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 체력 | 590 (+104) | 2358 | 마나 | 5 (+0.0) | 5 |
| 공격력 | 68 (+3) | 119 | 공격 속도 | 0.666 (+3%) | 1.006 |
| 5초당 체력회복 | 6 (+0.5) | 14.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 방어력 | 34 (+4.2) | 105.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방어구 관통력 +1.6x6
공격력 +0.95x3
방어 +1x9
주문력 +1.19x9
공격력 +2.25x3
- 방어구 관통력+9.6
- 공격력+9.6
- 방어+9
- 주문력+10.71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1.0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5/20/25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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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레벨 : 1레벨에는 대부분
를 배우기 때문에 ![]()
택1일 것입니다. 1레벨에 딜교를 망쳤다면
딜교를 잘해서 확실하다면
를 배우고 킬을 노립니다.
3레벨 : 그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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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찍혀있으면 됩니다.
는
자원이 야성이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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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 우겨 넣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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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적으로 잡기 좋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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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등 친구들 특히 베인은..
를 못 쓰게 됩니다.
의 콤보에서 중요한 것은 야성으로 무엇을 강화할 것이냐입니다. 일반적으로는 ![]()
둘 중 하나를 사용합니다. 예전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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를 장전하고 신성의 검등을 이용해 한 번에 우겨 넣는게 가능해서
를 강화하는게 다반사였으나 현재는 여러 발 장전이 불가능해지고 원딜을 지키는 챔프들이 유행하기 때문에
로 패는 게 좋습니다.
를 사용하는 경우는 맞다이. 혹은 폭딜을 넣을 때 사용합니다.
와
딜 차이는 정말 심합니다. 이젠
에 공격력 10%증가까지 있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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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황에 맞게 강화해서 쓰시면 됩니다. 기본적이면서 가장 중요해요.
렝가의 모든 것. 존재 이유. 도약사용을 잘 판단해서 하는 게 중요합니다.
예전과 달리 허공에 써도 방마저 오릅니다. 공격 당할 때 ![]()
등등 맞을 때 기억하세요.
포탑 철거 하실 때 미니언에 한 방 박아주면 수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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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전 시 시차 두고 사용 하시면 방마저 증가 오래 갑니다. 암살 할 땐 그런거 음슴.
묶고 후려패면 쉬움
맞은 상태에선 이동스킬을 못 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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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등 다 안돼요.
부쉬에서 나와도 잠깐 동안은 도약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실 거리 보다 더 멀리 점프가 가능!
이걸로 평캔이 가능합니다.
평
콤보로 응용 가능. 이 콤보는 타이밍을 잘 맞추셔야 합니다. 평
타이밍을 잘못 맞추시면 평타는 사라지고
만 박히는 일이 있을 겁니다. 또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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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등의 즉발 스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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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을 가진 챔피언 상대로는 하시면 안됩니다.
는 쓰지도 못하고 맞을 거 다 맞고 평타 한 대만 넣게 돼요.
궁 쓰고 커서 찍으면서 달리는 중
사용하시면 약 3초간 멈추는 버그 있습니다.
4스텍에
장전하고 ![]()
를 하고
를 박으면 스텍이 5가 되고 2스텍은 날아가는 마술을 볼 수 있습니다.
고유 지속 효과 - 거인 학살자 : 자신보다 최대 체력이 높은 적에게 최대 15%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 차이 50마다 피해량 +1.5%.체력 차이는 최대 500까지만 계산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Q에 피 회복 붙어서 이제 유지력 싸움도 하는 미친 놈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부쉬 활용이 중요합니다.
기본적으로
는 초반에 굉장히 셉니다. 부쉬 딜교로 상대방을 혼란하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잘못 도약하면 상대방에게 얻어 맞고, 미니언한테 뚜까 맞아서 라인전이 불리해집니다.
미니언을 항상 염두하시고 플레이를 해야합니다. 미니언이 초반에 굉장히 아프기 때문에 무시하다간 큰 코 다칩니다.
먼저 초반에는 라인을 밀어주어야합니다. 그러면서 미니언을 하나 둘 없애갑니다. 미니언을 빠르게 잡아도 초반엔 그렇게 빠른 푸쉬가 안돼서 라인이 심하게 밀리지 않습니다. 그런식으로 빠르게 2렙에 다가갈 수 있도록 준비를 해주시고 딜교를 시작합니다. 이 때엔 스택이 3~4정도 쌓여있을 때이므로 지속해서 상대에게
를 먹이며 스텍을 쌓읍시다.
그 다음에 도약하면서
찍으시고 1렙, 2렙 사이에 축적된 딜에 더해 ![]()
혹은 ![]()
등으로 잡아주세요. 초반을 잡으셔야 수월합니다.
궁극기를 배웠을 시점엔 라인을 쭈욱 미시고 로밍을 가세요.
혼자만 커서는 한타에서 아무 것도 못할 수 있습니다.
우리 바텀이 상대 원딜에게 킬을 갖다바쳐버려 망하는 상황이 있을겁니다.
이젠 상대 원딜 머리통 찢어발기고 팀 탓 하지맙시다.
ON
로밍이 답입니다. 라인전 발라놨으면 무조건 로밍. 예전과 달리 궁 키면 느낌표가 생기기 때문에 조금만 눈치있는 상대면 바로 자기네 포탑으로 숨어버립니다. 따도 로밍 킬보다 돈도 안주고 손해입니다. 로밍 갑시다 로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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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 억제가 필요한 친구들은 정글에게 견제를 부탁하는등.
