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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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라스, 초월한 마법사
Xerath, The Magus Ascenda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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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겟팅 제라스 D4] 스킬을 잘 맞추자! 어떻게? 이렇게

- 타겟팅제라스(2016-01-02, 조회수: 6879)

안녕하세요 타겟팅 제라스 입니다.

총 제라스를 1000판 이상 가까이 해온 유저로서 웬만한

제라스 유저들보다 제라스를 잘 알고 초보자분들께서도

좀 더 용이하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작성해볼게요. 계속 업뎃은 할 예정이니 엑셀 많이 주세용 ^^

일단 먼저 인증부터 할게요

 

 

제라스, 초월한 마법사
소환사 주문 방어막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6 (+106) 2398 마나 400 (+22.0) 774
공격력 54.7 (+3) 105.7 공격 속도 0.658 (+1.36%) 0.81
5초당 체력회복 5.5 (+0.55) 14.85 5초당 마나회복 6.85 (+0.8) 20.45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0,761 IP

가장 무난한 룬입니다.

성장주문력이라고 해밨자 18렙에 주문력 30올려주는건데 그것보단 차라리 쿨줄이는게 훨씬 낫다고 생각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천둥군주 요즘 대세요? 네 맞습니다 제라스 역시 천둥군주가 아주 좋습니다.

재빠른 발놀림이건 당연히 라인 복귀 및 로밍에 힘을 주기 위해 찍는거구요 이거 대신에 막타먹기 힘들다 하시는분들은 포악함이거 찍으세요 근데 추천하지 않습니다 딱히;;

그리고 블루의 지속시간을 위해룬 친화력이거 찍어주시고요

그다음에 마나관리가 힘드신분들은명상이거 찍으셔도 되긴하는데 제라스는 딜이 어마어마하기때문에 그냥 무자비이게 낫습니다. 궁으로 마무리할때도 피해량 5%증가라는게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주기때문이죠. 그냥 닥캐리 모드로 가세용. 마나관리 좀 힘들어도 조금만 연습하시면 금방 됩니다. 모렐나온 이후에는 딱히 명상의 필요성을 못느끼겠네요.

위험한 게임이건 당연히 가줘야하죠. 산적은 서폿특성이니까요.

그리고 지능정밀함중에 고민 많이 하실텐데

전 마관을 찍습니다. 쿨감을 포기하더라도 마관이 훨씬 낫습니다. 쿨감은 뭐 모렐 20%에 성장쿨감까지 가면 거의 30%는 넘기때문에 그 이상의 쿨감은 그렇게 필요성을 느끼지 않습니다. 그리고 마관이 좋은게 18렙되면 총 8.4라는 마관이 더 붙게됩니다. 그럼 이따 템트리말씀드릴텐데 마관신 15 에다 가면 15에다 룬 8까지 하면 마관이 총 46이 되는거에요. 근데 이번에 프리시즌 패치되면서 마관이 상대저항력에서 빼는게 아니고 내 마관에서 추가로 %가 붙는거가 됬어요. 그럼 46에 마관 35%까지 합치면 마관이 약 62가 돼요. 그말은 마저 안두르면 풀딜 다 들어간단 얘기죠. 한마디로 상대딜러중에 마저없으면 q에 반피 이상 날아간다고 보시면됩니다.

 

천둥군주의 호령이게 하이라이트죠. 이거 제라스도 엄청좋은게 다음과 같습니다. 활용하세요. 3타터지는 타이밍입니다. 

1~2렙 라인전

Arcanopulse(비전 파동)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평 또는 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Arcanopulse(비전 파동)

 

3~5렙 라인전

Shocking Orb(충격 구체)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Arcanopulse(비전 파동) 이거만 해도 3타까지 터져서 피 겁나게 닳는 상대 라이너를 보실수 있으심.

6렙 이후

 

6렙이후에는 아마 스킬짤짤이를 많이 피 깎으신다음에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키셔서 마무리할텐데,

피 깎을때 천둥군주 계산해서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켜서 마무리해도 됩니다. 그니까 스킬 한두방 맞고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첫타 한대만 맞아도 천둥군주 터지죠. 또 좋은게 나중에 겁나 잘크시면 라일라이 있는 상태에서 궁3타로 뚜벅이나 물몸인애들 저격하실텐데, 천둥군주때매 궁 3타 다맞추면 겁나아파서 엔간하면 원콤납니다. ㅋㅋ 재밌음이거 함 해보세요.

