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글 렝가는 딜 측면이 탱 측면보다 더 커서 , 즉 탱커 역할 보다는 암살자 역할 비중이 더 큰 챔프 입니다.
그 점을 이용하여 게임을 휘어잡으며 강제 캐리력이 뛰어난 챔프죠.
최근 유행하고 있는 성체+영겁빌드는 정글렝가에게 딜 렝가보다는 약간 안어울릴 수 도 있는 특성입니다.
물론 탱키하게 가고 싶다면 추천 드려요.
지속된 패치는 우리의 렝가를 너프했고
자랑스러운 우리 렝가는 정글을 떠나야만 했다.
하지만 , 그들은 우리의 결속마저 끊지는 못했다.
우리는 신성한 야성을 통해 모든 딜량과 모든 판단을 공유하기 때문이다.
오늘 , 우리는 되찾으리라
우리의 렝가와 , 우리의 입지를 !
렝가가 너프를 먹었따.
북미 애들이 렝가한테 대처를 못했따.
북미 쉬불....
도약 후 착지하는 위치가 약간 조정됬다.
초창기 렝가랑 비슷하다.
근데 PBE 도입할때 한 말은 렝가가 적 챔피언 위에 바로 올가미 쓰는거 방지한다고 적었는데
지연시간 0.25 초 때문에 올가미 못맞출거라고 생각하는지 선심 쓰고 패치해줬다는 식이다.
극혐이네.
순간 암살력을 줄이고 , 지속딜을 늘렸다.
이 말은 정글 안정성을 늘려주고 , 적 챔피언이 올가미에 묵이자마자 사라지는걸 방지하는 패치이다.
조정이 된 케이스지만 적에게 당할 여지가 늘어났다.
원래 즉발형식의 스킬이었지만 , 이번 패치 이후로 캐스팅바가 추가되었다.
지연 시간으로 인해 던지실때 점프와 동시에 던지셔야 앞에 있는 장애물이 올가미를 대신 맞지 않는다.
예전에는 착지 직전에 올가미를 던졌지만 , 라이엇이 말하기를
대략 1/16 티모미터 정도죠. 간혹 렝가가 성급하게 사냥감 바로 위로 도약한 뒤 대상을 넘겨 저 멀리로 올가미를 던지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하지만 그딴거 없고 그냥 착지하고 쓰면 빗나가는 경우가 수두룩 하다고 생각하면 된다.
왜냐하면 지연 시간 때문에 그렇다.
! 범위가 200 늘어났다.
200 이면 엄청 큰 수치다, 이동기가 있는 애들의 경우에는 요우무나 망자의 갑옷이 없다면
그냥 갱을 실패하는 경우가 훨씬 많이 생겨졌다.
뭐 맨날 대처 못한다고 궁 개너프하더니 역시나.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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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0 (+104) | 2358 | 마나 | 5 (+0.0) | 5 |
공격력 | 68 (+3) | 119 | 공격 속도 | 0.666 (+3%) | 1.006 |
5초당 체력회복 | 6 (+0.5) | 14.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4 (+4.2) | 105.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6x7
- 공격력 +0.95x2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 방어구 관통력+11.2
- 공격력+8.65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극딜 렝가의 경우 마저룬을 성장쿨감룬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가장 무난한 룬 입니다.
정글몹이 약해졌긴 하지만 초반의 불안정한 정글링을 해소하기 위해서
공속룬을 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작성자가 가장 즐겨쓰는 룬 입니다.
신발을 아이오니아 대신 헤르메스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고정+성장 쿨감룬으로 보충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딜량에 좀 더 힘을 실어준 마스터리 입니다.
압제자와 쌍관을 통해서 말이죠.
천둥군주의 경우 기본적인 딜량은 좋은 편이며, 광역이라 쓸만하다고 보는데
쿨타임 20초가 길어보이지만 , 잘 생각해보면 1분에 3번 쓴다고 가정해도 괜찮은 편이라고 봅니다.
천둥군주 오피입니다 , 오피 ! 천둥 군주 쓰세요 쾅쾅 !
흉포 1티어 마스터리
양날의 검
- 3 % 의 피해를 더 주고, 1.5 % 를 더 받는 특성입니다.
근접 딜러의 경우에는 이걸 투자해 주시는게 정말 좋습니다.
포식
- 2 티어 정글템의 하위템이 2 개로 갈라지고 , 가격이 높아진만큼 정글 유지력이 상승 했습니다.
덕분에 양날에 검에 비해 아쉬운 특성 입니다.
흉포 2티어 마스터리
현상금 사냥꾼
- 챔피언 마다 1 % 상승 합니다, 즉 하나의 챔피언이 아닌 다른 대상의 챔피언을 죽여야 효과를 발휘 합니다.
후반을 보시거나 , 극딜에 치중할 경우 추천 드립니다.
압제자
- CC 기에 의해 방해받는 적에게 딜량이 상승 합니다.
초반에 효율을 보고 싶거나 , 안정적으로 플레이 하실 분에게 추천 드립니다.
책략 2티어 마스터리
고정방관룬을 사용함에 따라 지능보다 더 좋습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1.0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5/20/25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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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렙 카정이나 갱을 갈 경우에는 e 올가미를 선택해주세요.
선 버프몹 (레드일경우 2렙 갱 추천) 리쉬로 4 스택 후 , 골렘한테 올가미 던져주고 5 스택 갱 가시면 됩니다.
w 를 배우는 경우에는 일반적인 3~4 렙까지 정글링 입니다.
정글 사냥에서 4 스택일 경우에
를 써서 AD를 상승 시킨 후에, 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소소하지만, 저처럼 세세하게 플레이 하시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만한 팁이며,
정글몹 체력이 남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활용하시는걸 권장드립니다.
