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명
69.2% (9표)
0% (0표)
30.8% (4표)
우르곳, 살상 병기
Urgot, The Dreadnought
12
18
0
9/13
[다이아]원딜 깡패우르곳(동영상 포함)(유동적 템트리 완성)

- 깡패우르곳(2016-04-22, 조회수: 64431)

안녕하세요 시즌5 다이아  깡패 우르곳입니다.





우르곳 랭크만 500판이상 , 부캐와 모두 합치면 약 800판정도 했습니다.

 

 


 

처음 우르곳 시작할때 아프리카 방송 보고 배웠어요

 

출처 : http://www.afreeca.com/zazza 

 

 

맑음님 방송인데 보고 배우시면 좋겠네요!


우르곳은 손을 많이 타는 캐릭터이며

 

파일럿(플레이 하는 사람)이 누구냐에 따라 플레이가 아주 다양하게 바뀌고 템트리 또한 다양하게 바뀌는 아주 신기한 챔프입니다 ㅎㅎ








+2015-11-14 요우무 템트리 추가@@@@@@@@@@@

 

 

2015-11-22 템트리 완성


2015-12-01 새로운 템트리 추가


2015-12-01 천둥 마스터리 추가

 

2016-02-09 유동적 템트리 추가

 

2016-04-20 요우무 템트리 삭제



 

제가 바빠서 이제 롤을 할 시간이 많이 없네요 더이상의 추가공략은 잘 없을듯 합니다 또르르

우르곳, 살상 병기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2) 2389 마나 340 (+55.0) 1275
공격력 63 (+4) 131 공격 속도 0.625 (+3.75%) 1.023
5초당 체력회복 7.5 (+0.7) 19.4 5초당 마나회복 7.5 (+0.8) 21.1
방어력 36 (+5) 12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350.0 350.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력 +2.25
    x1
  • 방어구 관통력 +3.2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7.6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력
    +2.25
총 가격 : 7,990 IP

룬 설명 하겠습니다.







우르곳 룬

 

 

왕룬 설명입니다


왕룬에 공격력을 박냐 방관을 박냐 인데요


우르곳은 주위 인식과는 다르게 초반에 엄청 약합니다. 공격력룬을 박아줌으로써 초반 CS막타, 라인전 2:2 우위를


가질 수 있습니다. 방관을 박아봤자 라인전에서 지고 못크게 된다면 방관의 효율을 보기도 전에 게임이 이미 기울거나


끝나 있습니다.


왕룬에 방관을 박아주시면 상대보다 단검 1개의 템이 모질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후반을 보는것보다 차라리 2:2를 이겨서 잘커서 빠르게 왕귀하는게 더 좋다고 생각해서


공룬을 박았습니다.

 

위의 글과 같은 마인드인 분들은 왕룬에 공격룬 박아주세요

 

또는 2:2 라인전때 우리 서폿이 레오나같이 2:2쌈을 자주 열어주는 서폿일때 들어줍시다




 

 


 




왕룬에 방관을 낀 룬입니다


라위가 너프인듯 너프아닌 너프를 먹었습니다. 이제 추가 방어력에 30% 관통입니다 (기존 : 총방어력의 방관)


확실히 라위가 선택템이 되어서 딜이 전시즌에 비해 약간 딸리는 편입니다.


내가 CS막타 잘먹을 자신 있다. 초반 라인전 2:2를 짤짤이를 잘 넣어가며 2:2해도 이길자신있다


하는 분들만 들어주세요 확실히 후반가면 왕룬에 방관낀 상태가 딜이 팍팍 박히는걸 느낍니다.


특히 상대편에 나서스 , 가렌 등등 엄청난 탱커가 있다 할때 들어줍니다


하지만 전 상대가 물몸이라도 거의 올방관을 낍니다. 딜이 확실히 중후반에 잘박히거든요


올방관끼고 막타 먹는 연습 하셔야 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요새 핫한 천둥군주입니다.


천둥군주가 생각보다 정말 좋더라구요!


핫한만큼 이유가 있겠죠? 우르곳 q에도 천둥이 터지니 정말 쌔더라구요.


지금 천둥은 진리인것같습니다. 너프가 되기전 쓰시길 바랍니다.


E스킬에도 천둥이 터지더라구요 ㅎ ㅎㅎ


초반엔 마나때문에 효과를 잘 못보는데 여눈뜬 이후 q3번째딜에 거의 폭딜수준으로 들어가더군요.

