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7명
70.6% (12표)
5.9% (1표)
23.5% (4표)
2016시즌 정글 렉사이 - 6.2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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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업데이트 ━
[2015-11-13] 공략 작성
[2015-11-14] 카운터픽 내용 추가, 룬 내용 수정
[2015-11-15] 스킬 내용 추가
[2015-11-17] 마스터리·아이템 내용 수정
[2015-11-18] 머리말 내용 추가
[2015-11-19] 아이템 내용 추가
[2015-12-05] 카운터픽 - 정글링 내용 추가, 머리말 내용 수정
[2015-12-06] 아이템 내용 수정
[2015-12-14] 마스터리·아이템 내용 수정
[2015-12-22] 마스터리 내용 추가, 아이템 내용 추가
[2016-01-01] 스킬·아이템 내용 수정
[2016-01-30] 마스터리·아이템 내용 수정
[2016-02-10] 아이템 내용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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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관련 간단한 이야기]
본 공략은 정글 딜탱 렉사이에 관한 공략입니다.
그리고 정글 딜탱 렉사이에 관한 제 생각을 풀어놓은 공략이기도 합니다.
그러니 자신의 생각과 다르다고 무조건 태클은 삼가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덤으로 본 공략은 챔피언 선택창에서 보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는 내용이 있습니다.
때문에 게임 시작하기 전에 차분히 읽고 생각한 후에 게임을 시작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윈도우10 PC 크롬에서 작성했으며 시인성을 높이기 위해 기본 글씨 색상을 주황색으로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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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자는 플레티넘으로 2015시즌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본계정]
[부계정]
렉사이, 공허의 복병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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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99) | 2283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58 (+3) | 109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2.5 (+0.5) | 1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3 (+4.95) | 117.1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쿨감소 -0.83%x6
- 레벨당 쿨감소 -0.092%x3
- 공격 속도 +4.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8.55
- 방어+9
- 쿨감소-9.948%
- 공격 속도+13.5%
총 가격 : 11,061 IP
[표식]
공격력 X 9
[인장]
고정 방어 X 9
[문양]
1. 고정 쿨감 X 6 + 성장 쿨감 X 3
2. 성장 마저 X 9 or 고정 마저 X 9
3. 성장 쿨감 X 9 or 고정 쿨감 X 9
[인장]
공격 속도 X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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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가장 많이 쓰이는 아래 룬을 9개 전부 똑같은 것을 박는다는 가정하에,
인장에 성장 체력·방어는 레벨6을 넘어가는 시점부터 고정 체력·방어보다 효과가 좋아진다.
문양에 성장 쿨감·마저는 레벨9를 넘어가는 시점부터 고정 쿨감·마저보다 효과가 좋아진다.
[흉포 0, 책략 18, 결의 12]
대신 를 선택한 이유는 초반에 안정적인 정글링을 위해서입니다.
현재 최고의 특성으로 거의 모든 챔피언이 사용중이며 렉사이도 예외가 아닙니다.
을 가 탱커의 역할을 해주면서 부족한 딜은 으로 커버가 가능합니다.
이 후 빌드로 딜과 부족한 탱까지 함께 챙길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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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흉포 0, 책략 12, 결의 18]
대신 를 선택한 이유는 초반에 안정적인 정글링을 위해서입니다.
대신 을 선택한 이유는 의 강인함 너프를 보충하기 위해서입니다.
를 가면서 부족한 탱킹력을 보충하기 위해 을 찍습니다.
이 후 빌드로 딜과 부족한 탱까지 함께 챙길수도 있습니다.
LCK 1·2주차에서 렉사이를 사용할때 모든 프로게이머가 결의 18 을 사용했습니다.
Bubbling 선수만 흉포 12를, 다른 모든 선수는 책략 12를 투자했습니다.
/ 특성들은 선수들의 취향에 따라 다르게 투자했습니다.
