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55.6% (5표)
0% (0표)
44.4% (4표)
제이스, 미래의 수호자
Jayce, The Defender of Tomorrow
18
12
0
5/9
이제 제이스는 여눈을 가면 안됩니다. 트포 정수가 정답입니다.

- 마이충1호(2016-03-02, 조회수: 18585)

안녕하세요 제이스라는 챔피언을 정말 좋아하는 한 유저입니다.

 

정말 제이스를 좋아하고 시즌3 가속관문 너프전 부터 사용해 오면서 꾸준히 파왔습니다.

 

제이스를 정말 좋아해 미숙하지만 첫 공략을 한번 써보고 싶었어요.

 

부족하더라도 제이스 입문자분들이나 초보분들께 이해가 많이 되는 공략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부족한 부분은 차차 보완해 나가며 수정하겠습니다.

 

지난 시즌5때는 제이스의 캐논폼 w (초전하)가 마스터시

 

총공격력 130%에서 110%로 너프가 되고 블클의 리메이크 이후 제이스는

 

후반에 제통기한이 오면서 힘이 빠지는 그런 챔피언이었습니다.

 

프리시즌때 제이스에게도 간접버프가 있었지만

 

시즌6 점차 간접너프가 많아져 요즘 제이스가 사용하기 힘든 그런 부분을 느낍니다.

 

이런 힘든 부분을 극복할 수 있는 공략을 써보려고 합니다.


 

 

  

제이스, 미래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9) 2483 마나 375 (+45.0) 1140
공격력 59 (+4.25) 131.3 공격 속도 0.658 (+2.7%) 0.96
5초당 체력회복 6 (+0.8) 19.6 5초당 마나회복 6 (+0.6) 16.2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5,829 IP

룬은 이렇게 듭니다.

 

표식에는 방관룬을 드시는 분들이 있는데 AD룬을 드시는게 더 좋습니다.

 

 cs를 더 잘 먹을 수 있고 도란검의 생흡(미묘하지만)시너지 등등을 생각한다면 빨강룬에는 무조건 AD룬을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인장에는 방어를 드는 것이 좋습니다. 제이스는 초반에 강력하기 때문에 이득을 취하기 위해서이고 또 상대랑 붙어서 딜교를 해야하기 때문에 방어룬을 듭니다.

 

문양에는  LeBlanc(르블랑)Fizz(피즈)Vladimir(블라디미르)Lux(럭스)Ryze(라이즈)Viktor(빅토르)Syndra(신드라)Ziggs(직스)Kassadin(카사딘)Ahri(아리) 이런 AP 챔피언이 오면 듭니다. AD챔프 오시면 쿨감룬 드셔도 됩니다. 근데 정글이 Elise(엘리스)Ekko(에코)Evelynn(이블린)이런거면 마저룬 들어주세요. (근데 프리시즌 되니까 제이스 관련 템들이 거의 쿨감이 다 붙어있어서 쿨감룬 안들고 다른룬 들어도 부담은 없습니다.)

 

왕룬에는 전 공속룬을 듭니다. 초반 빠른 공격속도를 통한 cs도 잘챙기면서 평타견제를 하기 위해서 입니다. 또한 이 공격속도가 있고 없고 차이 중 하나는 바로 제이스 캐논폼 첫타를 발사하는 것에 차이가 큰데요 공격속도 룬이 없을 시에는 첫타가 워낙 모션이 안좋아서 답답함을 많이 느끼실 수 있습니다. 착용하신다면 모션이 좀 많이 나아지면서 첫타가 나가는걸 느끼실 수 있습니다.

 

뭐 공격속도 룬이 없다면 AD룬 들어도 상관은 없어요 공속이나 AD나 취향~

 

p.s) 개인적으로 왕룬에 공속룬을 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있고 없고 차이가 라인전 견제할때 체감이 커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술은 제이스는 주로 스킬딜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제가 끼고 있는 룬에 공속으로도 충분합니다

 

포식라인 유지력을 위하여 찍어줍니다.