 

E Q Q(천둥터짐) 또한 압제자 특성이 우르곳과 정말 잘맞습니다 ㅎㅎ


또 2:2맞다이때도 확실히 펑~~~죽어버리네요 정말 3타때 의외의 딜이 들어갑니다




스펠은 취향입니다. 힐이 제일 무난하다고 생각하구요 그외에는





점화입니다.


점화를 드는 우르곳유저분들은 2:2 맞다이 때  eq평q평q평 하고나면 상대 피가 정말 아쉽게 남습니다.


진짜 해보시면알겟지만 eqqq만해도 정말 아쉽게 피가 남는 순간이 많아요


아..점화만 있었더라면...하는순간이 우르곳을 하시면 정말 많이 듭니다


그런분들은 점화를 드시더라구요


또는 우리팀 서폿이 소라카일때 듭니다


2:2 라인전을 이기기위해!


또한 우르곳은 가렌이나 나서스, 문도 잡기엔 다른원딜에 비해 많이 역부족입니다. 그런애들은 뭐 베인이나 칼리 같은걸로 잡


아 족쳐야죠... 그래서 그런 깡패들을 잡기위해 시즌5에선 점화를 드는분들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시즌6에선 새로운 템이 나왔죠


라위 상위템인데 효과에 보시면 그런 깡패들을 잡기위한 효과가 붙어있습니다..ㅎㅎㅎ


그러므로 점화는...전 들고 싶은데...킬 먹고 크고싶은데 라인전 평화를 위해...

 

하지만 점화를 드시고 라인전에서 킬을 많이 따시는 우르곳장인분 있습니다 ㅎㅎ

 

한울 맑음님이라고 궁금하시면 아프리카에 들어가셔서 한번 구경해보세요

 

레이는 저랑은 완전 틀리더군요. 잘하십니다 ㅎㅎ

 

역시 우르곳은 누가 하냐에따라 플레이와 템트리가 아주 많이 차이나는 신기한 챔프입니다.

 

 

 


화염의 메아리 (Echoing Flames)
재사용 대기시간: 30/20/10/5/2.5초
우르곳의 다리가 뻗은 방향으로 공격하면 해당 다리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와 원뿔 모양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0.4/+0.5/0.65/0.8/0.9/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부식성 폭약 (Corrosive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우르곳이 목표 위치로 부식성 폭약을 발사해 근처의 적에게 25/70/115/160/205(+0.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동안 45/50/55/60/65%만큼 둔화시킵니다.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심판의 원 (Purg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우르곳이 4초 동안 주변 적을 초당 3회 사격하여 사격 1회당 12+(0.20/+0.235/0.27/0.305/0.34 AD)의 피해를 입히며, 최근 우르곳의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은 챔피언을 추적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경멸 (Disdai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우르곳이 전방으로 돌진하며 자기 자신에게 4초 동안 55/75/95/115/135 (+1.35 추가 AD) (+추가 체력의 13.5%)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우르곳이 멈추고 해당 챔피언을 자신의 뒤로 던지며, 90/120/150/180/21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100/225/35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 . 기본 콤보


E Q Q(천둥터짐) Q 콤보입니다.




2. 도주하는적에게 따라가면서 딜 콤보


E W(슬로우) Q Q(압제자 + 천둥) Q 입니다.




3. 2:2 맞다이 콤보

W 평 E 평 Q 평 Q 평 Q 평


W를 먼저 쓰는 이유는 슬로우를 걸어서 정확하게 e를 맞추기 위함입니다.


e못맞추면 맞다이 지신다고 보심 되요 ㅎㅎ 튀세요!




스킬 활용 팁

레벨6이 킬각일때 입니다.


정글을 불러줍니다.


상대 정글위치 파악 후


점멸


!!!!!!!!!!!!!!!!!!!!!!!!!!!!!!!


점멸을 쓰는이유는 1렙 우르곳 궁은 사거리가 짧아요. 궁을 쓰러 걸어가다가 개 쳐맞거나 눈치를 까죠.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점멸궁 했을 때 E맞추기 팁  ★★★★★★★★★★★


점멸 궁을 했을 때 상대와 자리가 바뀝니다 그럼 상대도 놀래서 점멸로 피하겠죠??


