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0% (0표)
0% (0표)
렝가, 추적하는 사자
Rengar, the Pridestalker
6
18
6
2/2
[D5]탑 천둥군주 렝가/쌍방관/라위X

- 롤폐광(2015-12-24, 조회수: 9887)

다5 즐겜 유저입니다. 프리 시즌에 템과 특성이 많이 바뀌어서 그러한 것들 설명 해 드리려고 작성하는 글입니다.

궁금하신 점은 >    설검 유바시리    < 친구 추가 해 주시면 알려드릴게요.


렝가가 현재는 정글러로서 더 명성이 있더군요? 하지만 본인은 탑 렝가 특유의 플레이 스타일을 시즌2부터 좋아해 왔기에
여전히 탑 렝가를 하고 있습니다. 정글 렝가를 안 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탑 렝가는 패시브를 통한 부쉬 플레이와 타 라인, 정글 개입으로 이득을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궁극기가 여타 탑 라이너완 달리, 즉발 데미지를 비롯한 효과를 가진 것이 아니라 시간이 갈수록 라인전 보다는 로밍이 더 효율적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로밍에 매우 좋은 궁극기입니다.

라인전이 약해진다고도 할 수 있지만, 중요한 것은 로밍이 더 효율적이다. 이겁니다.


유용한 단축키 : Ctrl + F  검색한 단어를 찾아줍니다.



렝가, 추적하는 사자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5 (+0.0) 5
공격력 68 (+3) 119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6
  • 공격력 +0.95
    x3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9.6
  • 공격력
    +9.6
  • 방어
    +9
  • 주문력
    +10.71
총 가격 : 8,910 IP

표식
방관은 이전 부터 애용해 왔지만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이 가격이 낮아짐과 동시에 너프를 당했기 때문에 기용합니다.

최근 보니까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가 가격이 대폭 낮아지고 겨우 방관 5%밖에 안 까였으니 이득이다 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대다수
였습니다. 그런데 보시면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이 놈 수치가 방어구 관통력이 아니라 "추가" 방어구 관통력입니다.

제가 Last Breath(최후의 숨결)의 추가 방관 50%도 그냥 방관 50%라고 생각 해 버리시는 분들 때문에 답답하곤 했는데 또 그렇네요.


그러면 올방관은 왜 안 끼는가
중후반 가면 좋긴합니다만. 초반에 약합니다. 방관이 공격력보다 효율이 좋아지는 시기까지 약함을 감수할 수 없어요.
초반을 버려서 이득 볼 걸 못 보면 안됩니다. 초반부터 강하게 몰아쳐야하는 것입니다. 시즌3에 불굴의 영약이 250원이던 시절.. 영약 4포 1와드로 초반 개이득을 보면서 라인주도권을 잡아갈 수 있을 때 롱소 2포 사고 템 빨리 맞추려고하는 것과 비슷하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초반을 좀 놓고 중후반을 보는 건데 초반에 터치면 그런 거 상관 없습니다. 
추가 방관과 그냥 방관과 무엇이 다른가?
일단 수치 차이가 심합니다.

왜 그런가 하면, 그냥 방관은 기본 방어력과 룬, 특성, 이로운 효과로 얻는 방어력을 모두 합산한 값에서 방어력을 깎기 때문에 방어구 관통 수치가 높게 적용됩니다. 추가 방관은 기본 방어력이 제외 된, 룬, 특성, 이로운 효과로 얻는 방어력만을 깎습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 하면..

방어력이 100인 챔피언이 있다고 할 때, 이 챔피언의 기본 방어력이 50이고 룬, 특성, 이로운 효과 등으로 얻은 방어력이 50이라고 합시다.

그러면 그냥 방관 50%로 피해를 주면 전체 방어력인 100에서 50%인 50의 방어력을 깍는 것이고,

추가 방관 50%로 피해를 주면 기본 방어력을 제외한 나머지 방어력인 50에서 50%인 25의 방어력을 깎는 것입니다.

즉, 방어력 관련 아이템을 거의 구매 하지 않는 딜러들에게 있어 이번 패치로 인해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는 효율이 급감 한 것입니다.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의 상위 아이템인 (필멸자의 운명)(도미닉 경의 인사)등으로 업그레이드 시켜도 10%의 "추가" 방관은 효과가 미미합니다.

설명이 길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방관을 많이 끌어올 수단이 부족해 졌기에 방관을 기용한다는 것입니다.



인장
고정 방어 룬이 너프를 먹었지만 과거와 같이 고정 방어를 9개 끼면 방어력은 똑같고, 이 방어력은 예나 지금이나 진리이기 때문에 전 고정 방어를 사용합니다.

렝가는 초반 라인전에서 요리조리 뛰어 다니며 상대에게 데미지를 입혀야 하기 때문에 그 과정에서 미니언에게 피해를 입기 마련입니다. 근접 챔피언이기에 더더욱 그렇습니다. 방어력 환산 공식은 방어력이 높아질 수록 효율이 낮아집니다. 즉 낮을 수록 효율은 높다는 것입니다. [ 방어력 / (방어력 + 100) = 데미지 감소율 ] 고로 초반 13의 방어력(룬 9 + 패치로 전체 챔피언이 상승한 4의 방어력)은 엄청난 효율을 보여줍니다.

렝가 1레벨 방어력이 소수점 제외하면 29로 22%의 데미지 감소율을 가지고,
고정 방어 룬을 착용하면 방어력이 38로 27%의 데미지 감소율을 가집니다. 무려 5%의 데미지 감소율을 얻습니다.



문양
렝가에게 쿨감이 절실하기 때문입니다. 스킬을 여럿 사용해서 강화스킬을 사용 해야 하기 때문이죠.

고정 쿨감이나 성장 쿨감이나 초반에 별 체감이 없기 때문에 40%로 맞춰지는 시기가 더 빠른 성쿨감 x 9를 사용합니다.

Rumble(럼블)이런 미친 놈이 나오면 고정 마저를 끼십시오,...Flamespitter (화염방사기)Electro-Harpoon (전기 작살)Electro-Harpoon (전기 작살)The Equalizer (이퀄라이저 미사일)쥭슴니다..ㅠㅠ(사실 안 껴도 됨)

 →15/11/19 변경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를 구매하게 돼서 쿨감룬을 낄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그래서 다른 룬을 생각하는 중에 고정 주문력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데미지를 조금이나마 늘려 초반 킬각을 잡기 좋습니다.

상대가 AP일 때는 고정 마저 9개를 껴 주시면 됩니다. 근데 끼는 경우가 없음  (진짜 못하겠다 싶으면 들어도 돼요)

정수
고정 공격력 x 1, 공속 x 2를 넣었는데, 취향입니다. 공격력 3개를 넣으셔도 됩니다. 저는 예전과 달리 렝가 공격 모션이 느려졌다고 느껴서 공속룬을 사용 중입니다. 평타가 더 부드러워지고 여러 번 때릴 수 있어서 좋네요!

