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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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틀린, 필트오버의 보안관
Caitlyn, The Sheriff of Piltover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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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시즌 6]케이틀린 이정도는 알고 하자!

- 플로링(2015-11-12, 조회수: 23727)

가슴이 시키는 
원딜 케이틀린입니다.
2분 43초부터 케이틀린의 변경점이 나옵니다.

케이틀린, 필트오버의 보안관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107) 2399 마나 313.8 (+40) 993.8
공격력 60 (+3.8) 124.6 공격 속도 0.681 (+4%) 1.144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7.42 (+0.7) 19.32
방어력 27 (+4.7) 106.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650.0 6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5
  • 공격 속도 +0.64%
    x4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6.7
  • 공격 속도
    +16.06%
총 가격 : 7,061 IP
표식 공격력 말고는 딱히 쓸께 없는거 같습니다.
인장 방어와 체력을 쓰시는 분들로 나뉘는거 같은대 저는 방어가 조금더 좋은거 같습니다.
문양 마저와 공속을 나눠서 쓰고 있는대 아직 적 스킬을 보고 피하기가 어려우신 분들은
       올마저 추천드립니다.
정수 공속과 공격력이 있는대 cs먹는게 아직 힘들다 싶으시면 공격력을 카이팅이 되기 
      시작하고 컨트롤 이라는 것이 좀 되는거 같다 싶으시면 공속을 쓰시면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1티어 분노가 답이구요

2티어 에서 양날의 검과 포식으로 고민하시는분들이 많은대 원딜이니 딜을 더 넣을수 있는 양날의 검이 당연한거 아닌가
       라고 하실수도 있지만 라인전에서 폭발력이 케이틀린은 좀 떨어집니다. 안정적으로 포식이 좀더 나은거 같습니다.

3티어 에서 흡혈귀와 타고난 재능으로 갈리는대 흡혈귀가 효율이 더 좋은거 같습니다.

4티어 에서 압제자가 요들잡이 덪과 함께 시너지가 좋음으로 압제자를 쓰시면 됩니다.

5티어 말할것도 없이 분쇄의 일격입니다.

6티어 이번 패치로 말이 많은 전쟁광의 환희를 찍어 주시면 됩니다.

책략

1티어 cs수급을 원활이 하기 위해 포악함을 찍습니다

2티어 버프를 달고 사는 챔피언이 아니기 때문에 비밀창고를 씁니다.

3티어 무자비가 체력이 낮은 적을 궁으로 저격하기에 좋음으로 무자비를 찍습니다.

4티어 위험한 게임의 효율이 엄청 좋습니다. 킬이든 어씨든 효과를 보기 때문에 한타에서 좀더 활약할수 있습니다.

결의

1티어 책략보다 결의가 좋아 보여서 찍으신다면 회복력입니다.

2티어 둘다 시너지는 좋습니다만 질긴피부가 더 안정적입니다.

3티어 룬갑옷 피흡의 효과가 증가합니다.

4티어 통찰력으로 회복과 점멸의 쿨을 줄여서 게임에서 변수를 노려 봅시다.


원딜들 에겐 거의 고정같은  입니다.
서폿이 힐이나 딴딴하여서 딱히 내가 힐을 주지 않아도 문제가 없다 싶으시면 도 좋은 선택입니다.
는 라인전에서 필킬용으로 좋지 않은가 하고 생각 하실수도 있는대 사거리가 긴 케이틀린이 점화
             사거리 까지 들어가면서 까지 쓸만큼 좋지는 않은거 같습니다.
헤드샷 (Headshot)
5번째 기본 공격마다 케이틀린이 헤드샷을 발사합니다. 수풀 아에서 공격하면 헤드샷에 필요한 기본 공격을 2회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헤드샷은 60/90/120%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90구경 투망 및 요들잡이 덫에 적중한 적을 대상으로 할 때는 사거리가 두 배로 늘어납니다. 요들잡이 덫에 적중한 적을 대상으로 헤드샷은 요들잡이 덫 레벨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헤드샷 피해량은 레벨,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량(치명타 확률의 85%)(치명타 피해량의 100%)에 비례합니다.
헤드샷은 챔피언이 아닌 유닛에게 50%/25%/0%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덫에 걸린 대상이 추가로 입는 피해는 요들잡이 덫 스킬 레벨에 비례합니다.
필트오버 피스메이커 (Piltover Peacemaker)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1초동안 조준한 후, 좁게 적을 관통하는 총알을 발사 50/90/130/170/210 (+1.25/1.45/1.65/1.85/2.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시 탄도체 유효 범위가 넓어지지만, 60%의 피해를 입힙니다.

