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0명
80% (64표)
0% (0표)
20% (16표)
트리스타나, 요들 사수
Tristana, The Megling Gunner
0
0
0
64/80
챌린저 엔페시아 시즌6 수고하셨습니다★

- Rainlover(2016-11-07, 조회수: 1271276)

시즌6 수고많으셨고 시즌7 새로 업데이트되는 공략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 공략은 PC 익스플로러 화면에 최적화 된 공략입니다.

 

 

 

현재 본계정 롤 닉네임은 "Love Always" 입니다.

 

(시즌5 트타전적)

 

안녕하세요!

 

징크스 공략과 트리스타나 공략을 쓴 엔페시아 라고 합니다


시즌 5에도 트리스타나 공략을 썼었고 이번시즌도 또 뵙게 되었네요!

 

트리스타나의 리메이크 후 성장공속이 매우 감소하며 Q도 너프먹었던지라 인식도 안좋고

챔피언 자체의 승률도 낮은 편 이였고 저는 꾸준히 사용해왔습니다.

 

이 공략에서 제가 룬특성을 약간 남들과 다르게드는데 공속 29%룬에 전투의 열광을 사용함을 알려드립니다.

 

E터트리는 맛과 Q사용 시 매우 빠른 공격 속도

그리고 패시브로 인해서 시간이 지날 수록 긴 사거리를 보여주면서 W,R로 재미있는 플레이와 생존력까지!

 

정말 재밌으면서도 좋고 하드캐리가 되는 원딜인 트리스타나 한 번 해보지 않으실래요?

 

↑ 부계정 플래2 트타 전적


2015년 5월 25일 트타 공략 첫작성날

2015년 11월 11일 시즌 6 업데이트

 

2015년 8월 5일 메인 감사합니다

2015년 11월 20일 메인 감사합니다아

 

트리스타나, 요들 사수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2) 2374 마나 300 (+32.0) 844
공격력 60 (+2.5) 102.5 공격 속도 0.679 (+1.5%) 0.852
5초당 체력회복 4 (+0.5) 12.5 5초당 마나회복 7.2 (+0.45) 14.85
방어력 30 (+4) 98 마법 저항력 28 (+1.3) 50.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7) 669

엔페시아식 룬


( 제가 가장 무난하게 사용하는 룬 입니다. )


이 이외에도 총 4가지의 선택지를 드리는데

한번 씩 써보시고 자기 취향따라 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① 타고난 재능 + 체력 72 + 방어 4.2 + 공속 14% ( 빨강 공속 3개 )

  표식 - 공격력 X 6 공격 속도 X 3
    인장 - 체력 X 9
    문양 - 마법 저항력 x 5 ,5초당 마나 재생 X 4
    정수 - 방어력 X 1 공격 속도 X 2


② 타고난 재능 + 체력 72 + 방어 4.2 + 공속 24% ( 빨강 공속 9개 )

 표식 - 공격 속도 X 9
    인장 - 체력 X 9
    문양 - 마법 저항력 x 5 ,5초당 마나 재생 X 4
    정수 - 방어력 X 1 공격 속도 X 2


③ 타고난 재능 + 흡혈 1.5% + 방어 9 + 공속 14% ( 빨강 공속 3개 )

표식 - 공격력 X 6 공격 속도 X 3
    인장 - 방어력 X 9
    문양 - 마법 저항력 x 5 ,5초당 마나 재생 X 4
    정수 - 추가 생명력 흡수 1.5 X 1 공격 속도 X 2


④ 타고난 재능 + 흡혈 1.5% + 방어 9 + 공속 24% ( 빨강 공속 9개 )

표식 - 공격 속도 X 9
    인장 - 방어력 X 9
    문양 - 마법 저항력 x 5 ,5초당 마나 재생 X 4
    정수 - 추가 생명력 흡수 1.5 X 1 공격 속도 X 2


⑤ 빨강왕룬 공속 29%

표식 - 공격 속도 X 9

    인장 - 방어력 X 9
    문양 - 마법 저항력 x 5 ,5초당 마나 재생 X 4
    정수 -  공격 속도 X 3


수정 중

3번이나 5번 추천드려요.


엔페시아식 마스터리


 

양날의 검vs포식

안정성 있고 초반에 많이 도움이 되는 포식을 찍어주도록 합니다.

 

흡혈귀vs타고난 재능

AP계수도 있고 타고난 재능이 직접적으로 강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타고난 재능을 찍어주도록 합니다.

  

전장광의 환희vs전투의 열광

전투의 열광 - 트리스타나의 부족한 딜링을 채워주고

열광 자체 데미지가 너무 강하기 때문에 열광을 찍어줍니다.

 

전쟁광의 환희 - 치명타 80%를 즐기시는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Heal(회복)Flash(점멸)

원딜 불변의 진리 스펠

 

가장 무난히 사용할 수 있으며 라인전에서 강력합니다.

상대 CC가 까다롭다 = Cleanse(정화)

대신 라인전이 약해지니 자주 들지는 않습니다.


더 이상 들지 않습니다.

정조준 (Draw a Bead)
트리스타나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영구적으로 레벨당 8 상승합니다.
속사 (Rapid Fir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트리스타나의 공격 속도를 7초 동안 60/75/90/105/120% 증가시킵니다.
로켓 점프 (Rocket Jump)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트리스타나가 땅에 로켓을 쏴서 먼 곳으로 이동합니다. 착륙 시 70/105/140/175/210 (+0.75 추가 공격력)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적의 속도를 40% 늦춥니다.

