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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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지르, 사막의 황제
Azir, the Emperor of the Sands
21
0
9
1/1
E 에어본 롤백좀요

- 내어시먹지마(2015-11-08, 조회수: 2391)

황제라고 운동안했다가 몸약한거 봐요 ㅡㅡ

아지르 간단 요약

견제 ★
맞딜 
생존성 
라인푸쉬 
로밍 
한타 

결론 

부가 설명

일단 아지르가 태생적으로 견제류 챔피언으로 나왔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견제하기 수월하구요, W 자체적으로 광역딜이라 라인푸쉬력도 좋습니다만 이속너프 먹고 로밍다니기 너무 힘들어졌네요..

몸 약한 아지르가 상대방과 맞딜하면 손해보는 경우가 많아서 거리조절 잘 하셔야하구요 WEQ 콤보와 궁 사거리에 조금 익숙해지시면 생존성도 높아집니다. (솔직히 몸이 너무 약해서 cc기 한대맞으면 죽는다고봐도 무방한..)

솔직히 다른 라인의 개입이 심한 현재 메타에서는 로밍가기힘든 아지르를 픽하기 되게 애매합니다. 갱에 취약한데 탑, 서폿, 정글이 미드 계속 찌르면 못 클수밖에 없거든요. 허나 후반에 무난하게 갔을경우 한타때 존재감이 엄청나기 때문에 나쁘지만은 않다고 봅니다. (정글이랑 듀오해서 미드 계속 와달라고 하세요)

다 필요없고 E에어본만 돌아오면 다시 픽률 상승할듯..

아 그리고 제발 게임 시작하고 나서 공략보러 오지마세요 특히 랭크게임! 팀원들에게 피해줍니다!
아지르, 사막의 황제
소환사 주문 방어막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19) 2573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56 (+3.5) 115.5 공격 속도 0.625 (+6%) 1.263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4.3%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총 가격 : 13,120 IP
모든룬을 다써봤지만 이 룬이 제일 무난합니다. 견제, 맞푸쉬, cs수급까지 다 챙겨가실수 있구요, 1렙 기준으로 0.93 공격속도 입니다.
궂이 1렙부터 공속을 이렇게 챙겨야 하나? 하는 분들도 계실텐데 현재 아지르에게 제일좋은 첫템은 모렐이나 내셔가 아닌 라일라이입니다. 선 라일라이를 가게되면 체력, 주문력, 그리고 슬로우를 얻게 되는데요 이때 부족한게 공격속도 입니다, 그걸 룬으로 커버해주는거죠.
성장체력같은 경우는 후반에 갈수록 고정 방어보다 좋으며 애초에 레벨이 오를때마다 방어력은 다들 오르기 때문에 제드 같은 AD순간 폭딜이 오지않는 이상은 성장체력이 좋습니다. (제드 같은 경우는 성장 방어 - 6렙때부터 쌔지기 때문)
성장쿨감같은 경우는 룬에 마관이없어서 딜이 살짝 부족한데 쿨감신 대신 마관신을 살수있게 함으로써 애매한 딜을 올리는 용도입니다.

이 룬이 마음에 안드시면
빨강 - 마관 x 9
노랑 - 성체 x 9
파랑 - 주문력 x 9
보라 - 공속 x 3
으로 쿨감신 - 라일라이를 가시면 되겠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양날의 검양날의 검 - 견제류 챔피언에게 필요한 특성입니다. 찍어줍시다.
마술마술 - 쿨감 5% + 성쿨 15% + 내셔or모렐로 20% = 40% 초반에는 W쿨타임이 꽤나 길기때문에 5%+1%(성쿨)로 쿨다운 빨리 돌려줍시다
도살자흡혈귀(Vampirism)도살자&포식 - 이걸 안찍는 이유가 오르는 데미지도 미미하고 회복량도 체감되지 않아서 후반에 딜을 더 올려주는대마법사에 투자합시다. 어짜피 평타딜은 비전 검비전검 + 내셔로 올라갑니다.

