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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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0 (+104) | 2358 | 마나 | 5 (+0.0) | 5 |
공격력 | 68 (+3) | 119 | 공격 속도 | 0.666 (+3%) | 1.006 |
5초당 체력회복 | 6 (+0.5) | 14.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4 (+4.2) | 105.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6x6
- 공격력 +0.95x3
- 방어 +1x9
- 주문력 +1.19x9
- 공격력 +2.25x3
- 방어구 관통력+9.6
- 공격력+9.6
- 방어+9
- 주문력+10.71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1.0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5/20/25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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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레벨 : 1레벨에는 대부분 를 배우기 때문에 택1일 것입니다. 1레벨에 딜교를 망쳤다면 딜교를 잘해서 확실하다면 를 배우고 킬을 노립니다.
3레벨 : 그냥 가 찍혀있으면 됩니다. 는자원이 야성이기 때문입니다.
딜 우겨 넣기
안정적으로 잡기 좋음 등등 친구들 특히 베인은..
를 못 쓰게 됩니다.
의 콤보에서 중요한 것은 야성으로 무엇을 강화할 것이냐입니다. 일반적으로는 둘 중 하나를 사용합니다. 예전엔 를 장전하고 신성의 검등을 이용해 한 번에 우겨 넣는게 가능해서 를 강화하는게 다반사였으나 현재는 여러 발 장전이 불가능해지고 원딜을 지키는 챔프들이 유행하기 때문에 로 패는 게 좋습니다. 를 사용하는 경우는 맞다이. 혹은 폭딜을 넣을 때 사용합니다.
와딜 차이는 정말 심합니다. 이젠에 공격력 10%증가까지 있으니까요.
상황에 맞게 강화해서 쓰시면 됩니다. 기본적이면서 가장 중요해요.
렝가의 모든 것. 존재 이유. 도약사용을 잘 판단해서 하는 게 중요합니다.
예전과 달리 허공에 써도 방마저 오릅니다. 공격 당할 때 등등 맞을 때 기억하세요.
포탑 철거 하실 때 미니언에 한 방 박아주면 수월합니다.
교전 시 시차 두고 사용 하시면 방마저 증가 오래 갑니다. 암살 할 땐 그런거 음슴.
묶고 후려패면 쉬움
맞은 상태에선 이동스킬을 못 씀
등등 다 안돼요.
부쉬에서 나와도 잠깐 동안은 도약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실 거리 보다 더 멀리 점프가 가능!
이걸로 평캔이 가능합니다.
평콤보로 응용 가능. 이 콤보는 타이밍을 잘 맞추셔야 합니다. 평 타이밍을 잘못 맞추시면 평타는 사라지고 만 박히는 일이 있을 겁니다. 또한 등등의 즉발 스턴()을 가진 챔피언 상대로는 하시면 안됩니다. 는 쓰지도 못하고 맞을 거 다 맞고 평타 한 대만 넣게 돼요.
궁 쓰고 커서 찍으면서 달리는 중 사용하시면 약 3초간 멈추는 버그 있습니다.
4스텍에장전하고 를 하고 를 박으면 스텍이 5가 되고 2스텍은 날아가는 마술을 볼 수 있습니다.
고유 지속 효과 - 거인 학살자 : 자신보다 최대 체력이 높은 적에게 최대 15%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 차이 50마다 피해량 +1.5%.체력 차이는 최대 500까지만 계산됩니다.)
정말 좋아하는 아이템입니다. 공격력이 65로 너프 되고 치명타 확률이 5% 감소 했습니다. 이 것도 무난하게 올려주시면 되지만, 상대 CC가 너무 매서운 경우, 로 대체합니다. 잘 안가는 템 중 하나입니다. 가격은 쓸 데 없이 높은데 성능이 많이 안좋아졌어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Q에 피 회복 붙어서 이제 유지력 싸움도 하는 미친 놈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부쉬 활용이 중요합니다.
기본적으로 는 초반에 굉장히 셉니다. 부쉬 딜교로 상대방을 혼란하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잘못 도약하면 상대방에게 얻어 맞고, 미니언한테 뚜까 맞아서 라인전이 불리해집니다.
미니언을 항상 염두하시고 플레이를 해야합니다. 미니언이 초반에 굉장히 아프기 때문에 무시하다간 큰 코 다칩니다.
먼저 초반에는 라인을 밀어주어야합니다. 그러면서 미니언을 하나 둘 없애갑니다. 미니언을 빠르게 잡아도 초반엔 그렇게 빠른 푸쉬가 안돼서 라인이 심하게 밀리지 않습니다. 그런식으로 빠르게 2렙에 다가갈 수 있도록 준비를 해주시고 딜교를 시작합니다. 이 때엔 스택이 3~4정도 쌓여있을 때이므로 지속해서 상대에게 를 먹이며 스텍을 쌓읍시다.
그 다음에 도약하면서 찍으시고 1렙, 2렙 사이에 축적된 딜에 더해 혹은 등으로 잡아주세요. 초반을 잡으셔야 수월합니다.
궁극기를 배웠을 시점엔 라인을 쭈욱 미시고 로밍을 가세요.
혼자만 커서는 한타에서 아무 것도 못할 수 있습니다.
우리 바텀이 상대 원딜에게 킬을 갖다바쳐버려 망하는 상황이 있을겁니다.
이젠 상대 원딜 머리통 찢어발기고 팀 탓 하지맙시다.
ON
로밍이 답입니다. 라인전 발라놨으면 무조건 로밍. 예전과 달리 궁 키면 느낌표가 생기기 때문에 조금만 눈치있는 상대면 바로 자기네 포탑으로 숨어버립니다. 따도 로밍 킬보다 돈도 안주고 손해입니다. 로밍 갑시다 로밍.
