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나는 달이랑 바다 라고해.
시즌5때 나는 그냥 가끔씩 재미로 퀸 이라는 챔피언을 플레이하는 유저였어. 원딜퀸 탑퀸 미드퀸 등 다양하게 해봤지. 물론
나는 원딜은 베인,시비르 미드는 르블랑 아리 등을 더 많이 선호해서 랭겜에서는 거의 안하고 주로 일반에서 해봤지.
음.. 한 한달정도 전에는 펜타킬도 해보았던거 같애. 여기마침 사진도잇네 ^~^
어느날, 우연히 유튜브를 보다가 유튜브 '똘킹' 님의 정글 퀸 플레이영상을 보게되었어. 실명공격을 통한 데미지감소와 패시브 강화평타와 로 거리를 벌려주면서 안정적인 정글링을 하더라
6렙때는 발러로 변신해서 갱을 성공시키고 말야.. 원딜 이라기에는 너무나도 뛰어난 암살능력으로 주로 스플릿 푸
쉬를 하기 때문에 한타에 꼭 필요한 원딜과는 어울리지않아서 탑으로 가는 퀸들을 많이들 선호하더라. 그렇지만 정글
퀸 플레이 영상을 보고 정글 퀸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해보게되었어.. 그렇지만 아무래도 궁쿨이 너무긴데다가 궁찍고
갱갔는데 실패시 잃는게 너무많아서 단념을 했지
그런데 이번 패치때 퀸 궁쿨이 없더라 ㅋㅋ 이속은 그대로 늘어난 채 궁쿨이없고 지속시간도 내가 떄리거나 맞지 않으
면 무제한이고..
다른 퀸 유저들보니까 실명삭제나 기존 암살이 평평 정도였는데 애초에 궁으로
들가서 E로 가까이 접근자체가 안되게 패치가되니까 가뜩이나 고인인애를 아예 못을박는다고 하더라
그리고 중요한게 는 때떄로 도주기가 되기도 했어. 그런데 이제 2초의 채널링이 필요해서 사실상 도주기로사용하기가 힘들지. 즉 라인전시, 궁은 복귀외에는 거의 아무런도움을 주지못한다는 뜻이야.
그런데 나는 조금 다르게 생각함
라인으로 서는 퀸은 너프를 먹었다고해도 정글로서의 퀸은 템트리를 약간 조정하고 적응만 조금한다면 충분히 OP가 될
수 있는 정글러라 생각해.
보통 정글러들을 보면 순간적인 진입기 .. 예를 들면 리신의 샤코의 아무무의 렉사이의 매복 에어본 처럼
선진입 정글러가 있는가 하면 요즘 뜨고있는 에코의 나 엘리스의 처럼 강력한 CC기로 적을 묶
어둔 후에 진입해서 딜을 넣는 정글러들도 있지.
즉 빠른 진입기와 강력한CC기 는 정글러들의 갱을 더 쉽고 성공적으로 만들지
나는 그런점에서 궁극기 1레벨 이속버프가 70% 나 상승하는 이라는 스킬을 가진 퀸 정글을 추천하고 싶어.
요즘 떠오르는 정글 중 하나인 킨드레드와 비슷할 수도 있을거야
내가 퀸을 여러 퀸장인보다는 많이 써보지 못했지만, 나는 그저 내 생각을 적는 거 뿐이야(지금 퀸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후에 버프를 먹어서 다시 라인에 설 수 있을수도 있겠지.. 지적이라면 달게 받을게.
서론이 너무 길었네 본론으로 들어가보자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65 (+107) | 2384 | 마나 | 268.8 (+35.0) | 863.8 |
공격력 | 62 (+2.7) | 107.9 | 공격 속도 | 0.668 (+3.11%) | 1.021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6.97 (+0.4) | 13.77 |
방어력 | 28 (+4.7) | 107.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1
- 공격 속도 +0.64%x1
- 공격력 +2.25x1
- 공격 속도 +4.5%x1
- 이동 속도 +1.5%x1
- 공격력+10.8
- 방어+9
- 마법 저항력+3.006
- 공격 속도+5.14%
- 이동 속도+1.5%
일단 표식부터 알아보자.
