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잔나, 폭풍의 분노
Janna, The Storm's Fury
0
16
14
0/0
선도란방패 잔나!

- 요정용선(2015-11-10, 조회수: 1999)

안녕하세요 플3 잔나유저입니다.

제가 처음 써보는 공략이여서, 실수가 있더라도 귀엽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잔나는 제 모스트1 챔피언입니다.

 

 

제 공략의 핵심은 "선템=도란방패" 입니다.

예전에 서폿들이 도란방패가는게 유행이였는데

도란방패가 너프를 먹고 도란방패가는 사람을 본적이없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정말 좋습니다.

 

제가 글을 못쓰는 관계로 거두절미하게 넘어가겠습니다.

잔나, 폭풍의 분노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0 (+90) 2100 마나 360 (+50) 1210
공격력 47 (+2.5) 89.5 공격 속도 0.625 (+2.61%) 0.902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9 (+0.4) 15.8
방어력 28 (+4.5) 104.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 325 사정 거리 550 550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27.054
  • 방어
    +12.78
총 가격 : 13,218 IP

 

제가 잔나할때 거의 이룬을 착용한채로 게임을 시작합니다.

지극히 저의 주관이기때문에 룬은 마음대로 박으셔두됩니다.

 

도란방패로 시작하기때문에, 빨강에 방어를 안박고 공격력을 박아

라인전에 힘을 실었습니다!

 

약간 특이한 점은 파랑에 성장마저를 박는거겠죠?

잔나는 성장마저가 없기때문에 성장마저를 9개 넣었어요.

그러면 후반가서 AP챔프에게 한방에 죽을일이 줄어들거에요.

그리고 봇에서는 초반에 서폿이 강한AP가 아닌이상 AP챔프에게 맞을일이 적기때문에 괜찮은 선택 같아요.

그리고 완전 올AD일경우 파랑에 고정공격력을 넣어주기도합니다.

 

cf) 성장마저는 9레벨부터 고정마저를 뛰어넘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기본적인 서폿 16/14 마스터리입니다.

제일 무난하고 좋은거같아요.

탈진 정말좋아요.

소라카일때도 거의 탈진드는 편입니다.

정말 탈진좋아요~

순풍 (Tailwind)
아군 챔피언이 잔나를 향해 움직일 때 이동 속도가 6% 증가합니다.

잔나가 적중 시 및 서풍으로 추가 이동 속도의 30%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50)
울부짖는 돌풍 (Howling Gale)
마나 소모: 90/95/100/105/11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잔나가 3초에 걸쳐 점점 세진 후 경로를 따라 이동하는 회오리바람을 소환합니다. 회오리바람은 적중 시 55/90/125/160/19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1.25 (0.5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거리, 피해량, 띄워 올리기 지속시간은 회오리바람이 커진 정도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재사용하면 회오리바람이 더 일찍 날아갑니다.

회오리바람은 매초 커질수록 10/15/20/25/30 (+0.1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리는 시간이 0.25초 늘어나며 이동 거리가 20% 증가합니다. 또한 반드시 1.25초 안에 목표 지점에 도달합니다. (사정거리: 1000-1750)
서풍 (Zephy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기본 지속 효과: 잔나의 이동 속도가 6/7/8/9/10%(+0.02AP%) 증가하며 유체화 상태가 됩니다.

사용 시: 잔나의 원소가 적을 공격하여 2초 동안 20/24/28/32/36% (+0.06AP%) 둔화시키고 55/85/115/145/175 (+0.5AP) (+추가 이동 속도의 3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폭풍의 눈 (Eye Of The Storm)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잔나가 4초 동안 아군 챔피언이나 포탑에 80/120/160/200/240 (+0.55AP)의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대상은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10/15/20/25/30(+0.1AP)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잔나가 사용 스킬로 적 챔피언의 이동을 방해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의 2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800)
계절풍 (Monso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주위 적을 밀쳐내며 치유 효과가 있는 바람을 일으켜 3초에 걸쳐 주변 아군의 체력을 초당 100/150/200 (+0.5AP)만큼 회복시킵니다. (범위: 72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스킬은 R-E-W-Q 순으로 선마합니다.

 

가끔 다른공략보면 E다음으로 Q선마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W선마할수록 잔나의 이동속도가 빨라집니다.