 

흡혈귀타고난 재능중 전 타고난 재능를 찍습니다. 왜냐하면 제이스는 초반 도란검1포를 시작하기 때문에 도란검에 있는 생흡으로 커버가 가능하기 때문이고 타고난 재능은 공격력과 주문력을 둘다 올려주기 때문에 AD계수가 붙어있는 스킬과 평타 그리고 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에 있는 AP딜을 조금이라도 올려주기 때문에 전 타고난 재능을 찍습니다.

 

흡혈귀 이게 더 좋습니다 이거 가시는게 낫습니다. 포식 도란검 흡혈귀  good

 

현상금 사냥꾼는 초반에 크게 효율성을 보기 힘드므로 압제자를 찍어줍니다. 또한 아군 정글이 갱을 왔을때 대부분 주로 cc기를 가지고 있는 정글이니 좋습니다.

 

 캐논폼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둔화)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평평평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 이 콤보를 사용할때 정말 좋겠죠?

 

p.s) 정말 자신이 제이스를 잘 다루고 제이스를 잡았을때 킬을 잘 먹는다고 하신다면 현상금 사냥꾼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압제자현상금 사냥꾼 이 두개는 취향이 갈린다고 봅니다.

 

전투의 열광죽음불꽃 손길중 정말 고민했습니다. 둘 다 정말 좋은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W를 주로 사용하신다면전투의 열광를  포킹과 같은 스킬딜 위주로 플레이하신다면죽음불꽃 손길를 찍어주세요

 

( 전 죽음불꽃 손길 찍습니다. 킬각일때 포킹을 날려서 아주 딸피인데 이 특성으로 킬을 따는일이 많아서 찍습니다. 포킹날려서 개피인데 아.. 못땄네 하는데 이 특성으로 킬따면 놀라워요)

 

저는 기존엔 책략쪽에 천둥군주의 호령 특성으로 18포인트를 투자했습니다.하지만  전투의 열광 전투의 열광 상향과 책략쪽의정밀함의 방관너프 천둥군주의 호령의 너프로 흉포쪽에 18포인트를 주기로 했습니다. 너프된 정밀함과 분쇄의 일격 이 서로 사용해 보았을때  분쇄의 일격이 더 데미지가 잘 나온다고 체감을 느꼈고(특히 포킹) 스킬딜과 평타를 섞는 제이스에게 전투의 열광 8스택은 쉽게 채울 수 있다고 판단하여 특성을 이렇게 찍었습니다. 또한 과거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가 130%에서 110%의 너프이후 그 감소된 데미지를 약간이라도 보완할 수 있다고 생각되어 전투의 열광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책략쪽과 결의쪽 특성이 둘다 메리트가 있습니다. 위험한 게임무자비 명상(명상은 근데 해머폼W로 마나수급을 하면 되니까..)

 

전 결의를 찍습니다. 제이스는 라인전을 하다가 해머폼으로 들어가면서 상대의 딜도 좀 맞으면서 딜교를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라인 유지력을 위해회복력을 상대 딜을 어느정도 줄이기 위해질긴 피부 딜교를 하면서 어느정도의 체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고참병의 흉터

제이스가 가는 신발인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의 서머너 스펠쿨감과 통찰력의 쿨감으로 도주기 부재인 제이스의 단점을 보완해 줍니다.

 

과거엔 결의쪽에 특성을 9포인트를 줬으나고참병의 흉터가 체력45로 너프가 된 이후로 아예 가지 않게 되었습니다.

 

cs를 잘먹기 위해포악함을 라인전 딜교에서 어느정도 버티기 위해비밀 창고 을 찍었습니다.(암살자(Assassin)이건 취향이 많이 갈려서 이걸 찍으셔도 상관이 없습니다.암살자(Assassin),비밀 창고 자신의 취향대로 찍어주시길 바랍니다.)

 

남은 특성은 무자비명상 그리고산적위험한 게임 입니다만 명상산적은 서폿성향이 강한 특성이니 무자비위험한 게임를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제이스로 서폿을 가는건 아니니까요)

 

보통은 거의 무난하게 Flash(점멸)Ignite(점화)를 듭니다

 

일단 도주기가 없는 제이스에게 Flash(점멸)이 없으면 안되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들어주셔야합니다.

