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
Q1. 3분 공략 (머릿말)
Q2. 브랜드의 특징
Q3. 룬, 특성, 아이템 예시 (룬)
Q4. 챔피언 대응법 (추가 공략)
* 상세한 내용은 스크롤을 조금 내리셔서 'Q2. 브랜드의 특징'부터 !!
Q1. 3분 공략
(1) 사전 계획
초반에 승부를 보겠다. (20분 내외) = 주문력 추천
중후반을 노리겠다. (20분 이후) = 마관 추천
안정적인 운영으로 싸우겠다. (개인기량 < 팀웍) = 이속 추천 (로밍)
(2) 룬
주문력 룬 = 마저 9 체력 9 주문력 9 주문력 3
마관 룬 = 마관 9 방어 9 마저 9 마관 3 (상대 라이너가 AP면 성장방어, AD면 성장마저)
로밍 룬 = 마관 9 방어 9 마저 9 이속 3
(3) 특성
A. 딜탱 (21/ 9/ 0)
B. 평타, 유틸 강화형 (23/0/7)
C. 미니언 수급 강화형 (21/9/0)
(4) 아이템, 소환사 주문
A. 선 모렐로노미콘 (마나, 쿨감 우선)
시작 아이템 =
아이템 순서도 =
코어템 =
소환사 주문 추천 =
B. 선 리안드리의 고통 (딜탱, 패시브 우선)
시작 아이템 =
아이템 순서도 =
코어템 = + or
소환사 주문 추천 =
C. 선 마관신 (이속, 로밍 우선)
시작 아이템 =
아이템 순서도 =
코어템 = + or
소환사 주문 추천 =
D. 상대 라이너 대응
AD 강캐 = or
AP 강캐 = or
철벽 탱커 = (지속 피해) + (마관) + (이동 방해 * 리안드리 지속피해 x2)
폭풍 이니쉬 =
순삭 필요시 =
무슨 수를 써도 살아남을 수가 없다 =
* 다른 정보는 'Q3. 룬, 특성, 아이템 예시' 참조
Q2. 브랜드 특징
* 요약
브랜드는 지속 피해와 변칙적인 공격에 능숙한 마법사 챔피언 입니다.
비록 생존기 부재와 큰 마나소모, 긴 쿨타임 등의 단점이 있지만,
개인의 경험 및 실력과 룬, 특성, 아이템 등을 통하여 이를 만회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유저들의 아이템 선호도 1위 - 5위를 꼽아보자면
'리안드리의 고통, 모렐로노미콘, 라일라이의 수정홀, 존야의 모래시계, 루덴의 메아리' 등이 있습니다.
(1) 브랜드 Skill
패시브 = 스킬 명중시 4초 동안 최대 체력의 8% 마법피해
Q = 직선형 단일 원거리 마법피해 (패시브 발동중이면 스턴)
W = 원형 범위 마법피해, (패시브 발동중이면 25% 추가피해)
E = 타켓팅 즉시발동 마법피해 (패시브 발동중이면 광역피해)
R = 타켓팅 발사형 마법피해 (반사 한계 5, 챔피언 우선)
(2) 장점
1. 지속 피해 (패시브)
2. 변칙적인 공격 (패시브, WE, R)
3. 조건부 원거리 기절스킬
(3) 단점
1. 생존력 (낮은 체력, 느린 이속, 회피기 부재)
2. 높은 마나소모
3. 긴 쿨타임
(4) 아이템 선호도 (1위 - 5위) (출처 - Fow.kr, 챔피언 정보, 통계 자료)
주문력 +80, 체력 +300
리안드리의 고통 = 스킬 공격시 3초간 현재 체력의 2.5% 추가 피해
이동 방해 효과에 걸린 적에게는 2배의 피해 (2.5 x 2 = 5.0%)
따라서 리안드리의 고통 + 라일라이의 수정홀 = +A (고효율)
주문력 +80, 쿨감 +20%, 마나 재생 + 100%
모렐로노미콘 = 체력이 40% 이하인 적에게 스킬 명중시 4초간 치유,재생 50% 감소
주문력 +100, 체력 +400
라일라이의 수정홀 = 스킬 공격시 1.5초간 슬로우 40%
단, 광역 & 주기적 피해를 주는 스킬의 경우는 20%
주문력 +100, 방어 +50
존야의 모래시계 = 챔피언이 2.5초간 무적 + 경직
주문력 +100, 이동속도 +10%
루덴의 메아리 = 이동 및 주문 사용시 전류 충전, 전류 100%에 스킬 명중시 추가 마법피해 (최대 4명)
