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속 우르곳
=> 카이팅 위주의 룬, 특성
장점
1. 빠른 이속에 의한 도주, 추노
단점
1. 왕룬 방관3 보단 떨어지는 딜
우르곳 자체의 장점
1. 보통 원딜보다 튼튼함
2. e 적중시 맞다이가 쌤
3. e 적중시 포킹이 좋음
단점
1. 도주기 없음
2. 느림
3. e 적중 못하면 힘들어짐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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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102) | 2389 | 마나 | 340 (+55.0) | 1275 |
공격력 | 63 (+4) | 131 | 공격 속도 | 0.625 (+3.75%) | 1.023 |
5초당 체력회복 | 7.5 (+0.7) | 19.4 | 5초당 마나회복 | 7.5 (+0.8) | 21.1 |
방어력 | 36 (+5) | 121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350.0 | 350.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3
- 쿨감소 -0.83%x6
- 이동 속도 +1.5%x3
- 방어구 관통력+14.4
- 방어+9
- 마법 저항력+9.018
- 쿨감소-4.98%
- 이동 속도+4.5%
빨간룬 : 방관 9
노랑룬 : 방어 9
파랑룬 : 쿨감룬 6 + 성장마저 3
왕룬 : 이속 1.5% 3
보통 우르곳은 왕룬에 방관3 입니다.
하지만 제가 쓰고있는 룬은 왕룬에 이속 3개를 박음으로써
도주기없는 우르곳의 생존률을 높히기 위해 이속룬을 씁니다.
점화를 들수도 있지만 저는 거의 들지 않습니다
역갱칠때나 2렙싸움할때 쌔긴 하지만
후반가면 쓸모가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회복을 들어서 생존에 더 초점을 두었습니다.
정화는 안씁니다. 차라리 정화 안들고 힐들어서 후반에
밴시 올리는게 나음. 왕룬에도 이속, 특성에도 이속 찍었기 때문에 논타겟스킬은 잘 피해주셔야 되요.
특정 cc가 많다면 거리조절 잘 하면 됨. 혼자 무리해서 들어가지 않는 이상 cc기 걸려도
우르곳 탱탱하고 주변에 아군있어서 함부러 못들어 옵니다.
그냥 w스킬을 써서, 피해 최소화 시켜주세요.
텔포는 상대방 서폿이 소라카면 저는 텔포,점멸 드는 편입니다.
라인전시 딜교환은 최대한 안하려하고, 상대서폿이 그닥 위협적이지 않으면 텔포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초반엔 귀환후 텔포복귀로 주로 쓰고요 이렇게 되면 라인전시 압박을 위한 마나소모를 좀 더 할수 있고요.
상대방보다 cs만 앞선다는 마인드로만 하고 별일 없을시 텔포복귀하면 코어템도 좀 더 빨리 띄울수 있고
좋은것 같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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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르곳은 콤보같은건 딱히 없다고 생각합니다.
해봐야 e-w-q 정도.
근대 상황에 따라 w먼저 쓰면서 평타치는 경우가 많아서
w-평 섞다가 e-q-q 혹은 e-q-평-q 이런식으로.
e를 먼저 맞춘 경우에는 q날리기전에 w키고 날리면서 평타거리 닿을때까지 추노하다가
평타거리 내에 들어오면 평타 섞으면서 q날리면되고요
e를 먼저 맞춘 경우가 아니라면 w키고 q,평으로 딜교환하다가
상대방이랑 눈치싸움좀 하면서 e뿌리고요.
R-Q-E-W 순으로 마스터 합니다.
w선마보단 e선마가 낫다고 판단했습니다.
개인 스타일에 따라 다르다고 생각하는데, 저는 q다음 e마스터하면
딜도 쌔고, e쿨타임도 빠르게 돌아오고, 이렇게 되면 라인클리어도 살짝 좋아집니다.
e가 빨리 돌아오는게 좋더라구요.
저는 초반에 롱소드 체력2, 마나1 포로 시작합니다.
도란검보다는 초반에 물약으로 버티면서 cs만 먹고, 700원 모이는대로 3-4렙때 집타이밍 한번 잡으려 합니다
3-4렙때 집한번 가셔서 여눈사시고, 우르곳은 이때부터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냥 cs먹는거에만 집중하세요. 그리고 라인전이 무난하게 길어져서 서로 파밍만 할것 같으면 탐식의 망치를
또 초반에 킬을 먹었다면 탐식의 망치 이후 도끼를 첫 코어템으로 가는 편이고요.
