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7명
53.7% (36표)
0% (0표)
46.3% (31표)
아지르, 사막의 황제
Azir, the Emperor of the Sands
13
13
0
36/67
다시 깔끔하게 바꿨습니다.. (아직 수정중)

- 내어시먹지마(2016-06-18, 조회수: 337841)

견제 좋고
포킹 좋고
범위딜 좋고
한타도 좋은데
초반이 조금 힘듬
아지르, 사막의 황제
소환사 주문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19) 2573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56 (+3.5) 115.5 공격 속도 0.625 (+6%) 1.263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6,756 IP


천둥 & 죽불

표식 - 딜 올려주는 마관입니다.
인장 - AD상대일시 방어, AP상대일시 고정체력으로 바꿔줍니다.
문양 - AD상대일시 주문력, AP상대일시 고정마저로 바꿔줍니다.
정수 - 공격속도와 주문력 둘중하나를 사용하시는데 공격속도가 더 우위인거 같습니다 아이템쪽에서..



정말 중요하지만 자주 까먹는것들.
라인푸쉬하면 맵리딩을 잘해야한다 - 정글러가 오면 이속느리고 도주기가 확정치않은 아지르가 살기힘듬.
상대방이 라인을 확연히 당기는게 보이면 정글러가 갱을 오는것이니 살짝 빠져서 로밍을 가거나 우리 정글에게 역갱와달라고 부탁하시면 됩니다~
Arise!(일어나라!)충전량이 1또는 잠시뒤에 충전될정도는 남겨놔야한다 - 없으면 도주도못함.



※ 아지르 Arise!(일어나라!)보다 평타로 먹는게 미니언 먹기 더 쉬움 

현재 룬을 계속 생각중입니다. 성장쿨감이라 후반지향적으로 바꾸는게 좋을듯 싶군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양날의 검이 원거리 2% / 2%에서 3% / 1.5%가 되었습니다
견제 주로하는 아지르에겐 좋은 특성이 되었네요
마찬가지로 타고난 재능도 기본 공/주문력이 증가해서 초반에 힘을 실어줄수 있습니다.

죽불을 쓰든 천둥을 쓰든 취향차이입니다.
barrier(방어막) 상향먹은 배리어죠. 가장 많이쓰는건데요 안정적이며 쿨도 짧고 적이 방심하고있을때 한방 먹일수있습니다.
Ignite(점화) 공격적으로 가는 점화입니다. 라인전 압살하려하거나 초반에 힘을 좀더 실어주실때 사용합니다.
Heal(회복) 적이 점화가 아닐것같을땐 힐이 배리어보다 좋았었는데 배리어 쿨이 짧아지고 힐은 3순위입니다. 2대2구도에서 팀도 힐해주는것이 메리트
Cleanse(정화) 라인 + 정글러가 cc기가 3개 이상일때 가줍니다 (혹은 2초이상 지속될시) (예시로 트페 골카 2초 + 피들 공포 2초)
Exhaust(탈진) 탈진은 잘 모르겠습니다. 제드 상대로 좋다고 하는데 드락사르 때문에 2사이클에 죽어버리고... 아차리 배리어 들고 초반 버티다가 후반 존야로 사는게 더 편하달까..
Teleport(순간이동) 라인전에 자신있어서 다른 스펠이 딱히 필요없거나 자신없어서 파밍만하다 백업으로 승부볼때 써줍니다.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0~45(레벨에 따라) (+50/65/80/95/110)(+0.40/0.45/0.50/0.55/0.6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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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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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은 뭐부터?

저는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Q)Arise!(일어나라!)(W) 번갈아 가면서 찍습니다만 취향에 따라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Q의 메리트는 빠른 쿨감과 조금이라도 증가하는 데미지


W의 메리트는 쿨감과 공속증가가 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사막의 맹습 (Q) - 지정 위치로 Arise!(일어나라!)를 보내면서 스치는 적에게 대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초반 물먹는 하마처럼 마나를 많이 잡아먹으니 남용하시면 안됩니다. 정말로 심각한것이 깡딜도 낮고 계수도 낮습니다. 그럼에도 먼저 찍는 이유는 쿨감을 얻어서 병사 위치를 빠르게 바꾸려고 찍는겁니다. 병사 2마리 곂친 상태에서 Q를 써서 상대를 맟출경우 슬로우가 중첩됩니다.


