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1명
45.5% (5표)
0% (0표)
54.5% (6표)
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12
18
0
6/11
시즌6) [다이아]이번시즌도 하드캐리형 서폿 쓰레쉬! 시즌6 룬 특성

- Hoyaaaaa(2015-11-13, 조회수: 27141)

간략하게 저의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아4~5에서 서식하는 서폿유저 "유령낚시꾼"입니다.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4
  • 레벨당 체력 +1.34
    x5
  • 쿨감소 -0.83%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152.6
  • 쿨감소
    -4.98%
  • 마법 저항력
    +4.02
  • 방어
    +12.78
총 가격 : 14,549 IP
표식 - 공격력x9

인장 - 성장체력x5
       - 고정체력x4

문양 - 고정쿨감x6
       - 고정마저x3

정수 - 고정방어력x3

우선 표식에 공격력x9를 쓰는 이유를 설명하겠습니다.
쓰레쉬같은 경우는 우선 원거리 서폿챔프로 평타견제를 할 수 있습니다.
콤보에도 평타가 많이 들어가기에 쓰레쉬에게 공격력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장에 방어력 말고 체력에 투자하는 이유가 다들 궁금하실 겁니다.
인장이 예전과는 다르게 방어력이 너프 됬기에 인장에선 체력을 투자하고 정수에서 방어력을
넣으므로 커버를 합니다.

문양에 쿨감을 넣는거는 저가 개인적으로 쿨감을 좋아해서 그냥 넣엇습니다...(물론 저는 저렇게 써요)
라인전에서 강력한 ap챔프가 서폿으로 왔을경우에는 마저를9개 다쓰도록 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시즌6로 업데이트 되며 새로 바뀐 특성입니다.
아직 연구중이므로 저렇게 쓰라고 단정 지을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진 저렇게 쓰는게 제일 좋다고 생각하고 더욱 연구중입니다.

 방랑자:저같은 경우는 로밍을 자주 다니기에 매우 좋아합니다.

 비밀 창고:비스킷은 라인전에서 매우 효율적입니다.

 영혼의 힘:마나 포션이 없어진 지금에는 필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산적:씨에스를 먹지 못하는 서폿에게는 생명수입니다.(이걸로 원딜이 씨에스를 놓치는지 알 수 있습니다)

 회복력:아무래도 저는 방어력이나 마저템을 거의 올리지 않기에 꿋꿋함보다는회복력추천드립니다.

 살펴보기:아까도 말햇지만 저는 로밍을 좋아합니다.방랑자 재빠른 발놀림의 시너지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고참병의 흉터:체력템을 올리는 저로서는 아주 좋습니다.

 소환사의 통찰력:체력재생은 회복력비밀 창고으로 충분합니다.

 전설의 수호자:로밍을 자주 다니기에 소규모 교전에 항상 참여하고 방어력과 마저템을 거의 안가는 저한테는 적절합니다.

 착취의 손아귀:이번 업데이트로 새로 생긴 특성입니다.이것으로 쓰레쉬는 완성되었습니다.4초마다 적을 자신의 최대체력1.5%
          에 해당하는 체력을 훔칩니다.40초를 라인전에서 잇는다 치면 15%의 체력을 훔치는 것이죠

저는 로밍도 다니지만 3~4렙 구간에서 Death Sentence(사형 선고) Flay(사슬 채찍) Ignite(점화)로 킬을 노립니다.
우선 쓰레쉬로 바텀을 가서 1~2렙 구간에 딜교를 잘해야합니다.
착취의 손아귀 Flay(사슬 채찍)로 최대한 상대 원딜과 서폿의 체력을 빼놓고 저는 회복력 비밀 창고으로 체력을 회복합니다.
이렇게 딜교를 하면 3~4렙 구간에는 어쩔 수 없이 저희쪽이 체력 쪽으로 이득을 보게 되있고 그 순간 앞쪽으로 가서
먼저Flay(사슬 채찍)를 쓰거나 Death Sentence(사형 선고)로 먼저 그랩을 하면서 Ignite(점화)를 걸고 쉽게 킬을 따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저는 점화를 들고 로밍에서도 점화가 탈진보다는 더욱 좋아서 저는 점화를 듭니다.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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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저렇게만 스킬을 찍습니다.

