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관심을 가져주신 여러분께 감사했습니다. 수능 보고 방송도 하고 유튜브 열심히 할게요
뭐 롤 접는다 해도 중간중간에 들어와서 공략 업뎃은 할테니까 걱정하지 마시구요
심각한 수준으로 너프 됬음.. 진짜 미친 라이엇들..
도 없앴더만 까지 이러면 는 도대체 어떻하라는건지.. 저 3초가 게임을 좌지우지 하는데.. 타공략에서도 보신분들도 있겠지만 저건 진짜 고인으로 만드려고 작정한 너프임.
모바일로 볼시에 동영상 시청이 불가하고 글씨색이 이상할수있습니다.
지금은 언랭입니다 ㅋㅋ
선택받은마이 >> 선택받은마스터이 닉변했습니다.
연승전적
시즌4 전적
(스압으로 생략해도 되지만 읽어 보시는게 좋음.)
시작하기전 한마디
는 점수올리기에는 좋은챔프가 아니니까 점수를 올리려면 대회에서 나오는거로 꿀빨길바람.
그래도 나는 가 하고싶다! 에 열광하고 울고웃는 당신에게 이 공략을 추천한다.
일단 에 대해서 알아보자
는 장인과 충이 극명하게 차이나는 챔프다
다른챔프와는 다르게 손보다 경험을 중요시하는 챔피언
아마 실버500판 한사람이 그냥 플레다이아 보다 나을듯
운영면에서 상당히 머리를 써야하는챔프고 카운터도 명확하고 태생적 열위로
초중반 약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무난하게만 흘러가도 중후반 미친듯한 딜로 캐리하는 그런챔프
활용으로 을 뛰어넘는 슈퍼플레이를 보여줄수있는 한계성없는 챔피언
더군다나 로 일반적인 AD딜러()는 탱커를 절때 못이기지만 는 그런거 없음 과 더불어 탱커녹이는챔프
한번들어가서 킬을 따내지 못하면 그대로 즉사하는 물몸챔피언 덕분에 탱템 한두개 정도는 둘러야함, 하지만 킬을 따내게 될시에 연쇄작용으로 전부 쓸어버리는 같은 포텐성을 가진 하드캐리형 챔피언 덕분에 팀 조합빨을 상당히 많이 받는데 서포팅해주는 챔피언등과 함께라면 그 무엇도 두려운게 없는 챔피언
CC기에 약한모습을 보이지만 CC기를 로 씹어나간다는 그 어떤챔피언도 하지못할 플레이 시전하는 모션 0.1초를 잡아낼수있다면 씹을순 있지만 기계가 아니기 때문에 운빨도 따라야 하는(개싫음)
엄청난 성장 기대치로 지던게임 순식간에 역전할수도 있는게 . 내가 를 하는 이유중 하나. 등 육식 정글러는 말리면 한도끝도 없지만 는 다름. 역전의 대명사
가 암살자와 누커에게 강한 이유 급 탱킹에 평캔기능에 안정적 정글링을 도와주는스킬 활용도에 따라 쓰레기가 될수도있고 OP가 될수도있음
롤내에서 보다 포탑철거가 빠른챔이 있을까? 아군이 한타를 지고 미드를 밀리는 상황에서 적팀 포탑으로 달려가 혼자서 3인분 포탑철거도 해낼수있는 철거반 챔프 스플릿과 백도어에 아주 용이하다
실버에서 를 플레이 해보면 항상 듣는말이 "님 평점 낮은데 왜해요?" 꼭 이러는 놈들이 있다 는 진입형 근접딜러에 물몸이기 때문에 죽는건 일상 다반사 챔피언특성상 도주기가 밖에 없어서 잘 짤릴수 밖에 없음 만약 KDA가3이 넘는다면 KDA관리한거임 상위티어 장인보면 3점넘는사람 없음
실제로 KDA가 최하위권에 머물고 있음. 2점만되도 정상임.
채팅방을 개설함 많은 유저가 모여서 정보공유를 했으면 좋겠음.