보통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상식중 하나가 AD챔피언의 스킬의 깡딜이 쎄다면 방관을 가고 계수가 높다면 공격력을 가더라고
퀸은 시즌5 때까지만 해도 방관을 가는 챔피언이었어. 왜냐면 주요딜링스킬인 가 0.65 추가 AD가 붙어있었는데 암
살자인 퀸은 요우무 몰락 라위로 가는 템트리를 선호하기에 무대나 피바와 같은 공격력이 많이 붙어있는 템을 가지 않기
때문에 계수가 매우 낮은 편이었지. 대신 270 이라는 깡딜이 붙어있기에 차라리 방관을 가는게 효율이 높겠다고 생각해서
대부분 방관을 갔지. 그렇지만 이제 퀸이 리메이크 되면서 상황은 변했어 깡딜은 저번의 절반도 못미치는 수준으로
하락했고 대신 잃은체력에 비례해서 0.9~1.8 AD 라는 괴랄한 계수가 생겼지. 총공격력을 기준으로하기 때문에 꽤나 높
은 수치야. 또한 e 스킬 궁스킬 모두 ad계수가 붙어있어. 그래서 필자는 표식에 공격력을 가는걸 추천해
인장은 정글과 싸우기 떄문에 방어력 룬이 가장 인상적이라 생각하고
문양은 조금 다를 수 있어..
공격속도 혹은 성장 마저 둘중 하나를 택하면되
쿨감을 안가는 이유는 궁때문에 가는 거였는데 그 궁의 쿨타임이 없기 때문에 (물론 채널링 시간까지 걸려서 약 3초가
걸린다고해) 필요가 없어진 거지
음 많은 원딜들이 가는 공속X3 성장 마저 X 6 으로
정수까지 합쳐서 공속16을 맞추어도 돼.
그게아니라면 그냥 성장마저X9 를 해도되고 아니면 공속으로 다 해도 상관은 없다고봐.
정수는
1. 공격력X3
2. 공격력X1 공속X2
3. 공속X3
4. 공격력X1 이속X2
이런식으로 많은 경우의 수가 있어
나같은경우는 2번이나 3번룬을 조금더 추천하고있어
물론
취향차이 이지.
아무거나해도돼.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나는 18 / 12 / 0 의 특성이 가장 나은거 같아.
VS
둘다 그렇게 큰효율이 나오는 건 아닌데 하고싶은데로 하면돼. 퀸은 공속을 가도 좋고 스킬피해량증가 로 가도 상관은 없
으니까 취향이라고 보면돼
정글러는 맞는 게 아니라 갱을가서 상대라이너를 패는 역할이야. 따라서 양날의 검이 조금더 좋은거같아.
VS 우리팀에 CC기가 많다면 가 효율이 좋을것이고 그게아니라면 이 더많은 라인을 갈수있는
정글이기에 더효율이 나올거같아.
이게 대장특성인데 걍이거찍어
아마 이특성이 정석이 될거같아.
응 물론 내생각이야
18 / 0 / 12 특성이 어떠냐고 묻는 사람도있는데... 체력늘려주고 체젠늘려주는게 매우 미비해서 딜템을 올리는 퀸한테
거의 도움이 못된다고할수있어.
차라리 위험한게임, 피해량증가, 이속증가와 같은 걸 주는 책략에 12를 찍는게 훨씬좋아.
치명타 확률에 따라 매사냥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처음 적중한 대상의 시야를 1.75초간 300으로 제한 시켜, 아군과 시야 공유를 차단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 시전하면, 대상이 공격하거나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사정거리: 1025.0)
사용 시: 발러가 주변의 넓은 지역을 2초 동안 드러내 줍니다. (은신 상태인 챔피언들은 드러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1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대상에게 도달하면 퀸이 뛰어오르며 대상을 잠시 밀어내고 이동 속도를 50% 감소시킵니다. (이동 속도 감소 효과는 1.5초에 걸쳐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3초
공중 강습: 퀸과 발러가 근처의 모든 적에게 (+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 챔피언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공중 강습을 사용하면 후반 지원이 종료됩니다. (범위: 70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비행 공격
(Aerial Assault)
- 마나 소모: 50
-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 발러가 직선으로 날아가 처음 적중한 적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발러는 주변의 모든 적에게 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20/45/70/95/120(+0.6/0.7/0.8/0.9/1.0AD)(+0.35AP)에서 40/90/140/190/240 (+1.4/1.5/1.6/1.7/1.8AD)(+0.7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비행 공격으로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의 절반을 돌려받습니다.
- 사정거리: 1025.0
- 예리한 감각
(Heightened Senses)
- 재사용 대기시간: 50/45/40/35/30초
- 지속 효과: 취약해진 대상을 공격하면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2초간 20/25/30/35/40% 상승합니다.
사용 시: 발러가 주변의 넓은 지역을 2초 동안 드러내 줍니다. (은신 상태인 챔피언들은 드러나지 않습니다.)
- 사정거리: 2100
- 공중제비
(Vault)
- 마나 소모: 50
-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 퀸이 적에게 질주해 40/70/100/130/160 (+0.2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발러가 대상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대상에게 도달하면 퀸이 뛰어오르며 대상을 잠시 밀어내고 이동 속도를 50% 감소시킵니다. (이동 속도 감소 효과는 1.5초에 걸쳐 줄어듭니다.)