재빠른 발놀림정신 확장재빠른 발놀림&정신확장 - 발놀림을 찍으시면 1렙때 이속 +5 이구요 정신확장경우는 마나가 75더 오릅니다 (W 2번더 사용가능) 저같은 경우는 정신확장을 쓰는데요 취향따라 찍어주십셔

소환사의 통찰력소환사의 통찰력 - 스펠이 있고없고에 킬을 따던가 살던가 여러가지 상황에 대처할수있습니다

연금술사요리의 대가연금술사$요리의 대가 - 사기
Flash(점멸)점멸 - 필수
barrier(방어막)배리어 - 가장 무난한 스펠. 상대방의 딜을 잠깐동안 막을수있고 이게 생각보다 변수를 만들어냅니다.
Ignite(점화)점화 - 공격적인 스펠로 견제로 상대방 피를 뺀다음 진입후 부족한 딜을 점화로 매꿀수있죠
Exhaust(탈진)탈진 - 방어적인 스펠로 상대방이 근접해서 싸우는 챔피언일경우 들어줍니다
Cleanse(정화)클린즈 - 숙련도가 필요한 스펠로 사실상 아지르에게 제일좋은 스펠입니다만 cc기만 푸는것이기 때문에 몸이약한 아지르는 딜을 버티지 못합니다.... (주륵)
Teleport(순간이동)텔레포트 - 로밍다니기 힘든 아지르에게 괜찮은 스펠처럼 보이지만 텔포후 역관광 당하는 경우가 더많기 때문에 들지 않습니다
Smite(강타)강타 - 철썩
Heal(회복)힐 - 배리어와 달리 영구적으로 체력을 회복시켜줌과 잠깐 이속증가가 있지만 점화에 카운터 당하기때문에 배리어보다 효율이 떨어집니다
Mark(표식)표식 - 이니시걸고싶어! (퍼퍽) 는 없음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0~45(레벨에 따라) (+50/65/80/95/110)(+0.40/0.45/0.50/0.55/0.6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Arise!(일어나라!)평 - 간단콤보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 순간 견제 콤보 (평타캔슬 잘하셔야함) 상대방이 공격 최대사정거리 벗어나기 직전에 쓰는게 좋음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 - 견제에선 딜 제일 많이들어가는 콤보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 - 무조건 맞는콤보 (Q맞는 가정하)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Shifting Sands(신기루) - 안전하게 진입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 순간돌진 (추노&생존)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 배달 (이니시)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타워쪽으로)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 역관광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Arise!(일어나라!) - 최대 사거리 평타

마지막 콤보는 제가 자주 사용하는건데요 많이 써보셔야 압니다만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가 생각보다 짧습니다만 진입후 Arise!(일어나라!)를 바로써서 사거리를 더 늘려주는거죠

스킬 활용 팁

 아지르가 되게 어려운 챔피언이기 떄문에 경험만이 답입니다

상황에 따라서 다 다르게 스킬을 써야하는데 처음하는 사람과 많이 해본사람은 스킬을 다르게 쓰겠죠?


라인전

Arise!(일어나라!)일어나라! - 가장 중요합니다 W는 마구쓰면 안됩니다 그 이유가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Shifting Sands(신기루)는 Arise!(일어나라!)가 있어야지만 사용가능한 스킬들이며 위에서 보다싶이 생존기는 6렙전 점멸과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콤보 뿐입니다. 견제에만 신경쓰다 갱당하지 맙시다.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사막의 맹습 - 생각보다 마나 많이 잡아먹습니다. 1레벨당 한두번 사용한다 생각하시고 맞춰야 마나쓴만큼 효율뽑아옵니다.


Shifting Sands(신기루)신기루 - 솔직히 생존성이 높은것은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콤보이지만 정말 급할때는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로 살짝 움직이시면 스킬하나정도 피합니다. 그리고 드리프트 드리프트 거리시는데 패치로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하기가 수월해졌고 낑김 버그가 없어지면서 약간 늦게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사용하셔도 Shifting Sands(신기루)가 안끊깁니다 그리고 Shifting Sands(신기루)사정거리는 아지르의 평타 사정거리와 같습니다.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황제의 진영 - 최근 패치로 뒤쪽에서 밀기가 더 쉬워졌습니다만 별 의미있는 패치는 아닙니다. 적 정글러가 갱오는걸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로 타워쪽으로 밀어서 역관광 시킬수도 있지만 안전하게 바깥쪽으로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쓰시것을 추천합니다. (그냥 상황에 따라 하는거죠ㅡㅡ)