보너스 TIP!
아이템 설정인데 여기 내정보 맨끝에 있는 아이템을 클릭하면 이런 화면이 뜨는데
맵과 챔피언을 설정해줌.
난 아이템 설정을 이렇게 해줬음. 자기가 편리한대로 해주면 됨.
그리고 왼쪽 상단에 파일모양 저장버튼 누르는거 잊지맙시다.
잘적용되는 모습. 이렇게 간단한 아이템 설정으로 아이템 찾으려고 쩔쩔매지않고 곧바로 구매후 라인복귀를 빨리할수있는게 장점임.
(즐겨찾기 해놓으면 방송알림이로 제 방송을 실시간으로 보실수있습니다)
요즘 방송 못합니다.
방송 켜져있을때 한번씩 들러주셈 질문도 받고 마이 교육 방송도함.
You tube 운영함. 동영상 자주 올릴테니까 선택받은마이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20 (+105) | 2405 | 마나 | 250.56 (+42.0) | 964.56 |
공격력 | 65 (+2.5) | 107.5 | 공격 속도 | 0.679 (+2.5%) | 0.968 |
5초당 체력회복 | 7.59 (+0.65) | 18.64 | 5초당 마나회복 | 7.26 (+0.45) | 14.91 |
방어력 | 33 (+4.7) | 112.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5.0 | 355 | 사정 거리 | 175 | 175 |
- 치명타율 +0.93%x1
- 공격력 +0.95x8
- 방어 +1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공격 속도 +4.5%x3
- 치명타율+0.93%
- 공격력+7.6
- 방어+9
- 쿨감소-14.904%
- 공격 속도+13.5%
적팀 AP비중이 높지 않다면 파랑에 성장쿨감.
적팀 AP비중이 높으면 성장마저를 착용.
표식과 정수에 왜 저렇게 끼는지 이해가 안가는사람은 없을테고
로 쿨감 안중요하다는 사람이 있는데 모 BJ가 맨날 아 알파쿨1초 슈발! 이러는 걸 미연에 방지하기 위함이고
쿨감을 가서 언제 터질지 모르는 한타에 항상 를 준비해야함. 없는 는 씹뚜벅이 그자체고 물려서 를 도주용으로 썼거나 사용해서 못잡았을때 다음 한타걸리면 한타가 노답수준이라 쿨감은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수있음. 초반 소규모 교전에서 스킬쿨이 최소 18초인 는 쿨을 최대한 줄여서 승패를 좌지우지 할수있는 상황을 대비해야 하기 때문에 쿨감을 사용함.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공속4%.
이 op인 이유.
스팰은 을 들어주자.
초반에 도주기가 없고 물리면 죽는게 다반사 이기때문에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들어주셈. 무조건
또 로 쓰레기급 갱킹력을 보완해줌.
생존력↑ 갱킹력↑ 팀원의 욕↓ 안들이유가 없음
미드가 거나
탑이 이라면
스팰도 고려해볼만함.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랩엔 정글링을 위해
2랩에 피관리를 위해서 를 찍자. 찍어도 정글링에 별차이가 없고 오히려 포션만 낭비하는 꼴이 됨.
의 패시브임. 이 2연속공격이 스킬로 취급되지않고 평타로 취급되서 의 고정대미지도 추가로 들어감
더불어의 쿨도 1초더 줄어줌. 또 을 할때 첫번째 평타 직후 바로 평캔을 하면 의 두번째 평타까지 같이 들어가기 때문에 엄청난 누킹을 할수있음.
가 공속 AD가 중요한 이유고 정글링이 빠르다는 이유중 하나 의 정글링의 장점이 특히 드러나는부분은 칼날부리를 먹을때 인데 초반 정글링중 긁은다음 평타한대씩 쳐주면 잡몹이 싸그리 없어진다는거임.
칼날부리는 특히 잡몹이 너무쌔서 다른정글러들은 피관리 안되니까 써야되는데 는 그럴 필요가 없음.
