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2명
90.3% (56표)
1.6% (1표)
8.1% (5표)
리산드라, 얼음 마녀
Lissandra, the Ice Witch
0
0
0
56/62
▶프투디◀ 마스터 리산드라1위 6.9패치 적용 완료

- 로크라크리(2016-05-08, 조회수: 883766)



Freeze to death >> FTD
닉네임 변경했습니다
첫 매드무비


FREEZ TO DEATH

북미섭부터 롤 시작했구 시즌3 리산드라 출시때부터 거의  리산드라만 해온 리산드라 헤비유저입니다.

합 판수 2000판정도 됩니다.

다른 리산드라 공략 몇번 보셧으면 알 수 있는 기초적인 부분부터 저만 알고있다고 당당히 말할수있는 심화과정

개꿀팁까지 본격적으로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립니다.

 

곧 아프리카 리산드라 장인방송도 본격적으로 시작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사실 공략보다 플레이하는거 몇번 보시는게 머리속에 더 쏙쏙 들어옵니다.

http://afreeca.com/tpcks159

 

BJ 프투디

 

리산드라의 장점 - 1. 다양한 곳에서의 이니시에이팅

                          2. 맞받아치는 역이니시에이팅에도 강함

                          3. 다양한 로밍 루트

 

이 공략의 포커스는 스킬의 활용입니다.

이 스킬을 얼마나 잘쓰느냐 못쓰느냐에 따라 리산드라의 이해도의 척도가 판가름나고

한타가 갈리고 승패가 갈리고 티어가 좌우됩니다.

자세한 설명은 스킬 편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11월14일 아이템-왜곡,생존템 설명 추가

        스킬 활용편- 렌즈,플래시 설명 추가

        추가공략-Frozen Tomb(얼음 무덤) 설명 추가


//////// 11월22일 스킬활용편 - 라인 복귀팁 추가

          마스터리 - 천둥군주 트리 추가!


////////  1월3일 서리여왕 아이템 추가

          아프리카 Bj명 새라오빠 >> 프투디  로 변경


//////// 2월 22일 1.스킬 선마 순서

                   2. 마스터리 선택 TIP

                   3. 템트리 개편

                   4. 챔프별 상대법 보충


//////   5월 8일 6.9 패치 공략 적용

           아이템 & 추가공략 부분

                      룬 부분

           

        

바뀐게 많으니 다시한번 정독하시면 좋을거같습니다.



조만간 서폿 리산드라 공략도 작성 예정입니다.


  p.s

 

   매드무비 제작 능력자분 구합니다. 쪽지 주시거나 카톡 whoareyou123 친추하셔서 톡하나 부탁드립니다.



시즌 5



시즌 6 마스터 달성



시즌 6 인벤 기준 리산드라 랭킹 1위 달성


리산드라, 얼음 마녀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10) 2490 마나 475 (+30.0) 985
공격력 55 (+2.7) 100.9 공격 속도 0.625 (+1.5%) 0.784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8 (+0.4) 14.8
방어력 22 (+4.9) 105.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마법 관통력 +0.87
    x8
  • 방어 +1
    x1
  • 마나 재생 +0.4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주문력 +1.19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13
  • 마법 관통력
    +7.58
  • 방어
    +1
  • 마나 재생
    +0.41
  • 체력
    +24.12
  • 쿨감소
    -1.656%
  • 주문력
    +6.14
  • 마법 저항력
    +1.34
총 가격 : 4,611 IP

룬은 상황, 적 라이너에따라 유동적으로 갑니다. 종류가 굉장히 많죠? 룬 종류별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빨강-  마법관통력 or 쌍관


       쌍관을 가는경우에는 내가 초반에 적에게 평타견제를 부담없이 해줄수 있고 라인          을 밀수있는 근접 챔프들을 상대로 가면 좋습니다. 

       보통 탑에서 만나는 탱커들 선 (망령의 두건)를 필연적으로 가기때문에 이게 뜨는순간

       스킬딜이 안박힙니다. 그래서 피를 깍으려면 평타를 많이 쳐야합니다.

         그 평타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서 쌍관을 들어줍니다.

       그리고! 쌍관을 든다면 특성또한 천둥군주 트리를 타주세요.

        정밀함과의 시너지가 좋습니다.


       

       ex) 

 

노랑-   1.방어 - 적 라이너가 ad챔일때

       2.성장체력- 적 라이너가 ap챔일때

    

파랑-    1.마방 - 적 라이너가 AP챔이고 견제가 너무 쩔때

       2.성장쿨감 - 1의 이유를 제외한 모든 경우


      마방을 가는 경우는 정말 라인전에서 아지르 죽창이라던지 빅토르 레이저

      에 숨도 못쉴거같으면 가시면됩니다

      그 외의 경우엔 성장 쿨감을 챙김으로써 템 선택의 폭을 더 자유롭게 해줍      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적 상대 AP가 초반강캐가 나오더라도 좀만 버티자라는 마      인드를 가지고 성장쿨감을 듭니다. 대신 선탬은 심연의 홀을 들어줍니다.

        


         


 

왕룬- 고정주문력 고정

       1렙부터 q짤해야되는데 요거 안끼면 씹노딜 ㅇㅇ



죽음불꽃 트리


흉포

 

2티어 특성-

양날의검 가줍시다. 안그래도 딜 부족한 리산드라기때문에 이거라도 찍어서 조금이라도 딜 올려야합니다. 어차피 리산드라는 한번 들어갓을때 죽을 확률이 높기때문에 2%데미지 더 받는거때문에 죽는게 아닙니다.들어가서 어차피 쳐맞고 죽을거 죽는김에 딜이라도 더 하고 죽읍시다~

라인전이 너무 힘들다 하시는분은 그냥 포식자 찍으셔도 됩니다.

 

4티어특성-

 현상금사냥꾼과 압제자중에선 당연히 압제자입니다. 리산은 cc기가 3개이므로 1렙부터 그 효과를 볼수있죠. 무조건 압제자~

 

6티어 특성-

전쟁광은 ad챔프용이고 전투의 열광은 ad챔 혹은 평타기반 ap챔용입니다.

당연히 죽음불꽃 손길입니다. 그냥 리안드리 비슷한 효과 보신다고 보면 됩니다.

 

 

 

책략

 

1티어 특성-

방랑자와 포악함이 있죠. 방랑자는 로밍용 포악함은 파밍용입니다.

이건 취향입니다.자신은 로밍에 더 포커스를 두고싶다 하면 방랑자. cs를 잘 먹어야겠다

하면 포악함 찍어주세요. 사실 cs알아서 잘먹으면 그냥 방랑자 찍는게 이득입니다.

 

2티어 특성-

암살자 : Q짤을 잘 맞출수있고 솔킬각 잘 낼수잇을때

비밀창고 : 적 라인전 짤짤이가 빡셀때

룬 친화력 : 서로 못죽일때


3티어 특성-

무자비와 명상입니다.

명상은 완전 초반용 특성이라 후반엔 어느정도 마나통이 있기떄문에 있으나마나입니다.

그냥 무자비가서 딜을 조금이라도 더 넣어주시는게 좋습니다.

 

4티어 특성-

산적 : 짤짤이 잘 맞출수잇을때

위험한 게임 : 싸우고나서 점화한틱때문에 죽을거 버텨보겟다! 하고 나의 운을 시험할때 가시면됩니다... 말 그대로 위험한 게임입니다.

전 개인적으로 산적을 좋아합니다.

제가 너무 산적같이 상남자스런것도 있지만 Q짤에 되게 능숙하기때문입니다...

 

결의

 

책략이랑 결의랑 그 쓰레기성이 거의 도찐개찐이지만 그나마 책략이 좀더 나으므로 결의는 버려줍니다.정신건강에 좋습니다.

굳이 찍으시겠다면

1티어- 회복력

2티어-질긴피부는 적 ad챔일때  살펴보기는 그 외의 상황때 무조건 찍기. 니달리 옛날 패시브입니다.

3티어-룬갑옷 찍으세요. 고참병의 흉터 마스터해도 총 추가체력 얼마안됩니다.

          룬갑옷 가면 리산드라 셀프궁의 회복도 오르고 그 외 우리팀에 힐이나 쉴드있는   

          서폿있을때 효과가 좋습니다. 그럴 확률이 많으니 룬갑옷 ㄱ  

 

4티어-통찰력 찍어서 남보다 스펠 쿨 빨리돌려서 변수를 만드세요.


미드 / 탑 가는 리산드라는 결의를 찍지 않습니다.

결의 찍으면 딜 부족햇 이도저도 안됩니다.

결의는 서폿리산드라 할때만 찍습니다.

이건 따로 조만간 작성할 리산드라 서폿 공략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천둥군주 트리


 흉포 12 책략 18로갑니다.


흉포12/책략 18이나 흉포 18/책략 12나 결국엔 비슷비슷하고 바뀌는건

죽음불꽃 손길를 찍느냐천둥군주의 호령를 찍느냐의 문제인데요.


