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것은 많이 없지만
이 글을 보고 많은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됬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 공략을 적습니다.
2015/11/05 공략작성.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50 (+103) | 2301 | 마나 | 231.8 (+35.0) | 826.8 |
공격력 | 60 (+2.36) | 100.1 | 공격 속도 | 0.658 (+3.3%) | 1.027 |
5초당 체력회복 | 3.5 (+0.55) | 12.85 | 5초당 마나회복 | 6.97 (+0.4) | 13.77 |
방어력 | 23 (+4.6) | 101.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5
- 공격 속도 +0.64%x4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6.7
- 공격 속도+16.06%
표식
표식은 고정적으로 공격력표식 9개를 박아줍니다.
인장
인장에도 역시 고정적으로 방어력인장 9개를 박아줍니다(안정적이기 때문이죠).
문양
문양은 마법저항력문양 5개와 공격속도문양 4개를 박아줍니다
(여기서 공격속도문양 4개를 박는 이유는 왕룬과 합했을 때 공격속도 16.06%를 만들기 위해 박습니다).
정수
정수에는 공격속도정수 3개를 박아줍니다.
정수는 에 흡혈3%가 붙어서 피흡룬을 낄 필요는 없다고 생각이듭니다.
공속룬을 끼면 초반 라인전 단계에서 굉장히 편합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특성은 그렇게 크게 중요하지 않기때문에 별말안하고 넘어가겠습니다.
특성은 위에 보이는 21/9/0특성이 가장 좋다고 생각듭니다.
주문 연성과 무기 연성에 포인트를 주지않고 장군에 2포를 준 이유는
베인은 E스킬만이 스킬로 판정되기때문입니다.
서머너 스펠은 거의 고정적으로 힐과 점멸을 듭니다.
가끔씩 적 원딜로 가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 정화를 드는 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적 챔피언에 등등 나오면 그때도 정화를 드는 건 나쁘지않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게임 중반쯤엔 수은을 가기때문에 정화를 드는 것은 비추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베인은 스킬 콤보가 딱히없습니다.
있어봐야 평평평,평평평,평평E정도입니다.
여기서 말씀드리는건 가끔가다보면 평평 E를 쓰셔서 딜교를 하시는 분들이 간혹 계시는데,
이 콤보는 마나가 많이들 뿐더러 갱이나 킬각이 나왔을 때 마나가 없어 를
쓰지못해 킬을 못 따거나
갱이 왔을때 를사용하여 도주를 할 수 가 없게됩니다.
그리고 은 마나가 80이나 달기때문에 항상 마나를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베인은 다른 챔피언에 비해서 마나를 관리하는 챔피언은 절대로 아니지만, 만약의 상황을 대비해서 조심하셔야합니다.
저는 베인을 처음 했었을땐 를 선마했었지만 현재는 을 선마 합니다.
그 이유는 를 선마했을때와 를 선마했을때의 데미지 딜링의 차이는 꽤나 크기때문입니다.
스킬 트리는 3가지로 분류하는데요 1번이나 2번추천드립니다.
[1]선마
[2]에 3포인트주고 마스터(에 3포인트를 주면 1번 스킬트리보다 안정적으로 무빙을 칠 수 있습니다.)
[3]선마(1번과 2번 스킬트리보다 데미지가 조금 약한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라인전 첫 귀환시 골드별 아이템 트리-
라인전 극 초반에 싸움이 일어나서 집을 가야하는데 500~600골드가 있을때=
흡낫을 살 800골드는 아닌데 700골드 이상일 경우=
라인전을 아무일없이 무난하게 흘러갔을때= ->->순으로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
그리고 저는 을 올리는 중에 를 올리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를 올리지 않았으면 이 나오는데 굳이 를가서 이 나오지않아 템로스가 생길 수 있기때문입니다.
그리고 은 앞서 말했듯이 등등 cc기가 강력한 챔피언들이 나왔을때
후에 바로 을 올리는 편입니다.
그 후엔 나아니면 을 가주시면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를 올립니다.
그 이유는 에 미니언을 통과하는 지속효과가 있기때문에 무빙을 치기가 조금 더 수월해지기 때문입니다.
는 나중에 대신 를 올리는 아이템트리일때 올려주시는 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은 보다 치명타가 덜 터지는 감이있는데 번개딜이 은근 쌔기때문에 취향대로 가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과 사이에서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으실텐데
은 적팀 탑이 같이 극탱커라면 말고 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는 적팀에 같이 극탱커챔피언이 없다면 말고 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마지막 아이템으로는 ,,,등등이 있는데
자신이 잘 물려서 쉽게 죽을 것 같다 싶으시면를 올려주는게 좋습니다.
상대방이 등등 하드cc기를 보유하고 있다면 ,를 올려주는게 좋습니다.
상대방이 AP는 강력하지만 하드cc는 보유하지않은등등 이라면 ,를 올려주는게 좋습니다.
아이템 트리는 상황에따라 항상 바뀌기 때문에 어느 템트리가 좋다라고 확정지을 수 가없습니다.
이처럼 아이템트리는 항상 자신이 판단하여 상황에 맞는 아이템트리를 가주셔야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우리 베인을 괴롭힙니다.또한 거리를 좁혀 딜교환,갱호응을 하려해도 재빠른 E+Q콤보로
빠져나가버립니다.우리팀 서포터가 알리,쓰레쉬등등 cc기가 강력하거나 소라카나 소나같이
힐이 있는 챔피언이 아니라면 힘든 챔피언입니다.
딜교환을 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미니언에게 Q를쏴 맞추는 각을 안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또한 킬각이 나왔을때 E를 써서 빠져나가는 상황도 종종나와 상당히 골때리는 챔피언입니다.
라인전을 파괴시킵니다.우리팀 정글에게 갱을 부르지 않는 이상 거의 이길 수 없는 강력한
챔피언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무난하게 평타로 딜교환을 해주시면 됩니다.그리고 이즈리얼의 궁극기를 조심하시면서
라인전을 하시면 무난한 챔피언입니다.
으로 견제를 할 수 있는데요,시비르가 W를 킨 상태라면 미니언 가까이에 붙지않으면서
W를 맞지않는 것 이 중요합니다(몇대 맞으면 안아픈데 그게 누적되면 체력소모가 상당합니다).
그리고 시비르의 Q스킬을 맞으면 꽤나 아프기때문에 항상 조심하셔야합니다.
시비르의 궁극기는 이동속도 증가량이 너프먹긴 했지만 아직도 빠른 속도이기때문에
시비르의 궁극기에인한 직선갱을 항상 유의하시고 게임을 플레이하셔야합니다.
또한 시비르의 E스킬로 인해 선고가 씹히는 일이 없도록 신경쓰셔서 선고를 쓰셔야합니다.
때문에 약간 부담스럽긴하지만
쉬바나가W를키고베인에게 달려온다면 당황하지말고 침착하게 카이팅을 하면서 벽궁각이 나
오면 지체없이벽궁을박고 킬을 따내시면됩니다.
추후 작성예정.
추후 작성예정.
추후 작성예정.
추후 작성예정.
추후 작성예정.
추후 작성예정.
별거없지만 이 공략을 끝까지 읽어주신분들에게 감사합니다.이 글을 보시고 베인을 플레이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베인을 하는데 못하는 것 같아 화내시지 마세요 모든 것을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실패해도 항상 다시 도전하시며 꾸준히 연습하시면 어느새 높은 티어로 상승해있을겁니다.
그리고 이 공략의 부족한 점,조금 더 추가됬으면 하는 공략,질문등등을 댓글로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