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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킨드레드, 영겁의 사냥꾼
Kindred, The Eternal Hunters
18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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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시즌6에 대비하는 킨드레드 공략!

- 오민서(2015-11-20, 조회수: 16624)

 2015 - 11 - 11 (공략작성)

 

 2015 - 11 - 15 (포식자에 대한 설명추가)

 

 2015 - 11 - 20 (카운터픽 수정, 아이템트리 상세설명)

 

안녕하세요. 이번에 새로 공략을 쓰게된 KOO Troll이라고 합니다.

비록 티어도 낮고 처음 쓰는 공략이라 미숙할지 모르지만 좋게 봐주시고 고칠점이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높은 티어는 아니지만 킨드레드라는 챔피언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알고 있다고 생각이듭니다.

 

요즈음 킨드레드 랭크게임 승률과 평점이 떨어졌습니다.

제가 다소 못하는것 일 수 있지만 그래도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킨드레드, 영겁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4) 2378 마나 300 (+35.0) 895
공격력 65 (+3.25) 120.3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7 (+2) 41
방어력 29 (+4.7) 108.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 325 사정 거리 500 50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9.93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3,530 IP

현재 사용하는 룬입니다.

이번에 시즌6패치후에 정글몹의 방어력이 사라진건 다들아시죠?

그렇기때문에 더이상 방관룬이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했기에 방관룬을 넣지 않았습니다.

 

잘못 알려드려서 죄송합니다! 업데이트 내용을 보니 몬스터의 방어력 하향 이었군요...ㅎㅎ

 

빨강룬에는 방관룬을 듭시다!

 

노랑룬에는 방어를 들었습니다만 성체를 드는것도 나쁘지않습니다.

 

파랑룬에는 원래 마저가 좋습니다만 쿨감도 시험해보는 중입니다 .

실험결과 쿨감이 정말 좋습니다! 초반에 갱갈때도 w와e를 자주쓸 수 있어 괜찮은것 같습니다.

그러나 생존을위해서 마저를 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왕룬에는 정글링에 좋은 공속을 들어줍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번 패치후에 많은 유저들이 이 특성에서 했을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마찬가지였구요.

아직 모든 특성을 정확히 파악하지는 못해서 어떤특성이 어떻게 적용할지 잘 알지는 못합니다.

현재는 이 특성으로 연구를 해보려고 합니다.

추후에 개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특성이 개인적으로는 최적화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정답이라는 것은 아닙니다.

개인취향이 많이 반영되니 혼자서도 연구해보시길!

강타는 필수죠.

양학하러갔다면 점멸 대신 점화나 텔포도 들어보시길

킨드레드의 표식 (Mark of the Kindre)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양은 인벤토리 위의 챔피언 초상화를 클릭하여 사냥할 챔피언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늑대는 주기적으로 적 정글 몬스터를 갈망하여 사냥합니다.

사냥 대상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사냥이 완료되어 킨드레드의 사거리가 75만큼 증가합니다. 이후에는 3회 성공할 때마다 사거리가 25씩 늘어납니다.

킨드레드가 사냥감으로 지정한 정글 몬스터에 피해를 입힌 후 6초 안에 아군이 해당 정글 몬스터를 처치하면, 킨드레드가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의 표식 중첩을 얻습니다.
화살 세례 (Dance of Arrows)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양이 도약하여 근처 적들에게 최대 3발의 화살을 발사해 40/65/90/115/140(+0.6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35%의 추가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늑대의 광기를 시전하거나 효과 범위 안에서 도약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3.5/3/2.5/2초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40, 범위: 500)
늑대의 광기 (Wolf's Frenz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가 이동하거나 공격하면 사냥꾼의 활기 중첩이 쌓여 최대 100회까지 중첩됩니다. 최대치까지 중첩되면 양의 다음 기본 공격은 킨드레드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47~81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시: 늑대가 지대를 형성하여 그 안에 있는 적들을 8.5초 동안 공격합니다. 양은 대상을 공격하여 늑대의 공격 대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양이 늑대가 형성한 지대를 벗어나면 늑대는 공격을 멈추고 양을 따라갑니다.

늑대의 공격은 25/30/35/40/45(+0.2 추가AD) (+0.2 AP) +대상 현재 체력의 1.5% (+표식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차오르는 공포 (Mounting Dread)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적 하나를 마비시켜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주문력 100당 5%)만큼 늦춥니다.

양이 대상을 두 번 더 공격하면 세 번째 공격 시 늑대가 적을 덮치게 만들어 큰 피해를 입힙니다.