점멸궁 한 후 E를 바로 쓰지마시고 (중요)


점멸 - 궁 - W - 평타 (w키고 평타 때리면 슬로우걸림) - 상대가 점멸을 쓸겁니다 -E ( 슬로우 걸린상대에게 e맞추는게 더쉽겟죠?) - q 평 q 평 q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라인전 솔킬 팁 ★★★★★★★★★★★


상대 서폿이 블크나 레오나 쓰레쉬인경우 로밍을 가게됩니다. 또는 우리서폿이 로밍가면 따라 로밍을 갑니다


아무튼 상대 원딜이 혼자다! 나도 혼자다! 그럼 상대원딜은 미니언 먹을려고 앞으로 올겁니다 왜냐 나도 혼자기 때문에


안심하고?


무조~~~건 점멸 궁으로 자리바꾼다음에 w키고 평타때리고 E묻히고 조집니다


무조건 이깁니다.


E못맞추는 순간 집니다 ㅎㅎㅎ 맞춰야 이깁니다...


상대가 3킬이하 차이 나도 베인, 칼리스타를 제외한 모든 원딜 3킬차라도 이깁니다 1:1맞다이 최강 우르곳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한타때 스킬 활용 팁


E를 맞추고 바로 습관적으로 W눌린후 Q 쓰시는분들이 가끔있습니다. 슬로우를 위해서...


안됩니다 안되요 아까워요 고치시길...W는 내가 쳐맞을때 쓰세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한타 궁활용 팁


마지막으로 궁 활용법입니다.


이걸 어떻게 쓰냐에 따라 우르곳을 잘하냐 못하냐에 달렸습니다


이건 말보다 다음에 이 글이 인기가 좋으면 동영상 도 올려보겠습니다


일단 간단히 말하면


R은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얼심을 두른 경우 한타를 하면


한타 시작후 1~2초 ? 정신없는 싸움이 이루어진 경우


앞라인 (상대 정글이나 탑)을 치면서 앞무빙하면서 상대 미드나 원딜이랑 R로 바꿔줍니다

또는 그냥 앞라인이랑 바꾸셔도 되요


 (3렙때 그랩 사거리만큼 궁 사거리도 깁니다) or 점멸 궁으로 그냥 바로 바꿔줍니다 .(주의 : 먼저 점멸궁하면 안됨 녹음. 무조건 한타 시작후 2초 정도 흘러서 난전이 시작됐을때 하셔야 합니다)


궁으로 미드캐릭이랑 바꿧다 치면 바꾼 미드캐릭은 원래 제가 있던 자리로 갑니다 그럼 우리팀이 알아서 팰겁니다


미드는 바꿨으니 무시해주고 적미드랑 바꾸면 우르곳의 위치가 상대 서폿원딜 옆일 겁니다


침착하게 w먼저 켜주세요 그리고 평타로 원딜을 한대 때리고 e q평q평q평 이면 녹습니다


W먼저 키는 이유는 방어막과 함께 슬로우를 걸어서 E를 확실히 맞추기 위함입니다.


많은 연습과 경험 필요


우르곳은 얼심을 끼면 아주 탱키합니다. 상대원딜 후딱잡고 미드가 점멸로 빠져나왓다면 미드를잡습니다.


점멸이 없다면 우리팀이 미드를 죽였겠죠. 상황보고 서폿도 녹일만한 ap서폿이면 녹이고 아니면 우리팀을 도와 적을


죽이면 됩니다


질문 : 님 한타때 원딜이랑 바꾸면 안되나요?


--> 상위 티어로 갈수록 원딜들은 수은을 빠르게 갑니다. 하지만 수은이 없는 경우 원딜이랑 바꿔도 되죠


하지만 미드랑 바꾸는게 제일 안전합니다. 미드는 일단 도주 스킬이 거의 없습니다. 또 미드는 폭딜이기때문에


제가 원딜이랑 바꾸면 미드랑 맞다이를 까야하는데 빅토르나 그런애들 폭딜...감당하기 힘들어요 차라리 원딜이랑


1:1 하시면 얼심효과로 인해 미드랑 1:1보다 훨 씬 편합니다. 정말 eq평q평q 면 죽어요


상황에 봐서 원딜이랑 바꾸셔야 합니다 이건 많이 해보는게 중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번째 한타 궁활용 팁


얼건을 간 경우 입니다.

얼건은 얼심보다 확실히 몸빵용템으로는 딸립니다. 딜에 취중한 템이죠 지속딜이랄까..

