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명
20% (1표)
0% (0표)
80% (4표)
베인, 어둠 사냥꾼
Vayne, The Night Hunter
18
12
0
미입력
4/5
진지하게 쓴 베인공략

- 매직o(2016-02-16, 조회수: 228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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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9-11 공략작성

2015/09-14 템트리 개편

2015/09-22 상대법 추가(1) (~ㄷ)

2015/10-07 상대법 추가(2) (~ㄹ)

2015/10-13 상대법 추가(2) (~ㅂ)

2015/10-18 스펠수정 ::  힐 탈진  ->  힐 유체화

2015/10-21 논리적인 탈진->유체화 교체이유 서술

2015/10/25 논리적인 탈진->유체화 이유 추가

2015/10/31 상대법 추가(3) (~ㅅ)

2015/11/05 상대법 (1~3) 추가 설명, 개지리는 설명 추가

2015/11/07 티모와 베인의 이야기 추가, 1.5% 이속에 관하여 추가설명

2015/11/08 상대법 추가(4-1) (~ㅇ) [1/2]

2015/11/11 프리시즌 업데이트 적용(1/3)

2015/11/14 프리시즌 업데이트 적용(2/3)

2015/11/17 프리시즌 업데이트 적용(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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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1/19 배치볼때 팁 추가

2016/02/16 시즌6 밸런스패치후 원딜상대법(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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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5 공략 :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21008



베인, 어둠 사냥꾼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3) 2301 마나 231.8 (+35.0) 826.8
공격력 60 (+2.36) 100.1 공격 속도 0.658 (+3.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3 (+4.6) 10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5
  • 공격 속도 +0.64%
    x4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6.7
  • 공격 속도
    +16.06%
총 가격 : 7,061 IP
우리가 아는 베인은..

구른다! 평! 평! 쾅! 으악! 르블랑이다! 구른다! 평평 으악죽음 ㅠㅅㅠ

이렇게 물몸 of 물몸인 베인은 오늘도 운다.

 : 크으윽 이대론 안되겠엉 난 너무물몸이야ㅠ



그래서 베인은 새로운 결심을 하게된다

케이 ㅡ틀린

루 ㅡ 씨안 등 강력한 원딜들에게 베인은 수련을 예고하며 강해져서 돌아올것을 알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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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이야기,

케틀과 루시안 미포에게 찢기고 찢기던 베인은 울면서 강해질것을 예고해 돌아오지만

하지만..시즌 6이되면서 라이엇 회사 안에 있는 '산업 스파이'가 원딜들을 전부 상향시키면서

베인의 카운터들도 같이 상향을 먹게되었다!

케틀: 네다음 사거리
루시안:몰라 개썜
미포: 개썜


베인은 .. 그동안 수련했던 모든것을 버리고, 다시한번 수련에 들어간다!!


"탱..? 특성에서 21 9 0으로 최소한의 탱은 챙겼었지만..이제는 18 0 12라는 말도안되는..!!"


"내가 추구하는것은 '강함' ."

"강해지기위해서라면.."






" 앞구르기도 하겠어!!"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지막에 전쟁광의 환희 왜 안찍냐고 물어보는데

솔직히 옵션만 딱 들으면 개꿀같아보일꺼임 ㅇㅇ 나도그랬으니까

치명타 터지면 15퍼 회복,가뜩이나 원딜이 힐들고 다니는 이유가 뭔데?

하지만 내가 '전투의 열광'을 찍은 이유가 있음.

대략 간단하게 설명하면 평타칠떄마다 스택이 쌓이고 10스택시 어느정도의 ad계수가

곱해져서 들어감. 예를들어서

ad계수가 어느정도라고 쳐서 만약 스택하나당 5의 딜이 들어간다?

10스택 = 평타시 50

이게 무시하면 안되는게 초반에 BF하나정도 차이가 나기떄문에

나는 한타보다는 라인전에서 압살할려고 이 특성을 찍었음.


) 그렇다고 무조건 전투의 열광만 찍으라는건 아님,

상대 원딜픽을본뒤 루시안,케이틀린같은 카운터,혹은 라인전을 버티기 힘들겠다라고 생각될떄는

전쟁광의 환희도 괜찮다고봄.
시즌5 공략임, 시즌6 공략은 아래에
강력한 원딜들을 상대할려면 역시! 이거야!

힐을 하면서 한타때 최대한 오래살아남는거야!

그리고 유체화! 왜 점멸을 안드냐는 사람들이 있지!

 내가 설명해줄게!