사실, 리산드라가 라인전단계에서 짤짤이를 많이하기때문에 죽음불꽃 손길가 더 어울릴거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써보니...이게 데미지가 들어가긴 하는건가 의문이 들 정도로 엄청나게 미미하더군요. 게다가!! 리산드라의 모든 스킬이 범위데미지 이기때문에죽음불꽃 손길 의 효과가 반으로 쭐기때문에 더 약합니다.


그래서저항력를 한번 가보았습니다. 신세계!


포인트는 리산드라의 고질적인 문제인 딜부족 현상 크게 보완 시켜준다는 것입니다.


특히, 1레벨부터 빡센 견제가 가능합니다

1렙 깡패인 리산드라가 평q평 으로 천둥군주를 터뜨리게 되면 딜 들어가는게 다르더군요...



다 집어치우고 지금부터 죽불을 갈것이냐

천둥을 갈것이냐 선택장애 오시는 분들을 위한 설명 들어갑니다.


자 , 생각해봅시다.천둥군주의 호령는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3타를 터뜨려야만 터집니다.  근접 챔프들을 상대로는 당연히천둥군주의 호령터뜨리기 쉽겟죠. ex)Kassadin(카사딘)Talon(탈론)등..

그렇기때문에 근접 챔피언들을 상대로는 천둥군주의 호령가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하지만 리산드라가 3타를 통해 천둥군주의 호령를 터뜨릴 거리를 안내주는 애들이라면?

예를 들어Xerath(제라스)Azir(아지르) 같은 스킬사거리의 차이로  라인전단계에서 일방적으로 리산드라를 농락하는 애들을 상대로는 천둥군주의 호령를 터뜨릴 일이 거의 없습니다.

자 그럼 고민에 빠지게됩니다. 죽음불꽃 손길는 한번만 맞추면 터집니다.

사거리가 길어도 적어도q짤 한대는 맞출수잇겠져? 그럼 천둥군주의 호령보단죽음불꽃 손길

이득일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또 선택지가 두가지입니다.

1.죽음불꽃 손길를 가서 조금씩 딜교환을 하겠다.

2. 혹은, 그래도 천둥군주의 호령를 가서 라인전에선 좀 이득을 못보더라도

  ↘1. 갱호응때 폭딜넣겠다  2. 한타때 폭딜 넣겠다. 


어떤게 더 효율적일지 적 라이너와 조합등을 봐서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상대 라이너가 원거리챔이 나오더라도 한타때 한방폭딜 을 보충하기위해서 천둥군주의 호령를 더 선호합니다. 리산드라는 한타를 한번에 끝내야되는 챔프입니다. 한타 오래끌면 끌수록 불리합니다.


여기까진 라인전을 기준으로 선택하는거엿고 다음은 나의  팀의 조합에 따른 나의 플레이스타일이 달라질때를 기준으로 또 알려드리겠습니다.


죽음불꽃 손길를 가는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우리팀 정글과 탑이 Rek'Sai(렉사이)Poppy(뽀삐)라고 칩시다. 매우 단단하며 적 딜러들을 물기에 좋죠? 거기에 우리 원딜이 무난하게 잘 컷다면 리산드라가 적 진영 한가운데 들어가서 한타를 할 필요가잇을까요? 이런 경우엔 원딜과 함께 앞라인부터 녹여도 됩니다. 이런 경우 누적딜이 강려크한 죽음불꽃 손길이 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천천히 앞라인부터 차근차근 죽여나가는것이기때문에 한타가 오래 지속될것이고 그렇다면 천둥군주의 호령의 한방 폭딜보단 죽음불꽃 손길를 가는게 탱커를 잡기엔 더 좋습니다.

즉 , 카이팅하는 식으로 한타를 한다면 죽음불꽃 손길를 가시면 됩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템이 뜰수록 천둥군주의 호령보단죽음불꽃 손길의 효율이 더 좋습니다.


다음은천둥군주의 호령를 가는 경우입니다.


우리팀 조합이Nidalee(니달리)정글Quinn(퀸)탑이라고 칩시다.

탱커가 없고 완전 극딜입니다. 이런 경우엔 제가 적 진영으로 진입해서 딜과 어그로를 끌어서 나머지가 마무리를 해줘야하는 구도입니다.

적 진영 한가운데 홀로 들어가는 상황이기때문에 셀프궁+ 존야 타이밍이 끝나면 죽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짧은 시간안에 최대한의 딜 효율을 뽑아내야합니다. 그런경우 천둥군주의 호령의 한방 폭딜이 더 효율이 좋겠죠?

이렇게 폭딜을 넣어줘야 우리 아군이 적을 마무리하기도 더 쉬워집니다.




이런식으로 조합에 따라서도 죽음불꽃 손길천둥군주의 호령를 고르실 수 있습니다.


다만 한가지!죽음불꽃 손길을 간다면 최소한 쿨타임 감소는 30%이상을 만드셔야 효율이 좋습니다. 죽음불꽃 손길는 쿨타임이 0초인걸 기억하세요.

죽음불꽃 손길의 설명을 보시면 광역딜,도트딜 기반 스킬에 대한 패널티가 존재합니다.

4초에걸쳐 들어가는딜이 2초에걸쳐 데미지가 반감되는것입니다.

리산드라는 모든 스킬이 광역기이기때문에 이 패널티를 받습니다.

하지만 2초의 도트딜후에 바로 스킬을 박을수있다면? 거의 패널티없이 죽음불꽃 손길의 

효율을 최대한으로 뽑을수잇겠죠?

그렇기 때문에 최소한 쿨감 30%이상이 필요한겁니다.

30%정도를 맞추면 리산드라의Ice Shard(얼음 파편)쿨타임이 2초정도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죽음불꽃 손길의 도트딜이 끝나더라도 직후에 바로Ice Shard(얼음 파편)를 박아서 다시 죽음불꽃 손길를 활성화 시킬수 있습니다.사실상 패널티가 없다고 봐도 무방하죠?

죽음불꽃 손길는 누킹보다는 지속딜을 오래하는 플레이에 더 어울린다는걸 명심하세요



위 글을 토대로 특성 선택장애 오시는분들 


....선택하세요 제발 어버버하지마시고ㅎ;


근데 오늘 뭐먹지,,?

치킨..?  피자...? 아몰랑!









결론 


라인전 기준 

1. 근접 챔피언들 상대로는 천둥군주의 호령가 좋다

2. 사거리가 긴 챔피언들 상대로는 죽음불꽃 손길가 때론 더 좋을수도있다.


한타기준

       

1. 한타때 카이팅하며 딜 넣을거면 죽음불꽃 손길


2.들어가서 핵폭탄 투하하고 같이 뒈져버리겟다 면천둥군주의 호령


TIP - 죽음불꽃 손길갈꺼면 쿨감 30퍼는 맞춰라. 안그럼 똥특성된다.



 : 미드갈때만 씁니다. 솔킬각내거나 갱호응할때 부족한 딜 매꿔줍니다

               근데 미드 가면 보통 상대방이Cleanse(정화)들고 오는애들이 많아서 Ignite(점화)를 같이 풀어버릴수도있어서 좀 꺼려               지는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렇더라도 미드정글 2:2싸움같은데서 유용하기때문에 들어줍니다용.

 : 안들면 님 고튜 1cm

: 요즘 텔포메타죠? 미드-탑 불문하고 듭니다. 탑은 필수고 미드에선 룰루같은 솔킬각 내기 힘든 애들 상대로 이거 들고 다른라인 찢어버립니다. 또는 트페 로밍 따라갈때.

 

 : 가끔 서폿갈때 씁니다.

 

 : 가끔 정글갈때 씁니다. 다이아3 밑으론 리산드라 정글도 충분히 먹힙니다 ㅋ

냉기의 지배 (Iceborn)
리산드라 주변의 적 챔피언이 쓰러지면 얼음 노예가 됩니다.

얼음 노예는 살아있는 적이 근처에 오면 이동 속도를 25%만큼 늦춥니다. 4초가 지나면 극도로 차가운 냉기에 의해 얼음 노예가 폭발하며 120~520(+0.5AP)의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얼음 파편 (Ice Shard)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처음 맞는 적에게서 부서지는 얼음창을 던져 80/115/150/185/22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20/24/28/32/36% 둔화시킵니다. 대상 뒤의 적들에게도 피해를 입히고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725.0)
서릿발 (Ring of Frost)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주변 적들에게 70/105/140/175/21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25/1.35/1.45/1.55/1.65초 동안 발을 묶습니다.
얼음갈퀴 길 (Glacial Path)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24/21/18/15/12초
얼음갈퀴를 던져 여기에 맞는 모든 적들에게 70/115/160/205/2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을 다시 시전하면 리산드라가 얼음갈퀴의 현재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사정거리: 1050.0)
얼음 무덤 (Frozen Tomb)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리산드라가 자신 또는 적 챔피언을 얼음으로 감쌉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자신에게 사용하면 2.5초 동안 경직되며 체력을 100/150/200 (+0.55 AP)만큼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잃은 체력 1%당 1%씩 증가합니다.

그 다음 검은 얼음이 대상에게서 번져나가 150/250/3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얼음은 3초 동안 유지되며 적들을 45/60/75% 둔화시킵니다.

