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킨드레드 출시 일로부터 꾸준히(?) 하려고 노력중인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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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104) | 2378 | 마나 | 300 (+35.0) | 895 |
공격력 | 65 (+3.25) | 120.3 | 공격 속도 | 0.625 (+3.5%) | 0.997 |
5초당 체력회복 | 7 (+0.55) | 16.35 | 5초당 마나회복 | 7 (+2) | 41 |
방어력 | 29 (+4.7) | 108.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 | 325 | 사정 거리 | 500 | 50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9
- 레벨당 쿨감소 -0.092%x4
- 마법 저항력 +1.34x5
- 공격력 +2.25x1
- 공격 속도 +4.5%x2
- 방어구 관통력+14.4
- 방어+9
- 쿨감소-6.624%
- 마법 저항력+6.7
- 공격력+2.25
- 공격 속도+9%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늑대는 주기적으로 적 정글 몬스터를 갈망하여 사냥합니다.
사냥 대상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사냥이 완료되어 킨드레드의 사거리가 75만큼 증가합니다. 이후에는 3회 성공할 때마다 사거리가 25씩 늘어납니다.
킨드레드가 사냥감으로 지정한 정글 몬스터에 피해를 입힌 후 6초 안에 아군이 해당 정글 몬스터를 처치하면, 킨드레드가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의 표식 중첩을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늑대의 광기를 시전하거나 효과 범위 안에서 도약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3.5/3/2.5/2초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40, 범위: 50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사용 시: 늑대가 지대를 형성하여 그 안에 있는 적들을 8.5초 동안 공격합니다. 양은 대상을 공격하여 늑대의 공격 대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양이 늑대가 형성한 지대를 벗어나면 늑대는 공격을 멈추고 양을 따라갑니다.
늑대의 공격은 25/30/35/40/45(+0.2 추가AD) (+0.2 AP) +대상 현재 체력의 1.5% (+표식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양이 대상을 두 번 더 공격하면 세 번째 공격 시 늑대가 적을 덮치게 만들어 큰 피해를 입힙니다.
늑대는 80/110/140/170/200(+1.0 추가AD) (+대상 잃은 체력의 5%) (+표식당 0.5%)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체력이 25% 이하일 경우 늑대의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치명타 1% 당 기준 체력이 0.5% 증가하여 치명타 100%일 때, 기준체력이 최대 75%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5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스킬 지속 시간이 끝나면 모든 생명체들은 225/300/37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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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정글 킨드레드 - Q진입 ->
E (둔화)->
W 늑대-> 평과 Q반복
모든 갱과 한타에서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콤보입니다.
Q는 쿨타임 돌때마다 계속 써주세요 !
스킬 활용 팁
정글 몹 사냥시
Q진입 ->
W 늑대-> 평과 Q반복 (E는 마나소비량이 많아 쓰지않습니다)
갱을 가는 경우
Q진입 ->
E (둔화)->
W 늑대 -> 평과 Q 반복
아이템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시작시 첫템
물약을 드는이유는 , 말그대로 충전형 물약입니다.
물약은 살때마다 골드소비가 있음으로,
을 사용함으로써, 골드소비를 줄여줍니다.
정글 템의 경우는 용사로 사용해 주시면됩니다.
포식자는 스텍이라는 압박감과 스텍 쌓을동안 다른 라인이 터지거나 적 정글의 갱으로인해
게임이 아주 빠르게 기울수 있음으로, 사용은 비추천드립니다. (마이와 비슷하다고 보시면됩니다)
첫코어 템순서
몰락한 왕의검 입니다.
몰락한 왕의검으로 추노력을 올려주고, 생명력을 흡수, 적의 둔화로 인해 아주 좋은 갱킹력을 보여줄수 있습니다.
첫 정글템 용사를 뽑은후 빠르게
을 올려주세요.
이 나왔으면 어느정도 갱킹도 성공했을것이고, 골드가 차곡차곡 모이게됩니다.
그다음 템은 요우무를 선택해주세요.
요우무는 순간 이속증가와 킨드레드의 주 계수인 퍼센트데미지를 올려주는 필수 아이템입니다
흥하든 망하든 요우무와
몰락은 무조건적으로 가줍시다
신발 기동력을 선택한이유는 ,
에 있는 공속은
과
로 커버가 되고,
킨드레드는 약간의 뚜벅이를 띄는 이속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기동력장화를 사용합니다.
도미닉 경의 인사 ( 시즌5에선 최후의속삭임[라위])의 경우 상대에 탱커가 있을경우 들어주시고,
탱커가 망하거나 , 탱이 없을경우 자신의 체력과 딜을 올려줄수 있는 칠흑의 양날도끼를 선택해줍니다.
허나, 상대 탑라이너 탱커가 흥하거나 탱탱할경우 도미닉 경의 인사를 택한다면
킨드레드의 체력은 어떻게 하나? 답은 란두인 입니다. 킨드레드는 정글이라는 챔피언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물몸이기때문에 어느정도 체력아이템은 둘러주는게 좋습니다.