킬 또는 어시스트를 올리거나, 챔피언에게 쌓은 최대 중첩의 폭발 화약이 터질 경우 로켓 점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900)
폭발 화약 (Explosive Char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리스타나의 공격에 쓰러진 적은 폭발하며 주변 적에게 45/60/75/90/105(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트리스타나가 공격 대상에 화약을 던져 설치합니다. 4초 후에 화약이 폭발하면서 광역 물리 피해 60/70/80/90/100(+1.0/1.1/1.2/1.3/1.4 추가 AD)(+0.5 AP)를 입힙니다. 트리스타나의 공격과 스킬로 화약의 피해량이 30%씩 증가하며,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4번 중첩되면 화약이 즉시 터지며, 포탑에 사용할 경우 폭발 반경이 두 배로 늘어납니다.

치명타 확률 및 치명타 피해량에 따라 피해량이 1~2.15배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기본 공격 사거리와 동일)
대구경 탄환 (Burster Sho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트리스타나가 적에게 거대한 대포를 발사하여 275/325/375 (+0.7 추가 AD)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혀 적을 0.4/0.55/0.7초 기절시키고 600/800/1000만큼 뒤로 밀어냅니다.

대구경 탄환의 사정 거리는 트리스타나의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갈아 치웠어요 E3 Q5트리 타주세요~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평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평-평-Burster Shot(대구경 탄환)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평-Rapid Fire(속사)-평-평-Burster Shot(대구경 탄환)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평-Rapid Fire(속사)-평-평-평-Rocket Jump(로켓 점프)

 

Rocket Jump(로켓 점프)-Rapid Fire(속사)-Explosive Charge(폭발 화약)-평-Burster Shot(대구경 탄환)-평 이후 다시 Rocket Jump(로켓 점프)로 추격

혹은

Rocket Jump(로켓 점프)-Rapid Fire(속사)-Explosive Charge(폭발 화약)-평평평-Rocket Jump(로켓 점프)

 

이 후로 다시 W로 들어가서 딜을 넣거나, 상황이 좋지 않다면 빼면서 하시는게 중요합니다.

 

+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스킬 시전딜레이가 공속에 영향을받아 응용한 콤보로 견제만 할 상황이오면

Rapid Fire(속사)Explosive Charge(폭발 화약)평을 빠르게 넣으시는것도 좋습니다.

 

 

솔직히.. 트리스타나는 딱히 콤보랄것도 없잖아요?


스킬 활용 팁

Draw a Bead(정조준) - 정조준

 

트리스타나의 패시브로, 레벨업당 사거리 7을 올려주며, 만렙때 669라는 사거리를 가지게 됩니다.

 

리메이크 전에는 703이였는데 아쉽네요. E와 R사거리도 같이 늘어납니다, 이 때문에 왕귀캐라는 소리를 자주듣습니다.

 

Rapid Fire(속사)- 속사

 

5초동안 공격속도가 대폭 증가하게 되며, 마나소모가 없고 쿨타임이 20/19/18/17/16초 입니다.

 

이 스킬이 빠지면 딜이 훅 줄어들으니 딜을 최대한 넣을 수 있을 때 사용하도록 합시다. 

 

Rocket Jump(로켓 점프)- 로켓 점프

 

트리스타나의 꽃, 로켓 점프입니다

 

킬이나 어시를먹거나 챔피언에게 E4스택을 터트리면 쿨타임이 초기화되며 900의 거리까지 점프 가능합니다.

 

초반에 나쁘지않은 데미지와 슬로우가 있으며 이 스킬로 한타때 포지셔닝을 잡거나 라인전에서 도망가거나

따라가서 잡기 정말 좋습니다.

 

쓰레쉬E같은거에 끊기기 쉬우니 조심하고, 한타때 딜링을 하다가 W로 도망가서 안전한데서 딜링위치를 잡거나

앞점프로 계속 진입하면서 들어가서 싸워도 됩니다.

 

이번 패치로 E4스택만 터트려도 쿨 초기화가 생겼으니 서폿이 들어가면 과감하게 트리스타나도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Rocket Jump(로켓 점프)Rapid Fire(속사)평평평 이후 딜을 넣다가 다시 Rocket Jump(로켓 점프)로 들어가서 딜하거나 빠지시는게 중요합니다.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 폭발 화약

 

트리스타나에게 궁극기를 제외한 유일 딜링스킬이라 말해도 되는 스킬입니다.

 

일단 이 스킬을 배우고 평타로 적을 처치하면 주위의 스플데미지가 있어서 미니언 근처에 있는 상대에게

소소한 데미지를 입히기 좋으며 라인푸쉬에 좋습니다, 반대로 라인이 밀기 쉬워서 프리징이 힘들고

라인이 밀게되어 갱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E를 상대나 타워에 붙이면 4초 후 폭발하거나 평타를 때릴때마다 스택이 쌓이며 데미지가 30%씩 증가합니다

4스택까지 채우면 즉시 폭발하며 챔피언이 대상인 경우 Rocket Jump(로켓 점프)의 쿨이 초기화 되며

포탑에 사용할 경우 폭발범위가 두배가 됩니다.

 찍을때마다 AD계수,깡뎀,쿨타임이 감소하고 스택이 쌓이면 더욱 더 쌔지기 때문에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선마를 합니다.

 

라인전에서 상대가 미니언을 막타를 먹으러올때 상대에게 빠르게 E평해주시면 피 깨작깨작 깎아먹기 좋습니다.