성장 억제가 필요한 친구들은 정글에게 견제를 부탁하는등.
중반 부터는 스플릿 운영을 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앞서 우리가 를 든 이유는 이 스플릿 푸쉬를 활용하기 위함입니다. 스플릿 푸쉬를 할 때, 등이 와도 유연하게 합류, 대처가 가능 하죠.
중반의 스플릿 푸쉬는 후반과는 조금 다르게 합니다. 중반 까지는 정글러가 정글을 많이 돌기 때문에 정글 개입을 해주시는데요, 예를 들어 탑 푸쉬를 해서 라인을 밀고 상대 윗 쪽 정글에 들어가 정글러를 따내는 것과 같습니다.
정글러를 말려 놓으면 타 라인 까지 피해가 가기 때문에 굳이 봇 까지 안 가도 봇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정글러가 죽어 있는 동안 아군은 과감하게 딜교를 할 수 있게 되죠.
이 있을 때 스플릿을 해줍시다. 등의 글로벌 이동기를 가진 친구들이 와도 대처가 가능합니다.
스플릿을 하실 때는 반드시 를 설치해 주셔야하고 짤리지 말아야합니다.
라인을 밀어두시고, 상대방 정글 캠프에 진입합니다. 그리고 시야를 장악해주세요. 상대방이 떨어져 있을 때 혼자 정글에 들어온 상대방을 암살해주시고 주요 버프몹을 스틸하시면 됩니다. 만약 정글러를 잡게 되면 다른 라이너들이 갱의 위협에서 벗어나기 때문에 적극적인 딜교를 할 수 있어서 정글의 존재로 입는 보이지 않는 손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후 상황을 봐서 아군 정글, 미드를 콜 해서 협곡의 전령을 먹어도 좋습니다.
이 쿨일 때는 탑 푸쉬를 하셔야합니다. 이 없는데 바텀 푸쉬를 했다가는 바론을 빼앗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쿨이 돌았을 때는 바텀 푸쉬를 통해, 상대방을 바텀으로 불러 내고 바론 싸움을 유도하시면 됩니다. 상대를 제
압할 수 있을 것 같다 싶으면 상대를 먼저 제압 해 놓은 뒤 합류를 하셔도 되지만, 4대5 구도로 이겨 놓는 게 이후에 더 이득이기 때문에, 싸움이 일어났으면 바로 합류를 해주시고 대치 상태에서 나에게 온 상대를 제압 가능 하다 싶으시면 그 때는 상대를 잡아 내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합류 하실 때는 를 이용하시면 상대가 텔을 끊은 줄 알 수 있어 페이크 효과를 줄 수도 있고, 로 간 뒤에 을 쓰지 않아도 돼서 시전 시간 아끼고 바로 싸움에 뛰어들 수 있습니다.
이 있기 때문에 1대1에 굉장히 유리합니다만은, 합류 못 하고 한타 져서 게임이 터질 수 있습니다. 불안한 라인만 슥슥 정리해주시고, 스택을 모아 한타를 대비합시다. 스플릿 보다는 을 통해 상대 딜러나 혼자 다니는 상대를 아군과 함께 제압하는 등의 짤라먹기 플레이를 해주시면 됩니다.
푸쉬를 하실 때는 반드시 를 박아 주세요. 또, 합류를 우선시 해야 합니다. 절대로 타워 철거에 전념 하시면 안됩니다.
이게 중반 스플릿에 참 좋습니다. 상대방 정글을 잡아 주시거나, 혹은 상대 정글이 바텀 쪽에 서성일 때에 아군 정글러를 부르셔서 같이 드시기 바랍니다. 막타 쳐 주셔야 라이너인 가 효과를 제대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2번 째 콤보를 보시면 를 늦게 사용하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가 딜레이가 있어서 등의 연계로 딜레이를 잡아 주어야 해서 그렇습니다.로 의 딜레이를 캔슬 하는 것입니다.
잘 큰 놈 잡으시면 됩니다.
한타는 정글같은 부쉬가 많은 곳에서 하면 엄청나게 유리해집니다.
선 진입 절대 하지 마시고 간 보시다가 CC 좀 빠지고 상대가 정신 없을 때 들어가주세요. 는 암살자입니다.
혼자서 먼저 들어 갔다가는, 상대 CC와 점사로 순식간에 죽고 4 : 5 구도가 만들어져 불리 해 질 수 있습니다.
언제나 이후 결과를 생각 하시고 움직이세요.
제일 중요한 것을 전제로 잡습니다. 나는 많이 때리고 상대 꺼는 최대한 피하면 됩니다.
대응법은 본인이 느끼고 경험 한 것을 적은 것이기 때문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요즘 도통 안보입니다.
난이도 : ★★★☆☆
선템 :
전략 : 에 맞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부쉬에 먼저 를 하나 깔고 연계해서 터트릴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주시고 위에서 싸우지 마십시오. 보통은 다른 라인 지원해줄텐데 자기 라인에 퍼부으면 뭔가 있는 겁니다. 갱오는 거거나.
데미지가 고정 피해라서 굉장히. 아픕니다.
못 봄
못 봄
못 봄
못 봄
극혐 벤 하세요 그냥 리메이크하고 너프 까지 당했지만 에 체력 회복이 생기고 데미지가 답이 없습니다... 탱렝가로 해볼만합니다. 출혈 입으면 켜도 피 떨어진 거 보고 쫓아옵니다. 극혐
정말 쉽습니다. 1레벨 부터 부쉬를 적극 활용 하셔서 대가리 터트려 주시면 됩니다.
딜교를 함부로 하면 큰 손해를 볼 수 있는 친구입니다. - 쓰는 중
못 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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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 추가중. 가장 최근 2015/12/20 11:10
렝가 야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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