 

 스킬 배우는순서도 유동적인데요.

1렙은 무조건무조건이야

2렙때 뭘배울지 선택할때는 1렙때 짤을 많이해놔서 2렙때 키각이나온다 그때 찍구요 아닌 경우엔 보통찍어서 2랩겡 오는거 튀어버립니다.

3렙때도 qwe다찍느냐 2렙 찍어서 더 빡세게 견제하느냐 적 라이너 하는거보고 ㄱㄱ 대신 2렙 찍을거면

2레벨에는 찍어서 혹시모를 갱에 대비하자.

 

 

나머진 위 순서대로 찍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잠깐!

요즘 리산드라들 대부분 다 선마하고 다음스킬로마스터 하던데 왜 님은 가 두번째 마스터죠?

 

제가 리산드라를 지금까지 쭉 해온결과 e는 거의 딜용으로 쓸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라인 푸시요? 쿨감 40퍼맞추고

qq두번해주면 싹 다 정리됩니다. qe로 라인정리하는거랑 1초밖에 차이안납니다.

쿨타임 감소요? e는 한번만 잘 쓰면됩니다.

안그래도 딜이 약한 리산드라이기때문에를 두번째로 마스터해줘야 그나마 딜이 나옵니다.

저의 리산드라는 광역 폭딜을 추구하기 때문에 무조건 두번째로 마스터합니다.


밑줄그어버린 글 틀린말은 아닌데 스킬 선마 순서에 대해 더 깊이 들어가보자면 간단하게 말해서

Ring of Frost(서릿발)두번째 마스터 =1.한타때 딜 부족할거같을때

                      2. 솔킬각 자주 나올거같을때


Glacial Path(얼음갈퀴 길)두번째 마스터 =1. 라인전 빡세서 그냥 라인전 하기싫을때 찍어서

                         Ice Shard(얼음 파편)Glacial Path(얼음갈퀴 길)로 라인밀고 라인전 안해주고싶을때 메롱!

                      2.  1.의 이유로 라인전 안하고 로밍다니고싶을때

※ Glacial Path(얼음갈퀴 길)마스터 할거면 싸울때Glacial Path(얼음갈퀴 길) 이동기말고 딜용으로 맞춰야된다.

 안그럼 딜 부족하다. 그리고 나의 티어도 부족해진다.


이걸 기준으로 스킬 마스터 순서를 바꾸시면 되겠습니다.



섞어서 찍을수도있습니다.

Glacial Path(얼음갈퀴 길)를 3레벨까지만 찍어도 Ice Shard(얼음 파편)Glacial Path(얼음갈퀴 길)로 라인클리어가 되기때문에

Glacial Path(얼음갈퀴 길)를 3렙까지만 찍고 그담부턴Ring of Frost(서릿발)로 갈타아서 딜을 높여주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스킬 콤보

 제일 많이 쓰이는 이거하나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로 몰래들어가서(상황보고 자신한테 혹은 적한테)

요거 적 한복판에 제대로 들어가서 쓰면 탱 뺴고 다 빈사상태됩니다. 잘컷을 경우엔 딜러들 원콤

이건 사실 글보다는 직접 플레이하는걸 보셔야 이해가 빠릅니다. 아프리카 ㄱㄱ

 

추가로 솔킬각낼때- 까지 딜용으로 써주는게 중요합니다.(거리좁힌후)

   로 마무리. 중간에 드셧으면 섞어주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  사실 이 공략을 쓰는건 이거 하나때문에 쓰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외우십쇼 그냥

이거 진짜 나말고 쓰는사람 못봐서 좀 아깝긴하다.

저작권을.....?

 

이 스킬에 관한 내용입니다. 일단 이 스킬에 관한 설명을 안하고 갈수가 없습니다.

스킬 툴팁에 나와있는 대로 보면 딱히 별 대단할 거 없는 이동기라고 보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스킬이 1티어급 스킬인 이유는 바로 이 하나때문입니다.

 

벽 밀림 현상

 

원리는 와드를 벽에 밀어서 밖는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이게 왜 중요하냐구요?

이 벽밀림 현상을 이용해서 1. 넘을수 없는 벽이 없습니다

                             2. 2단 벽 넘기가 가능합니다.

                             3. 를 벽에다가 쓰면 상대방에겐 이펙트가 잘 보이지않음

                                  이걸 이용해 기습적인 이니시에이팅이 가능하다.

 

이 세가지 요소를 이용해 이니시에이팅.로밍 등을 다양하게 할수있다는 것입니다.

천상계로 갈수록 합류전, 로밍, 상대방의 예측을 뛰어넘는 플레이가 중요해지기 때문에

스킬을 얼마나 잘쓰느냐에 한타가 갈리고 승패가 갈리고 티어가 좌우됩니다.

그만큼 중요한 스킬입니다.

 

자! 이제부터 이 스킬의 활용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소개해드릴 e스킬 지점을 e-스팟이라 부르도록 하겠습니다.

소개해드릴 e스팟은 프로게이머들도 모르는곳이 많을거라고 자부합니다.

개씹꿀 핵1급비밀급 정보지만 저는 홍익인간의 이념아래 여러분을 이롭게 하기위해...

해부해본다

 어차피 알고도 당함 이펙트가 잘 안보이니까~ 메롱~ 

 

자 갑니다!

 

1. 블루팀 억제기타워앞 벽 (반대로 블루팀 탑 억제기 타워앞 벽)


여기서 쓰면


이렇게 이동이됩니다.

타워앞에서 대치하시다가 기습적으로 이니시하기 좋습니다. 2단벽을 넘엇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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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삼거리 뒤쪽에서 용 ( 반대로 바론쪽 삼거리 뒤쪽에서 바론쪽으로)

   

여기서


적이 용이나 바론을 먹고잇을때 삼거리 와드를 무시하고 이니시하기 좋습니다.

   2단 벽을 넘엇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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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바텀쪽 두꺼운벽( 탑 두꺼운벽)


쓰면


넘어가집니다. 보통 로밍갈때 많이 쓰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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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미드 부시- 칼날부리( 양쪽에서 둘다가능)



 

 적이 칼날부리를 먹고있을때 짤라먹기 좋습니다. 도주할때도 좋습니다

반대로 적이 미드 부시 와딩 지울때 이니시하기에도 좋습니다.

2단 벽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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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칼날부리 앞 벽

    

 2차타워 두고 대치하실때 쓰기에 좋습니다. 바로 아래있는 부시에 와드지우는 적을 짤라먹기에도 좋습니다.

2단 벽이라고 할수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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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미드 1차타워 앞 벽


 미드 타워 두드리는 적들을 상대로 기습적인 이니시에이팅하기에 정말 좋습니다.

벽이 굉장히 두껍죠?

이글갱좋

7. 관문앞- 2차타워 앞


쓰시면

요렇게 와집니다. 적이 2차타워 두드릴때 와드무시한 기습 이니시에이팅에 탁월합니다

이글갱좋

8.미드2차타워 앞 부쉬

 2차타워 앞 대치시 이니시하기에 좋습니다. 필히 부시안에 와드를 렌즈로 먼저 지워주세요.



9.  늑대 앞- 2차타워

   

   모든 스팟들중에 난이도가 가장 어렵고 중요합니다.

2차 타워앞 대치시 기습적인 이니시 다이브할때 많이 씁니다.

저 위치가 꿀인 이유는 와드를 무시할수있고 순식간에 엄청나게 긴 거리를 좁힐수있다는

것입니다. 롤내에서 가장 두꺼운  2단벽이라고 할수있습니다.

정말 씹꿀팁이죠?


이 글을 갱맘이 싸버립니다..


여기서 기억하셔야될것.



제가 알려드린 E-스팟에서 이니시에이팅을 하기에 앞서 필요한 두가지

준비물이 있습니다.

첫번째, (탐지용 렌즈 (장신구))  두번째는Flash(점멸)입니다.

(탐지용 렌즈 (장신구))로 필히 자신이 이니시하는곳에 있는 적팀의 와드를 꼭! 지워주신후에

이니시에이팅 하세요. 적의 시야에 포착되어있는 리산드라는 대응하기 너무나

쉽습니다.

Flash(점멸)까지 사용하여 Frozen Tomb(얼음 무덤)를 조금이라도 더 깊숙히 펼치세요.

Flash(점멸)는 리산드라의 모든 콤보의 시작입니다. 플래시가 있고 없고가 한타의 승패를 좌우합니다.

플래시가 없는경우에는 정말 신중히 진입해주세요.


이 이외에도 수많은 위치들이 있으나 리산드라를 어느정도 플레이하다보면 아 여기서도 써먹을수있겠구나 하는곳이

많습니다.직접 해보시길 바랍니다.


스크린샷으로 최대한의 이해를 도왔지만 결국 관전 몇번

하는게 더 이해가 빠를겁니다.


위에 소개해드린 장소들중 몇몇 곳은 프로게이머들도 모르는 곳이라고 제가 감히 장담할 수 있습니다. 저런곳에서 쓰는사람 한명도 못봤습니다.

