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2명
73.6% (53표)
0% (0표)
26.4% (19표)
케이틀린, 필트오버의 보안관
Caitlyn, The Sheriff of Piltover
0
0
0
53/72
11/03) 아이템,스킬빌드 및 챔프별 상대법 공략

- Reiseni(2016-11-07, 조회수: 1168764)

이 공략은 Chrome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



벌써 공략을 쓴지 1년이 다 되가네요.

최근 개인 사정으로인해 롤을 잠깐 접은상태라

꾸준한 업데이트 못한점 죄송합니다.

여전히 제 공략을 봐주시는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다들 오늘도 건승하세요~

- 필자는 케이틀린을 많이 하진 않았으나, 개인적으로 원딜에 대한 개념과 이해도는 어느정도 있다고 생각하기에 도움 될 만한 것들을 적어보았습니다.





 BGM: July - My soul

 

 


 




 


Be Huni의 케이틀린★

 

 

 

안녕하세요. 롤 닉네임 Be Huni 인사드립니다.

시즌4 Master / 시즌5 Diamond

 

원딜을 거의 주로하고 원딜을 많이 사랑하는 유저입니다.

 

이번 케이틀린 패치이후 케이틀린에 빠지게 되어 공략 한번 끄적여 봅니다!!

 

첫 공략 쓰는거라 많이 부족하지만 계속 추후 업데이트 할 예정이니


케이틀린을 사랑하는 모든 유저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메인 공략 감사드립니다.
 

 



 닉변 Dalsem > Be Huni

 

 

 

쓸데없는 테두리 인증
 점화는 옥의티★


 

 

 

롤 닉네임 "Be Huni"친구추가 받고 있습니다. 질문이나 대화 환영!

친창이 꽉찬이유로 더이상 친구추가는 받지않겠습니다.

 

 

 

 

 

 

 

 

 

 

 

 

 

(2015/11/12 글작성)

(2015/11/13 1차 수정)

(2015/11/16 2차 수정)

(2015/11/22 3차 수정)

(2015/11/29 4차 수정 및 덫 설치, 스킬콤보 추가)

(2015/12/12 5차 수정 5.24케이틀린 패치내용추가)

(2015/12/20 6차 수정 신스킨정보 추가)
(2016/1/7 7차 수정)

(2016/1/14 8차 수정 6.1 패치내용 추가)


(2015/11/14 엑셀 감사합니다!)

(2015/11/14 조회수 4만 감사합니다)

(2015/11/14 조회수 5만 감사합니다)

(2015/11/14 조회수 6만 감사합니다)

(2015/11/14 조회수 7만 감사합니다)

(2015/11/15 조회수 8만 감사합니다)

(2015/11/15 조회수 9만 감사합니다)

(2015/11/15 22:20 조회수 10만 및 엑셀 정말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2015/11/18 조회수 15만 달성 감사합니다)

 (2015/11/21 조회수 20만 달성 감사합니다!)

 (2015/11/29 조회수 30만 및 엑셀 26 달성 감사합니다!)

 (2015/12/16 조회수 40만뷰 달성 감사드립니다..꾸벅)

(2016/1/1 조회수 50만 정말 감사드립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2016/1/15 조회수 60만 정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2016/2/3 조회수 70만 감사드립니다. 많이 사랑해주세요.)

(2016/3/7 조회수 80만 감사드립니다.)

(2016/4/1 조회수 90만 감사드립니다. 사랑합니다 여러분)

(2016/6/1 조회수 100만달성. 이때까지 제 공략을 읽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합니다.)


 

 

 

 

 

 

들어가기전에...★


안녕하세요. 우선 제 공략을 읽어주시는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우선 말씀 드리고 싶은것은, 저는 제생각이 항상 옳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는것 입니다.

이 말은, 여러분들의 생각이 옳을수도있다는 말이고, 굳이 저의 공략대로 할 필요는 없다는 말입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이 반영되고, 또한 다른 케이틀린 유저분들 의견이 모아져서 그나마 가장 적합한, 현재 메타에 맞는, 그런 케이틀린 공략을 작성해서 전혀 길을 잡지 못하고 있는 분들에게, 약간이나마 도움이 됬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공략을 작성했습니다.

 부족하지만 제 공략을 읽어주시는 여러분들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됬으면 좋겠네요. 제 공략을 읽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합니다.

 


 

 


공략 시작합니다!

 

 

 

 

케이틀린, 필트오버의 보안관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107) 2399 마나 313.8 (+40) 993.8
공격력 60 (+3.8) 124.6 공격 속도 0.681 (+4%) 1.144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7.42 (+0.7) 19.32
방어력 27 (+4.7) 106.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650.0 6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6,756 IP

★룬세팅★

 

룬은 엄연히 자기 취향에 맞게 쓰면 됩니다.

 

제 룬이 항상 옳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자신이 생각하기에 " 어? 나는 룬을 이렇게 쓰는게 더 좋던데?"

 

라는 분은 자기에 맞는 룬을 쓰시면 됩니다. 

 



대부분 원딜할때 제가 사용하는 공속+AD룬세팅.

 

빨강-공격력

노랑-방어

파랑-성장마저

왕룬-공속

 


 

 

안보이시는 분들을 위해..

흉포 18 책략 12

 

특성은 정말 말할부분이 많습니다.

우선 흉포 18포인트는 필수 입니다.

 

 

 흉포 2티어 - 포식vs양날의 검 

 

필자는 개인적으로 포식을 선택했어요. 결의를 포기함으로써

딜교환 후 라인유지력을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흉포 4티어- 현상금 사냥꾼vs압제자

 


현상금 사냥꾼필자는 이거씀.

취향대로 쓰시면 됩니다. 앞에꺼 찍으셔서 다 잡으시면 5퍼됨.



흉포 6티어- 전투의 열광vs전쟁광의 환희

 

간단하게 설명 드리면, 딜보충vs피흡보충입니다.

필자는 열광사용중.

 

 


 

흉포12/책략18/결의0

 

 제가 세번째로 추천드리는 특성입니다....만 저는 잘 안쓰는 특성이긴한데 요세 갓둥갓둥추세라

장점이라 하면 콤보넣을때 그 딜은 다른특성보다 쌔다는것.


이번6.1패치이후로 천둥군주보다는 전투의 열광이 훨신더 좋아보이네요.

천둥군주? 착취? 가지마세요 그냥 흉포 전쟁광의 환희나 전투의열광의 훨신좋음.

 

 

 

 


 

★원 딜 진 리 스 펠★

Cleanse(정화) 상황에 따라 정화도 고려해볼만함. but 필자는 수은장식띠를

        구매하기 때문에 거의 잘 안드는편.

