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8명
33.3% (6표)
0% (0표)
66.7% (12표)
자크, 비밀 병기
Zac, the Secret Weapon
11
19
0
12/18
자크죽었어이제없어 근데... 잘하면 그런거없음

- 문화적충격(2015-11-17, 조회수: 27613)

라이엇은 시즌6 패치로
자크의 모든것을 빼앗아가버렸습니다

이제 자크가 있을 곳은 아무데도 없습니다
탑? 아마 트린다미어와 야스오가 당분간 지배하게 될 것입니다
애초에 자크가 탑 라인전에서 강한 것도 아니었습니다

정글? 리 신과 자크중에 고르라면, 아니 하다못해 세주아니와 자크중에 고르라면 뭘 고르시겠습니까?
상위 티어에서 자크정글이 나오고있다는 소리는 들었으나, 정글 또한 ad정글러들이 아이템 상향의 영향을 받아
또 1티어 정글로 떠오르게 될것입니다

나머지요? 미드가 갈만하겠군요
그럼 이제 미드 자크를 할까요?




자크 정말 좋아하던 챔피언이었는데
라이엇이 자크를 죽였습니다 이제 못써요

뒤로가기 누르셔도 괜찮습니다 제대로 공략 적을 생각은 없기에..
그리고 적는다고 해도 버프된 ad챔피언들은 이제 자크를 동네북으로 만들어버릴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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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4
다시 제가 쓴 글 찬찬히 읽어보니 너무 안 좋은쪽으로만 쓴 것 같습니다. 못쓴다느니.. 뭐 죽었다느니..
일단 제 의견을 정리하면

' 처형인의 등장 때문에 자크가 예전만큼 한타에서 활약하기 힘들다 ' 정도입니다

물론 아직도 정글 자크의 안정성은 타의 추종을... 불허할까요? Udyr(우디르)
...는 쟤를 제외하면 정글 자크의 안정성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또한 초반 소규모 교전에서 자크는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갱킹이나 역갱, 혹은 적이 역갱이 왔을때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죠

하지만 이번 패치는 자크에게 좋은 패치가 아니란 것은 확실하고, 
패시브를 통한 체력회복을 베이스로 한타에서 끈질기게 살아남는 자크가
이제 처형인때문에 보기 힘들어질 것이라는 것도 맞습니다

자크는 이제 예전만큼의 힘을 발휘하지 못합니다.
일단 제 의견은 그래요...


+그리고 엑셀 감사해요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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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5
현재 자크 버그있습니다
사망 시 나오는 패시브젤리
다죽여도 체력 조금남기고 살아납니다
그걸로 변수를 만들어낸 적은 없습니다만은

어쨌든 그래요.. ㅋㅋ 만약에 그걸로 살아나서 e한번 더넣고 죽으면 영향이 클것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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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6
공략 변경내용 - ' 아이템 ' , 항목으로 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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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크, 비밀 병기
소환사 주문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4.6 (+109) 2537.6 마나 0 (+0.0) 0
공격력 59.7 (+3.38) 117 공격 속도 0.653 (+1.6%) 0.831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1
  • 체력 +8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쿨감소 -0.83%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마법 관통력 +2.01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13.86
  • 방어
    +1
  • 체력
    +8
  • 마법 저항력
    +4.346
  • 쿨감소
    -2.486%
총 가격 : 7,379 IP
굳이 하시겠다면, 이 룬을 추천드립니다

빨강과 왕룬에 마관은 고정하세요. 계수가 시궁창인 자크에게 주문력은 별로 의미가 없으며
뭘 가도 딜이 부족한 자크에게 그나마 어울리는 룬입니다
노랑이랑 파랑은 취향대로 끼세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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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5
자크 좀 해본 결과
원래 공격특성 맨윗줄에 있어서 찍을 수 있었던 쿨감특성이 책략 5단계로 넘어가서 지금 찍을 수가 없는데
(혹시나 책략 18포인트 주시는분들이라면 가능하겠군요)
스킬차징이 평소보다 훨씬 안되더군요. 체감이 확 옵니다 진짜
하.. 시즌6 이거 여러모로 자크한테 별로 안좋은 패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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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특성 한번 찍어보았습니다 그래봐야 아마 자크가 시즌6에서 날뛰긴 어려울 것입니다