 └고정 공격력 × 3으로 변경합니다. 평Savagery(포악함)하고 빠지는 게 이득입니다. 한 번에 데미지를 더 많이 줄 수 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15/11/19 변경

왜 6/18/6인가?
흉포 18도 써보고 책략 18도 써봤습니다. 결의 18은 딜렝가니까 제외. 여러 번 해보면서 느낀 것입니다만 특성들이 죄다 애매합니다. 꼭 흉포 찍는다고 쎄지는게 아니예요. 6티어를 제외하면 효과가 미미합니다. 강력한 효과들을 찝어 가져가야하는데 책략에무자비위험한 게임정밀함지능천둥군주의 호령굉장히 강력한 효과가 많습니다.

나머지 상위는 애매해서 양날의 검질긴 피부확실한 것만 가져갑니다.




Rengar(렝가)이렇게 큰 아이콘이 찍는 특성입니다.






흉포
마술적용 되는 스킬이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Bola Strike(올가미 투척)뿐 입니다. Ignite(점화)도 사용 하지 않구요. 안 씁니다.

포식같은 티어인 양날의 검이 너무 좋기도 하고, 별로 쓸모도 없습니다.

흡혈귀흡혈이 딸리지가 않습니다. 적응성 갑옷도 찍었구요. 타고난 재능를 찍게 되면 물리 데미지는 물론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의 마법 
데미지 역시 올릴 수 있습니다.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계수가 0.8로 상당히 높습니다.
 → 다시 흡혈귀를 찍습니다. 타고난 재능가 레벨 당 증가량이 너무 미미 해서 큰 체감이 되지가 않습니다.
- - - - - - - - - -

전쟁광의 환희 라이엇 놈들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에서 치명타를 삭제 해서 활용 불가!는 아니고Infinity Edge(무한의 대검)Trinity Force(삼위일체)등을 구매하면 활용이 가능 합니다! 그런데 나오는 타이밍이 늦기 때문에 전투의 열광추가 데미지 까지 붙은 이 친구를 사용합시다.


현상금 사냥꾼압제자 둘 중 하나 선택 하시면 됩니다. 현상금 사냥꾼이건 극딜 렝가이기 때문에 시간 갈 수록 효율이 좋아지고, 압제자는 Bola Strike(올가미 투척)Bola Strike(올가미 투척)을 맞추면 발동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초반 부터 효율을 볼 수 있습니다.
본인은 현상금 사냥꾼를 추천합니다.

 →15/11/19 변경
   프리 시즌 되고 게임을 조금씩 돌리다가 변경합니다.

1티어

분노평타 위주인 Rengar(렝가)에게 유용합니다.
마술적용되는 스킬이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Bola Strike(올가미 투척)Ignite(점화)이렇게입니다. Ignite(점화)는 들지 않고 평타 1대라도 더 치는 게 유용합니다. APRengar(렝가)라면 찍으세요.

2티어

양날의 검암살자 역활이라 리스크가 있긴 해도 추가 데미지는 굉장히 유용합니다.
포식쿨타임 생겼고 양날의 검이 굉장히 좋기도 하고 필요 없습니다. 쓰레긔

 →3티어 부터는 흡혈귀타고난 재능효율이 망해서 올리지 않습니다. 현상금 사냥꾼압제자도 기대할 게 크지 않음.
뼛 속 까지 극딜로 가실 분을 위해 적어 놓겠습니다.

3티어

흡혈귀2%라 미미하긴 합니다만
타고난 재능의 레벨 당 증가량 역시 너무나 낮아서.. 2레벨에 1뎀... FAIL
본인은 흡혈귀이 더 좋은 것 같아요. 타고난 재능보다 흡혈귀이 초반부터 더 좋은데 타고난 재능는 후반에도 쓰레기,,..


4티어

현상금 사냥꾼같은 챔피언 5번 죽여서 5% 증가가 아닙니다. 상대 5명을 각 한 번 죽일 때 마다 1% 오릅니다. 쌓기 쉬워요.
압제자초반 부터 Bola Strike(올가미 투척)Bola Strike(올가미 투척)로 발동 시킬 수 있지만, 풀리면 효과가 없어집니다. 아군과 연계를 기대하긴 애매하고요.

이 것도 취향대로 찍으시면 될 듯 합니다. 정리하자면
초반 현상금 사냥꾼 초반은 당연히 효과가 없는 현상금 사냥꾼보다 압제자가 유리합니다.
중반 현상금 사냥꾼 = 압제자중반엔 못 해도 2명은 잡아서 2%는 될 것이기 때문에 CC걸릴 시 2.5%보다 항상 2%가 더 좋죠.
후반 현상금 사냥꾼 > 압제자당연히 전자.


 →6/18/6으로의 변경 이유
전투의 열광전투의 열광이 미니언에 뛰어다니면서 풀스텍 쌓고 딜교 하면 추가 데미지가 쏠쏠 하긴 하지만, 천둥군주의 호령이 
암살이든 딜교든 데미지가 굉장해서 더 좋더군요. 원래 정글 렝가 할 때는 사용했었는데 탑으로도 무리 없을 듯 합니다.
→2015/12/17 추가
이제 챔피언한정으로 타격시 근접챔은 2증가. 5초 유지. 쓰레기. 절대 안 찍음. 원래도 안 찍음.


책략
 →15/11/19 변경
   천둥군주의 호령이 너무나도 좋습니다. 사랑해요.

1티어

방랑자로밍 위주로 플레이 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라인 복귀에도 탁월해요.
포악함정글 빼먹기 좋고 CS 안 놓칠 수 있게 도움을 주지만 극딜이라 필요 없습니다.

2티어

룬 친화력버프가 15% 증가하는데 바론,레드,블루,협곡의 전령이 해당 됩니다. 
비밀 창고일단 비스킷이 16.5초에 걸쳐 165의 체력을 회복하고 사용 즉시 20의 체력을 얻을 수 있게됩니다.
초반에 더 힘을 줄 수 있도록 비밀 창고를 찍읍시다.

→2015/12/17 추가
암살자(Assassin)새로 생긴 특성입니다. 1.5% 수치는 의외로 크므로 찍어줍시다. 렝가는 외로운 탑 라인에, 홀로 궁 키고 짤라먹기도 자주 해서 효과 보기가 좋습니다. 이거 찍읍시다.

3티어

무자비딜러입니다.
명상마나 없어요.

4티어

산적1번 효과 : 아군 챔피언이 미니언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1 골드를 얻습니다.
       2번 효과 : 적 챔피언에게 스킬을 사용하거나 공격을 적중시키면 10골드를 추가로 얻습니다.(쿨 5초)
1번의 경우 고독한 탑 라인이라 기대가 불가능하고, 2번 효과의 경우 활용을 충분히 해 골드를 상대 보다 많이 얻어
아이템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만, 어차피 저걸로 귀환하고 템 사서 우위 점할 동안에 상대방 킬 따서 우위 점하는 게 이득입니다.
위험한 게임이 특성은 시즌5에 추가되면서 부터 꾸준히 찍고 있습니다. 죽는 것도 살아나는 신비의 특성입니다. 반드시 반드시 반드시 찍어주도록 합시다.