 

 

 

Ghost(유체화)Teleport(순간이동)Clairvoyance(천리안)Garrison(주둔)Smite(강타)Ignite(점화)쓰면 복받음

 

포킹Mark(표식)Mark(표식)Mark(표식)Mark(표식)Mark(표식)Mark(표식)Mark(표식)

헤드샷 (Headshot)
5번째 기본 공격마다 케이틀린이 헤드샷을 발사합니다. 수풀 아에서 공격하면 헤드샷에 필요한 기본 공격을 2회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헤드샷은 60/90/120%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90구경 투망 및 요들잡이 덫에 적중한 적을 대상으로 할 때는 사거리가 두 배로 늘어납니다. 요들잡이 덫에 적중한 적을 대상으로 헤드샷은 요들잡이 덫 레벨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헤드샷 피해량은 레벨,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량(치명타 확률의 85%)(치명타 피해량의 100%)에 비례합니다.
헤드샷은 챔피언이 아닌 유닛에게 50%/25%/0%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덫에 걸린 대상이 추가로 입는 피해는 요들잡이 덫 스킬 레벨에 비례합니다.
필트오버 피스메이커 (Piltover Peacemaker)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1초동안 조준한 후, 좁게 적을 관통하는 총알을 발사 50/90/130/170/210 (+1.25/1.45/1.65/1.85/2.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시 탄도체 유효 범위가 넓어지지만, 60%의 피해를 입힙니다.

덫으로 위치가 드러난 대상에게는 항상 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250)
요들잡이 덫 (Yordle Snap Trap)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26/22/18/14/10초
적 챔피언이 걸리면 1.5초 동안 행동 불가 상태가 되고 이후 짧은 시간 동안 모습이 드러나는 덫을 설치합니다.

덫은 30/35/40/45/50초 동안 지속되며, 한 번에 3/3/4/4/5개의 덫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덫에 걸린 적은 헤드샷으로 40/85/130/175/220 (+0.4 추가AD) 증가된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135)
90구경 투망 (90 Caliber Net)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투망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의 이동속도를 1초 동안 50% 늦춥니다. 케이틀린은 뒤로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950)
비장의 한 발 (Ace in the Hol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공을 들인 완벽한 사격을 하여 2000/2500/3000 거리 안에 있는 적에게 300/500/70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른 적 챔피언이 총알을 대신 맞을 수도 있습니다.
피해량이 현재 치명타 확률에 비례하여 0~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3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덫 상향때문에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에 3개만 투자해주시고,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선마해주세요

상대앞에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5개깔면 맨탈나감.





 

 

필트오버 피스메이커
(Piltover Peacemaker)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1초동안 조준한 후, 좁게 적을 관통하는 총알을 발사 30/70/110/150/190 +(1.3/1.4/1.5/1.6/1.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시 탄도체 유효 범위가 넓어지지만, 33%줄어든 피해를 입힙니다.

덫으로 위치가 드러난 대상에게는 항상 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250
 

 

Q스킬 - 프리시즌 패치이후 전체적인 딜 증가

 그 외 다른점은 패치전과 비슷함.

하지만 라인푸쉬력은 감소함.

상대에게 Q를 마출시

처음 적중하게 된다면 엄청난 딜을 넣을수 있음.

5.23패치이후 Q 줄어든피해 버프.40%감소 > 33%감소

라인밀기 쉬워짐.




요들잡이 덫
(Yordle Snap Trap)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45/32.5/20/12.5/10초
적 챔피언이 걸리면 2초 동안 행동 불가 상태가 되고 이후 짧은 시간 동안 모습이 드러나는 덫을 설치합니다.

덫은 90초 동안 지속되며, 한 번에 3/3/4/4/5개의 덫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덫에 걸린 적은 헤드샷으로 30/70/110/150/190 + (0.7 AD) 증가된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135

W 스킬 - 프리시즌 패치 이후 덫판정이 별로 안좋아짐

 W딜이 없어짐 BUT 덫을 3개까지 소지가능

덫 밟은 대상에게 100% 해드샷


 

★TIP★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활용팁 : 

 

1. 부쉬안에 설치 해두거나

 적이 잘 다니는 길목에 설치해두면

밟을확률이 더 올라가요.

 

2. 상대가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밟을시 Q 사거리가 된다면 먼저 날린후

평타를 쳐보자. 좋은 딜교환 이득을 볼 수 있다.

 

3. 알아 두셔야 할 점.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90 Caliber Net(90구경 투망) 포함해서 적중시 추가 사거리와

함께 해드샷이  발사되는데요, 이때 해드샷 카운트는

올라가지 않습니다.

즉, 충전된Headshot(헤드샷) 카운트또한 소모가 되지 않는다는 뜻이죠.

 이미 Headshot(헤드샷)카운트가 다 찼는데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 밟은 적에게 평타를 치면 Headshot(헤드샷)이 나가겠죠? 그다음에

평타를 치면 원래 충전 완료됬던 Headshot(헤드샷)이 날라갑니다. 해드샷 연발2연타가 가능합니다.

 

 

 

 



90구경 투망
(90 Caliber Net)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투망을 발사하여 70/110/150/190/23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의 이동속도를 1초 동안 50% 늦춥니다. 케이틀린은 뒤로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950

E스킬 - 패치 전과 비슷하지만, 실제로 체감상 잘 맞지않음

 그러나 덫 효과와 마찬가지로

 적중 대상에게 100%해드샷.

여담으로,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를 쏘면 E를 쓰면서 Q가나감.

물론 Q를 쏜뒤에 평타도 칠수있음. 헤드샷으로 나가요.


 

 

 

비장의 한 발
(Ace in the Hol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75/60초
공을 들인 완벽한 사격을 하여 2000/2500/3000 거리 안에 있는 적에게 250/475/700 (+2.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른 적 챔피언이 총알을 대신 맞을 수도 있습니다.
사정거리: 2000/2500/3000

면상에다Ace in the Hole(비장의 한 발)Ace in the Hole(비장의 한 발)Ace in the Hole(비장의 한 발)Ace in the Hole(비장의 한 발)

 

한마디.. 잔소리(?)

 

 Ace in the Hole(비장의 한 발)을 막타용으로 사용 할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Ace in the Hole(비장의 한 발)을 이용한 막타를 먹을 수 있으면 정말 좋겠죠.

 

하지만 플레이를 하다보면 그런 각은 잘 나오지 않습니다.

 피흡이 없는 적에게 Ace in the Hole(비장의 한 발)를 날려줘서 견제를 하는것 또한

 한가지 좋은 플레이 스타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상대피가 많이 없다면 집을 감으로써 손해를 보게 할 수 있기 때문이죠.

 

 

 

 

 

1레밸 스킬 Q&A


 Q. 1래밸 스킬,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or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 어떻게 생각 하시나요?

