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0% (0표)
33.3% (1표)
리 신, 눈먼 수도승
Lee Sin, The Blind Monk
0
0
0
2/3
3100+ 72% 유저의 프리시즌 정글리신 프리뷰

- Voidsonic(2015-11-12, 조회수: 10010)


 제대로 된 공략이 없는 것 같아서

 틈새시장을 노려본다.

 만약에 이 글을 읽고 있는 유저가 

 리신에 대한 이해도가 이미 어느정도 있는 유저이고 

 단지 시즌6 마스터리/템트리 개편만 보러 왔으면


 마스터리와 아이템 탭만 보도록 하자.

 나머지 탭은 별 도움이 안 될 것이다. 
리 신, 눈먼 수도승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08) 2481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9 (+3.7) 131.9 공격 속도 0.651 (+3%) 0.983
5초당 체력회복 7.43 (+0.7) 19.33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6 (+4.9) 119.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쿨감소 -0.83%
    x6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4.98%
총 가격 : 8,907 IP

빨강에 크리율 1개 박는건 취향


노랑에 성장방어 끼시는 유저들 더러있던데 리신은 효율 그닥 잘 모르겠음.


이 룬트리 그대로 사용하셔도 됨.

 한번 쭉 마스터리를 읽어보면 알겠지만

 이제는 챔피언 당 정형화된 마스터리가 아님.

 유도리 있게 판마다 바꿔줄 수가 있는데 필자가 선택한 대표적인 마스터리들은 다음과 같음.



필자처럼 이속에 정신병있는 유저들은

2번마스터리 사용하면 됨. 



참고로 1번마스터리는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Iron Will(강철의 의지) 만켜도 스펠뱀프랑 라이프스틸이 어마어마해짐.


3번은 1,2번 섞어놨음.


전시즌 생각하면서 21 하고 나머지 9 찍는 습관을 버리도록하자.




아참. 까먹고 넘어갈 뻔 했는데

흉포 탭에 있는 18레벨 공격력 상승해주는  정신 확장(Expanded Mind ) < 이 부분에 대해서 설명할 것 이 있는데

본인이 생각했을때 정글템: 용사 이후로 공템을 하나도 가지 않고 

올 방템으로 두를거라면 이 마스터리 옵션의 효율이 좋을 수도 있다.

하지만 필자는 스테락이나 주문포식자 같은 세미아이템을 하나 거치기 때문에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Iron Will(강철의 의지)의 효율을 높이기 위하여 흡혈귀 을 투자했다.


설명 생략


간혹 리신으로 스마 점화 드는애들있는데

정신나갔나싶음.
질풍격 (Flurry)
리 신이 스킬을 사용하면 그의 다음 두 번의 기본 공격 속도가 40%만큼 증가합니다. 공격으로 20/30/40, 두 번째 공격으로 10/15/20 만큼의 기력을 환원합니다.
음파/공명의 일격 (Sonic Wave)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음파: 리 신이 불협화음으로 된 음파를 발사하여 적의 위치를 파악하고 가장 처음 명중하는 적에게 55/80/105/130/155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음파에 명중하면 다음 3초 안에 공명하는 일격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공명의 일격: 리 신이 음파를 맞은 적에게 돌진하여 55/80/105/130/155 (+1.15 추가AD)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이 잃은 체력에 따라 피해량이 최대 10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00)
방호/강철의 의지 (Safeguard)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방호: 리 신이 대상 아군에게 돌격합니다. 아군이 챔피언인 경우 2초 동안 아군과 자신을 70/115/160/205/250 (+0.8AP)만큼의 피해로부터 보호하고, 방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방호를 사용하고 난 뒤 다음 3초 동안 강철의 의지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강철의 의지: 고된 수행으로 리 신이 전투에서 보다 잘 살아남을 수 있게 됩니다. 4초 동안 생명력 흡수,주문 흡혈율이 10/14/18/22/26%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폭풍/무력화 (Tempest)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폭풍: 리 신이 바닥을 내리쳐 충격파를 방출하여 35/60/85/110/135 (+1.0 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여기 맞은 적 유닛을 드러냅니다. 폭풍이 적에게 명중하면 다음 4초 안에 무력화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무력화: 리 신이 폭풍으로 드러난 적을 4초 동안 약화시키며 이동 속도를 20/35/50/65/80%만큼 낮춥니다. 저하된 이동 속도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회복됩니다. (범위: 350)
용의 분노 (Dragon's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10/85/60초
리 신이 강력한 돌려차기로 적 챔피언을 뒤로 날려버리고, 날아간 대상과 부딪히는 모든 적에게 175/400/625(+2.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대상과 부딪힌 적은 짧은 시간 공중에 떠오릅니다.

공격 대상은 적 챔피언과 부딪힐 때마다 추가로 대상의 추가 체력 12/15/18%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3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Flurry(질풍격)



 중규모 베이트때나 5v5 대형한타때나 기력이 모자라서 Q맞추고 가만히 서있는 경우 있는데


 병신같이 멀뚱멀뚱 서 있지 말고 평타를 칠 수단을 찾자. 기력이 20이나 반환된다.



 리신 매드무비가 하도 많아서 글 읽는 유저들은 대충 리신의 콤보를 알지 않을까 생각되지만 혹시모르니.



 * 상황에 따라서 평타는 스킵할 수도 있다.


 데미지 극대화 :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Tempest(폭풍 / 무력화)Dragon's Rage(용의 분노)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적군배달 :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와드 토템 (장신구))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Dragon's Rage(용의 분노)


 



 아 간혹 Dragon's Rage(용의 분노)Flash(점멸) 쓰는 유저들 있는데 Dragon's Rage(용의 분노)Flash(점멸)은 정말 숙련 됬을 때에만 사용하자.