스킬 마스터 보시면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찍고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Shifting Sands(신기루)냐로 나뉘는데 적 정글러가 갱을 안올것같다면 견제에 힘을 더 주기위해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안전하게하시려면 Shifting Sands(신기루) 5레벨때 Arise!(일어나라!)하나 더찍는이유는 6렙이후부터 Arise!(일어나라!)의 부재가 차이가 심하기 때문에 쿨감 살짝에 공속 조금 더받아서 Arise!(일어나라!)하나의 효율을 더뽑을수있게 만드는겁니다


자고로 Shifting Sands(신기루) 도중에 어떤스킬이든 사용가능합니다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Arise!(일어나라!)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Doran's Ring(도란의 반지)도란링☆ - 도란시리즈는 적은 가격으로 최고의 효율을 주는 아이템입니다. 마나를 많이쓰는 아지르에게 마나수급에 체력, 주문력까지 줘서 완소아이템이죠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마법사의 신발 - 살짝 부족한 딜을 매꿔줌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 2번째 룬으로 했을때 부족한 쿨감을 보충해줌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의 수정홀 필수 - 아지르에게 부족한 cc기 그리고 그로인한 생존성이 올라가고 슬로우로인한 카이팅, 및 상대방 도주불가 등등 아지르에게 반드시 필요한 아이템입니다. 이거 안가실꺼면 아지르 접으시는걸 추천합니다.
(모렐로노미콘)모렐로노미콘☆ - 쿨감 20%에 값싼 가격, 거기에 나쁘지않은 주문력까지 주는데 가지않는 이유는 패시브에 있던 쿨감비례 공속이 W로 옮겨져서 그렇습니다만 마나재생에 상대방에 Volibear(볼리베어)Swain(스웨인)Vladimir(블라디미르)Dr. Mundo(문도 박사) 이런애들 있을때 가주시면 좋습니다. 허나 후반엔 모렐로를 팔고 내셔를 가야하죠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내셔의 이빨★ - 공속 주문력 쿨감 아지르에게 필요한 모든요소가 있는 아이템 허나 선탬으로 가기엔 딜로스가 너무 심하고 라일라이가 빨리 나와야 한타에서 존재감이 높아지는 아지르에게 내셔는 2~3코어가 어울림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라바돈의 죽음모자★ - 25분 이전에 라일라이 내셔 라바돈이 나왔을시 1대5가 가능할정도로 강력하게 만들어주는 아이템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공허의 지팡이☆ - 마법저항력을 올린 탱커들을 잡을때 쓰는 아이템 허나 적에 딜러들 밖에 없을시 다른아이템으로 대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의 장막★ - 솔직히 방어는 안올려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중요한건 상대 ap누커에게 얼마나 오래 버티면서 딜을 많이 넣느냐죠. 밴시가 그 역할을 맡아줍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의 모래시계 - 이니시후 존야는 굉장한 어그로를 자랑하며 방어에 나쁘지않은 주문력 그리고 잠시 무적을 주지만 2.5초 경직보단 체력을 올려서 딜을 더넣는것을 추천합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스테락의 도전☆ - 솔직히 말해봐요 이 아이템 보시고 트롤이라 생각하시겠죠? 근데 가보시면 다름 일단 공격력 증가는 버리는 스텟이지만 최대체력 비례로 실드를 주는건 상대입장에서 난처합니다 깡 체력도 많이주고요 한번 가보시면 생각달라지심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심연의 홀☆ - 르블랑 같이 초반에 힘든 챔피언상대로 가시는게 좋은데 이거 가실바에 안전 플레이로 라일라이 빨리 뽑으시고 밴시가는게 더 좋습니다. 허나 심연도 나쁘지는 않아요 단지 라일라이의 부재가 클뿐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루덴의 메아리☆ - 너프먹인 이속을 되찾아오는 아이템, ap계의 스태틱이며 순간딜로 치면 라바돈보다 더 좋음 상대방이 딜러들만 있을때 가면 좋은아이템입니다.