이 위치들을 잘 숙지하시오 하드 이니시에이터로서 명성을 떨치시기 바랍니다. 이니시 멋지게 한번만 성공해버리면

팀원 적팀 너나 할것없이 다 기저귀 차버리로 가버립니다...

자 그럼 이크에크!


////////////////////////////////////////


라인 복귀 팁!


리산드라  을 이용한 꽤나 유용한 라인 복귀팁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매우 유용함 주의



1.  블루팀 기준 상점 아래쪽 벽 ( 퍼플팀 기준 상점 위쪽 벽 )

    [ 블루팀 상점 위쪽 벽 , 퍼플팀 상점 아래쪽 벽은 안됨!!참고 ]


스샷은 블루팀일때구요  아마 블루팀일때는 리산드라가  바텀라인 가는일은 없어서 딱히 쓸모는 없겠지만

퍼플팀일 경우 탑을 많이 가는 리산드라에게 조금이라도 라인 복귀를 빠르게 해줍니다.

자 갈퀴길 차지를 햇을떄 대충 사거리가 이정도입니다 그냥 썻을때..

하지만!!


이렇게 벽에다가 밀어서 쓰게 되면


자 이렇게 그냥 썻을때보다 좀더 앞에서 리산드라가 나타남

스샷은 블루팀이지만 퍼플팀일때 활용도가 더 높습니다

( 리산드라가 탑을 많이 가기때문에)

이런식으로 라인복귀 해주시면 밀릴 타워도 한타임 더 막을수 있거나 cs 놓치는걸 조금이라도 덜 놓칠수잇겠죠?  매우 소소한 차이지만 어쨋든 개이득; 굿


2.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민병대)이용한 라인복귀


정말이지 엄청나게 유용한 민병대를 이용한 라인복귀팁입니다.


민병대 효과를 받은 상태로 우물 테두리 끝라인 쯤에서 라인복귀를 원하는 

방향쪽으로 갈퀴길을 시전해줍니다.


그다음 스샷과같이 바로 민병대 효과가 초기화되는우물 중앙으로 이동해줍니다.


그 다음 툴팁에 민병대 효과가 다시 처음부터 초기화되는걸 보신 순간 바로 

갈퀴길 스킬을 다시 시전해주시면 보시는바와 같이 

 최소 넥서스 앞에서부터 민병대 효과를 새로 받으실수 있습니다.

정말 중요한 꿀팁입니다. 남들보다 최소 3초이상 민병대 효과를 더 누릴수 있습니다.

미드라인 기준 1차 타워-2차타워 사이쯤 민병대가 끝납니다.

라인복귀 정말 빠릅니다.

블루팀 퍼플팀 상관없이 다 됩니다.


아니이정도면개꿀팁 인정?


Ang~!♥


남들보다 빠른 라인복귀로 우리들의 소중한 타워와 CS를

지켜냅시다!!  하잇!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6.9패치에 따라 템트리 다 지우고 다시

씁니다.


마법공학 시리즈는 일반겜에서 ㄱㄱ

굳이 쓰겟다면 (마법공학 GLP-800)가 그나마 제일 잘 어울리니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대신 쓰세요. 


이번 6.9패치의 핵심은

아이템들의 주문력이 낮아지는 대신 쿨타임 감소효과를 챙길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에 따라, 한방 폭발력이 약해지는 대신 지속딜이 강력하게 되었습니다.





(영겁의 지팡이 (수정의 상처))Abyssal Scepter(심연의 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같은 리산드라의 코어템들의 주문력이 너프됫습니다.

하지만Abyssal Scepter(심연의 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에 쿨타임10%감소 옵션이 새로 추가됬습니다. 쿨타임 감소를 쉽게 챙길수있게 됨에 따라 신발은 이제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고정입니다.



딱 정리해드립니다.

템트리는 딱 두가지입니다.


일단 첫템은Doran's Ring(도란의 반지)or(부패 물약)

(부패 물약)가는경우는 쌍관들고 내가 평타견제 지리게 할수있을때 들고가주면 적 라이너 질질 쌉니다.

1. 상대방이 AD 일때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영겁의 지팡이 (수정의 상처))(모렐로노미콘)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이번 패치로 챙길수있는 총 주문력이 낮아졌기떄문에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가 필수템이 되었습니다. 가성비가 굉장히 좋습니다. 스택 옵션이 너프가되었지만 덩달아 가격도 싸졋기때문에 초반에 굉장히 빨리 뽑아진다는게 체감이됩니다.

(모렐로노미콘)가 가격이 비싸지고 주문력이 20버프됫습니다. 적절한 주문력과 20%괴랄한 쿨감 그리고 이번에 다시 고통스러운 효과가 버프됫기때문에 무난한 아이템이 됬습니다. 


이 템트리를 가면 총 주문력 600안팎이고 룬에서 쿨감소 10%를 챙겻을시

쿨타임 40%감소가 됩니다.  AD상대할때 제일 무난한 템이라고 생각됩니다.

 단, 적 라이너가 AD챔이더라도 다른 라인 혹은 정글이 AP가 강력하다면 

(모렐로노미콘)를 뺴고Abyssal Scepter(심연의 홀)가시면 됩니다.





2. 상대방이 AP일때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영겁의 지팡이 (수정의 상처))Abyssal Scepter(심연의 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막템(리안드리의 고통)or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주문력 550~600 사이에 룬에서 10%쿨감 챙기는것 기준

30% 쿨타임 감소, 괴랄한 마관을 보여줍니다.

이렇게 가시면 맬모셔스나 헤르메스 시미터 든 원딜에게도 딜이 잘 박힘




이번 패치로 어떻게 보면 극후반을 갔을때 아이템들의 주문력 너프에 따라 총주문력  너프라서 안좋은거 아니냐고 할수도있지만  쿨타임 감소를 챙기기가 굉장히 쉬워졌고 코어(영겁의 지팡이 (수정의 상처))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가 굉장히 싸져서 뽑게되는 타이밍이 굉장히 빨라져서초중반이 좀 더 여유가 있어지고 이제 신발을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를 무조건 갈수있기때문에 추가 마관 확보가  좀더 쉬워졌습니다.

실보단 득이 더 많은 패치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제일 중요한것


이번 패치로 인해 어쨋든간에 주문력 감소로 인해 한방 폭딜이 약해졌습니다.풀템 기준 패치전에는 700AP까지 가능했지만 지금은 600 AP도 힘듭니다. 한번에 이니시 탁 들어가서 탁 광역딜로 개피만드는 그 리산드라 전매특허의 플레이가 다소 힘을 잃게 된것입니다. 이니시에이터로서의 위엄은 다소 떨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어떤 템트리를 가든 기본 쿨감 30%를 챙길수 있습니다. 즉 스킬을 많이 돌릴수있다는 건데 우린 이 점을 활용해야합니다.

자세한건 추가공략 부분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첫코어 혹은 투코어로 가야하는 예외적인 상황은 있다.

적이 Zed(제드)Death Mark(죽음의 표식)Karthus(카서스)Requiem(진혼곡)처럼 큼지막한 스킬을 씹어줘야하는 챔프가 잇을경우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당연히 가야된다 빠르게.. 셀프궁으로 씹으면 되지않느냐? 궁 생존기로만 쓸거아니자나 ㅎ;

적한테 직접 꽃아넣어야되는 상황이 발생할수도있으니 여튼 이런 무조건 씹어야되는 큼지막한 스킬들이 있을때는 존야가도된다 허락한다..

또 예외는 적이 올AD조합이면 존야 뽑는거 인정해준다. 그래도 되도록이면 최소한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는 뽑고 뽑자.



신발-


그리고 신발 업글에 관한 것인데요.

이번에 왜곡(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왜곡)이 버프가됬습니다.

이제 무조건 민병대 업글을 가던 리산드라에게 다른 선택지가 생겻습니다.

소환사 주문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의 영향력이 굉장히 큰 리산드라에게 서머너 스펠 쿨타임

감소는 정말 개꿀 옵션이 아닐수 없습니다. 특히Flash(점멸)는 리산드라 모든 콤보의 시작이기때문에 쿨타임을 25퍼센트 이상 줄여주는것은 정말 엄청난 이득입니다. 그뿐만이 아닙니다! 

 가끔 Flash(점멸)Frozen Tomb(얼음 무덤)로 이니시에이팅을 하다보면 살짝 사거리가 모잘라서 궁을 못박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괜히 뻘플만 날리게된거죠.

그런데!!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왜곡)의 새로운 효과 - 점멸 사용시 1초동안 이동속도가 20% 증가하는 이 옵션!! 이 효과때문에 순간적으로 사거리를 좀 더 좁힐 수 있기때문에

처음에 사거리가 살짝 모잘라도 1초안에 바로 사거리를 좁힐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거리 잘못 재는 실수를 이 효과로 인해 커버할수있게 됫죠.

그리고 또 다른 옵션- 순간이동 사용시 3초동안 이동속도 30%증가

이 옵션도 합류전에서 굉장히 꿀 옵션입니다.


이 모든 옵션들을 고려햇을때 이제 리산드라에겐(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민병대)보단(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왜곡)가 더 좋은 선택이 될거라고 확신합니다. 왜곡 가십쇼!   


