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접었습니다
리워크 되면 가능하면 바로 지울께요.
벨코즈는 가장 공격적인, 그리고 뒤가 없는 서포터이므로 죽지 않을 자신이 있을 사람만 하자.
벨코즈 서폿에게 원딜 보호는 가 전부다.
위 사항들이 마음에 안들면 또는 같은 다른 AP 서포터나 바로 옆 공략에서 미드 벨코즈를 접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6.1 패치에 서리여왕의 지배가 하향되었다. 슬로우 시간은 기존이 너무 사기적이라고는 생각 했지만 마나 회복량까지 하향시킬 줄은 몰랐다. 가성비 노답된 모렐로 성배 얌전히 가라는 라이엇의 배려에 눈물이 안 날수가 없다. 일단은 서리 여왕을 가는 템트리를 추천하지만 후에 PBE 패치로 서리 여왕이 달아나는 적에게만 적용되면, 서리 여왕 업그레이드를 멈추고 다른 아이템을 가다가 차라리 수호자의 눈을 가는 것이 최선일 것 같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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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0 (+102) | 2324 | 마나 | 469 (+21.0) | 826 |
공격력 | 54.9 (+3.14) | 108.3 | 공격 속도 | 0.643 (+1.59%) | 0.817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88 (+4.7) | 101.78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마법 관통력 +2.01x3
- 마법 관통력+13.86
- 방어+9
- 쿨감소-14.904%
적들은 7초 동안 공격 받지 않으면 유기물 분해 효과가 제거됩니다.
기본 공격 시 유기물 분해가 재적용되지만, 중첩은 쌓이지 않습니다.
궁극기로는 유기물 분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유기물 분해 중첩 표시는 벨코즈 자신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플라즈마 분열로 유닛 처치시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050.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이 스킬은 두 번 충전 가능하고, 18/17/16/15/14초의 충전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사정거리: 105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85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사용 시: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450/625/800(+1.25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지고, 0.7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중첩 수 3회)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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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W Q R
E를 안 맞춘 상태에서 맞추고 싶으면
Q E W R
가 있다면
액티브 E W Q R
콤보는 자연스럽게 알게 되고, 중요한 것은 E를 까는 위치와 콤보를 넣는 속도라고 생각한다.
P : 유기물 분해
스택 유지 시간은 7초밖에 안된다. 기본 공격으로 시간을 초기화시킬 수는 있지만 벨코즈가 평타를 치고 있을 일은 없다. 즉 스킬은 최소 3번씩 한번에 넣자는 소리다. 쓰고 한타 어떻게 되는지 쳐다만 보고 있지 말고 쌓인 스택들 로 정리하자.
Q : 플라즈마 균열
두 갈래 이용해서 쏘면 사거리가 1100*√2≒1540, 한 궁 사거리만큼 증가하기 때문에 추노할 때 대각선으로 쏘면 쓸만하다. 직접 맞추지 말고 갈라쏘자.
라인전에서 상대가 미니언 뒤에서 CS를 야금야금 챙기고 있을 때 를 옆 쪽으로 쏴서 갈르는 게 벨코즈식 견제다.
W : 공허 균열
라인전 상황에서는 웬만하면 쓰지 말고, 를 맞췄을 때는 를 터뜨리기 위해 사용하자. 로 시야를 확보한 이후에는 압박하러 라인 밀 때 한번씩 써주고.
또한 시전 모션이 거의 없기 때문에 도 딜레이 없이 잘 된다.
E : 지각 붕괴
★★★★★
킬각도 잡아주고 갱 회피도 도와주는 고마운 스킬. 계속 연습하면서 깔아봐야 한다.
적이 미니언 사이에 있을 때 쓰는 게 가장 맞추기 쉽다.
, 등등 갱 회피에 쓰려면
적 챔피언 바로 앞이 아닌 자신 바로 앞에 쓰자.
R : 생물 분해 광선
반드시 뒷라인에서 쓰자. 정신 집중 스킬의 특성상 만 맞아도 풀리니 항상 적의 CC 유무 체크하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먼저 벨코즈는 먼저 물리면 탈진, 점멸 중에 하나 골라빼야 하는 정말 답이 없는 챔피언인데,
레오나의 패시브, W, R의 딜만으로도 벨코즈에게는 충분히 위협적인데다가 Q, E, R의 CC기의 성능도 좋아서 원딜, 정글이 호응을 잘 해주면 벨코즈는 가만히 맞고 죽어야 함.
그리고, 벨코즈의 초반 라인전이 미니언 뒤쪽에서 Q 스킬의 분리를 이용해서 적 원딜과 서폿의 체력을 갉아 먹고, 적이 부쉬 체크를 못하거나 이동 스킬이 없는 경우 부쉬 안이나 미니언 뒤에서 E 스킬을 쓰고 W, Q 스킬로 패시브를 터뜨리는 것임.
레오나의 E 스킬은 그 점을 하나같이 무시함. 미니언 관통에 Q 스턴과 바로 연계되어서 아무리 미니언 뒤에 있더라도 무시하고 벨코즈를 물면 답이 없음.
적 레오나 선픽이면 알리스타나 모르가나 뽑자
랜턴갱
2 : 3 눈 깜빡하면 나오는 서포터이기 때문에 주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적 정글러 멀리 있으면 W로 포탑에 봇듀오를 묶고 견제.
w는 1타만 쓰고 원딜한테 막타만 몰아줘서 주도권 잡는 게 벨코즈 서폿의 라인전 역할.
그리고 벨코즈는 물몸이기 때문에 시야에 더욱 신경써야 한다. 페이스 체크 대신 로 의 골드 추가 획득이 터지는 지 알고 와딩하자. 정글러와 같이 다니면 더
안전하다는 점도 기억해야 한다.
우선 마나 포션이 삭제되고 와드가 없어졌다. 그 말은, 돈 모으고 귀환 타서 (모렐로급 마나 리젠) 뽑는 거 이전에 집가면 밖에 살 게 없다. 그러므로 송곳니 전에는 는 쓸 생각을 하지 말고 스킬도 맞출 수 있는 타이밍에만 쓰자.
나오면 본격적으로 견제에 집중, 원딜 물리면 딜러에게 탈진이나 E로 잠깐의 시간이라도 벌고 역으로 노릴 수 있지만 바로 쓰자.
로 탱커 이외에는 체력 절반이나 2/3쯤 되는 딜러들은 암살 가능
하다. 이 콤보와 시야 장악이 벨코즈 서폿의 전부다.
그리고 이 타이밍에 암살자들이 미쳤기 때문에 , 와드들, 로 헌납 골드수급이 되는지의 여부를 상시 확인해야 한다.
=
벨코즈는 때문에 다른 서포터에 비해 미니언 웨이브 정리가 말도 안되게 빠르니까 밀리는 라인 WWEQ 로 정리하면 끝남. 골드 의미 없어지는 후반에는 이 점 생각하자.
처럼 약간 먼 포지션에서 능동적으로 포킹하고 한타 시 브루저에게는 , 암살자에게는 , 뒷라인에서 스킬 퍼부어 준 다음 궁 풀히트하면 벨코즈 서폿으로서의 역
할은 제대로 한 거다. 이 일들을 전부 다 했으면 후에 죽어도 후회하지는 않아도 된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건
'나는 안맞는데 너는 맞는 비상식적인 딜교환', 벨코즈의 핵심이고
항상 Q로 체크하면서 뒤쪽에 있는 것, 잊지 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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