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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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6] 대세는 정글마이다.
글쓴이는 다5 마이1000판 롤 4000판 가량해서
시즌3 브5에서 올라온 노오력 마이충입니다.

인증입니다.
시즌6 바뀌자마자 사용자랑 부캐 랭겜에서 실험해봤는데 마이가.. 정말 끝내주더라고요
여러분 직접 한번 써보시길 바랍니다.
라인서는 마이는 더이상 정글마이를 이길 수 없습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20 (+105) | 2405 | 마나 | 250.56 (+42.0) | 964.56 |
공격력 | 65 (+2.8) | 112.6 | 공격 속도 | 0.679 (+2.5%) | 0.968 |
5초당 체력회복 | 7.59 (+0.65) | 18.64 | 5초당 마나회복 | 7.26 (+0.45) | 14.91 |
방어력 | 33 (+4.2) | 104.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5.0 | 355 | 사정 거리 | 175 | 175 |
- 방어구 관통력 +1.6x1
- 공격력 +0.95x1
- 공격 속도 +1.7%x1
- 방어 +1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1
- 레벨당 쿨감소 -0.092%x1
- 마법 저항력 +1.34x1
- 공격력 +2.25x1
- 공격 속도 +4.5%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1.6
- 공격력+3.2
- 공격 속도+6.2%
- 방어+1
- 마법 저항력+4.346
- 쿨감소-1.656%
총 가격 : 3,278 IP
시즌 6 마이 최적화 룬세팅
표식 - 공속 인장 - 방어 문양 - 마저 정수 - 공속
이렇게 되겠습니다.
왜일까요?
그 답은
마체테와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에게 달려있습니다.



Reason No.1 마체테
시즌6로 넘어오면서 변경된 마체테의 옵션은
몬스터에게 평타 시 흡혈 8%
몬스터에게 평타 시 추가물리데미지 20
대형몬스터 사냥시 추가경험치 15
시즌5 마체테는 정글몹을 평타로 쳐도 도트데미지 초당 17 가량 미미하게 줬죠? 체젠도 고만고만
근데 시즌6 마체테는 더 빨리 때릴수록 더 많은 체력을 얻으며 더 많은 추가데미지를 줍니다.
이는 섬광마이 시절과 똑같습니다. 그때 당시에도 마체테 옵션은 때리면 추가데미지가 붙었으니까요
공속을 드는 것은 정글속도 증가와 똑같습니다.
Reason No. 2 포식자
포식자가 상향을 먹었습니다!
기존은 공속 50퍼에 기본 마법데미지 30, 스택당 0.6666666667 증가해서 30스택시 50으로 증가하고
배부른 포식자가 완성되었습니다.
시즌6의 포식자는 공속이 10퍼 깎여 40퍼로 내려간 대신 스택당 데미지가 1 증가로 롤백되었습니다.
모자라진 공속 10퍼를 표식의 공속으로 떼워도 됩니다.
가장 중요한 표식 정수 올공속의 이유!!
영상으로 보시죠.
대단하지않습니까? 무려 평타 2번에 패시브 한번! 이건 엄청난겁니다. 평타 2번칠때 평타2 + 포식자 + 패시브
총 4번치게 되는겁니다.
이는 공속이 빠르면 빠를 수록 더 좋겠지요. 아이템의 추가데미지, E의 고정데미지 다른 부수 평타 추가뎀을
더 많이 넣을 수 있습니다.
마치 예전의 섬광마이처럼요..