 한타떄 점멸은 엄청난 변수를 만들수 있어!

 하지만 점멸은 내가 사용하면서 조금 불편한걸 느꼇던게 분명 훌륭한 스킬이야!



 ㅇㅇ 하지만 활용이 단 한번뿐이라 큰 변수를 만들지못하면 쓸모가없어..

 맞는말이다 허허 그래서 우리가 를 드는 이유는 하나,

 힐과 더불어 원딜의 목표인 '끝까지 살아남아 딜링'을 하는거다!

  매우 ㅄ같을수있지만 하나의 팁이라네.고스트애쉬가 존재하는것처럼.


 아 물론 필자는 써본적이없다네,픽창부터
  •  이 나오기떄
  • 문이지.




  •   !! 내가 엄청난거 알아옴  ㅋ

  •   뭔데그러냐;


  •    가 이속이 '퍼센트'(%)로 증가하잖슴? 추노가 더쉽다는 결론이 나옴!

  •   ㄴ..나니?! 뭔개소리야..!?
  •  다들 베인의 패시브를 알지! 적을 쫒아갈때 이속이 증가하는거!
  •  아마 내기억으로는 기본이 30증가, 궁키고 추노할시 3배,즉 90!

    90에서 27%가 증가한다고 치면 대충 이속이 120정도 증가하는거거든..?

    하지만! 여기서 끝날문제가 아니야! 바로  이거지!

     광신:: 왜곡 을 갈시 유체화의 이속이 27%-> 40%로 증가해!

     그뜻은 뭐다..? 베인 기본이속 330+궁킬시 패시브이속 90+유체화 이속 40%

     = 588 , + '망자의 갑옷' 100스택(60) = 648.

     하지만 유체화는 퍼센트 단위임, 고로 계산을 다르게해볼게.

     330+90+60 = 480, 그리고 내가 방금 알아낸거! 의 추가이속 5%.


      호오 그러면.. 480+24(5%) = 504.

      거기다 504+201.6 (40%) = 705.6 .

      내가 늙어서 계산이 안되는것이냐..? 이런이속이 나올리가 없단말이다.

      한타떄 cc기같은게 걸려서 만약 망자스택이 0이됫다고 하고, 유체화를 제외했을떄도..?

      엄청난 속도로 '카이팅'이 가능하다 이거아닌가!

    ㅇㅇ 그냥 한타때 궁+유체화를 시전한 베인은 람머스급이라 이거임.

  •   그리고 남들이라면 열심히 달린뒤에는  가 되야하는데

     베인은 열심히 달린뒤에도  임 ㅇㅇ


     크 지렷네; 이런걸 생각해낸 필자의 티어는 어디지..!?



     형들 큰일났음!!!!

     !!! 진짜 !!!!

      작성자가 은근슬쩍 특성창에  이걸 넣어둿는데


     이속이 1.5% 더 추가된다니깐?

    : 후후..그럼 705.6 + 7.056(1.5%) = 713.16 !

     깨알같지만 이속을 7 올려줘!

     이속7이라고 무시하지마.. 예를들어 이런경우 있을꺼야

     자신은 근거리챔이고 적은 도주기가 없는 원거리일때

     내가 도주기를 이용해서 매우 따라잡았어!

     근데 평타사거리가 진짜 1 부족해서 평타가 씹힌..그런경험!



     그것을!!!!!


     이속 7이 보충시켜준다 이거다!!!

      이런녀석도..!

     큐 판정이 원래 맞는다면

      이속 7로인해서!!

      피한단 말이다!! 

     너 너무 시끄러움(푹)

    빗나감! 빗나감!

     맞다..물론 이속이 게임내내
    713이면 오바잖아;

     '순간 이속'이 그렇다는거









    =======================

    ㅇㅇ 시즌5떄는 마약빨고 이짓을했지만 이제는 진지해질꺼임

    일단 거의 원딜 고정스펠이라고 불러도 될정도인
     2:2 교전때 효율이 너무좋음. 한타때 지속딜이 올라감.

    한타때도 힐하나로 승부가 결정나는 경우도 있음,

     대신 들만한것들로는 가 있음.

