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짧은 공략입니다.
제라스는 라인전에서 절대 솔킬을 따이지 않으면서
대치 상황에서 최상의 포킹능력으로 상대를 괴롭혀주고
최상의 라인클리어 능력으로 포탑을 지키면서
최소 1인분은 하면서 버스를 탈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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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6 (+106) | 2398 | 마나 | 400 (+22.0) | 774 |
공격력 | 54.7 (+3) | 105.7 | 공격 속도 | 0.658 (+1.36%) | 0.81 |
5초당 체력회복 | 5.5 (+0.55) | 14.85 | 5초당 마나회복 | 6.85 (+0.8) | 20.45 |
방어력 | 21.88 (+4.7) | 101.78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이동 속도 +1.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쿨감소-14.904%
- 이동 속도+4.5%
빨강 : 이견이 없을거라 봅니다.
노랑 : 고정방어 9개나, 성장체력 9개를 끼면 됩니다.
제라스는 절대로 적에게 공격당하면 안되기 때문에 큰 의미는 없는 룬입니다.
파랑 : 성장 재사용 대기시간 or 성장 주문력을 끼면 됩니다.
정수 : 보통은 주문력 3개를 끼시는데 초반 딜교를 하지 않는 입장에서 주문력 15에 큰 의미를 두지 않습니다.
주문력 15오르면 q딜이 11정도 오르는데 라인전 끝나면 진짜 아무것도 아닌 수치입니다.
졸렬하게 스킬쓰고 도망치는데 중요한 이속룬을 낍시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단, 주문검은 찍지 않습니다.
상대에게 접근해서 평타를 칠 생각도 하지 마세요.
졸렬갑 제라스는 절대로 상대방이 공격할 수 있는 거리를 허용해서는 안됩니다.
그런 점에서 맞아야만 쓸 일이 생기는 회복을 들 필요가 없습니다.
유체화를 통해 라인전과 한타상황 모두 거리를 내주지 않으면서 상대방을 공격합니다.










제라스가 유닛을 처치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두 번째 시전 시: 제라스가 비전 파동을 발사하여, 직선 상의 모든 적에게 70/110/150/190/23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제라스는 비전 파동을 충전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 제라스가 이 스킬을 발사하지 않을 경우, 소모된 마나의 절반이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폭발 반경 중심에 있는 적들은 100/158.4/216.7/275/333.3 (+0.9 AP)의 피해를 입고 60/65/70/75/80%씩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1100)

재사용 대기시간: 13/12.5/12/11.5/11초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재사용 시: 제라스가 비전 폭격을 발사해 180/230/280 (+0.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을 맞힐 때마다 20/25/30 (+0.05)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제라스가 한 번도 스킬을 재사용하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5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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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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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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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q-w-e순으로 마스터합니다.
1. 그냥q or wq
상대방이 나를 공격할 수 있는 사거리를 잘 고려하셔서 그냥 q만 쓸 것인지, wq를 쓸 것인지 결정합니다.
w가 q에비해 사거리가 상대적으로 짧으므로 wq콤보가 약간 더 위험합니다.
2. e-w-q
상대방이 e(스턴)을 맞았다면 빠르게 w와 q를 써줍시다.
3, e-r-r-r
쓰지마
우린 최대한 솔킬을 따이지 않는 운영을 해야 합니다.
e를 최대사거리에서 맞으면 r 2방이 확정적으로 들어가긴 하는데 마지막 1발을 쏘기 전에 상대가 스턴에서 풀리므로
오히려 역관광을 당할 위험이 있습니다. 그냥 e를 맞췄다면 wq를 쓰고 빠르게 쨉시다.
모든 스킬을 쓰고 난 다음에는 졸렬하게 빽무빙을 해주세요.
궁 맞추는 팁 :
상대방이 첫번째 궁극기를 맞았다면 남은 2발을 똑같은 위치에 쏘시면 됩니다.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가야한다는 말은 제라스에게 적용되지 않습니다.
어차피 졸렬한 제라스는 상대에게 거리를 내주지 않으면서 일방적으로 포킹만 하는 챔프이기 때문입니다.
최대한 포킹을 강하게 하면서 이동속도를 극대화시켜 상대방과 거리를 유지하는 아이템을 선택합니다.
1. 여신의 눈물
제라스는 마젠이 중요한 챔프가 아닙니다.
패시브로 인한 마나재생력이 모렐로노미콘이나 성배가 주는 마나재생력보다 훨씬 좋습니다.
제라스에게 중요한 것은 마나통 크기 그 자체입니다.
2. 루덴의 메아리
초반 1코어템으로 가장 높은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라바돈의 죽음모자보다 더 좋습니다)
게다가 이동속도가 10% 상승하기 때문에 졸렬한 제라스를 위한 필수코어템입니다.
3. 라바돈의 죽음모자
2코어템으로 가장 높은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4. 라일라이의 수정홀
루덴과 라바돈만 나오면 이미 딜은 충분한 상황입니다.
라이라이의 수정홀은 개인적으로 ap템중 가장 사기적인 효과를 가진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스킬을 맞으면 이동속도가 감소하기 때문에 추노와 도주 모두에 용이합니다.
또한 궁극기 적중률이 월등히 증가합니다.
5. 공허의 지팡이
필수템
6. 대천사의 지팡이
주문력을 120가량 올려주는 아이템입니다.
이게 낮은 수치는 아니지만 첫코어로 올리기엔 루덴이 너무 좋습니다.
또한 대천사의 지팡이 쉴드는 졸렬한 제라스 입장에선 쓸 필요가 없습니다.
어쨋든 여신의 눈물을 업그레이드 해야 하기 때문에 마지막 코어로 올려줍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e스킬은 럭스가 제대로만 쓴다면 사실상 피하기가 불가능한 스킬입니다.
포션을 많이 사서 e딜을 최대한 버티고,
맞포킹을 잘 해서 럭스에게 체력 압박을 줘야 합니다.

사실상 제라스의 카운터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제라스는 포탑을 허깅하면서 긴 사거리로 파밍을 하는 챔피언이기 때문입니다.
상대방이 제라스를 죽이러 들어온다면 필연적으로 포탑과 2:1을 해야 하는 상황이 나오고 그 상황은 무조건 제라스에게 유리합니다.
제라스를 플레이하는 가장 중요한 마음가짐은 빨간 원 밖으로 절때 나가지 않는 것입니다. 빨간 원 안에서도 q만 쓰면 cs를 다 먹을 수 있습니다.
무조건 졸렬하게.. 상대방이 나를 공격할 수 있는 허점을 주어서는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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