 

상대가 CC기에 위협이 있다면 Cleanse(정화)를  (예를 들면 Veigar(베이가),Ahri(아리)Annie(애니)Syndra(신드라)LeBlanc(르블랑)Morgana(모르가나)등등)

 

상대가 너무 강력한 딜이라 딜을 줄여야 한다면.Exhaust(탈진)을 드셔도 됩니다. (근데 보통 점화가 나은듯합니다)

 

자신이 정말 수비적이다면Heal(회복)barrier(방어막)

 

요즘 메타가 텔메타니 로밍으로 이득을 보겠다면 Teleport(순간이동)를 들어주셔도 좋아요. (특히 탑제이스 할때 나쁘지 않습니다.)

 

 

아무튼 상황에 맞게 스펠을 들어주는것이 좋겠습니다. ( 전 거의 Flash(점멸)Ignite(점화))

 

마법공학 축전기 (Hextech Capacitor)
무기를 변환할 때마다 0.75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증가하며, 유닛을 통과할 수 있게 됩니다.
하늘로! / 전격 폭발 (To the Skies! / Shock Blast)
해머 사용 시: 공중으로 도약해 적들에게 60/110/160/210/260/31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초동안 35/40/45/50/55/60%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600)

캐논 사용 시: 적을 맞추거나 사거리 끝에 닿으면 폭발하는 전기 구체를 발사합니다. 전기 구체는 폭발할 때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60/115/170/225/280/335 (+1.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전류 역장 / 초전하 (Lightning Field / Hyper Charg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기본 지속 효과: 해머를 사용하는 동안은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15/17/19/21/23/25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해머 사용 시: 4초 동안 전류 역장을 생성하여 주위 적에게 160/220/280/340/400/46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캐논 사용 시: 동력이 대폭 증가하여 최대 공격 속도로 공격을 3회 합니다. 각 공격은 70/78/86/94/102/110% 의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4/9.8/8.2/6.6/5
천둥 강타/가속 관문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10초
해머 사용 시: 적 최대 체력의 8/10.8/13.6/16.4/19.2/22%(+1.0 추가AD)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가하고, 짧은 거리 만큼 뒤로 밀쳐냅니다. (몬스터에 가하는 최대 피해량 200/300/400/500/600)

캐논 사용 시: 4초동안 가속 관문을 열어 관문을 통과하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3초동안 35/40/45/50/55/60% 증가시킵니다. 이 관문을 통해 전격 폭발을 발사할 경우 전기 구체의 이동 속도와 사거리가 증가하며, 피해량 또한 40% 증가합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해머 사용 시: 머큐리 해머를 머큐리 캐논으로 변환합니다.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원거리에서 공격합니다.
변환 후 머큐리 캐논으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5초 동안 10/15/20/25% 감소시킵니다.

캐논 사용 시 : 머큐리 캐논을 머큐리 해머로 변환합니다.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5/15/25/35 (+추가 AD 7.5%)의 추가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얻습니다.
변환 후 머큐리 해머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25/65/105/145(+0.25추가 AD)의 추가 마법 대미지를 줍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3렙때 W를 찍으시는 분들이 있는데 무조건 Q를 찍으셔야 합니다. 포킹데미지 체감이 크기 때문입니다.

스킬 콤보

 제이스의 콤보시작은 캐논폼과 해머폼으로 나뉩니다

 

 

 

캐논폼은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평평평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 

 

해머폼은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평평평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 입니다.

 

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가 안찍혀 있는 2,3렙이라면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

 

이렇게 응용해 볼 수 있습니다.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는 도약스킬이기 때문에 벽을 넘을 수 있습니다.(블루가 있는 벽, 두꺼비가 등지고 있는 벽, 미니골렘들이 등지고 있는 벽,칼날부리가 있는 벽(포탑쪽을 향한 벽은 제외))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는 해머폼에도 적용이 됩니다.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는 평타캔슬을 할 수 있습니다.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은 시야를 제공해 주기 때문에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를 시전 후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를 통해 벽을 넘을 수 있습니다.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 : 이 스킬은 활용도가 많습니다. 정글몹을 벽 밖으로 밀쳐낸후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스킬을 사용해 벽을 넘을 수 있고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스킬을 통해 자신이나 아군 원딜을 무는 탱커나 브루저를 떼어낼 수 있습니다.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평 : 제이스는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를 쓴후 평타를 한번 더 쓸 수 있습니다. 상대와 제이스가 근접해 있는 상태에서 다음 평타가 나갈 타이밍에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를 쓴후 평타를 쓰시면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평이 됩니다.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평 : 캐논폼상태에서 해머폼으로 바꾸면서 캐논폼 사거리에 있는 적에게 바로 평타를 시전한다면 적에게 해머폼 추뎀을 포함한 평타가 원거리로 들어갑니다

 

 

 

 

 

 

가속관문은 제이스의 오른쪽과 왼쪽을 갖다 대신다면 세로로 까실수 있습니다.