밴시의장막 - 상대에 강력한 CC나 포킹이 있는 경우 들어주세요
수호천사(가엔) - CC가 있어도 강력한 CC도 아니고, 방템은 있어야할 경우 들어주시면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킨드레드에 있어서 골치아픈것은 넉백류가 있는 챔피언 입니다.
위 카운터픽은 , 넉백류가 있는 챔피언들이며, 그외 엘리스도 카운터픽에 속합니다.
엘리스는 순간 폭딜이 강력한데, 몸이 약한 킨드레드는 쉽게 녹기 마련입니다.
아직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과 쉬운챔피언은 많은 경험을 쌓고 정보를 알려드려야 할거같습니다.
빠른 시일내에 공략수정 하도록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시즌6를 맞이하여, 정글몹 등장시간이 1분45초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킨드레드는 선버프로 정글링을 시작합니다.
블루 팀일 경우
블루버프 -> 늑대-> 레드버프 순으로 돕니다
여기서 가장 꿀팁은 블루버프->늑대까지 잡으신 후 보통적으로
협곡바위게(게복치)에 대부분 표식이 잡힙니다.(바론앞과 드래곤앞)
그럴땐 , 레드버프로 달리지않고, 바로 표식으로 달려가 빠르게 잡도록합니다
여기서 강타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바론앞 게복치일 경우
보통적으로 상대정글러도 비슷하게 다음 버프에 도착할것이고 사냥중일것인데
상대는 분명 블루버프를먹고 표식 견제를 하러 나올것입니다
먼저 선수쳐서 게복치를 먹고 레드버프로 달려줍니다.
★ 드래곤앞 게복치일경우
블루버프 -> 늑대 -> 게복치
상대는 레드버프를 먹고 칼날부리를 먹은후 블루버프로 달려가고 있을 시간입니다.
마음편히 먹긴하되, 상대 봇라이너들과 미드라이너의 움직임을 필히 살펴주시면서 잡아주세요.
레드팀일 경우
레드버프 -> 칼날부리 -> 블루버프 순 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싶이, 칼날부리 사냥후 표식이 뜨게됩니다.
★ 드래곤앞 게복치 표식이 경우
레드버프-> 칼날부리 사냥후 달려가서 게복치를 잡아줍니다
역시 똑같이 상대 미드라이너와 봇라이너들 행동을 주시하며 잡아줍시다
★ 바론앞 게복치 표식일경우
레드버프 -> 칼날부리 사냥후 게복치로 바로 달려갑니다.
이때 상대 정글러는 레드버프를 먹고 있을것이며, 탑갱이거나, 표식 견제하러 나올것입니다
그전에 빠르게 선수쳐서 잡아주세요.
이렇게 게복치 표식을 먹고 2번째 버프를 먹는동안 탑일경우 상대 정글러가 갱을 가서 1차 싸움이 벌어집니다. 그땐 킨드레드는 2번째 버프를 먹고 있겠죠.
상대 갱에서 우리 탑라이너가 생존하였다면, 서슴없이 역갱을 쳐주세요.
설령 피가 없더라도 상관없습니다. 킨드레드에겐 벌써 1의 스텍이 생겼으니까요.
이 1의 스텍이 무시못할 정도의 데미지입니다.
일단 이동하면서 물약으로 체력수급해주시고,
달려가면서 상대에게 표식을 새겨줍시다.
킨드레드의 W에는 체력회복 효과가 있음으로,
진입시 평타 한번 쏴주신후 콤보를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 스텍에 홀려 무리한 다이브는 하지마세요, 상대의 스펠 하나만빼도 갱에선 충분한 이득입니다.
다음 갱에서 킬을 할수있
는 확률이 더 생겼으니 무리는 절대 하지마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킨드레드의 궁극기에 대해서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
(이 부분은 제 개인적인 생각임으로, 무조건적으로 맞진않습니다.)
한타에서 킨드레드의 궁은 아군에게 약이될수있고 독이 될수있으며
그 반대로 적에게도 약이 될수가 있고 득이 될수가 있습니다.
무조건적으로 맞다이를 갖추게 해주는 스킬이기도 하구요
저는 왠만해서 궁은 앞줄에 있는 탱커나 이니시에이터에게 쓰지않고
뒷줄에 있는 딜러들에게 보통 궁극기를 쓰곤 합니다.
앞줄에 있는 탱커나 이니시에이터에게 쓸경우
궁극기 범위가 상대에게 적용될 뿐더러 궁극기 낭비라고 생각합니다
한타가 열리게 되면 각 라이너들이 해야할 역활들을 수행하게 되는데
이에 킨드레드 궁은 딜러진을 지켜주는 역활을 합니다.
무조건 지켜야할건 딜러진입니다.
한타를 이기게되면 탱커나 이니시에터보단 포탑과 억제기 넥서스를 빠르게 밀수 있는건 딜러니까요.
킨드레드의 궁극기로 상대를 역관광할수있고, 역으로 당할수도 있음으로 반드시 신중하게 써주세요
마치며
아직까지 많이 부족합니다.
빠른 시일내에 이미지와 영상을 첨부하여 좀 더 이해하기 쉽도록 수정하겠습니다.
질문은 댓글달아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기타 지적부분과 수정부분 있다면 역시 댓글달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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