 

A. 필자는 개인적으로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를 선호하는편.

 선으로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찍는것보다 얻을수 있는 이득이 더 많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를 선으로 찍음으로써, 아군 정글 리쉬를 더 빠르게 할 수 있을 뿐 더러 (평 큐 평), 선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를 통해 레벨링을 더 빨리 할 수 있어서 우위권을 먼저 가져가 2레벨때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을 찍고  상대 포탑에 밀어 넣을수 있음. 궂이 포탑에 밀어 넣지 않더라도, 맞딜부분을 생각하면 1레벨 스킬로는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이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2레밸 스킬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vs90 Caliber Net(90구경 투망)

 

 

필자는 개인적으로 2레벨에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를 찍는 편입니다.

하지만 이미 딜교환 상황때 2레벨이 되거나 급한 상황이라면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를 찍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면 선2레벨을 찍고 라인을 미는 상황이라면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으로 압박을 넣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독자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실지 궁금하네요! 다양한 의견 받고 있습니다. 


 


 



 

 

 

 

  

스킬 활용, 콤보 

 

 

 

케이틀린은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를쓰면서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혹은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설명에 보면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을 밟은 적에게 적중시, 관통딜 이더라도 100% 대미지가 들어갑니다. 약간 맞추기 힘들지도 모르겠지만,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를 밟은 적에게, 바로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를 적중시키고, Headshot(헤드샷)를 쏴주시면, 되게 아파합니다. 라인전때는 반피까지 깎을수 있음.

 

 

 

 

콤보ⓐ90 Caliber Net(90구경 투망)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평 or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

 

 

가장 핵심적인 콤보입니다.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평은, 사거리를 다시 벌리게 해서 유리한 상황을 만들게 할 뿐만아니라,

딜이 쌔서 바로 Ace in the Hole(비장의 한 발)까지 꼽아서 끔살 시킬수도 있는 콤보입니다.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평은 뒤로 후퇴할때 쓰는 콤보입니다.

 

 

 

 

 

편의상 앞E는 앞으로E를 발사하는것, 즉 앞으로E를 발사하고 나는 뒤로밀려나는것으로 하죠.

콤보ⓑFlash(점멸)90 Caliber Net(90구경 투망)

앞점멸-앞E

 

정말 잘 안쓰이는 콤보이지만, 라인전 2~3랩때, 상대가 피1칸정도 남긴상태.

필자는 이 콤보를 활용해서 퍼블을 따낸적이 가끔 한두번 나와요. 거의 쓸일은 없지만.

알아두면 좋은콤보에요.

이 콤보의 성공할려면 일단 상대가 힐이 빠졌을때, E를 맞춘다는 가정하에. 성공할확률이 높아져요.

 


 





 

콤보ⓓ (망원형 개조)Ace in the Hole(비장의 한 발)

 

 

이콤보는 상대가 피가 없는데 시야가 없어서 궁을 못쓰는 상황.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를 쓰거나 (망원형 개조)를 쓰면 순간적으로 시야가 확 넓어져요. 이때 바로 Ace in the Hole(비장의 한 발)쓰시면 킬!

덫을 써도 더이상 시야가 보이지않습니다.


 

 

 

 

 

참고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Flash(점멸)을 쓰시면, 원래자리에서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가 나갑니다. 즉 점멸쓰기전. 하지만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를 쓰는 동안에 무방비 상태에서 절체절명의 위기상황에서만 씀. 거의.

Ace in the Hole(비장의 한 발)으로 조준중에Flash(점멸)을 쓰시면 궁이 끊기게 됩니다. 궁은 다시 쿨타임이 돌지 않으며,

5초의 쿨타임은 있어요.. 그냥 참고하시라고.. 하는거에요~

 

 

 

 

 

 

추가 팁 : 견제용으로 사용할때 덫은 항상 1개는 무조건 남겨 두시는게 좋습니다. 재충전 시간이 오래걸리기 때문입니다.

 

 

 

 

간단한 한타/교전시 덫설치..

 

 

 

 

미드 교전시 덫 한개는 저렇게 깔아주세요. 은근 잘밟습니다.

 

 

 

 

 

 

 용 싸움 이렇게 덫을 깔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자기마음대로 까셔두 되요^^ 이렇게 깔면 좀더 잘 밟을수 있고,

 

 상대방 진입을 최대한 수비적을 방어 할 수 있는 방법같아서 올립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핵심아이탬★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75G) 

 들어가기에 앞서 핵심 아이탬에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를 넣은 이유는 프리시즌 패치이후 투명 감지 와드가 75원으로 하향 되었습니다. 롤의 가장 중요한 플레이 방식중 하나가 맵 장악인데요, 한 소환사당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를 1개씩 밖에 설치를못해서 저는 케이틀린이 아니라도, 모든 라이너가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를 꼭 사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꼭 명심하고 읽어주세요.★


 

라위는 상대팀에 탱이 있을때만 가는 아이탬입니다.

상대 탱커가 방탬 2개 정도 올렸으면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까지 올려준다음

다른코어탬을 먼저 올리다가 상대 탱커가

체력이 많아지면 (도미닉 경의 인사)로 올려주세요.

도미닉 하위탬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는 항상 유동적입니다. 상대 탱이 잘컸으면

3코어든 4코어든 때를 맞춰서 가주시면되요.

 

9레밸때, 장신구를 꼭 (망원형 개조)으로 갈아 타 주세요.

효율성이 (와드 토템 (장신구))보다 좋아요. 직접 (와드 토템 (장신구))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으로 시야 확보 하기보다는,

오히려 (망원형 개조)으로 더 안전하게 숨어있는 적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쿨타임 때 마다 써주시는건 여러분들의 몫.



공속아이템 (고속 연사포)(스태틱의 단검)(루난의 허리케인)은 취향입니다.Phantom Dancer(유령 무희)를 제외하고.

Phantom Dancer(유령 무희)는 가는상황이 정해져있지만,

(고속 연사포)(스태틱의 단검)(루난의 허리케인)는 딱히 어느상황에 가야된다 그런게없어서, 자기취향에 맞춰서

2개 가시면됩니다.

 

 

 

 

 

 

5.24 패치노트 추가 

 

스태틱과 고속연사포는 같이 안가는것이 좋아보이네요.

 

 

 

 

 

 

 

 

아이탬은 항상 유동적입니다.

 

 

선탬 Doran's Blade(도란의 검)vs(수확의 낫) 어떻게 가야할까요?

 

Doran's Blade(도란의 검)시작할시 헤드샷패시브로 인해 피흡량이 (수확의 낫)과 차이가 나는부분이 있습니다.

어떤 상황이든 Doran's Blade(도란의 검)시작이 좋다고봅니다.