Arise!(일어나라!)일어나라! (W) - 지정 위치에 병사를 소환합니다. 주력 딜링 스킬이며 다른 스킬과 연계가 중요함 2개까지 충전되며 라인전에서 1개정도 남겨놔야 여러가지 상황에 대처가능. 이전에는 와드나 자이라 식물같은것에 2타적용이 됬는데 패치되고 와드에는 1타, 식물에는 3/4타가 적용됩니다. 스킬 포인트를 투자할때마다 오르는것은 공속뿐이지 쿨감이라던가 데미지라던게 오르지 않습니다!


*주의 : 브라움 패시브같이 평타를 때려야 발동되는 기술들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허나 적 챔피언을 때릴시 평타판정으로 미니언 어그로를 끌게되니 주의바랍니다.


Shifting Sands(신기루)신기루 (E) - 지정 Arise!(일어나라!)나 마우스에서 가장 가까운 Arise!(일어나라!)에 돌진하며 돌진 중간에 적과 부딫히면 멈추면서 배리어 & 데미지를 줍니다. 이전엔 에어본이라 딜교 중간중간에 자주 사용했지만 요즘은 갱왔을때 도망가는 용도로 자주 쓰이는듯 하군요. 딜교중에 사용하시면 예상치 못한 무빙으로 상대방이 당황할수있고 또한 실드를 얻음으로써 이기는경우도 있습니다.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황제의 진영 (R) - 잠깐의 시전시간을 거친후 병사를 내보내어 적을 밀쳐내고 데미지를 줍니다. 잠깐의 시전시간이 있지만 R점멸은 안되며 이 병사들은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나 Shifting Sands(신기루), 평타를 때릴수 없습니다. 이 벽은 적은 통과가 안되지만 팀은 통과가 가능하며 스킬을 막아주지 않습니다. 벽을 통과시 아군은 20% 이속증가하며 적이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스킬이 나갈때 벽에 부딫히지 않았어도 지속시간중에 부딫히면 대미지를 받고 밀려납니다. - 이속증가는 6.11에 사라집니다 ㅠㅠ


시작 아이템
갈만한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내셔와 라일라이는 필수입니다.
모렐로 하위템, 사라진 양피지의 효과. 레벨상승시 20% 마나회복 덕분에 견제하기가 매우 편합니다.
심연의 홀 가야하는 상황에도 사라진 양피지 > 심홀 빌드로 마나회복은 무조건 가져가세요!

빌드는 2가지로 나뉩니다.

1. 모렐 > 내셔 > 라일라이

2. 양피지 > 심홀 > 내셔 > 존야

1번은 강하게 나가는, 즉 공격적인 빌드이고요
2번은 방어적인, 방마저와 체력이 좀 튼튼한 빌드

수호천사가 2400원이 되면서 중간에 올리기 좋게 되었습니다. 모렐 > 내셔 > 라일라이 이후 수호천사 뽑아주시면 안전적인 플레이가 가능합죠. (이후 공허)

압도적으로 잘컷을때는 내셔 바로 가주시면 딜이 확실히 차이가 납니다. (솔킬내기도 좋심)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명불허전 제드, 허나 6.11때 너프먹는다죠?
피즈
잘하는 피즈는 많이 힘듭니다. 허나 못하는 피즈는 근접챔이기 때문에 견제 쉽고 디나이도 쉽죠
스웨인
답이없습니다. 딜교가 안되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야스오의 특성상 미니언 주변에 있어야하는데 병사로 때리기 쉽습니다. 자랑하는 바람장막도 병사는 없애지 못해 문제가 없슴죠
여기는 챔피언별 수정하고 다시 손볼께요.

