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쉔은 닌자입니다. 닌자는 공격속도가 빨라야합니다. 고로 닌자는 딜을 갑니다.
(일겜에서 한번쯤 해볼만한 그런 공략을 작성해보려합니다.- 정석 공략이 아닙니다.) 절대 렝겜에서 하지 맙시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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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400 (+0.0) | 400 |
공격력 | 64 (+3.38) | 121.4 | 공격 속도 | 0.666 (+3%) | 1.006 |
5초당 체력회복 | 8.5 (+0.75) | 21.25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34 (+4.2) | 105.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치명타율 +0.93%x1
- 공격력 +0.95x8
- 치명타율+0.93%
- 공격력+7.6
사실 룬 같은 경우는 좀 고민되는 부분입니다. 공속을 넣으면 공속이 너무 오버되는 거 같아서 공속은 넣지 않고 기본적인 AD룬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공속이랑 치명타는 상당히 시너지가 좋죠. 혹시라도 1%의 확률도 크리가 터질지도 모르니 치명타 1개 넣습니다.
제가 오류 때문에 인장과 문양, 정수는 그냥 글로 쓰겠습니다.
인장은 고정 방어듭니다.
문양은 고정 마저듭니다.
정수는 고정공격력듭니다.
이게아마 공격력 14 치명타1 방어력 9 마저 12일겁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21/9/0으로 갑니다. 무조건 딜인 겁니다. 저기서 분노와 마술은 바꿔도 상관 없을 듯합니다. 양날의 검은 딜쉔에게 필수죠.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20/220/320 (+추가 체력의 15%)(+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192/352/512 (+추가 체력의 24%)(+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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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Q-평-W평
기존의 쉔처럼 하시면 되지만 도발 삑사리를 주의 해야 합니다. 딜쉔은 도발 삑나면 금방 죽고 적을 죽이기 힘들어 집니다. 일단 도발 맞추기만 하면 딜이 어마어마하기에 원딜 정도는 쉽게 잡을 수 있을 겁니다. 궁은 초반에는 자주 타셔도 되지만 중후반에선 궁타고 갔다가 죽는 일이 허다할 수도 있습니다. 궁은 방어막용으로만 해주시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은 도란 방패와 포션하나 와드장신구 입니다.
도란 방패 같은 경우 탱템으로 분류되지만 나중에 반드시 팔아야 되므로 딜쉔에 지장없습니다.
이 공략의 핵심은 공속에 있습니다. 닌자가 공격이 느리면 되겠습니까?
이런 면에서 서풍은 공격력 공격속도 이동속도 등이 붙은 닌자에게 최적의 템이라고 생각합니다.
몰락은 추노용입니다. 도발맞춰도 적이 완전히 죽지 않을 때 슬로우 걸면서 때리면 죽습니다. 그 외에도 도발을 도주기로 피했을 때 몰락 걸고 때리면 죽을 때가 있습니다. 삼위일체는 정말 완벽한 딜템이죠. 딜이 폭발할 겁니다. 피흡이 필요하다 싶을 때(EX:적이 가시 갑옷을 둘렀다.)는 피바를 가도 됩니다. 공속과 치명타는 정말 시너지가 좋죠. 그런면에서 무대를 가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요우무도 사실 삼위일체처럼 굉장히 밸런스 있는 템이라고 생각합니다. 공격력 치명타 방관 이속 공속등 AD로 갈 때 필요한 것들이 다 갖춰져 있죠. 적이 너무 단단하다 싶으면 라위 들어 주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겁니다.
신발은 광전사 기동력 아이오니아를 추천합니다. 서풍 요우무 아이오니아 특성 쿨감을 들면 재사용 대기 시간 40퍼 감소를 만드실 수도 있습니다. 기동력의 장화를 간다면 민병대를 추천 합니다. 텔포 민병대 도발은 진리입니다. 거기에 신발이 기동력이라면 이속은 말도 안되죠. 따라서 적이 혼자 미니언정리를 하고 있다면 바로 텔포타서 죽일 수도 있습니다. 물론 그 후 상황은 장담 못합니다. 광전사의 신발은 말이 필요합니까? 공속!
최종 아이템은 장화3개중 하나 선택하시고 핵심아이템중 5개를 상황에 맞춰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딜쉔이 완전 트롤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은근히 쌥니다. 그리고 스플릿이 상당히 빠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힘든 챔피언 적기 상당히 귀찮네요. 걍 쉔한테 라인전으로 고통을 줄 수 있는 모든 챔이 해당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은 물몸에 뚜벅이인 아이들이 상당히 쉽습니다.(EX:애쉬,징크스,시비르등)
정글가신다면 포식자 괜찮습니다. 기의 일격이 빨리 돌아오죠.
일반적인 쉔처럼 합니다. 다만 체력이 낮으므로 조심해야 됩니다. 어차피 초반을 노리는 게 아니기 때문에
대충 버텨주는 플레이 하면서 봇 위험하다 싶으면 한번 가주시고 최대한 죽지 않는 플레이가 중요합니다.
슬슬 한타가 시작 되겠죠? 일단 스플릿 합니다. 하지만 합류는 신중히 해야 됩니다. 한타가 걸렸다고 해도 갔다가 순식간에 죽을 수 있습니다. 그냥 아군에게 방어막씌워 주는 용도로 궁 탈 수는 있겟지만 웬만하면 계속 밀어줍니다.
(팀원을 믿어봅시다!)
후반되면 스플릿을 기반으로 큰 딜쉔이 1:1로 못 이길 상대가 거의 없습니다. 도발맞으면 무조건 죽는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고로 스플릿하면서 적이 1명이 막으러 온다면 잡으시고 2명이상이다 싶으면 도발을 이용해서 빼줍시다. 2명이상이 추격할 때 점멸 아끼지 맙시다. 점멸 아꼈다가 죽으면 손해고 쓰고 죽어도 적이 점멸 같이 썼다면 이득입니다. 적이 2명이상일 때 점멸 쓰면 간혹 2명이상의 점멸을 빼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스플릿합니다. 스플릿으로 시작해서 스플릿으로 끝나는 딜쉔입니다.
다시 한번 당부드리지만 일겜에서만 합시다. 가끔은 기분전환으로 이런 것도 나쁘지 않을 겁니다.
그냥 재미로 하는 거지만 던지는 것과는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까지는 말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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