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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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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지르, 사막의 황제
Azir, the Emperor of the Sa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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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6 아지르 공략! (D2)

- AHEM(2015-11-13, 조회수: 12247)

시즌 6 아지르 공략

 

시즌 6에 들어서서 제대로 된 아지르 공략이 없어서 글을 씁니당~

현티어는 다2에 아지르가 모1인 유저입니다

높은 티어는 아니지만 인증 원하시면 해드리겠습니다~

첫 공략글이라 어색할 지 몰라도 잘부탁드려요~

아지르, 사막의 황제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19) 2573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56 (+3.5) 115.5 공격 속도 0.625 (+6%) 1.263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0,761 IP

무난한 미드 정석룬입니다. 딴 건 생각안하셔도 될 듯 합니다.

요즘 고민인 건 왕룬에 성쿨룬하나를 박아볼까 고민중입니다. 그러면 예전처럼 쿨감 20퍼를 맞출수있거든요 ㅋㅋ

책략특성가시는분이라면 이 룬 그대로 가시면 될 꺼 같습니다. 왕룬에 성쿨룬 몇 번 해보고 말씀드릴께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요번에 많이들 궁금해하실 특성!

제가 생각한 아지르에게 있어 가장 꿀 특성은 죽음불꽃 손아귀압제자라 생각합니다.

죽음불꽃 손아귀는 스킬이나 기본 평타에 영향주는 것인데 아지르 평타도 스킬기반으로 취급되어 죽음불꽃 손아귀가 적용되며 지속딜러에게 더할 나위 없는 꿀특성입니다. 압제자 역시 Q이후 이어지는 평타에 꾸준히 데미지가 추가되고 라일라이 나온 이후에는 지속적으로 2.5퍼의 추뎀을 얻는다 생각하심됩니다. 갸꿀이죠잉~? 책략에도 충분히 메리트가 있다 생각하지만 전 이 특성을 추천드리는바입니다~

 

저도 싫지만 요즘 텔메타라 ㅠㅠㅠ

그 외에 고려해볼만한 스펠은 가 있겠네요

는 하드cc, 단일 cc가 있을 때 드시구 이랑 은 텔을 안들때 보통 드는데 전 을 좀 더 선호합니다. 은 쿨이 길어서 적이 점화로 킬각잡을 때 힐은 좀 불리한 점이 많드라구용~ 30초 차이는 매우 큽니다. 서폿들도 점화많이들어서 힐보단 방어막이 좋아뵈입니다. 는 걍 양학용정두?

은 저는 적이 제드일때만 드는 편입니다.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0~45(레벨에 따라) (+50/65/80/95/110)(+0.40/0.45/0.50/0.55/0.6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무난한 라인전 콤보로는 W평 - Q평

WEQ평으로 갱호응도 있겠구요 궁호응도 WEQ로 들어가시면됩니다.

스킬 활용 팁

 많이들 WEQ를 힘들어하시는데 그냥 E먼저 누르시고 도중에 Q를 쓴다는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동시에 누르면 손꼬이면 난 E도 날리고 Q도 날리는 아주 최악의 상황이 연출되기 때문에 천천히 쓰시면 됩니다. 많이 하시다보면 점점 빨라지고 익숙해지실 거에요. 마나소모가 크니 주의깊게쓰세요! 초반엔 약 3분의1이 날라갑니다 ㄷㄷ 그리고 WEQ가 익숙해지시면 R로 바로 연결하는 것으로 갱호응이나 한타 역전에도 더 쉽게 기여하실 수 있을겁니다. 그렇다고 한타 때 막 들어가지마세요 제발! 아지르는 지속딜 최강 캐릭입니다. 이니시에도 큰 장점이 있지만 지속딜이 우선임을 명시하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는 유동적이라 하죠!

괜히 하는 말이 아니라 정말 유동적입니다. 하지만 그걸 생각하더라도 내셔 라일라이 보이드 절대 고정적이라 말씀 드리고싶네요. 아지르에게 있어 최대효율을 자랑합니다. 하드AD가 나올 때는 트리 먼저 타시구 하드 AP 또는 정글러와 미드가 동시에 AP일 경우  가시면 됩니다. 그 후 다시 내셔 라일라이 보이드 ㄱㄱ~

아지르는 3코어때부터 본격적인 힘이 발휘됩니다!

 

*내셔가서 마나관리가 어렵다하시는데 그래서 전 2도란올리는편입니다. 옛날엔 와드칸이없어서 못갔는데 요번 패치로 핑와칸만있으면되서 걱정이 없습니다. 책략특성에 블루 추가시간도 있구요!

