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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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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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2표)
쉔, 황혼의 눈
Shen, The Eye of Twilight
12
18
0
2/2
프리시즌 룬&특성 적용 쉔

- Labna(2015-11-12, 조회수: 7661)

 

 

 

 

 

 지금부터 라인 최강까지는 아니지만

저의 모든것을 쏟아 부은 쉔을 공략하겠습니다.

 

이번 프리시즌이 쉔에게 엄청 좋아진거 아시는 분들

이 있을까 모르겠네요.

이번 시즌에는 아마 쉔이 탑을 지배할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최강의 라인전을 자랑하는 쉔이 되기 전까지

여러 사람들이 이 글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쉔, 황혼의 눈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400 (+0.0) 400
공격력 64 (+3.38) 121.4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 +0.91
    x6
  • 마법 저항력 +0.77
    x2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07
    x1
  • 마법 저항력 +0.74
    x3
  • 체력 재생 +0.56
    x3
  • 레벨당 체력 재생 +0.11
    x3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4
  • 체력 +2.67
    x1
  • 방어 +0.7
    x2
  • 마법 저항력 +1.34
    x2
  • 체력 +26
    x1
  • 방어 +4.26
    x1
  • 레벨당 방어 +0.38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17.96
  • 마법 저항력
    +19.724
  • 체력 재생
    +7.62
  • 체력
    +28.67
총 가격 : 12,094 IP
룬을 이렇게 간 이유는 쉔의 스킬중 Q에 체력 회복하는 패시브가 붙어 있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상대 탑 챔피언이 AD일지 AP일지 모르기 때문에 마법 저항력과 방어력을 투자하는 것이죠...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스펠은 아시다시피 점멸, 텔레포트!!!

 

기 보호막 (Ki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스킬을 시전하면 10초에 2.5초 동안 피해를 50~101(+12%추가 체력)만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 또는 적 챔피언에게 스킬로 영향을 미칠 때마다 쿨타임이 4~7.5초 감소합니다.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황혼 강습 (Twilight Assault)
기력 소모: 140/130/120/110/100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이 기의 검을 불러내 뽑습니다. 기의 검에 부딪히는 적들은 2초 동안 쉔으로부터 멀어지려 할 때 15/20/25/30/35% 둔화됩니다.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의지의 결계 (Spirit's Refuge)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기의 검이 1.75초 동안 지속되는 보호 결계를 생성합니다. 쉔이나 결계 안의 아군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이 차단됩니다.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그림자 돌진 (Shadow Dash)
기력 소모: 15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쉔이 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챔피언들에게 60/85/110/135/160(+15% 추가 체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챔피언들을 1.5초 동안 도발합니다.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단결된 의지 (Stand United)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160초
3초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쉔이 대상 챔피언의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30/290/450 (+추가 체력의 16%)(+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224/512/800 (+추가 체력의 28%)(+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 Shadow Dash(그림자 돌진)+Vorpal Blade(날카로운 검)+평+Feint(닌자 방어술)+평+Vorpal Blade(날카로운 검)

 2) Shadow Dash(그림자 돌진)+평+Vorpal Blade(날카로운 검)+평+Feint(닌자 방어술)+평+Vorpal Blade(날카로운 검)

 3) Shadow Dash(그림자 돌진)Flash(점멸)+평+Vorpal Blade(날카로운 검)+평+Feint(닌자 방어술)+평+Vorpal Blade(날카로운 검)

 4) Shadow Dash(그림자 돌진)Flash(점멸)+Vorpal Blade(날카로운 검)+평+Feint(닌자 방어술)+평+Vorpal Blade(날카로운 검)

스킬 활용 팁

 무난하게 라인전 하고싶을 땐 1,2

 갱 호응 할 때는 3,4 해주시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은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와드 토템 (장신구))가시고요.

라인전 하다가 죽거나 1킬, 상대가 우물 가는 타이밍에 하나씩 올려주시면 됩니다.

테크트리는 상대픽에 따라 달라지지만 지금 템트리는 상대쪽에 한명이라도 AP챔프가 있을 경우 적용 되며, 상대쪽이 ALL AD일 경우에는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Ninja Tabi(닌자의 신발), Thornmail(가시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Guardian Angel(수호 천사),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순으로 가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렝가
렝가는 부시 플레이를 하기에 도발 맞추기가 어려워 라인전이 힘듭니다....
이 녀석을 잡을려면 초반갱 호응을 잘 해줘야 하는데 갱호응을 해줘도 이기기는 모 아니면 도예요..ㅠㅜ
다리우스
다리우스한테 초반에 끌리면 맞다이 절대 안돼요 ㅋㅋㅋㅋㅋㅋ
다리우스 패시브 때문에 도발 걸고 그냥 빠져 나오는 걸 추천 할꼐요
문도 박사
문도는 비교적 쉬우면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인데요
식칼만 안 맞으면 되는데 쉔 보다 체력차는 속도가 빨라서....상대하기 조금 까다로운 챔프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
가렌 스킬중에 침묵 스킬이 있는데 도발 걸고 Q로 스킬패시브 띄운 다음 침묵 풀릴때까지 열불나게 때려 주시고 W 써주시면 맞다이는 그럭저럭 버팁니다. 가렌 페시브는 Q로 견제하면서 빼주시면 됩니다.
야스오
야스오가 기동성이 좋아 미니언을 막 파고들면서 싸움을 걸게 될 경우에는 W키시고 Q+평만 견제 해주시면 됩니다.
리븐
리븐일 경우 스턴 스킬과 마지막Q 만 안맞으면 쉽게 이기는 챔피언이죠. 상대가 아무리 잘해도 스턴빠지면 쉔이 무조건 딜 교환에서 이득 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은 상대 픽을 보고 당길지 안 당길지 알아서 판단합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것은 미니맵 리딩을 잘해야 됩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Q로 미니언을 먹어가면서 레벨링을 합니다. 초반에 너무 무리하게 도발을 걸게 되면 미니언 손해와 포션 손해가 엄청납니다. 특성중에 4초 마다 평타를 때리면 체력을 훔쳐 오는게 있는데 이것을 잘 활용 해야합니다.

중반 운영법

 

 6랩이후에는 미니맵과 아군측의 상황을 자세히 보아야 합니다. 아군이 위급할 시에는 텔과 궁으로 적절히 호응해줘야하기 때문입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TOP/BOTTOM을 왔다 갔다 하면서 라인 스플릿을 해주게 됩니다. 라인 스플릿을 할 경우에는 무조건 텔이나 궁 둘 중 하나가 있을 때 스플릿을 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아군과 적군이 서로 미드나 봇에서 대치시에는 적절히 라인 밀어주시고 한타가 열리게 되면 가급적 딜러에게 궁을 타고 아군과 가세 하면 됩니다. 여기서 궁이 없을 때에는 가까운 포탑이나 와드에 텔을 타고가시면 됩니다. 대인 도발하기 위해 어정쩡하게 운영하시면 한타에서 지기 때문에 딜러나 CC기가 많은 챔프에게 도발을 걸고 W는 계속 사용하면서 싸우시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스턴이나 슬로우, 속박 챔프같은 경우 라인을 너무 많이 밀면 적군측에서 갱이 오기 때문에 가급적 아군측 포탑 쪽에서 싸우시면 됩니다. 상대 라이너가 원딜이라면 최대한 포탑 허깅하시면서 포탑 공격 허용 범위에 들어올때까지 도발을 아껴야 합니다.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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