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타력 : ★★★★★★ - 역이니쉬 , CC연계 , 슈퍼세이브 어느하나 빠지지않는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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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5 (+92) | 2159 | 마나 | 350 (+55.0) | 1285 |
공격력 | 47 (+2.6) | 91.2 | 공격 속도 | 0.625 (+2.2%) | 0.859 |
5초당 체력회복 | 6.01 (+0.6) | 16.21 | 5초당 마나회복 | 11 (+0.8) | 24.6 |
방어력 | 26 (+4.9) | 109.3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공격 속도 +1.7%x1
- 레벨당 체력 +1.34x1
- 주문력 +1.19x1
- 주문력 +4.95x1
- 공격 속도+1.7%
- 체력+24.12
- 주문력+6.14
이 광선들은 대상을 추적하지만, 다른 유닛들이 대신 막아줄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둘 다 적중하면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70%의 피해만 입힙니다. (사정거리: 925)
재사용 대기시간: 17/16.5/16/15.5/15초
적에게 시전: 1.2/1.4/1.6/1.8/2초 동안 적 챔피언을 변이시켜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할 수 없게 만들고, 기본 이동 속도를 60만큼 감소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적에게 시전: 픽스가 대상 적 유닛에게 80/125/170/215/260 (+0.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 다음 4초 동안 대상을 따라다니며 위치를 보여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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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이렇게 찍습니다.
당연하게도 이거 선마해야합니다. 딜 , 슬로우 지속시간 전부 늘어나기때문에 선마 안할 이유가 없습니다.
이전 너프로인해서 초반 지속시간이 2초나 줄어버리면서 예전처럼 마냥 두번째로 마스터해버리면 중반부터 너프가 너무 뼈저리게 느껴집니다.
따라서 라인전을 위해서 는 3렙까지만 찍어주고 이후 한타를 위해 를 마스터 해줍시다.
1렙떄 찍는 이유 : 안정적인 딜교환가능. 1렙부터 상대방의 짤짤이스킬을 막으면서 파밍할수있고 , 나에게쓰고 평타를 때려 미니언딜 , 상대방평타딜은 흡수하고 나만 딜을 넣는 이기적인 딜교환이 가능합니다.
얘 상대로는 1렙에 를 찍어주셔서 선2렙 무조건 가져가셔야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또 상대가같이 1렙부터 라인을 쭉쭉 미는데 주력하는 챔피언 상대로도 1렙 찍어줍니다.
룰루 스킬콤보는 별거없어요
평평평
이런식으로 가주시면됩니다.
후반에가서 쿨감40%가 맞춰질때쯤되면 0.2초 후 콤보도 가능합니다.
(패시브): 픽스는 주인이 적 유닛을 공격할 때마다 9/21/33/45/57/69/81/93/105 (+0.15 주문력)만큼 마법 피해를 주는 3발의 화살로 같이 공격합니다. 이 마법 화살들은 대상을 추적하지만, 다른 유닛이 끼어들어 막을 수 있습니다.
미니언에 가로막힙니다. 유의해주세요.
평타이후에 약간의 딜레이후에 3발이나갑니다. 잘활용하면 딸피미니언 평타한방에 최대 세마리까지 먹을수있어요!!
룰루의 평타가 강력한이유입니다.
※포인트
1. 미니언 , 소환물 등에 막힌다
2. 한테서 나가는점
3. 따라서 3타 모두 맞춰주기위해서는 를 적에게 써주고 평타를때릴것!
4. 여담 : 3발의 데미지가 모두 상이함. 예를들어 90의 데미지를입힐떄 1타:20 2타:2 3타:68 등으로 각각 다르게 들어감.
(액티브):룰루와 픽스가 각자 예리한 마법 화살을 발사하여 80/125/170/215/260 (+0.5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주고, 여기 맞은 적들은 1/1.25/1.5/1.75/2초 동안 속도가 80% 감소합니다. 둔화 효과는 지속 시간에 걸쳐 점차 감소합니다.
적 하나당 하나의 마법 화살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마나소모량: 60/65/70/75/80
데미지딜링의 핵심이자 둔화도걸면서 사거리까지 준수한 다재다능한 스킬입니다.
중요한점은 얘한테서도 한발 나간다는점.