아이템은 유동적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가장많이 올려본게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Nashor's Tooth(내셔의 이빨)Void Staff(공허의 지팡이)Banshee's Veil(밴시의 장막)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이 빌드이구요 이게 가장 무난하다고 할정도로 좋습니다. 자고로 9레벨 이후부턴(상급 투명 토템 (장신구))와드업글과(마법의 영약)영약 잘 챙기셔야 하구요 포커싱 심하게 당하시면 2코어로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올리시면 됩니다. 아지르가 프리딜일때 강력한것이지 물리면 답이없어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바이
6렙이후 궁갱킹, 한타때 궁을 아지르한테만 쓰면 답이 없습니다 ㅠ
일단 바이의 경우 날라올때 궁을쓰면 에어본을 맞고 바이는 밀려납니다
말파이트
말파이트 궁은 아지르 벽을 뚫어버림 특히 바이말파 조합일경우 딜조차도 못넣고 죽는경우가 많기때문에 꼭 궁빠진거 체크하고 한타합시다
헤카림
바이랑 말파이트같은경우는 따로 놀경우 아지르가 살 확률이 높은데 헤카림같은경우는 혼자서 벽뚫고 들어와서 아지르 잡아먹음 (...)

이 이외의 챔피언은 녹턴 (헤카림과 마찬가지로 궁으로 들어와서 잡아먹음) 세주아니 (궁맞으면 답 없..) 정도 있겠네요
챔피언 별로 난이도나 상대법은 다음에 자세하게 올릴꼐요
Galio(갈리오)갈리오
ap 계열의 대표 카운터죠. 증가하는 마법저항력의 절반을 주문력으로 바꾸는 사기적인 패시브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이 패시브로 인해 마저를 덕지덕지 올리는건 물론이고 짧은 쿨타운의 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는 한번만 맞아도 아픕니다.... Bulwark(방벽)쓰면 방어 + 마저 증가에 때리면 회복기능까지 있어 솔킬따는건 거의 불가능하다고 봐도되고요 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맞았을때 갱오면 죽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자고로 갈리오가 다가온다 싶으시면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쓰실경우 한번씩 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끊으실수 있습니다.
Gangplank(갱플랭크)갱플랭크★☆
죽었다 살아오신 귤선장님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리메이크 되고나서 크리티컬 + 딜로 가는경우가 대부분이구요, 짧은 쿨의 Parrrley(혀어어어업상)와 방어력 무시 딜을 넣는 Powder Keg(화약통)가 주 견제기입니다. Powder Keg(화약통)같은 경우는 평타로 없앨수가 있는데요 아지르 같은경우는 Arise!(일어나라!)를 사용해서 안정적으로 부술수있습니다. 그런데 Powder Keg(화약통)Parrrley(혀어어어업상)콤보에 한번만 맞아도 빈사상태가 되기때문에 좀 까다롭습니다. 킬각을 재실때는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빠졌는지 체크만 하시면 됩니다.
Gragas(그라가스)그라가스
요새 미드에는 자주 보이지 않지만 맞라인서면 쉬운정도입니다. 자고로 Happy Hour(서비스 시간)로인한 라인 유지력에 Explosive Cask(술통 폭발)으로 갱호응만 빼면 꽁승일텐데... 일단 Barrel Roll(술통 굴리기)같은경우는 피하기가 정말 쉽구요 데미지도 깔아놓고난뒤에 조금 기다려야 쌔지기 때문에 맞아도 별 차이는 없습니다. Drunken Rage(취중 분노)같은 경우는 근접하면 쌔게 때리는데요 견제하면서 거리만 안주면 되니 문제없구요 Body Slam(몸통 박치기)같은 경우도 미니언 뒤에있으면 맞을리 없습니다. Explosive Cask(술통 폭발)으로 깜짝 갱호응만 조심하시면되구요 Body Slam(몸통 박치기)같은 경우는 오는 도중에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쓰시면 원하는 방향으로 밀수있습니다 (타이밍이 중요)
Nasus(나서스)나서스☆ or 
얘는 파밍해야 강해지는 챔피언에다 근접밖에 없는데 미드에 오는 종류가 2가지 있습니다. 하나는 파밍형 탱커구요 다른 하나는 ap 견제류인데 파밍형 탱커는 1체력 1마나 포션으로 라인 쭉 미시면 알아서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스택 못쌓습니다. ap 견제류 같은경우는 Spirit Fire(영혼의 불길)장판 대미지가 생각보다 아픈데 피하기도 어렵다는거죠. 자고로 Spirit Fire(영혼의 불길)2~4대 맞으면 빈사상태가 됩니다. 맞딜하실때 Wither(쇠약)맞으면 공속 감소가 있어서 견제만 하는것이 좋구요 상대방이 근접챔인걸 생각하면서 거리유지 합시다. 다이브 시에는 Fury of the Sands(사막의 분노)가 있느냐 없느냐만 체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Nocturne(녹턴)녹턴
솔직히 녹턴 같은 경우는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안맞으시고 후에 근접해서 때리는 평타 및 Umbra Blades(그림자 칼날: 준비 완료)만 안맞으시면 할만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같은 경우는 마나소모가 심하기 떄문에 레벨당 1~2번 쓰는정도일 것이고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같은경우는 아지르의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Shifting Sands(신기루)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을 막지 Arise!(일어나라!)평타를 막지는 못합니다. 그래도 6렙 이후부터 Paranoia(피해망상)으로 아지르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을 관통가능하니 조심하시구요 근접하면 죽는다는거만 알아두세요. 자고로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콤보로 녹턴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사정거리를 벗어납니다