흉포 특성에는 도저히 포인트를 주기 아깝더군요
자크에게 정말 유용한 특성인 ' 압제자 ' 가 흉포 4단계에 있습니다
1,2,3단계를 버리고 얻을 정도까지는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원래 ' 압제자 ' 와 비슷한 특성이 방어특성에 있었습니다. 방해 효과에 걸린 대상에게 받는 피해가 감소하는 특성이었죠
자크는 cc기가 정말 많기 때문에 정말 유용한 특성이었습니다만

라이엇은 그 특성을 공격쪽으로 옮기고, 가하는 피해 증가로 바꾸었습니다
도대체 무슨 약을 빨았길래 그런 생각을 한건지 모르겠네요.

일단 결의쪽 설명드리면

1단계 - ' 꿋꿋함 ' 은 5시즌에도 그렇게 좋지는 않은 특성이었습니다

2단계 - 자크는 이동속도가 높아봤자 그렇게 메리트가 없고, 애초에 E와 궁이속증가로 기동성이 확보되어있기에
굳이 필요없다고 판단했습니다

3단계 - ' 룬 갑옷 ' 의 경우 자크에게 괜찮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지 모르겠으나, 먹을 수 있을지 없을지도 모르는 세포의 회복량을 늘릴 바에, 그냥 확실하게 체력을 올리는 편이 낫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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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5
쭉 생각해오고 있었지만
체력 수치가 3000까지 올라가도 약 120쯤밖에 올려주지않는 ' 고참병의 흉터 ' 보다는
세포를 먹기만 한다면 확실히 체감을 느낄 수 있는 ' 룬 갑옷 ' 이 더 좋다는 의견이 코멘트에 달렸습니다
다시 생각해보니 그것도 그렇구요
하지만 처형인 트리가 더 연구된다면 확실히 ' 고참병의 흉터 ' 가 더 나을겁니다.

결의 3단계에 대해서는 조금만 더 연구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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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단계 - 자크가 기본 체력 재생으로 먹고 사는 챔피언은 아닙니다

5단계 - 궁강인함이 없어진 뒤로 자크에게 강인함 확보는 필수입니다

6단계 - ' 착취의 손아귀 ' 는 사용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으나, 자크는 스킬로 딜하는 챔피언이기에 적에게 평타를 칠 기회가 별로 없습니다 그 시간에 한타 포지셔닝 하는게 더 나을겁니다.
' 굳건한 결속 ' 은 모든 탱커들의 바라는 꿈의 특성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팀원들이 받는 딜을 대신 받는것이 탱커의 숙명이기 때문이죠


책략은

1단계 - 말 안해도 아실거라 믿습니다

2단계 - 자크에게 버프는 있으면 좋고, 없어도 그만인 존재입니다

3단계 - 네..

4단계 - 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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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4
공격적인 플레이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책략의 포인트를 흉포로 옮기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저는 좀 유틸적인 걸 좋아하기에 책략에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만약 흉포에 주실거라면 오른쪽으로 쭈욱 타고 내려가세요 ( 마술,포식,타고난 재능,압제자 )

다만 압제자 안찍으실거면 의미가 없습니다. 솔직히 흉포의 1,2,3단계는 자크에겐 그냥 덤?보너스? 라는 느낌이 강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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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ash(점멸) 무슨 일이 있더라도 점멸은 드십시오.

자크 픽하시고 나서 담배, 혹은 화장실 가시기 전에 꼭 점멸 들었나 확인하세요



Smite(강타) 정글은 이거 드시고

Ignite(점화) Teleport(순간이동)
점화와 텔레포트..
저는 점화를 선호합니다만
텔 드셔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다만 다른 챔피언에 비해서 텔레포트 효율이 좋지는 않다는 것만 알아두세요.
점화는 항상 부족한 자크의 딜을 메꿔주는 역할을 합니다.

