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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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21
9
0
1/1
P1) 카우셉식 마이 공략( 거대한 / 탱 / 하이브리드 마이 시조)

- Oneul(2015-11-11, 조회수: 6565)



정말 딜도 세고 탱도 되는 꿀템트리인데 아무도 사용하지 않아서 적어봅니다.
곧 프리시즌이라 템트리가 얼마 안가 바뀌겠지만 , 일단은 변하지 않을 팁등을 적겠습니다.

일단 카우셉님 마이 전적입니다. 웬만한 분들과는 꽤 차이가 있습니다.
빨간 강타에 망자의 갑옷 등, 대부분 이게 뭐야 하는 템들이 있으실 겁니다.
정말로 세고, 정말로 탱탱하니 보고 써보세요. 

-카우셉님 마이 전적-

참고로 카우셉님은 외국인 이시며 한국섭 마스터 티어를 마이로만 가셨던 분입니다. 유튜브에 카우셉 치시면 엄청난 양의 매드무비가 나옵니다.  







-본인 전적-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8,601 IP
적에 AP가 있을때 사용하는 룬입니다. 

상대가 올AD일때 쓰는 룬입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일반적인 마이 특성입니다. 별로 다를게 없습니다.
점멸이냐 이냐의 문제인데요, 취향,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생존, 추노가 주목적
텔 써봤자 번번 땅굴갱 실패하고 용 놓침(텔 활용을 못함)
텔을 싫어하신다면 점멸을 드세요.

반면 보다 사방팔방 날아다니며 빠른 갱을 하고 싶다.
한타 끝나고 집갔다가 빠르게 라인 관리하여 게임을 끝내고 싶고.
상대가 트페, 탐 켄치같이 빠른 로밍이 가능한 챔이 있을경우 텔을 드는것이 훨씬 좋습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이 부분은 FOW의 통계를 참고했습니다. 하지만 2렙 E는 별로 도움이 되지 않으니 W를 찍으세요.


스킬 설명



-패시브-


 

2연속 공격이 스킬 판정 나지 않고 평타로 취급되서 Wuju Style(우주류 검술)의 고정뎀 +   쿨감 + 


대한 히드라 효과 등이 발동됩니다.


 Double Strike(2연속 공격) 첫번째 평타 직후 바로 Meditate(명상)캔을 하면 Double Strike(2연속 공격)의 두번째 평타까지 같이 들어가기 때문에 순간 

0.75 + 0.75 + 1 = 그냥 한대 때리는 것에 비해 2.5배의 딜이 들어갑니다.



-Q 알파 스트라이크-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극심한 마나 소모의 단점이 있긴 하나, 타겟팅이던 놋타겟팅이던 순간이동 판정


이며, 잠깐 스킬을 회피합니다. 그리고 한번 걸린 타겟은 잘 쫓아가요. 상대가 플


을 쓰던, 비전을 쓰던, 카사딘 궁을 쓰던.





-W 명상-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어그로 끌고 탱킹 + 피회복 등, 35초의 긴 쿨타임이 단점입니다만, 정말 꿀스킬입


니다. 그리고 위에서 설명한 명캔으로 순간 폭딜까지 쓸수 있습니다. 

 

 

 



- E 우주류 검술-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Master Yi(마스터 이)의 탱커를 자르는 원동력.


고정데미지가 정말 좋은 효과입니다. 공속이 만약 궁켜서 2.0이라면, 


1 1 1.5 1 1 1.5 1 1 1.5 1 = 11.5 x 30 = 345의 고정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별것 아닌것 같아도 기본 데미지에 추가 345의 데미지가 들어가기에, 정말 꿀이


라고 할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기본 지속 효과는 E를 쓸 수 있을때만 적용되기에, 정글몹이 대략 반


피거나 곧 5초안에 죽이겠다 싶을때만 쓰세요. 

 

갱 갔을때는 5초 동안 때리는 경우는 적기에 그냥 쓰고 들어가세요.