창 두발을 모두맞아도 데미지는 한번만 들어가지만 둔화는 재적용됩니다.
마나소모량이 꽤나 높은편에 속합니다. 초반에는 확실한 상황이 아니면 난사하는것을 자제해줍시다.
※포인트
1. 둔화
2. 와한테서 "한발씩" 나간다
3. 데미지는 한발만 적용되지만 둔화는 재적용됨
4.이를 이용하여 시간차를 두어서 겹쳐발사하면 의 나 을 벗기고 데미지와 둔화 모두 준다.
5. 특성을 활성화시킨다. 무조건 맞춰줘야지만 딜량상승을 기대할수있습니다. 꼭 맞춰줍시다.
아군에게 시전시: 3 / 3.5 / 4 / 4.5 / 5초 동안 대상 아군의 이동 속도가 30(+0.1 주문력)% 상승합니다. |
적에게 시전시: 1.25 / 1.5 / 1.75 / 2 / 2.25초 동안 적 챔피언을 변이시켜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할 수 없게 만들고, 기본 이동 속도를 60만큼 감소시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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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룰루의 상징1)
등의 인파이트계열 챔프들이 들어왔을때 변이시켜서 아무것도 하지못하게 해줍시다.
는 변이됬을때 을 사용할수없어 되돌아갈수없습니다.
또한 채널링스킬인 등등을 끊을수있습니다.
아군에게 걸어줄때 이속버프도 꽤나 쏠쏠합니다.
주문력이 600이면 를걸때 5초간 90% 이속이 증가합니다.
추적당하거나 추적하고있는 우리팀에게 걸어주어서 도망갈수있게 해주거나 추노에 도움을 줍시다.
또는 무한셀프캐스팅을하면서 치고빠지기를 반복해주세요.
로밍갈때 , 와드박을때 , 백업갈때 등등등 아주 유용합니다.
아군에게 쓸때는 캐스팅시간이없는 "즉발식" 스킬이지만 적에게쓸때는 "투사체" 가 존재합니다.
초반쿨타임이 굉장히 길기때문에 라인전에서는 신중하게 사용하셔야합니다.
는 한타때 후방에 포지션을 잡아서 를 적절하게 꾸준히 써서 팀원들을 보조해주고 적들을 끊어내는데 주력해주셔야 합니다.
※포인트
1. 변이 (침묵+평타봉인+이동속도감소)
2. 이동속도 증가.
3. 채널링,스킬시전 방해 : (+)등등등
4. 초반의 긴 쿨타임
아군에게 사용시: 픽스가 룰루 대신 대상에게 점프한 다음 6초 동안 따라다니며 공격을 돕습니다. 픽스는 대상에게 가면 6초 동안 80/120/160/200/240(+0.6 주문력)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워 줍니다. |
적에게 사용시: 픽스가 대상 적 유닛에게 80/110/140/170/200(+0.4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 다음 4초 동안 대상을 따라다니며 위치를 보여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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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에게 쓸때는 데미지를 즉발로주며 를 적에게 붙입니다.
* 이 스킬의 가장 중요한 의의는 를 옮긴다는것. 을 적에게 거의 확정적으로 맞출수있게 해줍니다.
또한 적에게 평타를 때릴때는 써서 3타 전부 맞게해주시면 좋은 딜교환을 만들 수 있겠죠?
우리팀에게 붙여주면 붙여준사람의 평타에 반응하여 픽스가 날아갑니다.
랑 궁합최강. (공속2.5징크스와 픽스는.....)
은신한 적들을 보이게해줍니다.
적팀에 등이 있다면 붙여주세요!
한타를 유리하게 이끌어나갈수있습니다.
* 상대 킬각인데 타워안에서 얼쩡얼쩡거릴때.
(평타)하고 뒤로 빠집니다. 이후 조준해서 맞춰줍니다.
심리전을 펼치시면 상대방의 플래쉬를 빼면서 킬을 올릴수있습니다.
를 상대한테 붙였을때는 4초동안 붙어있습니다.
상대방이 실피인데 를 썻다 : 배리어지속시간 2초입니다.
일단 이거 붙어있으면 4초동안 자유롭게 조준가능하다는걸 잊으시면 안되요!