이게 씹사기스킬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등 타겟팅스킬을 회피해버림. 비슷한 스킬로이 있는데 은 쿨타임이 100초때 인데 은 16초임. 평타치면 1초씩 줄어들고 킬어시 먹으면 70% 줄어들음
이해됨?
판정은 살짝 안좋은 편임. 일단 쓰는 "동시에" 적이 부쉬로 들어가거나 벽을 넘으면 따라가지지 않음. 가 취소되고 쿨은 돌음.. 그러나 "판정중에" 적이 부쉬로 들어가거나 벽을 넘어가면 시야가 없어도 따라가짐.
활용 영상
끝나고 받은딜량을 보면가 거의항상 1등인이유. 롤내에서 와 양대 산맥을 이루는 어그로 최상급인 에게 없어서는 안되는스킬. 한번 어그로가 쏠리면 물몸인는 살아남기 힘들어지는데 로 SM플레이 가능함.
5랩에 받은피해량70% 감소라 방마저 합치면 거의 안달음.
평캔기능까지 있으니 이건뭐 ㄷㄷ 35초라는 궁극기급 쿨타임이 흠이긴 하지만 굉장히 좋은스킬.
모든 탱커가 앞에서 무릎 꿇는 이유.
의 카운터는 이 아닌 인데 여기에 이유가 있음.
모르고 있었는데 정보 감사함. 그냥 키면 아무도 날 막을수 없으셈임.
는 고정대미지를 반사시키지 않음. 스킬 취급받거든
을 선으로 가는 멍청이들에게 깨달음을 심어주자.
의 딜중 40%는 에 있다고 봐도 무방함.5초의 지속시간동안 킬을 따내지못하면 딜로스때문에 망함.
슬로우가 주 cc기인 챔프의 카운터.
와 같이 포텐셜을 가진 스킬인데 펜타킬하기 엄청 쉬운 EU 일단 한타때 킬먹기 시작하면 절때 못말림.
이 엄청난 스킬은 버프급의 이속과 80%에 달하는 공속버프를 무려 10초동안 갖게됨. 킬먹으면 4초 연장되는데 가 마무리후 살아남으면 1차에서 억제기까지 쭉밀수있음. 포탑써는 전기톱이 되는거임
는 콤보라고 할건 없음
ONLY 평타뿐 는 진입기 회피기라고 생각하면됨 딜은 평타로 넣는거임
평캔도 활용하기 굉장히 쉬움 그냥 평타치다가 평 끝 그러나 남발하지말자 은 딜받는 용도로 아주 유용하게 쓰임 의 판수가 실력으로 판가름 나는것도 이때문임 경험을 중요시 하거든 아...여기서는 을 써야겠구나 아...여기서는 평캔을 써야겠구나 확 머릿속에 떠오르는거지
요렇게 명캔을 할수있음 의 처럼 모션캔슬로 누킹하는거지
(명상평캔이 패시브2타 모션 캔슬하는거라는분이 많이 계신데 굳이 패시브2타 모션 캔슬 안해도 명상평캔임.)
키고 포탑밀지말자 한두판해본 초보들 아니잖아? 적어도 스킬 설명은 읽어보셈
는 타이밍이 굉장히 중요한 스킬인데 왠만한스킬 다피할수있음는 물론이고 심지어 까지 피할수있음.
같이 연결선 꼽는 스킬은 써도 계속 꽂쳐있음. 주의하길
타이밍 잡는것도 가 경험을 중요시하는 이유중 하나 누가 바로앞에서쓰는데 눈으로 피하나?
결국 심리싸움임 운빨도 따라야되는거고 피가 왠만큼 빠졌을때 쓰잖아 살고싶으니까 그게 사람의 심리
등 도주기를 따라갈수 있는것도 같은 이치지
의 스킬 활용도는 경험에서 나오는거임
를 씹고인으로 만들어서 미안했는지.. 라이엇이 E를 버프해주기 시작 했음. 버프는 없는거라고 보면됨.