 

 

 




 

 

필자가 주로 사용하는 아이템 빌드

 

1



[B. F. Sword(B.F. 대검)-  (루난의 허리케인)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고속 연사포)-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헤르메스의 시미터)-]

 

BF대검 - 루난 - 인피 - 연사포- 신발 - 시미터or피바 - Free

 

빠르게 고속 연사포의 유틸을 가져가는 빌드. 현재로선 가장 좋은 빌드인듯합니다. 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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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 (루난의 허리케인) - (고속 연사포) -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인피 - 신발 - 루난 - 고속 연사포 - 멜모 and Free

 

어떤 상황일때 가나요? - 상대팀에 LeBlanc(르블랑)Annie(애니)Katarina(카타리나)Kassadin(카사딘)Syndra(신드라)

와 같은 AP누커가 많이 성장했을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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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 (루난의 허리케인) - (고속 연사포) - (헤르메스의 시미터)]


 인피 - 신발 - 루난 - 고속 연사포 -  시미터or피바 and Free



인피를 먼저 가는빌드입니다. 카이팅에 자신이없거나 빠른공속에 익숙치 못한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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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고속 연사포)or(루난의 허리케인)- (헤르메스의 시미터)orThe Bloodthirster(피바라기)-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 Free ]

 

인피 - 신발 - 고속연사포or루난 - 시미터or피바라기 - 스태락 - Free

 

 

상대에 AD누커가 잘컸을때 가주세요.

 EX) Riven(리븐)Master Yi(마스터 이)Yasuo(야스오)Zed(제드)Talon(탈론)

 CC기가 있거나 제드있다면 시미터.

 



 

 

 

 

-그외 공격 아이탬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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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수 약탈자)정수약탈자★★★★]

 

 


이미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루난의 허리케인)(고속 연사포)(헤르메스의 시미터) 다 나온상태다,

 

이런 상황일때 막탬으로 가주시면, 쿨감 30퍼에 크리100퍼를 만들 수 있습니다.


나쁘진 않다고 생각하지만, 필자는 정수약탈자 대신에 방탬감.


상대가 CC가 많이없어서 시미터 대신에 피바라기 갔다.


그렇다면 저는 이상황만큼은 가도 될거같다는 아이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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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헤르메스의 시미터) 헤르메스의 시미터★★★★★★]

 

 

상대에 하드CC가 존재한다면 저는 무조건 추천드립니다.

 

 피흡10%이 패치후에 생겨서 괜찮네요.

다른 상위아이탬이 먼저라면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까지만 가시고 올리시는걸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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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미닉 경의 인사)도미닉 경의 인사★★★★★]

 

 

예. 그냥 라위입니다. 우리 그냥 편하게 라위라고 부르죠.

 

시즌 바뀌면서, 라위 옵션이 바뀌었습니다.

 

 아이탬, 룬, 스킬 등으로 올라간 방어력만 관통이 됩니다.

 

 그러므로 라위를 대신해 상황에 맞는 방탬이나 딜탬을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 상대가 채력탬을 많이 둘렀거나 채력 깡패이면 가주시는것 좋습니다.

 필자는 3~4코어때 가는편.

탱없으면 가지마세요. 효율별로에요.

 

 

[(필멸자의 운명)필멸자의 운명 ★★★★]

 

요세 게임에서 자주 등장하는 Dr. Mundo(문도 박사) 카운터입니다.

잘큰Dr. Mundo(문도 박사)에게는 치명적인 아이템입니다.

 

(도미닉 경의 인사)와 (필멸자의 운명)는 둘중 하나를 선택하셔서 가주시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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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태틱의 단검)스태틱의 단검★★★★★]

 

프리시즌 이후 크리율과 라인클리어 상향되었습니다.

하지만 필자는 (루난의 허리케인)을 통해 헤드샷 스택을 더빨리 채우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굳이 올리자면, 고속 연사포를 포기하고 루난과 함깨 가는것도 나쁘지 않음.


크리뜨면 가장 아픈 공속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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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antom Dancer(유령 무희)유령 무희★★]

 

 

고유 지속 효과 - 망령의 왈츠 : 500범위 내에 보이는 적 챔피언이 있을 경우

이동속도가 7% 증가하고 유닛을 통과할수 있습니다.

 

케이틀린에게는 사거리 650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케이틀린에게는 별로 어울리지 않는 아이탬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상대브루저가 나만본다. 하면 연사포 대신에 유령무희가 더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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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 아이탬★

 

 

 

 

 

 

 

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 천사 

 

필자가 자주 가는 아이템은 아님.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스태락의 도전

 

 

상대가 올 AD고  Zed(제드)Talon(탈론)가 미드라이너 일때 가줍시다.

필자는 보통 스태락의 도전을 자주가요 방어아이탬으로.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밴시의 정령

 

상대 AP누커가 잘컸을때.

 

 

 

 

 

 초반 빌드

 

초반은 1300원 까지 모았다가 B. F. Sword(B.F. 대검)BF사는것이 좋은데요


BF 살돈이 조금 부족하면 Pickaxe(곡괭이)곡괭이를 사시는것이 좋습니다. 1300원이면 당연히 BF대검 사시구요.

 


+ 초반 탬트리 빌드 B. F. Sword(B.F. 대검) - (루난의 허리케인)or (고속 연사포)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이렇게 가셔도 좋습니당.나쁘진 않습니다. 부족한 공속을 채워줍니다. 초반 스킬딜이 조금 부족하지만, 루난or연사포의 유틸성을 빠르게 확보할수 있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탈론
암살자들
제드
정말
야스오
힘듭니다..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이즈리얼
그레이브즈


챔프별 공략 들어가기 앞서...

 

 

 케이틀린은 상대팀 견제에 특화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케이틀린은 정말 맞딜에 취약한 원딜중 하나입니다.

 대부분 원딜을 맞딜로 이기지 못할만큼 약합니다. (그나마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를 첫타로 맞춘다면 모를까) 라인전에서 CS를 얼마나 우위에 있어서 이득을 보는지,

 먼저 타워를 부심으로써 얻는 이득, 상대에게 빡센 견제를 넣어 피를 깍아놓은 후 정글러 호출을 통해 킬을 만들어 내는등, 그런 쪽으로 이득을 봐서 탬차이를 벌려 한타에 기여하는 원딜이라고 생각합니다.

 맞딜로는 정말 약한 챔프라는걸 말씀해드리고 싶네요.

 

간단하게 챔프별 공략 설명 적어봅니다. 혹시 부족한 부분 있으면 댓글이나 "케틀" 채팅방에서 말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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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ves(그레이브즈)그레이브즈 리메이크 후 신난성님

 

Easy ~ Nomal★

 

모두가 알고 계실 그레이브즈의 장점, 순간폭딜, 그레이브즈는

이부분밖에 믿을 구석이 없습니다. 그래서 스킬만 잘 회피 해주신다면

긴 사거리를 이용해 쉽게 견제를 할 수 있는 챔피언중 하나.

End of the Line(화약 역류)을 정말 잘 피해 주셔야 합니다. 다 맞으면 골로감.

Flash(점멸)을 활용해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를 피해줌으로써 딜을 최소화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군들이 올~~, 케틀 반응속도 ㄷㄷ 그런 멋진말도 들을수도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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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aven(드레이븐)드레이븐 노홍철

 

Normal~Hard

 

 

 

얘는 평타 한방한방이 정말 눈물이 날만큼 아픕니다. 