※포인트
1. 쉴드 ( 라인전에서는 상대방의 주력 짤짤이기술을 흡수시켜줍시다.)
2. 즉발식
3. 의 위치이동
4. 시야공유(은신감지) : 등이 은신했을때 보여줌.
(액티브): 룰루가 아군 챔피언이나 자신의 몸집을 키우며, 대상 주변에 있는 적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7초 동안 동안 아군은 300/450/600 (+0.5 주문력)의 추가 체력을 얻고, 근처의 적들은 1초 동안 30/45/60%만큼 느려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
마나소모량: 100
(룰루의 상징2)
중요한점은 주변의 적을 0.5초간 "에어본" 시키고 주변의 적을 지속적으로 느려지게 한다는 것 !
예를들어 우리팀가 을 썻을때 같이 을 써주어 적들을 2단 에어본 시켜준다거나...
가 을 쓸때 닿기전에 을 써주어 한번 끊어주는 등등등... 활용도가 무궁무진합니다.
아래처럼 알리스타의 깜짝 다이브로밍에도 당황하지않고 을 응용해서
꿍! 을 쓰는도중 으로 띄워 끊어준뒤 바로 로 변이를시켜서 꽝을 쓰지못하게한뒤 역으로 따낼수 잇습니다.
주의할점은 룰루의 궁극기는 넉백판정이기에 의 안의 적들은 밖으로 나가버린다는점
※포인트
1. 체력증가
2. 몸집이커짐
3. 주변에 광역 에어본
4. 주변에 슬로우 오라
5. 슬로우오라에 적용됩니다. 대부분의 딜러들이 찍었을것이므로 꺠알 딜상승 노려줍시다!
** 가장중요한점 **
룰루는 딜스킬이 , 두개 뿐입니다.
다른 미드라이너들처럼 3딜스킬 , 4딜스킬이 아니라는겁니다.
즉 , 패시브활용을 적극적으로 해야만 상대방과 동등한딜교가 가능하다는걸 의미합니다.
제가 공속룬을 드는이유도 이점 때문이기도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인클리어도 확실히 룰루가 밀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인을 쭉쭉밀고 아래위로 와딩 잘해서 로밍을 막아주는데 주력해줍시다.
로밍갓을때 킬주워먹을각이면 무조건 따라가주셔야되요.
그외에는 타워깨버리면 카타가 함부로 로밍못다닙니다.
한타상황되면 카타리나를 최대한 끊어주셔야합니다.
우리팀에게 쉴드나 궁극기를 걸어주어서 최대한 죽지 않게해주시고 카타리나를 변이시켜줍시다.
암만 잘끊어도 한명 죽기시작하면 패시브 순식간에 돌리기때문에 돌이킬수없음.
우리팀이 죽지않게 팀단위로 움직여주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궁으로 붙었을때에는 변이걸어서 때리면됩니다.
내가 궁이없을땐 되도록이면 아칼리랑 싸우지맙시다. 절대로 짐.
근접전으로 만들지만 않으면 됩니다.
한타때는 아칼리를 예의주시해주면서 마킹해줍시다.
주의할점은 르블랑qw할때 "나한테 쉴드쳐서" 딜을 한텀 흡수하고 맞딜해주셔야합니다.
는 초반 쿨타임도 긴데다 너프의 영향으로 초반 지속시간이 2초나 줄어버리면서 하프라인 이상넘어가면 갱왔을때 잘 못도망가요.
룰루는 메인딜러가 아닙니다.
팀원이 물리면 룰루가 살려줄수있지만 를루가 물리면 팀원이 못살려줘요.
그러니 앞에서 믿고 웃으면서 앞라인에서 나대다가 실수로 물려서 팀의 대 역적이되지말고 곱게 뒷라인에 자리잡아서 우리팀보조해주는데 주력해줍시다.
(왜이렇게 잘 아냐고요? 제가 저러다 많이죽음... 아직도....)
룰루는 최대한 오래 살아남아서 를 꾸준하게, 또 적절하게 써서 적군은 끊어주고 우리팀은 살려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를 무조건 적에게만 쓰지말고 상황에따라서 유동적으로 쉴드를걸지 데미지를 걸지 선택해주셔야합니다.