얼건을 갔을 경우 절대 위와 같은 플레이 하시면 위험합니다... 원딜을 잡긴 하겠지만...원딜만잡고 같이 죽을 수도 있거든요

얼건을 가는 경우는 일반 원딜처럼 플레이 하셔야합니다.

들어오는 앞라인부터 조지는거죠

이때 상대 앞라인(정글 ,탑 ) 이 딜이 좀 된다 하시면

우르곳을 물러 들어온순간 바로 정글이나 탑에게(내앞에 바로 온 놈에게 하면됌 ) r을 일단 써줍니다 (입는 피해 감소효과를 위해)

그리고 w키고 빽무빙 치면서 평타와 함께 녹여주시면 됩니다. 일반원딜이라 생각하시고

뒤에서 안전하게 딜을 넣으세요. 이때 궁은 입는 피해 감소를 위해 쓰는겁니다.

궁을 안써도 버티면서 녹일수 있을거 같다 그런애들일때는 궁쓰지말고 녹여준다음 상대 미드나 원딜에게 궁을써서 녹입시다.

((이건 글보다 다음에 동영상으로 한번 올려보겠습니다 글이 인기가 올라가면...))

그 외 우르곳궁은 짜르기에 엄청 좋습니다. 갑자기 한타를 열어버리는거죠
 
특히 상대가 3명이고 우리가 5일때? 어?하는순간 바뀝니다

 

 





두번째 동영상은 상대 탑 문도라도 5:3 한타가 열릴시 과감히 문도랑 바꿔주고


바꿔준 자리에서 침착하게 우르곳 주위에 있는 딜러들을 짜르거나 전장이탈 시켜줍시다.


바꿔준 문도는 우리팀이 알아서 요리...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여기까지 거의 고정으로 갑니다. ( 단 얼심과 얼건은 바뀔 수 있습니다. 뒤에 설명)

아이템 빌드 란에 나와있는 템트리는 제일 무난하고 자주가는 템트리입니다.

특히 상대 탱커가 있을 경우 최후의 속삭임을 뽑아주고 무도를 가줍시다.

만약 상대 탱커가 많이 컸다면 바로 최후의 속삭임 상위템으로 업글하시고

그외 무난하다 싶고 딜도 충분히 박히는거 같다 하시면 무도를 가줍시다.

첫시작은 롱 3포션 입니다. 

 콜필드를 빠르게 가주는 이유는 롱소드의 상위템이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꿀입니다 ㅎㅎ

딜또한 +25라 쓸만한템이죠 나중에 칠흑의 하위템이니 뽑아줍시다.


 마나무네 다음 얼건을 가주는 이유는?
요새 이즈가 여눈다음 바로 얼건을 뽑아주는 이유와 같습니다.
예전에 비해 가격도 싸졌고 방어력도 높아졌습니다.
딜도 잘박히고 우르곳의 장점인 딜과 탱이 초반에 가능합니다
또한 슬로우효과로 평타 섞어주기가 쉽습니다.

특성중에 압제자효과로 인해 압제자와 천둥이 같이 터질때 딜은 어마어마합니다 ㅎ

3번째 템으로

    or      (필멸자 또는 도미닉)   or      


을 가는데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Q) 어떤 상황에 뭘 올려야 하나요?

무난하게 게임이 흘러간다? 그럼 칠흑을 가줍시다. (무난하게 다들 cs먹으며 비슷하게 클때)


상대 탑이 잘컸다? 필멸자부터 가줍시다.




이유는 칠흑보다 싸고 가격에 비해 효율이 좋습니다.
내가 0/4/0에 상대 탱커 3/0/2 정도?일때 무리하게 칠흑을 가다간 딜로스가 어마어마합니다. 똥 쌌을땐 필멸자!

(
Q) 필멸자랑 도미닉 언제 무슨템을 가야 하나요?
초보자분을 위해 설명드리겠습니다.
템 설명을 보시면
필멸자 같은 경우 5초동안 고통스러운 상처를 남깁니다.
이게 뭐냐면 문도 같이 피흡을 미친듯이 하는 애들에게 피흡을 더디게 하는 효과입니다.
그런 애들에게 가줍시다.

도미닉 같은 경우는 피흡이 좋은 애들이 아닐 경우 가줍시다.
상대 최대 체력에 비례해서 데미지 +15% (최대) 더 준다는 뜻입니다.
)




상대 노 탱커다??

 을 가줍시다. 노탱커인데 굳이 방관을 갈 필요 없겠죠?