내가 평타 한대 넣으러 갔을때, 오히려 앞으로 와서 날 한방 쳐서, Spinning Axe(회전 도끼)으로 한방 교환할때, 

오히려 손해를 보는, 정말 아픈놈입니다. 

평타 견제는 정말 내가 안맞을 수 있을때만 넣는게 좋습니다

드레이븐이 딜교 할려고 올때는 보통 Blood Rush(광기의 피)을 킨다. Blood Rush(광기의 피)이 켜졌을때는 잠깐 빠져있도록 하자.

만약 드레이븐이 앞으로 와서 맞딜을 하려고 한다면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평을 꽂아 주도록하자.

이때,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Stand Aside(비켜서라)에 끊길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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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ucian(루시안)루시안 세나빠돌2

 

Normal~Hard

 

상대 루시안이 Piercing Light(꿰뚫는 빛)를 맞추느냐 못마추냐에 라인전의 난이도가 정해진다.


하지만 대체로 어려운편, 맞딜이 엄청 밀리기 때문이다.

Piercing Light(꿰뚫는 빛)를 피하는것은 여러분들의 숙련도에 달려있다고 생각합니다. 미니언 뒤에 쏠거같다는


감이 오면 제빨리 피해주도록 하자. 이거 맞아주면 라인전 오히려 밀리게되요.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Piercing Light(꿰뚫는 빛)Ardent Blaze(타는 불길)The Culling(빛의 심판) 다맞으면 골로감.


하지만 루시안의 사거리는 짧은편 이니 평타견제를 빡세게 넣어주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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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ayne(베인)베인

 

Easy

 

얘는 그냥 쉬움, 만만하게 보고 평타 견제 막막하셔도됨. 내쪽으로 Tumble(구르기)를 쓴다면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평을 날려 집에보내도록 하자. CS를 먹을때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를 깔아놓으면

디나이를 더 쉽게 할 수 있다. 그러나 베인이 Condemn(선고)를 벽에 꼽고 Final Hour(결전의 시간)를 시전하면

탬차가 조금 나더라도 질 수 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를 뽑은 Vayne(베인)이라면 패기가 넘치니 거리조절을 잘 하도록 하자.

앞서 말씀 드렸다시피, Caitlyn(케이틀린)은 맞딜이 엄청 약하다, 하지만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평을 맞춘다면 이길수도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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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ss Fortune(미스 포츈)미스포츈

 

Normal~ Hard

 

 

이 아줌마는 깡패입니다. 딜이 어마무지해요.


이번 패치로 인해 더욱 강력해졌습니다.

Double Up(한 발에 두 놈)평 대미지는 정말 아픔.

 

딸피 미니언 뒤에 있지말자.

 

미스포츈에게 평타 사거리를 주지 않는 범위에서 견제를 하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Strut(활보)를 써서 가까이 온다면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평을 시전해주자. 딱히 이동기가 없는 미포에게

쉽게 적중시킬수 있는 콤보이다.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missfortune_r(쌍권총 난사)은 피해주는게 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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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arus(바루스)바루스

 

Normal

 

다른 원딜러와 상대법은 비슷하다.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가 주딜이니 피해주도록 하자.

6레벨때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 날라오면 피할수 있으면 Flash(점멸)를 써서라도 피해주셔야 합니다.

 

 상대 서포터와 CC가 들어온다면거의 죽는다고 봐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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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vir(시비르)시비르

 

Normal

 

랭크를 돌리다 보면 종종 보이는 시비르입니다. 사거리는 일반 다른 원딜과 비슷해서

상대법은 거의 비슷합니다. 주의할점은 Boomerang Blade(부메랑 검) 잘 피해주셔야합니다.

돌아오는거 까지 두번 다 맞아버리면 정말아픔.

Ricochet(튕기는 부메랑)를 키고 미니언을 때리는 상태라면, 약간 옆으로 혹은 뒤로 빠져서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하자. 3번 다 맞으면 그 대미지 또한 무시할 수 없다.

시비르는 항상Spell Shield(주문 방어막) 있다는걸 머리속에 생각해야합니다.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Ace in the Hole(비장의 한 발)등은

훌륭한 마나 보충제가 될수 있기 때문입니다.

시비르를 상대할때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은 주로 부쉬속에 깔도록 하고, Ace in the Hole(비장의 한 발)은 실드가 빠졌을때만 날리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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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he(애쉬)애취 애쉬

 

Normal

 

난이도를 주황색으로 표시한 이유는, 쉬울수도 있고, 어려울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패치후에 깡패가 되서 돌아온 챔피언중 하나입니다.

 

상대할 때 가장 중요한건 항상 미니언 뒤에 있어야 유리하다는 것입니다.

Volley(일제 사격)를 맞아버리면 딜교환 손해를 보기 때문입니다.

또한 애쉬 궁인 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을 피할수 있으면 피하는게 좋습니다.

애쉬가 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를 쓰는 이유는 갱이 왔거나, 킬각이 떳다는 소리기 떄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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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zreal(이즈리얼)에자이즈리얼

 

Easy

 

베인과 거의 동일합니다. 가장 핵심은 Mystic Shot(신비한 화살)를 피하는것. 미니언을 방패삼아 피해주도록 합시다.

탬 상황이 비슷할때, Trinity Force(삼위일체)가 나온 이즈리얼은 너무 강력합니다.

 

미니언 없이는 맞딜을 삼가해주시는걸 추천드릴게요.

 Mystic Shot(신비한 화살)를 날렸는데 아무도 안맞으면 쿨타임이 생각보다 길어요, 왜냐하면 Mystic Shot(신비한 화살)를 맞춰야 모든 스킬

쿨타임이 1.5초 감소하기때문, 따라서 Mystic Shot(신비한 화살)를 피한다는건 엄청난 딜로스를 줄수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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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inx(징크스)징크스

 

Easy~ Normal 너프후 쉬워짐

 

라인전도 쌘녀석이 한타도 원딜중 최상위권에 존재하는 녀석입니다.

 

미니언 뒤에서 평타견제는 이깁니다.

징크스가 Switcheroo!(휘릭휘릭!) 폼으로 바꾸고 원거리 미니언 공격시 근처에 있지마세요.

딜교환 손해봅니다.

 

단지 요놈 단점이라 하면 도주기가 없다는것,90 Caliber Net(90구경 투망)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평을 맞출 각이 나오면 무조건 맞춰주세요.

딜 교환은 확실히 이깁니다. Zap!(빠직!) (요고 피해주시는건 당연한부분)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이건.. 당연히 안밟으실거라고 생각함. 밟으면 Switcheroo!(휘릭휘릭!)Switcheroo!(휘릭휘릭!)Switcheroo!(휘릭휘릭!)Switcheroo!(휘릭휘릭!)맞다가

Super Mega Death Rocket!(초강력 초토화 로켓!)이거맞고 골로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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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lista(칼리스타)칼리스타

 

Easy~Hard

 

어떻게 보면 어렵고, 어떻게 보면 정말 어려운 녀석입니다.

