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0% (0표)
0% (0표)
100% (2표)
우르곳, 살상 병기
Urgot, The Dreadnought
5
0
0
미입력
2/2
요청에 따라 삭제된 게시물입니다.

- 다크멘탈(2015-11-13, 조회수: 6735)






※원딜 탑 공략용 ※

곧 삭제될 예정이니 마지막시즌 꿀빠시길 


이공략은 서폿 노답 , 나를 안지켜주는 팀원에게 고통받은 원딜러들을 위한공략입니다.

우리팀 노딜이면 우르곳은 가지맙니다! 

영원한 암살자 원딜들의 카운터 우르갓! 
---------------------


우르곳의 특징

1 .사거리가 짦다.

2. 딜로스탱로스마나로스 가 심하다.

3. 2번 기한만 지나면 후반가기전까지 우르곳은 포킹+이니쉬+탱킹+딜링까지되는 사기케

4. 후반에  R로 상대 원딜을 교환하고 상대 딜러중 하나를  죽을때까지 물어주면 

어느새 한타이기고있음


-------
다음 시즌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초동역학 위치전환기(R)
더이상 위치가 전환되는 동안&이후에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60/90/120을 얻지 않습니다.
이제 정신 집중 시작 시 5초 동안 30/40/50% 감소된 피해를 받습니다.

-------



우르곳, 살상 병기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2) 2389 마나 340 (+55.0) 1275
공격력 63 (+4) 131 공격 속도 0.625 (+3.75%) 1.023
5초당 체력회복 7.5 (+0.7) 19.4 5초당 마나회복 7.5 (+0.8) 21.1
방어력 36 (+5) 12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350.0 350.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쿨감소 -0.83%
    x9
  • 쿨감소 -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1
  • 체력
    +24.12
  • 쿨감소
    -14.97%
총 가격 : 17,732 IP

룬 : 15 % 쿨감 
특성 : 5% 쿨감 
칠흑 " 20% 쿨감 


칠흑 타이밍에 40% 쿨감 
우르곳은 마나와 쿨감+방관 만 있어도 딜을 뽑아낼수있는 아주 획기적인 사기챔
버티면서 게임 하실분은 성체 
난 라인전 씹어먹겠다 
고방 ㄱㄱㄱ 


[다음시즌 대비 ]
파란 : 성쿨 6 고쿨 3 
왕룬 : 고쿨 3 

칠흑타이밍 35% 쿨감   (18렙 쿨감 4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공략은 제공략의 룬특성 템트리에 따른것임으로 
우르곳의 필수는 아닙니다.


      

우르곳은 평범한 원딜처럼 힐을 들면 않된다. 

우르곳은 타 원딜과다르게 변수를만들어내는 능력이 타월하기떄문에 

텔과 탈진을 추천한다





 + 패시브 = 55% 피해량 감소 





님 그럼 라인전은요? 어떻게 할려고요? 못이김여;;


이런 분들을 위해 

 


15AD 박고 레오나같은거랑 라인전하면 초반부터 엄청 강력함 

근데 우르곳...우리고자행님은 킬먹거나 라인전 이겨도 킬값하기가 상당히 어려움...

선공권은  E밖에 없고 여눈스택쌓이기전까지 재대로된 포킹도 못함....

그래서 중후반타이밍 힘을 최대한 쓰기위해서 탈진 혹은 텔을 듭니다. 



왜 탈진과 텔인가?

이유는 하나임 

탈진의 경우 궁배우기전에 물몸인 우르곳을 위해 
근접 부르저에게 약한 점을 보안하기위해

※ 중반~후반타이밍 
점멸+ 궁으로 상대 잘큰 딜러 교환하고 두번쨰로 잘큰 딜러 물어주고 
탈진+패시브+R 탱킹+기타탱킹 아이템빨로 4:1을 버텨주기위해서