라인전을 이기든 지든 저렇게 찍습니다.

W를 먼저 마스터해서 쉴드량으로 버틸빠에 내가 먼저 상대를 EQ로 잡으면 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E와 Q를 먼저 마스터 하면서 공격적인 쓰레쉬가 되는 것이죠.


스킬 콤보

스킬 콤보라고는 딱히 없습니다.

우선Flay(사슬 채찍)거리가 된다는 가정하에 콤보입니다.

먼저가서Flay(사슬 채찍)를 쓰고 평타를 1~2대 치면서 상대의 무빙경로를 봅니다.

그러고 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그랩을하고 2번 땡긴뒤 날라가서 Flay(사슬 채찍)쿨타임이 되면 The Box(영혼 감옥) Flay(사슬 채찍)를 써서 잡아냅니다.


저는 주로 이콤보를 많이 사용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 시작템은 (고대유물 방패)(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으로 시작합니다.
이 다음으로 신발을 먼저 올릴지 시야석을 먼저 올릴지 항상 고민이 되실겁니다.
하지만 이번 패치로 인해 확실히 정해졌습니다.
투명 와드가 사라지며 장신구(와드 토템 (장신구))이 좋아졌습니다.
처음부터 2개까지 충전이 되며 원딜 서폿이 같이 (와드 토템 (장신구))을 들고 있으면 최대4개까지 와드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먼저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를 올리고 다음에 (시야석) (탐지용 렌즈 (장신구))이렇게 가면 되겠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새롭게 생긴(태양의 눈)이것은 (시야석) Emblem of Valor(타곤산의 보호)를 합친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저는 비추천합니다.(아직은)

(루비 시야석)가격이 오르긴 햇지만 쿨감이 붙어서 저는 오히려 더 좋아진 것이라 생각합니다.

(산악 방벽)이것으로 같은 팀의 죽느냐 사느냐를 정할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탐 켄치
상대 원딜을 그랩하면 먹어버립니다.
딜교를 할라해도 탐켄치Q는 매우아픕니다.
잘못 딜교하다간 탐켄치한테 먹히고 역관광당하는 수가 있습니다.
밴을 추천합니다.
모르가나
하드cc를 가진 쓰레쉬에게 마법면역이란 정말 골치 아프죠
하지만 쉴드쿨이 길다는 것을 생각하고 하면 쉽게 이길 수도 있습니다.
블리츠크랭크
정말 짜증나는 챔피언입니다.
잘못해서 끌리면 몸이 약한 쓰레쉬는 바로 지옥행이니 말이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징크스
정말 상대하기 쉽습니다.
도주기가 없는 원딜로서 그랩을 하든 E를 쓰든 하나만 걸리면 쉽게 죽일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블리츠크랭크
내가 끌리지만 않으면 정말 상대하기 쉽습니다.
챔피언 별 상대법입니다.

Nami(나미):Ebb and Flow(밀물 썰물)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쓰레쉬 못지않게 라인전에서 강한 챔피언입니다.하지만 몸이 약하니 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성공한다면
         
          바로 잡아버릴 수 있습니다.

Nautilus(노틸러스):정말 상대하기 힘듭니다.Dredge Line(닻줄 견인) Titan's Wrath(타이탄의 분노) Riptide(역조)전부 강력합니다.하지만 원딜을 지키는 스킬은 부족하므로
         
         원딜을 노리도록 합시다.

Lux(럭스):Light Binding(빛의 속박)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만 잘피하면서 럭스를 노립시다.쉽게 죽입니다.

Leona(레오나):상대하기 약간의 숙련도가 필요합니다.내가 상대 원딜을 끌엇다해도 레오나가 우리원딜을 마크할 수 있습니다.
         레오나가 Zenith Blade(천공의 검)를 쓰면Flay(사슬 채찍)로 막을 수 있습니다.상대 원딜을 끌고 우리원딜에게Dark Passage(어둠의 통로)를 주면서 상대원딜을 
         
         녹여버린다면 상대하기 쉽습니다.