Nunu(누누)누누
얘는 솔직히 견제기가 Ice Blast(얼음 덩어리)밖에 없는데 이 하나가 너무 아파요;; 쿨도 더럽게 짧은데 아프기 까지함. 평타치면 Visionary(선지자)패시브 장전되서 마나소모없이 스킬한번 사용할수있구요 Consume(잡아먹기)로 라인유지력이 높기때문에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Shifting Sands(신기루)에 에어본이 삭제되고나서 Absolute Zero(절대 영도)을 끊을수있는거는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밖에 없구요 그냥 Absolute Zero(절대 영도)쓰면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콤보로 빠져나가는걸 추천합니다. Absolute Zero(절대 영도)풀차지 맞으면 사망
Nidalee(니달리)니달리
1렙부터 스킬 3개를 가지지만 거의 모든 콤보가 Prowl(수풀 배회)를 발동시켜야 이루어지기 때문에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와 Bushwhack((매복 덫 / 급습)만 조심하시면 되겠습니다 자고로 Prowl(수풀 배회)발동되면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데미지 증가와 Pounce(급습 / 매복 덫)사정거리 증가가 되니 잘 피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라인전만 따지면 어렵지는 않지만 Pounce(급습 / 매복 덫)쿨이 짧아서 로밍따라잡기가 힘들며 마찬가지로 추노 및 도주할때도 힘듭니다. Pounce(급습 / 매복 덫)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를 동시에 쓰면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로 밀어내도 맞는 경우가 있으며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딜이 상상외로 아프기 때문에 조심!
Diana(다이애나)다이애나
탱탱하기까지 한데 딜도 만만치 않게 강력함 자고로 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3타패시브 때문에 스킬 없이 싸우면 지는것은 물론이고 6렙이후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Moonfall(달빛 낙하)Lunar Rush(월광 쇄도)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콤보는 풀피에서 맞아도 죽을만큼 강합니다. 일단 6렙 이전에는 Pale Cascade(은빛 가호)실드로 견제 데미지 먹으면서 파밍할텐데 4레벨 이전까지는 마나만 뺀다는 생각으로 견제하시면서 파밍에 더 집중하시면 되겠습니다. 4렙 이후부터는 다이애나 Pale Cascade(은빛 가호)실드량보다 아지르가 넣는딜이 더 많기때문에 체력 살살 빼실수 있구요, 6렙 이후부터 다이애나가 들어오기전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를 사용할텐데 들어올것 같으면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로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주시면 Lunar Rush(월광 쇄도)2번째 타격은 안맞습니다. 자고로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같은 경우는 나는 마음대로 지나갈수있기 때문에 왔다갔다 하면서 놀려주면서 때리면 되겠습니다. 라일라이만 나오면 솔킬도 적잖게 나옴.
Ryze(라이즈)라이즈
라이즈는 다른건 다 안무서운데 Arcane Mastery(비전 연마)가 켜졌을떄 들어오는 Desperate Power(필사적인 힘)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콤보가 아지르가 녹아버리는 수준이기 때문에 Arcane Mastery(비전 연마)스택 확인 잘하시면서 견제하시면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Arcane Mastery(비전 연마)2스택 이상이면 거리 좀 멀리 벌리시는걸 추천합니다. 라이즈가 스킬사정거리가 짧아서 제 기억으론 Rune Prison(룬 감옥)거리와 아지르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거리가 비슷한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냥 Arcane Mastery(비전 연마)키고 오면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로 접근못하게 막읍시다.
Lux(럭스)럭스
솔직히 럭스는 카운터 픽이라고 해도 무방할 만큼 어렵습니다. Light Binding(빛의 속박)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맞으면 생기는 Illumination(광채)평타도 만만치 않게 아플뿐더러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는 거의 피하는게 운 수준이고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로 딜 2번 방어 상대하기 너무 까다로운 챔피언 입니다. 라인전은 안전하게 한다는 플레이로 미니언만 챙겨도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로 견제하기때문에 집좀 많이 들르고요 라일라이 뽑는다고해도 럭스 스킬 사정거리가 길기때문에 잡는건 무리라고 봐도 됩니다. 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사기