저는 항상 점화, 점멸입니다


세포 분열 (Cell Division)
자크는 스킬로 적을 맞힐 때마다 몸에서 조각이 떨어져 나갑니다. 이 조각들을 다시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5/6/7/8%(바운스! 스킬 레벨에 따라)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자크는 치명상을 입으면 4조각으로 갈라졌다가 다시 합쳐지려고 모입니다. 몸 조각 중 하나라도 8/7/6/5/4초(1/6/10/13/17레벨) 동안 생존할 경우, 살아남은 조각의 체력에 비례한 체력을 가지고 부활합니다. 각각의 조각은 자크의 최대 체력,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일부를 보유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5분입니다.
탄성 주먹 (Stretching Strike)
체력 소모: 8%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자크가 팔을 뻗어 처음 맞힌 적을 붙잡고 40/55/70/85/100 (+0.3 AP)(+최대 체력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40% 둔화를 겁니다. 자크의 다음 기본 공격은 원거리 펀치로 바뀌어 첫 번째 공격과 똑같은 마법 피해와 둔화 효과를 입힙니다.

자크가 다른 대상을 공격하면 둘을 서로에게 집어던져 충돌 시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안정 물질 (Unstable Matter)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자크의 몸이 터져서 주위에 있는 적 모두에게 40/50/60/70/80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6/7/8%) (+주문력 100당 3%)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 최대 피해량: 200)

신체 조각 하나를 흡수하면 불안정 물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새총 발사 (Elastic Slingshot)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22/19/16/13/10초
첫 번째 사용 시: 자크가 마우스 커서 방향을 바라본 채 0.9/1/1.1/1.2/1.3초 동안 힘을 모읍니다.

두 번째 사용 시: 자크가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 부딪친 적 모두를 0.5~1초 뒤로 밀어내며 60/105/150/195/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조각이 하나씩 생성됩니다.

이동 시 취소되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값이 절반만큼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200/1350/1500/1650/1800)
바운스! (Let's Boun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자크가 4회 튀어 올라 적을 1초 동안 밀어내고 140/210/280(+0.4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번 적중당한 적은 50% 감소한 피해를 입고 공중으로 띄워지지 않습니다.

바운스!에 적중당한 적은 1초 동안 20% 둔화됩니다.

지속시간 동안 자크의 이동 속도가 점점 빨라지며 자크가 튀어 오르는 동안 불안정 물질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각을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1/2/3%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850/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생략합니다. EQWR 이제 누구나 아시잖아요?

스킬 활용 팁

 


자크 Q점멸 영상입니다


Pulverize(분쇄)알리의 Q점멸과 비슷한 원리로 자크 Q점멸도 가능합니다



자크 한타상황때 최선의 점멸 사용법입니다


영상 자막은 무시해주시고,


영상에서 하는것처럼 적팀 앞라인을 마크해주시다가, 기습적으로 점멸을 이용해 적팀 뒷라인으로 넘어가란 소리입니다


네... 그런데 이제... 원딜이 너무 쎄졌어요


영상처럼 하고 싶으시면 Vayne(베인)Kalista(칼리스타) 꼭 밴을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밴해도 지금 원딜들이 모두 강력해져서 자크가 원딜물기는 어려워요..




마지막으로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 를 최대한 잘맞추시려면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 둔화를 걸고 맞춰보세요.


한결 수월해질 겁니다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헤르메스가 너프되었습니다

강인함이 35%에서 20%으로 대폭 감소했습니다

이제 자크는 적진에 파고 들어가다가 cc기 세례를 받고 죽는 일 밖에 남지 않았어요

게다가 AP템들, 탱템들 모두 너프시켜버리는 바람에 마오카이, 자크같은 ap탱들은 이제 정말 못쓰게될겁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그래도 이건 꼭 가십시오 아니, 이젠 가도 소용이 없겠군요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
처형인이 모두 망쳐버렸습니다

쓰지도 않아서 삭제했던 처형인을 다시 돌려놓고는
사기템을 만들어버렸습니다. 라위에다가 처형인을 붙인 미친 말도 안되는 템이요.

이제 이 개사기 아이템에 어떤 챔피언들이 죽어나냐 하면,

Galio(갈리오)Dr. Mundo(문도 박사)Volibear(볼리베어)Vladimir(블라디미르)Swain(스웨인)Singed(신지드)Aatrox(아트록스)Warwick(워윅)Zac(자크)

회복계들 전부요

가뜩이나 (모렐로노미콘)모렐로 로리콘도 엄청 사기였는데,

ad쪽에도 치감붙은 사기템(필멸자의 운명)을 만들어버리니

이건 뭐 답이없어져버리는 겁니다

그래도 신지드는... 아마 아직 조금은 할만할겁니다

궁체젠이 치감으로 감소되기 때문에 좀 힘이 빠지겠지만요

자크는 이제 비사지를 가도 치감때문에 세포를 먹어도 체력이 안찹니다

그 말은, 전장에서 좀비처럼 버티던 자크를 이제 영영 볼 수 없다는 뜻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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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4
어.. 또 자크 승률만 보고 판단하시는데