    수은장식띠가 싸졌다고는 해도 초반 딜로스가 없지않아 조금이나마 있었는데

    초반 딜로스를 완전히 해결해주고,
    또한 한타때 cc기 2~3개를 무효화시킬수도 있는 스펠임.
    단 하드cc가 있을때만 사용 , (람머스 도발,아리 매혹 등등)

    그외에도 가 있긴한데 되도록 서폿한태 들기를 부탁하면 됨,

    혹은 하위티어 양학하러갈때 쓰는것도 무방

    예를들어 적 서폿이 힐해주는 애들 ( 소라카라든가 소라카라든지 소라카던가)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베인이 악당들을 무자비하게 사냥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범위: 2000)
    구르기 (Tumbl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3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은화살 (Silver Bolts)
    베인이 사악한 존재에게만 피해를 주는 특수 금속으로 만든 볼트를 사용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 명중하면 50/65/80/95/11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수치가 고정 피해로 추가됩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베인이 8/10/12초 동안 35/50/65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사실 콤보도 딱히 있지는 않음, 평평q평이 가장 대세적이고.


     무엇보다 평캔을 하는거임, 평   평큐 평


    이거하나만 알아도 충분히 구르기를 잘사용하는거임,


    시도때도없이 구르지말고, 마이 q로 제드궁부터 시작해서 카서스궁 그런걸 씹는 느낌으로, 빠르게 하는거임.

    스킬 활용 팁

     사실 프리시즌이 되면서 q선마와 w선마 둘중에 또 고민해봤는데.


    4렙때 w를 하나 올려줌으로서 체력 7.5% (대략 8%) 를 만들어서, 프리시즌 전 베인의 효율과 비슷하게 했음.


    그뒤부터는 qwqw 번갈아가면서 찍는데, 이유가 w선마를 한다면 w딜에 의존을 해야하는데


    적이 카이팅을 다 맞아줄리가 없다 이거임,적도 나름대로 cc기도 걸고 할탠데 그런스킬들을


    '무빙'으로 피하는건 한계가 있다고 생각해서 qw를 번갈아가면서 찍었다.


    12렙때 q대신 w찍는 이유는 게임이 12렙정도 됬다면 라인전이 끝나고 미드에서


    서서히 한타구도가 벌어지는데,이때 w를 하나 더올림으로서 한타떄 더욱 강한 딜을 뽑아낼수있다.



    + 2016-02-16 추가



    먼저 q를 3레밸 찍어서 라인전에서 기동력을 올린뒤, w선마로 바꿈.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도란 1포 시작은 불변의 법칙.

    도란검의 흡혈을 아까 특성에서 찍었던 회복효과 추가와 더불어 안정적인 라인전 가능.

    템트리에 새로운 아이템 2~3가지가 들어갔다 ,

    추후 자세히 설명하겠다.


    ===============================

    몰왕, 없어지면 베인들이 모두 접는다는 그 아이템, 필수적으로 피흡 공속 체력비례 개꿀탬임 꼭가야함


    이번에 나온 고속 연사포 라는게 좋은이유가

    대충 스태틱 다른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이 아이템이 나옴으로서 한타떄 더욱 멀리서 프리딜이 가능함

    내가 베인하기전에 징크스한판 해봣는데

    연사포+징크스 큐 사거리 = 갱플 화약통급 .. 미친 사거리

    ===========================


    자자 ! 유령무희와 스태틱이 갈리기는 하는데, 1대1에서는 꿀탬인건 확실함,

    이속 12% + 공속신 격노효과 = 24%,  추노 개이득

    피해량 12% 감소, 대충 빨강강타 꽂았을때보다 조금 딜이 줄어든정도임.

    높은 공속 / 치명타 꿀탬인건 분명함.

    ================================
    적에 하드cc가(람머스 쉔 모르가나 등등) 있다면 수은 하나 올려줍시다!

    제가 추천하는 시기는 대충 2~3코어때 머리띠를 올리고. 한 5코어정도에 시미터로 업그레이드해줍시다

    시미터에 피흡도붙어서 좋더라구요~~

    대충 피흡 20%를 만듬으로서 피바라기의 자리를 어느정도 메꿀수있다는게 장점

    =================================

    도미닉 경의 인사

    라위가 두개로 나뉘었음. 도미닉경은 탱커들 녹일떄 좋은 아이템인건 분명하고,

    다른 라위 하나는 문도같은 체력재생량 오지는 탱게이들 상대할떄 매우좋다고 봄.(ex 스웨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버프먹으신 경찰누님...엄청난 사거리와 큐 짤짤이는 그야말로 고통..


    이 누님도 버프를 먹어서 e 덫에 맞을시 엄청난 사거리로 헤드샷 한방 딱!

    가뜩이나 물몸인 베인한태는 치명적인 버프입니다..


    ※상대법 참고
    루시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초반에 미니언을 이용한 일자각 q만 맞아도 아픈데

    평평까지 허용하면 봇 라인전 진짜 힘들어집니다..