5티어

정밀함"고정" 쌍관을 얻기 때문에 매우 좋습니다. 쌍관3에 레벨당 0.3으로 18레벨에 8.8의 쌍관을 얻을 수 있습니다.
→2015/12/17 추가
방관 5(+0.5레벨) + 마관(0.3레벨)로 변경, 상향됐습니다. 18레벨 방관 + 14, 마관 + 8.8
지능으로 오버쿨감 5% 더 얻는 것도 좋지만, 관통력의 가치가 상승한 지금, 관통력 보다 중요할까요.

6티어

폭풍전사의 포효엄청난 이속으로 포지셔닝을 하기 좋습니다. 근데 안찍음.

천둥군주의 호령이번 시즌 OP특성 3대장전쟁광의 환희천둥군주의 호령착취의 손아귀중 하나로서 답도 없게 쎈 데미지를 보여줍니다. 
데미지가 레벨 당 10 + 0.2AD + 0.1AP로, 후반으로 갈 수록 데미지가 엄청나게 증가합니다.
 →2015/12/20 추가
레벨 x 10 + 0.3AD + 0.1AP로 상향됐습니다. (0.1AD 올라감)
심지어 "광역 데미지"입니다. 한타시 몰려있는 적군 전체에게 엄청난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딜레이 없이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Bola Strike(올가미 투척)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로 바로바로 발동 시킬 수 있어서 걱정도 없습니다.
 →발동 조건이 피해를 입힐 때마다더군요? Savagery(포악함)(굶주린 히드라)Savagery(포악함)이래도 발동합니다.
Savagery(포악함)(굶주린 히드라)Battle Roar(전투의 포효)등등 다 가능 3번만 주면됩니다. 또한 3회째 스킬에 터지는 거라서
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이렇게하면 Bola Strike(올가미 투척)맞은 챔프한테서 터집니다. Battle Roar(전투의 포효)로 맞추면 가장 가까이 있는 챔프.
→2015/12/17 추가
이번에 상향 먹어서 공격력 계수가 0.1 늘었습니다 개꿀! (쿨은 원래 20초였는데 툴팁 오류였습니다.)

 ※챔피언에 대해 스킬, 공격 사용 시 3회 째에 발동한다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슨 말이냐, Garen(가렌)Galio(갈리오)두 마리가 있는데 Garen(가렌)를 2대 치고 Galio(갈리오)를 치면 Galio(갈리오)에게 천둥군주의 호령가 터진다는 겁니다.

바람술사의 축복이 친구는 Battle Roar(전투의 포효)효과를 증가 시켜줍니다. 안 찍습니다.
결의
꿋꿋함방어, 마저에 많이 투자 하지 않기 때문에 회복력으로 체젠 최하위 렝가에게 구원을 선사합시다.

살펴보기부쉬에서 사는 렝가에게 매우 좋은 특성임에 틀림 없으나, 라인전 딜교에서 조금이나마 피 손실을 줄이기 위해
질긴 피부를 사용합시다.

고참병의 흉터렝가 체력이 1레벨에 519.2  -  18레벨에 2036.2 입니다. 고참병의 흉터로 올라가는 체력은

1레벨 = 519.2  →  539.968  (20.768)

18레벨 = 2036.2  →  2117.648  (81.448)

레벨 당 = 85  →  88.4  (3.4)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착용 시 600  →  624  (24)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착용 시 500  →  520  (20)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을 동시에 갈 일은 없으므로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을 구매 했다고 치면 최종적으로 105.448의 체력을 높여 줍니다.

스타트 아이템으로 Doran's Blade(도란의 검)을 선택하기 때문에 시작 부터 흡혈을 가지고 갑니다. 1레벨에 미니언을 10대만 쳐도 본전이 되고, 이후 11대 부턴 적응성 갑옷이 이득입니다. 흡혈이 다량으로 갖춰지는 중반 부턴 말 할 것도 없이 룬 갑옷이 이득이죠.

딜교 후 체력을 회복 하는 시기엔 더 할 나위 없이 이득입니다!

평타 못 치면 고참병의 흉터이 이득이니까 고참병의 흉터이 더 좋은 경우가 분명 있습니다! 그런데 이 경우는 급습 당할 때 이외엔

없습니다. 심지어 룬 갑옷은 Battle Roar(전투의 포효)피 회복도 증가 시켜 줍니다.

14 (+레벨 x 4) - 75 (+레벨 x 25)   →   86 - 525 (18레벨)

15.12 (+레벨 x 4.32) - 81 (+레벨 x 27)   →   92.88 - 567 (18레벨)

6.88 - 42 차이

 →15/11/19
   특성 변경.

1티어

회복력체젠이 최하위인 Rengar(렝가)에게 정말 좋습니다.
꿋꿋함방어템 많이 안 올림.,

2티어

살펴보기수풀에서 사는 Rengar(렝가)에게 참 좋습니다 항시 발동! 그러나 정밀함특성이 너무 좋습니다.
→2015/12/17 추가
이속 + 12에서 + 15로 버프 먹음. 결의 찍으려면 이거 찍읍시다. 로밍각, 정글 개입 더 쉬워짐.

질긴 피부기본 공격이라 써 있는데 스킬에도 적용됩니다. 개꿀..죽음불꽃 손길천둥군주의 호령Toxic Shot(맹독 다트)Torment(고통)Decrepify(노쇠화)
도트뎀Toxic Shot(맹독 다트)을 받게 되면 틱마다 2씩 감소합니다. 50을 5틱에 받으면 8 + 8 + 8 + 8 + 8 = 40.  개꿀..
→2015/12/17 추가
모든 공격 2 반감이 버그였답니다. 이제 적용 안돼서 안 써도 됨.



흉포 4티어
현상금 사냥꾼압제자이걸 얻으려면 흡혈귀타고난 재능같은 쓰레기를 찍으면서 회복력살펴보기꿀옵을 버립니다.
또 막상 찍어봐야 압제자는 Bola Strike(올가미 투척)Bola Strike(올가미 투척)걸어야 잠깐 발동.
현상금 사냥꾼는 좀 지나야 효율 나오고, 즉 초반에 특성 하나 버린 수준인데 말리면 끝장나고 흥해도 5명을 한 번씩 잡을 일이 거의 없음.
회복력살펴보기끼고 초반 이득 봐서 터트리고 로밍 다녀서 끝냅시다.


Flash(점멸)일단 이건 필수


Ignite(점화)Dr. Mundo(문도 박사)에게 킬각을 내고 싶다면 드세요!