원딜이 처형인을 감으로써 자크의 한타력이 크게 감소한다는 것에는

틀린 말이 하나도 없다고 저는 자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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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렌즈(탐지용 렌즈 (장신구))로 투명한 유닛을 볼 수 없게 되었다는군요

이제 베인을 죽이기 위해 렌즈를 업그레이드 하는 것도 별 의미가 없게 되었습니다.




저는 확신합니다 

라이엇은 이번 패치를 약을 빨고 진행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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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6
해결 방안 아닌 해결방안이 일단 나왔는데요
일단 확실하게 하고 갈 것은, 이번 패치는 자크에게 전혀 좋은 게 없는 패치였습니다
자크가 물어야 할 원딜들이 모두 상향되고, 자크에게 좋은 아이템들은 모두 하향되었습니다 (심연의 홀은..)

하지만 게임을 더 해본 결과, 제 판단은 옳지 못했습니다
분명히 예전보다 안 좋아지긴 했지만, 여전히 자크는 쓸만하며, 한타 파괴력도 엄청납니다

처형인을 가는 원딜을 만나시면 

1. 와딩 체크 잘해주세요(탐지용 렌즈 (장신구))(예언자형 개조)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원딜이 강력해진 만큼, 자크는 더더욱 원딜의 허를 찔러야 합니다

자크의 주요 이니시에이팅 위치에 핑크와드와 렌즈를 꾸준히 돌려주시고, 

원딜이 절대로 반응을 하지 못하도록 들어가셔야 합니다

2. 안되겠다 싶으면 과감히 빠져나오십시오
자크의 기동성으로도 따라갈 수 없는 원딜이 있습니다
Lucian(루시안)라던가.. Lucian(루시안)같은.. 또는 Lucian(루시안)같은거요

이런 원딜들을 확실하게 물지 못하셨을땐 
과감히 빠져나올 줄 아는 판단력도 중요합니다

처형인맞았는데 괜히 물다가는 얼마 못버티고 죽어요.



네.. 일단 그렇구요

아이템은 취향대로 가시면 돼요.
저는 개인적으로 bami's cinder(바미의 불씨)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별로 좋아하지는 않아서 보통은 아예 처음부터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을 가는 편인데

썬파 올리셔도 무방합니다! 아이템 선택은 개인 취향이니까요 썬파, 란두인 둘다 자크한테 잘 어울리는 템입니다

다만 무슨 일이 있어도 무조건 가셔야 하는 아이템이 있습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바로 정령의 형상입니다

정령의 형상의 고유 지속 효과는 ' 받는 모든 치유 효과가 20% 증가합니다. ' 

비사지는 이 고유 지속 효과를 통해 자크의 생존력을 크게 올리는데 기여합니다

그러니까 세포를 먹을 때 회복량이 올라간단 소리예요. Vladimir(블라디미르)블라디랑 비슷한 이유로 간다고 봐도 좋습니다

나머지는 뭘 가셔도 상관없어요. 리안드리 올리셔도 좋고, 리안드리 패스하시고 퓨어탱으로 가셔도 좋습니다

실제로 퓨어탱가도 딜량 전체 1등 됩니다. 물론 좀 힘들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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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
이제 렌즈로 베인이 안보입니다

꼭 같이 물 수 있는 팀원을 데려가셔야 합니다

사실 그래도 힘들지만요...
칼리스타
그냥 처형인 없다고해도 못죽입니다 미친새끼임 이거
케넨
도저히 방도가 안서는 슈퍼카운터입니다

탑 라인전 - 자크가 가장 싫어하는 짤짤이 챔피언
한타 - 자크와 비슷하면 비슷했지 절대 밀리지는 않는 케넨의 한타력

다만 케넨 자체가 숙련도가 좋아야 제대로 힘을 발휘할 수 있는 챔피언이기에

대부분의 상황에선 둘이 비등비등할겁니다

한타에서 궁으로 케넨을 잘 밀쳐주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말파이트
W가 바뀌었더군요 사람들이 말하길 불싸다구?