 

Burster Shot(대구경 탄환) - 대구경 탄환

 

적에게 발사하며 600 / 800 / 1000의 거리를 밀어냅니다.

 

1렙궁의 데미지가 300으로 매우 강력해서 6렙때 킬각을 재기 정말 좋으며 자신에게 붙는 적을 밀어내거나

딜교에서 그냥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평-Burster Shot(대구경 탄환) 이런식으로 때리기만하고 딜교를 최대한으로 피하는것도 좋습니다.

 

자칫하면 방생궁이 될수도 있으니 조심하고, 가끔은 Rocket Jump(로켓 점프)-Burster Shot(대구경 탄환)로 리신처럼 배달도 가능하지만

위험성이 높아 상대 CC가 다 빠졌고 안전이 확보되었을때만 사용하도록 합니다.

 

트리스타나의 궁은 생존 or 배달 or 막타용으로 주로 사용합니다.

 

딜계산을 제대로 할 줄 아신다면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평평평 이후 Burster Shot(대구경 탄환)로 E를 터트리며 궁데미지를 넣어 한방에 적을

깔끔하게 처리할수도있습니다.

 

트리스타나Rapid Fire(속사),Explosive Charge(폭발 화약)는 조건이 조금 까다로워서 그렇지 두개 다 맞추고 딜링하면 정말로 강력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공템
방템

시작 아이템

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와드 토템 (장신구))

설명 생략

 

신발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공속 35% 상향 이후 무조건 버서커를 사줍니다.

 

공격 속도 아이템

(고속 연사포)or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orPhantom Dancer(유령 무희)or(루난의 허리케인)or(스태틱의 단검)

  

몰락은 항상 무난하게 쓰기좋고

시미터나 피바라기를 안갈때 흡혈템으로 가면 아주 좋습니다 하지만 다른 공속템처럼 크리 80%안되고 비싸진게

이번시즌와서 달라진 점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번 패치로 유령무희가 기본 이속 5%를 가지게되었는데 쓸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몰락의 안정성보다 딜이 필요할경우 공속템을 하나 더 가주시면되요

 

솔직히 다 괜찮지만

스태틱 > 고속연사포

루난 > 팬댄인 편 입니다.

 

상황따라서, 사고싶은걸로 공속템은 사주시면 됩니다만 저는 고속연사포는 저평가.

하지만 슈퍼플레이할때나 1대1선타+딜은 괜찮지만 뭔가 아쉬움

 

스태틱+루난 = 극 푸쉬

고속 연사포+유령무희=극 1대1강화 및 들어오는애상대로 좋음

 

흡혈 아이템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or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or(헤르메스의 시미터)

 

방템이 필요없고 흥했을 때 = 피바라기

시미터 = 상대 거슬리는 CC기 있을 때

몰락 = 둘 다 안가는 상황이거나 상대가 체력 위주 아이템 둘렀을 때 좋음.

 

방관 아이템

(도미닉 경의 인사)vs(필멸자의 운명)

도미닉 경의 인사는 체력 탱커를 녹이기 적합하기에 상대가 체력이 높거나 할 경우 구입하며

그렇지 않으면 최후의 속삭임만 들고 다녀도 좋습니다.


도미닉 체력 차이날  때 15%추뎀보다 상대 피채우는게 더 높다면

무조건 필멸자로 사주도록 합시다.


특히 이번 패치 이후로 소라카 상대할때도 치감이 들어가니

라인전에서 짬 될때 800원짜리 치감 칼 사주시는것도 좋습니다.


방템

Guardian Angel(수호 천사)Banshee's Veil(밴시의 장막)(헤르메스의 시미터)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밴시는 상대가 CC로 강제 이니시를 열거나 하는 경우나 멜모셔스로 감당이 안될때 사줍니다만

자주 가는 아이템은 아닙니다.

 

멜모셔스는 상대방 딜을 어느정도 흡수하고 오히려 잡아내는데 뛰어나며

AP딜러가 강한데 원콤이 안날정도이면 사줍니다

공격 옵션도 있기때문에 3코어에 사줘도 괜찮습니다.

 

시미터의 경우 상대 CC가 까다롭게 들어올 때 사줍니다

흡혈 + 높은 AD라서 무난하게 자주 사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얼어붙은 망치는 높은 체력과 레드의 슬로우에 무시할 수 없는 공격력을 가지고 있고

루난과 슬로우 시너지가 좋은 아이템이지만

방어, 마방을 안올려주고 아이템칸 문제로 자주 사주지는 못합니다.


가엔은 가장 무난한 방템이며

가격도 싸고 엄청 강한 암살자 상대로 좋습니다만

트타는 기본적 생존력이 좋기 때문에 가엔은 덜 추천합니다.


중요한 건 내가 부활할 때 안전하게 부활할 수 있는가가 관건입니다

여유될 땐 가엔이 쿨타임이면 다른 아이템으로 바꿔줍시다.

 

 

아이템 트리는 솔직히 복잡하고 유동적인 부분이라 간단하게만 제시합니다.


그리고 결국 가장 중요한 건 아이템을 상황에 맞게 사는 것도 실력이고

고정된 아이템을 제시하는 공략은 결국 소위"인벤충"을 만들어내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아이템 트리

B. F. Sword(B.F. 대검)(스태틱의 단검)(루난가도 좋아요)→Infinity Edge(무한의 대검)→공속템or흡혈템

 

공속 29%룬이면 선 인피 올려도 괜찮습니다.