라인전에서는 적과 나 둘다 평타 한대상태 일때 싸움나면 를 나에게 걸어서 쉴드로 안죽고 적을 죽이는것이 중요하겠죠?
한타시에는 을 써준아군의 체력이 충분하다면 쉴드를 추가로 줄 필요없이 원딜이나 평타딜러에게 걸어주세요.
붙은 대상의 평타에반응하여 가 나가기때문에 공속이 빠를수록 효율이 대폭상승합니다.
아군에게 걸어준 에게서 나가는 은 룰루의 레벨과 주문력을 따릅니다.
( 즉 주문력이 높을수록, 레벨이 높을수록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추가로 를 붙여준 적이나 아군이 벽을 넘어갈때에는 픽스가 벽을 통과하지못합니다. 이후 추가타를 써줄떄 중요하게 작용할수있기때문에 의 위치를 꼼꼼히 체크해주세요.
상대 챔피언의 스킬을 숙지하시고 싸웁시다.
럭스상대법? 내스킬 맞추고 럭스스킬 다피하면됩니다.
제라스상대법? 제라스스킬 다피하고 내스킬 다맞추면 이깁니다.
제드상대법? 제드표창다피하면 제가이깁니다.
당연하게도 상대스킬씹고 내스킬을 다맞추면 질래야 질수가없습니다.
당연히 뒤의말을 주르르륵 적는것은 공간낭비라고 생각하구요.
-- 라인전 공통사항입니다 --
라인전에서 근접전이 일어날땐 변이 시키고 싸워주셔야 합니다.
짤짤이들은 쉴드로 막아주면서 라인전 가야합니다.
- 반대로말해서 나의 가 빠진상태라면 상대방과 딜교하면 내가 손해본다는뜻입니다.
-룰루의 딜스킬은 두개밖에없는데 대부분의 미드라이너들은 딜스킬이 3개입니다.
즉 나는 중에 하나라도 빗나가면 극손해이니까 꼭 맞춰주도록하고 , 상대한테 스킬을 못맞췄으면 딜교걸지말고 사려주는게 중요합니다,
잘 못맞출거같으면 차라리 안쓰는게 마나관리에 크게 도움이됩니다.
가있으니 평타를 적극적으로 활용합시다.
카사딘
얘는 킬따려고하지마시고 라인쭉쭉밀어주고 아래위로 와딩해줘서 로밍막기에 주력해주시면 됩니다.
요즘 대부분 이거 들던데 맞들어 줍시다.
카타리나
쉬움 진짜 쉬움.
카타리나의 라인전 딜의 대부분은 에 있습니다.
즉, 를 로 막아버리면 결국 라인전에서 피가 빠질일이 없어요.
쓰고 근접하게되면 을 맞추기 쉬워지니 이득입니다.
한타때야말로 가장 확실하게 마킹이 가능한데 로 변이되는건 기본이고 때문에 팀원이 죽지도않으니 패시브가 돌아갈수가 없습니다.
오리아나
엄청어려워요 웬만해선 오리나왓을때 미드룰루 안하는편입니다.
때문에 평타싸움에서도 지구요.
모두 룰루가 성능이딸림
상대해보시면 아실거에요...사거리도그렇고 범위딜도그렇고 딜도그렇고 전부 딸릴거에요.
잘박는애면 한타조차 가망이없습니다.
1렙떄을 찍어주셔서 라인을 오리보다 빨리 밀어주셔서 선2렙 가져가셔야 이후 라인전을 수월하게 풀어가실수 있을겁니다.
야스오
짜증나서 밴하고싶음.
라인전에서 언제나의 사거리를 계산하셔야합니다.
우리팀미니언끼고싸우면 쟤가 쓰고 요리조리 움직이면서 일방적으로 딜교하니까 우리팀 미니언 관리 잘해주셔야해요.
개인적인 경험으로 약간 당겨주면 야스오가 함부로 딜교못겁니다. 어설프게 밀려있다면 팍팍쓰면서 상대타워까지 미니언들어가게해서 라인을 리셋시켜줘야하구요.
쓰는순간 걸면 못쓰니까 참고하세요! 즉 에어본도 당하지않는게 가능하기때문에 야스오의 궁극기도 봉쇄시키는게 가능합니다.
제드
쓸때 이걸로 띄워주고 변이 시켜주면 3초동안 아무것도 못합니다.
