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5명
25.7% (9표)
2.9% (1표)
71.4% (25표)
미스 포츈, 현상금 사냥꾼
Miss Fortune, The Bounty Hunter
12
18
0
25/35
[시즌6] 내공략이 왜 배드인지 모르겠네요.... 미포편

- 사탕게비(2016-02-14, 조회수: 69592)


안녕하세요 사탕게비입니다.


 

그냥 주로하는게임이 평범한 고등학생(말년 급식충)이며

가끔식 인벤에서 공략같은거 눈팅만하다가

이번에 프리시즌이후 용기내어 제가가지고있는

여러 생각(입롤꾼의 생생한 입롤)공유해보려합니다.

 

고위티어 유저분들은 읽으시고 그대로 따라하시면 저도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입롤이 짓걸이는거 실제로 구현하시니까 상관없을수도...)


>> 이유 : 제가 고위 티어가아니라 그쪽동네 상황을 모릅니다. (내겐그져 동화책에서나 나오는 가상세계...)

 


 

 " Excellent " 같은라던지 " Good " 이라던지  " Bad " 같은거라던지...

바라진않지만 도움이되었다면 느낌 꾹! 한번씩 힘을 주세요.

제 공략으로 브실분들이 상위티어로 올라갔으면 좋겠습니다.








더이상의 공략은 없습니다.

 


 

 

 

[History]

 

2015년 11월 11일 실버4 >> 3승급 성공

2015년 11월 12일 [첫작성]

2015년 11월 13일 [조회수 1000 돌파] / 1차 수정완료

2015년 11월 16일 [조회수 4000 돌파]

2015년 11월 21일 [조회수 7000 돌파] / 2차 수정완료

2015년 11월 25일 [조회수 10000 돌파] 

2015년 11월 29일 [조회수 25000 돌파] 

2015년 12월 5일 [조회수 30000 돌파] 

2016년 2월 14일 [조회수 45000돌파] /3차 수정완료

미스 포츈, 현상금 사냥꾼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3) 2391 마나 300 (+40) 980
공격력 53 (+2.4) 93.8 공격 속도 0.656 (+3%) 0.991
5초당 체력회복 3.75 (+0.65) 14.8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8 (+4.2) 9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9%
총 가격 : 5,316 IP

 지난 시즌 4~5에 사용한  전용룬 입니다.

(현재 사용하셔도 무방하오니 참고용으로 백업해놓았습니다. )





 

 

 

시즌 6 확정 룬


(모바일배려)


미스포츈의 최대 장점인 패시브를 활용하기위해서는

 

상점에서 파는 탬으로도 약간 모자른 "공격력" 을 미리 올려줍니다.

 

AD챔의 평타도 덜 아프려면 "방어" 역시 찍어주세요.

 

스킬은 "마법 저항력" 으로 막아줍니다.

 

그런데 미포는 탱이아닌 "원거리 딜러" 입니다!

 

고로 왕룬은 "공격 속도" + 조금 아쉬운 "공격력"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번에 특성도 달라져서 깜작놀랐는데요..

 

 

프리시즌때는 18 12였다면 현시즌에서는 12 18로 바뀌는 추세인데

저는 정말쓰고싶지않네요...

남들이 다하니까 따라가긴합니다만...

아무리 가용따져도 핵너프 먹어서 비효율갑..천둥....


 

"결의"쪽은 딜러로썬 가성비가 딸린다고 생각하므로 버려줍니다.

이번 시즌에는 아마 "18 12 0" 이 주를 이루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네.. 바뀌었습니다 " 12 18 0" 으로...

 

 

 

마스터리 상세설명 (이모티콘 찍힌곳으로 가시면 되요.)


"흉포"

                                                                                                                                    

            
분노  vs   마술

>> 분노 는 공격속도가 4%씩이나 증가시키는 원딜을 위한것입니다. 

>> 마술  스킬피해량을2% 올려줍니다. AP탬으로 두른 미포로 가지 않는 이상 패스합니다.