덫으로 위치가 드러난 대상에게는 항상 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250)
요들잡이 덫 (Yordle Snap Trap)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26/22/18/14/10초
적 챔피언이 걸리면 1.5초 동안 행동 불가 상태가 되고 이후 짧은 시간 동안 모습이 드러나는 덫을 설치합니다.

덫은 30/35/40/45/50초 동안 지속되며, 한 번에 3/3/4/4/5개의 덫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덫에 걸린 적은 헤드샷으로 40/85/130/175/220 (+0.4 추가AD) 증가된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135)
90구경 투망 (90 Caliber Net)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투망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의 이동속도를 1초 동안 50% 늦춥니다. 케이틀린은 뒤로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950)
비장의 한 발 (Ace in the Hol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공을 들인 완벽한 사격을 하여 2000/2500/3000 거리 안에 있는 적에게 300/500/70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른 적 챔피언이 총알을 대신 맞을 수도 있습니다.
피해량이 현재 치명타 확률에 비례하여 0~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3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이번 시즌 6 패치로 요들잡이 덪이 약간의 버프로 더이상 그냥 부쉬 시야용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덪을 잘깔아서 ap딜러 보다 더한 누킹을 보여줍시다.

 

 기본 콤보는 평-E-Q를 쓰면서 딜교환인대 E를 쓰고 Q를쓰는 과정에서 대부분 같은 방향을 조준하시는 경우가 많은대

 EQ가 같은 스킬이 아님으로 서로 약간의 딜래이가 있습니다. 그걸 생각하시고 첫 E를 쏘고 마우스를 조금 움직이고

 Q를 쓰도록 하시는 편이 좋습니다.(기본적으로 같은 방향으로 쏴도 E에 슬로우 땜에 Q를 맞기는 하지만 E가 안맞을 경우  도 생각해 봅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케이틀린의 긴 사거리를 필두로 적과 딜교환을 하자! 라고 생각하신다면 도란검을
케이틀린의 긴 사거리로 cs를 놓치지 않을꺼야! 라고 생각하신다면 수확의 낫을

시즌 6 패치로 우리의 B.F. 가 싸지면서 무한의 대검도 싸지고 공격력은 낮아 졌습니다. ㅠ..ㅠ
하지만 여전히 선 코어탬으로서 가치가 충분합니다.(툴팁도 바뀐건 비밀)

두번째 코어로 루난을 왜? 라고 생각 하실수도 있는대 이번 패치에 케이틀린의 패시브가 변경 되면서 
루난의 효과가 빛을 봅니다. 루난의 효과인 바람의 분노가 쏘는 탄환이 케이틀린의 패시브 스택을 쌓아주면서
빠른 패시브 사용이 가능합니다.(수풀 안에서는 2배 ㅎㄷㄷ)

세번째 코어는 피바라기 입니다. 루난의 탄환도 흡혈이 적용됨으로 중간 중간 싸움에서 생존에 도움이 되고
싸움이 벌이지고 난후 피가 낮을때 빠른 피수급에 도움이 됩니다.

네번째 코어탬 들은 적의 상황을 보고 가주셔야 하는대 적의 탱커가 방탬도 많고 피도 많다 싶으면
최후의 속삭임과 거인 학살자로 도미닉 경의 인사를 가서 적의 탱커를 노리셔도 좋고, 혹은 소라카 문도등의 회복계열의
적이 많다 싶으시면 필멸자의 운명으로 회복의 효과를 떨여 트려 줍시다.

다섯번째 코어탬은 이쯤나오면 한타와 본진타워 싸움인대 이때 케이틀린의 긴사거리와 고속연사포를 이용한 타워공략도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이 들고 혹은 스태틱의 단검으로 쏟아지는 번개의 효과를 보면서 라인압박도 좋을꺼 같습니다.

마지막으로는 대부분 밴시와 수호천사로 갈리는대 적이 티모 버섯등과 같이 설치류의 스킬이 많으면 무조건 수호천사
입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고 적에게 하드 CC기가 많다 싶으면 밴시를 가주시면 되는대 만약 내가 액티브 탬을 잘쓰고
공격에 도움도 안되는 밴시는 싫다 하시는 분들은 헤르메스의 시미터를 쓰시면 될꺼 같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하드
쓰레쉬
CC
알리스타
사망,,,,,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평타의 사거리가 너무 차이가 나서 지기도 쉽지 안습니다.(같은 티어라면)
징크스
징크스의 스킬이 대부분 선딜래이가 좀 길어서 보고 피하기가 쉽습니다.
스킬을 피하면서 딜하면 이기기 쉽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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