 

스태틱은 적절하게 밸런스 좋은 아이템이며 라인푸쉬에 매우 도움이 되고

나중에 크리가 더 오르면 미니언에 데미지가 300이상씩 팍팍박히며

전기 스플뎀으로 어시먹고 점프 초기화먹을수있는건 보너스!

  

(정수 약탈자)에 대하여 몇글자 더 붙여보자면

트타는 전체적으로 스킬 쿨타임이길어서 쿨감을 올리면 좋은 효과를 보여주지만

정수약탈자보다 피바라기 혹은 생존템, 2공속템이 더 좋아보이기때문에

저는 이제 안갑니다.

 

 

장신구

(와드 토템 (장신구))

무난하게 사용 하실 수 있으며 시야를 자주 해서 팀에게 도움이 되며 안정적으로 파밍하기 쉽습니다.

(망원형 개조)

라인전이 끝난다면 장신구를 이걸로 변경해줍니다.

 

 

+ 1월 15일 첫코어 구인수 설명 추가

 

추가적으로 상황에 따라서 첫코어에 구인수를 가주시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첫귀환에 곡괭이를 사갔는데 딱 구인수돈이 된다던가)

 

장점은 라인전에서 매우 강하고 특히 풀스택에서 E 터트리면 딜이 어마어마합니다.

 

단점은 시간이 지날수록 약간 힘이 빠지며

스택을 쌓기가 은근 힘들다는겁니다.

 

가주실 경우에는 구인수-루난-몰락-인피-시미터처럼 가주시면 되며

4,5코어는 상황따라 다른템을 가주셔도 상관없습니다.

 

라인전이 길어질때 좋으며

하위템에서는 딜로스가 나지만

뽑고났을때 스택을 쌓고나면 정말정말 강력한템이니

상황따라 잘 가주시면 되며

 

약간 양날의 검 같은 아이템입니다.


패치되고 사지마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트리스타나의 점프가 쓰레쉬 E에 너무 씹히기가 쉽습니다.

항상 점프를 쓰기전엔 쓰레쉬의 E가 있는지 없는지 생각하고 씁시다.
트런들
워낙 단단하기도하고 달려오면 어쩔수없이 점프가 빠져버리고..

잘못했다가 점프하다가 기둥에 꽝!하고 머리박으면 죽는일 발생..

항상 거리조절을 잘 해어야합니다
초반깡패 트런들
브라움
E를 대신 막아주거나 못막아도 E스택을 못채우게하고

탱킹도좋고 패시브도 까다로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칼리스타
절대 쉬운챔피언 베스트3에 있다고 쉬운게 아닙니다.

제가볼때는 칼리스타를 상대할만한게 몇개없는데 그중 하나가 트타인거같습니다.

일단 트리스타나의 스킬들은 전부 타겟팅이기에 칼리스타가 패시브로 피할건없어서
어려울건 없는데 칼리스타의 궁 살리기와 W표식데미지만 조심합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트리스타나초반은 약간 약한편에 속합니다.

그냥 맞딜로는 상대를 이기기 힘드니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패시브의 효과를 이용해 평타로 미니언을잡아 적에게 약간의 데미지 주며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평으로 상대의 피를 야금야금빼먹으면서 이득볼 수 있도록합니다.

하지만, 트리스타나는 후반에 긴 사거리와 Rocket Jump(로켓 점프)쿨 초기화와 특히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Rapid Fire(속사)로 매우빠른속도로 타워밀기 좋습니다.

그리고  Rocket Jump(로켓 점프)Burster Shot(대구경 탄환)을 이용한 생존력도 상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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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응용법

 

이런식의 딜교로 난 안맞고 상대를 때리면서

지속적으로 피를 야금야금빼앗아 괴롭히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무빙할때 A컨 오른쪽컨 어떤게 좋냐고 물어보는사람들이 많은데 정말 별차이없습니다

그냥 자기가 쓰시는대로 그대로 쓰시는게 가장 편하고 좋습니다.

 

참고로 저는 대부분 오른쪽컨트롤을 하지만, 주변에 미니언같은 방해요소가없는 정글같은곳에서

1대1상황에온다면 평타삑이안나도록 가끔 A컨을 씁니다.

초반 운영법

위에 나와있는대로,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스킬을 잘 이용하며 맞딜은 피하되 상대의 피를 야금야금깎아가며

 

6렙~8렙땐 스킬딜이 무시무시하니 그때 싸움을걸어 최대한 이득볼 수 있도록 합니다.

중반 운영법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Rapid Fire(속사)의 장점을 살려 최대한 많은 타워를 밀 수 있도록합니다.

너무 무리하지말고 안정적으로 게임을 하시는게 원딜로서 가장 중요합니다. 흥분해서 무리하게 Rocket Jump(로켓 점프)로 앞점프하는둥

그런 일은 왠만하면 자제하도록하시는게 좋습니다.

 

짤리지않도록 수정 구슬을 이용하며 안전한 길목으로 다니며, 중반에 트리스타나는 강력한 편이니

 

시야를 잘 먹으면서 상대 원딜을 기습해서 짤라보는것을 노리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가면 트리스타나 E풀스택 데미지가 타워에 650, 시미터를 가면 그 이상의 데미지가 나와서

정말로 포탑철거가 빠르니 바론을먹고 여러곳을 압박주면 금방 타워를 밀기 좋은챔피언입니다.

