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0% (0표)
0% (0표)
100% (3표)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Ezreal, The Prodigal Explorer
23
7
0
3/3
[시즌6] 파랑이즈

- 파랑이즈유저(2015-11-17, 조회수: 19659)

이즈는 원딜로서의 장점이라곤 비젼이동(E) 뿐인 개쓰레기 똥챔이다.
근데 왜쓰냐?
픽율을 보면알겠지만 항상 이즈의 픽율은 높은편이다.
하지만 티어별로 보게되면 플레 이상만 되어도 이즈리얼의 픽율은 급격히 하락한다.
이는 이즈리얼이 브실골에서나 쓰는 원딜할줄모르는 벌레들이나 쓰는 챔프라는 사실을 보여준다.
템트리 역시 상위티어는 트포몰락위주인데 비해 하위티어는 얼건무라마나위주의 파랑이즈다.
이는 하위티어원딜의 안죽고 킬만먹으면 KDA높으니 이기면 내캐리 지면 팀원탓이라는 마인드를 아주 자알 보여준다.
그래도 애쉬나 시비르잡고 킬퍼주는 애들보다는 이즈잡고 안죽어주는 하위티어 파랑이즈를 위해 바뀐 특성과 바뀐 템트리를 알려주겠다.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2) 2334 마나 375 (+50.0) 1225
공격력 60 (+2.75) 106.8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8.5 (+1) 25.5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3,218 IP
어차피 공용AD룬밖에 없겠지만 정수엔 공속박자 제발
초반에 교전시 공속이 없으면 이즈는 진짜 하는거 없다.
인장체력은 딸피가 되서야 비젼을 쓰는 하위티어 에게는 필수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18으로 찍을수 있는 치명타시 흡혈15퍼의 효과는 원딜에게 꿀특성인건 사실이나 치명타를 가지않는 파랑이즈에게는 효과가 없다고 보고 쿨감최대치를 5퍼를 올려주고 3번의 공격마다 광역추뎀을 주는 천둥군주의 호령을 찍는다.
힐에 이속증가있으니 제발 갱와서 딸피때 쓰지말고 먼저쓰고 도망치자.
점멸도 CC기 다쳐맞고 쓰지말고 쓸거면 빠르게 사용하고 안쓸거면 안쓰고 디지자.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Rising Spell Force)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6초간 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
신비한 화살 (Mystic Shot)
마나 소모: 28/31/34/37/40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3 AD) (+0.1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정수의 흐름 (Essence Flux)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즈리얼이 구체를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챔피언이나 목표물에 4초 동안 남아있게 합니다.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비전 이동 (Arcane Shif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하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5 AD)(+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75 / 마법 화살 사정거리 : 375)
정조준 일격 (Trueshot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즈리얼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 탄막을 발사하여 미사일에 맞는 각 유닛에게 350/550/750 (+1.0 추가AD)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스킬에 0.5뎀지도 있고 무라마나도 터지니까 맞다이할때 도주기로만 쓸필요는 없다.

스킬 활용 팁

 Q만 잘맞춰도 1인분은 한다.

쿨짧다고 막쓰지 말고 맞춘다는 생각으로 쓰자.

패치이후 Q의 재사용대기시간 감소효과가 1.5초로 늘어났다.

궁쿨이 20초가랑까지 줄어들수 있으니 궁을 아낄필요는 없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빌드
쿨감45퍼와 생존, 그리고 후반에 탱커를 잡기위한 템트리다.
솔직히 파랑이즈로는 탱커잡기가 너무 힘들었다. 블클와 라위의 상위템인 도미닉 경의 인사로 탱커에게 이즈답지않은 딜을 넣을수 있다. 수은을 가고싶다면 몰락을 빼고 헤르메스를 가는것이 좋다. 근데 어차피 브실골에선 그런거 마저템일뿐이다.
봇라인전은 원딜상성보단 서폿의 영향이 크다. 어차피 이즈는 라인전 개노답이라 서폿에 따라 라인전이 달라진다. 차피 20분동안 파밍만하다 버스탈게 뻔하니 cs나 잘 챙기자

 

 

라인 / 정글 운영법

 마나관리하며 파밍한다.

 

초반 운영법

 Q로 여눈 쌓으며 파밍한다.

 

중반 운영법

 탑새끼들이 정상인이라면 텔로 봇와서 쳐싸우고 이기는팀 용먹고 겜끝난다.

그 시기 파랑이즈는 하는거 없으니 딜넣는척하고 안디지면댐 

 

후반 운영법

 안짤리고 안물리고 포킹만 잘하면 1인분이상한다.

 

팀파이트시 역할

 맨 뒤에 쳐박혀서 궁쓰고 가장 가까운적 때린다.

어차피 다 그렇게밖에 안할꺼잖아?

 

챔피언별 대응법

 파밍

 

마치며

어차피 롤은 팀운게임이다. 1인분만하고 질판은 지고 이길판은 이기는게 좋다.

캐리하고싶으면 미드나 정글을 가서 캐리해야지 원딜로는 약점이 많아서 확실한 캐리하기 힘들다.

마지막으로








파랑이즈꿀잼임ㅋ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0% (0표)
0% (0표)
100% (3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