 부족하는 일이 생길 듯 하다.
그래서 정수약탈자를 감으로서 평타로 부족한 마나를
채우고 R로 부족한 딜량을 넣는게 제일 적절한거 같아
정수약탈자를 템 트리에 넣게 되었다.
W 덕분에 피흡이 필수적으로 필요하게 되었다.
W 스킬 패널티가 상당하기 때문에 피흡이 있어야
그나마 싸울수 있다. 상대팀이 못한다면 안가고
탱템을 간다. 왜 못하는데 탱템을 가냐?
못하니깐 피 수급은 정수약탈자, 몰락으로도
충분하기 때문이다.
W의 공속이 빨라진 덕분에 W의 쓰임새가 많아졌다.
그로 인해 쿨감이 필요하게 되어서 블클을 감으로서
쿨감을 채우고 체력과 방관을 가져서 상대를 녹이게
된다.
그 외의 아이템
추노를 더 확실하게 하고, 체력을 올려주는 템
상대 원딜이나 AD가 잘크면 가는 템
광전사의 군화 : 민병대를 가고 싶으면
루난의 허리케인을 과감히 버리고
이 템을 1코어로 올려준다.
블츠같은 그랩형의 챔프가 있을때 좋고
AP가 잘컸을때 자주간다.
추노템
추노템
( 추가 예정 )
라인전은 E만 굴러주면서 1코어가 나왔을때나
1코어반이 떳을때 싸우는게 제일 적절하다.
E 견제
R 로 견제
W 쓰고 빽도가셈 포탑피 물녹듯이 녹음.
공속, R 견제
시간이 될 때 추가
추가 공략은 추후 추가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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