늑대는 80/110/140/170/200(+1.0 추가AD) (+대상 잃은 체력의 5%) (+표식당 0.5%)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체력이 25% 이하일 경우 늑대의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치명타 1% 당 기준 체력이 0.5% 증가하여 치명타 100%일 때, 기준체력이 최대 75%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500)
양의 안식처 (Lamb's Respi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양 형상이 4초 동안 킨드레드 발 밑의 대지를 축복, 아군과 적 모두 죽지 않는 지역을 형성합니다. 범위 안의 모든 생명체들은 체력이 10% 이하로 떨어지면 무적 상태가 되어 더이상 피해를 받지도, 치유되지도 않습니다.

스킬 지속 시간이 끝나면 모든 생명체들은 225/300/37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화살 세례
(Dance of Arrows)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킨드레드가 도약하며 대상에게 최 대 세 발의 화살을 발사하여 60/90/120/150/180 (+0.2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늑대의 광기를 시전하거나 효과 범위에 도약하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2초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40, 범위: 500

 먼저 킨드레드의 핵심딜인 화살세례입니다.

약간의 도약이 있으니 이스킬로 무빙을 하며 때립시다.

또한 w안에서 시전시 쿨타임이 2초로 줄어드니 적과 싸울 시에는 꼭 w를 키고 싸웁시다.

*꿀팁: qw를 하여도 쿨타임이 줄어듭니다.

 

늑대의 광기
(Wolf's Frenzy)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기본 지속 효과: 킨드레드는 이동시 사냥꾼의 활력 중첩이 오르며, 최대 100까지 쌓을 수 있습니다. 최대 중첩시 양 형상의 다음 기본 공격이 대상의 체력을 60(+상대 레벨x3)만큼 흡수합니다.

사용 시:늑대 형상이 지대를 형성하여 8초 동안 지대근처의 적을 공격합니다. 양 형상은 대상을 공격하여 늑대의 공격 대상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양 형상이 늑대 형상의 지대를 벗어나면, 늑대 형상은 공격을 멈추고 양 형상을 따라갑니다.

늑대 형상은 25/30/35/40/45(+0.4 AD)+표식에 의한 4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q쿨타임을 2초로 줄여주는 아주 중요한 스킬입니다.

추가로 지대 안에서의 딜은 표식의 딜의 40%가 포함됩니다. 

표식쌓는것도 잊지맙시다. 

 

차오르는 공포
(Mounting Dread)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사용시 상대를 1초 동안 70%만큼 둔화시킵니다.

양 형상이 대상을 두 번 공격하면, 세 번째 공격 시 늑대 형상이 적을 덮치게 만들어 80/110/140/170/200(+0.2 AD)+대상 최대 체력의 5%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00

베인 은화살과 비슷한 스킬입니다. 다만 둔화효과와 쿨타이임이 있죠.

보통 w로 지대를 생성하고 e로 슬로우를 걸어 w딜을 최대한 많이 넣을 수 있도록 하죠.

 

스킬 콤보

 

스킬 콤보라고 하면 뭐 별거 없습니다.

갱갈때는 QEW평평Q평

한타때는 W만 신속히 깔아주고 e는 상대 원딜에게 또는 우리 원딜을 물러오는 딜러에게

걸어줍시다.

q는 카이팅, 무빙용으로 쓰면서 딜을 넣는게 좋습니다. 괜히 여러명 무리하게 맞춘다고

앞으로 Q쓰다가는 이즈의 앞비전, 베인의 앞구르기와 똑같은 결과가 나타납니다.

킨드레드는 절대 탱커가 아닙니다. 앞으로 나서지 마세요.

 

또한 한타에 아주 중요한 변수가 될수 있는 R은 크게 2가지 상황에 쓰는데요.

1.우리팀 원딜이나 핵심딜러가 물렸을 때

2.내가 물려서 딜도 못넣고 우리팀 원딜도 지키지 못할 것 같을때 걸어주시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참고로 제 템트리는 극딜템트리기 때문에 몸이 다소 약할 수 있습니다. 중간에 탱커 템을 넣고 싶다면 스테락추천

드립니다.

 

일단 정글템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포식자가 좋지 않다고 하는 분들이 있으신데 환영타격이 4타마다 터지는 것 때문에 그러시더군요.

그 부분에는 생각해봤습니다만  포식자를 가는 이유는 마법피해공속 입니다.

차라리 용사의 방관이 좋지 않냐고요? 이번에 패치로 인하여 탱커들의 탬들이 대부분 하향 되었습니다.

그로인해 용사의 방관도 자연스레 하향이 된 것이죠.

