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8명
70.4% (69표)
3.1% (3표)
26.5% (26표)
아무무, 슬픈 미라
Amumu, The Sad Mumm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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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6] 김재키의 정글 아무무

- 김재키(2016-06-16, 조회수: 892431)

 

안녕하세요 시즌 6이 되서 새롭게 공략을 쓰게 됫습니다.

 

최적화된 빌드는 수시로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현재 메타에서 아무무를 ap, 탱커로 이원화하여 운용할 이유가 없기 때문에 ap아무무 공략은 내렸습니다.

아무무, 슬픈 미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5 (+94) 2283 마나 287.2 (+40.0) 967.2
공격력 57 (+3.8) 121.6 공격 속도 0.638 (+2.18%) 0.874
5초당 체력회복 8.88 (+0.85) 23.33 5초당 마나회복 7.38 (+0.53) 16.31
방어력 33 (+4) 10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27.054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0,455 IP
실험중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현 버전에서는 이 특성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Smite(강타): 활용법은 뭐 다 아시겠지만 승부의 강타를 이용해 받는 피해를 줄이고 데미지를 주거나 정글링시 특수한 버프를 챙기는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Flash(점멸): 점멸은 뭐 기본이겠지만 아무무같은 경우 특히 궁극기가 점멸과 상호작용하기 때문에 의존도가 높습니다.

저주의 손길 (Cursed Touch)
아무무의 기본 공격을 받은 대상은 3초 동안 저주에 걸려 마법 피해를 입을 때마다 10%의 추가 고정 피해를 받습니다.
붕대 던지기 (Bandage Toss)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스킬 가속에 영향 받지 않음)3초
아무무가 붕대를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붕대를 당겨 다가간 뒤 1초 동안 기절 시키고 70/95/120/145/17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스킬 충전 시간: 16/15.5/15/14.5/14초 (사정거리: 1100)
절망 (Despair)
마나 소모: 초당 8
재사용 대기시간: 1초
활성/비활성화: 아무무가 울부짖으며 근처 적들에게 걸린 저주를 초기화시키고 1초당 14 + 대상 최대 체력의 1/1.25/1.5/1.75/2% (+주문력 100당 0.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00)
짜증내기 (Tantrum)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기본 지속 효과: 아무무가 받는 물리 피해를 5/7/9/11/13 (+0.03 추가 방어력) (+0.03 추가 마법 저항력) 감소시킵니다.

사용 시: 아무무가 주변의 적들에게 65/100/135/170/20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무무가 공격 당할 때마다 짜증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씩 감소합니다.

50% 아래의 공격에는 피해량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200)
슬픈 미라의 저주 (Curse of the Sad Mummy)
마나 소모: 100/150/2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25/100초
아무무가 주변 적을 옭아매며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저주를 내리며,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범위: 55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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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 찍는 타이밍은 3렙이나 4렙인데 3렙때 보통 W찍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탱무무는 W 3개 주는데 1만 주면 정글링 속도가 답이 안나오니 초반에 2개 이상 주도록 합시다.

 


 


스킬 콤보

콤보 그런거 별로없는데 스킬 중간중간에 평타를 섞어 줘야 합니다.  

 

Cursed Touch(저주의 손길)를 받기 위해서인데 적의 마법 방어력을 도륙내버리기 때문에 상당한 딜량 증가를 볼 수 있습니다. 체감상 약 10~15%정도의 데미지 상승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평타  Tantrum(짜증내기) 평타  Bandage Toss(붕대 던지기) 평타 Tantrum(짜증내기) 평타 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평타 Tantrum(짜증내기)] 뭐 이런식입니다.

 

 

 

 

 

 

스킬 활용 팁

 

 

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Flash(점멸)은 되지만 Bandage Toss(붕대 던지기)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Flash(점멸)은 붕대의 모션이 끝난 후에 궁극기가 나가기떄문에 안좋습니다. 만약 붕대로 선진입을 한다면 Bandage Toss(붕대 던지기)Flash(점멸)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가 좋을 것입니다.

 

그외에 걸어가서 강제 이니시에이팅의 경우 Bandage Toss(붕대 던지기)로 적을 잡은 후 뒤쪽으로 살짝 빠졋다가 Flash(점멸)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로 중앙에 파고드는 전술이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탑이 좀 탱키한 애들이면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예전에 룬의메아리 갔는데 이번 버전은 잿불이 조금 더 좋은 것 같군요.

신발 부터 올리고 정글템 (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가줍니다.


일단은 공략이니 가장 무난한 신발 Ninja Tabi(닌자의 신발) 기준으로 씁니다. 원래는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가 가장 좋았지만 이번에 이속 너프먹고 좀 별로인거 같습니다. 반면에 Ninja Tabi(닌자의 신발)은 이번에 상향먹어서 굉장히 안정감이 좋은 신발입니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만이 가지고 있는 숨겨진 특장점이 있는데 방어력이 붙어있기 떄문에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생략하고 바로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가도 됩니다.
이 1000원 앞서 나가는 부분이 상당한 가치가 있구요, 상황에 따라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생략해버리고 다른 템들을 먼저 올리는 것도 가능합니다.
근데 어차피 케바케인거 같습니다. 상대방이 CC가 강력한 챔프(Morgana(모르가나) 같은거)가 있으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올려주는게 좋죠.
또 집갔는데 1100원이 없고 900원이 있다? 그냥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올려서 궁쿨과 점멸쿨을 빠르게 돌려 줄 수 있는 겁니다.