                                                                                                                                    

양날의 검      vs   포식 


>> 양날의 검  2%의 추가 피해를 더 받으므로 매우 위험합니다. 

      원거리 딜러의 공통 단점은 약한 체력이라는거 명심하세요! 


>> 포식 을 을려줌으로써 궁전에 딸피로 살아남을수 있는 미미한 확률을 위해을 올려줍니다.

     (50초 = 40HP)


                                                                                                                                    


흡혈귀  vs   타고난 재능


>> 흡혈귀 를 찍으면 AP와 AD 흡수가 각 2%입니다.
     (Doran's Blade(도란의 검) 하나정도의 효과)

>> 타고난 재능 은 18랩되면 공격력이 10증가합니다. 

     (10뎀지 * 2.5치명 * 1.2missfortune_r(쌍권총 난사)치명=  추가 30데미지)


                                                                                                                                    

이아래는 가지 않습니다.

다른 챔피언 참고용으로 냅둘게요.

현상금 사냥꾼     vs   압제자 


>> 현상금 사냥꾼은 1명당 1% 이니 5명을 처치하면 5%입니다.

     (펜타킬 매판마다 하시는분이 가시면됩니다.)


>> 압제자같은경우는 미포스킬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에 둔화가 있으므로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를 깔고 missfortune_r(쌍권총 난사)을 사용합시다.

      (궁딜 2000기준 2.5%면 데미지 +40입니다.  총12~13발 사용하니 40* 12 = 480이니 아주 꿀 입니다.)


                                                                                                                                    


분쇄의 일격 vs   날카로운 정신


>> 분쇄의 일격은 방어구 관통력이 무려 7%입니다. 원거리 딜러는 무조건 올려줍니다.


>> 날카로운 정신은 마법 관통력이 7% 증가하므로 패스합니다.

                                                                                                                                    

 

전쟁광의 환희   vs   전투의 열광     vs     죽음불꽃 손길


>> 전쟁광의 환희는 치명타 = 공속증가 =체력회복이 동시에 되는 원딜 생존 꿀특성입니다.

     (풀템기준 미포의 치명계수는 60~80%을 웃돕니다. 2초마다 한번꼴로 공속이 20% 증가합니다.)


>> 전투의 열광은 중첩딜입니다.  

     (풀뎀지기준으로 중첩 10이면 10*8 = 추가 80딜입니다.) 


>> 죽음불꽃 손길는 극AP챔 전용이므로 패스합니다.


                                                                                                                                    

 

 


"책략"

                                                                                                                                    


방랑자  vs   포악함  


>> 방랑자는 비전투시 이속을 3%증가시킵니다.

           패시브있는 미포에게 필요할까요?

   
>> 포악함은 추가뎀지 고정 +5입니다. 기본공격에 +5면.. 20대때리면 +100딜추가입니다.
           피통약한 원딜 두들겨팰라면 공격력싸움이거든요.. 여기가줍시다.

                                                                                                                                    


룬 친화력    vs  비밀 창고  


>>룬 친화력
은 정글 챔피언 위주의 특성입니다. 정글미포를 하지않는이상 가지않습니다.


>> 비밀 창고는 사용즉시 소량의 체력과마나를 회복해줄뿐더러 10%의 추가 시간도 부여되니 올려줍니다.

     (빨강물약은 15초에 150체력 즉, 초당 15회복 15초의 10%=1.5초 약 23의 추가 회복입니다.)


                                                                                                                                    


무자비   vs   명상


>> 무자비는 체력이 40%미만인 적챔피언에 5% 추가뎀지인데요. 폭딜을 넣을수 있는 좋은 특성중 하나입니다.

      (궁딜 2500기준 5% 추가뎀지 = + 125 데미지 / 몰락왕검 갈시 약2배 )

     

>> 명상은 잃은 마나의 1.5% 재생입니다. 스웨인같이 지속적으로 마나를 사용하는 챔이 아닌이상 패스합니다.


                                                                                                                                    

 산적    vs 위험한 게임  


>>산적아군챔피언이 5초에 한번씩 미니언 처치마다 1골드 추가입니다. 서포터가 아니면 가지않습니다.