만약 무난한 상황에 3코어로 칠흑을 올리셨다면


4번째 템으로


  or     


이제 말안해도 알겠죠? 칠흑을 가도 진짜 딜이 안박힐 경우 필멸자


방관 충분하다 생각하시면 무도 ㅎㅎ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 외 템 설명



얼어붙은 건틀릿<br />  or   얼어붙은 심장<br />


Q ) 언제 어떤 상황에 얼건가고 얼심가나요?


간단히 설명해서 상대 암살캐릭이 있다 ! 근접 AD가 강하다! (탈론 , 마이, 야스오 등)

도저히 얼건으로는 못버틸거 같다!


이럴때 얼심을 가줍시다.


또한 상대 올 AD일때 무조건 얼심가줍시다 ㅎㅎ



그 외에는 얼건!







요우무의 유령검<br />

저의 공략에 핵심 이였던 요우무입니다.


시즌6 초반까지는 꿀템이였습니다. 하지만 여러번의 패치로 인해


딜탱커 애들이 예전보다 더욱 단단해진 느낌이 있습니다.


거기에 특히 가시갑옷을 두른 경우 요우무방관+칠흑+E방관+룬방관 으로는 부족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뽀삐가 좋아지고 그때 때리면서 느꼈습니다...아...딜이 안박힌다...


초중반 효율은 좋으나 무라마나 -> 요우무 -> 칠흑 -> 얼건 템트리에서


못컸을 경우 요우무에서 칠흑으로 넘어갈 때 딜로스가 어마어마한걸 느꼈습니다.


또한 잘커도 왕귀급 소리를 들을려면 얼건까지 템이 나왔을때 좋다고 느꼈습니다.


요우무에서 얼건까지 딜로스가 있다는 소리겠지요. 그래서 이제 요우무를 삭제했습니다.




맬모셔스의 아귀<br />

멜모셔스는 상황에 따라 올리시면 됩니다.


상대 AP 딜이 아프다 할때 올려줍시다 ㅎㅎ 이건  설명 생략해도 되겠죠?


굳이...설명하자면 초보자분들을 위해


일단 시즌5까지는 멜모셔스가 필수템급 이였습니다. 하지만 시즌6으로 올라오면서


무도가 생기고부터 필수에서 선택으로 내려온 템입니다.


일반 원딜러들과 같이 상대 AP가 아프다 느낄때 들어주시면 됩니다.





스테락의 도전<br />


스테락은 상대가 올 AD일때 항상 올려줬습니다.


그 외 상황에서는 마이가 엄청 잘클때 올려줍니다.


(마이 or 상대 올ad 일 경우만 올리고 그 외 상황에서는 잘 안올립니다)


야스오가 아무리 잘커도 얼심 하나로도 충분하더라구요. 스테락까지 갈 필요는 ㄴㄴ

하지만 마이는 말이 다름..ㅎㅎ 마이가 잘크면 스테락 필수!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여러가지 상황에서의 템트리   (신발은 항상 유동적으로!)

스테락의 도전<br />맬모셔스의 아귀<br />얼어붙은 심장<br />가시 갑옷<br />


수은은 항상 유동적으로



★★ 상대 올 AD에 노탱커일 경우 (상대 조합 야스오 탈론 마이 등등)

얼어붙은 심장<br /> 가시 갑옷<br />스테락의 도전<br />


딜 안나올거 같죠? 탱이 되면서 상대 노탱커라 딜 이정도면 충분합니다 ㅎㅎ





★★ 상대 올AD에 탱커1(탑라이너) 일 경우


얼어붙은 심장<br />스테락의 도전<br />






★★ 우리팀에 탱커가 없을 경우 ( ex - 우리팀 탑라이너 리산,티모,트린다,리븐

                                                        우리팀 정글러 공템신짜오 등등)


얼어붙은 심장<br />란두인의 예언<br />               


탱키하게 가줍시다. 무도를 3코어템으로 감으로써 생존률을 높입니다.


왜 우리팀에 탱커가 없을 때 이런 템을 가냐면


제가 딜을 덜해도 충분히 우리팀이 딜을 다 넣어주기 때문입니다 ㅎㅎ




★★ 상대 탱커들이 뚜벅이 조합 또는 무난한 탑라이너캐릭인 경우

( 특히 나서스 )


나서스일 경우 무조건 얼건가주셔야 합니다


얼건슬로우로 가까이 못붙게 하셔야합니다 ㅎㅎ  얼건필수!