( 추가 예정 )
( 추가 예정 )
일단 요우무 까지 올려주는게 정석 빌드 입니다.
다음은 아래의 상황에 맞춰서 맬모셔스 , 스테락 , 망갑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주포 하나만 봤을 경우 상대방 정글러와 라이너가 ap 일 경우 요우무보다 먼저 올려도 좋습니다.
상대방에 ap가 없는 경우 스테락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스테락의 경우 거의 주포를 올리고 선택하는 아이템 입니다 , ap 가 없는 경우 바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망갑의 경우에는 탱키한 몸을 위해서 가야 하는데 주포와 스테락 사이에서 애매할 수 있습니다.
아군 챔피언들이 탱키함이 부족할때 주포 이후 , 또는 스테락 이후 올려주시면 됩니다.
맬모셔스와 스테락의 2 쉴드의 경우에는 정말 사기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거의 반피 정도를 막아주는 것과 다름이 없기 때문이죠.
또한 맬모의 아이템 효과와 스테락의 아이템 효과는 절대 무시할 수준의 옵션이 아닐 정도로 강력한 편입니다.
[ 드락사르 ]
요우무 대신 가보고 있습니다.
극딜 갈 경우 2분에 1킬이라 쏠쏠 합니다.
[ 스테락/망갑 거드라 빌드 ]
딜량을 약간 줄이고 , 유틸성과 생존성을 올린 빌드 입니다.
선진입을 망갑과 스테락 , 거드라로 안전하게 진입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솔직히 저는 이 빌드를 더 추천드리고 싶네요.
[ 기존 딜탱형 렝가의 템빌드 ]
부담이 적은 템빌드 입니다.
자신이 주인공이 되는 것보다 팀을 보조하는 역할을 하실 경우 추천 합니다.
[ 신발을 가는 타이밍 ]
2티어 정글 아이템이 나왔을 때 800 골드를 가지고 귀환했을 경우,
상황을 보고 내가 빠른 합류나 갱이 좋겠다 싶으면
딜에 투자 하고 싶으면 /
전 보통 700 골드를 보유 중이면 후자를 , 똥신을 가지고 있다면 전자를 택하는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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렝가의 아이템의 경우 렝가가 사용할 아이템의 변화가 하위템에서만 이루어져
템빌드는 거의 동일하게 가주시면 됩니다.
아이오니아의 경우에 쿨타임이 10%로 감소되었지만 , 스펠 쿨타임 감소가 추가 되었습니다.
용사 + 요우무 + 쿨감신 + 비사지
= 낭비 없이 40 % 의 쿨감을 보유하게 됬습니다.
마체테의 경우에 생흡 8% 와 추뎀이 붙어서 평타형 정글러인 렝가가 선템으로 올려야 할 아이템이며,
사냥꾼의 부적은 렝가에게 상위템을 위해 구매해야 할 마나 수정과 같은 느낌을 주는 아이템 입니다.
2 티어 정글템의 경우에는 취향에 따라 선택해주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슬로우+이속증가 옵션이 필요한 경우
상대방이 시야장악을 위해 아군 정글에 와드를 수없이 박아놓거나 , 적 정글러가 매서운 경우
딜량과 생존력을 올려서 , 말 그대로 강해지고 싶은 경우
혹시나 말씀드리는건데 , 물약을 구매하실꺼면 추뎀이 있는 부패의 물약을 사시길 바랍니다.
상대방이 AD 조합일때 완성템
둘 중 선택
쿨감룬 5+5 % 로 쿨감 40 % 완성
상대방이 AP 조합일때 완성템
CC기가 많을 경우를 생각해 선택
적 AD가 그 와중에 잘 컸다면 추가
마저룬 12인 경우 쿨감 30/40 % 완성
쿨감룬 5+5% 에 란두인 추가인 경우 40 % 완성
극딜 렝가인 경우
용사 → 쿨감신 → 요우무 , 히드라 순으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극딜 렝가는 캐리 성향이 짙으신 분한테 추천 드립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근처에 부쉬가 없다면 상대하기 정말 까다롭습니다.
평지에서 만난다면 e 때문에 사망각 나오기도 쉬워요.
감당 안되는 딜과 스턴 , 그리고 사기적인 유지/생존력으로 렝가가 따라갈 수 없습니다.
저도 꿀 빠는 중 헤헤
딜이면 딜 , 탱이면 탱
같은 아이템을 이용하지만 렝가는 하나에만 투자가 되는 반면
그브는 만능형 챔프입니다 , 딜 감당 안되니 조심하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은 그 챔피언한테 카운터라는게 아니라
렝가에 비해 정글 티어가 높은 챔프들을 적어 놓은 것 입니다.
죄송합니다만, 추후 추가 합니다.
새로운 정글몹 추가와 기타 변경점들을 더 참고하기 위해서 입니다.
감사합니다.
정글 캠프를 다 먹고 귀환하고 싶다 하시면 50원 짜리 물약 3개를 ,
절약하시거나 4 캠프 이후 갱이나 귀환을 하고 싶다 하시면 충전형 물약을 사주시면 됩니다.
어제 이후로 시즌5 가 종료 되었습니다.
시즌 6 에는 다인큐가 적용될 예정이어서
시즌 6 때 빡겜해서 티어 좀 높게 올려볼까 생각했는데 좌절할거 같기도 합니다.
모두들 즐겜하시고 스트레스 받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공략은 지속적으로 수정하며, 저의 경우에 공략을 작성할때 수정 기간은 약 2 주 입니다.
부족한 공략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시즌2 탱렝가 , 시즌3 / 시즌4 / 시즌5
4 년 동안 제 공략을 언제나 좋게 평가해주신 여러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조회수가 줄어드는만큼 렝가의 인기도도 내려간다는 점이 슬프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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