- 사정거리: 700
- 바톤터치 / 공중폭격
(Tag Team / Skystrike)
- 마나 소모: 100/100/100
- 재사용 대기시간: 140/110/80초
사용 시:발러가 하늘로 돌아가며 퀸과 발러가 근처의 모든 적에게 (+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바톤터치 사용 중: 공격 시 공중 강습을 사용하거나 챔피언 혹은 포탑으로 피해를 입거나, 이동 불가 효과에 걸리면 발러가 하늘로 돌아갑니다. 챔피언과 포탑 외의 대상으로부터 피해를 입으면 이동 속도가 잠시 느려집니다.
- 사정거리: 700
당연히 주요딜스킬인
선마
그다음에 쿨이 많이 줄고 시야장악 및 공격속도를 얻기위해서 마스터
은 찍을수있을때마다 찍고
마지막으로 마스터하면됌
1렙때 Q찍 고 Q맞추었을떄의와 순수패시브인 를 이용해서 정글을 잡으면돼
레드팀일 경우 두꺼비 시작해서 강타를 사용하고 >> 블루를 먹은뒤 >> 늑대를 먹고 집을가면 이게 뜰거야 여기
다가 포션 2개정도사서 가서 먹으면돼
동영상 올릴게
블루팀일 경우 레드시작도 좋고 골렘시작도 좋은데 골렘시작일경우 하드리쉬를 부탁해. 내가해본결과 포션2개쓰고 칼
날부리까지 먹고 집갈수 있더라.
마찬가지로 사고 와서 정글몹 냠냠하면돼 간단하지?
스킬로 유닛이나 챔피언을 처치시 재사용대기시간의 절반을 돌려받을 수 있어. 이점을 참고해서 작은 정글몹
써서 잡아주고 큰거를 잡아주자 범위스킬이라 딜은 둘다 맞을거야
을통해 벽을 넘을수 있어.. 또한 상대편으로부터 퀸의 사거리 525만큼 뒤로 후진하는것이므로 카이팅도 될수 있
지 같은 애들이 풀발해서 들어오면 로 거리를 벌려서 싸우는거야
을 쓸때에는 2초간 채널링을 하는데 렉사이 궁스킬과 비슷해서 가만히 2초간 채널링하는데 그떄 맞으면 바로 스
킬이 캔슬돼.. CC기가아니라 단순히 맞는것만으로도
그래서 라인으로 퀸을 사용할수 없는이유가 때때로 은 도주기가 되기도했는데 2초동안 가만히 있는동안 안때리
겠냐 그러니까 라인전에서는 이 아무쓸모가 없어지는거야 라인복귀하거나 로밍갈때 빼고는
스킬을 찍은 6렙이후부터는 집갔을때 궁을 키고 70%/100/130% 빨라진 이속으로 전장에 복귀할수 있어. 그만큼
많은 이득을 볼 수 있다는 뜻이지..
일단 시작아이템은 이렇게 시작하면좋아
만약 특성중 비스킷을 찍었다면, 으로 시작해도돼.
나는 비스킷을 찍기에 포션3개 사고시작해. 어차피 저 초록색깔물약 잘쓰지않더라고 체력회복량도 적고..
정글유지력이 딸린다고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어차피 궁찍고 나면 복귀가 렉사이를 제외한 그어떤정글러보다 빠르기 떄
문에 걱정할문제는 아니라고생각해.
람머스보다 빨라
3개먹고 집간다음에
이거 사고
돈모아서 추적자의검 용사를 사주는거야
여기서 조금갈리는데 퀸은 ad딜러야 따라서 탱퀸보다는 딜퀸이 훨씬 더 효율이 좋고 스킬계수도 모두 공격력에 비례해서
쎄지기 때문에 나는 극딜혹은 탱템2개를 섞은 딜탱을 가기를 추천해 먼저 극딜부터 알아보자.
-다음에 내가 공속이 암이다. 공속을 늘리면서 더많은 딜링을 하고싶다 -
공속보다는 딜 하나 하나가 더 중요한 상황이다. -
둘이 순서가 바뀌어도 되고 아무튼 취향으로 생각하면돼. 나는 1300원으로 바로 bf대검이 나오지 않은 이상은 그냥 고속연사포를 먼저 올려.