Q3. 룬, 특성, 아이템 예시 (로밍형 브랜드)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70 (+105) | 2355 | 마나 | 469 (+15.0) | 724 |
공격력 | 57 (+3) | 108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9 (+0.6) | 19.2 |
방어력 | 27 (+4.2) | 98.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방어 +0.167x9
- 마법 저항력 +1.34x9
- 이동 속도 +1.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27.054
- 마법 저항력+12.06
- 이동 속도+4.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이 스킬은 정글 몬스터에게 215%의 피해를 입히며 초당 최대 8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불길: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불태우기에 맞은 대상은 1.5초간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105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불길: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25%의 추가 피해를 받습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175)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불길: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발화의 전파 범위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25, 범위: 2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화염은 불길 중첩이 적은 챔피언에게 우선적으로 튕깁니다.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잠시 30/45/60%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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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형 : R - W - E - Q 순으로 선마.
(1) W를 선마하는 이유
1. 우월한 사거리
2. 광역 피해
3. E 응용이 수월 (W로 미니언에 패시브 적용 후 + 적이 미니언 근처에 접근시 E 사용)
(2) 암살 및 돌진형 챔프 대응시
1. R - E - W - Q 순으로 선마.
2. W의 명중률 저하를 E (타켓팅 스킬, 100% 명중)으로 대체하여 우선 선마.
Q4. 챔피언 대응법
(1) 야스오
* 요약
야스오는 뛰어난 돌진기 (or 회피기)와 평캔, 에어본, 투사체 방어 등을 가진 챔피언으로
리븐 못지 않은 공격성을 보입니다.
미니언을 타고 들어오는 돌진기를 염두에 두고 거리를 조절해야 하며,
강철폭풍 (Q) 의 중첩을 주시하여 에어본을 적절하게 회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바람장막 (E)의 경우 브랜드의 Q,R + 평타를 무효화시킬 수 있으므로
궁극기(R) 사용시에는 야스오를 직접 타켓팅하기보다는
"미니언이나 타 챔피언을 지정하여 반사 피해를 노리는 것"이 좋으며,
기절 효과 (WQ or EQ)를 노리실때는 야스오가 돌진기로 미니언을 타고 들어왔을때 (근접시)
또는 미니언이 없는 곳으로 빠져나갔을때가 가장 좋습니다.