Exhaust(탈진) Riven(리븐)Rumble(럼블)Darius(다리우스)이런 친구 맥여주면 헥헥 거릴 동안 뚜까 패면 됩니다. 정말 좋은 스펠이죠. 일단 걸어주면
챔프 하나 반병신 만들어서 굉장히 유리해집니다. 그래서 라인전은 물론이고 한타 때 상대 딜러를 물기도 수월합니다만,
문제는 Teleport(순간이동)가 없다는 것입니다. 요즘 탑 챔피언은 대부분 Teleport(순간이동)을 들고 옵니다. 상대가 라인에서 Teleport(순간이동)를 시전한다면 Bola Strike(올가미 투척)로 바로 바로 끊어줄 수 있지만, 다른 곳에서 바텀에 텔을 타버리면... 따라가서 막을 수가 없습니다.
물론 탑 쪽에서 푸쉬하면서 이득 보면 되긴 합니다만, 상대는 무조건 1명이 더 있는 상태로 교전을 벌이게 되어서 우리 팀이 썰려 나가기 쉽상입니다.
Teleport(순간이동)메타 자체가 탑이 텔 메타라 좋습니다. 라인 복귀에 더불어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Teleport(순간이동)콤보는 매우 강력한 로밍력을 자랑합니다.


요약 : 라인전 집중 Exhaust(탈진), 로밍 집중 Teleport(순간이동)

 →그냥 Exhaust(탈진)들고 라인전 이긴 다음 여유롭게 바텀 터트리는 게 더 좋은 것 같아요.
   Teleport(순간이동)들으셔도 됩니다. 예전보단 아니지만 여전히 좋습니다.
보이지 않는 포식자 (Unseen Predator)
수풀에서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도약합니다. 야성 중첩이 없을 때마다 도약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포악함 (Savagery)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렝가의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30/60/90/120/150 (+0/0.0375/0.075/0.1125/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난 1.5초 동안 입은 피해의 50%를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렝가가 올가미를 던져 55/100/145/190/235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30/45/60/75/90% 둔화시킵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기본 지속 효과: 렝가가 위장 상태일 때 도약 공격을 합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1.0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5/20/25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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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3레벨 스킬
1레벨 : Battle Roar(전투의 포효)만 안찍으면 됩니다. Savagery(포악함)Bola Strike(올가미 투척)택1 인데 Bola Strike(올가미 투척)는 대부분 찍지 않아요. 초반에 끝장낼 수 있어서Savagery(포악함)를 선호합니다.


2레벨 : 1레벨에는 대부분 Savagery(포악함)를 배우기 때문에 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택1일 것입니다. 1레벨에 딜교를 망쳤다면 Battle Roar(전투의 포효) 딜교를 잘해서 확실하다면 Bola Strike(올가미 투척)를 배우고 킬을 노립니다.


3레벨 : 그냥 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가 찍혀있으면 됩니다. Rengar(렝가)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자원이 야성이기 때문입니다.

스킬 콤보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Savagery(포악함)Bola Strike(올가미 투척)Battle Roar(전투의 포효)Savagery(포악함)Savagery(포악함) 딜 우겨 넣기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Bola Strike(올가미 투척)Savagery(포악함)Bola Strike(올가미 투척)Battle Roar(전투의 포효)Savagery(포악함) 안정적으로 잡기 좋음 Ezreal(이즈리얼)Vayne(베인)Tristana(트리스타나)등등 친구들 특히 베인은..

Tumble(구르기)를 못 쓰게 됩니다.


Rengar(렝가)의 콤보에서 중요한 것은 야성으로 무엇을 강화할 것이냐입니다. 일반적으로는 Savagery(포악함)Bola Strike(올가미 투척)둘 중 하나를 사용합니다. 예전엔 Savagery(포악함)Savagery(포악함)Savagery(포악함)를 장전하고 신성의 검등을 이용해 한 번에 우겨 넣는게 가능해서 Savagery(포악함)를 강화하는게 다반사였으나 현재는 여러 발 장전이 불가능해지고 원딜을 지키는 챔프들이 유행하기 때문에 Bola Strike(올가미 투척)로 패는 게 좋습니다. Savagery(포악함)를 사용하는 경우는 맞다이. 혹은 폭딜을 넣을 때 사용합니다.

Savagery(포악함)Bola Strike(올가미 투척)딜 차이는 정말 심합니다. 이젠Savagery(포악함)에 공격력 10%증가까지 있으니까요.

스킬 활용 팁

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상황에 맞게 강화해서 쓰시면 됩니다. 기본적이면서 가장 중요해요.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렝가의 모든 것. 존재 이유. 도약사용을 잘 판단해서 하는 게 중요합니다.



Battle Roar(전투의 포효)예전과 달리 허공에 써도 방마저 오릅니다. 공격 당할 때 Ace in the Hole(비장의 한 발)Requiem(진혼곡)등등 맞을 때 기억하세요.


Savagery(포악함) 포탑 철거 하실 때 미니언에 한 방 박아주면 수월합니다.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교전 시 시차 두고 사용 하시면 방마저 증가 오래 갑니다. 암살 할 땐 그런거 음슴.


Bola Strike(올가미 투척)묶고 후려패면 쉬움


맞은 상태에선 이동스킬을 못 씀 Martial Poise(전투 태세)Tumble(구르기)Arcane Shift(비전 이동)Twisted Advande(뒤틀린 전진)Dark Passage(어둠의 통로)Rocket Jump(로켓 점프)Quickdraw(빨리 뽑기)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Shadow Dance(그림자 춤)Headbutt(박치기)90 Caliber Net(90구경 투망)Body Slam(몸통 박치기)Bladesurge(칼날 쇄도)

등등 다 안돼요.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 부쉬에서 나와도 잠깐 동안은 도약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실 거리 보다 더 멀리 점프가 가능!


Savagery(포악함)이걸로 평캔이 가능합니다.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Savagery(포악함)콤보로 응용 가능. 이 콤보는 타이밍을 잘 맞추셔야 합니다. 평Savagery(포악함) 타이밍을 잘못 맞추시면 평타는 사라지고 Savagery(포악함)만 박히는 일이 있을 겁니다. 또한 Renekton(레넥톤)Riven(리븐)Irelia(이렐리아)등등의 즉발 스턴(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Ki Shout(기 폭발)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을 가진 챔피언 상대로는 하시면 안됩니다. Savagery(포악함)는 쓰지도 못하고 맞을 거 다 맞고 평타 한 대만 넣게 돼요.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궁 쓰고 커서 찍으면서 달리는 중 Flash(점멸)사용하시면 약 3초간 멈추는 버그 있습니다.

4스텍에Savagery(포악함)장전하고 Bola Strike(올가미 투척)Battle Roar(전투의 포효)를 하고 Savagery(포악함)를 박으면 스텍이 5가 되고 2스텍은 날아가는 마술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템 예시
아이템 빌드
라위
요즘 딜러들이 참 많이 구매하는 (도미닉 경의 인사)를 왜 Rengar(렝가)는 안 사는가?

(도미닉 경의 인사)공력력 +40

고유 지속 효과 - 거인 학살자 : 자신보다 최대 체력이 높은 적에게 최대 15%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 차이 50마다 피해량 +1.5%.체력 차이는 최대 500까지만 계산됩니다.)

