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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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65 (+107) | 2384 | 마나 | 268.8 (+35.0) | 863.8 |
공격력 | 62 (+2.7) | 107.9 | 공격 속도 | 0.668 (+3.11%) | 1.021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6.97 (+0.4) | 13.77 |
방어력 | 28 (+4.7) | 107.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치명타율 +0.93%x1
- 레벨당 공격력 +0.13x8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5
- 공격 속도 +0.64%x4
- 공격 속도 +4.5%x3
- 치명타율+0.93%
- 공격력+18.72
- 방어+9
- 마법 저항력+6.7
- 공격 속도+16.06%
치명타 확률에 따라 매사냥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처음 적중한 대상의 시야를 1.75초간 300으로 제한 시켜, 아군과 시야 공유를 차단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 시전하면, 대상이 공격하거나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사정거리: 1025.0)
사용 시: 발러가 주변의 넓은 지역을 2초 동안 드러내 줍니다. (은신 상태인 챔피언들은 드러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1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대상에게 도달하면 퀸이 뛰어오르며 대상을 잠시 밀어내고 이동 속도를 50% 감소시킵니다. (이동 속도 감소 효과는 1.5초에 걸쳐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3초
공중 강습: 퀸과 발러가 근처의 모든 적에게 (+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 챔피언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공중 강습을 사용하면 후반 지원이 종료됩니다. (범위: 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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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행 공격
(Aerial Assault)
- 마나 소모: 50
-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 발러가 직선으로 날아가 처음 적중한 적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발러는 주변의 모든 적에게 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20/45/70/95/120(+0.6/0.7/0.8/0.9/1.0AD)(+0.35AP)에서 40/90/140/190/240 (+1.4/1.5/1.6/1.7/1.8AD)(+0.7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비행 공격으로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의 절반을 돌려받습니다.
- 사정거리: 1025.0
Q에 잃은 체력비례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로써 1~3렙구간에서 Q딜이 상당히 나옵니다.
소라카같이 힐 주는 챔프만 없다면 딜교에서 확실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꿀같은 실명이 없어졌지만 적당한 AD계수, 표식을 잘 사용하면 썩 나쁘지는 않다고 봅니다.
Q는 맞추고 터지는데 이때 미니언이 죽으면 쿨이 반으로 줄어서 챔피언과 동시에 맞추면 금상첨화
보통 원거리미니언 뒤에 원딜이 위치해있는데 생각보다 Q터지는 범위가 커서 잘맞습니다. 이럴때는 표식에 상관없이 바로 Q를 날려서 딜교를 이득봅시다.
- 예리한 감각
(Heightened Senses)
- 재사용 대기시간: 50/45/40/35/30초
- 지속 효과: 취약해진 대상을 공격하면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2초간 20/25/30/35/40% 상승합니다.
사용 시: 발러가 주변의 넓은 지역을 2초 동안 드러내 줍니다. (은신 상태인 챔피언들은 드러나지 않습니다.)
- 사정거리: 2100
1레벨인 20%와 5렙인 40%는 상당히 차이가 있습니다.
E를 찍는 이유는 그나마 생존기&CC기인 E의 쿨을 줄이기 위해서인데 다른 챔프들과는 달리 '선택적 상황에서만 활용할 수 있어서' 표식으로 인한 이속증가로 회피하는 것이 더 좋을 것입니다.
- 공중제비
(Vault)
- 마나 소모: 50
-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 퀸이 적에게 질주해 40/70/100/130/160 (+0.2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발러가 대상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대상에게 도달하면 퀸이 뛰어오르며 대상을 잠시 밀어내고 이동 속도를 50% 감소시킵니다. (이동 속도 감소 효과는 1.5초에 걸쳐 줄어듭니다.)
- 사정거리: 700
리신, 리븐 등 자신에게 돌진하는 스킬을 왠만하면 끊어줄 수 있습니다.