롤에는 라인전만 있는것이 아니죠. 라인전 챔피언은 추가공략으로 옮기고 여긴 정글러 및 서폿에 관련해서 적겠습니다.

일단 정글과 서폿 챔피언 섞어놨는데요 후에 천천히 추가하겠습니다.

챔피언 이름을 색깔별로 할려하니까 너무 지저분해 보여서 옆에 부가설명처럼 붙여놨습니다.
주황 = 당기기, 밀치기, 끌기 등등 나의 의지가 아니지만 내 위치가 바뀌는것들.
초록 = 압도적인 딜로 순식간에 제압하는 것들.
회색 = 광역 cc기들.
빨강 = 단일타겟 cc기들.
보라 = 이동속도, 대쉬기 등등.
하양 = 회복기, 도주기 등등.
노랑 = 아지르에게 위협적인 것들. 즉 노랑이 있는 챔피언 2마리 이상이 적팀에 존재할시 닷지를 추천합니다.

현재 노랑색 스킬들이 포함되어있는 챔피언
녹턴, 렝가, 말파이트, 바이, 블리츠크랭크, 샤코, 스카너, 올라프, 워윅, 이블린, 질리언, 케일, 판테온, 헤카림
1마리일시 짜증이나고
2마리일시 게임이 하기싫어지며
3마리일시 살기가 싫어진다
특. 히. 나. 만. 볼. 때. (그렇게 살지말자)