고유 지속 효과 - 최후의 속삭임 : 추가 방어구 관통력 +40%

거인 학살자 : 피해를 받는 대상이 착용자보다 체력이 50이상 높아야 발동합니다. 상대 체력이 50미만이라면 발동안합니다. 50단위로 1.5%씩 오르기 때문에 체력 차이 49,99등은 각각 0%, 1.5% 증가합니다.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힌다는 것은 100의 피해를 주었을 때 최대 체력 차이가 500이 나서 15%의 추가 물리 피해를 부여 받으면, 100의 15%를 더한 값인 115의 데미지를 준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체력 차이가 나려면 Rengar(렝가)가 탱커를 쳐야하는데 탱커 잡을 일 없습니다. 딜러 우선입니다. 시즌이 넘어오면서 탱 빨리 녹이는 게 중요해지긴 했어도 상대 딜러가 없다면 떡대 여러 명 있어봐야 아무 것도 못합니다.

최후의 속삭임 : "추가" 방어구 관통력입니다. 쓰레기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이번에 추가 방어구 관통력으로 전환 되어서 효율이 썩 좋지 않습니다. 느리게 맞추셔도 됩니다. 이후 
 (도미닉 경의 인사)(필멸자의 운명)으로의 업그레이드는 최후의 최후로 하세요. 렝가 특성상 효과 보기 힘듭니다.


(도미닉 경의 인사)요즘 딜러들(미드 라이너)이 성장 체력 룬 박는 경우가 상당 수 있어서 효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 상황 보고 구매하세요.
다만 죄다 물 몸이라거나, 혹은 상대에 회복 게이Garen(가렌)Nasus(나서스)Maokai(마오카이)Dr. Mundo(문도 박사)Volibear(볼리베어)Warwick(워윅)Swain(스웨인)등이 있다면
(필멸자의 운명)또한 좋은 선택입니다. (도미닉 경의 인사)같은 경우 렝가는 딜템을 둘둘 말았기 때문에 탱커와 체력 차이 500은 항상 충족 됩니다. 즉 30%의 추가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500데미지를 주었다면 650으로 적용) 고유 효과인 거인 학살자는 최대 체력이 높아야만 발동 하기 때문에 상대방 체력을 보고 구입 하셔야합니다. Vayne(베인)이런 놈이면 (필멸자의 운명)가 낫습니다.

 →15/11/19 변경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쌍방관 체계로 다시 돌아갑니다.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방관 효율이 극심하게 안 좋기 때문에 더 이상 맞출 가치를 못 느끼겠습니다. 더불어서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의 상위 아이템인 (도미닉 경의 인사)(필멸자의 운명)의 효율이 답이 없습니다.
(도미닉 경의 인사)의 경우 렝가의 체력상 상대 딜러 보다 체력이 낮을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효과 볼 수가 없습니다.
(필멸자의 운명)가격만 비싸고 고통의 상처 하나만 줍니다. Garen(가렌)Dr. Mundo(문도 박사)이런 친구들 나와도 Rengar(렝가)가 잡을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필요가 없어요.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를 사면서 좀 더 효율 좋은 방관과 함께 쿨감, 이속 증가에 더해서 체력까지 얻어갑시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의 경우, 총 6번의 물리 피해만 주면 30% 방깎을 시킬 수 있습니다. 이건 우리팀이 때려도 방깎이 적용됩니다.
그러면 %방관의 효율이 낮아지지 않냐? 맞습니다. 그래서 %방관이 없습니다.분쇄의 일격 책략에서는 정밀함고정 쌍관을 얻었고요.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딜도 미세하게 올라갑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을 구매할 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rinity Force(삼위일체)or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세 아이템으로 쿨감 40%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룬에서 성장 쿨감을 다른 능력치에 투자할 수 있게됩니다.
블클과 라위의 방관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의 방관을 비교해 봅시다.(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는 상위템의 방관인 추가 방관 40%로 계산)
Vayne(베인)18레벨 방어력이 76.8입니다. 룬으로 추가 방어력 9를 얻어 85.8으로 계산하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6번 타격시 60.06으로 25.74만큼 방어력을 깎았습니다.(칠 때마다 깎인 방어력에서 5%를 깎는 게 아니라 원래 방어력에서 5%씩 깎이는 방식입니다.)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82.2로 무려 3.6의 방관을 얻을 수 있군요?!

Vayne(베인)이 방어력 아이템을 갈 일이 거의 없지만, 갔다고 가정해봅시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를 구매한Vayne(베인)방어력은 18레벨에 고정 방어룬 9개를 꼈다고 하면 145.8입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6번 102.06으로 43.74만큼 방어력을 깎았습니다.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143.46으로 27.6의 방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심각하게 차이가 납니다.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사지 마시고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갓갓 갓갓갓을 삽시다.


빌드
크게 3가지 빌드로 나눌 수 있습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콜필드의 전투 망치) + The Brutalizer(톱날 단검)
하위(콜필드의 전투 망치)The Brutalizer(톱날 단검)극강 효율 브루탈의 두 쪽들입니다. 쿨감,방관, 깡딜, 게다가 The Brutalizer(톱날 단검)에 추가데미지까지 더해져 라인전에서 상대를 씹어먹을 수 있는 빌드입니다. 문제점으로는 방어적 성능이 제로이기 때문에 숙련자분들에게만 추천합니다.
완성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강력한 액티브 효과를 이용할 수 있게 되죠 깡방관도 20이나 되고 65의 엄청난 공격력도 얻습니다. 운영하기에 아주 좋고 추가이,공속으로 로밍/합류/도주 등등 굉장히 좋습니다.

평가 : 숙련자에게 추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콜필드의 전투 망치) + Phage(탐식의 망치)
하위 : 하위아이템에서 Phage(탐식의 망치)를 선택할 수 있어서 이동속도, 체력등이 중요한 Teemo(티모)Riven(리븐)등에게 좋습니다.
이속증가 효과를 이용해 빠른 치고 빠지기가 가능합니다.

완성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쿨감 20%에 300의 체력. 55의 공격력으로 기본스텟이 매우 좋은 편입니다. 사실 이 아이템의 존재 가치는 쿨감20%와 베기효과입니다. 6번의 물리 타격 시 30%의 방깎을 적용시킵니다.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이 없으므로 유일한 %관통 아이템으로 매우 중요합니다.

평가 : 빠르게 20%의 높은 쿨감과 함께 %방관을 얻을 수 있고 다른 2개의 빌드보다 안정적인 운용이 가능합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 = Zeal(열정의 검) + Phage(탐식의 망치) + Sheen(광휘의 검)
하위Phage(탐식의 망치)Sheen(광휘의 검)두 개를 먼저 올리고 완성시킵니다. Sheen(광휘의 검)의 경우 폭딜을 우겨넣을 수 있습니다.

완성Trinity Force(삼위일체)별별 좋은 효과는 다 붙어서 여러방면으로 좋습니다. 사실 이 템이 순간딜이 가장 높습니다.