"시전자에게 받는피해량 20%감소"
확실히 옵션만 보면 엄청나게 좋음
등 누커의 카운터템
요즘메타에은 상당히 꿀이 될수있음
2:2 정글싸움 좋아지고 1:1 정글 맞다이 무조건 이기고
중후반 한타때 원딜에게 꽂으면 20%나 딜감소 시킬수있음.
단점이 있다면
라이너갱호응이 안좋을때는 갱킹을 다닐수가없음,추노력이 딸림
이부분은 ,으로 완벽하게 커버가 가능함
또, 딜계산이 잘 안됨. 로 잡는건데 써버릴때도 있음.
이부분은 계속 쓰면서 익숙해져야함
라이너갱호응이 좋을땐 엄청난 딜갱킹으로 순식간에 갱킹을 성립시킬수있음.
니가 죽나 내가 죽나 뒤가 없는 챔피언인 에게 은 상당히 잘 어울리는 아이템임.
그래도난 가겠다! 안말림 그냥 가셈 로 얻는 이득을 포기하고싶다면
변경되어도 걍 이전의 는 온데간데 없이 사라지고.. 호구 만 남았으니..
2딜탬 3탱템 1신발 공식은 여전히 에게 성립함. 저 두개만 가고 나머지 탱템 올려주셈.
걍 가지마셈 어차피 는 2딜템 3탱템 1신발임.
죄다 치명타템임.
에 있는 치명타 피해감소 10%가 상당한 꿀이됨.
시즌6은 아예 원딜의 세계로 만들생각인지 라이엇이 죄다 탱커를 씹창내고 원딜을 살려주는 템만 내놓음.
은 이제 숙명적으로 가야할듯.. 공속감소도 필요한데 만으론 못버팀. 그리고 무엇보다 체력 방어력 치명피해감소 공속감소 액티브 이 모든옵션이 아이템 하나에 담겨져 있어서 굉장히 좋음.
체력 계수를 받는 의 방어막도 효율을 극대화 시켜줄수있음. 의 쿨감을 포기하는건 아쉽지만 체력도 없고 가격은 나날히 비싸지는 이제 내려 놓을때가 됬음.
시즌 6는 이 최고임. 이 나왔을때도 적용받을수있고 치명타템을 만 갔었던 의 딜도 좀더 잘 받아낼수있게됨.
시즌5 후기 템이 바뀌고 새로운게 등장할때 최고의 OP템이였음.
2550원에서 2700원으로 너프 하위템 에서 로 너프.
진짜 좋으니까 무조건가셈. 한타때 딜하다 왜 이렇게 잘죽지.... 왜이렇게 약하지... 이런걸 깔끔하게 해소시켜줄 수 있음. 체력 400에 AD증가 폭딜을 막아낼수있는 방어막까지 그냥 모든 근접딜러한테는 이 꿀이라고 보면됨.
적팀에 같은 이니시에이터가 있다면
그외에는
? ? 언제나 논란이 있는 아이템이지만 이건 상황에따라 유동적으로 가야함.
를 두르게 되면 일단 적 이니시에이터가 쉽게 진입할수있는 각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쉽사리 한타를 열수 없어서 이니시에이터의 움직임을 제약할수있음.
이건 큰작용을함. 한타페이지에서 이니시에이터의 CC기를 맞추지 못하고 에 막힌다면 신속하게 이니시를 대처 할수있기 때문에 5명이서 이니시에이터를 순식간에 죽여버리고 4:5구도가 나올수있음.
는 저런 이니시에이터가 없다면 가주셈.
일단 의 주문보호막은 CC기 뿐만아니라 일반 딜스킬에도 쉽게 까이기 때문에 이니시에이터가 없을때 를 가는건 극히 비효율이라고 할수있음 가 바뀌고 나서 받는힐도 증가하기때문에 과 피흡뿐만아니라 우리팀의 등등 모든 힐까지 20% 증가한다고 보면됨.
쿨감 10%도 꿀임.
와는 무조건 상황에 맞춰서 가줘야함.