     (1분에 20골드 ,칼서렌기준 400골드를 더 벌수 있습니다.)


>> 위험한 게임은 킬과 어시일때마다 체력, 마나를 각 5% 회복시켜줍니다. 즉 어시올리면 Heal(회복) 쓴것과 동일합니다.

     (체력 2000기준 1어시당 체력 100회복합니다. 이건 필수로 가줍니다.)


                                                                                                                                    


  정밀함   vs   지능
 
>>정밀함이것은 방관 마관 동시에 올라감으로 효율갑으로 판단합니다.
 
>>지능 얘도 좋은데 메타가 안쓴다니까 안써줘요..
 
 
폭풍전사의 포효  vs   천둥군주의 호령    vs   바람술사의 축복

 

>>폭풍전사의 포효 신지드같은 지속딜에게는 필요할만합니다.

>>천둥군주의 호령  e를 깔던궁을깔던 원딜챔은 천둥터지는 운빨로 가는거같습니다.

              저같으면 스태틱가는데..

>>바람술사의 축복  사릴때쓰는 스펠입니다.



 

 

 

줍니다! Heal(회복)Heal(회복)Heal(회복)Heal(회복)Heal(회복)

 

졸라게 뛰어가서 람머스 해카림을 잡으려면 유체화들어도되요.         (그런얘들 못잡으니 힐 들어주세요.)

정수약탈자를 가지않고 마나관리가 안된다면 총명들어도되요.          (정수약탈자 1코어 고정이니 힐 들어주세요.)

방어를 탱탱하게 올려서 순간폭딜을 막고싶다면 방어들어도되요.      (몸빵은 서포터에게 맏기고 힐 들어주세요.)

야스오같이 확치고 올라오게 감당이안되면 탈진을 들어도되요.         (서포터 탈진 믿고 힐 들어주세요.)

탑이 너무 못한다고 해서 내가 빨리커서 탑을 조지려면 텔들어도되요 (윗동네 신경쓰지말고 힐 들어주세요.)

베인벽궁같이 타겟팅 기절같이 못피하는건 정화들어도 되요.            (내가 무빙하고 힐 들어주세요.)

상대가 어디있는지 못볼거 같으면 천리안들어도되요.                     (핑와하나 더사고 힐 들어주세요.)

중간몬스터, 용과 바론스틸을 하려면 강타를 들어도되요.                 (리폿당하기 싫으면 힐 들어주세요.)


사랑의 한 방 (Love Tap)
미스 포츈이 새로운 대상을 공격할 때마다 기본 공격으로 (+0.5~1.0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피해량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한 발에 두 놈 (Double Up)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미스 포츈이 튕기는 총알을 적에게 발사하여 두 대상에게 각각 20/45/70/95/120 (+1.0AD)(+0.3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두 번 모두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두 번째 대상에게는 200%의 치명타를 입힐 수 있으며, 첫 번째 대상을 처치했을 경우 두 번째 대상에게는 항상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50)
활보 (Strut)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4초간 직접적인 피해를 받지 않으면 미스 포츈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만큼 증가합니다. 다음 3초간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동 속도가 60/70/80/90/100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4초 동안 공격 속도를 40/55/70/85/100% 상승시키고 활보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최대로 활성화합니다.

활보 스킬이 재사용 대기시간일 때, 사랑의 한방 효과를 발동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씩 줄어듭니다.
총알은 비를 타고 (Make It Rain)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미스 포츈이 공중을 향해 쏘아올린 수백 개의 총알이 0.5초 뒤 지면에 내려 꽂히며 2초 동안 70/100/130/160/19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의 속도를 40% (+주문력 100당 6%) 늦춥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400)
쌍권총 난사 (Bullet Tim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미스 포츈이 3초 동안 정신 집중 상태로 총을 난사해 공격 한 차례에 (+0.75AD)(+0.2A5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총 14/16/18회 공격)

쌍권총 난사는 피해량의 120%로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랩때 정글몬스터 나오기 5초전까지는 스킬을 찍지않습니다


우리팀이 5인 인베를 가거나 상대가 인베와서 우리팀이 위험해지려하면 그땐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를 1랩선하세요.