    ※상대법 참고
    드레이븐
    이분은 루시안도 맞딜로 씹어먹는 그분임...

    ※상대법 참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뿅뿅! 구른다! 뿅! 구른다!

    "우씨.."

    우우우웅 -- 파 ㅡ앙 ㅡㅡㅡㅡㅡ

    "구른다"

    "......시발.."
    베인





    "어둠에 빠진 자를, 사냥해볼까"
    올라프

    1렙 맞다이 최강이라 불리는 그분...이 베인에게 녹는다뇨?





    ※ 위 3명의 챔피언 상대법 참고

    상대법 시작하기에 앞서



     " 원딜은 거리유지, 포커싱, 딜교  이 3가지를 모른다면 힘들다 " 

                                     - 작성자

     
     케이틀린 상대법


    원래는 봇라인에서 케틀 vs 베인은 베인서폿과 케틀서폿에 따라 라인전 단계가 다릅니다.

    결국 서포터에 역량에 달렸다고는 하지만,

    케틀은 '거리'가 중요합니다.정말.

    원딜이 버프되면서 케틀도 버프되었는데, 그중 너프라고 할만한건..

    큐 시전시간이 조금 늘어났다는거?

    하지만, 시전시간이 긴만큼 바로 앞에서 첫타로 맞으면..골로갑니다 그냥.


    제가 분명히 말하고 싶은것은

    봇듀오의 역량이 중요한것같습니다, 상대가 케이틀린이든 드레이븐이든.

    저는 원딜할때 서폿을 믿고 최대한 견제안맞으면서 파밍하다,

    서폿이 이니시걸면 바로 호응해주고 , 서폿할땐 원딜믿고 하기때문에

    핑찍고 바로들어갑니다..ㅋㅋ

    하지만 제일 중요한건 봇듀오의 서로를 향한 믿음이고, 그보다 더 중요한건 손인것같다고 알리고싶습니다!


    = 요약 : 서폿을 믿고 파밍하다 이니쉬걸면 적극적 호응후 선고로 밀치든가 해서 딜교 강제종료,

    단 딜교를 너무 적극적으로 할시 e(선고) 마나소모가 의외로 크기떄문에 딜교 강제종료가 불가능.

    = 케틀의 강려크한 딜을 다맞는다!

      맞딜로는 범접할수가 없는 그존재 1

    패시브가 평타를 두번때려요,,매우아픕니다

    큐 계수도 1렙기준 공격력의 80%? 추가데미지가 있을꺼에요

    궁 다맞으면 매우아프고 큐평평w평평e평평 덤으로 맞으면 녹아요 그냥

    하지만 중후반부터 베인을 1대1로 이길녀석은 별로 없습니다!

    초반 라인전만 꾸준히 버티시고, 의외로 물몸(베인은 더물몸) 이므로 서포터가 cc기를 꽂을때

    죽어라 딜교하고 냅다 빼세요, 만약 적 서포터의 cc기에 걸리는순간 반피까이거나

    포션 증발 주의!

     맞딜로는 범접할수가 없는 그존재 2

    베인 큐가 자신의 공격력의 30%부터 시작해서 50%정도 된다고 하던데!

    이분은 큐 1레벨이 제기억으로 85%인가 그럽니다, 그냥 초반 맞딜 무조건 피하세요

    서포터가 cc를 걸면 평타 한두대 떄리고 나오는게 딜교에서는 이득을 보지만

    베인은 뭐다? 3타다. 평q(캔슬)평평으로 제빠르게 딜교하고 나와줍시다, 지속적인 딜교에서는

    이형님을 이길사람이 없어요.. 초중반 라인전에서는 그냥 cs먹기를 포기, 아니 최소한의 cs만 드시면 됩니다

    cs를 먹으면서 평타한대도 아프지만 두세대 연속해서 허용해주지 마세요,진짜 힘들어집니다

      " 내 솜씨를, 제대로 보여줄 시간이군!"


    파일럿에 따라 난이도가 바뀌는 챔피언중 하나..

    일단 '비전 이동' (e) 라는 도주기덕에, 벽꿍각에서 빠져나올수가 있고,

    대부분의 이즈리얼이 도란 1포로 시작해서

    첫귀환때 여눈+주문검 (총 1800원)을 맞추기 시작하며,

    바로 마나무네->얼건 템트리로 이어지는데,

    얼건의 방어력과 1.2AD라는 큐덕에 초반에 꽤 고전할수도 있는 상대입니다.