그래서 빠른합류가 가능하므로 W선마가 더좋은거같습니다.

 

잔나가 스킬콤보란게 있나요?

제생각엔 잔나를 많이해보고 순간순간의 센스를 발휘해

게임을 승리로 이끌었으면..

 

 

약간의 TIP

 

일단 초반에 리쉬를하고 라인을 밀면서 상대를 때려주는게 포인트라고생각합니다.

우린 도란방패니깐 얻어맞아도 괜찮아요 피가 잘 안달고 피가 빨리차거든요 ㅎ

하지만 적서폿은 돈템으로 시작했기때문에 조금만때려도 아파합니다.

그리고 쉴드를 낀상태로 적원딜과 평타여러대 교환하면 개이득!

그렇게 몇대때리면 멍청한 원딜들은 잔나를 성가시게 굴어서 미니언을 때리는데 조심스러워 집니다.

그러면 저희가 먼저 2렙을찍고 디나이를 시키시면됩니다.

 

아그리고 2대2 싸움을할때 적팀예상경로를 어느정도 예측해서 Q차징해논후

적팀이 경로를 지나갈때 Q를다시눌러 좀더 긴시간을 에어본으로 상태로 만들면 개이득!

가끔보면 Q를그냥 빠르게 두번연타해서 잠깐 에어본하는데만 사용하시는분들이 있더라구요.

 

 

솔직히 이렇게 줄줄 설명하는것 보다 직접해봐서 센스가 느는게 중요한거같아요.

 

그리고 잔나Q로 여러가지 돌진스킬을 막을수있는거는 다들 아실거라고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제가 롤을처음했을때 스킬같은건 그냥 선마 순서대로 하면되는데

아이템같은건 공략을봐도 잘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아이템부분을 조금 자세하게 설명해 드릴려고합니다.

 

도란방패를 너프를먹고 사람들이 하나둘 서폿선템을 돈템으로 시작하게되요.

근데 우리는 도란방패로 시작했기때문에 라인전을 이길 수 밖에없어요.

솔직히 저는 선템을 도란방패로 해서인지 거짓말 조금보태서 라인전을 1~2챔프 빼고 갱만 안오면 이길수있어요.

여러분 모두 잔나로 도란방패 시작하세요~

 

아이템은

시야석 -> 기동력의 장화 -> 미카엘의 도가니 -> 장신구업글

첫템은 적서폿이 신발을 첫템으로가서 여기저기 누비고다니지 않는이상 시야석을 갑니다.

 

저는 미카엘의 도가니를 거의 고정적으로 갑니다.

적팀에 CC가 전혀없다라고 생각되시면 건너뛰셔도 되지만 그런경우는 거의없기에

미카엘까지 고정적으로가시는게 좋을거같아요.

 

평타기반 AD가 잘컸다면 얼어붙은 심장을 꼭 가주세요!

적 AP가 2명이상이거나 1명이 광역딜을 한다면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꼭 가주세요!

남은템칸은 지크의 선진자나 정당한 영광등을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전 AD방어템을 얼심빼고는 가지않습니다.

잔나라는 챔프 특성상 얻어맏아주는게 아니라 딜러진곁에서 지켜주는 입장이기에

후반가서 AP원콤챔프에게 짤리지만 않으면되요. (파랑에 성장마저를 박는이유)

그래서 저는 방어력템보다 마법저항력템을 더 선호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노틸러스
그냥 얻어팰줄알았는데 생각보다 딜도쌔고 CC가 강력하더라구요.
나중에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소라카
원딜뒤에 숨어서 힐만해주니깐 딜교하면 저희가손해에요.
나중에 업데이트하겠습니다.
탐 켄치
나중에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끌려도이김
왜냐구여? 저흰 도란방패니까요!
쓰레쉬
끌려도이김
왜냐구여? 저흰 도란방패니까요!
레오나
E만 잘막아주면 적어도 라인전에선 쉬운거같아요.

 

 

라인 / 정글 운영법

 나중에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초반 운영법

  나중에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중반 운영법

 나중에 업데이트하겠습니다.

 

후반 운영법

 나중에 업데이트하겠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나중에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나중에 업데이트하겠습니다.

 

마치며

 공략쓰는게 참힘드네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