그외에는 1랩 Double Up(한 발에 두 놈)를 선으로 가시면됩니다!


기본적인 스킬콤보는 CS에게 Double Up(한 발에 두 놈)를 맞춰 2타에 무조건 상대를 맞추는걸 연습하시길바랍니다.


꿀팁?

Q각이 안보이시는 분은 "설정 > 키설정 > 스마트 전체체크 > 그 맨아래 페이지 타겟범위 보이기 체크"

하시면 일명 "반스마트 키"가 적용됩니다. Double Up(한 발에 두 놈)를 누르고 있으면 Double Up(한 발에 두 놈)의 각이 보입니다. 

이거로 연습좀하시면 금방 익숙해집니다!



기본콤보 : Strut(활보) 평 (CS)Double Up(한 발에 두 놈) (상대2타)Double Up(한 발에 두 놈)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 missfortune_r(쌍권총 난사) Double Up(한 발에 두 놈)  

 

예시를 하나드릴테니 대충 어떤내용인지 생각해보시면 이해가실겁니다

 

cs평 > cs평 > 상대평 > cs Double Up(한 발에 두 놈)  >상대 2타 --(상대 반격시) Strut(활보) >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10~11시방향으로) >missfortune_r(쌍권총 난사)(궁)>cs평>Double Up(한 발에 두 놈) 2타 >    

                                                      ㄴ(상대 후퇴시) 상대 바로 뒤에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 > missfortune_r(쌍권총 난사)(궁) > cs평 > 상대평 >Strut(활보) > Double Up(한 발에 두 놈)

 

 

스킬 활용 팁

 

1. Double Up(한 발에 두 놈)의 1타는 CS, 2타는 상대를 맞추는 것을 연습하자.


>> Double Up(한 발에 두 놈) 최대 각이 많이 줄고 딜은 2배가까이 증가하였습니다. 

>> 거의 일직선으로 줄었으니 cs바로 뒤에있을때 Double Up(한 발에 두 놈)를 미니언에게 쏩시다.

 


2. Strut(활보)키고 CS먹고 포탑은 평타한대 치고 Strut(활보)키자.


>> 포탑을 예로들면 때리기전에 Strut(활보)를 키고 포탑철거들어가면 절반정도 시간손해를 봅니다.

>> 포탑을 한두대때린뒤 cs많은걸 확인하고 Strut(활보) 를 시전하면 짧은시간동안 평타 7대정도 들어갑니다.

 

3. 궁전에는 무조건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를 맞추자.


>> 중요합니다.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는 슬로우퍼센트가 높아서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로 상대를 맞추면 거의 못움직입니다.

>>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로 상대가 있는곳 중간에 잘 쓰셧다면 바로 궁키세요 70~80%은 맞출수있습니다.

>> 스마트키로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missfortune_r(쌍권총 난사)이 거의 동시에 나가야합니다. 눈에보이지않을정도로말이죠.

>> 한타때도 동일합니다.

 

4. 도주 할때, 대량의 CS를 파밍할때는 Strut(활보)를 아낌없이 사용하자


>> CS를 빠르게 먹으려면 Strut(활보)를 키고 "CS 1 평타 CS 2 평타 1평 2평 반복"하세요. 패시브무한반복입니다.

>> 활보 속도가 즉시 오릅니다 즉, 이동속도가 즉시 약 100정도 오른다는겁니다. 키고 아낌없이 튀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아이탬은  도란의검 1포션 와드 고정입니다.


첫귀한 300원 = Long Sword(롱소드)

첫귀환 1000원 =  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Dagger(단검) +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귀환 1300원이상 = B. F. Sword(B.F. 대검) +@ 



첫코어로 (정수 약탈자) 고정입니다.

안정적인 마나 관리와 치명20% 증가 재사용 대기감소 10% 까지 완소아이탬입니다.