정말 쌘녀석입니다. Rend(뽑아 찢기)딜 누적으로 맞딜은 발립니다.

 

하지만 라인전에서 서포터와의 호흡시에는 평타견제를  빡시게 넣어주셔야합니다. 아니면 깽판침

Martial Poise(전투 태세) 으로 접근시 맞출수 있을시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평 콤보를 맞춰주셔야 합니다.

Martial Poise(전투 태세)로 계속 와리가리 쳐서 왠만하면 맞추기 힘들어요. 맞추면 거의 이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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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itlyn(케이틀린) 거울속의 또다른 나의모습

 

Easy~Hell

 

님손에 달려있음. 실력차임. 상대팀이 나보다 잘하는 유저이면 상대팀 플레이를 통해

배울수 있는 기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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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istana(트리스타나)트리스타나

 

Normal

 

라인전은 쉬워요. 후반페이지로 넘어가면 힘들뿐.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이 머리위에 달려있을때는 잠깐 뒤로 빠졋다가 싸움을 합시다.

 

빨갛게 되면 정말 아픕니다. 평타견제 하다가 오히려 딜교환 손해를 보게됩니다.

 

후반 왕귀가 쌘 녀석이라 초반에 빡시게 견제를 넣어주세요. 맞딜은 훨씬 밀립니다.

 

가까이 오면 EQ평 아시죠? 트타 가까이 있는 상황에서 궁쓰다가 Burster Shot(대구경 탄환)

 

맞고 캔슬될수도 있으니 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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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rki(코르키)코르키

 

Hard

 

리메이크 후에 더 강력해진 코르키 입니다.

코르키 주 딜은 PhosPhorus Bomb(인광탄)Q 스킬인데요, 잘 피해주시면서 평타견제 빡시게 넣어주세요.

 

맞딜이 미포, 그브 뺨치는 녀석입니다. 스킬 왠만하면 피해주시면서 싸워주는게 중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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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witch(트위치)트위치

 

 Easy~Normal

 

 라인전은 정말 약하지만 한타페이스로 넘어가면 Spray and Pray(파바바박)때문에 딜량면에서 밀리게 됩니다.

때문에 초반 라인전때 많이 이득을 보시는게 좋아요. 사거리도 짧고 라인전도 별로 위험부담이 없어요.

트위치 상대할때 정말정말 하나만 계속 생각하시면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Ambush(매복)은신이죠,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나온 트위치는 거의 암살자로 보셔도 무방합니다.

라인전때 안보이면 바로바로 미아콜 해주시는거 있지마시고,

나 또한 암살대상에 포함되 있다고 생각하시고 플레이를 하셔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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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inn(퀸)

 

Normal~Hard

 

딜 정말정말 쌘 원딜중하나죠, 퀸을 상대할때는 세가지를 항상 명심하고 계셔야합니다.

첫째는, Harrier(매사냥)이 정말 아픕니다. 이거 떠있을때 평타 1:1교환해버리면 딜교손해봐요.

내가 Caitlyn(케이틀린)이고 헤드샷 충전이되있는데 Ezreal(이즈리얼)와 평타1:1 교환하는격?

그리고 두번째는 6랩이후에 라인전에서 보이지 않으면 미아콜을 찍어주셔야 한다는점.

퀸은 6랩때 궁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이 로밍에 최적화 되있기 때문에, 보이지 않으면 미아핑 꼭 찍어주시고,

자기 자신 또한 Quinn(퀸)에게 암살대상이 될수있다는거 꼭 명심해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은 가능하면 피해주세요, 눈감고 싸우는격이 됩니다...또한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를맞으면 즉시 Harrier(매사냥)가 생겨서 폭딜이 들어오게됩니다. 미니언 뒤에서 맞아서 스플딜로

 

맞는건 괜찮은데, 처음적중만 당하지않으시면 됩니다. 

그리구 정말 타이밍이 안맞을때가 있는데,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쓸때, Vault(공중제비)같이써버리면, 내가 뒤로 이동하는도중

모션이 캔슬되가지고 뒤로 이동하다가 멈춰버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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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og'Maw(코그모)코그모

 

 Easy~Normal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나오기전과 후의 딜차이는 어마어마하죠.

무턱대고 사거리안에서 딜교하다가 골로갑니다.

적당히 떄리다가 EQ평 날리시고 빠지신다음에 Ace in the Hole(비장의 한 발)으로 피니시해주세요.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빠졌을때 싸우면 더욱 유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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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Jhin(진)

 

 Easy~Normal

 

 사거리 안주고 딜교하면 이겨요.

얘랑 라인전할때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딜교 들어옵니다. 무조건. 내 주위에 딸피미니언있으면 피해주세요.

추가딜들어와서 핵땅콩딜 들어와요.

항상 명심하고 있어야할것은, Deadly Flourish(살상연희)를 피해야하는것.

그리고 반피남았을때 집가세요. Curtain Call(커튼 콜)이거 다맞으면 킬각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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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원딜별 상대법 더 의견 있으시면 댓글로 작성해주세요.

 

 

 

 

 

 

 

상대 서폿 상대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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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ona(레오나)레오나

 

 

 하드 cc와 강력한 탱킹을 보유한 서폿입니다. 충분한 거리를 두면서 라인전을 진행합시다.

Zenith Blade(천공의 검)로 들어오면 바로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를 쓰는데요, 이때 레오나는 Eclipse(일식)를 키면서 들어옵니다.

잘 안죽는 녀석이기 때문에,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평을 얘한태 다 꼽으면 안됩니다.

조금 연습이 많이 필요하겠지만,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를 동시에 쓰시면서,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는 상대 원딜을 맞춰보도록

해보세요, 최대한 둘다 맞추면 좋겠지만.

Solar Flare(흑점 폭발)을 통해 진입할수도 있는데요, 이때는 중간에만 맞아주지맙시다. 큰 원에 맞아서

슬로우가 걸리더라도,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로 빠질수 있어요, 만약에 중간에 맞을거같으면 Flash(점멸) 로 피해주세요, 스턴걸리면

모든스킬 다 꼽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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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ulu(룰루)룰루

 

짤짤이가 가장 강력한 서폿중 한놈입니다.

Help, Pix!(도와줘, 픽스!)Glitterlance(반짝반짝 창)다 맞으면 답없습니다. 엄청 아파요. 룰루가 우리팀 서폿한태Help, Pix!(도와줘, 픽스!)

건 상황이거나, 우리팀 미니언쪽에 Help, Pix!(도와줘, 픽스!)를걸어 Glitterlance(반짝반짝 창)포킹을 시도한다면, 역무빙을 잘활용해서

최대한 피해주도록 합시다.

