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8명
33.3% (6표)
0% (0표)
66.7% (12표)
애쉬, 서리 궁수
Ashe, The Frost Archer
29
1
0
12/18
[간단공략] 변경된 Q에 최적화된 템트리

- LoLNaDa(2015-12-06, 조회수: 28165)

패치 후 딱 맞는 템트리 추천합니다.

애쉬를 어떻게 해야 잘하는지 구구절절하게 설명하기보다

간단히 템트리 위주로 공략합니다.

이번 시즌 변경된 아이템트리에 관한 고찰이 포함됐으니,
읽어보시면 다른 챔프를 하시더라도 템트리 만드는데 도움되실겁니다.


랭크는 인증 안 할거니 믿거나 말거나 인데 상위 10%안에는 들어감.
애쉬, 서리 궁수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280 (+35) 875
공격력 59 (+2.96) 109.3 공격 속도 0.658 (+3.34%) 1.032
5초당 체력회복 3.5 (+0.65) 14.55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6) 104.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600.0 60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5,829 IP
룬은 이게 정석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공특 막줄 환희/열광은 어느정도 취향차이인데

지금은 환희가 대세
스펠도 이게 정석

애쉬 후반 슬로우 50%입니다.
서리 화살 (Frost Shot)
스킬 및 기본 공격으로 대상이 2초간 20~30% (1~18레벨에 적용)씩 둔화됩니다.

서리 화살로 대상을 기본 공격하면 치명타 능력치에 따라(115% + 치명타 확률 x 치명타 피해량)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애쉬의 치명타는 추가 피해를 가하지 않는 대신, 서리 화살의 둔화 효과를 2배로 중폭시켜주며 시간이 지나면 기본 둔화 비율로 감소합니다.
궁사의 집중 (Ranger's Focus)
마나 소모: 30
기본 지속 효과: 기본 공격시 4초 동안 집중이 올라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중첩이 최대치에 도달하면 중첩을 사용해 궁사의 집중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집중 중첩은 4초 후 한 번에 하나씩 사라집니다.

사용 효과: 6초간 애쉬의 공격 속도가 25/32.5/40/47.5/55% 증가하고 애쉬의 기본 공격이 다발 공격으로 변하며 (+1.05/1.1/1.15/1.2/1.25 AD)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제 사격 (Volley)
마나 소모: 75/70/65/60/55
재사용 대기시간: 18/14.5/11/7.5/4초
애쉬가 원뿔 형태로 7/8/9/10/11개의 화살을 발사하여 20/35/50/65/80 (+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에게 적중되면 서리 화살 효과가 적용되는 치명타로 판정됩니다. (사정거리: 1200)
매 날리기 (Hawkshot)
재사용 대기시간: 90/80/70/60/50초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며 그 일대를 밝혀줍니다. 밝혀진 시야는 5초간 유지됩니다.

스킬을 2레벨로 올리면 2번까지 충전해서 시전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맵 전체)
마법의 수정화살 (Enchanted Crystal Arrow)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커다란 화살을 일직선으로 발사하여 적 챔피언을 맞힐 경우 200/400/60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화살 발사 거리에 따라 해당 챔피언을 최대 3.5초까지 기절시킵니다.

주변 유닛에겐 절반의 피해를 입고 3초 동안 서리 화살의 둔화율이 적용됩니다. (범위: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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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E1렙을 언제 주느냐인데..


 8렙이면 적당한 타이밍이라고 봅니다. 

 주요 오브젝트/버프 체크하는데 사용하시면 됩니다.


 W쿨감이 스킬렙에 따라 매우 크고,

 Q스킬은 기본데미지 강화스킬이라, 템빨이 부족한 초반보다 중반타이밍에 효율이 극대화됩니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빌드 1
빌드 2
아이템 빌드
Q쓰고 재사용하려면 결국 빠른평타로 스택 쌓아야해서
기본적으로 2공속템 필수

빌드1을 갈 경우는 무조건 적이 "물몸캐 조합" 일때만 갑니다.
상대방에서 제일 탱킹 좋은 챔프가, 아이템으로 오르는 방어가 50수준 일때 가시면 됩니다.
막템은 도미닉/칠흑/방템 중 선택하시면 됩니다.
칠흑을 가게 되는 경우, 스태틱을 루난으로 업그레이드 하는게 좋습니다.


빌드2로 템트리 올리다가 막템을 방템을 가든, 헤르메스시미터를 가든, 아니면 화염포를 가든 나중에 봐서 고르며됨
단, 칠흑도끼를 올리면, 도미닉의 방관옵션을 버리는 셈이 되므로,
 (방관적용 순서때문에 둘 같이가면 도미닉 방관옵이 거의 무용지물)


자세한 내용은 아래 설명했습니다.


왜 인피를 완성하지 않는가?

 인피는 크리템이 누적되야 그 효과가 크게 상승되기 때문에, 1코어는 후반부처럼 엄청난 화력이 나오지 않아요.

 

 BF로 어느정도 물공을 확보한 뒤 빠르게 공속템을 올리면,

 애쉬의 패시브 추뎀덕분에 딜로스 없이 스태틱이 나오게 되고,

 이는 이 타이밍에 인피급 물공으로 W데미지도 나오면서, 


 연사포를 통한 짧은 딜교와, Q를 활용하는 지속딜에서 모두 선인피 템트리보다 우월한 딜링이 가능함.