 

 

 최대한 포킹을 쏠때 관문을 제이스의 몸 가까이에 쓰는 것이 좋습니다. 포킹조합인 만큼 상대 이니시를 회피하기 위해서 즉시 이속버프를 통한 회피와 한타때 아군들이 쉽게 이속버프를 얻음으로써 상대 이니시의 피해를 최소화 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가속관문의 효과를 빠르게 받음으로 인해 상대가 포킹을 피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블루팀일 경우

 

 레드팀일 경우

 

 

제이스가 있는 위치에 써주시면 적시야가 안보이는 곳이라 맞추기가 쉽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후반에 탱커들이 방템을 많이 둘렀다면 요우무를 팔고 그자리에 최후의 속삭임 상위템을 올려주시는게 좋습니다.

 

템은 언제나 유동적이지만

 

저렇게 치명타 템을 가야지 제이스가 후반에 힘을 빠지지 않는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블클에 자체 방관이 있었다면..)

CC기나 폭딜 부담이 적다면 치명타를 올려주는Trinity Force(삼위일체)(고속 연사포)(루난의 허리케인)  가볼까 한번 실험중입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는 괜찮습니다 포탑철거하는데도 약간의 도움을 주고요 루난 스태틱 고속은 별로입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리메이크된 블클은 방관이 없기 때문에 제이스에겐 별로입니다 안가시는게 좋습니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피바라기도 좋긴하지만 피흡은 영약과 시미터에 붙어있는 흡혈로 충분히 커버가 됩니다.

헤르메스의 시미터 대신 생존템으로는Banshee's Veil(밴시의 장막)Guardian Angel(수호 천사)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이 있겠네요.

 

Manamune(마나무네)가 2100인 시절 이후 계속 Manamune(마나무네)의 가격상승(현재 2400원)과 6.4패치 이후 (무라마나)너프,  제이스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의 110% 너프 그리고 제이스의 큰 마나소모에 대한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의 지나친 의존도 그에 따른 초반 딜로스를 어떻게 하면 극복하고 후반에도 제이스가 힘이 덜빠지는 것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해 낸것이 바로 선 Trinity Force(삼위일체) 그이후(정수 약탈자)를 올리는 템트리 입니다.

 

이 템트리의 장점은 제이스의 초반 마나소모 부담을 덜어주고 쿨감 40%얻고 치명타율을 높임으로 인해 후반에도 치명타를 이용한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로 쉽게 탱커를 녹일 수 있다는 장점과 쿨감 40%를 쉽게 채움으로 인해 제이스의 쿨감의 중요성으로 인한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강제성을 없앰으로서 상황에 맞게 다양한 장화를 선택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Trinity Force(삼위일체)의 주문검 효과로 인해 예전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만큼은 아니지만 타워철거력도 한층 더 높여줄 수 있습니다.

 

부족한 흡혈은 (헤르메스의 시미터)(분노의 영약)로 보완을 해주면 되구요.

 

제이스는 Trinity Force(삼위일체)주문검 효과를 잘 안받지 않나요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제이스는 스킬하나하나를 쓰면서 평타를 섞어서 쓰기 때문에 주문검 효과를 받기 쉬운 챔피언입니다.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에서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으로 변환해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 이후로 주문검효과와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의 강화된 평타를 예시로 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치명타가 터진다면 더 엄청난 폭딜이 나오겠지요?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이 아이템을 올린다면 치명타율과 치명타데미지가 더 상승하며 더 수월한 마나수급과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의 데미지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하드탱커를 잡기 위해선 (도미닉 경의 인사)Vladimir(블라디미르)Dr. Mundo(문도 박사)Soraka(소라카)Nidalee(니달리) 같이 적팀에 치유효과가 많은 챔피언이 있다면 (필멸자의 운명)를 올려주세요.