중반 부터는 스플릿 운영을 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앞서 우리가
를 든 이유는 이 스플릿 푸쉬를 활용하기 위함입니다. 스플릿 푸쉬를 할 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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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이 와도 유연하게 합류, 대처가 가능 하죠.
중반의 스플릿 푸쉬는 후반과는 조금 다르게 합니다. 중반 까지는 정글러가 정글을 많이 돌기 때문에 정글 개입을 해주시는데요, 예를 들어 탑 푸쉬를 해서 라인을 밀고 상대 윗 쪽 정글에 들어가 정글러를 따내는 것과 같습니다.
정글러를 말려 놓으면 타 라인 까지 피해가 가기 때문에 굳이 봇 까지 안 가도 봇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정글러가 죽어 있는 동안 아군은 과감하게 딜교를 할 수 있게 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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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있을 때 스플릿을 해줍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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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의 글로벌 이동기를 가진 친구들이 와도 대처가 가능합니다.
스플릿을 하실 때는 반드시
를 설치해 주셔야하고 짤리지 말아야합니다.
라인을 밀어두시고, 상대방 정글 캠프에 진입합니다. 그리고 시야를 장악해주세요. 상대방이 떨어져 있을 때 혼자 정글에 들어온 상대방을 암살해주시고 주요 버프몹을 스틸하시면 됩니다. 만약 정글러를 잡게 되면 다른 라이너들이 갱의 위협에서 벗어나기 때문에 적극적인 딜교를 할 수 있어서 정글의 존재로 입는 보이지 않는 손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후 상황을 봐서 아군 정글, 미드를 콜 해서 협곡의 전령을 먹어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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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쿨일 때는 탑 푸쉬를 하셔야합니다.
이 없는데 바텀 푸쉬를 했다가는 바론을 빼앗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쿨이 돌았을 때는 바텀 푸쉬를 통해, 상대방을 바텀으로 불러 내고 바론 싸움을 유도하시면 됩니다. 상대를 제
압할 수 있을 것 같다 싶으면 상대를 먼저 제압 해 놓은 뒤 합류를 하셔도 되지만, 4대5 구도로 이겨 놓는 게 이후에 더 이득이기 때문에, 싸움이 일어났으면 바로 합류를 해주시고 대치 상태에서 나에게 온 상대를 제압 가능 하다 싶으시면 그 때는 상대를 잡아 내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합류 하실 때는 ![]()
를 이용하시면 상대가 텔을 끊은 줄 알 수 있어 페이크 효과를 줄 수도 있고,
로 간 뒤에
을 쓰지 않아도 돼서 시전 시간 아끼고 바로 싸움에 뛰어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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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있기 때문에 1대1에 굉장히 유리합니다만은, 합류 못 하고 한타 져서 게임이 터질 수 있습니다. 불안한 라인만 슥슥 정리해주시고, 스택을 모아 한타를 대비합시다. 스플릿 보다는
을 통해 상대 딜러나 혼자 다니는 상대를 아군과 함께 제압하는 등의 짤라먹기 플레이를 해주시면 됩니다.
푸쉬를 하실 때는 반드시
를 박아 주세요. 또, 합류를 우선시 해야 합니다. 절대로 타워 철거에 전념 하시면 안됩니다.
이게 중반 스플릿에 참 좋습니다. 상대방 정글을 잡아 주시거나, 혹은 상대 정글이 바텀 쪽에 서성일 때에 아군 정글러를 부르셔서 같이 드시기 바랍니다. 막타 쳐 주셔야 라이너인
가 효과를 제대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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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번 째 콤보를 보시면
를 늦게 사용하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가 딜레이가 있어서 ![]()
등의 연계로 딜레이를 잡아 주어야 해서 그렇습니다.
로
의 딜레이를 캔슬 하는 것입니다.
잘 큰 놈 잡으시면 됩니다.
한타는 정글같은 부쉬가 많은 곳에서 하면 엄청나게 유리해집니다.
선 진입 절대 하지 마시고 간 보시다가 CC 좀 빠지고 상대가 정신 없을 때 들어가주세요.
는 암살자입니다.
혼자서 먼저 들어 갔다가는, 상대 CC와 점사로 순식간에 죽고 4 : 5 구도가 만들어져 불리 해 질 수 있습니다.
언제나 이후 결과를 생각 하시고 움직이세요.
제일 중요한 것을 전제로 잡습니다. 나는 많이 때리고 상대 꺼는 최대한 피하면 됩니다.
대응법은 본인이 느끼고 경험 한 것을 적은 것이기 때문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요즘 도통 안보입니다.
난이도 : ★★★☆☆
선템 : ![]()
전략 :
에 맞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부쉬에 먼저
를 하나 깔고 연계해서 터트릴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주시고
위에서 싸우지 마십시오. 보통은 다른 라인 지원해줄텐데 자기 라인에 퍼부으면 뭔가 있는 겁니다. 갱오는 거거나.
데미지가 고정 피해라서 굉장히. 아픕니다.
못 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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못 봄
못 봄
못 봄
극혐 벤 하세요 그냥 리메이크하고 너프 까지 당했지만
에 체력 회복이 생기고
데미지가 답이 없습니다... 탱렝가로 해볼만합니다.
출혈 입으면
켜도 피 떨어진 거 보고 쫓아옵니다. 극혐
정말 쉽습니다. 1레벨 부터 부쉬를 적극 활용 하셔서 대가리 터트려 주시면 됩니다.
딜교를 함부로 하면 큰 손해를 볼 수 있는 친구입니다. - 쓰는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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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 추가중. 가장 최근 2015/12/20 11:10
렝가 야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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