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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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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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인, 어둠 사냥꾼
Vayne, The Night Hun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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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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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ld4]골레기 베인154판 *베인공략*

- 본가(2015-11-12, 조회수: 3063)

아는 것은 많이 없지만

 

이 글을 보고 많은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됬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 공략을 적습니다.

 

 

 

 

 

2015/11/05 공략작성.

 

베인, 어둠 사냥꾼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3) 2301 마나 231.8 (+35.0) 826.8
공격력 60 (+2.36) 100.1 공격 속도 0.658 (+3.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3 (+4.6) 10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5
  • 공격 속도 +0.64%
    x4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6.7
  • 공격 속도
    +16.06%
총 가격 : 7,061 IP

표식

 

표식은 고정적으로 공격력표식 9개를 박아줍니다.

 

인장

 

인장에도 역시 고정적으로 방어력인장 9개를 박아줍니다(안정적이기 때문이죠).

 

문양

 

문양은 마법저항력문양 5개와 공격속도문양 4개를 박아줍니다

(여기서 공격속도문양 4개를 박는 이유는 왕룬과 합했을 때 공격속도 16.06%를 만들기 위해 박습니다).

 

정수

 

정수에는 공격속도정수 3개를 박아줍니다.

정수는 Doran's Blade(도란의 검)에 흡혈3%가 붙어서 피흡룬을 낄 필요는 없다고 생각이듭니다.

공속룬을 끼면 초반 라인전 단계에서 굉장히 편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시즌6으로 넘어오면서 특성에는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크게 설명드릴 것은 없지만 위의 특성대로 찍으시는게 가장 무난한 특성인 것 같습니다.

서머너 스펠은 거의 고정적으로 힐과 점멸을 듭니다.

 

Cleanse(정화)Flash(점멸)가끔씩 적 원딜로 Ashe(애쉬)가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 정화를 드는 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Cleanse(정화)Flash(점멸)그리고 적 챔피언에 Rammus(람머스)Leona(레오나)Amumu(아무무)Fiddlesticks(피들스틱)등등 나오면 그때도 정화를 드는 건 나쁘지않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게임 중반쯤엔 수은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을 가기때문에 정화를 드는 것은 비추합니다.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베인이 악당들을 무자비하게 사냥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범위: 2000)
구르기 (Tumbl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3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은화살 (Silver Bolts)
베인이 사악한 존재에게만 피해를 주는 특수 금속으로 만든 볼트를 사용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 명중하면 50/65/80/95/11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수치가 고정 피해로 추가됩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베인이 8/10/12초 동안 35/50/65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베인은 스킬 콤보가 딱히없습니다.

 

있어봐야 Tumble(구르기)평평평,평평Tumble(구르기)평,평Tumble(구르기)평ECondemn(선고)정도입니다.

 

여기서 말씀드리는건 가끔가다보면 평Tumble(구르기)평 ECondemn(선고)를 쓰셔서 딜교를 하시는 분들이 간혹 계시는데,

 

이 콤보는 마나가 많이들 뿐더러 갱이나 킬각이 나왔을 때 마나가 없어 Tumble(구르기)

 

쓰지못해 킬을 못 따거나

 

갱이 왔을때 Tumble(구르기)를사용하여 도주를 할 수 가 없게됩니다.

 

그리고 Final Hour(결전의 시간)은 마나가 80이나 달기때문에 항상 마나를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베인은 다른 챔피언에 비해서 마나를 관리하는 챔피언은 절대로 아니지만, 만약의 상황을 대비해서 조심하셔야합니다.

 

저는 베인을 처음 했었을땐 Tumble(구르기)를 선마했었지만 현재는 Silver Bolts(은화살) 을 선마 합니다.

 

그 이유는 Silver Bolts(은화살)를 선마했을때와 Tumble(구르기)를 선마했을때의 데미지 딜링의 차이는 꽤나 크기때문입니다.

 

스킬 트리는 3가지로 분류하는데요 1번이나 2번추천드립니다.

 

[1]Silver Bolts(은화살)선마

 

[2]Tumble(구르기)에 3포인트주고 Silver Bolts(은화살)마스터(Tumble(구르기)에 3포인트를 주면 1번 스킬트리보다 안정적으로 무빙을 칠 수 있습니다.)

 

[3]Tumble(구르기)선마(1번과 2번 스킬트리보다 데미지가 조금 약한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라인전 첫 귀환시 골드별 아이템 트리-

 

라인전 극 초반에 싸움이 일어나서 집을 가야하는데 500~600골드가 있을때=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

 

흡낫을 살 800골드는 아닌데 700골드 이상일 경우=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Health Potion(체력 물약)

 

라인전을 아무일없이 무난하게 흘러갔을때=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 ->Recurve Bow(곡궁)->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순으로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

그리고 저는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올리는 중에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를 올리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를 올리지 않았으면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이 나오는데 굳이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를가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이 나오지않아 템로스가 생길 수 있기때문입니다.

 

 

그리고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은 앞서 말했듯이 Fiddlesticks(피들스틱)Rammus(람머스)Leona(레오나)Ashe(애쉬)Zed(제드)Lissandra(리산드라)Amumu(아무무)등등 cc기가 강력한 챔피언들이 나왔을때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후에 바로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을 올리는 편입니다.