 추후 인피를 올리는 과정에서도 물공/크리를 올리며 딜로스가 없으며,

 인피 완성후에는 당연히 2코어 시너지로 인해 딜링이 급상승함.


 ※ 스태틱 너프 때문에, 스+연 에서 연+스로 순서가 바뀌고 후속공속템 완성중에도 BF를 섞어줍니다.

 단, 라인클리어 능력이 필요한 경우, 스태틱을 먼저 가실수 있습니다. 

 


빌드1: 왜 공속템을 2개를 가는가?
 빌드1 은 기본적으로 딜탱용 셋팅입니다. (피오라/리븐/다리우스 등) 


 라위의 방어력 관통 옵션이 "추가방어력 관통" 으로 변경됐습니다.

 방어력은 " 기본방어력 + 성장방어력 + 아이템/룬/특성/챔피언스킬 방어력 " 으로 구성되는데,
 예전 라위는 기본방어력+성장방어력 까지 관통해서, 딜러를 상대로도 30~40 가량의 방관효과가 있었지만,

 변경된 라위는 딜러들 상대로 방관효과가 "3" 밖에 안나옵니다.

 탱 상대로도, 상대가 태불+란두 이런식으로 2방템 가는게 아닌 이상 도미닉에 비해 손해볼게 없습니다.

 그래서 방템 둘둘 올리는 순수탱커가 없다면,
 딜탱급 (예: 칠흑 흡템 망갑 레넥) 을 대상으로는, 도미닉≒추가공속템 이지만,
 딜러 상대로는, 도미닉 < 추가공속템 이기때문에 퓨어탱이 없다면 추가 공속템이 좋습니다.

 또한, 크리티컬 판정시 터지는 최대 50%의 슬로우를 활용하는게 좋습니다.
 2공속템을 가는 경우 크리가 80%확보되며,
 사실상 상대방에게 50% 슬로우를 지속적으로 적용할수있게 됩니다.

 스태틱 대신 루난을 가도 되는데,
 이 경우 광역 50% 슬로우를 통해 다수의 타겟을 대상으로 카이팅을 하기 용이합니다.

 루난으로 애쉬 Q스택/연사포스택이 빨리 쌓이지는 않습니다만,
 루난의 쩌리화살에도 슬로우/몰왕 등은 적용됩니다.
 

 또한, 애쉬는 Q쿨이 삭제된 대신, 무조건 평타를 5방을 때려야 Q를 다시 사용할수 있습니다.
 4초 딜링 후 Q가 꺼져서 현자타임올때, 이를 줄일수 있는건 공속밖에 없습니다. 

 더불어, 750사거리의 W평에 적용되는 스태틱 마뎀+연사포 마뎀을 통한 누킹은 맞아본 사람만 압니다.
 (스태틱+연사포 마뎀 530 + 평타데미지 2.3배 + W데미지)


빌드2: 이건 언제 사용하는가??
 빌드2 는 탱커 위주의 조합일때 사용합니다.

 쉔/마오카이 등 순수 탱커를 상대하게 된다면,
 앞라인 무시하고 적 딜라인에게 딜을 넣을수 없는 애쉬는 무조건 안티탱커용 빌드가 필요합니다.

 빌드1 에서 설명했듯, 애쉬Q는 평타로 5스택을 쌓아야지만 재사용 가능하기때문에,
 2공속 템은 필수입니다. 

 그래서 이 경우, 크리공속 템 대신 몰락을 가며, 
 공속/흡혈/안티탱커 기능을 모두 챙기는 겁니다. 

 또한, 상대가 순수 탱커가 나온다면 도미닉은 여전히 필수템입니다.
 단, 흡낫+도미닉 이후 몰왕보다는, 몰왕 이후 도미닉을 올리는게 딜로스가 적습니다.

 아군이 AD챔프가 섞여있다면, 도미닉 대신 "칠흑" 을 올리셔도 됩니다. 
 이 경우, 최후의속삭임 정도는 올린 뒤 칠흑을 올리셔야 딜로스가 없습니다.

 광역 방감을 위해, 이 경우 공속템으로는 루난이 가장 좋은 효율을 보입니다.
 빠른 라인클리어가 정말 필요한 경우에는, 스태틱을 쓰셔도 됩니다. (스태틱 너프때문에, 어지간하면 루난쓰세요)


필멸자? 도미닉?
 일단, 필멸자는 사실상 쓸 일이 거의 없습니다.

 
 가장 핫한건 문도일텐데요..
 이 경우도 필멸자 보다는 도미닉+처형인 혹은 도미닉을 쓰며 써폿에게 처형인을 들수있냐 부탁해보세요.
 처형인 가격이 비싸지 않아, 써폿이 들기에도 큰 부담은 없습니다.
 써폿이 거절하면 필멸자 가셔야합니다.

 즉, 
 템칸의 여유가 있다면, 라위+처형인을 사용하시다가, 라위를 도미닉으로 업글하세요.

 템칸이 모자르다면, 차라리 써폿에게 처형인을 부탁하고

 원딜은 다른 템을 가는걸 추천합니다. 그냥 평타만 치면 옵션 적용이라, 써폿이 들어도 상관없습니다.

 
 만약, 써폿이 처형인을 들 수없다면,
 어쩔수 없이 필멸자를 가셔야겠죠.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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