만약에 다른라인, 정글 상황이 안좋아서 기회보고 초반부터 딜이 필요하다 싶으면
마나무네를 첫 코어템으로 하고요. 그다음 템은 라위로 합니다.
그냥 무난하게 간다면, 보통 도끼-마나무네-라위 템트리를 탑니다.
딜템은 이거 세개로 끝이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신발은 상황에 따라 헤르메스, 닌자신발 가는 편입니다. 이건 알아서 판단하시길
개인적으로 똥신에서 업그레이드 하는건 라인전 끝나면서 서서히 업그레이드하면 됩니다
딜템 3개를 선으로 가시고, 빙하의 장막으로 쿨감 40을 맞춥니다.
빙하의 장막만 해두시고 상황에 따라 밴시를 먼저가셔도 되고, 얼심, 얼건을 먼저 가셔도 되고.
상대 올 ad면 밴시 안가는 편이고요, 얼심이나 얼건 올리고 막템으로 삼위일체 가는 편입니다.
아니면 몰왕을 막템으로 가셔도되요.
이건 상황에 따라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바텀 라인전 하면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은
케이틀린이 평타 사거리때문에 안그래도 힘든 초반에 더 힘들고요
시비르도 e스킬 때문에 힘듭니다.
다른 원딜들은 상대할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상대 서폿, 우리팀 서폿이 무슨챔피언인지가 더 중요하다고 봅니다.
스레쉬, 블츠, 레오나, 타릭 과 같은 하드cc 가 되면 우르곳이랑 보통 잘맞고,
그 외에 서폿은 조합이 별로 안좋다고 봅니다.
암튼 원딜은 케이틀린이 까다로운데 하면 할만합니다.
시비르는 초반에 킬내기는 힘들지만, cs반반 먹는데에는 무리 없다고 생각합니다.
미드라이너의 챔피언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리나 르블랑이 로밍오면 까다롭고요, 모르가나, 애니도 어둠 속에서 나타나면 힘듬.
초반에 3-4렙때 집타이밍을 한번 잡아서 여눈을 사오세요.
여눈 스텍 쌓으면서 cs먹는데에 집중하세요.
우르곳이 안티캐리라고 해서 상대 원딜 찌바르는것으로 알려져있는데
반반가서 상대원딜이랑 같이만 커도 후반 케리력은 훨씬 높다고 생각합니다.
확실한 킬각이면 궁+R로 호응해주시고 왠만하면 cs먹는데에만 집중합니다.
상대 원딜러나 서포터에게 e맞치고 포킹넣는게 좋긴 좋은데
마나소모가 심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포킹 안해놔도 우리팀 정글러가 와서 무난하게 호응만 된다면
상대 원딜러가 풀피여도 보통 킬각으로 연결되니깐 포킹보다도 cs먹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마나관리 하면서..
그리고 e를 무조건 맞추시려고 하지말고, e는 확신 없으면 쓰지마세요.
저는 q짤로 짤짤이하고 e는 거의 안씁니다.
e남발하게 되면 상대방이 다피해요. 역으로 들어옵니다.
그냥 온순하게 cs만 먹다가 상대가 덤빌때만 혼내준다는 식으로 라인전하세요.
e를 남발하지 않고, 최대한 안쓰는게 나중에 e적중에 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상대방 정글러가 뒷라인으로 갱오는걸 빠르게만 캐치한다면
궁을 도주기로 쓸 상황도 많이 나옵니다.
또한 바텀에서 갱 호응할때는 보통 우리팀 서포터가 먼저 반응을 해주게 되고
최대한 미니언 피해가면서 평타,q짤로 딜을 넣으셨다가
도주기를 빼면 그떄 e를 맞추는데에 집중합니다.
w-q로 딜, 슬로우를 넣으면서 그래도 못따겠다 싶으면 그때 궁을 키는 편입니다.
우르곳 은 스킬 4개가 다 중요합니다.
그리고 젤 중요한건 e스킬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은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1.보통은 앞 탱커라인 빠르게 녹이고 상대 미드나 원딜을 보는것입니다.
딜템3개만 되도 탱커라인 금방 녹습니다.
한타 열릴때 분명 우르곳 노리는 녀석들이 있을겁니다.