민병텔로 순간적인 궁이니쉬 가능 


여눈타이밍잡기 편함 

상대원딜 붙잡고있기쉬움

그러다가  텔합류로 게임 폭파가능 

많은 변수를 만들어냄




화염의 메아리 (Echoing Flames)
재사용 대기시간: 30/20/10/5/2.5초
우르곳의 다리가 뻗은 방향으로 공격하면 해당 다리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와 원뿔 모양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0.4/+0.5/0.65/0.8/0.9/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부식성 폭약 (Corrosive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우르곳이 목표 위치로 부식성 폭약을 발사해 근처의 적에게 25/70/115/160/205(+0.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동안 45/50/55/60/65%만큼 둔화시킵니다.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심판의 원 (Purg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우르곳이 4초 동안 주변 적을 초당 3회 사격하여 사격 1회당 12+(0.20/+0.235/0.27/0.305/0.34 AD)의 피해를 입히며, 최근 우르곳의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은 챔피언을 추적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경멸 (Disdai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우르곳이 전방으로 돌진하며 자기 자신에게 4초 동안 55/75/95/115/135 (+1.35 추가 AD) (+추가 체력의 13.5%)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우르곳이 멈추고 해당 챔피언을 자신의 뒤로 던지며, 90/120/150/180/21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100/225/35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선마 


RQWE 

 


스킬선마는 취향임 ㅇㅇ


나도월래 RQEW 선마했는디 


딜로스랑 탱로스가 항상 심함 


그래서 RQ    E 트리로 감 





스킬 콤보

EQWQQQQ

WEQQQQ


WQ (상대 느려짐) EQQQQ


 


스킬 활용 팁

 CC기나 슬로우에 걸리지않은적에게 함부러 E 먼저 날리지않는다.

(E는 예측샷을 자제한다)


W Q 평은 상대를 느리게하니 조심스럽게 E를 쓴다. 


막 비등바등한 상황에서 아 E만 맞추면 킬견적잡겠다 하고 헛 E 날리면 

역관광당할 확률이 제일높음 


E 없는 우르곳? 개쓰래기 


걍  뒤뚱뒤뚱 도망가면서 WQ로 생존을 우선삼는다.


 W가 매우 중요함


우르곳은일단 라인전후 대치상황이 제일 쉽쉽쉽 스래기라고 생각함 


피를 채울 방법이 매우 한정적인데 포킹전하다보면 어느새 마나랑 피통이 씹쓰래기가 되어있음


젠장 그래서 스킬딜을 W로 잘씹어주기 바람 




우르곳 콤보




Q(날라가는 도중) W로 슬로우 걸리는거 확인 하면(W2마스터 경우) 점멸궁으로 순간적인 딜러이니쉬가능


의외로 궁E가 잘안맞음 궁슬로우 +W Q슬로우로 확실히 맞출수있는 각만들고 E날리삼 



W 활용


싸우기전  쓰고 4초 정도 있다가   


대략 800정도의 쉴드를 받고 싸울수있음






시작템----------------------------------

  
------------------------------------------

---------------------------------------------------------------


제 룬특성 그리고 스펠 그리고 

여눈 300~400 스탯 칠흑+@ 이면 엄청나게 강력합니다.

이떄가 대략 11렙 쯤일텐데 궁2개찍고

또한 쿨감또한 칠흑만 나오면 40% 풀이기떄문에 

라인전만 잘견디면 

이런식으로 템 꼬박꼬박 나옵니다.(비교적 저렴하고 우르곳과 잘맞는 아이템들)


하지만 라인전이 정말 잘풀렸다면 (2~3킬먹었다면+용)

스테락 타이밍에 트포 트리로 올리셔도 좋습니다.

0코어 

첫귀환 목표 

1코어 + 신발 

룬특성에 따라 이타이밍에 쿨감 35%~40% 확보 가능 
스킬트리 + W + 패시브 + 탈진으로 인한 
준수한 탱킹 


왜 2코어가 스테락인가?


제공략대로 셋팅했다면 

칠흑타이밍에 쿨감 35%~40%와 룬 방관(12) E방관(12%) 칠흑 방관(30%)으로 (42% +6% +12)
우르곳 자체의 잠재력을 엄청나게 사용할수있습니다.
우르곳자체가 기본공격력이 좋은편이고 Q까지 시너지를 볼수있고
데미지+ 탱킹력 + 어그로 + 좋은 가성비 
탱킹능력을 초중반부터 끌어올렸기때문에 
넣을 딜도  전부 넣고 탱킹은 탱킹대로 하기때문에 
울팀 딜러들 브루저들 탱커들 부담이 적어짐 
'아 저새끼 던지네;;' ---> " 아  우르갓;;; 저거 안죽네" 로 바뀝니당.