라인전에서 E를 쓸 때는
i)딜교를 해야하나 미니언이 나와 적 사이를 막고 있어 Q사용이 껄끄럽다
ii)딜교상황시 표식이 엉뚱한 곳에 떳다
iii)CC를 연계해서 걸어줄 상황이다
등에서만 공격적으로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바톤터치 / 공중폭격
(Tag Team / Skystrike)
- 마나 소모: 100/100/100
- 재사용 대기시간: 140/110/80초
사용 시:발러가 하늘로 돌아가며 퀸과 발러가 근처의 모든 적에게 (+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바톤터치 사용 중: 공격 시 공중 강습을 사용하거나 챔피언 혹은 포탑으로 피해를 입거나, 이동 불가 효과에 걸리면 발러가 하늘로 돌아갑니다. 챔피언과 포탑 외의 대상으로부터 피해를 입으면 이동 속도가 잠시 느려집니다.
- 사정거리: 700
1렙때 궁은 마나소모가 100, 2렙때는 50, 3렙때는 0입니다.
따라서 1렙때 궁은 라인복귀용도 외에 자주쓰는 것은 마나관리에 부담이 됩니다.
따라서 1렙때 궁은 상황봐가면서 최대한아끼시는게 좋습니다.
콤보라는 것은 유동적입니다.
매사냥의 쿨을 인지하는 것을 바탕으로
표식터트리는 것과 빨라진 이속을 바탕으로 무빙하는 것에 집중.
그래도 적자면
-패시브표식->평->E표식->평->Q표식->평
:표식 3개를 다 쓰면서 딜을 넣는 콤보입니다. 패시브표식이 챔프에게 떳을 경우 딜교환하는 방식이나 실제로 많이 나오지는 않습니다.
플레이하다보면 딜교를 마친후 거리가 멀어질때 Q를 날리는 용도로 많이 사용하기에 실제로 Q표식을 터트리는 상황은 자주 나오지 않습니다. Q후 표식을 터트리는 것이 좋지만 이보다는 Q는 그냥 데미지주는 용도다고 생각하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매사냥4초때 E->평->패시브표식->평->Q
:가장 많이 쓰이는 딜교환 방식입니다. 기본적인 매사냥 패시브는 8초입니다. 따라서 E로 진입하기 때문에 패시브로 인한 효과를 잘보려면 매사냥이 4~5초정도일때 들어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들어갈시 E표식을 터트리고 1대 후 바로 새 표식이 뜨기때문에 이득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발러에 매달린채->평->패시브표식->평->E표식->평->Q
발러폼상태에서 공격했을 경우 대부분 그 공격한 대상에게 표식이 바로 걸리게 됩니다. 이를 이용해서 3표식을 넣을 수 있습니다.
표식을 터트리고 2초간 공속과 이속이 증가하는데 후반으로 갈수록 이를 적절히 이용해서 최대한 공속 이속 증가를 많이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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퀸의 기본공격 사거리는 525입니다.
425(그브) < 500(루시안, 시비르, 코그모(기본)) < 525(퀸, 징크스(기본)) < 550(미스포츈, 베인, 이즈리얼, 트위치, 드레이븐, 트타(기본) < 600(애쉬) < 650(케이틀린)
기타 대쉬기가 있는 원딜을 제외하고는 사거리가 짧은편입니다.
다음은 퀸 스킬의 사거리비교 그림입니다.
기본공격 525에 비해 E는 700이라 나와있지만 실제론 약간 더 떨어진 적에게도 써지는 느낌이고
E와 R 모두 700이라 나와있는데 궁 사거리가 더 깁니다. 사거리: 평타
제 느낌인지는 몰라도 궁상태에서 우클릭으로 바로 평타를 치는게 그냥 평타보다 더 멀리나가는 느낌입니다.
또한 표식도 공격하는 대상에게 생기는 것 같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형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1~3렙 Q짤로 인한 딜교가 생각보다 쎄고, 마나소모량도 적고 미니언처치시 쿨감이라 의외로 많이 쓸수있다.
상대방이 선BF대검을 사왔더라도 특성과 표식으로 열정의검으로도 충분히 딜교가 딸리지는 않는다.
6레벨이후에는 서포터가 맵을 넓게 쓸수 있게하고 궁극으로 인한 라인복귀력이 좋기 때문에 빠르게 라인을 밀고 다른곳에 신경쓰는 것도 좋은방법이다.
표식으로 인한 이속공속증가를 잘활용하여 카이팅
W5레벨로 인한 2초 이속공속40%상승 + 고속연사포 이속8% + 강가 이속+특성 등으로 이속이 정말 빠르다. 표식을 빨리 터트리는 것보다 2초를 최대한 오래 유지하는 것이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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