무빙 쳐주면서 e를 탱커한테 넣으세요. 그리고 마나무네 평타랑 q하면 딜이 많이 잘나옵니다.
이후 상대방 딜러를 보세요.
q이후 e선마 하는 이유도 여기있습니다.
e가 생각보다 빨리 돌아와서, 탱커 녹이고 상대방 원딜에게 딜넣기가 수월해집니다.
상황판단을 잘하셔서
상대방 딜러한명을 궁으로 우리팀에게 토스 해준후
다른 딜러를 물거나, 서포터는 물수 있는 상황이 오면 이게 최선인것 같아요.
그리고 혹시나 한타 열리면서 상대 탱커 위치가 아직 위협적이지 않으면
그 탱커는 평q로 딜 넣어주시면서, 상대방한테 사이드로 무빙하시면서 e를 상대 원딜에게 노리셔도 되요.
그렇게 되면 w키고 평타로는 탱커치고, q로는 원딜에게 짤 넣으시면
e를 맞췄다면 원딜 3-4방에 가거나, 도주기, 점멸 뺄 확률이 높습니다.
반피 이상 나가서 도주기를 써서 도망가게 되면 다시 탱커라인 녹이는데에 집중하시면 됩니다.
2. 제드나 마이, 리븐과 같은 위협적인 딜러로 부터 우리팀 미드라이너를 지켜줘야 할때 궁을 씁니다.
그리고 우르곳 궁 레벨이 높아질수록 궁 사거리 점점 늘어나요
궁 3렙되면 궁 사거리가 케틀 평타거리만큼 길어져요
상대방이 우르곳 궁사거리 생각 못할때가 많습니다.
와딩온거 자르거나, 상대팀 한명이 약간 떨어져있다 싶으면 궁으로 짜를수 있는 상황 많이 나옵니다.
점멸은 최대한 자리잡는데에 써주세요.
상대방 cc기가 기가막히게 들어오거나, 반피 이상 까일것 같은 경우에는
과감하게 점멸써서 뒷자리 잡은다음에 w-q로 슬로우 걸면서 앞라인부터 e넣고 조지면 됩니다.
특성도 이속, 왕룬에도 이속, 신발 최종업그레이드도 민첩성으로 하면
왠만한 챔피언보다 무빙이 빨라요.
한타하다가 어쩌다보니 외진곳으로 떨어져 있어도 무빙하면서 침착하게 도망가면서
w-q로 슬로우 걸고, 또 도망가면서 e넣고, q넣으면서 도망가면
상대방 추노의지를 꺽게됩니다.
솔직히 르블랑은 까다롭지만, 누가 와도 상관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 룬과 특성 그대로 탑을 가게 되는 경우도 많은데
젤 중요한건 와드사면서 시야만 밝히면 탑을 가건 바텀을 가건 우르곳은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속 우르곳 이에요.
똥신만 신어도 이속이 빠르고요
신발은 민첩성 가도 되고, 격노 가도 되는데
격노보단 민첩성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상대방 위협적인 챔피언과의 거리조절이 최고 중요하며
e를 맞췄다고 해서 q로 딜을 넣는것보단 안전이 최우선 입니다.
무빙에 더 힘을 실었고, 그래서 생존이 뛰어납니다.
도망가면서 w-q 쓰면 따라오기 힘들어지고요
반대로 추노도 한층 좋아집니다.
그리고 살지 못할 상황이라고 판단되면 딜러한명 데려간다 생각하고 맞딜 하세요.
이속에 많이 투자하고, 특성도 방어부분 4개만 찍어도
후반가면 탱탱하고요 딜도 잘나옵니다.
코어템 하나만 떠도 딜은 잘나오는 편이고
초반 6렙전까지가 제일 중요합니다.
여눈 이후의 공템인 탐식의 망치나, 곡괭이가 나오면서 딜이 잘 나오기 시작합니다.
초반만 잘 넘기세요.
제가 티어가 그리 높은편도 아니지만, 우르곳에 대한 자부심은 엄청납니다.
글쓴 이유는 우르곳 모스트이신 분들이 저의 룬 특성 한번 써보시고
우르곳에 대한 정보공유가 목적입니다.
이속빠른 우르곳이 후반가면 엄청난 변수와 케리력을 갖고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우르곳 장인님들의 의견 듣고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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