같은 단일 하드CC가 있다면
등등 슬로우,에어본을 제외한 CC가 3개 이상이면
나중에 로 업글해주셈.
적팀에 CC기가 없다? 칼픽 >>필승
적팀에 CC기가 없을리가 없으니까 무조건 씹필수
CC가 없다면 이나 가면됨.
적팀의 순간폭딜이 너무강력해서 순식간에 녹아버린다 >
솔직히 은 평소 에게 잘 안맞는템이지만 한타에서 폭딜이 너무 심하면 올리면됨.
끝나면 뭐하냐고? 에게 씹 잉여템 아님? 이럴수도 있는데
롤에는 스타와 더불어 "균형이론"이 성립하는 게임임. 현실은 그렇지 않지만.
일단 적팀의 폭딜이 강력하다는건 그만큼 딜을 내기위해 스킬쿨이 길다는 거고
그걸 전부 맞아줘서 우리팀에게 돌아갈 딜을 다받고 다시 살아날수가 있음. 전략상 필요하다면 무조건 가야하는템임. 를 가서 딜을 다 받아줘도 우리팀이 진다면 그건 팀이 호구같은거임.
을 마시는 타이밍
킬어시 먹으면 지속시간추가되는옵션이 없어짐.
그냥 극후반에 풀템맞추고 마시면됨.
템트리란 절대 정해져 있는게 아님. 너무 유동적이여서 공략보고 템트리 따라하는것보다 참고하고 자기가 연구하면서 자신한테 맞는 템트리를 찾는게 제일 좋다고 생각함. 이럴땐 이런템을가고... 저럴땐 저런템을가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람머스가 모스트거나 잘하는 사람이 하면
정글마이할때나 미드마이할때나 무척 짜증나는 챔피언.
마이를 카운터치기에 가장완벽한 정글러
갱킹 엄청좋지 단단하지 도발로 마이의 포커싱을 무력화 시키는 이녀석은
기동성도 매우좋아 백도어 까지 막아버린다.
나오면 닷지하는게 정신건강에 좋다.
서폿은 상관없지만 라인서는 룰루는
체력뻥튀기,방어막,이속증가,변이가 화병으로 죽을정도로 빡침
마스터이를 카운터치기에 이만큼 완벽한챔피언이 있을까
정말 이 노답년은 말그대로 답이없음
CC기로만 마이를 카운터 치는게 아니라서 헤르메스도 효과가 없음.
에어본 밀치기 콤보로 무려 3초이상 마이를 무력화 시킬수 있음
이건 5초동안 지속되는 마이의 주딜인 E고정피해의 절반이상을 cc기로 막는다는거임
마이할때 지는판 보면 적팀에 알리가 자주 보일꺼임
그만큼 마이를 마크하기 좋은서폿
벤추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정글마이는 그럴일이 없기에
걍붙어서 평타만쳐도 이김
근접딜러에게도 평타 카이팅이라는게 있음.
일단 는 평타사거리 125로 롤내에서 제일 짧음.
그냥 오른쪽키로 챔피언을 누르는게 아니라
를 움직이면서 눌러야 확실하게 평타를 때릴수있음.
적챔피언을 추노하는데 가 계속 버벅거리고 평타가 캔슬 되는게 있음.
그걸 완화시키는게 바로 평타 카이팅임.
125의 사거리안에 적챔피언을 위치시키면서 평타 > 무빙 > 평타 > 무빙 이런식으로 해야함.
의 기본이속은 355로 롤내에서 가장빠른편인데 이 기본이속이 평타 카이팅을 매우 수월하게 만들어줌.
아 그리고 추노할때 평캔은 쓰지 않는게 좋음. 평타 > > 평 하는동안 적챔피언이 125사거리 안에 없으면 님들도 한번쯤 겪어봤을 수도있는데 평타치고 계속 쓰고있는 그런 장면이 연출될수있음. 정말 웃김.
추노하는동안 평캔을 쓰려면 적 챔피언의 이동경로에 먼저 가있어서 평타 > 평 을 해야됨.
