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즌 6이 되서 새롭게 공략을 쓰게 됫습니다.
최적화된 빌드는 수시로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현재 메타에서 아무무를 ap, 탱커로 이원화하여 운용할 이유가 없기 때문에 ap아무무 공략은 내렸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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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85 (+94) | 2283 | 마나 | 287.2 (+40.0) | 967.2 |
공격력 | 57 (+3.8) | 121.6 | 공격 속도 | 0.638 (+2.18%) | 0.874 |
5초당 체력회복 | 8.88 (+0.85) | 23.33 | 5초당 마나회복 | 7.38 (+0.53) | 16.31 |
방어력 | 33 (+4) | 101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방어 +0.167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공격 속도 +4.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27.054
- 마법 저항력+27.054
- 공격 속도+13.5%
: 활용법은 뭐 다 아시겠지만 승부의 강타를 이용해 받는 피해를 줄이고 데미지를 주거나 정글링시 특수한 버프를 챙기는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 점멸은 뭐 기본이겠지만 아무무같은 경우 특히 궁극기가 점멸과 상호작용하기 때문에 의존도가 높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스킬 가속에 영향 받지 않음)3초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스킬 충전 시간: 16/15.5/15/14.5/14초 (사정거리: 1100)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용 시: 아무무가 주변의 적들에게 65/100/135/170/20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무무가 공격 당할 때마다 짜증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씩 감소합니다.
50% 아래의 공격에는 피해량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2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25/10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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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 찍는 타이밍은 3렙이나 4렙인데 3렙때 보통 W찍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탱무무는 W 3개 주는데 1만 주면 정글링 속도가 답이 안나오니 초반에 2개 이상 주도록 합시다.
콤보 그런거 별로없는데 스킬 중간중간에 평타를 섞어 줘야 합니다.
를 받기 위해서인데 적의 마법 방어력을 도륙내버리기 때문에 상당한 딜량 증가를 볼 수 있습니다. 체감상 약 10~15%정도의 데미지 상승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평타 평타 평타 평타 평타 ] 뭐 이런식입니다.
은 되지만 은 붕대의 모션이 끝난 후에 궁극기가 나가기떄문에 안좋습니다. 만약 붕대로 선진입을 한다면 가 좋을 것입니다.
그외에 걸어가서 강제 이니시에이팅의 경우 로 적을 잡은 후 뒤쪽으로 살짝 빠졋다가 로 중앙에 파고드는 전술이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탑이 좀 탱키한 애들이면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요새 역버프가 대세인데
블루팀 : 두꺼비[스마] -> 블루 -> 늑대 -> 칼날부리 -> 레드[스마]
레드팀 : 돌거북[스마] -> 칼날부리 -> 늑대[스마] -> 블루
먹고 집갑니다.
가 뜰텐데 레드먹고 한캠프 더먹어서 4렙 찍은다음 천천히 겜하면 됩니다.
5렙부터 w에 3포인트를 주게 되면 아무무 솔용 가능합니다. 적당한 타이밍에 기습적으로 먹어주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상대 정글 탑에 보였을때 내가 용 근처에 있으면 쓱싹해버릴 수 있죠.
솔용이 시간낭비라 생각할 수 있는데 초반에 아무무가 할 수 있는게 많지 않아서 이런거 해주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아무무는 공수전환이 되게 중요한 챔프인데 없고 레드도 없는 타이밍에는 갱간다고 깝치지 말고 정글만 도세요.
더 적을려고 했는데 사실 필요가 없을 것 같네요. 그 뒤로는 정말 알아서 해야 되거든요.
강타를 까지 가기 때문에 어지간한 힘싸움은 안 밀린다고 보면 됩니다.
주의점은 궁없을때 교전인데 최대한 줄거는 주고 하세요. 궁없으면 호구임.
한타 시작할 때 상대 원딜에 쓰면 빠지겠죠? 평합니다.
비비다가 상대 원딜이 범위 밖으로 도주기 써서 나가면 켜서 딜로스 만듭니다.
풀리고 두가지인데,
1. 상대 탱커라인에 물고 빠져나가거나,
2. 믿고 한번 더 로 물어서 최대한 딜을 받아내거나
상황보고 이건 각부터 다시 잡아야겠다 싶으면 1번이고 내가 좀 더 물고 늘어지면 되겠다 싶으면 2번
근데 이쯤해주면 어지간하면 한타 이깁니다.
아무무는 이니시 챔피언이라는 인식이 있는데 사실 개소리입니다.
대치 상황에서 아무무가 로 이니시한다? 어지간한 저급 티어가 아닌 이상 아무무가 먼저 녹습니다.
아무무 이니시는 기본적으로 숫적 우위를 바탕으로 하는겁니다. 근데 이건 이니시라고 안하고 보통 짤라먹기라고 표현을 하죠.
이니시 안 걸고 어떻게 한타 해야되냐? 다른 아군이 걸어주거나 "적이 걸어주는 게" 낫습니다.
아무무의 는 상대방 이니시에이팅을 받아치거나, 잘 걸린 아군 이니시 위에 덮어주는 역할이 될 때 가장 빛을 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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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 더 명확하게 설명하자면 한타 때 최대한 기본 기술들을 가지고 전투를 하다가, 상대방이 파고들려고 시도하는 찰나의 순간에 을 써서 그것을 봉쇄하는게 가장 좋은 궁입니다.
즉, 상대방 브루저가 아무무 눈치를 보게 만들어야됩니다.
'아씨 지금 들어가면 아무무 궁에 묶이는데... 안들어가면 근데 한타 지겠네... 그냥 들어가야겠다'
이 때 펴는게 가장 좋습니다.
이렇게 하는데 이유는 아무무가 궁을 쓰지 않고 아끼고 있을 때 혜택(상대 브루저의 행동 제약), 궁을 썼을 때 혜택(광역 특수 속박)을 전부 최대한으로 끌어내기 위해서입니다.
너무 을 성급하게 쓰면 상대 브루저가 '오 아무무 궁빠졌네'하고 파고들어서 아군 딜러 다 죽입니다.
너무 을 늦게 쓰면 이미 딜러들 다 죽고 아무무 궁 4인궁 5인궁 박혀도 딜 할 사람 없어서 한타 집니다.
방송국 주소 : http://afreeca.com/is45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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