Lulu(룰루):룰루가 웃음스킬을 이용하여 나의 멘탈을 공격하더라도 무너지면 안됩니다.차분히 Death Sentence(사형 선고) Flay(사슬 채찍)를 이용하여
         
         웃지 못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Malphite(말파이트):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는 엄청난 화력을 자랑합니다.6렙 전에 라인전에서 우위를 잡아야 합니다.

Morgana(모르가나):Black Shield(칠흑의 방패)Flay(사슬 채찍) Death Sentence(사형 선고)쿨타임보다 깁니다.

Bard(바드):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 Caretaker’s Shrine(수호자의 성소) Magical Journey(신비한 차원문)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정말 다 싫습니다.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는 최대한 피하면서 바드를 노리도록 합시다.

        Magical Journey(신비한 차원문)를 쓰는 도중에도 그랩이 가능합니다.

Veigar(베이가):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은 정말 강력합니다.하지만 쿨타임이 길고 화력이 부족하기에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이 없는 타이밍을 노려서
       
         싸움을 걸면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Vel'Koz(벨코즈):견제로 유명한 챔프입니다.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를 정말 조심해야 합니다.

         얘도 럭스처럼 스킬샷만 피하면서 그랩만 성공한다면 정말 쉽게 잡습니다.

Braum(브라움):브라움이 서폿이라면 바텀에서 킬을 내기는 하늘의 별따기 수준입니다.
     
          차분히 갱을 불러서 브라움을 잡아내도록 합시다.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를 Flay(사슬 채찍)로 막을 수 있습니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Rocket Grab(로켓 손)피하면서 Flay(사슬 채찍) 평 평 Death Sentence(사형 선고) 평평 Flay(사슬 채찍) 평평 죽입시다.
      
         Rocket Grab(로켓 손)만 피하면됩니다.

Sona(소나):원딜이 최대한 소나한테 안맞고 우리 원딜의 피를 보고 물면 됩니다.

         내가 그랩을 성공하여도 우리 원딜이 피가 반피 이하거나 부족하다 생각하면 물면 안됩니다.

Soraka(소라카):Ignite(점화)Ignite(점화)Ignite(점화)Ignite(점화)Ignite(점화)바로 Ignite(점화)Ignite(점화)

        최대한 소라카를 노리는게 좋긴 합니다만 소라카가 물릴 거리를 주지 않고 거리 유지를 잘한다면
   
        원딜을 물 수 밖에 없겟죠 원딜을 물고 빠르게 점화를 걸어서 점화걸린 시간 안에 잡아내야 합니다.

Alistar(알리스타):내가 원딜을 물어도 알리는 우리 원딜을 뭅니다. 로밍을 다니는 것을 추천합니다.


Annie(애니):원딜과 붙어 잇지 않고 흩어져서 딜을 넣는게 제일 좋습니다.Flash(점멸) Incinerate(소각) Summon: Tibbers(소환: 티버)을 조심해야 합니다.


Janna(잔나):쓰레쉬의 접근을 막아낼수 있는 챔프입니다.하지만 물몸이기에 Flay(사슬 채찍)평타로 견제를 하다가 한번에
 
        Flay(사슬 채찍)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성공하면 잡아내기 쉽습니다.




       

 


 

 

초반 운영법

 Flay(사슬 채찍)평타로 견제하면서 Death Sentence(사형 선고) Flay(사슬 채찍)로 라인에서

 이득을 볼 수 있도록 한다.

중반 운영법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로 탑이든 바텀이든 미드든 정글이든

 싸움이 생기면 바로 뛰어가서 합류하도록 한다


후반 운영법

 후반이 될수록 시야가 중요해진다.

 (루비 시야석)로 시야를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시야를 먹다가 짤린다하면 그것은 서폿의 과실이다.

 시야먹기 힘든 상황이라면 아군에게 시야좀 같이 먹자고 하고

 혼자서 짤리는 일은 없도록 하자

 

 

 

마치며

  공략을 처음 써봐서 부족한 점이 많앗을 것입니다.

  봐주느라 다들 감사하고 롤 채팅방 "쓰레쉬"에서 쓰레쉬유저들

  시즌6들어가며 꿀팁 공유하며 쓰레쉬에 대해 질문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쓰레쉬"채팅방에서 물어봐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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