 

CC기가 워낙 약한 제이스에게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효과가 달리고 그리고 부족한 흡혈을 보완시켜주는 (헤르메스의 시미터)는 버릴 수 없는 아이템입니다.

 

신발은 상황에 맞게 올려주세요. 올AD이면Ninja Tabi(닌자의 신발) CC가 많다면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적에 Trundle(트런들)Singed(신지드) 같이 둔화효과가 있는 챔피언에겐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이렇게 유동적으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2렙까진 약하지만 궁무적으로 인한 변수와 미니언 먹으려고 할때 WEQ... 너무 아픔

초반에 평짤로 이득 많이 보세요 그리고 포킹포킹
신드라
요즘 잘 안보이지만 만난다면 hell 수비적으로 플레이 하시길
트린다미어
어떻게든 말려도 궁이 너무 사기인거같음 치명타랑.. 탑갈떄 트린나오면 전 픽하진 않아요. 후반 트린의 스플릿 푸쉬를 막기가 힘들어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럭스
망치폼으로 파밍하다가 미니언타고 Q를 날리면 럭스가 Q를 쓸텐데 이걸 피한다면 걍 피 70%는 보낼 수 있습니다. 거기다 물몸

럭스가 e를 날린다면 맞 포킹 잘 맞춰줍시다. 럭스 물몸이라 금방 피가 많이 달아요
티모
얘도 쉽습니다 나중에 밴시나오면 버섯안밟고 마주치면 밴시가 티모q로 풀리는데 걍 풀콤넣으면 녹습니다.

티모는 실명과 버섯만 조심하면 아무것도 아니에요
트위스티드 페이트
라인전만 보면 트페가 W가 빠진 이후는 거의 취약하기 때문에 해머폼으로 파밍하다가 트페가 W를 쓴순간 해머폼으로 들어간후 캐논폼과 섞어서 풀콤보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제이스는 정말 다재다능한 챔피언이라 하기 나름인거 같습니다. 정말 손과 판단력(어떻게 템을 가는지) 좋다면 대부분을 이길 수 있기에 라인전을 하면서 생각을 많이 해보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제이스를 많이 사용해 보시구요.

 

어 쟤 스킬이 빠졌네 들어가야지 라던가 쟤 스킬이 빠지면 내가 들어가서 이렇게 콤보를 넣으면 어떻게 될까 등등 많은 생각을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제이스는 도주기가 부재이기 때문에 와드를 필히 해줍시다. 특히 정글러와 함께 핑크와드를 구입해서 미드 주위에 핑와를 박아서 다른라인에 영향을 미치지 않게 도와줍시다.

 

제이스는 라인전 망하면 안되는 챔피언이라 서로 파밍을 하던지 라인전을 유리하게 이끌어 나가시는게 좋습니다. 

 

초반 운영법

여눈을 올리지 않는터라 정수약탈자까지 올리는 구간까지 마나관리를 잘해 줍시다. 해머폼으로 마나 수급 & 블루를 통한 마나 수급

 

중반 운영법

 제이스가 강력한 시점이라 포킹을 통해 용싸움을 유리하게 이끌어 갑시다.

 

후반 운영법

 짤리지 않고 뭉치면서 맵 시야를 잘 관리해 줍시다. 후반엔 죽으면 사망시간이 길기 때문에 손실이 크니까요

 

팀파이트시 역할

 해머폼으로 무작정 들어가지 맙시다. 앞라인 부터 차근차근 딜을 해주면서 아군 원딜을 보조해주는 식으로 플레이 해주시면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시즌5때는 제이스가 후반에 존재감이 적었지만..

 

이번 시즌에서는 제이스가 언제나 부담없이 선택 할 수 있는 그런 챔피언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 그리고 캐논폼 Q 스킬 시전시 사라지는 버그도 좀 고쳐줬으면 좋겠네요..

 

캐논폼 W딜 조금만 상향해줬으면..

 

부족하지만 첫 공략 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부족한 점 댓글로 피드백이나 이런거 해주시면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55.6% (5표)
0% (0표)
44.4% (4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