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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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2표)
제이스, 미래의 수호자
Jayce, The Defender of Tomorrow
29
1
0
2/2
대AD 치명타시대!! 이제 제이스도 치명타다

- 피러파커(2015-11-26, 조회수: 12058)

필자는 많은 챔프를 플레이 하지만 딱 하나만 

모스트를 골라봐라 하면 제이스를 꼽는다.

(티어가 높지는 않다 플레)


그런 제이스에게 시련이 왔다. 대AD 치명타시대 !


아시다시피 제이스는 특별히 카운터가 없다. 초반에는...

그러나 후반으로 갈수록 힘이 빠져 

마이, 트린, 야스오, 잭스, 퀸, 피오라 같은 피흡쩌는 치명타 AD 괴물들에게 후반뒷심에 

무너지곤 했다 ㅠㅠ

그런 그들이 특성과 아이템 버프로 더 강력해졌다.


시즌5 성장쿨감 15% 아이오니아 15% 요유무 템트리로 40% 만쿨감 채우고

인피트리로 포킹, 치명타 두마리 토끼를 잡는 템트리를 주로 쓰곤했다.


시즌6에는 시즌5부터 애용하던 치명타제이스 템트리를 가다듬어 작성하여 본다.


 아이디 2개를 쓰고 있습니다




제이스, 미래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9) 2483 마나 375 (+45.0) 1140
공격력 59 (+4.25) 131.3 공격 속도 0.658 (+2.7%) 0.96
5초당 체력회복 6 (+0.8) 19.6 5초당 마나회복 6 (+0.6) 16.2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시즌 5때는 아래 룬으로 사용했었다
AD가 상대일시
표식에 공격력 9개 
노랑에 방어 9개
파랑에 레벨당쿨감소 9개
왕룬에 공격력 1개 + 생명력 흡수 2개

AP가 상대로 올시엔

표식에 공격력 9개 
노랑에 성체 9개
파랑에 마법저항혁 9개 (만만하면 성쿨 15%)
왕룬에 공격력 1개 + 생명력 흡수 2개

기본 AD 룬에 초반에 진짜 딜교를 많이하는 빡센Ad캐스터(리븐/레넥 등)라면
표식에 공격력 9개 
노랑에 성체 9개
파랑에 레벨당쿨감소 9개
왕룬에 방어력2개 + 공격력 1개

시즌6 룬
AD상대
표식에 공격력 9개 
노랑에 방어 9개
파랑에 (18레벨마저 or 고정마저 or 공속 or 레벨당 마나)
왕룬에 공격력 3개

예전만큼 초반 공격력이 안나옵니다 깡 공격력 하세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초반딜교시 그리고 해머폼으로 잠시나마 붙어서 딜하는 제이스는 기본 방어와 체력이 필요함
견제를 잘하고 거리유지 잘하시면 책략 12 (좀더 공격적 트리)

흉포에 있는 분노와 마술중 초반 짤짤이로 무지하게 괴롭힐수 있는 근접챔프가 왔으면 분노
일단 한번 붙으면 스킬 한사이클은 돌릴만큼 딜교를 하게되는 챔프면 마술 (또는 서로 견제하기 힘들경우)

흡혈귀와 타고난재능은 아무리봐도 흡혈귀.
그 이유는 1렙부터 2%의 흡혈률을 갖고있는거와 18레벨이 되야만 공격력 10증가되는 타고난재능은 
개인적으로는 흡혈귀 승(도란검3%+흡혈귀2% 시너지)

특성 취향껏 찍자

Exhaust(탈진)Flash(점멸) 트린 야스오 같은 중반 괴물이 나의 맞라이너면 초반 승기는 나의 피지컬로 중후반은 탈진에게 맡기자

Ignite(점화)Flash(점멸) 무난한 챔프일때 들어주자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탑쉔이라든가 미드트페 등 운영이 필요하면 들어주자

Cleanse(정화)Heal(회복)barrier(방어막)Flash(점멸) 원딜 제이스 미드제이스 일경우 고려해보자


나머진 딱히 고려할게 없다

마법공학 축전기 (Hextech Capacitor)
무기를 변환할 때마다 0.75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증가하며, 유닛을 통과할 수 있게 됩니다.
하늘로! / 전격 폭발 (To the Skies! / Shock Blast)
해머 사용 시: 공중으로 도약해 적들에게 60/110/160/210/260/31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초동안 35/40/45/50/55/60%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600)