평가 : 폭딜을 넣고 싶다. 안정적인 운용과 함께 스킬 활용을 잘할 수 있다. 딜교를 자주하겠다.
히드라 교환
(거대한 히드라)(굶주린 히드라)두 아이템을 무료로 교환 할 수 있더군요? Ruby Crystal(루비 수정)(요림의 주먹)(티아맷),  Long Sword(롱소드)Vampiric Scepter(흡혈의 낫)(티아맷) 참고!

(거대한 히드라)이거 들고 쓰란 건 아닙니다. (굶주린 히드라)로 바꾸란 겁니다.

아이템 소개
Rengar(렝가)큰 아이템이 핵심적이고 자주가는 아이템입니다.


(굶주린 히드라)  Savagery(포악함)(굶주린 히드라)Savagery(포악함) 매우 좋습니다. 하위 템인 (티아맷)이 고유 지속 효과가 삭제 되면서 쓰레기가 됐지만, (굶주린 히드라)는 여전히 좋습니다. (티아맷)고유 지속 효과인 베기가 사라져버려서 라인 클리어를 위해 야성 스킬을 써야합니다.
극혐.. 안쓰기도하는데 로밍 타이밍이 훨씬 느려집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 쿨감 10% 까지 생겨서 굉장히 좋습니다. 대신 스텟을 너프 당했지만요. 주문 검 효과가 너무 너무 좋습니다. 
무난 무난 하게 올려주시면 됩니다. 올리는 순서는 Zeal(열정의 검)을 제일 늦게 사면 됩니다. Phage(탐식의 망치)Sheen(광휘의 검)둘 중 상황에 맞게.
Phage(탐식의 망치)의 경우 빠르게 치고 빠질 수 있어서 좋습니다.
Sheen(광휘의 검)순간 데미지를 더 높게 넣을 수 있고 쿨감을 빠르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다만 쓸 데 없는 마나가 있어서 일시불 외에는 사면 안됩니다.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이거 사지 마세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방관, 쿨감, 높은 깡딜 (치명타 확률이 사라진 것이 아쉽습니다. 깡뎀 보다 그게 좋음 ㅠ) 현재 효율이 짱짱함



(헤르메스의 시미터)시미터는 상대 CC가 매서울 떄 구매합니다. 이번에 하위 아이템이 B. F. Sword(B.F. 대검)에서 Pickaxe(곡괭이)로 변경 되어서
맞추기가 더욱 수월합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정말 좋아하는 아이템입니다. 공격력이 65로 너프 되고 치명타 확률이 5% 감소 했습니다. 이 것도 무난하게 올려주시면 되지만, 상대 CC가 너무 매서운 경우, (헤르메스의 시미터)로 대체합니다. 잘 안가는 템 중 하나입니다. 가격은 쓸 데 없이 높은데 성능이 많이 안좋아졌어요.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Rengar(렝가)는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로 인해서 스택 쌓기 참 쉽습니다. 이속 증가, 추가 데미지도 붙어서 다재다능 합니다. 상대가 AD 위주 일 시 구매합니다. 극딜이긴 하지만 적절한 탱템이 오히려 더 강력할 때도 있습니다. 상황 봐서 갑시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효과가 바뀌었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마법 보호막은 강력한 효율을 보여줍니다. 다만 Hexdrinker(주문포식자)까지만 올리시고 
마지막에 업그레이드 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보통은 Hexdrinker(주문포식자)까지만 올려서 힘든 라인전을 풀어나간 뒤, 팔아서 다른 강력한 아이템을 사는게 일반적입니다.



(고속 연사포) 충전시 패시브 범위가 넓어집니다. 폭딜 넣기에 좋고 치명타, 맞다이 좋습니다. 구매하실 거라면 무빙평타를 사용하셔야합니다.



(스태틱의 단검)라인 클리어용으로 고려할 수 있습니다. 챔피언 상대로 치명타 적용이 안되기 때문에 극후반엔 파는 것이 좋습니다. (고속 연사포)에 비해 단일 딜은 떨어집니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가끔 심심할 때 들고 상대방에게 곶통을 줄 수 있습니다.






비추천 아이템
(죽음의 무도) 물리 피해에 모두 흡혈이 적용되고 데미지의 일부를 3초에 걸쳐 나누어 받는 효과가 있죠. 더불어 쿨감 10%. 다른 템이 더 좋습니다. 흡혈은 그닥 필요하지 않고(차라리 피바를 삼)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짤림 방지용 부적! Rocket Grab(로켓 손)Rocket Grab(로켓 손)Rocket Grab(로켓 손)Rocket Grab(로켓 손)Rocket Grab(로켓 손) 근데 안 삼. 말려서 탱커가 되면 고려할 수도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최후에 최후에 살 게 없어 보이면 만드셔도 됩니다. 그런데 (헤르메스의 시미터)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더 좋은 게 있어서요. 흡혈 렝가 컨셉으로 갈 때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굶주린 히드라)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헤르메스의 시미터)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사는 것입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체력이 높아져야 효율이 좀 나옵니다. 딜탱, 탱 위치면 좋습니다.




 → 상황 보시면서 필요한 것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정말 템트리는 유동적입니다. 특히 렝가는 AP, 딜, 탱 다 되는 만능 챔입니다. 상황에 따라 챔 방향을 바꿔버릴 수도 있습니다.
장화!!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이거 사기입니다. 쿨감 5%를 뺏기긴 했지만 200원 감소했고 더 해서 스펠 쿨 감소 10%가 !! 붙었습니다. 개꿀..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왜곡)까지 올리시면 더 사기! 라인전이 끝나면 바로 사세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 룬 15% = 35%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들었을 때 효율이 미칩니다! 저거 쿨 줄어 봐야 얼마나 좋겠어? 하실 수도 있지만 차원이 다릅니다..

 →15/11/19 변경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를 가게돼서 쿨감이 오버됩니다. 하지만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의 스펠 감소 10%는 개꿀입니다.

장화의 경우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Rengar(렝가)렝가 자체 이속에 더해 뼈이빨 스텍으로 이속을 제공 받기 때문에 장화의 고유 효과가 필요할 때 구매하시면 됩니다. 즉 빠르게 올려줄 필요는 없다는 것이죠.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스펠 감소 10%가 정말 좋습니다. 또 쿨감템이 늦게 나오기 때문에 빠르게 쿨감을 가져갈 수도 있습니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로밍에 엄청난 도움을 줍니다. 정글 개입 할 때도 엄청난 속도로 들어갈 수 있고, 한타시에도 (기동력의 장화: 민첩성)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
게임 터트리기에 아주 좋습니다. 로밍에 집중할 때, 상대에 강력한 놈들이 없을 때 구매하도록 합시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강력한 AD들Darius(다리우스)Renekton(레넥톤)Riven(리븐)Zed(제드)Tryndamere(트린다미어)Pantheon(판테온)등이 올 때나 상대가 AD인데 말렸을 때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Rumble(럼블)Elise(엘리스)Teemo(티모)Fizz(피즈)Heimerdinger(하이머딩거)AP들을 상대할 때. 또 CC도 억제시켜줍니다.