뭐...이걸 로 막으시는건 당연한겁니다.
제드상대할땐 무리말고 반반 파밍으로가시면 룰루가 이득입니다.
라인전에서 솔킬날일은 없을테고 , 결국 제드는 로밍이나 소규모 교전에서 킬을 주워먹으려고 발악할텐데 ,
이떄 룰루가 제드를 완벽하게 차단해버릴수 있습니다.
죽으려는 우리팀에게 , 제드를 변이시켜주면 제드가 아무것도 할 게 없습니다.
결국 이렇게 후반까지게임이 흘러가면 우리원딜 , 딜러도 수은이나올테고 결국 제드는 스플릿 밖에 할 게 없어요.
근데 현재 제드 엄청나게쌔네요....
3렙때 weq맞으면 바로 킬각나와버림... 너프좀...
르블랑
르블랑을 상대할때 숙지해야하는것 : 르블랑은 딜을 넣기위해선 몸통박치기를 해야만 한다는것.
바꿔말하면 물몸AP메이지가 나에게 초근접한다는것.
근접전을 벌이면 룰루가 딸릴게 아무것도없습니다. 르블랑이 접근했다면 쫄지말고 평평평평 끝까지 따라가세요.
르블랑의 초반스킬쿨은 굉장히 깁니다.
쿨6초지만 인장안터지면 간지러운수준의 딜
초반쿨 18초(!!)
피하기도쉽고 설사 맞았다고치더라도 평타딜교 가능하니 상관없어요.
즉... 르블랑 빠지면 바로 들어가서 딜교해주시면 됩니다.
때문에 은신이 되도 보여요.
르블랑을 상대할때 가장 중요한점은 라인전을 반반으로 이끌어가기만해도 결국 시간은 룰루편 이라는것!
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아지르
너프를 먹긴했지만... 라인전에서로 초장거리 견제 , 로 갱호응 등 까다로운게 한두가지가 아니에요 ㅠㅠ
또한 2코어가 뽑히기 시작하는시점부터 진짜 급격하게 강해지는데, 한타에서 아지르를 마킹하는 브루저가 없다면 한타가 크게 힘들어집니다. 이럴땐 룰루가 플래시를 쓰고서라도 아지르한테 걸어줘서 단 몇초라도 딜로스를 만들어줘야합니다.
룰루는 딜포텐셜이 낮기 때문에 후반으로 갈수록 캐리력이 0에 수렴합니다.
룰루는 우리팀 딜러가 캐리를 할수있게 만들어주는역할이지 절대로 혼자 캐리하는 챔피언이 아닙니다.
따라서 우리팀 탑과 정글 모두 2탱커체제일때는 절대로 해서는 안됩니다.
예를들어
탑 미드 정글 서폿 원딜 : 아무나
이런식의 조합이 구성된다면 이 게임은 질 확률이 높아집니다.
반대로 하이리스크 하이리턴형 챔프() 또는 캐리형챔프들() 있다면 캐리를 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룰루는 변수 관련 챔프중에서도 최상위 계층 에 속한챔프입니다.
" 우리원딜 , 딜러가 노답이면 룰루도 힘이빠진다 "
사실 맞는말이긴 합니다만... 이 딜러차이 , 원딜차이를 메꿔주는게 룰루입니다.
우리딜러가 고의트롤하는게 아닌이상 버프 다 걸어주면 어떻게든 1초라도 딜 더 넣어줍니다. 결국 룰루의 기량으로 우리원딜차이 , 딜러차이를 극복시킬수 있기때문에 , 룰루본인이 멘탈을 놓아버리면 그 극복 자체도 못합니다.
QWER 전부 변수를 만들어내거나 변수를 캐치하는데 특화된스킬셋인데 , 초반에 좀 말리거나 불리하다고 20분서렌쳐버리는건 진짜로 바보같은짓 이라생각됩니다.
룰루가 가장 빛을 발할때는 템이 나오면 나올수록 유틸성이 급증해서 결국 후반까지 질질 끌어가다보면 룰루팀의 딜러들은 도저히 죽을래야 죽을수가없는 상황이 만들어집니다.
미드 룰루는 아직 쓸만합니다.
끝
(응팔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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