 

Rocket Jump(로켓 점프)Burster Shot(대구경 탄환)로 생존하기 좋은챔피언이니 자기가 직접 포지셔닝하면서 누구에게 보호받지않아도 안전하게 살아서

딜링하기 유리합니다 한타가 어지럽게 일어난다면 상대 딜러에서 사거리 700정도 떨어진상태에서 Rocket Jump(로켓 점프)로 가서

암살을 노려보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긴 사거리를 잘 이용하시는게 중요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위에 써져있듯이, Rocket Jump(로켓 점프)Burster Shot(대구경 탄환)로 안전한 생존, 딜 할 상대가 선정되고 딜링을 할 수 있는 상황이 나온다면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Rapid Fire(속사)를 키고 한 대상을 먼저잡아 빠르게 Rocket Jump(로켓 점프)의 쿨타임을 초기화시킨 후 하나씩 잡아가며 나가면서

안전한 자리로 점프하며 자리를 잡아 싸우는것이 중요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Graves(그레이브즈)- 그레이브즈 ★★★★☆

 

썌긴 쌘데 리메이크 이후로 오히려 쉬워짐ㅋㅋㅋㅋㅋㅋㅋㅋ

 

강제 Q평견제나 딜교가 무서웠는데 벽Q만조심하면 딱히 딜교에서 밀릴것도없고

미니언 뒤에 숨어있으면 그브 평타가 막혀요.

 

사거리가 엄~청 짧으니 1코어만 뽑고 사거리두면서 싸우면 이기기 쉬워요.

한타도 물론 트타가 우위 ^ㅅ^


+추가 얘는 이제 원딜로 안나와요.

 

Draven(드레이븐)- 드레이븐 ★★★★~★★★★★

상당히 힘듭니다. 드레이븐이면 라인을 무조건 당겨야하는데 트리스타나Explosive Charge(폭발 화약)때문에 자꾸 밀어집니다.

 

갱 계속 부르면서 상대가 드레이븐이 나오면 우리서폿이 강한 CC를 가진것을 하게해서 갱이오면

한방에 잡는 플레이가 나오도록 합니다.

 

드레이븐의 패시브가 쌓이지않도록 계속 잡도록합니다. 6렙때 한번 잡으면 그래도 수월하게 풀어갈 수 있습니다.

 

드레이븐의 라인전은 매우강하니 2대2에서는 싸움은 안거는것이 나으며 절대 킬을 주지 않도록 합니다.

 

Lucian(루시안)- 루시안 ★★★★☆

우리서폿이 잉여라면 루시안이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Piercing Light(꿰뚫는 빛)평으로 딜교를 걸어오는데 답없습니다.

 

초반엔 뭘해도 맞딜은 이기기 힘드나 6렙때 한번따서 우위권을 가져간다면 계속 1대1은 이기니

시야 잘 먹고 기습해서 싸운다면 게임을 승리로 이끌기 쉽습니다.

라인전에서 Piercing Light(꿰뚫는 빛)짤만 재주껏 잘 피합시다.

 

The Culling(빛의 심판)이거 맞으면 풀피에서도 죽거나 딸피되요 절대 맞는일 없도록하며 사용할떄 Burster Shot(대구경 탄환)로 밀면 풀려요.

 

초반맞다이론 절대 이기지못하니, 싸움은 되도록 피합니다.

 

Varus(바루스)- 바루스 ★★★~★★★★☆

 

Q만 잘 피해주면서 정화들으시면 서폿이 CC걸고 같이 잡으면 어렵지 않습니다.

 

베인의 W처럼 평타를 맞은 후 스킬을 맞으면 체력퍼뎀이 들어오니 조심하도록 합시다

한번 우위잡으면 생존기없는 바루스는 계속 잡기 쉬워요.

 

바루스의 Q는 정말로 강력하니 조심하도록 합니다.

 

Vayne(베인)- 베인 ★★★☆☆

 

이번시즌와서 약해진 모습을 보이는 베인입니다.

 

맞파밍만 하셔도되고 6렙때 몸이약한 베인을 한번 잡으셔야 게임이 좀 편하게 돌아갑니다.

 

CC걸고 먼저 잡으면 이기지만, 1대1상황이 나왔을때 핑와가 없다면 질수도 있습니다.

 

벽꿍걸리면 그 싸움은 승산이 거의 없습니다

암살자같은 원딜러니 파밍할때 항상 베인을 주의합시다.

 

Sivir(시비르)- 시비르 ★★★★★★

 

상대가 시비르가 나오면 다른원딜합니다.

 

시비르의 실드가 트리스타나의 E막기 정말쉽기때문에 답이없어요 우리서폿이 스킬을 잘넣든해서

시비르의 실드로 트리스타나의 E만 못막는다면 지진 않지만, 그럴일이 거의 없습니다.

 

게다가 압박능력도 뛰어나서 타워도 빨리밀리기 쉬우며

초반에 뭐 해보지도못하고 게임이 끝나는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Ashe(애쉬)- 애쉬 ???

 

패치 이후 보질 못했네요.

 

Q스택 쌓이기전에 딜교환,싸움걸고 궁 조심합시다.

 

Ezreal(이즈리얼)- 이즈리얼 ★★☆☆☆

 

문제될 거 딱히 없습니다. 이즈의 Q짤을 맞지않으며 부쉬 궁 폭딜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궁첫타로 맞고 싸우는게 아니면 피하기도 쉽기때문에 맞딜 확실하게 하면 이깁니다.