응 신발업글 사라졌어 ^^;


리산드라의 생존템



저는 리산드라 할땐 웬만하면 생존템을 존야 외엔 가지않습니다.

리산드라는 5코어와 6코어의 딜차이가 꽤 심한 편입니다. 후반갓을떄

5코어+생존템을 가면 적을 녹일 딜이 전혀 안나옵니다.웬만큼 다 마방이 갖춰지기 때문입니다.

리산드라가 생존템을 가는 경우엔 오히려 정말 유리한 경우에 

가는게 좋습니다. 일명 굳히기라고 하죠.

정말 유리할때 생존템을 감으로써 변수를 완전히 차단하는것이 목적입니다.

다음의 두가지가 리산드라의 생존템입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Guardian Angel(수호 천사) 이 두가지중에서만 가시면 됩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적팀 CC기가 많을때+ 포킹챔이 많을때

      적진영 한가운데 파고들어야하는 리산드라이기때문에 혹시라도 

     파고드는 순간 날아오는 CC기를 상쇄하고 안정적인 이니시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한타가 진행된후 좀 더 오래 어그로를 끌어줄 경우

      셀프Frozen Tomb(얼음 무덤)+ 존야+ 수호천사를 들게되면 최소 10초 이상의 어그로를

      리산드라 혼자서 끌수가 있습니다.

     아군 딜러+ 브루저들이 잘큰경우 프리딜 구도를 만들어주기 굉장히 좋은

     아이템입니다. 


앞서 말햇듯이 위의 생존템들은 게임이 유리할때!!사야하는 아이템들입니다.

비등비등한 상태에서 생존템을 가게되면 딜이 부족해서 한타에서 대패하게됩니다. 기억하십쇼!



///////////  서리여왕 추가


이번시즌에 굉장히 뜨거운감자로 떠오르고있는 (서리 여왕의 지배)서리여왕입니다.

(서리 여왕의 지배)여왕이 뜬 이유는 여러 이유가 잇겠지만 대표적으로 4가지가 있습니다.




1. 150%의 준수한 마나리젠 ( 모렐로보다 높은 수치)

2. 10%의 쿨감  (모렐로보단 10% 낮음)

3. 서리여왕 업그레이드시 추가 골드 & 추가 데미지 ( 도둑검, 송곳까진 무쓸모 옵션)

4. 유령 액티브


보통 (서리 여왕의 지배)(모렐로노미콘)와 비교되고 대체템으로 가곤하는데요

옵션을 비교해보자면


모렐로가 서리보다 주문력이 30이 높습니다.

모렐로가 서리보다 쿨감 10% 높습니다.

모렐로는 치감효과가 있습니다.


여기까지만 본다면 모렐로가 월등히 좋아보이지만 사실 속을 들여다보면


서리가 모렐보다 마나리젠이 더 높습니다 (라인 유지력 증가)

서리가 모렐로보다 쌉니다

서리 완성시 추가데미지가 부족한 주문력을 커버합니다

서리의 추가골드 옵션떄문에 다음 코어템이 더 빠르게 뜹니다 

→( 서리가 가격이 더 싼것과 시너지 )

서리의 유령 액티브가 모렐로의 치감효과보다 활용도가 훨씬 다양하다



이렇게 서로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계속해서(서리 여왕의 지배)를 써본결과 모렐로보다 웬만한 상황에서 훨씬 좋다고 판단이 들었습니다. 예외의 상황이라면 적팀에 Dr. Mundo(문도 박사)같은 치감효과가 필요한 경우를 말합니다.그떈 (모렐로노미콘)들어주는게 좋겠죠?


(서리 여왕의 지배)를 제가 계속 빠는 이유는 하나입니다. 액티브때문입니다.


액티브의 활용 방법은 무수히 많습니다만 대표적으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1. 갱호응

 > 리산드라 e로 진입해도 궁 거리가 살짝 모자라는 경우가 있을수도 있고 적이 플래시로 튀어서 거리가 벌려지는 경우에 서리여왕 액티브를 키면 거리를 좁힐수있습니다. 생존기없는 뚜벅이들은 거의 필킬


2.추노 & 도주

   이건 딱히 설명이 필요없겟죠? 말그대로 추노나 도주시에 켜주면 죽을것도 튈수있고 못잡는것도 잡을수있습니다.


3. 시야

> 상대적으로 적팀에 비해 시야싸움에서 밀리고있어 와드박으로가기가 무서울떄라던지 안정적으로 부시의 핑와를 지울때 유령을 뿌려주면 적팀이 어디있는지 알수있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일을 해결할수있습니다.

바론낙시같은 경우에도 써주면 좋겠죠?


4. 루트

적이 라인을 밀고 라인에서 안보인다 싶을때 켜줘도 좋습니다. 적이 라인을 밀어서 나도 맞로밍 가야지하고 시야도 없는데 같이 내려가다가 적미드나 정글한테 짤린적이  한두번이 아닐텐데요.

로밍을 가던 적 라이너는 유령맞으면 그냥  보통은 다시 돌아옵니다.


대표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이정도가 있습니다. 서리여왕 아이템 하나로 저 모든것을 해결할수가 있는것입니다. 아무리 봐도(모렐로노미콘)보단 좋아보이더군요.


말씀드린 저 위의 4가지의 경우들은 게임의 승패를 가를수있는 결정적인 요소들입니다. 스노우볼이 엄청난 것들이죠. 그렇기때문에(모렐로노미콘)의 아이템 자체의 스탯이 서리보다 조금 더 높은  점들은 (서리 여왕의 지배)의 액티브로  커버한다는 생각으로

사서 쓰고있습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써보십쇼. (서리 여왕의 지배)의 액티브 효과는 사기입니다...

그리고 은근히 추가골드효과에 의해 두번쨰 ,세번째 코어가 생각보다 빠르게 뜨는것 또한 꿀이라고 할수있죠. 리산드라는 빠르게 템을 뽑아야하는 챔프입니다. 타 챔프에 비해 딜이 살짝 부족한 챔프이기때문이죠.

서리를 가게되면 템이 Ice Shard(얼음 파편)를 잘 맞출시 쭉쭉 뽑힙니다.

보통 게임 20분정도만 되도 q를 잘 맞췃다면 최소 추가골드 1000원은 훌쩍 넘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빠른 아이템구입으로 인한 리산드라의 초중반 딜로스

어느정도 커버할수 있더군요. 아주 좋습니다.

타워에 깨알같은 추가데미지는 덤이구요.


단, 쿨감이 모렐로에 비해서 10%가 비는건 좀 아쉽더군요.

그래서 전 서리여왕을 가면 룬에서 15%, 신발에서 10%를 챙겨서

총 35%를 만들어줍니다.



사실 근데 뭐 조만간 서리가 너프된다고 하니 일단은 더 지켜봐야겠지만 지금만큼은 서리가 모렐로보다 굉장히 꿀템이라고 확신합니다. 얼른 꿀빠십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지르
사거리 이용한 짤짤이 씹노답. 1레벨에 최대한 피 많이 빼놓고 갱콜하세요
빅토르
사거리 이용한 짤짤이 씹노답. 이새긴 1렙 e찍어서 q짤 거리도 안줌.갱콜하세요
다이애나
챔프 자체가 딴딴하고 플라스크 시절 플라스크+ 쉴드때문에 q짤 아무리 해도 피 달지도않고 1렙 쉴드+평타 이용한 라인푸시도 강력함. 오히려 다이애나 q짤이 더 아픔.
6렙이후 심연의 홀이라도 뜨는순간 딜교 자체가 안됨. 갱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얘가 라인전 이길수 있는 챔프 있나?
cs먹을때마다 q짤해주면 알아서 집감
솔킬각도 자주나옴.
얘 상대로는 텔포들어도됨. 점화 안껴도 솔킬각 잘나옴
르블랑
많은 사람들이 얘 많이 어려울거라고 생각하는데 딱히 안어렵습니다.
초반 르블랑 딜의 원천은 q를 w로 터뜨리는건데 q는 맞더라도 w거리를 안주면 되고 행여라도 qw둘다 맞더라도 나도 wq해주고 평타치면 딜교환 반반은됨.
왜냐하면 르블랑이 qw로 들어오고 필시 평타를 칠텐데 그럼 미니언 어그로끌려서 미니언을 몇대 맞게되므로 딜교환이 거의 비슷해짐.
그리고 라인전단계에서 르블랑이 스킬 마나소모가 더심하므로 몇번쓰면 마나 바닥남
난 패시브로 계속 cs먹을때마다 견제해주면 솔킬각 자주잡니다.
거기다 첫귀환에 조개사오면 딜 간지러움 ㅋ
피즈
근접으로 cs먹어야되는애들은 웬만하면 쉬움 ㅋ 거리 잘 재주고 q짤 해주면 됩니다.

 

상대법에 앞서 말씀드리고싶은것은 리산드라는 라인전 핵약캐입니다.

라인전에서 딜교환 수단이 q스킬 하나밖에 없기때문입니다. 미니언이 없으면 사거리도 짧습니다. 