카정에는 2가지 방법이 있음.
2랩카정
3버프 컨트롤
선레드(강타) 하시고 두꺼비시작하고 블루먹는 적팀 정글러 따주시면 됨.
3버프컨트롤(블루진영 카정)
난 블루팀일때 10판중 9판은 3버프 컨트롤을 함. 그만큼 초반 레드가 갱킹과 2:2싸움에서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이를 카정 쳐주면 갱킹도 제대로 다닐수없고 자연스럽게 적정글이 말리게됨. 매우큰 장점을 가짐.
블루팀일때: 적레드(강타) > 우리블루 > 늑대 > 3랩탑역갱or우리레드
이방법은 다이아3구간 까지는 아무런 대책을 세워놓지 않음
3버프컨트롤을 예상할수없으니까
다음 레드시간에 적 레드에 울팀 몇명과 대기해서 적정글을 딴다면 적정글을 그야말로 울릉도 건오징어가 됨.
적레드가 서리당한걸 알면 적정글이 당황하면서 아 X됬네 갱가야겠다 이런 마인드를 가짐.
탑에 분명히 얼굴 비출껀데 탑역갱으로 아예 씨를 말려버릴수도 있음.
탑 라이너에게 라인을 밀어달라고 부탁하자.
이건 진짜 거의 무조건 통한다고 보면됨.
만약 얼굴을 비추지 않는다면 그전에 라인 댕겨달라고 한뒤에 3버프 먹고 봇갱 달리면 될듯
초반카정으로 괴롭히기
아직도 는 RPG라는 고정관념에 박힌 사람이 많아서 봇한번 찔러주면 최소 빠짐 갱킹은 정말 예상할수 없거든 2랩 카정을 가고 실패했을때나 블루진영일때 레드버프 먹고 2랩 바텀갱도 좋은 생각임
는 과 더불어 역갱 최강급이니까 역갱위주로 봐주셈
탑라이너가 라인을 미친듯이 민다는것은 역갱이 대기중이라는 신호니까 안가는게좋음 가도 정글러의 위치를 확인해야함
적 정글러가 이러고 대기할것이다
괜히 갔다가 온갖스킬 다 쳐맞고 갱승사자 소리듣지말고 역갱위주로
초반운영은 정글을 많이 해보면 자동적으로 깨닫게 되있음
"오브젝트 컨트롤"이 굉장히 중요함.
봇역갱 맞아서 용 몇번 먹히면 스노우볼 다 굴러가니까.
생각 하면서 게임하자 잘못 짤리면 용먹히는거 순식간임
6랩이후 이 뜨고 용타이밍이 올건데
이때 탑갱을 자제해야함.
만약 적 정글러가 봇을 터트렸다면 용 먹히고 포탑까지 밀릴수있음.
만약 탑갱을 갔는데 성공하고 아군 봇이 터졌다면 탑라이너랑 같이 탑포탑 밀고 미드나 봇 같이 가면됨.
명심하길, 용>포탑
스택 5나 주는데 탑가서 포탑이나 밀고있을꺼임?
바론에 대해서
기준 탱탱한 탑라이너랑 같이 20분때에 2인바론 가능함.
이점 꼭알아두고 바론은 30~40분때에 먹는거라는 고정관념을 버리셈
바론으로 취하는 이득을 고려하면 20분바론은 절대 포기할수없음.
명심하자. 오브젝트 컨트롤 잘하는 정글러가 승리한다.
솔직히 극후반엔 힘빠짐
적팀이 방어템이 나오면 나올수록, 가면갈수록 의 한계를 볼수있을꺼임.
하지만 가 유통기한이 있다는건 아님.
쥐도새도 모르게 적팀 억제기포탑을 순식간에 밀수도 있고
어디선가 툭튀어나와서 펜타킬할수도 있고
하지만 주의할점이 있는데 를 들지 않기에 봇스플릿하다가 팀 다 짤리고 바론 먹히는 경우가 있음
맵리 제때 하고 팀원한테 바론주변 봐달라고 하자 바론먹히면 답도없다
미니언 너무쌔지고 공격력 주문력 상승에 미친듯한 귀환속도로 라인복귀능력까지 숨통이 트이질 않음
는 후진입에서 킬딸쳐야함.