하지만 상대의 팀조합에 탱커가 많다면 용사를 가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죠.

개인취향입니다. (필자는 공속이 빠릿빠릿한 플레이 스타일을 좋아함.)

 

다음으로는 몰락한 왕의검! 이건 말이 필요없습니다. 사용효과가 킨드레드 궁 끝나자 마자 쓰면 아주그냥 죽여줍니다.

 

그리고 칠흑의 양날도끼는 풀중첩일때 방관 30%라는 엄청난 수치가 나옵니다.

게다가 물몸인 킨드레드에게 필요한체력과 딜도 같이 올릴 수 있게 공격력도 올려주니 정말 좋은템이죠?

 

정말 피바라기 대신에 죽음의 무도를 넣은것은 신의 한수 였습니다!

죽음의 무도를 넣음으로써 쿨감과 광역적인 피흡이 가능해졌습니다.

피흡은 모든 스킬에 적용되기 때문에 피바라기와 비슷한양의 피흡을 할 수 있고 w를 더 자주 쓸 수 있도록 쿨감10까지.

게다가 입는 피해를 3초간입는 출혈 피해로 바꾸는데 이것을 해석해보면 한번에 죽을 피를 3초동안 살수 있다.

3초동안 팀원의 힐링 스킬 쿨타임이 다 돌아서 극적으로 살 수 있게 된다거나 나의 궁쿨이 딱맞추어서 다 돈다거나.

이렇듯 뒤집고 뒤집히는 플레이를 가능하게 합니다.

 

자 이제 남은것은 도미닉경의 인사요우무사이의 결정인데요.

여기서는 유동적으로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우리팀 딜러가 뛰어난딜을 넣을 수 있어서 나는 앞줄을 녹이는데에만

전념을 하면 된다! 하실때에는 탱커녹이기 좋은 도미닉경의 인사를 가주시면되고요.

반대로 우리팀 딜러의 딜이 부족하다 싶을때에는 요우무를 가서 직접 원딜에게 딜을 넣으시면 됩니다.

 

*참고

아이템 창에 가보면 세트설정이 있는데

저렇게 만들어 놓으면 게임할때 편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이쿠!
우리의 리신은 우리를 궁밖으로 밀어내 줍니다.
둘다 풀피일때는 절때 맞다이에서 지지 않지만 우리가 피가 없을때 오는 리신은 조심합시다.
알리스타
하... 한우는 서포터 이기 때문에 별로 피해를 입지 않을거라고 생각했는데...
w쿨이 다른 넉백 챔피언들에 비해 짧고 q까지...
궁밖으로 밀어내고 상대 딜러한테 배달합니다. 조심합시다.
그레이브즈
이번 패치후에 모두의 적이되신 터프가이분...
아예 맛딜이 되지 않습니다....
싸움은 절대 걸지 맙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렉사이
렉사이도 정글을 돌다가 만나면 무서울게 없습니다.
먼저 렉사이는 근접형챔피언이기 때문에 q로 카이팅하면 렉사이 입장에서는 땅굴 쿨이
돌 동안 카이팅하는 킨드레드를 많이 때리지 못합니다.
정글에서 만나면 후들겨 패줍시다.
제드
제드충.
얘는 야소 처럼 장막도없어서 q평 하면 다 쳐맞으니 적극적 딜교 합시다.
다만 6렙에 나한테 궁쓰고 들어 온다고하면 w깔고 포탑쪽으로 q하고 궁깔아줍시다.
우리 쉔은 킨드레드의 패시브에 아이스크림 녹듯이 사르르 녹습니다.
극탱커형 챔피언들은 킨드레드로 무난하게 이깁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상대가 카정올 것 같으면 선 버프 스타트로 하드리쉬 받으시고 바위게 쪽에 와드 박아줍시다.

 이 와드가 표식챙기는데에도 좋고 카정예방에도 좋습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꾸준히 표식자 쌓으면서 갱가주면서 기회가 된다면 역갱도 봐줍시다.

 

중반 운영법

 중반에는 다 필요없습니다. 어이없게 킬내주지 말고 합류는 빨리 빨리합시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표식이 어느정도 쌓여있다는 기준하에 평타 딜이 어마무시합니다.

 적극적으로 혼자움직이는 챔피언들 짤라주러 갑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러죽을것같으면 궁걸어주고 울팀이 상대 원딜무는 사이에 앞줄 녹여주면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카운터픽 참고하시면 됩니당^^

 

마치며

 닥배드 안받아용 ㅜㅜ

실력 않좋은것도 알고 티어 낮은것도 압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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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표)
100%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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