짤짤이와 생존력이 좋으나 Arcane Shift(비전 이동) 거리보단 트리스타나의  Rocket Jump(로켓 점프)가 더 길기때문에 따라가거나 도망치기도 더 유리해요

이즈의 궁을 첫타로 맞으면 아프나 피하거나 미니언방패로 데미지 감소 후 맞으면 맞을만해요.

라인전이나 한타면에서나 트리스타나가 강한편입니다.

 

라인전에서 괜히 까불다가 이즈Q몇번맞으면 피 다나가니 천천히 게임하면서 포탑미는위주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이즈가 얼건(트포)+무라마나 떴을때가 제일 강하니 그때만 조심하도록 합시다.


Jhin(진) - 진 ★★★★☆


4발 밖에 못 쏘고 장전하는애지만 딜이 무지막지하고 킬각잡기도 쉽고

엄청 먼 사거리에서 W,R로 없는 킬도 만들어내서 상당히 위협적인애입니다.


칼리스타와 비슷하게 서폿+진이 톡톡치면 상대원딜이 사라져버리기때문에 일정 피 이상 유지해야하며

피가없을때 점멸Q4번째평타 조심해야합니다.


하지만 4발 쏘고나면 할 게 없는애라 풀피 1대1맞다이에서 유일하게 답을 얻어낼 수 있으니

서폿 로밍구도 만들어놓으면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으며

애매한 피로 맞다이 후 도망치려다가 궁 맞고 죽을 수 있으니

죽더라도 끝까지 싸우는게 좋습니다.


사기니까 밴 해도 돼요.

 

Jinx(징크스)- 징크스 ★★★~★★★★☆

 

초반에 라인을 밀거나 파밍을 하려고하면 자꾸 로켓짤을 날려 힘들수도 있지만 CC기에 약하며

생존기가 없는 징크스한테는 한번 우위권을 가지면 스노우볼을 굴리기 쉽습니다.

로켓짤을 하려는 징크스에게 맞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평을 해주고 마찬가지로 6렙때 한번 따준다면 수월하게 이끌 수 있습니다.

 

항상 짤라먹기 좋으니 시야를 잘 먹고 짤라보도록 노력해봅시다.

 

간간히 아주 잘하는 징크스들이 있으니 조심합시다.

 

Kalista(칼리스타)- 칼리스타 ★★★★☆

 

평타교환하면 손해보고 궁이 상당히 위협적인 애입니다.

 

칼리스타가 암만 평타쓰면서 점프해봤자 트리스타나한테는 피할 스킬이 없습니다.

칼리스타도 개구리점프말곤 생존기가 없으니 한번 우위권 잡으면 수월하게 이끌 수 있습니다.

 

칼리스타 궁으로 서폿 살리는것만 잘 생각하며 6렙후에는 되도록 칼리를 먼저 노리셔야하며

W로 슬로우를 맞추면 칼리스타의 점프속도가 엄청나게 느려집니다.

 

 

Caitlyn(케이틀린)- 케이틀린 ★★★★☆

 

덫과 투망을 조심해!

이 말 한마디밖에 해드릴 게 없네요.

 

Q는 최대한 피하시는게 중요하고 사거리 차이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라인전에서는 힘들 수 밖에 없습니다.

 

케이틀린 궁을 항상 생각하고 최소한의 피는 유지해주도록 합시다.

 

말리기 쉬운애니 갱콜을 몇번 해주면서 라인전을 풀어가야합니다.


Kog'Maw(코그모)- 코그모 ★★★★☆


물몸에 노생존기이지만 맞다이가.. 트리스타나보다 강력하다고 생각하는 괴물입니다.


대신 한방에 보내버리면 이길지도 모르나 맞다이할때도 조심해야하며

구인수가 나오기 전에 괴롭혀줘야하며 반피이하일때는 궁이 상당히 아프므로 피관리를 해주셔야하고

W가 켜졌을때는 싸움을 피하다가 꺼졌을때 싸우면 확실하게 유리합니다.


근데 얘 하는애들중에 헬퍼가 많은데

트리스타나는 전부 타겟팅 스킬.

 

Corki(코르키)- 코르키 ★★★★☆

 

코르키의 Q를 피하고 싸운다면 이기고 못피한다면 힘듭니다.

 

코르키의 궁은 맞는일이 최대한 없도록하며, 쉰이 나온 코르키와 딜교는 자제하도록 합시다.

 

코르키는 한타때 힘이 빠지니 라인전은 무난히 보내시는게 좋으시며

코르키가 상대라면 고정 마방룬을 들어주도록합니다.

 

한타에선 트리스타나가 훨신 강력합니다.

 

Twitch(트위치)- 트위치 ★★~★★★☆☆

 

상대 실력에따라 정말 갈립니다.

 

1코어 뜨기전에는 약한편이니 서폿이 CC걸어주면 씐나게 잡아주시면 됩니다.

 

이번 패치로 한타에서 넣는 딜링은 조금 낮아졌으나

패시브가 묻어있는적이 죽는다면 Q쿨이 초기화되는것때문에 상당히 까다로워져서 핑와를 사고다니는게 중요하며

트위치에게 짤리지 않도록 조심합니다.

 

트위치를 이기는건 정말 쉬우나

한번 지기 시작하면 그 스노우볼이 심하니 핑와를 들고다니면서 조심하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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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폿 상대

 

Nami(나미)- 나미

 

물방울의 투사체는 상당히 느리고 폭도 넓지않으며 어디로 날라가는지 보이기때문에

왠만해서는 맞는일이없도록하고, 못피할거같으면 바로 로켓점프를 사용하시면 물방울에 갇히긴 하지만 이동은 됩니다.

