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쉽게도 마스터를 가지 못한 다이아 유저중 한명인데 쓰레쉬 다합치면 1500판 가량 한거같네요
물론 천상계는 아니지만 나름 자부하고있고 장인랭킹 10위권입니다.
제가 갖고 있는 정보를 공유하고 싶어서 이렇게 공략을 써봅니다.
지금 이미지가 업로드 되고있지않아 인증이 안되는상황인데
제 닉네임은 팀만잘하면되는데 입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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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30 (+120) | 2570 | 마나 | 273.92 (+44.0) | 1021.92 |
공격력 | 56 (+2.2) | 93.4 | 공격 속도 | 0.625 (+3.5%) | 0.997 |
5초당 체력회복 | 6.92 (+0.55) | 16.27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33 (+0) | 33 | 마법 저항력 | 30 (+1.55) | 56.35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450.0 | 450.0 |
- 공격력 +0.95x9
- 체력 +8x9
- 쿨감소 -0.83%x5
- 마법 저항력 +1.34x3
- 이동 속도 +1.5%x3
- 공격력+8.55
- 체력+72
- 쿨감소-4.15%
- 마법 저항력+4.02
- 이동 속도+4.5%
전 룬을 이렇게 듭니다
차레쉬님 공략보고 이렇게 써봣는데 좋다고 생각하네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저는 10판 중 8판 은 점멸 점화든다고 봅니다 .
라인전에서 킬각이 훨씬 잘나오고 힐치유감소가 좋기때문입니다. 티어올라갈수록 점화를 거의 쓰더군요
하지만 탈진이 안좋다는건아닙니다 .
서로 장단점있지만 라인전 승리를 위해서 점화를 가는겁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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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이젠 많은 분들이 이렇게 가시지만 저는 예전부터 이렇게 갔습니다 .
이유는 E는 라인전을 위해 Q는 한타를 위해라고 간단하고 보면 라인전을 위해 E를 3개찍고 라인전이후를 볼때 Q가 훨씬 좋기때문입니다 그랩쿨을 줄여서 한번더 끄는게 좋으니까요
스킬콤보는 여러가지 다들아시는거 부터 말하자면
(영상없는부분은 정말 죄송합니다.)
[Q R E] 끌고 궁을 킨후 E 로 끌고와서 순간 폭딜을 낼수있는 콤보입니다.
[Q W E] 끌고 랜턴을 던진후 E로 끌고오면서 잡는 콤보입니다.
[W플 Q E] 정글이 왔을때 하는 콤보입니다 W주시고 점멸로 상대방한테 붙어서 Q E 로 끌고 깔끔하게 갱호응이 되는 콤보입니다.
[EQW] E로 먼저 끌고 슬로우상태에서 Q로 그랩한후 W를 주는 콤보입니다.
이외 더있지만 이렇게 대표적인 콤보를 몇개를 나열했습니다 .
Q를 맞추는 법은 일단 많이 해보시는겁니다 .
이게 말로 표현할수없는 경험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쓰레쉬 그랩자체가 심리전이기때문에 상대방의 무빙을 예측합니다.
티어가 올라갈수록 백무빙을 열이면 아홉은 합니다 .
잘보시고 집중하셔서 그랩하시면 한타를 성공적으로 하실수있으십니다 .
제가 얼마전 차레쉬님 공략을 봤을때 W활용법 시비르끄는법을 봤는데 정말 좋더라구요 하지만 제가 지금 이공략에 올려도 되나 생각이 들어서 올리지않겟습니다 . 정말 엄청난 꿀팁이니 가셔서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
그리고 끄는법중에 서폿은 시야를 넓게봐야합니다 특히 쓰레쉬는
옆에서 누가오는지 그걸 캐치하시면서 플레이하셔야합니다
예를들어 앞에 4명이서 한타중인데 옆에서 마스터이가 뛰어온다 싶으시면 그걸로 끌어주시면 됩니다.
한타때는 상대방은 자기를 끄는지 감지하지못합니다. 그니까 끌면 열이면 아홉이면 맞아요
상대방 딜러 위치 확인하시면서 끄세요.
예측그랩팁을드리자면 그랩을 맞으면 죽고 안맞으면 살 정도인 챔프가 벽쪽으로 간다 싶으시면 벽넘겨서 그랩하시면 끌립니다 . 그리고 그랩을 맞출수있는 공간으로 상대를 몰아가야 합니다.
중간에 떡하니 새워두고 그랩하면 무빙할 곳이 너무많기때문에 한쪽으로 몰아서 그랩을하시면 수월하실껍니다.
어느 챔프든 마찬가지겠지만 템은 유동적인게 좋습니다 .
하지만 어느정도 이정도로 템을 자주갑니다 .
서폿은 로밍입니다 . 서폿이 정말 좋은게 정글이랑 시너지가 정말 잘맞으면서 제2의 정글러라는 수식어까지 붙었습니다 .
이로밍으로 게임을 터트리는 수가 허다하게 자주나옵니다 그걸위해서 모빌을 가는겁니다 .
그후 서폿은 시야를 확보하고 상대방 위치를 알고 해야하기때문에 시야석을 가는거구요
상황보시고 이니시를 열어야하는데 마땅한 이니시 챔프가없다 싶으시면 영광 가시면되구요 밴시는 상대 AP가 CC로 합쳐진 애니 같은 친구들 덕분에 갑니다 솔라리는 오오라로 정말 좋구요 AP가 1AP라도 미드 AP 다싶으시면 가주시면 좋아요
랜턴+산악방벽+솔라리 쉴드 개꿀입니다 .
그리고 저는 기동력에 왜곡을 같이올립니다 . 시즌 5땐 주문 10%감소 특성이 지금은 15%나 됬습니다 .
정말 체감으로도 좋고 쓰레쉬가 랜턴점멸로 슈퍼세이브든 점멸이니시든 하는데 엄청 도움이 된다고생각합니다
물론 취향이지만 전 민병대를 가지않고 왜곡을 필수적으로 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물몸인만큼 끄시면 대부분이깁니다.
레오나: 레오나 이친구는 E를 E로 막으면 되지만 6렙이후론 궁진입이있기때문에 엄청난 CC기에 걸리실수도 있으시니 조심하셔야하는챔프입니다 .
여러챔프들 있지만 잔나 같은챔프들도 비슷하구요
쓰레쉬자체가 엄청 다재다능한 챔피언이라 공수가 되고 스킬활용도에따라 무궁무진해지는 챔프라서
이길수없다. 이런챔프는 없습니다 . 안좋은 스킬이 없기떄문에 너프를 먹어도 1티어 서폿으로 자리매김하는이유입니다.
초반에는 쓰레쉬는 평E딜교가 중요해요 쓰레쉬 E패시브를 잘이용하셔서 딜교하시면 우위를 점하실수있습니다.
중반엔 상대 조합에 따라다르겟지만 정말 다재다능한 서포터라 밀려도 지킬수있고 이니시를 걸수있어서
상황보시고 하시면됩니다 .
후반에도 원딜지키시면서 상대딜러 끄는모습이나 원딜에게 붙은 탱커나 마이같은 챔프들을 끌어서 원딜이 죽일수있게해주셔야합니다.
첫공략이라 제가 미숙한점이 많습니다 . 시즌초라 더욱 불안한감이있어서 죄송한데
댓글로 지적해주시면 수정하고 궁금하신것도 있으시면 물어보시면 대답해드리겟습니다.
계속 업데이트 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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