그리고 포탑 치실때 E 쓰지 맙시다. 써봤자 쿨만 버리고, 아무 효과 없어요.



-R 최후의 전사-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슬로우 무시 + 이속 공속 상승 + 킬/어시 획득시 시간 연장.


그냥 키고 들어가면 궁을 낭비하는 경우도 생기기에 적당히 상대가 갱에 대응하


거나 도망칠때 쓰세요.

스킬 콤보

적당히 때리다가 상대 딜이 들어오거나, 진입할때 Q - R - E - 명캔


또는 R - Q - E - 명캔


시작 아이템
딜 우선 (정말 극딜러가 필요할때)
딜탱 (강력추천)
고려해 볼 만한 아이템들
  • 기본 지속 효과 - 승부의 강타 (Challenging Smite): 강타를 적 챔피언에게 사용하여 4초간 표식을 남깁니다. 대상은 표식이 있는 동안 위치가 드러나며, 강타 시전자에게 주는 피해량이 20% 감소하며 시전자의 공격에 맞으면 3초에 걸쳐 18 + (2 x 레벨)만큼의 추가 고정 피해를 입습니다.
  • 기본 지속 효과 - 혹한의 강타 (Chilling Smite): 강타를 적 챔피언에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줄어든 고정 피해를 입히며 대상의 이동 속도를 2초간 20% 훔칩니다.

줄여서 비교해 봅시다.
빨간 강타는 4초간 받는 피해 20% 감소 / 3초에 걸쳐 54 고정 데미지 (만렙기준)
파란 강타는 2초간 이동속도 20% 훔쳐옴 / 100 고정 데미지

딱봐도 맞다이 시에는 빨간 강타가 훨씬 유리합니다.
파란 강타는 그나마 CC기가 생깁니다. 
그러나 이미 2초간 20%가 아닌 3초간 25%의 몰왕검이 있습니다.
이미 좋은 CC기에 추노하기에 좋고 사거리도 나쁘지 않은 순간 이동기인 Q가 있는데,

뭐하러 맞다이에 좋은 기술을 버리고 CC기를 올립니까? 그것도 스턴, 속박 도 아닌 단지 2초간 20%의 슬로우 .

하지만 파란 강타도 장점은 있습니다. 바로, 킬스틸, 초반 추노.
그런데 기껏해야 몰왕검 나오기 전까지만 쓰는 겁니다.
킬스틸을 해서 욕먹고 팀 던지게 만들고 싶습니까, 
그냥 간단하게 라이너들과 맞다이 떠서 이겨서 캐리하는게 좋습니까?

그 외 아이템은 저 순서대로 가주시기 바랍니다. 
브실골5 마이충들이 가는 무대 스태틱 피바 유령무희 마이보다 딜도 훨씬 세고 추노도 훨씬 세고 탱도 훨씬 셉니다.

거대한 히드라의 딜탱효과 + 포식자의 환영타격과의 시너지.
스테락의 보호막 효과, 
망자의 갑옷의 이속, CC기 효과.  
정말 완벽합니다.

다만, 우리 팀의 탱커가 2명은 되는데 적팀 탱커가 3명이 넘는다면 그냥 딜 위주의 템트리로 가주시길 바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잭스
역시 뭐니뭐니 해도 잭스죠. 그런데 후반에 극딜마이는 무조건 지지만, 제가 알려드린 딜탱트리에서 서로 따이는 수준까지 갈수 있습니다. 무조건 E 빠졌을때 덤비시고, 잭스가 Q쓰고 덤빈다면 똑같이 알파로 최대한 무시 해본다음에, 궁키고 E 빠질때까지 튀다가 역으로 덤비세요.
신 짜오
리 신 워윅 이런거 카운터픽 삼던데, 그건 진짜 아닙니다.
리 신은 그냥 선벞 후에 역카정이나 갱을 엄청 찔러 주시면 편합니다. 8렙때부턴 확실히 이겨요
워윅은 헤르메스 신발이나 수은가주면 엄청 편하게 이깁니다.