 리산드라가 라인전이 힘든 요소는 4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1. 흡혈  (라인유지력)

   흡낫,빌지워터,히드라같은 흡혈템가는애들은 q짤을 박아도 다시 풀피가 되기때문에 사실상 의미가없고 마나가 먼저 말라서 점점 힘들어집니다.

템이 아니더라도 레넥톤Cull the Meek(양떼 도륙)나 이렐의 W패시브처럼 자체 흡혈기 있는애들도 마찬가지입니다.

ex) Renekton(레넥톤)Irelia(이렐리아)Jax(잭스)


2. 탱커들 선 (망령의 두건)

  애들도 1의 이유와 비슷합니다. 때려도때려도 뭔가 피가 차고 내 마나가 먼저마릅니다. 맞으면서 파밍하죠 애들은. 딜도 안박히는데 짜증나게 애내들은 리산드라한테 한번 붙으면 뭔가 개아픔 탱탱만 가는데도.

 EX) Poppy(뽀삐)Dr. Mundo(문도 박사)Darius(다리우스)


3. 원거리 AD기반 챔프 or 스킬사거리 긴 챔프들

원거리 AD챔프들은 일단 붙기만하면 리산드라와의 지속딜싸움에서 너무나 압도적이기때문에 힘듭니다. 특히 Quinn(퀸) 진짜 죽이고싶다.


스킬 사거리 긴애들은 딜교환이 성립이안되니 말할 필요도없죠?

 ex) Viktor(빅토르)Xerath(제라스) 등등


4. 적의 리산드라에 대한 이해도


다 필요없고 이거 하나면 리산드라가 모든챔프한테 카운터 먹음.

내가 아무리 라인전을 잘해도 적이 리산드라의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면 그냥 쭉 고통임.

여기서 리산드라에 대한 이해도란 미니언을 통한 Ice Shard(얼음 파편)짤각을 안주는 애들을 말함. 이건 당해보면 얼마나 ㅈ같은지 알수있습니다. 우리 원거리 미니언쪽까지 와서 앞포지셔닝잡고 와리가리털면서 디나이해버리면 그냥 핵노답 ㅠㅠ.리산드라 Ice Shard(얼음 파편)사거리 버프해줘야된다 리얼 조건부없이 사거리 길게해야되 빼에에엑!



이러한 이유들때문에 라인전이 고통인데

한 상대한테 저런 요소가 두개정도가 겹친다? 그럼 그냥....캐리는 못하니까 버스나 타보자.

ex ) Irelia(이렐리아)가 선템(망령의 두건)들고 Ice Shard(얼음 파편)짤각을 안준다?

     →1,2,4번 → 자살


자 이제 리산드라가 라인전 핵약캐인거 아시겠죠? 하지만 실망하실필요 없습니다. Ring of Frost(서릿발)Glacial Path(얼음갈퀴 길)스킬이 갱호응에는 최고이기때문에 그것으로 라인전을 커버하는겁니다.

챔프별 상대법보면 뭐만하면 갱콜하라 갱콜하라 있을건데 에이 뭐야 리산드라 개약하네 자존심 상해 이러지 마시고.. 갱콜해서 잡으세요. 리산드라의 챔피언 색깔이 원래 그런겁니다.

자 그럼 이키마쓰요..!;

 

 

 

미드편

: 광년입니다. 얘도 언뜻보면 스킬사거리가 길어서 힘들거같지만 그다지 힘들지

             않습니다. 스킬 쿨타임이 길기떄문에 라인푸시해주시면 cs먹는데 스킬써야              되서 리산드라를 견제할수가없습니다. 라인 팍팍 밀어주시고 밀면서 럭스지

           q맞춰주시면 금상첨화. 솔킬까지는 좀 힘드니까 갱콜하셔서 잡거나텔들고다른           라인 찣어줍시다. 얜 어차피Cleanse(정화)들거니까 쉴드까지 있어 솔킬은 무리니Teleport(순간이동)들           고  맵을 크게 써서 이득보시면 됩니다.

 

 

:짜증나는 상대중 한마립니다. 얘는 3렙도 q 2찍고 빡세게 견제해주셔야 그나마

           초반에 이길수있습니다. 하지만 그러다 영겁의지팡이들고 블루먹고와서  eq견            제 맞다보면 못이깁니다.못이기는게 정상. 갱콜하시거나 텔들고 다른라인 죽입            세. 근데 얘도 보통 맞텔들어서...ㅋㅋ 텔타고갔다가 더 망해버릴수도 있으니              상황 잘 보고 갑시다.

 

 

: 와우 이새기는 라인푸시력이 답이 없습니다. 제 마나가 먼저 마릅니다.

            q를 말자하한테 견제용으로 계속 쓰다보면 적 미니언이 우리팀 타워에  묻히            는 광경을 보게됩니다. 그냥 맞푸시해서 cs 잘 먹어주시고 갱콜합시다.

           그리고 로밍은 내가 훨씬 좋으니 로밍 ㄱㄱ

 

: 얘도 라인푸시+ 유지력때문에 q견제 하나마나입니다.

           맞푸시하시고 갱콜해서 잡으세요. 잡을때 팁은 e로 접근을 하면 필히 쫄아서              먼저 블랙쉴드를 쓸겁니다.그때 qw로 쉴드를 먼저 까주시고 그다음에 궁을 박            으세요. 그럼 최소 플래시는 뺍니다.

           딜 좀 부족할수도 있으니 점화들어도 되구 아니면 그냥 텔들고 다른데 폭파시              키세요.

 

: 6렙전까지 라인전 핵조빱입니다. q짤 미니언통해서 계속 해주시다가 킬각나시            면 잡으시구요. 6렙 이후부터가 문제인데 이제 이넘이 스택도 어느정도 쌓았겠            다 역으로 절 솔킬을 내려고 할겁니다.일단 베이가 콤보의 시작인 사건의 지평            선을 안맞는게 중요합니다. 그안에 갇히더라도 당황하지마시고 갈퀴길로 빠져            나오시면 됩니다 스킬 다 맞기전에. 하지만 뭐 말이쉽지 어떻게 다 안맞겟습니            까? 그래서 이넘 상대할때는 유일하게 신발을 헤르메스 갑니다.후반가면 스턴            걸리면 바로 터져버리기때문에 헤르메스가서 스턴일찍 풀고 베이가 궁극기를            존야로 씹어주는게 핵심입니다.

                 

                  

 

 

: 아지르,빅토르등과 같이 상대하기 어려운 챔프중에 하나입니다. 그래도 개내들

            보단 스킬 피하기가 쉽습니다.거리유지 잘하시고 최대한 라인에서 피 유지 잘

            하시다가 갱콜해서 잡으시고 로밍으로 승부봅시다

            여담이지만 천상계 신드라 장인 PLX도 제가 만날때마다 이겼습니다.

            라인전 단계에서 피관리 잘하는게 포인트입니다.

             신드라 q 사거리와 e스턴 각도를 잘 생각하면서 무빙하세요.

            무난하게 가면 후반 한타기여도 넘사벽.

 

: 쉬운편입니다. 뭐 서로 스킬이 다 논타겟이라 누가 더 스킬을 잘 맞추나 싸움입            니다. 아리 궁쓰고들어올때 당황하지마시고 e를 우리 타워쪽으로 써놓고 qw맞            춰주신다음 다시 e써서 이동하세요. 중간에 아리 매혹맞아버리면 e가 끊기기때           문에 무빙 잘 해주시구요. 기습적인 이니시는 리산드라가 더 좋기때문에 갱콜 +           한타로 이득봅시다.

 

 

: 6렙전에 개패야됩니다.안그러면 못이깁니다. 솔킬 최소 2번정도 내시거나 갱콜

           하셔서 최소 2번이상 잡은다음 템차이 내셔야됩니다. 6렙이후 맞다이 지속딜+

           폭딜에서 개발리기때문에 템차이가 나야 이길수있는 챔프.

            뭐 일단 한타는 내가 더 좋습니다.

 

: 오늘 치킨먹엇는디.. 일단 얘도 6렙전에 라인전 빡세게 가셔야합니다. 6렙이후             에는 이기기 힘듭니다.6렙전에 숨도못쉬게 q짤해주세요. 물론 본인은 빙닭의             q를 피하셔야됩니다 당연히..

            갱에 취약합니다 갱부릅시다.

 

: 제가 제일 싫어하는 챔피언입니다. 이새기는 쉴드때문에 q짤해도 뭔가 피가 깍이는거같지도않고

               바람장막으로 스킬도 씹으며 e스킬로 요리조리 피해댑니다. 

               얘 이길수있는 타이밍은 모렐로 떳을때입니다. 얘가 e로 미니언 막타먹을때를 노려서 e타는 위치

               예상해서 q짤 계속 박아주다가  킬각 내봅시다. 사실 갱콜하는게 편합니다.

               

 

: 아...이놈도 정말 싫습니다. 1렙부터 라인푸시가 너무 강력합니다 이넘은.