Rumble(럼블)럼블
얘는 특이한 시스템을 가지고있는데요 Junkyard Titan(고철장 거인)과열이라는 것입니다. 이게 50스택이 되면 Flamespitter (화염방사기)Scrap Shield (고철 방패)Electro-Harpoon (전기 작살)The Equalizer (이퀄라이저 미사일)가 강화되고 100스택이되면 강화된 평타로 때립니다. 대신 스킬을 쓸수가없죠. 그런데 럼블 자체가 Flamespitter (화염방사기)로 딜넣으면서 Scrap Shield (고철 방패)로 상대 딜을 막는데 Flamespitter (화염방사기)사정거리가 짧습니다. 거리 유지하면서 때려주시면 되게 쉽구요 Electro-Harpoon (전기 작살)같은 경우는 2번 사용이 가능한데다 슬로우가 있습니다. 무빙으로 피해주시구요 The Equalizer (이퀄라이저 미사일)장판 위에서 싸우시면 무 조 건 지시니 꼭 빠르게 벗어나줍시다.
Renekton(레넥톤)레넥톤
미드 레넥톤은 쉽습니다. Reign of Anger(분노의 지배)분노라는 메커니즘을 사용하구요, 50스택 이상일시 강화된 스킬을 사용합니다. 일단 레넥톤 자체가 근접챔피언이라 견제하기 쉬울뿐더러 돌진기는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뿐인데 적을 못맞추면 대쉬는 1번밖에 못하고 아지르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에 막히기 때문에 별 문제는 없습니다만 6렙전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로 들어와서 Reign of Anger(분노의 지배)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맞으시면 갱이오거나 아니면 체력쪽에서 손해를 보기때문에 거리 잘 재셔야합니다 6렙 이후 Dominus(강신)낚시만 조심하시면 문제는 없심
Lucian(루시안)루시안
미드 루시안은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Ardent Blaze(타는 불길)Piercing Light(꿰뚫는 빛)평 으로 Lightslinger(빛의 사수)패시브를 극대화시켜서 딜교할텐데 그냥 거리안주고 때려주시면 문제는 없습니다. 일단 태생이 원딜러기 때문에 몸이 많이 약한편이고 체력이 별로없을떄 The Culling(빛의 심판)이거만 조심하시면 되겠슴다
Lulu(룰루)룰루
로리룰루는 평타에 Pix, Faerie Companion(요정 친구 픽스)가 붙어서 아지르 Arise!(일어나라!)랑 딜이 비슷한데요 이거 말고도 Glitterlance(반짝반짝 창)견제 Help, Pix!(도와줘, 픽스!)실드 Whimsy(변덕쟁이)cc기 또는 이속증가 까지 좀 까다로운 상대입니다. Wild Growth(급성장)는 최대체력 증가로 아예 회복계열이구요, 룰루는 견제/생존으로 미드 오는거기 때문에 후반 한타를 노리면서 파밍만 합시다.
LeBlanc(르블랑)르블랑
르블랑 얘는 아지르 Shifting Sands(신기루)에 에어본이 사라진뒤로 Distortion(왜곡)를 상쇄못해서 딜교이기기가 어려워졌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Distortion(왜곡)자체가 꽤나 아픈데다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Distortion(왜곡)콤보에 체력 거덜나고 이후 Distortion(왜곡)Mimic(모방)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Ethereal Chains(환영 사슬)이런거 잘못맞으면 킬각이 나올정도로 딜이 쌥니다. 일단 Distortion(왜곡)같은경우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로 막히므로 6렙이후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 또는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Mimic(모방)을 쐇을때 적절히 밀어주시면 Distortion(왜곡)는 안맞을수 있습니다 자고로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는 표식을 터뜨려야 딜이 강한것이므로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이후 스킬만 안맞으시면 되는데 그게 어려움.. Mirror Image(거울 환영)구분 방법은 점화를 붙여놓거나 포션 또는 움직이지 않는 르블랑이 진짜일 확률이 95%입니다.
Lee Sin(리 신)리신
리신은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요거만 안맞으면 되구요 근접챔피언이지만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로 순간접근해서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맞추고 딜교할수있기 때문에 살짝 집중하셔서 하면됩니다. Dragon's Rage(용의 분노)맞으시면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거의 맞는다고 봐도 되구요, 순간 폭딜이 꽤나 강하기 때문에 풀피라고 딜교 마구 거시면 안됩니다.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는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로 막아짐.
Riven(리븐)리븐
리븐은 6렙전만 살짝 힘들구요 6렙이후부턴 리븐은 아지르를 못잡습니다. (라인전만) 일단 리븐은 Broken Wings(부러진 날개)x3 번과 Valor(용맹)로 돌진기가 4개 있는데요 근접이 약한 아지르한텐 좀 힘듭니다만 일단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로 다막아지니 6렙이후부턴 수월해집니다. 6렙이후부터는 Blade of the Exile(추방자의 검)요게 공격력 증가에 Wind Slash(바람 가르기)한번 사용가능한데 Wind Slash(바람 가르기)요거딜이 체력낮을수록 썌지는데 꽤나 아파요... 결론은 Valor(용맹)나 Broken Wings(부러진 날개)쓰면 뒤로 빠져주시고 리븐이 뺀다싶을때 견제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패시브가 Runic Blade(룬 검)라 평타안치면 그리 강하진 않음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