제라스 스펠은 굉장히 유동적입니다. 하나는 점멸에 고정이지만 나머지 하나는 상황에 따라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먼저 적cc가 진짜 많다면 무조건 Cleanse(정화)입니다. 그냥 닥치고Cleanse(정화)입니다. 예를들어 정글이Fiddlesticks(피들스틱)Elise(엘리스)Amumu(아무무)Sejuani(세주아니)Rammus(람머스)에다가 서폿이 Leona(레오나)Thresh(쓰레쉬)Annie(애니)Kennen(케넨) Braum(브라움)Alistar(알리스타)이런애들에다가 탑미드에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Kennen(케넨)Shen(쉔)Lissandra(리산드라)Maokai(마오카이)Veigar(베이가)Syndra(신드라)Annie(애니)Anivia(애니비아)Pantheon(판테온)진짜 이런 토나오는 애들 있잖아요 이중에서 한 2명만 나와도 그냥 정화드세요 그게 답입니다. 한타때 물리면 그냥 답이 없어지니 그럼 이 상황이 아닐때, 상대 미드챔에 따른 스펠을 알려드리겠습니다.

Exhaust(탈진)

Zed(제드)Katarina(카타리나)Yasuo(야스오)Master Yi(마스터 이)

 

 

barrier(방어막)

Talon(탈론)Cassiopeia(카시오페아)Karthus(카서스)Ziggs(직스)Ekko(에코)Orianna(오리아나)LeBlanc(르블랑)Riven(리븐)Diana(다이애나)Malphite(말파이트)Malzahar(말자하)Akali(아칼리)Nidalee(니달리)Vel'Koz(벨코즈)Brand(브랜드)Kassadin(카사딘)Azir(아지르)

 

 

Cleanse(정화)

Annie(애니)Syndra(신드라)Ahri(아리)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Varus(바루스)Ryze(라이즈)Lux(럭스)Lissandra(리산드라)Veigar(베이가)Anivia(애니비아)Zyra(자이라)Morgana(모르가나)

 

 

Teleport(순간이동)

Fizz(피즈)

얘는 개노답;;

 

이 외에 아 아직 그래도 잘 모르겠다 하시거나 제라스를 처음 하시는 분들은

Heal(회복)이걸로 연습을 시작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리고 미드에 진짜 완전 핵 ㅈ밥이 온다 그러면

Ignite(점화)들어도 됩니다. 이거 들어도 되는 챔은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Zyra(자이라)Vel'Koz(벨코즈)Veigar(베이가) 등이 있겠습니다.

실제로 저는Zyra(자이라)Vel'Koz(벨코즈)나오면 무조건 점화듭니다. 얘한텐 솔킬 따일일 전혀없음. 근데 주의하실점은 Ignite(점화)이거 들고 초반에 킬 좀 못챙기면 후반에 생존이 너무 힘들어지니 조심하세요.

 

 

마나 쇄도 (Mana Surge)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16초마다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으로 60~390(레벨에 따라)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미니언이나 정글 몬스터, 구조물을 대상으로는 30~195(레벨에 따라)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제라스가 유닛을 처치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 감소합니다.
비전 파동 (Arcanopulse)
마나 소모: 80/90/100/110/12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최초 시전 시: 제라스가 1.5초 동안 비전 파동을 충전하며, 이동 속도가 서서히 줄어들면서 스킬 사거리가 점점 증가합니다. 충전한 이후 추가로 1.5초 동안 충전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시전 시: 제라스가 비전 파동을 발사하여, 직선 상의 모든 적에게 70/110/150/190/23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제라스는 비전 파동을 충전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 제라스가 이 스킬을 발사하지 않을 경우, 소모된 마나의 절반이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750)
파멸의 눈 (Eye of Destruction)
마나 소모: 80/90/100/110/12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지상을 겨냥해 에너지포를 소환하여 목표 지점의 모든 적에게 60/95/130/165/2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5%씩 둔화시킵니다.

폭발 반경 중심에 있는 적들은 100/158.4/216.7/275/333.3 (+0.9 AP)의 피해를 입고 60/65/70/75/80%씩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1100)
충격 구체 (Shocking Orb)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5/12/11.5/11초
제라스가 순수한 마법의 구체를 발사합니다. 첫 번째로 맞은 적은 80/110/140/170/20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2.25초 기절합니다. 기절 지속 시간은 구체가 날아간 이동 거리에 비례합니다. (사정거리: 1050)
비전 의식 (Rite of the Arcan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제라스가 순수한 모습으로 승화하면서 10초 동안 정신을 집중합니다. 이 동안 스킬을 4/5/6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시: 제라스가 비전 폭격을 발사해 180/230/280 (+0.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을 맞힐 때마다 20/25/30 (+0.05)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제라스가 한 번도 스킬을 재사용하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5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콤보는 너무나 간단합니다.