    스킬 3개가 논타겟이라 쉽게 생각할수도 있겠지요.

    스킬을 큐로 피한다면 다행이겠지만, 다 맞아주면서 플레이하면 초반을 넘기기가 힘들어질지도 모릅니다.


    이건..일반에나 해당되는 사항이겠네요.

    베인 미러전시. 제가 드릴수있는 한마디는 이겁니다.

    "무조건 후궁"

    베인이 후반 1대1이 쌘 이유가 w도 있겠지만 궁에 붙어있는 '1초 은신'을 활용해서 은신한동안

    적의 논타켓 스킬을 피하며 w를 터뜨릴수 있다는것인데,

    이걸 다르게 말하면, 베인 미러전시 '2타'까지는 괜찮다는겁니다,맞아도.


    오히려 후궁을 쓰면 적이 선고를 박으려는순간 은신해서 타겟팅이 안될수도 있구요.

    라인전때는 3타 딜교를 확실하게 하는게 중요합니다.

    1,2타씩 때리다가 다시 미니언 치고 하지 마시고, 한번 딜교할때는 화끈하게.

    물론 서포터의 기량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왠만한 상황에서 3타를 터뜨리면 딜교는 이득을 봅니다.

    명심하세요, 반드시 선궁은 안됩니다!



    자..왜 이 1렙 최강이라 불리는분께서 베인에게 지는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일단 실력이 '동일'하다고 가정하에, 베인이 '카이팅'만 할수있다면 베인이 승리합니다.

    일단 올라프의 스킬은 타겟팅 1, 논타겟 1과 버프효과가 2인데요,

    이때 올라프가 딜교에서 이길수있는 조건은,

    '도끼로 슬로우를 건상태에서 접근하며 cc기를 궁으로 무시후  e와 w의 공속,피흡증가로 딜교' 인데요,

    이때 '도끼'를 못맞춘다면 올라프는 무려 w와 e가 쓸일이 없게됩니다.

    이때 베인이 도끼를 맞는다고하면 올라프가 이길지도 모르겠으나, 동실력이라고 가정을 한다면

    베인이 구르기로 도끼를 피하는순간, 올라프는 다음도끼 쿨타임까지 3타에게 고통을 받게됩니다.

    하지만, 만약 베인이 도끼를 맞고 슬로우에 걸렸다?

    이때는 과감하게 수은을 써주셔야합니다, 어쩔수가 없는게.

    베인이 도끼에 맞아 슬로우에 걸렸다 -> 올라프가 다가온다 -> 베인의 벽꿍을 궁으로 무시한다 + 이속증가효과

    -> 계속 접근하며 도끼질 -> 베인이 카이팅을 해도 w의 피흡으로 어느정도 커버가 쳐짐.


    하지만 수은을 썼을경우에는 올라프가 베인의 카이팅을 못따라옵니다, 도끼를 줍기전까지는.

    이야기가 꽤나 길어졌지만, 여기서 핵심은.

    '도끼를 최대한 피하고, 올라프가 도끼를 못줍게 하라' 입니다.

    도끼 없는 올라프는 그저 뚜벅이에 불과합니다. 3타로 고통을 줍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배치볼때 꿀팁

     2016년 1월 19일


    현시점 베인은 라인전이 너무나 약하고, 또 약하다.


    고로 첫귀환때 무리를하면 안되는 챔프인데.


    하위티어인 브실에서는 후반 베인의 3타를 보고,


    라인전때도 그만큼은 아니지만 꽤 높은 딜링을 기대하고 딜교를 걸지만,


    막상 돌아오는것은 드레이븐의 도끼..그리고 케이틀린의 헤드 ㅡ샷

     


    베인을 픽해야하는 상황은 다음과 같다.



    1) 적팀에 알리스타/문도와 같은 미친 탱게이들이 나왔을때, 적조합을 보니 내가 안전하게 딜링이 가능할것같다


    2) 적 조합이 후반에는 크게 빛을 발하지 못할때



    여기서 내가 알려줄수있는것은, 양학이나 대리가 아니라면 절대 베인을 선픽하지말자


    가끔씩 보면 패기넘치게 베인을 1픽으로 박는 사람들이 나오는데.



    그걸본 적팀은 착하게 베인에 의한,베인을 위한 그런 조합이 탄생하게 된다


    예 : 탑 리븐

         미드 르블랑

         정글 잭스

         원딜 케이틀린or드레이븐

         서폿 알리스타 or 쓰레쉬


    요약: 베인선픽하면 망함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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