Gragas(그라가스)그라가스 - 밀당, 넉백,
Graves(그레이브즈)그레이브즈 - 딜, 슬로우, 시야감소
Nami(나미)나미 - 에어본, 힐, 이속증가
Nautilus(노틸러스)노틸러스 - 당기기, 속박, 에어본, 슬로우, 배리어
Nocturne(녹턴)녹턴 - 딜,  공포, 유틸성, 스킬무시
Nunu(누누)누누 - 슬로우, 슬로우
Nidalee(니달리)니달리 - 딜, 유틸성,
Diana(다이애나)다이애나 - 딜, 끌어 모으기, 배리어
Rammus(람머스)람머스 - 도발, 넉백, 유틸성, 방마저 증가
Lux(럭스)럭스 - 딜, 속박, 배리어
Leona(레오나)레오나 - 스턴, 스턴, 방마저 증가
Rek'Sai(렉사이)렉사이 - 에어본, 유틸성
Rengar(렝가)렝가 - 딜, 속박, 유틸성, 회복, 은신
Lulu(룰루)룰루 - 변이, 슬로우, 배리어, 회복
Lee Sin(리 신)리신 - 딜, 유틸성, 밀당, 배리어, 슬로우
Riven(리븐)리븐 - 딜, 유틸성, 에어본, 스턴, 배리어
Master Yi(마스터 이)마스터 이 - 딜, 유틸성, 회복, 데미지감소
Maokai(마오카이)마오카이 - 속박, 슬로우, 광역 데미지감소, 회복
Malphite(말파이트)말파이트 - 슬로우, 에어본, 공속감소, 방어증가, cc무시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 - 속박, 스턴, 배리어(마법), cc무시
Dr. Mundo(문도 박사)문도 - 슬로우, 회복
Bard(바드)바드 - 스턴, 슬로우, 경직, 유틸성, 회복
Vi(바이)바이 - 딜, 에어본, 에어본, 실드, cc무시
Volibear(볼리베어)볼리베어 - 딜, 넘기기, 슬로우, 회복
Braum(브라움)브라움 - 슬로우, 스턴, 에어본, 슬로우, 방마저 증가, 공격 1회 방어 및 데미지감소
Blitzcrank(블리츠크랭크)블리츠크랭크 - 에어본, 침묵, 유틸성, 당기기, 배리어
Poppy(뽀삐)뽀삐 - 슬로우, 밀치기, 날리기, 스턴, 대쉬 방해, 실드
Sion(사이온)사이온 - 에어본, 돌진, 슬로우, 유틸성, 배리어
Shaco(샤코)샤코 - 딜, 공포, 슬로우, 유틸성, 은신
Sejuani(세주아니)세주아니 - 슬로우, 스턴, 에어본, 유틸성
Sona(소나)소나 - 딜, 슬로우, 유틸성, 스턴, 회복
Soraka(소라카)소라카 - 침묵, 속박, 유틸성,
Shen(쉔)쉔 - 도발, 회복, 배리어, 유틸성
Shyvana(쉬바나)쉬바나 - 딜, 유틸성, 밀치기
Skarner(스카너)스카너 - 슬로우, 스턴, 제압, 배리어
Xin Zhao(신 짜오)신 짜오 - 딜, 에어본, 슬로우, 밀치기, 회복, 방마저 증가
Thresh(쓰레쉬)쓰레쉬 - 당기기, 슬로우 밀당, 유틸성, 실드, 아군구조
Amumu(아무무)아무무 - 스턴, 스턴
Aatrox(아트록스)아트록스 - 딜, 에어본, 슬로우, 회복, 부활
Alistar(알리스타)알리스타 - 밀치기, 에어본, 힐, 데미지 감소
Annie(애니)애니 - 딜, 스턴, 스턴, 방마저 증가
Ekko(에코)에코 - 딜, 스턴, 슬로우, 유틸성, 배리어, 회복
Elise(엘리스)엘리스 - 딜, 스턴, 회피, 회복
Wukong(오공)오공 - 딜, 유틸성, 에어본, 은신
Olaf(올라프)올라프 - 딜, 슬로우, 회복, cc무시
Yorick(요릭)요릭 - 딜, 슬로우, 회복, 아군 좀비화
Udyr(우디르)우디르 - 딜, 유틸성, 스턴, 힐, 배리어
Warwick(워윅)워윅 - 딜, 유틸성, 제압
Evelynn(이블린)이블린 - 딜, 유틸성, 슬로우, 배리어, 은신
Jarvan IV(자르반 4세)자르반 - 딜, 유틸성, 에어본, 슬로우, 가두기, 배리어
Zyra(자이라)자이라 - 딜, 속박, 에어본
Zac(자크)자크 - 에어본, 넉백, 슬로우, 회복, 부활
Janna(잔나)잔나 - 에어본, 슬로우, 밀치기, 회복, 배리어, 유틸성
Jax(잭스)잭스 - 딜, 스턴, 유틸성, 방마저 증가
Zilean(질리언)질리언 - 딜, 스턴, 슬로우, 부활, 유틸성
Cho'Gath(초가스)초가스 - 딜, 에어본, 침묵
Karma(카르마)카르마 - 딜, 슬로우, 속박, 유틸성, 배리어, 회복
Khazix(카직스)카직스 - 딜, 슬로우, 유틸성, 은신, 회복
Kennen(케넨)케넨 - 딜, 스턴, 스턴, 유틸성, 방마저 증가
Kayle(케일)케일 - 딜, 슬로우, 유틸성, 무적
Kindred(킨드레드)킨드레드 - 딜, 슬로우, 유틸성, 무적, 회복
Taric(타릭)타릭 - 스턴, 회복
Tahm Kench(탐 켄치)탐 켄치 - 슬로우, 스턴, 삼키기, 유틸성, 배리어
Trundle(트런들)트런들 - 딜, 슬로우, 슬로우, 넉백, 회복, 방마저 증가, 유틸성
Tryndamere(트린다미어)트린다미어 - 딜, 슬로우, 유틸성, 불사
Pantheon(판테온)판테온 - 딜, 스턴, 유틸성
Fiddlesticks(피들스틱)피들스틱 - 딜, 침묵, 공포, 유틸성, 회복
Fizz(피즈)피즈 - 딜, 유틸성, 슬로우, 에어본, 회피
Hecarim(헤카림)헤카림 - 딜, 유틸성, 넉백, 공포, cc무시

챔피언 상대법은 다시 작성하겠습니다
바뀐것도 많아서..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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