 

나미의 궁에 로켓점프가 씹히니 조심하고 W는 여러번튀기지않도록하며 마나소모가 큰 애라서

지속적으로 때려주다보면 나미의 마나가 먼저 바닥납니다.

 

어려울건 없지만 견제면에서 좋은애라 라인전이 은근 힘듭니다.

 

Nautilus(노틸러스)- 노틸러스

 

일단 노틸은 Q닻줄로 벽으로 찍어서 약간 움직이는거빼면 크게 생존기가 없고

E도 사거리가 긴게 아니라서 견제기도없는애라 지속적으로 라인전에서 괴롭히기 편하지만

자칫하면 Q평ER, RQ평E등의 콤보에 당하면 훅가니 조심하도록합니다.

 

노틸의 Q는 폭이 상당히 커서 위협적이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미니언에 맞을 확률도 증가해서

미니언뒤에만 잘 숨는다면, 먼저 끌려서 싸움이 나는 일은 없습니다.

 

Leona(레오나)- 레오나

 

먼저, 레오나의 E,R은 먼저 사용하는것을보면 점프로 피할수있고 이번 너프로인하여 E폭이 감소하여

무빙으로 더 피하기 쉬워졌지만, 초반에 데미지도 강하고 몸도 쌔서 은근 힘듭니다.

 

항상 레오나가 숨는 부쉬에 와드를하며 평Q평으로 와드를 부수는것도 조심합시다.

 

레오나에다가 상대 미드,정글이 CC가좋다면 정화를 드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Lulu(룰루)- 룰루

 

룰루의 딜링기는 보조적으로 E와 평타, 픽스(패시브), 그리고 주로 Q선마를해서 Q가 제일강력한데

그냥 Q나 E-Q로 이어가는 콤보를 사용하는데 그냥 Q는 느리니 알아서 피해주시고

E-Q는 자신뒤에 픽스를 주시하면서 최대한 무빙을해서 Q는 안맞도록합니다.

 

변이와 궁, 실드등을 이용한 역관광이 대단하니 왠만해선 앞점프를 자제하시는게 좋습니다.

 

Morgana(모르가나)- 모르가나

 

트리스타나한테서 실드로 막아낼것은 크게없고 W,R을 막기는 가능하지만 실드사라지는거 보고

천천히 사용해도 되며 크게 문제될건없다고 생각합니다.

 

모르가나한테 Q맞고 R을 맞으면 밀어내거나 점프로 도망가기좋아서 어려울건없고

Q속박 지속시간이 길으니 못피할거같으면 점프를 바로바로 써줍시다.

 

Bard(바드)- 바드

 

라인전이 강력한다던가, 어려운건 확실히 아닌데 상당히 까다롭고 귀찮은 바드입니다.

 

Q스킬은 두대상을 맞추거나 대상+벽을 맞추면 스턴에걸리고, 힐도있고 E로 도망도 잘가고

왠만해서 Q는 내 뒤에 무언가가 있는지 항상보고, 피하려고 노력하면서 힐은 밟으면 없앨수 있긴합니다

바드가 만든 E는 왠만하면 타지말고 궁은 원이 먼저 보이니 점프로 피해줍시다.

 

만만하다고 무리하면 역관광당하기쉬우니 조심.

 

Braum(브라움)- 브라움

 

Q짤이 슬로우랑 패시브가차서 귀찮고한데 미니언뒤에만 숨으면 맞을 일이 별로 없습니다.

 

W로 미니언타고 들어오는것만 조심하고 E로 막는것이 변수를 만들수있는걸 생각하며

점프중에 브라움궁으로 끊길 수 있다는걸 염두해둡시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블리츠크랭크

 

생존기가 두개나 달린 트리스타나한테는 크게 어려울게없습니다.

 

지속적으로 E와 평타를 이용해서 괴롭히고, 블크한테 그랩각이 나올거같으면 빠르게 점프써서 도망치거나

그랩 다 맞을때쯤 점프를쓰면 그랩에 맞아도 끌리지 않습니다만, 어렵다면 그냥 궁으로 밀쳐내는것도 좋습니다.

 

시야만 잘 먹고 조심히만 하면 어려울게없음.

 

Sona(소나)- 소나

 

상당히 아프니 마방룬을 챙기시는게 좋으며 소나와 딜교는 왠만해선 피하고

소나의 마나가없을때 싸움거시는게 좋으며, 체력이 낮은애니 한방에 잡으시는게 좋음.

 

6렙이후로 싸울때 잘 보다가 크레센도 쓰면은 바로 뒷점프를 사용합시다 스턴은 먹으나 그동안 맞을일은 없을겁니다.

 

Soraka(소라카)- 소라카

 

피를 야금야금 깎아먹으면서 플레이하는 트리스타나한테는 상당히 번거로운편인 소라카

 

상대원딜과 절대 딜교하지않으며 소라카의 Q를 잘 피해주고 우리서폿이 소라카를 제대로물었고 점화가있거나

우리 정글러가 갱왔을때만 쌈을 걸도록 하며, 흡낫을 빨리올리거나, 선 블써를 가는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Thresh(쓰레쉬)- 쓰레쉬

 

가장 흔하게 보이는 쓰레쉬입니다.