을 통해 탱킹에 힘을 실은 것으로 보이는데 아마 대회에서는 탱커, 딜러의 역할이 확실하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정보출처 - http://program.interest.me/ongamenet/lolchamps/27/Board/L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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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흉포 0, 책략 18, 결의 12 을 주로 사용중입니다.
6.2 패치로는 더이상 정글몬스터한테 적용되지 않고, 을 사기 때문에 을 사용합니다.
책략이 결의보다 공격적인 특성이고 가 갱킹에서 엄청 강한 모습을 자주 보여주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레벨이 증가할수록 쿨타임이 25-15초로 줄어드는 패치가 되서 후반에 여러번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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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리는 주관적이고 유동적이므로 똑같이 따라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제르사이의 분노 (Fury of the Xer'Sai)
렉사이는 기본 공격 시 25의 분노를, 기본 스킬 사용 시 25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매복 상태에서 렉사이가 분노를 소모해 3초 동안 최대 체력의 10~2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이 모두 차 있을 때는 분노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렉사이가 5초 동안 분노를 생성하지 않으면 초당 20의 분노를 잃습니다.
렉사이가 미니언 상대로 기본 공격 시 20%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매복 상태에서 렉사이가 분노를 소모해 3초 동안 최대 체력의 10~2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이 모두 차 있을 때는 분노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렉사이가 5초 동안 분노를 생성하지 않으면 초당 20의 분노를 잃습니다.
렉사이가 미니언 상대로 기본 공격 시 20%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 (Queen's Wrath / Prey Seeker)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3초 안에 3회의 기본 공격을 가하면 공격 속도가 35% 증가하고 주변 적들에게 (+0.3/0.35/0.40/0.45/0.5 AD)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기본 공격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초기화합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공허 에너지가 주입된 흙을 발사합니다. 흙은 처음 맞는 적 위에서 폭발하며 작은 영역에 50/80/110/140/170 (+0.25 추가 AD)(+0.7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비 은신 상태인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챔피언에게 적중할 경우 25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공허 에너지가 주입된 흙을 발사합니다. 흙은 처음 맞는 적 위에서 폭발하며 작은 영역에 50/80/110/140/170 (+0.25 추가 AD)(+0.7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비 은신 상태인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챔피언에게 적중할 경우 25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매복 / 돌출 (Burrow /Un-burrow)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땅속으로 매복해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되지만 기본 공격은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5/10/15/20/25의 이동 속도를 얻고 시야 범위가 65% 축소되며 보이지 않지만 이동하고 있는 근처 적들의 위치를 파악해 아군에게 표시합니다.
매복 상태: 매복을 풀고 나와 주변의 모든 적에게 30/55/80/105/130 (+0.8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첫 번째 대상과 주변 챔피언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은 10초 동안 다시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1650)
매복 상태: 매복을 풀고 나와 주변의 모든 적에게 30/55/80/105/130 (+0.8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첫 번째 대상과 주변 챔피언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은 10초 동안 다시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1650)
성난 이빨 / 땅굴 파기 (Furious Bite / Tunnel)
재사용 대기시간: 10, 18/17/16/15/1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대상을 물어뜯어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가 최대치일 경우 최대 체력의 8/9.5/11/12.5/14%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땅굴을 파고 전진하여 10분 동안 연결된 두 개의 땅굴 입구를 남깁니다. 땅굴 입구 중 하나를 클릭하면 렉사이가 다른 쪽 입구로 뛰어듭니다. 땅굴은 이용하고 나면 6/5/4/3/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며, 렉사이는 최대 8개의 땅굴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75~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땅굴은 적이 밟아서 파괴할 수 있습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땅굴을 파고 전진하여 10분 동안 연결된 두 개의 땅굴 입구를 남깁니다. 땅굴 입구 중 하나를 클릭하면 렉사이가 다른 쪽 입구로 뛰어듭니다. 땅굴은 이용하고 나면 6/5/4/3/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며, 렉사이는 최대 8개의 땅굴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75~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땅굴은 적이 밟아서 파괴할 수 있습니다.