3코어 +4코어 

여눈스택에 따라서 무라마나 혹은 라위를 먼저 갑니다.
※ 다음 시즌 넘어가면 싸지는 라위 %방관 계산하고 순서 정합니다. 



선택적 템 위시 리스트 


참 좋은템입니다! 
다만 비싸죵 또 주문검을 브루저 카운터로밖에 못씁니당 ㅠㅠ
아니면 점멸있을때나 ㅠㅠ

내가  브루저 카운터 혹은 지속딜 넣을생각이다 하면  스테락제외하고 바로 트포를 올리세영!



아 내가 이니쉬에이터당! 

원딜 교환합니다 트레이드 ㄱㄱ 
내가 원딜 교환해주고 재네 원딜보다 조금만더 오래견디고 딜러왕왕 물면 이긴다 싶을때 
민병텔 이니쉬하고싶을때



이아이템들이 정말 상대방 미치게만드는템  ㅋㅋㅋ

롤이란 게임은 이상하게 모든신경 모든 정신이 딸피에게 고정되는 그런 게임이기때문에
이 두 아이템을 올리는것으로 딜과 탱과 어그로까지 가져갑니당.

너무 좋아영! 상대 AP 강력할떄 갑시당.



궁 이니쉬가 자꾸 CC에  카운터 당할떄 올리면 좋은템
혹은 상대 광역 이니쉬일 경우 





우르곳은 항상 항상 원딜의 카운터입니당.

란두인만 올려주면  

제공략대로라면 다른 원딜들은 우르곳 못이깁니당.

탈진 패시브 = 55% 뎀감 슬로우중첩 = 상대 원딜 딜로스 


다음 시즌 대비 ]


나중에 연구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자르반 4세
죄수없는 잘반고등어
가끔 우르곳 전멸 없는거 알면 걸어서 R로 가두어놓고 지는 EQ로 할꺼 다함 ;;;
도망가다가 걸리면 정말 아무것도 못함
더구나 우르곳 덩치까지크니.....

하지만 우리편일 경우 너무 좋음
칼리스타
아 개구리 스타 혈압 ㅂㄷㅂㄷㅂㄷㅂ
올라프
마주치면 죽었다고 복창하세영!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4렙까지 서로 평화파밍하다가

이제 딜교환 or 맞딜하면

베인 CS 구경도 못함

E맞으면 반피
이즈리얼
라인전에서 엄청 쉬움 ㅇㅇ

이즈딜은 안박히는데

내딜은 잘박힘 ㅋ
드레이븐
옜날에 노홍철 라인전 초강케일때도 이겼는데

지금 못이길까....


우리편 서폿


   사랑스러영 
레오나 누님이랑은 게임끝날떄까지  궁합이 좋음
 까꿍 귀욤귀욤 노틸 
 블크 우르곳은 엄청나게 강케입니다 (맞추면ㅋㅋ)
  우르곳이랑 알리가 궁키고 적진 깽판치는거 상상해보삼 우와
 라인클리어에 도움도 되고 블랙쉴드가 우르곳에게 참 많은 도움이 됨 
  우르곳에게 부족한 선공권 생존력까지 제공해줌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 Q2렙  찍을때까지 무조건 마나 절약 

궁 배우면 신나게 갱콜하삼 

 

초반 운영법

 마나 관리 사린다. 

Q로 막타를 잘먹는다 (Q 마나 소비 40막타 치면 20회복 )

초반 마나 관리가 생명인 우르곳에게 도란링은 의외로 큰 도움이 됨 


도란링 관련해서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는데

예전에 베인하다가 생각없이 도란링 2포션으로 라인전했는데 

첨에 그거모르고있다가 빌지 뽑을때 깨닳음 ㅋㅋㅋㅋ

첫템이 중요한게 아니라 실력이 중요함 


잘하시는분이라면 우르곳으로 15% 공속 도란검가삼 

 

중반 운영법

 R 배우고 갱호응 주기적인 로밍 및 킬각 잡기 

 

후반 운영법

 딜러들을 R로 교환하기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 암살자 카운터   ///  혹은 상대 딜러 교환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0% (0표)
0% (0표)
100% (2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