아무튼 되도록이면 닌자의 신발을 가세요.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올리고 나면 그 다음 밸런스가 좋은 아이템인 Guardian Angel(수호 천사)를 가줍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는 빨리 갈 필요 없고 수호천사 이후에 올려줍니다.

4코어 단계에서 이미 엄청난 안정감이 있기 때문에 막템은 정말 아무거나 가도됩니다. 가장 무난한 것은 역시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이겠고 상대 ap 비중이 높다 싶으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비사지가 버티기 좋고 딜을 좀 더 넣고 싶으면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슬로우로 비비고 싶으면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등등 상황과 취향에 맞게 가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킨드레드
넘쌔양
니달리
이거 솔직히 정글vs정글은 그렇게 어렵진 않은데 라이너가 고통받으니 밴하세요.
렉사이
무무는 렉사이를 못잡는데 렉사이는 무무를 잡을수 있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무무
아무무는 상대 입장에서 정말 상대하기 쉽습니다.
아무무
아무무

 

초반 운영법

 

요새 역버프가 대세인데


블루팀 : 두꺼비[스마] -> 블루 -> 늑대 -> 칼날부리 -> 레드[스마]


레드팀 : 돌거북[스마] -> 칼날부리 -> 늑대[스마] -> 블루

 

먹고 집갑니다. 

(척후병의 사브르)가 뜰텐데 레드먹고 한캠프 더먹어서 4렙 찍은다음 천천히 겜하면 됩니다.



5렙부터 w에 3포인트를 주게 되면 아무무 솔용 가능합니다. 적당한 타이밍에 기습적으로 먹어주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상대 정글 탑에 보였을때 내가 용 근처에 있으면 쓱싹해버릴 수 있죠.


솔용이 시간낭비라 생각할 수 있는데 초반에 아무무가 할 수 있는게 많지 않아서 이런거 해주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아무무는 공수전환이 되게 중요한 챔프인데 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없고 레드도 없는 타이밍에는 갱간다고 깝치지 말고 정글만 도세요.




더 적을려고 했는데 사실 필요가 없을 것 같네요. 그 뒤로는 정말 알아서 해야 되거든요.

 

 

 

 

 

 

 

중반 운영법

강타를 (척후병의 사브르)까지 가기 때문에 어지간한 힘싸움은 안 밀린다고 보면 됩니다.


주의점은 궁없을때 교전인데 최대한 줄거는 주고 하세요. 궁없으면 호구임.




 

 

 

후반 운영법

한타 시작할 때 상대 원딜에 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쓰면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빠지겠죠? Bandage Toss(붕대 던지기)Smite(강타)Tantrum(짜증내기)합니다. 

비비다가 상대 원딜이 Despair(절망)범위 밖으로 도주기 써서 나가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켜서 딜로스 만듭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풀리고 두가지인데,


1. 상대 탱커라인에 Bandage Toss(붕대 던지기)물고 빠져나가거나,

2. Guardian Angel(수호 천사)믿고 한번 더 Bandage Toss(붕대 던지기)로 물어서 최대한 딜을 받아내거나


상황보고 이건 각부터 다시 잡아야겠다 싶으면 1번이고 내가 좀 더 물고 늘어지면 되겠다 싶으면 2번


근데 이쯤해주면 어지간하면 한타 이깁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아무무는 이니시 챔피언이라는 인식이 있는데 사실 개소리입니다.

대치 상황에서 아무무가 Bandage Toss(붕대 던지기)로 이니시한다? 어지간한 저급 티어가 아닌 이상 아무무가 먼저 녹습니다.

 

아무무 이니시는 기본적으로 숫적 우위를 바탕으로 하는겁니다. 근데 이건 이니시라고 안하고 보통 짤라먹기라고 표현을 하죠.

 

 

 

 

 

이니시 안 걸고 어떻게 한타 해야되냐? 다른 아군이 걸어주거나 "적이 걸어주는 게" 낫습니다.

아무무의 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는 상대방 이니시에이팅을 받아치거나, 잘 걸린 아군 이니시 위에 덮어주는 역할이 될 때 가장 빛을 발합니다.

 

.

 

좀 더 명확하게 설명하자면 한타 때 최대한 기본 기술Cursed Touch(저주의 손길)Bandage Toss(붕대 던지기)Despair(절망)Tantrum(짜증내기)들을 가지고 전투를 하다가, 상대방이 파고들려고 시도하는 찰나의 순간에 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을 써서 그것을 봉쇄하는게 가장 좋은 궁입니다.

 

즉, 상대방 브루저가 아무무 눈치를 보게 만들어야됩니다.

'아씨 지금 들어가면 아무무 궁에 묶이는데... 안들어가면 근데 한타 지겠네... 그냥 들어가야겠다'

 

이 때 펴는게 가장 좋습니다.

 

이렇게 하는데 이유는 아무무가 궁을 쓰지 않고 아끼고 있을 때 혜택(상대 브루저의 행동 제약), 궁을 썼을 때 혜택(광역 특수 속박)을 전부 최대한으로 끌어내기 위해서입니다.

 

너무 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을 성급하게 쓰면 상대 브루저가 '오 아무무 궁빠졌네'하고 파고들어서 아군 딜러 다 죽입니다.

너무 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을 늦게 쓰면 이미 딜러들 다 죽고 아무무 궁 4인궁 5인궁 박혀도 딜 할 사람 없어서 한타 집니다.

 

 

 

 

 

 

 

마치며

 

방송국 주소 : http://afreeca.com/is4567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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