 

쓰레쉬의 Q,E로 점프를 막을 수 있는게 가장 위협적이고 데미지도 강력해서 사거리를 잘 재면서

맞지않고 때려야합니다, 근접하는 챔피언치고는 크게 단단하지않아 너무 무리해서들어오면 역으로 따낼수있고

랜턴을 이용한 플레이만 조심하며, 갱왔을때 쓰레쉬를 먼저 잡아도 됩니다.

 

쓰레쉬의 콤보 시작은 Q가 아닌 E로 시작하니, 거리를 잘 재면서 때려야합니다. 

 

Alistar(알리스타)- 알리스타

 

점프 시전할때 WQ로 와서 끊어버리면, 못 날라가는경우가 많으니 조심하시는게 좋습니다.

 

궁을 사용하면 탱킹하고 또 라인전에서 너무 알리만치다보면 CS를 놓치는경우가 많으니 CS는 계속 챙기면서

알리가 앞에있으면 간간히 평타로 때려줍시다.

 

와드만 잘 해놓고 다가오면 한대쳐서 모빌만 끄면 크게 무서울건 없는데, WQ의 판정이 좋으니 그거만 조심합시다.

 

Janna(잔나)- 잔나

 

잔나와 딜교할때 잔나가 자기자신한테 실드를 사용하면, 바로 상대원딜을 때려줍시다.

 

딜교할때는 난 맞지않고 E평만 빠르게넣으면 잔나가 실드로 데미지 감소하려고할텐데 그렇게 계속해서

데미지를 조금씩 누적시키고 잔나의 마나를 떨어트리면서 플레이하는게 좋습니다.

 

라인전은 강력하지 않으니 잔나가 실드를 사용하면 빠르게 깨고 잡거나, 아예 뒤로 빼는게 좋으며

잔나 궁이 멀리 밀어내니 너무 무리하다가 역관광 당하는 일이 없도록 합니다.

 

마치며

우리 트리스타나가 리메이크가 되고 연속적인 버프를먹었는데도 여전히 승률은 50%는 못넘지만

픽률은 차차 증가하면서 징크스가 너프된 자리를 차지하려고합니다.

 

정말로 괜찮은 챔피언이니 한번씩 해보시고, 몸에 잘 맞으신다면 계속 파셔서 티어 올리시면 좋으실거같네요.

 

최근에 징크스가 너프되는 소식을듣고 다시 시작한 트리스타나의 공략입니다 그리고 더불어서

시즌2 1200~1400부터~ 마스터까지의 랭겜을 하면서 여러가지 팁을 드리겠습니다.

 

1. 팀에게 욕설을하거나 안좋은 말을 하면서 기분이 상하게하거나 팀의 분위기를 망치지 말기

 

롤이 괜히 멘탈게임이라고 불리는게 아닙니다. 정말 팀이 솔킬을 따이거나 실수를해서 용을뺏기거나 해도

너무 뭐라고하지맙시다. 그렇게 말한다고 달라지는건 없습니다.

 

하지만 너무 사리는 레오나한테 좀 공격적으로 하자고 하면서, 그런식의 소통을 하는것은 아주 좋습니다.

 

그냥 채팅자체를 안하고 누가 날 욕해도 차단하고 겜하는게 멘탈에도 좋습니다.

 

2. 아군 전적을보고 고의트롤을 하는애가있거나 승률이 현저히 낮은챔피언을 픽할경우엔 닷지를 하기

 

첫닷지는 -3포인트밖에 안떨어지고 MMR도 안떨어져서 닷지를 자주하시는것도 좋습니다.

 

한판져서 20포인트깎이고 20분넘게걸리는것보다 한판 닷지하는게 훨신 낫습니다.

 

3. 밴 할때도 적극적 의견을 반영하기

 

내가 1픽이거나 혹은 아닐때 무엇을 밴해달라고 부탁을 하거나

 

1픽일때 아군이 밴해달라는것은 꼭 밴하면서 의사소통을 하면서 게임합시다.

 

4. 항상 갱에 조심하기

 

항상 싸우는판에서는 상대 정글이와서 갱에서 따여서 정글탓을하며 싸우는 판이 많습니다.

 

상대가 갱을 안죽고 라인전을 잘 버티며, 상대정글이 올거같으면 우리정글을 불러서 역갱보도록 합시다.

 

안정적으로 하면서 팀의 사기가 떨어지지 않게하는것도 좋습니다. 즉 와드를 잘깔아주면서 너무 무리하지 않습니다.

 

5. 너무 무리한 플레이 하지말기

 

위에도 나와있습니다.

 

막 KDA관리하면서 엄청사리란말이 아니라 안죽을수있다면 최소한으로 안죽는겁니다.

죽어있는 시간동안 성장을 못하는것은 정말 손해입니다.

 

6. 와드라고 알려주거나, 스마트핑을 이용한 적극적 소통하기

 

엄연한 5대5 팀 게임입니다. 팀과의 적극적 소통은 승리의 지름길인걸 잊지마세요.

 

7. 쓸데없는 자신감에 빠져있지말기

 

쓸데없는 자신감에 빠지면 보통 이런생각을 자주하게됩니다

 

" 난 잘하는데 진짜 팀이못하네 "

" 상대 개못하는데 지네 "

 

물론 그런 상황일때도 있지만

패배를 인정해야할땐 인정해야하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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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오타나 잘못된 점, 이상한 점 찾으시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트리스타나 일러스트 고블린같이생김 예전으로 되돌려줘!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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