                일단 초반에 최대한 cs먹을때 q견제 많이해주십시다. 다행히 플라스크가 너프되서 초반에 더 강한

                압박을 할 수 있게 됫습니다. 선템 모렐로 가서 지속딜싸움 해주시고 갱호응할때는 선궁쓰지말고

                피 깍아주시다가 에코가 궁쓰면 그때 써줍시다.

 

: 못이깁니다: 갱콜하세요

 

: 많은사람들이 리산이 제드카운터라고 생각하십니다. 근데 그렇지 않습니다. 오히려 라인전은 제드가

              더 유리합니다. 표창+천둥군주 너무 아팡!  7:3정도로 제드가 유리하다고할수있습니다.

              제드는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선템으로 뽑을수도 있는데 마방도 높고 쉴드도있는 주제에 딜도 더럽게 잘나오는템

             리산드라는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가면 핵노딜되는데 ㅡㅡ 개치사함.

               내가 표창을 잘 피하면 이기는거고 제드가 내 q를 잘피하면 제드가 이기는겁니다.

              전에는 궁을 궁으로 씹을수있어서 제드한테 거의 죽을일이 없엇는데 이제는 제드가 궁 안쓰고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천둥군주의 호령만해도 반피이상이 깍이는데 거기다 다시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로 들어와서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키고 평타 두대              정도 맞으면 반응도 못하고 죽어버릴때가 많습니다.

             지금의 제드는 너무나도 OP입니다. 고정밴 되는거만 봐도 아시죠?

             뭐 가끔 게임하다보면 아니 리산드라 제드 카운턴데        제드 왜 못이김?라면서 정치질 시전하는 애들이 있는데

         정말 뇌가 우동사리로 구성되있나 가끔 의문이 들곤 합니다...

         시즌 6에선 이제 라인전에서 제드의 궁을 리산드라의 궁으로 씹을수 있는건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현 시점 제드 상대법은 그냥 제드 견제할려고 앞으로가면 내가 더 처맞으니까 그           냥 멀리서 파밍만하시고 죽지만마시고 같이 크라는겁니다. 이 안죽는게 힘들지만

        둘다 무난하게 컷을때는 한타에서 리산드라가 제드를 마크해줄수있기때문에 할만         합니다. 제드랑 라인전 하실생각 마시고Ice Shard(얼음 파편)Glacial Path(얼음갈퀴 길)로 라인밀어서 제드도 로밍못가         고 나도 못가게...말그대로 같이크시면 됩니다. 끄읕 

 

: 힘든상대중 하나입니다. 얘 상대로는 무조건 푸시해서 제라스가 스킬을 파밍하는데 쓰게 유도해주셔야

               합니다. 안그러면 포킹 계속 들어오고 숨도 못쉽니다. 제라스 스킬 마나소모가 심해서 마나 금방 바닥

               납니다...만 패시브가 리산드라 상위호환입니다. 어쩃든 계속 푸시해주시고 피도 깍아놀수있음 좋구요.

               갱콜하셔서 잡거나 로밍갑시다~

                     

: 이놈 무의 구체를 나한테 박아야된다는 강박관념에 사로잡힌 놈입니다. 그냥 푸시해줍시다

              푸시하면서 웬만하면 카사딘도 맞춰주시구요. 카사딘 cs먹을때도 q짤 계속 해줍시다. 말라 죽습니다.

              결국 미니언이 타워에 꼬라박히게 되잇는데요. 그렇게 cs격차 벌려주시고 타워 피 야금야금 깍다가

               타워 일찍 밀어버리고 갱콜과 로밍으로 터뜨려줍시다. 카사딘 솔킬은 6렙 이전과 선 6렙 찍엇을때 이렇게                두번밖에  없으니 잘 노려줍시다.

              얘 있으면 제발 우리 정글한테 미드만 보라고하세요

             적 정글 무조건 리산드라 갱 엄청 올껍니다. 굳이 리산드라를 죽이는게 아니어            도 피만이라도 깍으려고 올거에요. 그러면 리산드라가 카사딘을 압박할수가없습          니다. 그럼 카사딘이 무난하게 6을 찍어버리겟죠? 그럼 졋다고보면됩니다.

         

아니 난 적 미드가 개뚜벅이


인데 초반에 리산드라 라인으


로 갱 안오는 애들 노이해;


               얘랑은 서로 무난하게 크면 너무 힘들어지니까 초반에 무조건 이득봐야합니다.


혹시 적 정글은 미드 엄청오는데 우리 정글러는 코빼기도 안보이다가 카사딘이 무난하게 6렙찍고 행여라도 내가 한번 죽었다?

ㅎ...ㅋㅋ..걍 여신의 눈물 6개 ㄱㄱ

 

: 으으...얘도 극혐입니다. 일단 리산드라가 q짤을 할 사거리 자체가 안나서 문제입니다. 거기다 얘는

                      딱콩 사거리도 길고 딜도 리산드라보다 쌔고 쿨타임도 짧아서 맞다이가 안됩니다.

                     갱콜해주시되 보통 카서스가 탈진을 들고오니 적 정글러 역갱까지 잘 생각해서 잡읍시다.

                     얘 상대로는 선존야도 좋습니다. 궁을 존야로 씹어줍시다.

 

: 쉬운편입니다. cs먹을때 계속 q견제해주시다보면 솔킬각 납니다. 이넘이 계속 처맞다가 빡쳐서 딜교환

                    하려고 거리 좁힐텐데 거리 조절 잘해주시면 한대도 맞을일이 없습니다.

                  갱호응으로 잡기도 쉽습니다. 이놈이 그러다보면 라인전을 포기하고 정신병걸려서 기동력신발 신고

                  로밍만 다니는 애들이 간혹 있습니다. 와드 잘 박아줍시다.

                 그리고 장신구는 핑크와드 업글 해줍시다.

 

: 라인전 핵씁조빱입니다. q견제해주시다가 솔킬 내도좋고 갱콜해서 잡아도좋고 뭘해도좋습니다~

               다만 내가 라인전을 이겨도 트페의 로밍때문에 다른라인이 터질수가있는데

               일단 라인전을 공짜로 이기고 들어간다고 생각하고 텔포를 들고 맞로밍 가줍시다. 한번이라도 맞텔로

               이득보면 게임 터져버립니다~

 

 

 

: 걍 푸시하세요. 어차피 이놈은 딱콩 미니언 먹을때 쓸껍니다. 타워에  밀어넣어주시고 화약통깔면 바로

              부셔주세요. 이놈 궁극기는 어떻게 막을 방법이 없어서 그냥 정글러 콜해서 계속 괴롭혀주시고 템차이

              벌려서 텔포타고 바텀 찣어줍시다.

 

 

: 사거리차이때문에 너무 힘듭니다. 그냥 파밍만하시고 메가나르 없을때 갱콜해서 몇번 잡읍시다.

                     

 

: 거리  유지를 정말 잘해야되는 챔프입니다. 내가아무리 q짤을 잘 맞춰놔둬 이놈한테 한번 끌려서 몇대

               맞으면 피가 똑같아집니다. 갱호응할때도 도끼 끝에 안맞아서 피회복 안시켜주시는게 중요합니다.

                   

 

: 닷지 or 미드로 튀세요

 

 

: 얘는 내가 잘하기보단 럼블이 리산드라에 대한 이해도가 있으면 못이기는 애입니다.

              쉴드때문에 q짤도 막히고 애초에 미니언 q짤각을 안줘버리면 딜교환을 할수있는 수단이 없음

              라인 당기고 있다가 갱콜해서 죽여버립시다. 결국에는...얼음이 불을 이깁니다.

 

 

: 라인유지력이 좋고 순간적으로 거리좁혀서 딜교환후 빠져나가는게 까다로움

            걍 간간히 견제하면서 파밍하시고 텔로 로밍갑시다.

           얘 나오면 우리정글한테도 탑 오지마라고하세요 역갱당하면 무조건 따블킬임

            반반가서 무난하게 커도 한타+ 텔에서 제가 리산드라 더 좋습니다. 

            후반봅시다

 

 

 

: 리븐이 접근하는걸 w로 막아주시기만 하면 무조건 딜교환 이득봅니다. 그럼 아애 리산드라한테 못붙음

 

: 어차피 견제해도 두건 두르고오면 피 안답니다. 그러니까 그냥 선탬 영겁의지팡이가서 같이 큽시다.

 

 

(부패 물약)들고 q선마에 공템섞는 말파이트는 까다롭습니다. 거기다 우리 원거리 미니언앞에서 디나이 하면                서  굴렁쇠 각보는 애들은 어찌해볼 도리가 없습니다. 라인을 당기셔서 갱콜을 해서 노려보시던가

               아애 1렙부터 핵푸시해서 라인 주도권잡고 고통을 줘야합니다. 쉴드 패시브 안차게 계속 떄려주셔야댐.

              적정글올때 말파 궁 맞으면 무조건 죽으니까 집중해서 말파궁을 셀프궁으로 씹으시길...

              뭐  공템가는걸 유도해서 한타로 접어들면 말파가 궁을 잘 못썻을때 리스크가 있어서 나름 괜찮음.