아지르와 비슷하게 견제에 치중되어있는 챔피언인데요 Ice Shard(얼음 파편)쿨이 생각보다 짧으면서 아프기 때문에 피해주셔야 하는데 Ice Shard(얼음 파편)가 적유닛에게 맞으면 뒤쪽으로 더 사정거리가 길어집니다 (원래는 꽤나 짧음) Ice Shard(얼음 파편)로 견제하다가 킬각이 보이면 Glacial Path(얼음갈퀴 길)Ring of Frost(서릿발)Frozen Tomb(얼음 무덤)Ice Shard(얼음 파편)로 순간 딜넣거나 갱호응을 할텐데 cc기가 근접전에서 강력해서 근접전은 힘듭니다. 거리 유지하시면서 하시고요 Glacial Path(얼음갈퀴 길)투사체가 느리기 때문에 쓰시는걸 보면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나 도착하면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로 밀어주시면 되겠습니다.
Master Yi(마스터 이)마스터 이
근접 챔피언인 만큼 견제가 쉽구요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미니언 타서 딜교하거나 아지르한테 타서 Double Strike(2연속 공격)더때려서 딜교할텐데 6렙이후면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로 타워쪽으로 밀면 되구요 6렙이전이라도 당황하지말고 Arise!(일어나라!)소환해서 딜교해주시면 마이가 먼저 빠집니다. Meditate(명상)로 딜을 막거나 라인유지력을 올릴텐데 Shifting Sands(신기루)에어본 소실로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로 밖에 못끊습니다. Wuju Style(우주류 검술)은 슬로우에 면역이 되기때문에 라일라이가 그리 큰 효과는 못뽑습니다. (존야 추천)
Malzahar(말자하)말자하
솔직히 말자하는 1대1로 이긴다는게 말이 안됨. 그만큼 1대1에선 강한 챔피언이구요 Call of the Void(공허의 부름)침묵, Null Zone(무의 지대)퍼뎀, 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지속딜,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제압으로 탱커든 딜러든 일단 1대1로만 붙으면 다 이길수있는 스킬조합입니다. 일단 말자하의 경우 1렙때 Call of the Void(공허의 부름)찍어서 Summon Voidling(공허충 소환)패시브를 충전해올텐데요 Summon Voidling(공허충 소환)이게 생각보다 아픕니다. 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걸린 대상을 주목표로 공격하는데 Summon Voidling(공허충 소환)나오면 먼저 죽여줍시다. 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같은경우 걸린 대상이 죽으면 주변에 있는 적에게로 옮겨붙습니다. 주변 미니언이 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걸려있는데 죽을꺼 같으면 살짝 떨어져 주시구요 Null Zone(무의 지대)는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없으면 거의 안맞는다 생각할정도로 범위도 적고 한데 Null Zone(무의 지대)위에 있으면 안되는게 퍼뎀이라 제일 쌔다고 봐도 무방한 스킬이구요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맞으시면 거의 필킬일정도로 제압이 사기입니다. 적 정글이 미드올때 Flash(점멸)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로 강제 갱호응 할텐데요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사거리가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랑 비슷해서 점멸썻을때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써주시면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한번씩 끊깁니다.
Malphite(말파이트)말파이트
Mordekaiser(모데카이저)모데카이저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
Varus(바루스)바루스
Veigar(베이가)베이가
Vel'Koz(벨코즈)벨코즈
Brand(브랜드)브랜드
Vladimir(블라디미르)블라디미르
Viktor(빅토르)빅토르
Shaco(샤코)샤코
Swain(스웨인)스웨인
Syndra(신드라)신드라
Ahri(아리)아리
Akali(아칼리)아칼리
Annie(애니)애니
Anivia(애니비아)애니비아
Yasuo(야스오)야스오
Ekko(에코)에코
Elise(엘리스)엘리스
Wukong(오공)오공
Orianna(오리아나)오리아나
Olaf(올라프)올라프
Irelia(이렐리아)이렐리아
Ezreal(이즈리얼)이즈리얼
Jarvan IV(자르반 4세)자르반 4세
Zyra(자이라)자이라
Zed(제드)제드
Xerath(제라스)제라스
Jayce(제이스)제이스
Ziggs(직스)직스
Zilean(질리언)질리언
Cho'Gath(초가스)초가스
Karma(카르마)카르마
Kassadin(카사딘)카사딘
Karthus(카서스)카서스
Cassiopeia(카시오페아)카시오페아
Katarina(카타리나)카타리나
Kennen(케넨)케넨
Caitlyn(케이틀린)케이틀린
Kayle(케일)케일
Kog'Maw(코그모)코그모
Corki(코르키)코르키
Quinn(퀸)
Kindred(킨드레드)킨드레드
Talon(탈론)탈론
Tahm Kench(탐 켄치)탐켄치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위스티드 페이트
Teemo(티모)티모
Pantheon(판테온)판테온
Fiddlesticks(피들스틱)피들스틱
Fiora(피오라)피오라
Fizz(피즈)피즈
Heimerdinger(하이머딩거)하이머딩거