 

그 후엔 Phantom Dancer(유령 무희)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아니면 (스태틱의 단검)을 가주시면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Phantom Dancer(유령 무희)를 올립니다.

 

그 이유는 Phantom Dancer(유령 무희)에 미니언을 통과하는 지속효과가 있기때문에 무빙을 치기가 조금 더 수월해지기 때문입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는 나중에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대신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올리는 아이템트리일때 올려주시는 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스태틱의 단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보다 치명타가 덜 터지는 감이있는데 번개딜이 은근 쌔기때문에 취향대로 가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Trinity Force(삼위일체)사이에서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으실텐데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은 적팀 탑이 Dr. Mundo(문도 박사)같이 극탱커라면 Trinity Force(삼위일체)말고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는 적팀에 Dr. Mundo(문도 박사)같이 극탱커챔피언이 없다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말고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마지막 아이템으로는 (헤르메스의 시미터),Banshee's Veil(밴시의 장막),Guardian Angel(수호 천사),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등등이 있는데

 

자신이 잘 물려서 쉽게 죽을 것 같다 싶으시면Guardian Angel(수호 천사)를 올려주는게 좋습니다.

 

상대방이 Lissandra(리산드라)Amumu(아무무)Rammus(람머스)Fiddlesticks(피들스틱)Leona(레오나)등등 하드cc기를 보유하고 있다면 (헤르메스의 시미터),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올려주는게 좋습니다.

 

상대방이 AP는 강력하지만 하드cc는 보유하지않은Orianna(오리아나)LeBlanc(르블랑)Diana(다이애나)Katarina(카타리나)등등 이라면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올려주는게 좋습니다.

 

아이템 트리는 상황에따라 항상 바뀌기 때문에 어느 템트리가 좋다라고 확정지을 수 가없습니다.

 

이처럼 아이템트리는 항상 자신이 판단하여 상황에 맞는 아이템트리를 가주셔야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항상 먼 거리에서 우월한 사거리를 뽐내는 케이틀린은 라인전에서 미니언을 파밍하려는

우리 베인을 괴롭힙니다.또한 거리를 좁혀 딜교환,갱호응을 하려해도 재빠른 E+Q콤보로

빠져나가버립니다.우리팀 서포터가 알리,쓰레쉬등등 cc기가 강력하거나 소라카나 소나같이

힐이 있는 챔피언이 아니라면 힘든 챔피언입니다.
루시안
Q평 견제가 마음이 찢어질정도로 아픈 루시안입니다.루시안은 Q스킬이 피하기가 힘들어

딜교환을 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미니언에게 Q를쏴 맞추는 각을 안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또한 킬각이 나왔을때 E를 써서 빠져나가는 상황도 종종나와 상당히 골때리는 챔피언입니다.
드레이븐
도끼로 베인의 머리통을 쪼개버리는 드레이븐은 킬을 한번주면 패시브로 괴랄한 템을 뽑아와

라인전을 파괴시킵니다.우리팀 정글에게 갱을 부르지 않는 이상 거의 이길 수 없는 강력한

챔피언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스킬 자체가 논타케팅인 이즈리얼입니다.이즈리얼은 구르기로 논타게팅을 피해주시면서

무난하게 평타로 딜교환을 해주시면 됩니다.그리고 이즈리얼의 궁극기를 조심하시면서

라인전을 하시면 무난한 챔피언입니다.
시비르
라인전 자체는 어렵지않은 시비르입니다.시비르는 W로 라인클리어를 하면서 튕기는 부메랑

으로 견제를 할 수 있는데요,시비르가 W를 킨 상태라면 미니언 가까이에 붙지않으면서

W를 맞지않는 것 이 중요합니다(몇대 맞으면 안아픈데 그게 누적되면 체력소모가 상당합니다).

그리고 시비르의 Q스킬을 맞으면 꽤나 아프기때문에 항상 조심하셔야합니다.

시비르의 궁극기는 이동속도 증가량이 너프먹긴 했지만 아직도 빠른 속도이기때문에

시비르의 궁극기에인한 직선갱을 항상 유의하시고 게임을 플레이하셔야합니다.

또한 시비르의 E스킬로 인해 선고가 씹히는 일이 없도록 신경쓰셔서 선고를 쓰셔야합니다.
쉬바나
베인을 잡으러 뚜벅뚜벅걸어오는 쉬바나입니다.쉬바나의 W는 이동속도 증가량이 은근 많기

때문에 약간 부담스럽긴하지만

쉬바나가W를키고베인에게 달려온다면 당황하지말고 침착하게 카이팅을 하면서 벽궁각이 나

오면 지체없이벽궁을박고 킬을 따내시면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추후 작성예정. 

 

초반 운영법

 추후 작성예정. 

 

중반 운영법

 추후 작성예정. 

 

후반 운영법

 추후 작성예정. 

 

팀파이트시 역할

 추후 작성예정.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 작성예정. 

 

마치며

별거없지만 이 공략을 끝까지 읽어주신분들에게 감사합니다.이 글을 보시고 베인을 플레이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베인을 하는데 못하는 것 같아 화내시지 마세요 모든 것을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실패해도 항상 다시 도전하시며 꾸준히 연습하시면 어느새 높은 티어로 상승해있을겁니다.

 

그리고 이 공략의 부족한 점,조금 더 추가됬으면 하는 공략,질문등등을 댓글로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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