공허의 돌진 (Void Rush)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사용 시: 렉사이가 매복하기 전 괴기스러운 울음소리를 내며 표식이 남은 대상을 찾습니다. 몇 초 후, 지하에서 도약해 150/300/45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와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렉사이가 매복하기 전 괴기스러운 울음소리를 내며 표식이 남은 대상을 찾습니다. 몇 초 후, 지하에서 도약해 150/300/45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와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쿨타임감소] 18레벨 기준
10%
3.6초 6.3초 3.6초 3.6초 10.8초 18초 108초
20%
3.2초 5.6초 3.6초 3.6초 9.6초 16초 96초
30%
2.8초 4.9초 3.2초 3.2초 8.4초 14초 84초
40%
2.4초 4.2초 2.4초 2.4초 7.2초 12초 72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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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콤보]
렉사이의 스킬 콤보는 정말 다양하고 그렇기 때문에 상황에 맞춰 센스있게 사용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기본0:
응용1:
응용2:
응용3:
렉사이는 을 잘 맞추고 여러번 맞추는게 가장 핵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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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사용할때 주변 적을 많이 맞추면 쌓이는 분노량도 많아진다.
은 분노 100일때 사용하면 고정피해를 입힌다.
는 스킬을 찍을수록 에어본이 불가능한 시간 10/9.5/9/8.5/8초로 줄어든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정글 전용 아이템]
가 대체 가능하고 와 함께 시야 장악이 초반부터 빠르게 가능해져 거의 매판마다 사용중입니다.
근접 뚜벅이인 에게 가장 효율이 좋은 정글 전용 아이템은 이라고 생각했었지만 에게 밀린듯 합니다.
과 같이 쇼규모 교전에서 강한 근접 정글챔피언 상대로는 도 좋은 선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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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티어 장화]
AD 평타 위주 챔피언이 많을때, 상대팀의 CC기가 적을때 갑니다.
AP CC기가 많을때 갑니다.
이동속도+65로 다른 신발보다 가격도 싸고 보다 안정적인 이동속도 확보가 가능해 최근 자주 가는편입니다.
[3티어 장화]
3티어 장화의 경우는 왜곡을 주로 사용하는데 덕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220초정도로 짧아지기 때문입니다.
다른것을 사용해도 상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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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아이템]
갱플랭크·야스오 등 치명타 위주의 챔피언이 많을때 갑니다.
가격대비 최고의 옵션이라고 생각하며 거의 매판마다 가는 아이템입니다.
합류·기동전에서 압도적인 효율을 보여줍니다.
5.22패치로 특성·아이템이 새로 바뀌면서 와 높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한 때 정글러의 핵심 아이템이였지만 와 로 인해 잘 안가는 아이템이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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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아이템]
초반에 흥했거나, 후반 마지막 아이템으로 가면 생각보다 강력한 딜링이 가능합니다.
옵션 자체는 좋지만 비싼 가격과 중반 부족한 탱킹으로 정글러로 플레이 할때는 안갑니다.
렉사이한테 그다지 좋은 효율을 보여주진 않았지만 의 개편으로 자취를 감췄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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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빌드 - 기본]
(용사or잿불거인)→(돈 되면 빠르게 사는게 좋음)→or→상황 판단 유동적 템트리
는 (용사or잿불거인) 이후에 or 가는 중간 또는 간 이후에 업그레이드 하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아이템빌드 - 딜 중심]
oror→(돈 되면 빠르게 사는게 좋음)→→→상황 판단 유동적 템트리
딜 중심의 빌드고 방어템이 부족하기 때문에 템이 덜갖춰진 중반에 물리면 순식간에 녹아버리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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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아이템]
기본: (oror)
대 올AD 경우:
대 3AP 이상:
딜 중심 세팅: (or)(oror)
예시일 뿐이니 똑같이 갈 필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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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트리는 주관적이고 유동적이므로 똑같이 따라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
속박, 슬로우, 에어본 등의 쿨타임이 짧은 CC기술을 가진 원거리 챔피언
도주기가 있으며 쉽게 카이팅이 가능한 원거리 챔피언
도주기가 있으며 쉽게 카이팅이 가능한 원거리 챔피언
칼리스타
속박, 슬로우, 에어본 등의 쿨타임이 짧은 CC기술을 가진 원거리 챔피언
도주기가 있으며 쉽게 카이팅이 가능한 원거리 챔피언
도주기가 있으며 쉽게 카이팅이 가능한 원거리 챔피언
킨드레드
속박, 슬로우, 에어본 등의 쿨타임이 짧은 CC기술을 가진 원거리 챔피언
도주기가 있으며 쉽게 카이팅이 가능한 원거리 챔피언
도주기가 있으며 쉽게 카이팅이 가능한 원거리 챔피언
정글이라는 포지션의 챔피언들은 사실 카운터가 애매함니다.