Pix, Faerie Companion(요정 친구 픽스)패시브 때문에, 짤짤이를 하더라도, 미니언 뒤에서 하시는게 덜아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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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um(브라움)브라움

 

근접전에서 가장 강력한 서폿중 하나에요.

Winter's Bite(동상)를 맞고 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가 터진다면, 여러분은 이미 회색회면이 되어있습니다.

최대한 미니언 뒤에서 짤짤이를 날리시면서 Winter's Bite(동상)가 날라오면 잘 피해주세요.

Ace in the Hole(비장의 한 발)Unbreakable(불굴)에 막힌다는점, 또한 얘는 Unbreakable(불굴)를 활용해 라인전에 깔아놓은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를 다 지웁니다.

Unbreakable(불굴)Headshot(헤드샷)다막아요 ^오^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는 최대한 부쉬에 깔아주는것,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1개쯤은 소지하고 있어야하는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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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rd(바드)바드

 

 

강력한 평짤을 가진 서폿입니다. 바드 Q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는 최대한 피해주도록 하며,

미니언 뒤에 있더라도, 두개정도 껴두고 있어야합니다.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스턴 평 맞으면 라인전힘들어짐.

Caretaker’s Shrine(수호자의 성소)바드힐 깔아놓은곳에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깔아줘서 견제를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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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itzcrank(블리츠크랭크)블리츠크랭크

 

 

랭에서 자주 보이는 깡통입니다. 다른거 필요없어유 Rocket Grab(로켓 손)만 피하시면됨.

또 다른 주의 할 점은, Power Fist(강철 주먹)90 Caliber Net(90구경 투망)가 끊긴다는점, 주의해주세요.

보통 끌린다음에 바로90 Caliber Net(90구경 투망)쓰면 Power Fist(강철 주먹)로 끊겨요. 조심합시다.

Overdrive(폭주)쓰고 접근하면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평 써주셔야하는데, 이때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를 쓰면 보통 그랩과 같은방향으로

뒤로 가게됩니다. 많이 근접하게 된다면, 무빙으로 피해주셔야되요 괜히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쓰다가 끌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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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na(소나)소나

 

 

짤짤이가 강력하지만 몸이 약한 서포터입니다.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 정말 아파요.


소나 짤짤이 넣으러 오면 긴 사거리를 이용해 맞짤짤이 해주세요.

물몸인 만큼,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Headshot(헤드샷)정통으로 맞으면 소나는 빈사상태 됩니다.

Crescendo(크레센도)항상 조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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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raka(소라카)소라카

 

랭에서 4~5번째로 종종 보이는 서폿입니다. 사소한 짤짤이라고 생각될수도 있는Starcall(별부름) 이지만,

맞으면 엄청난 손해입니다.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를 통해 원딜피를 계속 수급해줘요. 꼭꼭 피해주세요

Equinox(별의 균형)장판 위에 오래있으면 속박걸려요. 빨리빠져나오도록 합시다.

교전시에는, 꼭 아군 서폿과 함께 Soraka(소라카)를 먼저 잡아주도록 합시다.

상대 Soraka(소라카)가 나왔다면, 우리팀 서폿에게 Ignite(점화)를 들라고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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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resh(쓰레쉬)쓰레쉬

 

서폿중에는 가장 좋은 서폿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드 CC보유, Dark Passage(어둠의 통로)등으로 원딜 구조 등,


그만큼 상대로 만나면 까다로워요.

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맞아버리면 답이 없습니다. 잘 피해주세요. Rocket Grab(로켓 손)맞는것보다 더 치명적임.

Flay(사슬 채찍)90 Caliber Net(90구경 투망)끊어져요. 조심합시다.

생각보다 몸이 단단한 편은 아니니, 미니언 뒤에서 거리조절 잘하시면서 짤짤이 넣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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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istar(알리스타)알리스타

 

한우

Headbutt(박치기)Pulverize(분쇄) 맞으면 상대 원딜이 자유롭게 내몸을 때릴수있음. Headbutt(박치기)거리는 주지 말면서, 평터견제를 하자.

간혹, 알리스타가 개피라고 해도  Unbreakable Will(꺾을 수 없는 의지)걸려있는데 케틀 궁 쏘시는 분이 있는데.. 간지러워함. 풀리고 쏘세요.

Flash(점멸) Pulverize(분쇄) 콤보로 갱호응을 자주 하니까, 거리조절 항상 명심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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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nie(애니)애니

 

 

쉽습니다. 다만, 6랩 이후에는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Pyromania(방화광)스택을 모은후 Summon: Tibbers(소환: 티버)Incinerate(소각)Disintegrate(붕괴)Ignite(점화)


콤보를 꼽는데,  끔살당하니까

6랩 이후에는 항상 Pyromania(방화광)스택이 1~2정도일때 짤짤이를 넣어주세요.


6랩전에는 그냥 패면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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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nna(잔나)잔나

 

잔나잔나쌤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걸고 막 들어와서 평타넣는데 되게아픔.

가끔 해드샷 스택 채우고 짤넣을려고하면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를 쓰는데요, 평타 때리는 척 해주면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쓰는 상황이 자주 나와요. 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 은 항상 예의주시 해주세요. 이거정도는.. 피해주실수 있을거라 생각함.

상대 원딜에게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를 걸어준 상태라면,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풀리기 전에는 뒤에서 잠깐 사려주세요, 평타 한대씩 교환하면 손해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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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nnen(케넨)케넨

 

가끔 보이는 케넨서폿,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를 절대로 맞아주지 마시구요,

Electrical Surge(전류 방출) 평타 스택이 쌓여있는 상태라면,사릴 필요가 있습니다. 


딜이 쌘 만큼, 몸은 약하니까 미니언 뒤에서 적당히 견제 해주시면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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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en(쉔)

 

그냥 막 때리세요. Shadow Dash(그림자 돌진)만 조심하면됨. 진짜 다른거 다필요없음

Shadow Dash(그림자 돌진)거리 안주면 얻어맞기만해요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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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l'Koz(벨코즈)벨코즈

 

얘요?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Q만 잘 피해 주세요. 그리고 Void Rift(공허 균열)이거 두번 맞아주지마세요.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맞으면 끔살 당하기 쉬우나, 피하기 쉽습니다.

정말 물몸이니까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평 날려주시면 집에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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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

 

모르가나 서폿은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만 안맞으면 별거 없습니다. 블리츠.. 랑 거의 비슷하게 생각하시면됨

간혹가다 천둥군주의 호령들고오는 모르가나가 있는데,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위에 오래있지마세요 왠만하면. Dark Binding(어둠의 속박)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맞으면

킬각 나오니까 조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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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yra(자이라)자이라

 

 

Deadly Bloom(치명적인 꽃)짤짤이로, 날 괴롭히는 녀석입니다.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는 무조건 피해주시구요,

물몸이니까 Deadly Bloom(치명적인 꽃)를 쓰더라도 몇대씩 쳐주면 집에갑니다.