              절대 죽어주시면 안댐 그럼 한타때 너무 힘들어짐 우리팀이

              탱탬가는 말파이트는 그냥 개쉬우니까 푸시푸시해서 로밍가면됨.

 

: 선템 모렐로 가고 개팹시다. 가끔 딜교하려고 개뚜벅이로 리산드라한테 붙을텐데 e로빠져주시면 됨

                   근데 얘도 정령의 형상 나오면 피가 잘 안다니까 그땐 로밍으로 죽여버립시다.

 

: 라인유지력때문에 뭘해도 못이깁니다.. 다만 갱에 취약하니 갱콜하면 쉽게 잡습니다 ㄱㄱ

: 리메이크된 쉔이 전보다 딜은 약해서 도발걸리고 몆대맞아도 생각보다 안아프더군요.

              얘도 어차피 퓨어탱탬가니까 그냥 푸시푸시해서 다른라인 이득 ㄱㄱ

             궁쓰는 라인에 무조건 Teleport(순간이동)로 따라가줍시다. 아님Frozen Tomb(얼음 무덤)로 끊던가.

              

 

: 도끼 안맞으면 일방적인 딜교환됨. 솔킬은 좀 힘듬 로밍 ㄱㄱ

 

: 개힘듬 그냥 미드로 튀는게 암 예방에 특효약!

: e돌리기 시작하면 나도바로 갈퀴길써서 거리벌리는게 중요함: 그것만 잘하면 딜교환 무조건 이득

              6렙후에 쿵쿵따 조심해야된다 ㄹㅇ 대가리 깨짐 미니언에 평타 두대 치는거 보면 뒤로좀 빼고 멀리서 미니               언 이용해서 Ice Shard(얼음 파편)짤만 하자.

: 지진 않는데 솔킬은 또 내기힘듬. 좋은거는 얘가 다이브를 밥먹듯이 하는 놈인데 리산드라 상대로는

               다이브하기가 부담스러움. 혹시라도 궁키고 리산드라한테 다이브하는 미친짓을 하면 타워안으로 깊숙히               들어올때까지 기다렷다가 셀프궁 써주자. 그럼 어버버하다가 빼는데 리산 궁때문에 이속 개느림ㅋ

              그러다 궁 지속시간 다 지나가는데 그때 리산드라가 뀨! 하고 때려주면 주금ㅋ  와웅 개이득?!

 

티모찣기 리산만큼 좋은챔프없지라.... q짤해주다가 킬각나면 솔킬따고 갱으로 죽이기도 좋음

             텔들고 다른라인까지 찣어주면 + 20점;

             근데 잘하는 티모면 q짤각 아애 안주고 오히려 디나이당함.

             근데 날 디나이하려면 라인을 많이 넘어와야하기때문에 갱에 취약해질수밖에없음

             갱불러서 같이 냉동티모ㄱㄱ

 

: 일단 피오라처럼 선템 (굶주린 히드라)히드라가는애들은 라인유지력때문에 결국에는 못이긴다.내 궁을 씹어버릴수               도 있으므로 그냥 간간히 견제하면서 파밍하다가 갱으로 잡아줍시다.

              갱호응할때는 붙어서 피오라Riposte(응수)빠질때까지 무조건 기다렷다가Ring of Frost(서릿발)Frozen Tomb(얼음 무덤)로 호응하자 제발.

             안그럼 내가 스턴 당해서 역으로터짐. 리산드라가 붙으면 피오라 쫄아서 무조건 먼저 Riposte(응수)쓰게 되잇음.

              참는 사람이 이기는거다.

 

: 얘도 아무리 견제를 해도 두건이랑 헤르메스 민병대 들고오면 내가 헤카림을 때리는지 바위를 치는건지

               인셉션에 걸리게됨. 그냥 맞푸시해서 로밍 못가게해주고 내가 가버리면 된다.

 

 

 

 

챔프별 공략 끝!

요즘 자주 나오는 챔피언들 위주로만 적었습니다.

위에서 말햇다시피 갱콜하라는 내용이 굉장히 많은데 뭐 어쩔수없습니다. 갱호응으로

먹고 사는 챔프니까요.


더 상대법 원하시는 챔피언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추가 공략
리산드라의 궁극기Frozen Tomb(얼음 무덤)에 관한 내용입니다.
자신한테 쓸수도 있고 적한테 직접 쓸수도 있는 유동적인 스킬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Frozen Tomb(얼음 무덤)를 여러가지 상황에서 나한테 셀프궁을 써야할지 적한테 직접 꽃아야할지 잘 모르겠다는 분들이 많은데요.
말씀드릴수 있는건 이건 정말경험입니다. 많이 해보시는 수밖에 없습니다.
롤은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게임마다 항상 판의 구도가 달라지고 수백 수천가지의 상황이 있고 챔피언도 100가지가 넘습니다.
이런 게임인데 이스킬을 이럴땐 무조건 이렇게 써야해 어떻게 써야해?
정해진건 아무것도 없습니다.
게임은 수학공식이 아닙니다. 정해진 답은 없습니다.
그냥 자신의 상황판단력에 따라 쓰시면 되는 스킬이 Frozen Tomb(얼음 무덤)입니다.
이럴땐 무조건 적한테 꽃아 이럴떈 무조건 나한테 써 이런 주입식 교육이
오히려 강박관념에 사로잡혀 판을 망칠수도 있습니다.
지금 이상황에서는 적한테 집접Frozen Tomb(얼음 무덤)를 박아 확정 cc를 걸어줘서 아군이 논타겟스킬을 확정타로 맞출수 있게 해줘야겠다. 지금 이 상황에서는 내가 피가 많이 깍인 상태니까나한테Frozen Tomb(얼음 무덤)를 써서 적에게 딜도 넣어주고 피회복까지 노려보자.
이런식으로 그때그때 자신의 상황판단에 의존해서 사용하시는겁니다.
가령 다이브를 할때에도 우리팀 정글이 리신인데 이놈이 음파를 못마추면 딜이 부족해서 못죽인다-그럴땐 적한테 직접 박아서 리신이 음파를 확정으로 맞출수있게 해주는게 좋겟죠. 이런식으로 그때그때 상황을 자신이 판단해서 쓰셔야합니다.

리산드라는 피지컬이 필요한 챔프가 아님.

고도의 센스, 상황판단이 요구되는 챔프임.

앞서 설명햇던Frozen Tomb(얼음 무덤)와 스킬 활용편에서 다뤗던Glacial Path(얼음갈퀴 길) 모두 자신의 상황판단에 의존한 스킬들입니다.
그래서 누누히 강조하지만 결국에는 경험입니다.
저도 최소 1300판을 해서 이정도까지 된겁니다.
그냥 많이해보십쇼. 이말밖에 드릴게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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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산드라 플레이 스타일 변화

이번 6.9패치로 인하여 총 주문력이 감소하고 대신 우리는 쿨타임 감소와 마관을 얻었습니다...
그에 따라 우리도 플레이 방식이 달라질 필요가 있습니다.
분명 총 주문력이 감소했기때문에 한방 폭딜이 약해졌습니다.
반대로,Ice Shard(얼음 파편)를 이용한 지속딜이 강력해졌다는 거죠.
우린 이 마관의 힘을 받은 쿨 짧은Ice Shard(얼음 파편)를 이용해 딜을 최대한 많이 해줘야합니다.
이젠 내가 아무리 이니시를 잘해도 적이 한번에 잘 안뒤지니 Ice Shard(얼음 파편)이용한 카이팅을 하다가 적 딜러가 어느정도 피가 살짝 빠져잇거나 생존기등이 빠졋을때 순간적으로 들어가주는게 좋습니다. 4:4혹은 5:5 대규모 한타에서 먼저 이니시 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물론 각이 너무 좋게 나오면 당연히 유두리있게 걸어야되는것이지만 대치상황 서로 풀피인상태에서 먼저 이니시 들어가면 보통 지더라구요
한방딜이 약해졋기때문에 거기다가 적서폿의 서포팅, 적의 높은 마방까지 갖춰져있다면 Frozen Tomb(얼음 무덤)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끝난직후 내가 죽었다. 그러면 우리팀 딜이 너무 부족해서 보통 집니다. 그러니까 그렇게 들어가기전에 최대한 탱커라도 짧은 Ice Shard(얼음 파편) 쿨로 같이 카이팅 해주다가 들어가야된다는겁니다.

라이엇이 싸움을 오래오래 하라고 주문력을 깍고 쿨감을 준것같습니다.

그에 맞게 우리도 적응을 해야합니다 ㅋㅋ
쿨감을 최대한 활용합시다.

마치며-

처음 공략을 써봐서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ㅠㅠ
부족하거나 빠뜨린 점은 조금씩 더 추가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리산드라에 대해서 더 깊이 알고싶으신 분들은 아프리카 tv  BJ 명 프투디
즐겨찾기 하셔서 방송 개인화면 보시면
도움이 많이 될겁니다.

이제 막 시작하는거라 서툴어도 이해좀..ㅋㅋㅋㅋㅋ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꼭 도움이 됫길 바라구요
솔랭에서 꿀 많이 빠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 Freeze to death엿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2명
90.3% (56표)
1.6%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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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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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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