 →3티어 신발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민병대)민병대 : 빠른 라인 복귀와 더불어 (기동력의 장화: 민병대)에 붙이면 정말 빠르게 라인을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로밍에도 (기동력의 장화: 민첩성)보단 (기동력의 장화: 민병대)이 좋습니다. 집으로 복귀해서 엄청난 이속으로 로밍 갈 라인에 달려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대장)대장 : 탱렝가면 갈 수도 있음.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격노)격노 : 이속 증가로 붙을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어차피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궁 은신이 풀릴 때 받는 이속 증가로 격노 효과는 그닥 끌리지 않네요! 차라리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민첩성)민첩성을 붙여서 더 빨리 붙는게 이득이라 생각합니다.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왜곡)왜곡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를 들면 최고의 효율!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민첩성)민첩성 : 무난하게 올릴 수 있습니다. 딱히 올릴게 없거나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의 전투시 이속을 커버하기 위해서 가는게 대부분입니다.
장신구
(예언자형 개조)와드 지우고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쓰는 용.
(와드 토템 (장신구))상대 정글 동선 파악하고 스플릿 할 때도 유용함. 현재 시야 와드를 구할 방법이 (시야석)(루비 시야석)(태양의 눈)(수호자의 눈)(오아시스의 눈)(와드 토템 (장신구))뿐이기 때문에 매우 유용함. 값어치가 큼! 시야 장악 하나로 질 겜도 이기고 이길 겜도 집니다. 강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극혐입니다. 궁 켜도 출혈 걸리면 떨어지는 피 보고 따라옵니다 소오름..
Q에 피 회복 붙어서 이제 유지력 싸움도 하는 미친 놈입니다.
럼블
불 지지는 게 너무 아픕니다. 딜교 하러 가면 불 지지고 엉덩이에 작살 맞고 나옵니다. 1레벨에 Q를 배운 상태로 부쉬에서 딜교를 걸도록 합시다. 탈진을 들어서 굉장히 유리합니다. 숙지하셔야할 것은 럼블이 럼블 주위를 빙빙 돌면서 싸워야합니다. 럼블이 1렙에 Q를 배웠든 E를 배웠든 스킬을 휙휙 피할 수 있고 럼블이 Q를 배웠다면 Q를 적중시키려고 움직이다가 평타 타이밍을 망칠 수도 있습니다. 초반에 굉장히 약한 친구이고, 한 번만 따주면 그 뒤로는 무난하게 씹어먹을 수 있습니다.
판테온
방패 방어술이 OP 너프 좀. Q도 막힘 너프 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이즈
질 수가 없습니다.
리븐
1렙엔 렝가가 더 쎕니다. 6렙 부터 발리기 시작함. 그 전에 현란한 부쉬 플레이로 제압하시고 로밍 다니세요.
나르
분노 상태에선 건드리면 안됩니다. 현자타임 상태거나, 변신을 안 한 상태에서는 굉장한 물몸이라 잡기 쉽기 때문에 후두러 패주시면 무난하게 이깁니다. E로 도망갈 수 있기 때문에 강화 E로 묶고 패면 더욱 좋습니다.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패시브와 야성을 이용하면 웬만하면 타계가 가능해요.

 

 

라인 / 정글 운영법

 부쉬 활용이 중요합니다.

 

초반 운영법

기본적으로 Rengar(렝가)는 초반에 굉장히 셉니다. 부쉬 딜교로 상대방을 혼란하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잘못 도약하면 상대방에게 얻어 맞고, 미니언한테 뚜까 맞아서 라인전이 불리해집니다.


미니언을 항상 염두하시고 플레이를 해야합니다. 미니언이 초반에 굉장히 아프기 때문에 무시하다간 큰 코 다칩니다.

먼저 초반에는 라인을 밀어주어야합니다. 그러면서 미니언을 하나 둘 없애갑니다. 미니언을 빠르게 잡아도 초반엔 그렇게 빠른 푸쉬가 안돼서 라인이 심하게 밀리지 않습니다. 그런식으로 빠르게 2렙에 다가갈 수 있도록 준비를 해주시고 딜교를 시작합니다. 이 때엔 스택이 3~4정도 쌓여있을 때이므로 지속해서 상대에게 Savagery(포악함)를 먹이며 스텍을 쌓읍시다.

그 다음에 도약하면서 Savagery(포악함)찍으시고 1렙, 2렙 사이에 축적된 딜에 더해  Savagery(포악함)Savagery(포악함)혹은 Savagery(포악함)Bola Strike(올가미 투척)등으로 잡아주세요. 초반을 잡으셔야 수월합니다.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궁극기를 배웠을 시점엔 라인을 쭈욱 미시고 로밍을 가세요.


로밍 가는 이유
딱히 라인 싸움이 힘들어서 간다기보다는 로밍가는게 이득입니다.

Rengar(렝가)혼자만 커서는 한타에서 아무 것도 못할 수 있습니다.

우리 바텀이 상대 원딜에게 킬을 갖다바쳐버려 망하는 상황이 있을겁니다.

이젠 상대 원딜 머리통 찢어발기고 팀 탓 하지맙시다.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ON

로밍이 답입니다. 라인전 발라놨으면 무조건 로밍. 예전과 달리 궁 키면 느낌표가 생기기 때문에 조금만 눈치있는 상대면 바로 자기네 포탑으로 숨어버립니다. 따도 로밍 킬보다 돈도 안주고 손해입니다. 로밍 갑시다 로밍.


Nasus(나서스)Dr. Mundo(문도 박사)성장 억제가 필요한 친구들은 정글에게 견제를 부탁하는등.

중반 운영법

중반 부터는 스플릿 운영을 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앞서 우리가 Teleport(순간이동)를 든 이유는 이 스플릿 푸쉬를 활용하기 위함입니다. 스플릿 푸쉬를 할 때,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Pantheon(판테온)Shen(쉔)등이 와도 유연하게 합류, 대처가 가능 하죠.


중반의 스플릿 푸쉬는 후반과는 조금 다르게 합니다. 중반 까지는 정글러가 정글을 많이 돌기 때문에 정글 개입을 해주시는데요, 예를 들어 탑 푸쉬를 해서 라인을 밀고 상대 윗 쪽 정글에 들어가 정글러를 따내는 것과 같습니다.


정글러를 말려 놓으면 타 라인 까지 피해가 가기 때문에 굳이 봇 까지 안 가도 봇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정글러가 죽어 있는 동안 아군은 과감하게 딜교를 할 수 있게 되죠.


Teleport(순간이동)


Teleport(순간이동)이 있을 때 스플릿을 해줍시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Pantheon(판테온)Shen(쉔)등의 글로벌 이동기를 가진 친구들이 와도 대처가 가능합니다.

스플릿을 하실 때는 반드시 (와드 토템 (장신구))를 설치해 주셔야하고 짤리지 말아야합니다.