 

*

이건 요즘 생각해보고 있긴 한데 흠 워낙 비싸서 근데 빨고 싸울 경우 확실히 딜량 체감에 도움이 되요. 일단 공속이 높아서 자주찌르기도하교 견제가 워낙 잦은 챔프니까요. 가시는 건 추천드립니다. 아지르 자체가 라인유지력이 좋지않아서 나쁘지않거든요 ㅋㅋ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으 싫어요 싫어 탈진과 존야가 강제된다는 점이 일단 정말 싫습니다; 라인전은 블루이후는 꽤 할만한거같지만 원콤 나는건 한 순간입니다 ㄷㄷ 한번 따이기 시작하면 끝도없으니 주의하세요!
르블랑
극혐입니다; 심홀을 먼저 두르시는게 정신건강에 이로우실거에요. 내셔 먼저올렸다간 아이스크림화;
바루스
바루스 진짜 애매모호한데여.. 아지르가 제라스같은 포킹챔에도 약간 약한 면모를 보이는데 제라스같은 경우는 심연이나 망토정도 두르면 할만한데 바루스는 존야 올리기도 뭐하구.. 일단 정화를 들게하는 점도 짜증이 납니다. 갱호응때 정화없을때 바루스 궁맞으면 필킬이라; Q뎀도 왁자지껄하게 쎄구요..
쉬운챔이라 할껀 없고 다 거기서 거기에요.. 좀 힘들꺼같거나 적이 오질나게 돌아다니실꺼 같으면 텔로 뻐기시구 약간의 폭딜이 예상되면 방어막 하드CC정화 이렇게 생각하시면 그냥 다 거기서 거기로 보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 같은 경우는 2도란 강추하는 바입니다. 안가보신 분이라면 체감이 꽤 되실꺼에요 ㅋㅋ 마나관리에도 용이하고 피통땜에 라인전 솔킬이나 2대2 싸움 생존 모두에도 도움됩니다^ 그리고 적이 되게 만만하면 마구마구 압박넣고 킬을 노리거나하세요! 정글러불러서 다이브치면 좋습니다. 아지르가 일단 라인 주도권 잡으면 쉽게 내주지 않거든요. 정글러가 잘 라인을 봐준다면 게임이 쉬워집니다. 물론 정글러가 미드의 봉은 아니니 적당히 사리시면서 플레이하세요

 

초반 운영법

별건없고 라인을 밀어 평타로 적을 견제한다는 생각으로 라인전 하세요. 딜교 우위점하기가 쉽습니다. 물론 갱에 노출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라인 주도권 잡기에는 위 방법이 좋습니다. 올라갈수록 정글러 변수가 많으니 주의하세요!

 

중반 운영법

 음 2,3코어 기준으로 말하면 블루와 패시브가 있을 경우 팍팍 압박하시구 라인 전체를 위로 올리시면서 압박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없을 경우 우리 팀 주위에 찰싹붙어계세요 ! ㅋㅋ

 

후반 운영법

 후반 역시 아지르의 무대죠! 들어오는 적을 궁으로 밀어내고 푸리딜 죽창의 맛을 보여줍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궁으로 밀어내고 지속딜 적 딜러라인 2명 이상을 배달할 수 있을 꺼 같을 때 WEQR 궁! 여기서 W병사를 미리 소환된 상태로 최대거리에서 EQ를 이으시면 더 먼 곳에서 배달할 수 있어 예측 못한 한타를 만들어 낼 수도 있습니다! 존야 있을 시에 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챔피언별 대응법

 라인클리어 후 압박 이게 답입니다~ 근접챔프상대로는 좀 댕겨서 적 근접챔프가 CS먹을려고하면 타워 어그로 끌리는 라인에서 유지하는 것도 좋은 CS 디나잉 방법입니다~ 단 아지르로는 좀 힘든 면이 있죠. 내셔가 있다면 그래도 쉬운 편입니다. 항상 갱 조심하시구요. 저도 잘 당하지만 허허 ㅋㅋㅋㅋ

 

마치며

 아지르는 요번 AP 전반 하향 패치에 타격을 그나마 덜 받은 편입니다. 그래서 더 할만한 것 같기도 하구요. 요번 특성도 아지르에게 나쁘지 않은게 많아서 다시 쓸만해지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난이도가 좀 어려워도 하다보시면 금방 익숙해집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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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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