적팀 서포터가 이런녀석이라면 원딜옆에 붙어서 앞라인부터 차례로 녹여주는게 좋음. 원딜 못잡고 CC기 걸리고 쳐맞다가 뒤짐
마무리했다면 살아남아 포탑을밀고 우리팀이 밀렸다면 살아남아 포탑을 지키자
는 팀 조합과 적조합의 영향을 크게 받음. 어떨때 픽해야하고 안해야 하는지 알아보자.
제일 상대 하기 힘든게 한타 포커싱 흐트리게 만드는 놈들임()
강력한 cc기와 체력 뻥튀기, 방어막 공급은 평타가 딜의 99%를 차지하는
에게 정말 쥐약같은 존재임. 이유를 모르겠다! 하는 분들에게 왜 힘든지 알려드림.
의 딜은 대부분에서 나오는데 활성화 상태에서 적 챔프를 순삭시켜야함. 로 계속 연쇄작용을 일으켜야 하는데 그걸막음.
결국 는 쿨이돌고 는 딜의 60%를 잃게됨.까지 없어짐.
를 할때 적팀이 을 두르고 있으면 기분이 어떰? 도 같은 맥락임.
적팀에 이런 씹탱커형님들이 있는데
우리팀 원딜은 뭐 이딴놈이다 그러면
픽을 뙇 해주면 5초만에 도륙내버릴수있음.
동영상 참고하면 얼마나 잘녹이는지 체감 가능.
우리팀에 있으면 매우 좋은 챔피언
는 기본적으로 뒤가 없고 앞만보고 후진입하는챔. 극방어형 서포터와 하드 이니시에이터가 있다면 매우매우좋음. 아니, 할때 꼭 있어야함.
대표적으로
서포터
이니시 에이터
서포터겸 이니시에이터
이니시 에이터가 어그로를 얼마나 잘끌어주느냐에 따라서 가 얼마나 활약할수있을지 결정됨. 환상적인 이니시 끝에, 환상적인 펜타킬이 앞에 있을거임.
뭐니뭐니해도 가장중요한건....
팀운과 자신의 손
는 주류 정글러로 자리잡기에 충분하다고본다. 로 인해 딜갱킹과
포텐셜,유틸성,포탑철거 모두 갖춘 유일한 정글러라고봄
리턴이 큰만큼 리스크도 크기에 팀조합에 상당히 영향을 많이 받음. 조합만 좋다면 이기지 못하는게 없음같이 어느픽에서나 무난하게 픽할수 없고 (내가제일싫어하는년들)에 약한 모습을 보임.
멋대로 픽하고 질질 싸지말자. 생각은 하고 픽해라
를 픽했을때,하기전의 마음가짐 3가지
1.는 정글러이다.(라이너가 똥을 싸놓으면 갱킹으로 풀어주는게 당연지사. 모든라인을 돌보는게 정글러, 정글러로서의 당위(역갱,오브젝트관리등)을 명심하자)
2.를 픽하기 전에 마이를 싫어하는사람이 있다면 픽하지 말자.(를 혐오하는 사람들은 게임하면서 계속 불평불만을 늘어놓으면서 팀원의 멘탈을 깨뜨려놓음)
3.를 픽하기 전에 적팀 조합을 보고 픽하자.
(적팀 조합이 탑: 미드: 정글: 원딜: 서폿:이런데
를 픽했다? 그판 진거임 무조건 서렌 능률이 0%에 가까움
상위픽이면 다른라인 챔프 잡아주고 적팀 픽보면서 를 선택해줘야함 당연한거임
하위픽일땐 상대조합이 저러면 를 픽하지 않는게 맞는거임.)
긴글 읽어줘서 고마움
모두 건투를 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