 Shocking Orb(충격 구체)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Arcanopulse(비전 파동)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마무리, 초반엔 Arcanopulse(비전 파동)짤 견제 넣으시고 각나온다 싶으면 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먼저 쓰고 Arcanopulse(비전 파동)써도 됩니다. 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에 슬로우 묻어있어서 Arcanopulse(비전 파동)맞추기 더 쉬워집니다. 

스킬 활용 팁

 자 제가 여기서 말씀드리고 싶은건 제라스의 스킬샷 잘 맞추는 방법입니다.

제라스는 4개의 스킬이 모두 논타겟팅스킬입니다.

일단 제라스로 플레이 하시다가 렙이 6이 되기전까지 스킬샷을 병신같이 쓰지 않는 이상  

상대가 스킬 짤짤이를 한번도 안맞는다면

그건 무조건 100%헬퍼입니다. 그냥 우물에 계시다가 리폿하세요 녹화하고

자 이제 Arcanopulse(비전 파동)잘맞추는 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브실 구간에서는 제라스 상대로 무빙이 거의 없기 때문에 Arcanopulse(비전 파동)를 아마 잘 맞추실겁니다. 그런데 티어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제라스가 Arcanopulse(비전 파동)를 차징하거나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를 키게되면 막 춤을추기시작합니다. 그러니 저의 말을 잘 듣고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단 먼저Arcanopulse(비전 파동)를 차징할때는  2가지 부류의 무빙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와리가리하는 타입이며 이 경우에는 운에 맡길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두번째는 Arcanopulse(비전 파동)를 차징할 때 한쪽으로만 움직이다가 Arcanopulse(비전 파동)사거리가 최대로 길어질 때쯤이나 Arcanopulse(비전 파동)를 쏘려고 하는 순간에 방향을 트는 무빙이 있습니다.

제라스를 1000판가까이 플레이해본 결과 이 무빙의 경우 반대쪽으로 방향을 틀걸 예상해서 쏴보면 80%는 맞춥니다.

그리고 Arcanopulse(비전 파동)무빙을 예측해서 맞추기 시작하면 상대는 그때부터 무빙을 바꿀거라고 생각하지만 전혀 아닙니다. 10에 9은 무빙 그대로합니다 그래서 맞추기 엄청 쉬워집니다.

 

그리고 또 하나 팁을 드리자면, 포탑안쪽 말고 바깥쪽이나 포탑으로부터 멀어지는 방향으로 무빙하고 있을 때는 계속 그쪽으로 무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영상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보시는것처럼 라이즈가 무빙을 포탑에서 멀어지는 방향으로 무빙중입니다. 이 경우에는 그냥 무빙방향으로 쏴주시면 무난하게 맞추실 수 있으실 겁니다.

 

 

 

그리고 이제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 잘맞추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같은경우 못맞추는사람은 진짜 못맞춥니다. 저도 처음 시작할때는 진짜 못맞췄고 지금은 잘 맞추지만 못맞추는사람들 보면 하나같이 공통적인 특징이 있습니다.

대부분 제라스가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을 켜서 한방을 쏘면 상대는 무빙을 하게되는데, 보통 빽무빙이나 옆으로 움직입니다. 그럼 잘 못맞추는 사람들은 그 움직인 방향으로 그다음 2방째를 쏩니다. 이게 잘못된겁니다. 2방째를 쏠때 상대방은 다시 다른쪽으로 무빙을하거든요. 그래서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이게 맞추기 어려운겁니다.

일단 브~실 구간은 무빙이 없기때문에 그냥 상대방의 퇴로방향에 3방 쏴주시면 2방은 무난하게 맞습니다. 하지만 티어가 오를수록 제라스가 스킬을 쓸때 춤을 추기시작합니다.

 

일단  미드라인에서 라인전하다가 솔킬각이 나와서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을 켰다고 가정합시다. 이 경우에는 완벽한 1:1싸움에서 제라스가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을 킨 상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대는 자유로운 무빙이 가능합니다. 반면에 우리팀이 갱을 오거나 서폿이 로밍을 왔을 때는 무빙을 잘 하지 않습니다. 무빙을 하게되면 물릴확률이 더 커지니까요. 그렇기 때문에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을 맞추기 쉬울것입니다.

그러면 1:1 상황에서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을 켰을 때 상대방이 무빙을 하면 어떻게 해야 하느냐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첫번째가 맞았습니다. 그러면 그 맞은자리에 그대로 3방을 한번 쏘면 나머지 2방중 1방은 맞출 확률이 엄청나게 올라갑니다. 왜냐하면 무빙을 하게되면 처음에 쐈던 자리로 돌아오는 동선을 가질 수 밖에 없습니다. 지금 말로 해서 에이 설마 라는 생각을 하실 수도 있는데 한번 해보시면 깨달으실 겁니다.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첫번째가 맞지 않으면 그다음 2번째와 3번째가 맞기 정말 힘들어집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일단 상대 조합을 보시고 암흑의 인장이나 도란의반지 둘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가세요. 무난하게 이기는 상대면 암흑의 인장을 가서 스택 쌓으시고, 좀 질것같다 사려야될것같다 싶으면 도란의반지 끼시면 됩니다.