★★ 처음에는 무조건 그외 템트리는 무시하시고 아이템 빌드란에 적힌 템트리로 계속 연습해 보셔야 합니다. 익숙해지시면 어떤 상황에 어떤 템이 필요한지 알게 되고 자연스럽게 상황에 맞는 템트리로 올리실겁니다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케이틀린은 긴 사거리때문에...초반이 너무힘듭니다

텔을 들어줍시다

설명은 위에...
시비르
시비르는 우르곳의 E스킬은 E스킬로 씹어 버립니다

특히 라인푸쉬가 좋아 우르곳이 타워에 박히기 딱 좋습니다.

공식적인 우르곳 카운터로 유명하죠

하지만 다이아1이상 시비르가 아니라면...

생각보다 상대하기 쉽습니다. E를 씹는다는건 짜증나지만

속임수??를 섞어주면 생각보다 잘 속습니다. 시비르 장인에겐...안통하겠죠 하지만 500판동안 한번도 못만나봄..시비르장인..

속임수는 w키고 e스킬대신에 q를 날려줍니다 안속지만 q쓰는척하면서 e쓰고

E쓰는척하면서 q쓰면서 하다보면 낚이게 됩니다. 다이아 상위티어분들은

우르곳 E스킬 날라오는거 보고 쓰시겠지만 그 밑 티어들은 잘속더라구요

ㅎㅎ 이건 경험으로 직접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칼리스타
칼리는 기본 패시브 때문에 카운터로 넣었습니다.

E를 맞추면 상대하기 쉽지만 E를 못맞추는 순간 2:2맞다이 그냥 집니다.

패시브때문에 q가 안맞기 때문이죠...그래서 카운터에 넣었습니다.

까다로워서 카운터에 넣었을 뿐이지 E만 맞추신다면 어렵지 않아요

상대할만 해요

확실히 패시브 왔다 갔다...짜증나죠 E를 못맞추는 순간 2:2맞다이 무조건 집니다

조심합시다.

E맞추기 정말 힘들어요 이놈...어디로 튈지.. 딱 E맞추는 순간은 상대가 도약한 후 입니다

하지만 후반갈수록 도약 속도도 빨라지는거 알죠?상대가 공속템 갔을경우... 참 어려워요

물론 E맞추면 걍 장난감 하지만 까다로운건 변함없네요

팁을 주자면 위에 스킬에서 설명드렸듯이 W스킬 키고 평타를 쓴다음 e를 맞춥시다

칼리는 슬로우 걸리면 도약도 느리거든요 ㅎㅎ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아~~주 쉽습니다. 그냥 쉬워요

중요한점은 위에 언급했듯이 상대와 우리 서폿이 로밍간 경우

1:1일때 점멸 궁을 써줍니다

그럼 분명 이즈는 비전이동 할겁니다 w키고 평타를 한대 쳐줍니다

비전이동 한후 안심하고 E쓰시면 안됩니다 점멸이 남아있기에

Q를 한번 더 써줍니다

한마디로 점멸 궁 w 평 q 다음으로 E입니다

상대 점멸이 없다면 w평 e 가능

많이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르곳은 그냥 경험입니다

무조건 많이 해보셔야함
드레이븐
도끼 떨어지는 자리에다가 살포시 E를 던져줍니다

eqqq

빈사상태

집가라 드레이븐

그 외에 상대하기 어려운 서폿은 트런들 ,알리스타 , 레오나 입니다 뚜벅우르곳...



솔직히 제일 짱나는건 트런들 입니다...


갓 트런들... 기둥 진짜 우르곳에게 하드카운터급입니다 뚜벅이인데 기둥까지...하..


거기다가 우르곳이 몸집이 커서..





 

 

초반 운영법

 우르곳은 첫귀환 전이 너무 약합니다.


마나가 조루라서 그런데요


무조건 사려줍시다. 사리면서 타워허깅을해도 Q스킬로 인해 막타먹기엔 불편함이 없습니다


연습과 경험뿐입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 운영은 궁 스킬 활용입니다


위의 스펠 란에 자세히 적혀있으니 보시기바랍니다.

 

 

 

마치며

 

 

 반응이 좋으면 추가로 동영상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르곳은 말로는 전달력이 부족한거 같습니다.


우르곳은 경험이 곧 실력이 되는 캐릭터입니다.


많이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명
69.2% (9표)
0% (0표)
30.8% (4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