두번째코어는 (광전사의 군화: 격노) 가시면 됩니다.


세번째는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을 목표로 가주시되 딜로스가 생길수 있습니다. 

상황을 봣을때 너무 말리면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로, cc가 넘쳐나면 (헤르메스의 시미터)로 전향해주세요.



1128수정  

(스태틱의 단검)을 탬트리에서 제외합니다

>> 공속은 (광전사의 군화: 격노)Strut(활보)의 의존하여 평균2를 유지하되 궁딜에 조금더 투자합시다.


2014수정
9랩필수로(망원형 개조)(망원형 개조)(망원형 개조)(망원형 개조)(망원형 개조)(망원형 개조)(망원형 개조)(망원형 개조)(망원형 개조)(망원형 개조)(망원형 개조)(망원형 개조)(망원형 개조)(망원형 개조)(망원형 개조)(망원형 개조)(망원형 개조)(망원형 개조)(망원형 개조)(망원형 개조)(망원형 개조)(망원형 개조)(망원형 개조)(망원형 개조)(망원형 개조)(망원형 개조)(망원형 개조)(망원형 개조)(망원형 개조)(망원형 개조)(망원형 개조)(망원형 개조)(망원형 개조) 파랑렌즈 사줍시다..! 이건 필수입니다!!!(망원형 개조)(망원형 개조)

 

그다음에 템자리가 가득차지않는이상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최소 1개는 기본으로 들고 가주세요.

와드값도 싸졋고 안정적인 시야 확보는 승리의 지름길입니다. 

적챔이 은신챔프일때는 (예언자형 개조)를 꼭 사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미포 3대 카운터 수정합니다 11.28

Q로 상대진영에 순간적으로 빨려들어가고
E와 R로 궁을 끊는 블츠야 말로 라인전 최고 카운터입니다.
야스오
야스오는 스킬쿨도 짧을뿐더러 바람의 장막이 궁을 깔끔히 씹기도하고
에어본으로 순간 역전당하기도합니다.
고위티어일수록 선야스오픽이라면 조금 고민해보시는게 좋으실겁니다.
브라움

브라움만 믿으라더니 브라움때문에 미포 죽습니다.
Q인지 그 5타 맞으면 기절때문에 도주기없는 미포는 질질 오줌만싸게될겁니다.
브라움궁이 미포궁도씹고 도주도씹고 다씹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손이 좋으면 어느챔을해도 쉽고
그레이브즈
손이 안좋으면 어느걸해도 진다는군요....
애쉬
그렇죠.. 우린 잘하면 죄다 고티어갔겠죠....
내손탓합니다 모두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서포터랑 무리한 딜교를 하여 최대한 반피를 깍아 내리세요.


선2랩을 무조건적인 목표로 하여 달성하면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 깔고 Double Up(한 발에 두 놈) 2타에 집중해주세요.


그뒤로는 조금 수월해집니다.

 

중반 운영법

 

적절한 타이밍에 정글러를 호출하여 안정적으로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missfortune_r(쌍권총 난사)를 시전합시다.


궁사용하시기전에 상대방의 cc가 빠진 후에 시전하는것은 기본입니다.

후반 운영법

 한타가 시작된이후에 맨뒤에서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missfortune_r(쌍권총 난사) 만 끝까지 다 들어간다면 딜 50%는 성공한겁니다. 


남은 딸피를 Strut(활보)키고 달려가면서 잡아주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마찬가지로 제일뒤에서 우글우글 뭉쳐있을때 (지들끼리 싸울때)


 살포시 뒤에서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missfortune_r(쌍권총 난사)하면 체력바 닳는거 눈으로 볼수있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준비중.

 

마치며

 처음공략써도 됩니다! 하지만 욕을 좀 처먹을뿐이지...


글 쓰라해도 못쓰는것들이 벨튀마냥 닥베드 때리고 

튀는것들 나보다 잘쓴다면 내가 가만히있겠습니다 ^^


브실분들. 겜잘한다고 돈이나오진않아요.

티어부심깔끔히 엿날려주세요 ^^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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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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