라인을 밀어두시고, 상대방 정글 캠프에 진입합니다. 그리고 시야를 장악해주세요. 상대방이 떨어져 있을 때 혼자 정글에 들어온 상대방을 암살해주시고 주요 버프몹을 스틸하시면 됩니다. 만약 정글러를 잡게 되면 다른 라이너들이 갱의 위협에서 벗어나기 때문에 적극적인 딜교를 할 수 있어서 정글의 존재로 입는 보이지 않는 손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후 상황을 봐서 아군 정글, 미드를 콜 해서 협곡의 전령을 먹어도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Teleport(순간이동)


 Teleport(순간이동)이 쿨일 때는 탑 푸쉬를 하셔야합니다. Teleport(순간이동)이 없는데 바텀 푸쉬를 했다가는 바론을 빼앗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Teleport(순간이동)이 쿨이 돌았을 때는 바텀 푸쉬를 통해, 상대방을 바텀으로 불러 내고 바론 싸움을 유도하시면 됩니다. 상대를 제

압할 수 있을 것 같다 싶으면 상대를 먼저 제압 해 놓은 뒤 합류를 하셔도 되지만, 4대5 구도로 이겨 놓는 게 이후에 더 이득이기 때문에, 싸움이 일어났으면 바로 합류를 해주시고 대치 상태에서 나에게 온 상대를 제압 가능 하다 싶으시면 그 때는 상대를 잡아 내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합류 하실 때는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Teleport(순간이동)를 이용하시면 상대가 텔을 끊은 줄 알 수 있어 페이크 효과를 줄 수도 있고, Teleport(순간이동)로 간 뒤에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을 쓰지 않아도 돼서 시전 시간 아끼고 바로 싸움에 뛰어들 수  있습니다.





Exhaust(탈진)


Exhaust(탈진)이 있기 때문에 1대1에 굉장히 유리합니다만은, 합류 못 하고 한타 져서 게임이 터질 수 있습니다. 불안한 라인만 슥슥 정리해주시고, 스택을 모아 한타를 대비합시다. 스플릿 보다는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을 통해 상대 딜러나 혼자 다니는 상대를 아군과 함께 제압하는 등의 짤라먹기 플레이를 해주시면 됩니다.






푸쉬를 하실 때는 반드시 (와드 토템 (장신구))를 박아 주세요. 또, 합류를 우선시 해야 합니다. 절대로 타워 철거에 전념 하시면 안됩니다.



협곡의 전령
이번에 새로 나온 중립 몹이죠. 처치 한 자에게 미니 바론 버프를 줍니다. 다른 건 없고 아군 미니언 공성 능력 강화..

이게 중반 스플릿에 참 좋습니다. 상대방 정글을 잡아 주시거나, 혹은 상대 정글이 바텀 쪽에 서성일 때에 아군 정글러를 부르셔서 같이 드시기 바랍니다. 막타 쳐 주셔야 라이너인 Rengar(렝가)가 효과를 제대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Savagery(포악함)Bola Strike(올가미 투척)Battle Roar(전투의 포효)Savagery(포악함)Savagery(포악함)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Bola Strike(올가미 투척)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Savagery(포악함)


2번 째 콤보를 보시면 Bola Strike(올가미 투척)를 늦게 사용하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Bola Strike(올가미 투척)가 딜레이가 있어서 Savagery(포악함)Bola Strike(올가미 투척)등의 연계로 딜레이를 잡아 주어야 해서 그렇습니다.Savagery(포악함)로 Bola Strike(올가미 투척)의 딜레이를 캔슬 하는 것입니다.


잘 큰 놈 잡으시면 됩니다.


한타는 정글같은 부쉬가 많은 곳에서 하면 엄청나게 유리해집니다.

선 진입 절대 하지 마시고 간 보시다가 CC 좀 빠지고 상대가 정신 없을 때 들어가주세요. Rengar(렝가)는 암살자입니다. 


혼자서 먼저 들어 갔다가는, 상대 CC와 점사로 순식간에 죽고 4 : 5 구도가 만들어져 불리 해 질 수 있습니다.


언제나 이후 결과를 생각 하시고 움직이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제일 중요한 것을 전제로 잡습니다. 나는 많이 때리고 상대 꺼는 최대한 피하면 됩니다.


대응법은 본인이 느끼고 경험 한 것을 적은 것이기 때문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Garen(가렌)요즘 도통 안보입니다.

Gangplank(갱플랭크)난이도 : ★★★☆☆


선템 : Doran's Blade(도란의 검)


전략 : Powder Keg(화약통)에 맞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부쉬에 먼저 Powder Keg(화약통)를 하나 깔고 연계해서 터트릴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주시고 Cannon Barrage(포탄 세례)위에서 싸우지 마십시오. 보통은 다른 라인 지원해줄텐데 자기 라인에 퍼부으면 뭔가 있는 겁니다. 갱오는 거거나.

Trial By Fire(불의 심판)데미지가 고정 피해라서 굉장히. 아픕니다.



Gragas(그라가스)못 봄

Gnar(나르)

Nasus(나서스)못 봄

Nocturne(녹턴)못 봄

Nidalee(니달리)못 봄

Darius(다리우스)극혐 벤 하세요 그냥 리메이크하고 너프 까지 당했지만 Decimate(학살)에 체력 회복이 생기고 Hemorrhage(과다출혈)데미지가 답이 없습니다... 탱렝가로 해볼만합니다. Hemorrhage(과다출혈)출혈 입으면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켜도 피 떨어진 거 보고 쫓아옵니다. 극혐


Ryze(라이즈)정말 쉽습니다. 1레벨 부터 부쉬를 적극 활용 하셔서 대가리 터트려 주시면 됩니다.


Rumble(럼블)딜교를 함부로 하면 큰 손해를 볼 수 있는 친구입니다. - 쓰는 중

Renekton(레넥톤)

Rek'Sai(렉사이)

Rengar(렝가)

Riven(리븐)

Lissandra(리산드라)

Maokai(마오카이)못 봄

Malphite(말파이트)

Dr. Mundo(문도 박사)

Volibear(볼리베어)못 봄

Vladimir(블라디미르)

Poppy(뽀삐)

Sion(사이온)

Shen(쉔)

Shyvana(쉬바나)

Swain(스웨인)못 봄

Xin Zhao(신 짜오)못 봄

Singed(신지드)

Aatrox(아트록스)못 봄

Annie(애니)못 봄

Yasuo(야스오)

Elise(엘리스)못 봄

Wukong(오공)못 봄

Olaf(올라프)못 봄

Yorick(요릭)못 봄

Udyr(우디르)못 봄

Urgot(우르곳)못 봄

Warwick(워윅)못 봄

Irelia(이렐리아)

Jarvan IV(자르반 4세)

Zac(자크)못 봄

Jax(잭스)못 봄

Cho'Gath(초가스)못 봄

Khazix(카직스)못 봄

Trundle(트런들)못 봄

Tryndamere(트린다미어)

Teemo(티모)

Pantheon(판테온)못 봄

Fiora(피오라)

Fizz(피즈)못 봄

Heimerdinger(하이머딩거)못 봄

Hecarim(헤카림)


계속 추가중. 가장 최근 2015/12/20 11:10

 

마치며

 렝가 야캐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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