 

그리고 템은 유동적으로 가셔야 됩니다. 쿨감룬을 안꼈으면 모렐로나 성배는 필수로 가주셔야됩니다. 쿨감이 아예 없어요. 그리고 위의 핵심아이템에서 메자이를 제외한 5개의 템은 무조건!!! 가야됩니다. 메자이의 경우 스텍을 잘 유지했다면 그대로 두시고, 극후반에 한번 죽게되면 템을 팔고 다른템을 사세요.

 

대체로 게임은 4코어가 나오기 전에 종료될 텐데요, 게임이 극후반으로 치달을 때 템을 어떻게 가야하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이건 저만의 공략인데요, 저는 제라스로 존야를 잘 가지 않습니다. Zed(제드)Talon(탈론) 이런놈들이 없는 이상 잘 가지 않습니다. 존야는 어그로용에 적합하기 때문에 딜적인 면에서는 그닥 좋진 않은 템입니다.  제라스는 포킹이 생명이기 때문에 딜에 비중을 엄청나게 둬야됩니다.

 

저는 막템으로 웬만하면 무조건(리안드리의 고통)이거 갑니다. 위의 핵심 5개 템이 나오면 상대는 일단 마저를 엄청나게 두르게 되고 딜이 잘 안나오게됩니다. 근데 (리안드리의 고통)이 템이 생각보다 탱키함도 심어주고 주문력에다가 마관까지 부여해줍니다. 이 리안드리까지 나오게 되면 상대 탱커가 군단과 벤시를 두르고 있어도 피가 q한방에 1/4씩은 깎이는걸 보시게 될겁니다.

 

그런데 존야가 없는만큼 무조건 조심해야하긴 합니다. 딜에 비중을 둔 제라스이기 때문에 존야없이는 죽게되면 팀원들의 패드립이 시작될겁니다. 존야를 왜 안샀냐느니 하는 말을 할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존야를 안사시고 (리안드리의 고통)를 가시게 되면 절대로!! 절대로 물리시면 안됩니다. 물리게 되면 바로 죽는걸 감안하시고 최대한 후방에 포지션 잡으시고 포킹 넣어주세요. 그러면 상대가 대치만하다가 피깎입니다.

 

그리고 포킹하실 때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이거 때문에 뚜벅이챔피언에게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이거 3방 맞추는거 일도아닙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이거 떴는데  뚜벅이한테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 3방 다 못맞추시거나 1방밖에 못맞추시면  연습을 꾸준히 하시거나 그냥 제라스 말고 다른 타겟팅 스킬 챔피언 하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즈
핵노답
6렙전엔 그래도 할만한데
6렙후에 궁각주면 스펠다있어도 뒤집니다.
벤해달라고하세요
야스오
얘는 좀 짜증나요
2렙에 무조건 e찍으시고
들어올때 e만 잘 맞추시면 힘든건 없는데 그게 말이 쉽지 어렵습니다 되게;;
그냥 딜교 안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cs만 드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얘 벤합니다.
다이애나
얘는 빡치는게
스킬짤하면 w키고 막고
평짤하러가면 q짤날립니다.
6렙전엔 돌진기도 없어서 그래도 라인전은 이기는 편입니다.
q짤 잘 피하시고 6렙이후에 q맞아주면 바로 들어오니 6렙이후엔 파밍만 하세요
그리고 얘가 더 짜증나는게 뭐냐하면 거의 선템을 조개를 사오기 때문에
딜도 안박혀요 그래서 걍 짜증남 걍 노답임 벤 ㄱㄱ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자이라
핵 ㅈ밥
바루스
핵 ㅈ밥+뚜벅이
근데 얘는 q만 안맞으면 됩니다. 무서운거 없어요
정화들고 궁쓸때만 궁 풀어주면 됩니다.
후반에 라일라이 나오면 궁3방 3타맞고 뒤지거나 집감
카시오페아
얘도 뚜벅이
얘는 근데 q나 w맞아주면 존나게 달려오면서 e쏘아댑니다 근데 겁나아프니 q랑 w만 안맞아주면 됩니다. 맞았으면 뒤로 빼면서 스턴날리면 되고
6렙 이후에는 카시궁을 맞을 각이 전혀 안나오니
걍 제라스가 이김 걍이김걍 얘도 핵ㅈ밥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아직 처음이라 미흡한 부분이 많습니다 지적같은거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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