이 세팅 고정으로 쓸 듯 싶습니다.
솔직히 초반 정글링 할때 흉포 마지막 세팅들 다 의미없는 것들이라
갱킹, 한타때 힘을 실어주기 위해 전투의 열광을 찍었습니다.
상황마다 달라요.
대부분 점멸 들지만 텔레포트는 이럴 때 듭니다
상대 합류가 크거나 우리 팀이 4:5 선 이니시를 시도해도 4초간 꿇리지 않을때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5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마이는 역시 많이 해봐야압니다.
스킬 활용 팁
다른 공략에 제가 적을 것들 다 적혀있으니.. 괜한 수고는 안하겠습니다.
핵심 아이템
좋은 아이템
아이템 중에 마체테가 안보여서 넣을 수 없었습니다. 양해 부탁드려요.
시즌6 와서도 몰왕은 빠지지 않습니다. 포식자는 버프되었으니 더더욱 빠지면 안됩니다.
제가 시즌5 때 계에에에속 생각해왔는데.. 상위티어에서는 극딜마이가 잘 안통하더라고요.
치명타 도배해서 애들 녹이고 다니는게 잘 안먹힙니다. 뭐 20분 안에 10킬 이렇게 먹으면 가능하지만..
후진입을 노려봐도.. CC기 없는 조합이라면 모를까 다이아 와서는 애들이 못해도 CC조합 짜려고는 하더라고요.
잘 안통해요 극딜치명마이는.
그래서 여러 마이 장인분들 템트리도 따라해보고, 특성도 따라해보고, 플레이스타일도 변경해보고했는데
결국 저한테 맞는건 딜탱, 탱마이도 아닌 그냥 딜마이라는거..
어떻게하면 내가 만족할만큼 딜을 뽑아내면서 죽지도않고 잘 버틸 수 있을까 라고 생각한 결과
여러가지 아이템 조합이 나왔습니다.
* 포식자와 몰왕은 항상 집어넣습니다.
첫번째. 

OR
OR 





이 템트리는 상대의 딜을 받아내면서 30%의 쿨감으로 좀더 빠르게 스킬들을 쓰는 타입입니다.
상대에 탱커가 없으면 이 템트리를 써요. 블루먹으면 40%도 채워서 좋습니다.
죽음의 무도는 상대 팀에 암살자가 존재하면 올립니다.
빠르게 죽인 뒤 받는 12%의 데미지를 명상으로 깎거나 피흡으로 채웁니다. 어차피 저 템 올릴 쯤 되면 명캔 안해요.
두번째. 





이 템트리는 제압, 블라디 궁, 제드 궁 등을 풀어야할 때 씁니다.
예외로 워윅이 있다면
블클을 빼고
죽음의 무도를 넣습니다.


세번째. 

OR 




이 템트리는 상대에 체력, 방어 게이가 있을 시에 씁니다.
말파, 세주아니, 탱무무, 가렌 등등..
네번째. 





이 템트리는 상대 팀에 문도가 있으면 씁니다.
진짜 문도는 저거 없으면 못잡아요.
예외. 
OR 
OR 





진짜 죤나게 흥하면 이 템트리 올려서 극딜가도 돼요.
1:1은 왠만해서는 다 씹어먹을겁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얘.. 몰왕 나올때까지만 버티세요.
그 이전엔 뭘해도 못이겨요. 몰왕까지만 나왔을때도 비등비등해요.
그 후로는 이깁니다.
그 이전엔 뭘해도 못이겨요. 몰왕까지만 나왔을때도 비등비등해요.
그 후로는 이깁니다.

리븐
정글에서는 만날 일이 거의 없죠. 정글러와 함께 카정오는거라면 모를까
얘는 초중후반 다 위험하니까 조심하세요. 강타, 아이템효과, 풀피 셋중 하나라도 없으면 짐.
얘는 초중후반 다 위험하니까 조심하세요. 강타, 아이템효과, 풀피 셋중 하나라도 없으면 짐.

마스터 이
딱히 카운터가 없음 저 둘 외에는 다 아이템으로 커버가 가능해요.
마이 연습 많이하세요.
마이 연습 많이하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딱히 상대하기 쉬운애도 없네요.
야스오 넣고싶었는데 특성때문에 엄청나게 살아났습니다.
야스오 넣고싶었는데 특성때문에 엄청나게 살아났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여기는 시간 나면 수정하겠습니다.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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