캐논 사용 시: 적을 맞추거나 사거리 끝에 닿으면 폭발하는 전기 구체를 발사합니다. 전기 구체는 폭발할 때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60/115/170/225/280/335 (+1.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전류 역장 / 초전하 (Lightning Field / Hyper Charg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기본 지속 효과: 해머를 사용하는 동안은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15/17/19/21/23/25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해머 사용 시: 4초 동안 전류 역장을 생성하여 주위 적에게 160/220/280/340/400/46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캐논 사용 시: 동력이 대폭 증가하여 최대 공격 속도로 공격을 3회 합니다. 각 공격은 70/78/86/94/102/110% 의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4/9.8/8.2/6.6/5
천둥 강타/가속 관문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10초
해머 사용 시: 적 최대 체력의 8/10.8/13.6/16.4/19.2/22%(+1.0 추가AD)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가하고, 짧은 거리 만큼 뒤로 밀쳐냅니다. (몬스터에 가하는 최대 피해량 200/300/400/500/600)

캐논 사용 시: 4초동안 가속 관문을 열어 관문을 통과하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3초동안 35/40/45/50/55/60% 증가시킵니다. 이 관문을 통해 전격 폭발을 발사할 경우 전기 구체의 이동 속도와 사거리가 증가하며, 피해량 또한 40% 증가합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해머 사용 시: 머큐리 해머를 머큐리 캐논으로 변환합니다.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원거리에서 공격합니다.
변환 후 머큐리 캐논으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5초 동안 10/15/20/25% 감소시킵니다.

캐논 사용 시 : 머큐리 캐논을 머큐리 해머로 변환합니다.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5/15/25/35 (+추가 AD 7.5%)의 추가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얻습니다.
변환 후 머큐리 해머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25/65/105/145(+0.25추가 AD)의 추가 마법 대미지를 줍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캐논폼 2렙 킬각 평평QE평 R Q평E점화 

해머폼 2렙킬각 2렙됨과 동시에 Q평E R 평평평 QE 


4렙이 되면 풀콤보됩니다.

캐논폼으로 있을시 평평 QE평 W땅땅땅 R QW평E 

해머폼으로 있을시 QW평E R 평QE 평평평~


4렙콤보가 18렙까지의 동일한 콤보입니다. 

스킬 활용 팁

제이스좀 상대해봤다하는애들이 제이스가 해머폼으로 자기한테 들어와서 캐논폼으로 바꾸면 

QE포킹 안맞으려고 스텝밟는 애들이 있습니다. 그런애들은 위에 해머폼2렙킬각 쓴거처럼

R로 캐논바꾸고난뒤 계속 평평평평평 해주다 E깔면 포킹날라오는줄알고 플래쉬 씁니다. 그때 그 방향으로 Q 킬 끝.


2렙부터 쭈욱 쓰는 아군정글러가 올때 갱호응 콤보

캐논폼으로 있을시 평QE평 R Q 상대뒤로 플래시  아군포탑쪽으로 E 


기본 1:1상대할때의 스킬콤보보다 평타를 빼고 스킬만으로 재빠르게 호응


중요포인트는 해머폼 Q로 들어가서 상대뒤로 플래쉬를 빠르게 써 E 

(아군이 있는 방향 내포탑방향으로 적을 밀치는것)

시작 아이템
포킹형 방관 공격력 트리
시즌6 치명타 템트리
아이템 빌드
이번 아이템이 대폭 변경되었다

정수약탈자를 넣으면 다른치명타템을 추가하면 무조건 풀쿨감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제이스 유저들에게 익숙한 템트리는
무라마나 요우무 라위 테크트리다 (코어 완성은 본인취향)

그 템트리대로 시즌6도 간다면 무라마나 -> 요우무 -> 최후의 속삭임인데.....
지금 돼지/탱커들이 나오는 시즌이 아니다 프리시즌이라 더더욱 그렇고 (방관효율도 반토막)

고로 최후의 속삭임을 뺀다면 

핵심 필수템은 마나무네 요우무 인피 정수  
/ CC 대비겸 흡혈템 시미터 (죽음의무도가 진짜 좋은데 생존까지 고려 ㅠ)
/ CC는 딱히 없으나 Ap딜이 아플때 멜모셔스로 마저보충 및 방관추가 (or 죽음의무도로 깡 흡혈)
/스타일리쉬한 아웃복서 스타일로 스플릿 및 백도 원딜과같은 포지셔닝이 중요한 판이라면 트포 

장화는 초반엔 아이오니아가 좋고 (풀쿨감되면 바꾸고 싶으나 소환사스펠 재사용도 있고 으....)
잘크고 돈 남을때 헤르메스나 신속의장화 광전사 트포로 취향껏 교체

