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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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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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6] 대세는 정글마이다.

- 마이슈퍼캐리(2015-11-11, 조회수: 6368)

글쓴이는 다5 마이1000판 롤 4000판 가량해서

시즌3 브5에서 올라온 노오력 마이충입니다.




인증입니다.


시즌6 바뀌자마자 사용자랑 부캐 랭겜에서 실험해봤는데 마이가.. 정말 끝내주더라고요

여러분 직접 한번 써보시길 바랍니다.

라인서는 마이는 더이상 정글마이를 이길 수 없습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방어구 관통력 +1.6
    x1
  • 공격력 +0.95
    x1
  • 공격 속도 +1.7%
    x1
  • 방어 +1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6
  • 공격력
    +3.2
  • 공격 속도
    +6.2%
  • 방어
    +1
  • 마법 저항력
    +4.346
  • 쿨감소
    -1.656%
총 가격 : 3,278 IP
시즌 6 마이 최적화 룬세팅


표식 - 공속         인장 - 방어        문양 - 마저        정수 - 공속

이렇게 되겠습니다.

왜일까요?

그 답은 (사냥꾼의 마체테)  마체테와 (척후병의 사브르: 포식자) (마법 부여: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에게 달려있습니다.


Reason No.1 마체테

시즌6로 넘어오면서 변경된 마체테의 옵션은

몬스터에게 평타 시 흡혈 8%
몬스터에게 평타 시 추가물리데미지 20
대형몬스터 사냥시 추가경험치 15

시즌5 마체테는 정글몹을 평타로 쳐도 도트데미지 초당 17 가량 미미하게 줬죠? 체젠도 고만고만

근데 시즌6 마체테는 더 빨리 때릴수록 더 많은 체력을 얻으며 더 많은 추가데미지를 줍니다.

이는 섬광마이 시절과 똑같습니다. 그때 당시에도 마체테 옵션은 때리면 추가데미지가 붙었으니까요

공속을 드는 것은 정글속도 증가와 똑같습니다.


Reason No. 2 포식자

포식자가 상향을 먹었습니다!

기존은 공속 50퍼에 기본 마법데미지 30, 스택당 0.6666666667 증가해서 30스택시 50으로 증가하고

배부른 포식자가 완성되었습니다.

시즌6의 포식자는 공속이 10퍼 깎여 40퍼로 내려간 대신 스택당 데미지가 1 증가로 롤백되었습니다.

모자라진 공속 10퍼를 표식의 공속으로 떼워도 됩니다.

가장 중요한 표식 정수 올공속의 이유!!

영상으로 보시죠.




대단하지않습니까? 무려 평타 2번에 패시브 한번! 이건 엄청난겁니다. 평타 2번칠때 평타2 + 포식자 + 패시브

총 4번치게 되는겁니다.

이는 공속이 빠르면 빠를 수록 더 좋겠지요. 아이템의 추가데미지, E의 고정데미지 다른 부수 평타 추가뎀을
더 많이 넣을 수 있습니다.

마치 예전의 섬광마이처럼요..



이 세팅 고정으로 쓸 듯 싶습니다.

솔직히 초반 정글링 할때 흉포 마지막 세팅들 다 의미없는 것들이라

갱킹, 한타때 힘을 실어주기 위해 전투의 열광을 찍었습니다.
상황마다 달라요.

대부분 점멸 들지만 텔레포트는 이럴 때 듭니다

상대 합류가 크거나 우리 팀이 4:5 선 이니시를 시도해도 4초간 꿇리지 않을때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마이는 역시 많이 해봐야압니다.

스킬 활용 팁

 다른 공략에 제가 적을 것들 다 적혀있으니.. 괜한 수고는 안하겠습니다.

핵심 아이템
좋은 아이템
아이템 중에 마체테가 안보여서 넣을 수 없었습니다. 양해 부탁드려요.




시즌6 와서도 몰왕은 빠지지 않습니다. 포식자는 버프되었으니 더더욱 빠지면 안됩니다.


제가 시즌5 때 계에에에속 생각해왔는데.. 상위티어에서는 극딜마이가 잘 안통하더라고요.

치명타 도배해서 애들 녹이고 다니는게 잘 안먹힙니다. 뭐 20분 안에 10킬 이렇게 먹으면 가능하지만..

후진입을 노려봐도.. CC기 없는 조합이라면 모를까 다이아 와서는 애들이 못해도 CC조합 짜려고는 하더라고요.

잘 안통해요 극딜치명마이는.

그래서 여러 마이 장인분들 템트리도 따라해보고, 특성도 따라해보고, 플레이스타일도 변경해보고했는데

결국 저한테 맞는건 딜탱, 탱마이도 아닌 그냥 딜마이라는거..


어떻게하면 내가 만족할만큼 딜을 뽑아내면서 죽지도않고 잘 버틸 수 있을까 라고 생각한 결과

여러가지 아이템 조합이 나왔습니다.


* 포식자와 몰왕은 항상 집어넣습니다.


첫번째.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죽음의 무도) OR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OR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이 템트리는 상대의 딜을 받아내면서 30%의 쿨감으로 좀더 빠르게 스킬들을 쓰는 타입입니다.
상대에 탱커가 없으면 이 템트리를 써요. 블루먹으면 40%도 채워서 좋습니다.
죽음의 무도는 상대 팀에 암살자가 존재하면 올립니다.
빠르게 죽인 뒤 받는 12%의 데미지를 명상으로 깎거나 피흡으로 채웁니다. 어차피 저 템 올릴 쯤 되면 명캔 안해요.


두번째.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헤르메스의 시미터)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이 템트리는 제압, 블라디 궁, 제드 궁 등을 풀어야할 때 씁니다.
예외로 워윅이 있다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블클을 빼고 (죽음의 무도) 죽음의 무도를 넣습니다.


세번째.        (도미닉 경의 인사)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OR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이 템트리는 상대에 체력, 방어 게이가 있을 시에 씁니다.
말파, 세주아니, 탱무무, 가렌 등등..


네번째.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필멸자의 운명)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이 템트리는 상대 팀에 문도가 있으면 씁니다.
진짜 문도는 저거 없으면 못잡아요.





예외.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고속 연사포) OR Phantom Dancer(유령 무희)(죽음의 무도) OR (헤르메스의 시미터)

진짜 죤나게 흥하면 이 템트리 올려서 극딜가도 돼요.

1:1은 왠만해서는 다 씹어먹을겁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얘.. 몰왕 나올때까지만 버티세요.

그 이전엔 뭘해도 못이겨요. 몰왕까지만 나왔을때도 비등비등해요.

그 후로는 이깁니다.
리븐
정글에서는 만날 일이 거의 없죠. 정글러와 함께 카정오는거라면 모를까

얘는 초중후반 다 위험하니까 조심하세요. 강타, 아이템효과, 풀피 셋중 하나라도 없으면 짐.
마스터 이
딱히 카운터가 없음 저 둘 외에는 다 아이템으로 커버가 가능해요.

마이 연습 많이하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딱히 상대하기 쉬운애도 없네요.

야스오 넣고싶었는데 특성때문에 엄청나게 살아났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여기는 시간 나면 수정하겠습니다.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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