다만 말파이트를 어떤 식으로 패치해도

절대 말파이트는 자크를 이길 수 없습니다.

설명이 필요없는 하드카운터예요.
문도 박사
문도 패치로 E가 많이 아파졌습니다만

맞딜각만 안주시면 서로 안죽을 수 있어요

게다가 갱 면역이나 갱 호응도 자크가 훨씬 강하고, 한타마저도 자크가 앞섭니다

라인전 단계에서 쓸데없는 킬만 안주시면,

충분히 탑차이 소리 들으실 수 있습니다
마스터 이
이제 탑은 저 둘 빼고는 딱히 확실히 카운터 칠 수 있다고 할만한 게 없습니다

다만 정글 마스터 이 나오면 정글 자크 픽하시면 좋습니다

마스터 이는 그냥 들어오자마자 자크 CC기 다 맞고 죽거든요.
- 탑자크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자크 블루팀일시 적레드 - 우리블루 - 우리레드 가능.

 포션은 한개 먹으면 여유롭습니다

 지금은 포션이 바뀌었나요?

초반 운영법

 탑 2대 2 싸움에서 매우 유리합니다

 초반엔 처형인도 없습니다. 굿

 

중반 운영법

 처형인이 나오는 순간 자크는 할게 없어집니다

 다만 잘 대처하시면.. 모르겠습니다

후반 운영법

 45분쯤 되면 자크의 탱킹력이 슬슬 떨어져 가는 것을 느낄 수 있을것입니다

 이것도 당연한게, 자크는 확실한 탱킹스킬이 없거든요.

 Courage(용기) 가렌 - 진정한 용기

 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 람머스 - 몸 말아 웅크리기

 Vengeful Maelstorm(복수의 소용돌이) 마오카이 - 복수의 소용돌이

 Hecarim(헤카림) 헤카림처럼 깡스탯이 받쳐주는 것도 아닙니다.

 

 그러면 우리는 후반 떨어져가는 자크의 탱킹력을 보완해야 합니다

 

 ......아쉽게도, 그런거 없습니다

 이것이 아마 자크의 큰 단점이 아닐까 싶네요


 최대한 스킬 잘 맞춰주시고, 팀원을 위해 몸을 사리지 않고 적 딜러들의 딜을 온몸으로 받아내셔야 합니다

 

 그래도 자크는 패시브가 있기 때문에, 후반에도 적 딜러들을 거슬리게 할 수는 있습니다


 최대한...... 고기방패 역할을 잘 수행하는 것 밖에는 답이 없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미드를 암살자챔으로 해달라고 요청하세요

 이제 자크 혼자서 원딜물기는 버겁습니다 아니, 불가능합니다

 

 한타 때 원딜 하나만 물지 마시고, 최대한 많은 적들을 궁으로 방해해주세요

 자크는 진형파괴에 특화되어있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이제 그런거 없어요.

 치감맞고 죽는것밖에 안남았습니다


 만약 요청하시면 ' 탑자크 한정으로 ' 챔피언별 대응법 적어드릴게요

 

 좀 자랑.....이지만 탑 라인전에서 안 만나본 상대가 거의 없습니다 

마치며

 탱템 너프한것들을 롤백이라도 하지 않는 이상은, 자크는 이제 설 곳이 없습니다

 

 헤르메스 너프로 강인함도 총 10% 감소되었으며 (특성 강인함 포함)


 가장 치명적인 것은, 처형인때문에 이제 좀비같은 자크는 볼 수가 없습니다


 원딜들 개성 살리고, 템 선택지 많이 만든건 좋은데,


 그 원딜들 사기챔 만들고, 아이템들 다 사기 만들어놓은건 아니라고 봅니다


 






자크 승률이나 평점은 그렇게 안높지만


진짜 좋아하는 챔피언이고 또 그만큼 많이 하고 그랬었는데


이제 그냥 자크 조금만 더하다가 원딜러로 갈아탈렵니다


리븐을 연습을 안해놨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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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6

처형인 때문에 한타에서 좀비같이 살아남던 자크는 이제 보기 힘들지만,


아직 자크...... 쓸만하긴 한 것 같아요


특유의 한타력과 라인 유지력, 정글 안정성


이런 면에서는 자크를 따라올 챔피언은 아직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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읽어주신분들 감사해요.


다들 즐롤하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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