라이너들끼리 서로 마주보고 파밍하면서 싸우는 포지션이 아니기 때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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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레벨 - 기본 루트]
블루팀: 돌거북→붉은 덩굴 정령→푸른 파수꾼↘
미드·탑 갱킹
레드팀: 두꺼비→푸른 파수꾼→붉은 덩굴 정령↗
정글러의 가장 기본적인 정글 캠프 파밍 루트입니다.
2레벨 카정을 당할 수 있기 때문에 부쉬 혹은 벽 너머에 와드 설치 후 2번(버프)캠프를 파밍하는게 좋습니다.
순서대로 파밍 후 우리팀의 미드·탑 라인이 밀린다면 갱킹 대비 와드를 설치해주거나 역갱을 준비합니다.
우리팀의 미드·탑 라인이 당겨진다면 갱킹을 갑니다.
하지만 체력상태를 비교해서 역갱의 우려가 있을 때는 바위게를 잡거나 다른 캠프를 파밍하는게 현명한 선택입니다.
[3레벨 - 선버프 루트]
블루팀: 붉은 덩굴 정령→핏빛 칼날부리or어스름 늑대→푸른 파수꾼↘
미드·탑 갱킹
레드팀: 푸른 파수꾼→핏빛 칼날부리or어스름 늑대→붉은 덩굴 정령↗
상대방 정글러의 2레벨 버프 카정을 대비한 정글 캠프 파밍 루트입니다.
2번캠프를 파밍할 때 반드시 소형몬스터를 먼저 잡아야 안정적으로 체력관리가 됩니다.
렉사이는 2레벨 카정에 취약한 편이라서 리 신, 판테온 등의 카정이 강력한 챔피언 상대에게 안정적으로 파밍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하드리쉬를 받을 수 없다는 단점과 다른 정글 몬스터에 비해 안좋은 강타 효과때문에 선호하지 않는 편입니다.
기본 루트와 마찬가지로 순서대로 파밍 후 우리팀의 미드·탑 라인이 당겨진다면 갱킹을 갑니다.
우리팀의 미드·탑 라인이 밀린다면 갱킹 대비 와드를 설치해주거나 역갱을 준비합니다.
하지만 체력상태를 비교해서 역갱의 우려가 있을 때는 바위게를 잡거나 다른 캠프를 파밍하는게 현명한 선택입니다.
[3레벨 - 1버프 루트]
블루팀: 돌거북→핏빛 칼날부리→붉은 덩굴 정령↘
미드·봇 갱킹
레드팀: 두꺼비→어스름 늑대→ 푸른 파수꾼 ↗
3레벨 변칙 갱킹을 위한 정글 캠프 파밍 루트입니다.
2번캠프를 파밍할 때 반드시 소형몬스터를 먼저 잡아야 안정적으로 체력관리가 됩니다.
보통은 기본루트대로 파밍하는게 정상이지만 1버프 3레벨의 예상치못한 갱킹으로 이득을 챙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갱킹을 가기전에 미드·봇에서 킬이 나오거나 라인이 밀릴 경우 2번째 버프 카정을 당해 동선이 꼬일 수 있습니다.
공략 추가 수정중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7명
70.6% (12표)
5.9% (1표)
23.5% (4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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