A. 스킬 정보
패시브 = 치명타 확률 2배, 단 치명타 피해 -10% (강철폭풍은 -25%) 감소
이동시 기류 상승, 기류 100% 충전시 보호막 생성
Q = 첫 시전시 근접 단방향 피해, 2차 시전시 직선 발사형 AD 물리피해 (2차는 에어본 효과)
W = 모든 투사체를 방어하는 벽 생성 (절대 방어)
E = 타켓 후방으로 돌진하며 AP 마법피해 (연속시전시 100% / 125% / 150% 까지 피해량 증가
동일대상 연속시전 불가, 돌진중 Q사용시 원형 피해)
R = 에어본 상태의 적에게 추가 에어본 + 물리피해
기류 최대치(보호막), Q 중첩 초기화
15초간 방관 +50% 증가
B. 아이템 선호도 (출처 - Fow.kr, 챔피언, 통계 자료)
스테틱의 단검, 삼위일체, 무한의 대검, 피바라기, 몰락한 왕의 검
+ 야스오 1위 공략의 아이템 트리
도란검 - 열정의검 - 스테틱의 단검 - 마방신 (좌에서 우로)
탐식의 망치 - 열정의검 - 삼위일체 - 피바라기 (1열씩 순서대로)
C. 챔피언 특징
장점 : 뛰어난 돌진 및 기동성 (E), 평캔이 유용 (Q,E), 원거리 광역 에어본 (Q), 투사체 절대방어 (W)
단점 : 약한 체력, 높은 난이도, 초반의 딜로스 (도란검 - 스테틱 - 삼위일체까지의 구간)
소환사 주문 : +
D. 대처방법
1. 질풍검 = 야스오가 '미니언을 타고 들어올 수 있는 거리'를 재며 딜교
야스오의 가장 큰 무기는 '거리감' 입니다.
충분히 거리를 벌려뒀다고 생각해도, 미니언을 타고 들어와서
단숨의 브랜드의 후방을 점할 수 있는 돌진기가 있기 때문이죠.
따라서 야스오와의 라인전을 할때는 가장 먼저 '미니언을 타고 들어올 수 있는 거리'를 재는것이 중요합니다.
2. 강철폭풍 = 중첩을 계속 주시하여,
1중첩시 야스오가 '에어본'을 사용할 타이밍을 염두에 두고 회피할 수 있게 집중
야스오의 주력딜인 평캔을 넣는 연계기이면서
동시에 에어본을 통한 이니쉬 기술이자, 궁극기로 연결되는 한방이 있는 스킬입니다.
상대의 강철폭풍 중첩을 지속적으로 주시해야되며 (소리로 듣는게 좋음)
상대가 에어본을 쓸 타이밍을 염두에 두는것이 좋습니다.
고로 에어본만 잘 피해도 야스오에게 킬각을 주는 경우는 극히 줄어들게 됩니다.
3. 바람 장막 = 기절 효과 (WQ, EQ)를 노릴때는 바람 장막이 어려운 근거리가 가장 적절.
근거리 기절이 어렵다면, 미니언이 없을때를 노리는 것도 다른 방편.
궁극기 (R)를 쓸때는 야스오에게 직접 지정하기보다
미니언을 타고 반사되도록 유도하는 것이 유용.
야스오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어주는 기술입니다.
바람 장막은 '모든 투사체'를 완전히 방어할 수 있게해주는 악마의 기술로서
원딜과 투사체형 마법사 챔프에게 '절대방어'라는 공식을 성립하게 만듭니다.
따라서 브랜드의 Q,R + 평타가 바람장막 앞에서 무력해지므로,
기절을 노릴때는 바람장막을 사용하기 어려운 근거리에서 기회를 노리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근거리 기절이 어렵다면, 바람장막이 빠지는 타이밍을 봐서
미니언이 없는 원거리에서 기회를 보는것도 좋습니다.
또한 궁극기 사용시에는 바람장막에 의해 무효화 되는 경우가 잦기 때문에
미니언이나 다른 적 챔피언을 타고 반사되도록 유도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4. 최후의 숨결 = 야스오는 궁극기 (R) 사용후에는 최대한 근접전을 피할 것
보호막 생성 + 방어 관통력 +50% 효과 부여 (근접 스턴 유도하면 X)
단숨에 제거하거나, 충분히 거리를 벌리거나
궁극기 직후에는 보호막이 생성되며, 방어 관통력 +50%가 부여되므로
보호막을 감안하고 피해량을 넣는것이 좋으며
방어 관통력에 의한 무지막지한 폭딜이 발생하므로
근접하여 기절 효과를 노리는 것이 극히 위험해진다.
따라서 궁극기 직후에는 '단숨에 제거하거나, 충분히 거리를 벌리거나'
둘중에 한가지를 빠르게 선택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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