다른 주의할 점은, 자이라 잡고 Queen of Thorns(가시 덩굴 여왕)패시브 항상 주시해주세요. 고정딜이라 맞으면 아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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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ilean(질리언)질리언

 

 

Time Bomb(시한 폭탄)딜 상상초월함. Time Bomb(시한 폭탄)Rewind(되감기)Time Bomb(시한 폭탄) 콤보로 머리위에 폭탄 한개 더 얹으면 스턴걸립니다.

데미지도 장난아니구요, 아군 서폿이나 미니언에 Time Bomb(시한 폭탄)이 부착되있으면 피해주시구요,

Time Bomb(시한 폭탄)만 피해주시면 되요 Time Bomb(시한 폭탄)사거리 900이니 조심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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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hm Kench(탐 켄치)탐켄치

 

 

Tongue Lash(혀 채찍)이거만 피해주시면 정~~말 쉬운데 평타나 Tongue Lash(혀 채찍)맞으시면 An Acquired Taste(절대 미각)스택이 쌓이는데

스택을 다 채우게되면 Devour/Regurgitate(집어삼키기/역류)로 먹고요..Regurgitate/Devour(역류/집어삼키기)로 뱉는데 

엄청아픔.. 딜교 거의 밀릴뿐만 아니라 킬각까지 잡혀요.

가급적이면 Tongue Lash(혀 채찍)피해주시구요, 탐켄치가 평타못치는 사거리에서 스택못채우게 해주세요.

탐켄치는 Thick skin(두꺼운 피부)때문에 잘안죽어요. 가급적이면 원딜을 칩시다!

추가로.. 이런상황 조심해주세요. 미니언 한웹만 먹으면 아이탬 나온다!

빨리 밀다가? 갑자기 탐켄치가Abyssal Voyage(심연의 통로)로 뿅 나타나서 끔살당할수도 있으니 조심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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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undle(트런들)트런들

 

 

 요새 정말 짜증나는 서폿중 하나. Pillar of Ice(얼음 기둥) 기둥으로 슬로우 밑 진로방해가 정말 화가날정도로.

때려도 잘 안달라요 얘는. Pillar of Ice(얼음 기둥)당하고 상대가 앞무빙이면 바로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로 빠져주세요.


진짜 얕보다 죽는거 한순간. 타워 다이브에 강한서폿중 하나에요.


항상 혼자있을떄 2:1타워 다이브조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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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ric(타릭)타릭

 

 

서폿...이죠 타릭

타릭은 정말 하나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Dazzle(황홀한 강타)E스킬인 스턴기인데요, 사정거리는 625입니다.

Pick a Card(카드 뽑기)트페 W골드카드처럼 확정 스턴기 입니다.


케이틀린 평타 사거리보다 살짝 짧은데요, 우리팀 서폿 믿고 계속 짤짤이 넣으셔도 됩니다.

그렇게 큰 위협은 되지않아요, 다만 Dazzle(황홀한 강타)이 갱호응력이 되게 좋아서, 그것만 조심하시면 되요,

레오나 보다 더 단단한 서폿이에요 왠만하면 짤짤이는 원딜에게. 타릭 때릴수있으면 계속 때려주셔서

힐마나 빼주시면 됩니다. 타릭이 Dazzle(황홀한 강타)를쓰고 가까이붙어서 Shatter(산산조각)로 딜링하기전에, 충분히 카이팅하셔서


뒤로 빠지면서 딜을 넣어주셔야합니다.

 

 



 

 

초반 운영법★

 

1.케이틀린 뿐만 아니라 다른 라이너와 같이 CS 잘먹어 주시는것,

 

2.사거리 650이라는 장점을 이용해 초반 견제 확실히 해두는것 중요합니다.

 이때, 미니언 어그로에 의해 딜교환시 오히려 손해를 볼 수 있는데요, 미니언 어그로도 신경 잘쓰시면서 견제를 해야합니다.

 

3.항상 맵을 주시해주시고, 우리팀 서폿이 로밍을 간 상황에 1:2 대치구도를 하고있다면, 약간 몸을 사려야합니다.

 

4.마나관리는 필수인거 아시죠? 스킬 막 퍼붓다가 궁을 못쓰게되는 경우가 간혹생깁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 쯤이면 9래밸이 넘은 상태입니

다.

1. 장신구를 (망원형 개조)로 바꿔주세요. 쿨타임 짧은 뿐더러, 사용 사거리가 길어서, Ace in the Hole(비장의 한 발)과 연계시킬수도 있고.

페이스 체킹하러 와딩 박으러 갔다가 끔살 당하는 장면이 자주 나옵니다.

 

2. (망원형 개조)로 시야확보 중요합니다. 

 

3.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를 이용해 맵을 장악하는것★★,

그리고 혼자 다니다가 짤리지 않는것 중요합니다.

오브젝트 시간에 맞춰 귀환다녀오는것,

이정만 숙지해주시면 좋겠네요.

4. 먼저 봇 타워를 밀었을시, 다른 라인에 가서 포탑을 빨리 밀어줍시다.

상대 탑or미드라이너가 라인클리어 능력이 부족할때 더 빨리 스노우볼을 굴릴수있어요.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시 원딜의 역할은 정말정말 중요★합니다.

게임이 후반으로 갈수록, 원거리 딜러의 기량에 따라 한타가 이기거나 지는것을 모두 알고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조금의 망설임도 없이 안전하게 바로 딜을 넣어주는것, 가장 중요합니다★

 

우선 내가 프리딜을 넣을수 있는상황, 탱커와 딜러진을 둘다 공격 할 수있는 상황, 당연한 말이지만, 이상황에는 당연히 딜러진을 먼저 공격하는것, 상대의 스킬을 예측하거나 반응속도로 Flash(점멸)로 피할수 있는 센스,

 빠르게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으로 CC기 푸는것, 가장 기본적인것 이면서도, 가장 어려운 부분입니다.

 

 

카이팅시 적의 움직임에 집중해서 스킬예측이나 자신의 포지셔닝은 게임을 하면서 터득을 하셔야합니다.

그렇게 터득함으로써, 피지컬이 한단계씩 올라가는거구요.

 

 

 

 

 

마지막으로 게임하면서 항상 생각하고 있어야할것.

 

죽더라도 끝까지 싸우자.

 

 

절대 짤려서는 안된다.

 

 

팀에 내가 없으면 안된다.

 

 

팀과의 불화는 패배로 이어진다. 우리팀 서폿은 적이 아니다. 서로 맨탈을 깨는 행위는 삼갑시다.



덫으로 진로를 차단한후 딜링하자.

 

 

 

 

 

 

마치며

부족하지만 여러번 수정하면서 마무리 단계까지 오게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부족한부분과 패치내역 업데이트할 예정이니 계속 지켜봐주세요.

엑셀 눌러주신분들 정말 감사드리구요, 베드 눌러주신분들은 이유를 댓글에 써주시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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