 생각보다 삑이 자주난다. 

 


 고티어 유저들 아니면 자네들 플래시 반응 못하니 안정적으로 Flash(점멸)Dragon's Rage(용의 분노)을 쓰지.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뭐냐 인벤이 멍청해서 추적자의검:용사를 DB에서 뺏나보다. 

 유도리있게 용사로 이해하자. 

 일단 정글템은 (추격자의 나이프: 용사)(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둘중에 하나를 가면된다.

 이제 (추적자의 검: 용사)퍼랭이는 잊자.


 필자는 여태까지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고정이였는데 이제는 (추격자의 나이프: 용사)를 주로 올릴 예정이다.

 (추격자의 나이프: 용사)와 초반 와드토템이 있다면 시야석을 구매할 필요가 없어지고, 리신에게 있어서

 아이템선택의 여유가 한 칸 더 생기기 때문이다.

 
 




 뭐 아이템중에 팁하나 주자면 

 적 원딜이 치명타에 의존하는 원딜이라면 (ex:Vayne(베인)Ashe(애쉬)Kog'Maw(코그모)Jinx(징크스))

 망자의 갑옷보다는 란두인이 효율이 더좋다. 기본 상식으로 알아두자.

 만약에 적 원딜 챔피언이 크리에 의존하는지 모르겠다면 아이템을 잘 보자.

 이즈리얼이라고 크리에 의존하지 않는거 아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올린 이즈라면 당연히 란두인가주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렉사이

시발 벌레년 내 Q-Q데미지가 씹히고 나를 1초간 고자로 만들수가 있다.

개인적으로 렉사이 있으면 리신픽 안한다 나는.
그라가스

저위에 벌레년과 마찬가지로 내 Q-Q데미지가 씹힌다.

상성 자체도 별로 안좋다.

그라가스-세주아니-누누 시즌5 초식왕귀시절에도 리신은 그라가스한테 빌빌기었다.


사실 최근에 그라가스를 만나서 이긴 적이 없다.
킨드레드

본인의 리신 숙련도가 매우 뛰어나다면

맞다이 걸고 궁킬때 궁 밖으로 차내면 되긴 하는데

적 킨드가 그걸 모를 리가 없고 우리가 궁을 아끼면 맞다이 진다.

솔직히 음파도 맞추기 어렵다.

밴 안되면 그냥 리신버리고 킨드하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이게 왜 쉽다는 유저들 있을지도 모르겠는데

필자도 니달리 정글 많이 한다.

리신 정글이 시야먹고 동선 대기타고있으면 니달리 그 라인 지원 못간다.

물론 니달리가 선빵치고 창을 여러대 맞는다면 잘모르겠다.

니달리 룬글레이브-영겁 트리 전까지는 리신이 누킹으로 1:1 이긴다.
피들스틱

요새 피들 하는 유저를 못봤다.

아무리 숙련도 높은 유저라 할 지라도

존야 나오기전까지 리신을 이길 수 없다.

솔직히 존야 나와도 그닥.

샤코

뭐 잘 알겠지만 샤코 스킬 매커니즘 상

리신과 동선이 겹친다면 죧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만약에 초반 변수로 인해 초반정글링이 말려서 포션을 전부 사용했는데 피가 반밖에 남아있지 않고


 정글링을 더 해서 성장을 원하고 싶다면 2,3레벨에 동시 W 투자하자. 6레벨 전까지 매우 안정적으로


 정글링 가능하다.




 * 두껍/작골 먹고 버프 먹은 후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Iron Will(강철의 의지)를 활용해 바위게를 빠르게 잡아준다면 


 체력회복에 도움이 많이 된다.

 

초반 운영법

 병신마냥 6렙 확정갱킹 노린다고 초반을 모두 정글링에 투자하지 말자.


 3렙만 되어도 충분히 강력하다.

 

중반 운영법

 정글러는 교전을 유리하게 이끄는 것이 중요하다.

 

 어떻게 싸워야 유리하고 불리한지는 본인이 판단하되, 최대한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가장 바람직하게 한타를 열어야한다.


 

 여기서 한타를 연다는 함은, 본인이 와드방호-플래시 로 배달을 멋있게 하는 수도 있고


 아니면 당구를쳐서 3인궁을 칠 수도 있고 


 리신의 플레이는 다양하다. 



 정 위같은 플레이 못하겠으면 용에서 압박을 넣던지 액션을 취해라.


 알아서 적은 대치하러 오게 된다.

 

팀파이트시 역할

 아 망했을때 대처상황을 안썼네.


 잘큰놈 궁으로 날려버려서 전장이탈 시켜주자.

 

챔피언별 대응법

 리신 은근 맞다이 약하다. 이거 기억해라.


 Skarner(스카너)Udyr(우디르)Rek'Sai(렉사이)Pantheon(판테온) 일단 얘네한테는 맞다이 쳐발린다. 이건 장담한다.

마치며

 모두 이번 시즌 잘 마무리하고 돌아오는 시즌6에는 본인이 원하는 결과를 받길 바란다.


 읽어줘서 고맙다.


 미숙한 내 공략에 뭔가 요청하고 싶다면 댓글로 써주면 확인 즉시 수정/추가 하겠다.







 ** // 티어에 비해 mmr이 괴랄하게 나와서 전적검색사이트 에러 아니냐 라는 말이 나올것같아 


 포우랑 오피지지 두개 다 올린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0% (0표)
33.3%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