우씨 너무 많아 ㅠㅠ

 

 

라인 / 정글 운영법

 견제는 적당히! 우리들의 목표는 안전한 성장으로 한타를 이기는것입니다!

 

초반 운영법

 견제 연습 많이 해보셔야 압니다. 그리고 마나관리 및 병사 관리 잘하시구요 포션 하나 있으면 더티 파밍하시면서 돈 버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영약 빠시면 타워철거속도가 확연히 빨리지구요 라일라이 나오는 타이밍이니 용한타 같은거로 한타일으키시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이라하면 아지르가 확실히 강한타이밍이며 상대방이 아지르를 포커싱할텐데 뒤에서 안전하게 딜넣으시고 궁은 지키는 용도로 사용하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딜러입니다. 프리딜시에 괴물같은 딜을 넣을수있고 타워에있는 적들에게 포킹 (마나많이듬) 그러다가 각이보이면 들어가서 이니시 할수도 있습니다 (근데 위험함) 

 

챔피언별 대응법

 으잉 카운터 픽에 적을꼐요 ㅠㅠ


 

마치며

시즌 끝나가서 마스터리하고 다 바뀔껀데 이런거 왜 적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너무 약해진 아지르 정때문에 계속 하고 있는데 아직까지는 쓸만한거 같습니다. 단지 정글러가 얼마나 잘하냐에 따라 성장여부가 달라지긴 하지만요

어쨋든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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