헌데 얘는 진짜. E 슬로우를 궁으로 씹는다 쳐도 딜은 그대로고, W의 공속, 체력회복 효과도 어떻게 나도 피흡하니까 무시한다 쳐요. 그런데 Q의 3타가 정말 답이 없습니다. 에어본 후에 들어오는 딜은 딜탱마이로도 버티기 힘들어요.

진짜 님이 동체시력이거나 심리학과 전공하셨으면 Q 3타 타이밍에 알파로 피해주시면 이깁니다.
바이
* 바이 설명입니다, 피들 얘기가 아닙니다.

피들 짜증나죠. 헌데 걔는 수은가주거나 공포 빠졌을때 들이대면 걍 씹습니다.

바이는 딜탱마이면 어느정도 이기기 쉽습니다만, 그것도 중후반 때부터 좀 가능합니다.
진짜 최소한 적어도 거대한 히드라 나왔을때 덤비세요. 그때도 힘듭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킨드레드
씹극딜이지만 Q 긋고 E 키고 평평평 = 사망.
단 상대가 컸고 내가 아직 탱템을 못올리면 망할때 있습니다.

이외에 뚜벅이들은 다 마이가 이기기 쉽습니다.
카직스
히든 카직스처럼 카직스 장인 아니면 진짜 쉽습니다.
렝가
극딜이던 극탱이던 딜탱이던 쉽습니다. 어째 라이벌 끼리끼리 잡기 쉽네요.
어부지리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에서 한대 치고 Q 쓰면 한대라도 안맞고

E는 쓸수 있을때만 기본효과인 공격력 증가가 적용되므로 몹이 반피 남았을때 써줍시다.


초반에 칼날부리나 유령늑대 주위에 작은 몹들 하나 남겨놓고 명상쓰면 힐이랑 마나회복 더 많아집니다. 

명상의 딜 감소효과 + 마체테의 공격받는 중 체력 마나 회복 효과 = 오히려 이득   


 

초반 운영법

정글몹 적당히 먹고 나서,

라인 당기라고 하고 Q 긋고 평평하면 상대가 무조건 포탑에 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울팀 라이너가 CC기 하나도 없다면 가봤자 손해입니다. 그상황에 바위게를 먹어요

그런데 진짜 울팀 라이너가 밀리거나, 라인이 진짜 당겨져 있다면 무조건 가세요.

 

중반 운영법

 포식자 스택이 

일반 몹 1스택 

바위게 2스택 

용 5스택 

킬/어시 1스택 이니 기억하고 갱도 자주 찔러주고 바위게 계속 챙기세요. 

처치 관련이지 처치가 아니기 때문에, 내가 막타를 안먹어도 스택이 찹니다.

 

후반 운영법
쉭쉭쉭쉭쉭쉭쉭쉭쉭 딜넣고 빠지고 딜넣고 빠지고 캐리 
팀파이트시 역할

우리팀의 어그로를 통해 상대 스턴 속박 에어본등 CC기 빠졌을때 들어가세요. 

그냥 핑찍고 쳐들어가는 브실골5 마이들 있는데, 

대부분 CC기 쳐맞고 신토불이 되는 광경 보셨을 겁니다.  


만약 팀이 어그로를 안끈다면 어쩔 수 없이 솔용, 터진 라인 관리 등등을 해줍시다. 

그런데 대치상황에서 혼자 빠져놓고 곧 돌아올테니 버티셈 하지마세요. 애초에 한타하기 전에 라인관리 하세요. 팀 다터지고 자신 혼자 라인 관리하다가 다터지고 게임 끝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몇번이고 강조하지만 무빙하면서 깝치다가 CC기 빠졌을때 들어가요 그냥.  타겟팅 CC가 있는 적이 상대라면 1대1인지 확인하고 덤비시길.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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