치명타아이템을 간다곤 하지만 요우무 최후의 속삭임 멜모셔스 3개템이나 방관이 붙어있어 
적팀의 챔프성향을 보고 유연하게 간다면 두마리토끼 다 가능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트린다미어
초반만 쉽다 (비벼지면 후반에 난 모름)
야스오
손만 안꼬이면 중반까진 계속 잡는다 (역시나 비벼지면 제이스보다 캐리력 높음)
피오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르
메가나르여도 텀
다리우스
영혼까지 텀
초가스
겜 끝날때까지 팀원들이 초가스 있는지도 모름(계속 죽어서)
시즌6 대변화에 맞춘 카운터픽

카운터라기보다는 중후반 까다로운 챔피언을 선정함
야만의몽둥이가 코어템이었던 제이스에게 쿨감과 방관이 분리된 요우무템트리는
그 중간과정이 전보다 강력하지 않아 (코어뜨면 강력해짐) 킬을 많이 먹고 차이를 많이 벌릴지 의문

대AD시대에 치명타로 무장한(쿨감또한증가) 중반이후의 트린과 야스오는(그외 정글잭스, 케일 등)
시즌5 이전의 그들이 아니며 
텔레포트를 쓰며 운영을 하는쪽이 탑 하이패스가 뚫릴수 있다 (그래서 탈진/점화도 좋음)

피흡과 노코스트로 라인유지력이 한층 좋아져 끊임없이 탑을 두들길수 있는 그들은 굉장히 골치 아프기 때문이다.

그외 치명타챔프가 아닌 챔들은 다 무난하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미친듯이 라인을 미는게 견제하기도 좋고 cs손실도 시키나 

 지금 정글로 주로 나오는 애들이 리신, 엘리스, 이블린, 킨드레드, 에코, 렉사이, 이제 잭스도 나오고 있고

 육식+CC형 정글들이 판을 치기에 항상 정글의 위치를 예측하고 플레이 해야함 

 제이스로 정글이 무서워서 너무 소극적으로 플레이 하기엔 챔프가 아까움

 머 제 스타일이 내 피지컬 믿고 (제2모스트가 정글이기도 해서) 정글 위치 예측하며 싸우기에 

 일단 푸쉬하고 봄

 

초반 운영법

 초반은 일단 푸쉬한다 그러면 2렙때 상대포탑앞에 포진되고 3렙때 약간 포탑에서 멀어진다 (그래도 미는형태)

이때가 가장 위험한 타이밍이다 정글이 올거 같은 경로에 와드를 설치하고 

아군정글러가 삼거리나 바론위쪽 부쉬에 와드를 설치해주거나 바위게를 먹는 위치면 일단 안심

아니라면 잠시 물러나 상황을 본다


상대가 CC가 강력하면 항상 중간라인에서 살짝 견제하고 CS는 막타만 친다


이상태로 여눈살돈이 모이면 일단은 성공적이고 정글개입 및 솔킬로 킬이 발생해서 내가 킬을 먹으면 베스트

그게 아니고 반대라면 탑라인은 초반 1킬이 겜 끝날때까지 영향을 줄만큼 크기에 나 죽었소하고

견제보다는 cs먹는것에 집중하고 라인을 왕창밀고 제2의 정글러마냥 와드에 신경쓰고 미드포탑을 밀러가자

 

중반 운영법

 중반이 제이스가 강력할때다 

 상대팀이든 우리팀이든 방어템이 고르게 착용이 안된 시점이기에 포킹한방한방이 꽤 아프다

 라인클리어가 좋지못한 상대라면 빠른 합류로 포탑철거하는데 중점을 두자

 눈에 보이는 cs및 정글몹은 일단 다 먹고보자 (2코어 3코어라 정글몹 2초면 순삭)

 

후반 운영법

 실제로 후반 풀템뜬 원딜은 사정거리도 제이스보다 좋고 나는 원딜러다 물리면 안된다하고 상당히

 조심히 플레이하기에 물기가 쉽지않다


 머 상대가 우리팀 원딜을 무는데 발정났으면 제이스는 프리딜로 치명타가 숙성된 W땅땅땅으로 한명 골로보내고 

 그게 아니고 중반에 너무 쎈 포킹으로 일단 제이스부터 물자하면 포킹 및 가속관문 플레이로 물릴듯 말듯한

 외줄타기 아웃복서 스타일로 플레이해줘야한다 


 포킹한번하고 팀의 젤뒤에서 어버버되는 제이스는 브론즈 이즈보다 쓸모없다

 

팀파이트시 역할

 날 한번 물어봐라하고 낚시하듯이 플레이해야한다 

 가속관문을 이용한 미드 봇 탑을 왔다갔다하며 포탑철거를 해주고 빠른합류로 원딜마냥 적을 제압한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제이스가 꿀빠는 시대가 오길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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