이렇게 를 올리면 게임은 이제 30분을 넘어가서 중후반이 되잇을거야
를 사주자. 여기서 하나 팁을 주자면 상대팀탱커가 잘커서 너무 탱템을 빨리올린다 싶으면
이렇게 올린후 최후의 속삭임이 1300밖에안해서 이걸 빨리올려주는게 좋아
신발은 취향이긴한데
나는 개인적으로 광전사의 군화를 조금더 추천하는편이야. 공속이 꽤나 많이늘어나는 편이거든
마지막템은
생존템을 올리는게 좋겠지?
적의 cc기가 강해서 물리면 죽을때. 예를들어 등등 어휴무서워
참고로 피흡도 붙어있기 때문에 꽤나 좋은 템이야
보통 한타때 어이없게 점사당하는일도많고 아무튼 가엔도 매우 좋은템중에 하나지. 한번 살아나는게 꽤나 메리
트있는거거든 방어력과 마저또한 올려주니 상대팀이 골고루 잘큰상황에서 효율이 좋지.
상대팀에 특히같이 순삭ap딜러가 있을경우 가는템이야 체력도 붙어잇으니 괜찬 굿
피바라기의 보호막이 필요하거나 한타때 내가 프리딜을 할 각이 나오는 상황이 많다. 그러니까 우리팀이 이니쉬
를 열어주는 조합이면 가도좋아
이거 죽음의 무도라는 템인데 사기라고 하더라고. 아직 안써봐서 모르겠는데 가도좋을거같아.
다음은 딜탱 퀸 인데
솔직히 이렇게 갈바에야 극딜이 낫지만 우리팀이 탑까지 딜쳐가면 뭔가불안해져. 나라도 탱을 가야겠다는 생각이 스믈
스물 들더라고 가자.
까지 3템을 만들어놔
따로 폭딜템이나 이런걸 갈수 있는 상황이 안되니 치명타 트리는 포기하고 기존의 암살트리를 조금 변형한 거라 생각하
면돼.
저렇게 간다음에 탱템 2개를 올리면돼
: 최후의 속삭임 대신 갈 수 있는 아이템 체력도 되고 쿨감도잇다잉
: 퀸의 이속버프와 시너지가 좋고 체력과 방어력도 증가하는 아이템이라 꽤나 좋은 아이템이다.
: ap챔이 잘컷을때
: 무난할때
그냥 눈에 보이는 탱템2개를 올려주면돼
그리고 마지막에 최후의 속삭임 상황봐서 중 하나 올리시면 굿
처형인의대검
이 아이템은 치유력감소 효과, 그러니까 고통스러운상처를 주어서 치유력을 반감시키는건데 치감에 대한 툴팁이 조금
변경되어 그 챔피언이 자체적으로 자신의 스킬등을 통해 얻는 피회복에 대해서 고통스러운상처효과가 발생합니다.
즉 소라카가 힐해주는 챔피언한테 고통스러운상처걸어줘봤자, 효과가 없다는 뜻이지.
이 템을 가는 경우는
이거나 처럼 피바라기를 가는 딜러들 상대로 가는게 좋다고생각해.
물론 내 템트리가 옳은 것은 아니야. 더 좋은 생각이 있거나 훨씬 더 효율좋은 템이있다면 나도알려줘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근데 솔직히 정글러들끼리 라인에 서는것도 아니고 가끔가다가 카정온 정글러들이랑 마주치는 거 외에는 1대1로 싸우는
일이 거의없기에 카운터가 그렇게 중요한건 아니라고 생각해..
대신 퀸이 6렙을 찍고 갱을 가는데 그 전까지 게임을 아예확 터트려 버릴수 있는 챔피언
샤코, 메타에 맞지는 않아 많이 사용되지는 않지만 양학이나 즐겜을 하는사람들이 주로사용한다. 플레이어에 따라
플레이가 확바뀌는 챔피언이지. 저렙갱이 매우 강력하고 1대1도 최강인편에 속하기 때문에 초반에 게임을 터트리는 가
장쉬운 챔피언
고치라는cc기를 날리고 q의체력비례 데미지와 줄타기를 통한 타워다이브까지되는 매우 좋은 정글러 얘도 겜터트리
기에 쉬운챔피언이지
등도 비슷해
아무튼
퀸정글을 할때에는
채팅창에다가 님들 저6렙부터 갱갈테니까 못이기는 조합이면 아예싸우지말고 이긴다고해서 너무 무리하지 말아주세요
이렇게 말해주는 센스정도는 기르자.
그럼적어도 저렙구간에 게임이 터지는 경우가 많이 줄것이고 , 적어도 내탓은 아니지않느냐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글차이 이지@랄 하는 아이들한테는 정치를 하도록하자
쉬운챔피언은 없다
차차 영상올리면서
업데이트 하도록하겠습니다.
긴글일텐데 읽어주셔서 감사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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